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아프리카에 희망 붓는 BBQ... 7년간 22억원 기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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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아프리카에 희망 붓는 BBQ... 7년간 22억원 기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6.26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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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BBQ가 본사, 패밀리, 고객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를 통해 2018년부터 현재까지 아프리카 취약계층에 7년간 22억원을 기부했습니다. 고객이 주문한 치킨 1마리당 본사와 패밀리가 각각 10원씩 적립하는 '매칭펀드'를 통해 기금을 마련했는데요. 올해 상반기 동안 전달한 기부액만 1억2000만원을 상회한다고 합니다.

한편 SSG닷컴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멀티모달 AI 모델을 자사 딥러닝 기반 이미지 상품 검색 서비스인 '쓱렌즈'에 적용했습니다. 이미지 검색 결과에 텍스트를 추가로 입력할 수 있어 맞춤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유사 상품 추천으로 쇼핑 시간 단축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28일 NC야탑점에 VIP 라운지를 그랜드 오픈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BBQ가 마타레 슬럼가 지역에 물탱크를 지원했다.[사진=BBQ]
BBQ가 아프리카 슬럼가 지역에 물탱크를 지원했다.[사진=제너시스BBQ]

○.. BBQ가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7년째 아프리카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본사, 패밀리(가맹점주), 고객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를 통해 현재까지 22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BBQ는 2018년부터 고객이 주문한 치킨 1마리당 본사와 패밀리가 각각 10원씩 적립하는 '매칭펀드'를 통해 기금을 마련해 아프리카 전문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사단법인 아이러브아프리카'와 함께 아프리카 취약계층에 실질적 도움을 전달해왔다. 올해 상반기 동안 전달한 기부액은 1억2000만원을 상회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오염된 물과 오랜 건기로 식수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을 위한 우물 개발과 물탱크 설치 사업이 있다. 올해는 케냐 마차코스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하수를 개발하고 우물을 설치했다. 또한 키베라 슬럼가 지역 내 중고등학생 5600여 명을 위한 다목적 물탱크도 설치해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면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왔다.

므랑가와 카지아도 지역 주민 3000여 명을 위한 긴급 구호 식량도 지원했다. 지속된 가뭄으로 기근에 시달리는 주민들을 위해 빵, 쌀, 식수 등 긴급 식량을 지원하고 슬럼가 영유아를 위한 푸드 패키지도 전달했다. 또한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발가락을 썩게 만드는 모래벼룩(Jigger) 퇴치를 위한 긴급 의료 봉사를 펼치고 아이들이 신을 수 있는 신발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의약품을 전달했다.

BBQ는 어린이와 미혼모, 미망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 및 자활 사업에도 집중했다. 제대로 된 건물 없이 땡볕 아래에서 공부하는 아이들을 위해 케냐 카지아도 지역에 초등학교를 건립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올바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힘썼다.

동시에 케냐 여성들의 사회적 자립 및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나이로비, 키베라 슬럼가의 미혼모, 미망인을 대상으로 경제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재봉틀을 지원하고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전년도 재봉틀을 지원했던 마타레 슬럼가 지역 여성 자활 그룹을 방문해 재봉틀 점검과 활용 실태를 점검했다.

BBQ 관계자는 "단순한 지원뿐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자활로 이어지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본사, 패밀리, 고객이 함께하는 활동인 만큼 앞으로도 아프리카 주민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SSG닷컴은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멀티모달 AI 모델을 자사의 딥러닝 기반 이미지 상품 검색 서비스인 '쓱렌즈'에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쓱렌즈’는 쓱닷컴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이미지 검색 서비스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렌즈 버튼을 누르면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비슷한 상품을 추천해주고, 검색창 우측 렌즈 아이콘을 클릭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입력하면 상품의 외관, 속성, 색상 등을 토대로 유사 상품을 추천해준다.

