[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NS홈쇼핑이 7월 휴가철을 맞아 '럭키세븐혜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방송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100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 랜덤 적립금을 드리는 것인데요. 총 적립금은 1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한편 에버랜드에 살고 있는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첫 생일(7월 7일)을 앞두고 7월 1일부터 일주일간 '돌잡이 사전 예측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올리브영이 글로벌 뷰티 트렌드인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을 K뷰티에 접목, 향후 클린뷰티나 슬로에이징처럼 올리브영을 대표하는 트렌드로 관련 상품군을 육성해나가기로 하는 등 오늘(3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NS홈쇼핑이 7월 1일부터 25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럭키세븐혜택’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럭키세븐혜택’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편성된 TV홈쇼핑 방송 상품(TV,TC)구매자에게 총 1억원 상당의 랜덤 적립금을 준다.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 방송에서 이벤트 대상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당일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1회 응모 가능하다.
‘럭키세븐혜택’에서 지급되는 행운 혜택은 적립금 1만원(100명), 5000원(600명), 1000원(1000명)외에도 7일 이내 사용가능한 ‘방송상품 7%할인쿠폰’도 있다. 랜덤 적립금은 응모 시 즉시 적립되고, 응모 당일만 사용 가능하다.
누구나 받을 수 있는 5% 할인쿠폰도 NS홈쇼핑 모바일에서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아이디당 1일 1회 쿠폰 다운로드 가능하며 당일에만 모바일 상품구매시 사용할 수 있고, 최종 구매결제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행운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NS홈쇼핑 모바일 앱을 방문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만 해도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명품백(디올 북토드 스몰)을 주며, 주어진 미션을 달성해 받은 별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은 올라간다. 당첨상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으로 결과는 이벤트 종료 후 모바일 앱 이벤트 게시판에서 볼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NS홈쇼핑에서의 쇼핑이 기분 좋은 시작이 되실 수 있도록 행운 경품과 함께 ‘럭키세븐혜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쉽고 빠른 NS홈쇼핑 모바일에서 적립금으로 쇼핑혜택도 누리시고, 행운 경품의 주인공도 되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오는 7월 7일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첫 생일을 앞두고 돌잡이 사전 예측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7월 1일 오전 10시부터 생일 당일인 7일 오전 9시까지 네이버 오픈톡 <바오패밀리: 루이♡후이♡푸바오>에서 진행되며, 대나무로 만든 붓(지혜), 공(재능), 마이크(인기), 판사봉(명예), 아령(건강) 등 실제 돌상에 놓여질 5개의 후보에 투표하는 방식이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무엇을 잡을지 모두 맞힌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65명에게는 쌍둥이 판다 생일 기념 인형, 아이바오 맘앤베이비 인형 등 바오패밀리 굿즈를 증정한다.
쌍둥이 판다 자매의 큰언니인 푸바오는 돌잡이에서 행복을 뜻하는 워토우(판다가 먹는 영양빵)를 잡은 바 있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돌잡이 결과는 7일 오전 9시30분부터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 방송되는 '쌍둥이 아기 판다 생일잔치' 현장 생중계를 통해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날 생일잔치에서는 사전 초청된 60여 명의 고객들과 동물원 직원들이 모여 쌍둥이 판다 첫 생일을 축하해주며, 강철원, 송영관 주키퍼가 이야기해주는 스페셜톡 시간이 함께 진행된다.
지난 6월 24일부터 일주일 간 네이버 주토피아 팬카페, 에버랜드 인스타그램, 뿌빠TV 유튜브 등에서 진행된 돌잔치 초대 이벤트에는 약 1만명이 응모하며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지난해 7월 7일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각각 180g, 140g으로 태어났던 쌍둥이 판다 자매는 현재 두 마리 모두 몸무게가 30kg을 돌파하며 폭풍 성장하고 있다.
생후 100일에 맞춰 진행된 대국민 이름 공모 이벤트에는 약 50만명이 참여해 각각 슬기로운 보물과 빛나는 보물이라는 의미를 가진 루이바오(睿寶), 후이바오(輝寶) 이름을 선물했다.
오는 7월은 쌍둥이 판다(7일) 뿐만 아니라 엄마 아이바오(13일), 큰언니 푸바오(20일), 아빠 러바오(28일)까지 판다 가족 모두의 생일이 모여 있는 달로, 에버랜드는 '바오패밀리 버스데이 페스타'를 한 달여간 개최한다.