‘멀티모달 AI’는 상품 사진 정보와 함께 이름, 브랜드, 세부 특징 등 문자 정보까지 함께 학습한 모델을 뜻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쓱렌즈에 ‘멀티모달 AI’ 베타 버전이 추가돼 이미지와 텍스트가 결합된 복합 정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쓱렌즈에서는 이미지 정보만을 활용해 비슷한 상품을 찾는 검색이 가능했지만, 멀티모달 AI가 적용된 쓱렌즈에서는 ‘검색어 추가’ 기능을 더해 이미지 검색 결과에 텍스트를 추가로 입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맞춤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예를 들어, 특정 의류 이미지를 검색한 후 텍스트로 색상(베이지), 디자인(플라워 패턴) 등 상품 속성과 관련된 추가 검색어를 입력해 찾고자 하는 상품을 좁혀가는 방식이다.

현재 쓱렌즈는 상품 탐색 시간이 많이 필요한 패션, 잡화, 가구, 인테리어 관련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AI 모델 고도화로 이미지 검색 및 분류 능력이 이전 대비 크게 향상됐으며, 유사 상품 추천으로 비슷한 상품을 빠르게 비교할 수 있어 쇼핑 시간 단축도 가능하다. 이미지에 기반한 스타일 및 브랜드 상품도 함께 추천한다.

고객 쇼핑 편의성을 위한 UI/UX 개선에도 공을 들였다. 이미지 내 찾고 싶은 상품이 있을 경우 검색 대상을 바로 선택할 수 있는 실시간 이미지 편집 기능을 추가하고 디자인도 간결하게 변경했다.

장원주 SSG닷컴 데이터담당은 “23년 초부터 자체 개발해 AI 학습용으로 활용하던 ‘멀티모달 AI’를 고객 서비스에 적용한 첫 사례가 ‘쓱렌즈’”라며 “향후 상품 상세 페이지, 검색 결과 등으로 ‘멀티모달 AI’ 활용 영역을 넓혀 검색 및 추천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은 올해 선정된 최우수고객(VIP 고객) 수가 지난해 대비 평균 약 20% 성장하며 지점 내 구매력이 높은 VIP 고객들을 위한 ‘VIP 라운지’ 및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은 오는 28일 NC야탑점에 VIP 라운지를 그랜드 오픈한다. 이는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유통 지점에서 5번째로 오픈하는 VIP 라운지로 경기권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VIP 라운지는 8층에 입점하여 도심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개방된 공간감이 특징이다. 지점 관계자는 “VIP 라운지에서 커피 · 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여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여가 공간을 구성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타지점 VIP 멤버십과 동일한 혜택인 ▲무료 주차 제공, ▲지점 패션 브랜드 할인권,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식사권, ▲켄싱턴 호텔앤리조트 숙박 할인권, ▲VIP 고객 초청전 등 바우처 및 문화 혜택도 제공한다. 

야탑점에 5번째 VIP 라운지를 오픈하는 이유는 상권의 특성에 있다. 야탑점은 경기 남부권 내 야탑역 근린 상권으로, 중원구와 판교 · 분당 지역까지 구매력이 높은 인구 밀집도가 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9월은 8층에 베이커리 카페 프랑제리를 500㎡의 대형 규모로 신규 입점하고, 애슐리퀸즈를 2배 확장 오픈하는 등 대대적인 식음료(F&B)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후 백화점과 아웃렛 유통의 큰 손으로 여겨지는 4050 세대 VIP 고객 수가 큰 폭으로 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해왔다. 

이로써 이랜드리테일은 NC강서점, 뉴코아아울렛 강남점, NC대전유성점, NC순천점에 이어 전국에 총 5개의 VIP 라운지를 선보이게 됐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매년 증가하는 VIP고객 수만큼 작가의 아트 토크, 브랜드 고객 초청전, 바우처 증정 등 특별 혜택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쇼핑 혜택 · 문화적 고객경험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온이 피부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클린뷰티' 확산에 나선다.

롯데온이 오는 30일까지 '클린뷰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클린뷰티'는 친환경 상품, 동물보호 비건 상품, 우수한 성분을 가진 뷰티 상품을 통칭하는 말로, 이번 기획전에서는 아이소이, 러쉬, 스킨푸드, 비욘드 등 뷰티MD가 엄선한 60여 개 뷰티 브랜드의 클린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최대 53% 할인과 추가 적립 등의 혜택으로 선보인다.

롯데온은 '클린뷰티' 강화를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다. 최근 뷰티 시장에서 탄소 배출량 감축, 물 사용량 감소 등에 중점을 둔 친환경 뷰티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롯데온은 '클린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를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2022년부터 분기마다 '클린뷰티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친환경 뷰티 브랜드들과 손잡고 인기 상품을 소개해오고 있다. 각 행사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실제로 올해 5월 '클린뷰티'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대비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클린뷰티 트렌드 확산을 위해 '클린뷰티 기획전'을 진행하고, 관련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준비했다. 비건 클렌징, 스킨케어, 선케어 등 클린뷰티 상품에 적용할 숭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해 최대 53%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헀으며, 일부 인기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2천점을 적립해주고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

대표상품으로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아이소이'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최대 53% 할인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엘포인트 4천점 추가 적립 등 상반기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며, 거품이 적어 물 사용이 적은 친환경 비누 상품 '아이소이 닥터루츠 비어-틴 샴푸바(100g)'를 9900원에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플라스틱 포장재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상품 '러쉬 샴푸 바'는 종류에 따라 1만 9천원대부터 판매한다.

또한,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상품 가치가 떨어져 버려지던 못난이 감자를 업사이클링한 '스킨푸드 감자 패드(100매)'를 1만 5천원대에 판매하며, 동물 유래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인증 성분과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용기를 사용한 '비욘드 피토가닉 페이셜폼(200g)'을 2만5000원대에 판매하고 걸이용 세면 파우치를 증정한다. 피부 자극이 적은 성분으로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메이크프렘 톤업선크림(50ml)'를 1만8000원대에 판매하고 구매 시 '클렌징밀크(21ml)'와 추가 샘플 등을 증정하는 등 클린뷰티 상품 구매 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박정연 롯데온 뷰티MD(상품기획자)는 "최근 클린뷰티 트렌드가 급부상하면서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좋은 취지의 트렌드를 이어가고자 꾸준히 ‘클린뷰티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며, “친환경 성분과 용기 등 관련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이번 기회에 다양한 상품 경험하고 클린뷰티 확산에 동참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슈퍼가 하림과 함께 건강한 토종닭 사육에 나섰다.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27일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과 손잡고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위탁 사육한 ‘깨끗한농장 토종닭/닭볶음탕용’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 이는 롯데마트∙슈퍼가 농가에 병아리를 공급하고 사육을 위탁, 닭으로 성장하면 하림이 이를 가공하여 롯데마트∙슈퍼에서 판매하는 협업 구조의 상품이다. 롯데마트∙슈퍼는 다가오는 복날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의 건강한 닭고기를 선보이기 위해 작년 10월부터 ‘하림’과 함께 위탁 사육을 준비했다.

이번 위탁사육 토종닭 신상품은 담당 MD가 사육과 생산 전 과정을 관리하며 닭을 직접 키웠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파트너사를 통해 상품화된 물량을 받아 운영해온 기존 방식과 달리, 위탁 사육 방식을 통해 MD가 전용 농장 선정, 병아리 구매는 물론 사료 선택과 생육 체크 등 사육과 생산에 관련된 전체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품질 관리에 힘썼다.

실제로 담당 MD는 전북 정읍에 위치한 전용 농가에 매주 출퇴근하며 축사를 관리하고 사육 일지를 작성해왔다. 닭의 경계심을 풀어주기 위해 농장주와 함께 늘 같은 작업복을 입은 것은 물론 닭의 장기를 튼튼하게 해주는 고품질 생균제를 사료에 추가하는 등 닭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사료도 까다롭게 선정했다.