○.. 올리브영이 피부의 약 98%를 차지하는 두피와 바디의 올바른 관리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 뷰티 트렌드인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을 헤어와 바디케어 카테고리에 접목, 관련 상품군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스키니피케이션’은 얼굴 피부를 관리하는 것처럼 두피와 몸의 피부도 세심하게 관리한다는 트렌드다. 올리브영은 두피와 몸의 피부를 관리하는 헤어&바디케어가 결국 피부 관리, 스킨케어 루틴의 일부라는 인식에 공감해 ‘스키니피케이션’을 콘셉트로 관련 상품군을 육성키로 했다.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를 K뷰티에 선제적으로 반영, 국내 스킨케어 패러다임을 기초 화장품을 넘어 헤어, 바디로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 헤어용품 중에서 헤어 토닉이나 앰플 등이 포함된 스페셜 케어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151% 성장했으며, 바디용품 중 트러블 케어 기능을 갖춘 상품군 매출 또한 같은 기간 6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 향기나 세정력에만 초점을 맞춰 샴푸나 바디워시를 선택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개인의 두피 상태나 바디 타입에 맞는 다양한 기능성 상품들이 고객의 선택을 받는 추세다. 올리브영은 이 같은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에 발맞춰 헤어&바디케어 상품군을 기능별로 세분화, 확장해 선보인다.
두피는 타입별로 꼼꼼하게, 몸 피부는 고민에 맞춰 단계별로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올스킨 올케어’ 캠페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7일까지 인기 헤어&바디케어 상품군을 최대 43%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 오는 12일부터 5일간 각종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대거 선별해 특가에 판매하는 ‘클린 UP! 특가’와 ‘레벨 UP! 특가’를 진행한다. 헤어&바디케어 카테고리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20~23종의 헤어&바디 체험분을 담은 ‘올스킨 올케어 키트’도 선착순 증정한다.
캠페인 대표 상품은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솝’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로션’ ‘라보에이치 두피강화클리닉 샴푸’ ‘라우쉬 오리지널 헤어 팅크처’ ‘려 루트젠 탈모증상전문케어 두피에센스’ ‘바이브랩 리바이브 테라피 헤어 스칼프 앤 브로우 앰플’ ‘일리윤 시카 트러블 클리어 바디 미스트’ ‘트리헛 시어 슈가 스크럽’(이상 가나다순) 등이다.
이번 캠페인 하이라이트는 오는 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하는 ‘올영장’ 팝업 스토어다. 얼굴 피부보다 두피와 몸 피부가 주인공이 되는 올리브영의 특별한 목욕탕을 콘셉트로 특별한 체험 공간을 구성했다. 다양한 게임에 참여하며 헤어&바디케어의 필요성을 직접 느껴볼 수 있으며, 전문 기기를 활용한 1:1 두피, 몸 피부 상담과 상품 추천도 받을 수 있다. 추천받은 상품은 팝업 내 ‘올영상점’에서 테스트 후 바로 구매 가능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두피도 바디도 모두 얼굴 피부처럼 관리하는 글로벌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를 K뷰티에 선제적으로 접목, 다양한 기능을 갖춘 유망 헤어&바디케어 브랜드들을 육성해 고객에게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7월 1일부터 21일까지 '메가뷰티쇼'를 개최한다.
메가뷰티쇼는 쿠팡이 연 3회 진행하는 대규모 뷰티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크림, 젤, 마스크팩부터 틴트, 하이라이터, 글리터까지 쿠팡이 엄선한 인기 제품 2000여 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판다 바오패밀리와 콜라보한 비치백이 포함된 라네즈 네오쿠션 세트를 비롯해 △피지오겔 레드수딩 AI 글로우업 썬스크린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AHC 슈프림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등이 있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여름철 필수품인 보냉백을 선착순으로 한정수량 증정한다. 사은품은 ID당 최대 3개 받을 수 있으며, 7월 15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특별관을 운영한다. '1+1 득템찬스' 코너에서는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쏘내추럴 메이크업 픽서, 라네즈 네오쿠션 리필 등 인기 제품을 구매하면 동일한 제품을 하나 더 증정한다.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매일 오전 7시에 오픈하는 '하루특가 골드박스'와 색조 제품을 모은 '메이크업 특별관'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쿠팡 관계자는 "인기 뷰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메가뷰티쇼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여름철 장바구니 고민을 덜어줄 이마트의 7월 ‘가격파격 선언’이 시작된다.
7월 1일, 이마트가 더 강력해진 라인업으로 돌아온 ‘7월 가격파격 선언’을 선보인다. ‘가격파격’ 선언은‘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겠다는 이마트의 ‘가격 투자형 프로젝트’다.