이처럼 MD가 사육 환경에 주목한 이유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롯데마트 전용 농장으로 선정된 ‘이충환 농장’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을 받은 농가다.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은 쾌적한 주변 환경은 물론 사육 밀도와 분뇨 처리 등 축사 내/외부를 철저하게 관리해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자격 요건을 갖춘 농장에 부여된다. 깨끗한 사육 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닭은 폐사율이 낮고 사료 효율이 높아 생산비 절감 효과가 크다. 또한 전용 농장으로 계약함으로써, 농가의 전체 물량을 일괄 출하하는 등 운송비 절감 효과도 더해져 기존 토종닭 상품 대비 최대 2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복날이 다가오며 닭의 수요가 높아지는 7월, 토종닭 시세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의 ‘깨끗한농장 토종닭’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홍승희 롯데마트∙슈퍼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내 아이에게 먹인다는 생각으로 매주 농가에 방문해 축사 환경을 정비하고 사육 상태를 체크하는 등 많은 부분을 직접 관리했다”며 “다가오는 복날 건강한 토종닭을 꼭 맛보길 바라며, 향후에도 건강한 고품질 먹거리를 부담없는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이 국내 스포츠 팬덤 중 열띤 화력을 지닌 야구를 테마로 한 포토카드를 판매하며 국내 스포츠 문화 팬덤에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켰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2일 ‘롯데 자이언츠’,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 등 국내 10개 구단 총 140명의 야구선수로 구성된 대원미디어의  ‘KBO 오피셜 컬렉션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전부터 야구 팬들 사이에서 화제몰이를 하며, 출시 직후 3일 만에 100만팩(1팩당 3장)을 모두 완판, 단기간 500만 관중을 돌파한 KBO리그의 역대급 인기를 증명해냈다.

세븐일레븐은 아쉬운 야구팬들의 마음을 달래기 위해 지난 25일을 시작으로 2차 물량 100만팩을 순차적으로 추가 확보해 판매에 나선다.

KBO 야구카드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야구 스포츠 팬덤 문화를 붐업하는 역할을 해냈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 완구류 매출 또한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4배 가량 상승했다.

각종 중고거래 관련 플랫폼에는 야구팬들이 본인의 선호하는 팀이나 선수 카드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현재까지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 등 각종 중고거래 플랫폼에서는 KBO 야구카드 교환 및 판매 관련 게시물이 하루에도 수십 건씩 게재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야구 커뮤니티에서는 구매 관련 인증 후기도 쇄도하고 있다. “참지 못하고 81팩 총 8만1000원치 구매했다”, “KBO 야구카드 구하려고 세븐일레븐 5군데를 돌았다” 등 KBO 야구카드를 구하기 위한 노력과 함께 ‘박스깡(박스채로 구매해 안에 든 상품을 일일이 까보는 행위)’에 대한 후기들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KBO 야구카드를 찾기 위한 야구팬들 열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이용률 또한 급상승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KBO 야구카드가 출시된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세븐앱 DAU(일일 유저 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20% 증가했다. 인근 점포 재고 확인 기능인 ‘우리동네상품찾기’ 또한 해당 기간 검색량이 전월 동기간 대비 6배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이러한 ‘우리동네상품찾기’ 기능을 통해 야구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점포가 있다. KBO 야구카드 대란 사태 속 일 최대 8000여 팩을 판매하며 전국 세븐일레븐 중 최다 물량을 판매한 수원KT위즈본점이 그 주인공이다. KT구단 홈경기장인 ‘수원KT위즈파크’ 인근에 위치한 점포로 지난 25일까지 총 3만팩을 판매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전국 인프라망을 활용해 집 앞에서 스포츠카드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내 스포츠 카드 수집 문화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이 같은 행보는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로 손꼽히며, 스포츠 문화의 인기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스포츠 팬들에게 스포츠 카드는 이제 단순한 카드 한 장이 아닌 스포츠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수단이자 하나의 증표로 자리잡게 됐다.

문소희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대리는 “직접 경기장에 가서 상당한 금액을 주고 구매해야 했던 야구 굿즈를 고물가 상황 속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집 근처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대원미디어의 KBO 오피셜 컬렉션카드 출시를 통해 다가올 야구 천만 관중시대의 화력을 높이고 야구를 더욱 대중적인 스포츠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24일 오후 3시 본사에서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에 가입됨과 동시에 ‘경기 사랑의열매 ESG나눔기업’으로 선정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권인욱)로부터 각 인증패를 받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 김효진 사무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NS홈쇼핑은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사랑의열매에서 운영하고 있는 ‘나눔명문기업’제도는 1억 원 이상 고액을 기부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며, NS홈쇼핑은 경기지역 50번째 가입 기업이 됐다. 동시에 ESG경영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 사랑의열매 ESG 나눔기업 인증패’도 전달받았다.

한편, NS홈쇼핑은 2016년부터 경기 사랑의열매와 함께 성남시 내 소규모 시설 환경개선사업, 성남시 저소득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해 왔으며 총 누적 11억7000만원을 기부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가입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지역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온 NS홈쇼핑과 임직원들이 만든 성과라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을 찾아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기상 관측 이래 가장 더운 6월을 기록한 가운데, 서울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가 도심 속 휴식처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무더위 속 어번 아일랜드 인기가 날로 높아져, 지난 3월 22일 개장한 이후 2만 명이 어번 아일랜드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개장 이후 하루 평균 약 200명이 이용한 정도로, 지난해 동기 대비 30% 늘어난 수치다.

서울신라호텔은 어번 아일랜드 이용 고객들이 수영장을 보다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시즌 별로 어쿠스틱 밴드 초청 등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고 △휴양지 스타일로 풀 사이드바 메뉴를 개편했으며, △저녁 시간대에는 프라이빗 풀 파티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7월 5일 첫 개최되는 풀 파티는 ‘어번 아일랜드라는 섬으로 떠나는 여행, 그 곳에서 마주하는 다섯 가지 이야기’ 컨셉 하에 다섯 가지의 색다른 테마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7월 5일부터 11월 16일까지 15차례에 걸쳐 열린다.

7월 5일과 6일 양일간 열리는 1차 파티는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찬 여정의 시작’을 주제로 한다.

‘항해’ 컨셉으로 꾸며진 어번 아일랜드에서 DJ 아프로(APRO), 케넷(KENET), 세모(SEMO), 트룬솔(TRUEUNSOL)이 EDM 중 편안하면서도 여유로운 비트의 칠 하우스(Chill House)와 여름밤 감성의 재지 하우스(Jazzy House) 풍으로 파티를 이끌어 나가며, 7월 이후에도 시즌 별로 다양한 아티스트 라인업을 마련해 각기 다른 무드의 힙합 R&B 라이브 공연이 진행된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이번 프라이빗 풀 파티는 입장객들에게 보다 여유로운 바이브를 제공하기 위해 선베드, 카바나 등의 전용 좌석을 제공한다. 모든 입장객들은 프리미엄 데낄라 ‘패트론’으로 만든 웰컴 드링크를 즐길 수 있으며, 이용 좌석에 따라 프리미엄 샴페인도 제공된다.