7/1일부터 8/1일까지 한달간 이어지는 7월 가격파격 선언의 테마는 ‘여름 물가 안정’이다. 보통 7월은 장마, 폭염 등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먹거리 가격이 상승하는, 특히, 여름휴가 등으로 많은 지출이 발생하는 시기다.
이에 이마트는 가장 효과적으로 장바구니 지출을 줄일 수 있도록 인기 상품을 파격적으로 할인,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마트가 반년간 선보인 ‘가격파격 선언’은 고객들이 가장 즐겨 찾는 인기 상품을 초저가로 판매해,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고 평가 받는다.
고객들은 ‘단발성 할인 행사’가 아니라 한 달 동안 초저가에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받았고,이마트는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을 느낄 수 있었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이마트가 반년간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최저가 수준에 선보이는 ‘가격파격 선언’을 실행, 장바구니 물가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다양한 방면으로 상품을 기획,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G마켓이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매월 제공하는 할인쿠폰 규모를 확대하고, 할인 조건을 없애는 등 가격 혜택을 확대하는 방향이다.
우선, 매달 제공하는 할인쿠폰 혜택을 업그레이드한다. 7월 1일부터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 최대 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5% 쿠폰’을 새롭게 제공한다. 기존의 12% 쿠폰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쿠폰 사용을 위한 최소 구매금액 조건(1만5000원)도 완전히 없앤다. 단돈 100원짜리 물건을 구매해도 할인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기존 1000원 정액 쿠폰을 없애고,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0% 쿠폰’ 3장을 대신 제공한다. 해당 쿠폰 역시 1만5000원 구매조건을 모두 없앤다. 이로써 7월부터 멤버십 회원은 G마켓과 옥션 각각 ▲15% 할인쿠폰(최대 5000원) 1장과 ▲10% 할인쿠폰(최대 3000원) 3장 등 총 4장의 새로워진 할인쿠폰을 받게 된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5% 쿠폰’(3장+무제한 증정)은 변화없이 그대로 유지한다.
이번 할인쿠폰 확대 개편으로 멤버십 회원은 기존에 누린 가격 혜택 대비 2배 가까운 금액을 할인 받게 된다. 변경된 4종의 쿠폰을 모두 활용했을 때 기존에 8000원을 할인 받았다면, 이제는 1만4000원을 할인 받게 된다. 여기에 5% 쿠폰까지 알뜰히 사용하면 한달에 4만4000원 넘는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외, 기존의 강력한 멤버십 전용 혜택은 그대로 유지한다. 대표적으로, 익일합포장 서비스 ‘스마일배송’의 무료배송 혜택 및 ‘이달의 브랜드’ 전용 15% 중복할인쿠폰 등이 있다. △음식배달쿠폰 △도서 할인 △항공권 할인쿠폰 등도 그대로 제공한다.
혜택 강화에 맞춰 멤버십 전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마켓, 옥션은 7월 1일부터 7일까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위크’을 열고, 전 멤버십 회원에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7% 중복쿠폰’을 무한정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동일 카드로 누적 합산 7만원 이상 결제 시 총 결제금액의 7%, 최대 1만원을 스마일캐시로 제공하는 적립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 외, △매일 쇼핑지원금 랜덤 지급 이벤트(최대 5만원/G마켓 한정) △신한카드 난수코드 입력 이벤트(G마켓 한정) △여행상품 7% 즉시할인 △신한카드 단독 포인트 이벤트(7월 한달간 멤버십 6개사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신한카드 결제 시 신한 SOL Pay 앱 내 스탬프 적립 및 마이신한포인트 최대 1만1천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방승재 G마켓 로열티마케팅실장은 “멤버십 회원의 로열티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할인규모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초 유료멤버십을 선보인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탑티어 수준의 차별화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무더운 날씨에 지친 소비자들의 일상에 응원을 전해줄 ‘제로제로 카페 트럭’으로 서울 시내 곳곳을 찾아갈 예정이다.
‘제로제로 카페 트럭’은 오비맥주 카스가 ‘2024 파리올림픽’ 오피셜 파트너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카스는 국내 주류업계 최초의 올림픽 파트너로,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다채로운 올림픽 캠페인을 전개하며 응원의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카스는 이번 카페 트럭 이벤트를 통해 바쁜 일상과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도 응원의 메시지를 색다르고 유쾌한 방식으로 전하고자 한다.
카페 트럭은 평일 중 직장인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시내 장소 및 주말 중 소비자 밀집 지역을 게릴라성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제로제로 카페 트럭’을 방문한 소비자는 성인 인증을 통해 받은 시음권으로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신선한 맛의 성인용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와 ‘카스 레몬 스퀴즈 0.0’를 맛볼 수 있다. 또한, 개인 SNS에 트럭과 시음권 인증 사진을 함께 올린 소비자에게는 카스 0.0 한 캔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한 시음권은 인기 일러스트 작가 ‘이십오일(25일)’과 협업해 제작됐다. 부적 디자인의 시음권에는 ‘스트레스 제로’, ‘야근 제로’ 등 재치 있는 메시지를 담아 직장인과 소비자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더워진 날씨에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과 소비자들이 점심과 저녁 시간에 근무나 다음 날에 대한 걱정 없이 맥주 고유의 신선하고 짜릿한 맛을 가진 카스 0.0를 즐기고 힘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카스 0.0가 병맥주로 출시되어 동네 음식점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된 만큼 점심시간이나 회식 자리, 다가오는 파리 올림픽 경기를 즐기는 시간에도 카스와 함께 서로 응원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 美 아마존 매트리스 1위 기업 지누스와 손잡고 대규모 원플랫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2.0 전략 아래 모바일 라이브부터 TV라이브∙T커머스 릴레이 방송 등 독보적 멀티 채널 경쟁력이 현대리바트∙지누스와 브랜딩 시너지를 내는 데 가장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이에 CJ온스타일은 오는 7월7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빅4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글로벌 온라인 가구 및 매트리스 기업 '지누스'의 매트리스와 토퍼, 가구를 넘어 생활공간 전반을 디자인하는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의 가구부터 감각적인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시공하는 '리바트 집테리어', 머물고 싶은 오피스 가구 '리바트 하움' 등 전 브랜드에서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인다.
첫 번째 협업 프로그램인 지난 6월26일 ‘최화정쇼’에선 TV라이브 55분 만에 지누스 매트리스 5807세트가 완판됐다. 목표 대비 263% 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 기세를 몰아 TV라이브뿐 아니라 T커머스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서도 릴레이로 현대백화점그룹 가구 브랜드별 방송을 이어간다. 30일 저녁 8시 모바일 라이브에선 현대리바트 에스테틱 침대와 지누스 매트리스 최초 합동 방송을 기념해 침대 구매고객 전원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어 7월2일 저녁 8시엔 리바트 하움의 오브제 책상과 모션데스크 라이브를 최초 공개하고, 3일 저녁 9시 배우 김성은이 출연하는 '잘사는언니들'에선 현대리바트 대표 상품인 '로넌', '꼼므', '프렌즈아이 마카롱 시리즈'를 역대급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방송중 구매시 현대백화점 상품권 증정뿐 아니라 적립금 최대 10만원도 지급한다. 행사 마지막날인 7일 저녁 8시엔 리바트 집테리어 브랜드를 최대 34% 할인과 최대 30만원 사은품 증정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오프라인 가구 매장의 인기 상품들을 CJ온스타일 멀티 채널에서 시공간 제약없이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현대리바트와 지누스의 감각적인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가구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기획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가 전북대학교병원(이하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와 ‘맞춤형 기능성식품 및 메디푸드 상용화 플랫폼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28일 전북대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에서 이진혁 대상웰라이프 FM MI실장과 채수완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분야에서 국내 식품산업의 진흥 및 발전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인체적용시험 및 임상연구 ▲식품∙임상 DB 활용 마이크로바이옴 발굴에 대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와 전북대병원은 향후 대상웰라이프에서 검토하는 기능성식품 및 원료의 임상시험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맞춤형 기능성식품 및 원료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다수의 임상연구로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해 온 균형영양식 ‘뉴케어’ 임상시험을 통해 제품 연구 및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국내 유일의 기능성식품∙건강기능식품 임상시험수행 기관이다. 인체적용시험 전용 연구공간과 전문 인력, 첨단 연구시설을 기반으로 다양한 임상과제 및 시험,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원료 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식품산업 진흥 및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균형영양식 선도기업으로서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해 건강한 삶을 위한 제품 연구 및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의 오프 프라이스(Off Price Store)스토어인 신세계 팩토리스토어가 친환경 캠페인을 펼친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여주 프리미엄빌리지점 2층 키로마트에는 리사이클링 박스(헌 옷 수거함)를 비치해 입지 않는 옷을 3kg 이상 기부 시 당일 사용 가능한 5% 할인권을 제공하고, 에코백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편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는 친환경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돕고 친환경 패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 업사이클링 브랜드 '에코파티메아리'에서는 태블릿PC 파우치, 여성용 가방, 카드 케이스 등 신세계 팩토리스토어가 기부한 재고 상품을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을 소개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