풀 파티 입장권은 시즌에 따라 순차적으로 서울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판매하며,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는 비투숙객 대상 카바나 상품을 단독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파티는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 대상 청정원이 신제품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을 출시하고, 냉동치킨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

대상은 지난 3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점 수준의 소스 치킨을 맛볼 수 있는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을 출시한 이후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새로운 맛으로 신제품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특제소스에 각별히 공을 들였다. 프랑스 3대 명품 버터로 손꼽히는 이즈니 버터에 진한 마늘향을 더해 고소한 풍미와 알싸한 맛의 버터갈릭소스를 개발한 것. 1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에 다수의 공기층을 생성한 튀김옷을 입힌 뒤 두 번 튀겨내어 ‘겉바속촉’의 진수를 느낄 수 있으며, 버터갈릭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해 최적의 고소 알싸한 맛을 탄생시켰다. 또 대상 청정원만의 소스 제조 기술로 고온의 조리에서도 잘 타지 않는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경우 180도로 3분간 예열한 후 11분 동안, 오븐으로 조리할 경우 13분 동안 조리하면 갓 튀겨낸 듯한 순살치킨을 완성할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하기도 좋고,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기는 안주로도 제격이다. 신제품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은 쿠팡 등 이커머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농협 하나로마트로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올림픽 등 여름 특수 시점을 겨냥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제중 대상 HMR2팀장은 “가성비, 가심비를 모두 챙길 수 있는 냉동치킨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에 이어 신제품 ‘순살바삭 버터갈릭치킨’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맛의 냉동치킨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스마트한 쇼핑을 위한 구매 적립몰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

구매 적립몰은 CJ ONE 회원과 쇼핑몰을 연결해 주는 리워드 쇼핑 서비스다. CJ ONE 앱 구매 적립몰을 경유해 이마트, G마켓 등 제휴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쇼핑몰 적립 뿐만 아니라 추가로 CJ ONE 포인트도 함께 적립된다. 

구매 적립몰에 입점한 스토어는 교보문고, 아모레퍼시픽, 홈플러스, 이마트 등 24곳으로 종합쇼핑몰, 도서·문화, 식품, 여행 등 분야가 다양하다. 상품 구매 시 제휴사별로 구매액의 최대 17.5%까지 CJ ONE 포인트가 적립되며, 구매 적립몰 페이지에서 제휴 스토어별 적립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오픈 기념으로 교보문고, 예스24, 옥션, G마켓, 홈플러스는 기존 적립 포인트에 0.44~2.2%까지 추가 적립 가능하다.

또한 오는 7월 14일까지 구매 적립몰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CJ ONE 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적립한 포인트는 올리브영, 뚜레쥬르, CGV 등 CJ 브랜드를 포함한 메가MGC커피, 편의점CU, 신라인터넷면세점 등 CJ ONE 제휴 브랜드 50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30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은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며 제휴처를 확대하고 멤버십 서비스 혁신에 나섰다. 

CJ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중심으로 여행, 생활·편의, 모빌리티, 교육 분야 대외 제휴처를 단계별로 확대하여 ‘멤버십 슈퍼앱(Super App)’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는 “고물가 시대에 나타난 합리적 소비 트렌드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이 증가하면서 제휴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구매 적립몰이라는 리워드 쇼핑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게 됐다”며 “CJ ONE은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 제휴처를 확대하고 다양한 회원 혜택 서비스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카레를 새롭게 해석한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을 선보인다.

신제품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은 꾸덕하고 매콤한 카레크림소스와 푸짐한 건더기가 조화를 이루는 용기면으로,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기념해 55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오뚜기는 매콤하고 크리미한 볶음면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는 물론 색다른 카레 레시피를 원하는 전 연령층의 입맛을 겨냥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깊은 풍미의 카레소스를 넣어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오뚜기 카레 매운맛’ 수준의 맵기를 적용하면서도, 크림분말스프를 동봉하여 부드럽고 꾸덕한 식감을 구현했다. 건더기 스프는 큼지막한 소고기 큐브와 푸짐한 야채 후레이크로 맛과 보임성을 강화했다.
 
간편한 조리법도 장점이다. 물을 버리지 않고 국물 자작하게 조리하는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깊고 진한 카레 크림맛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오는 7월 15일 출시 예정으로, 오뚜기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출시 55주년을 맞은 창립 제품 ‘오뚜기 카레’의 전통성과 다양성을 새로운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카레를 변주한 라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오뚜기 카레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발달장애인의 성장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공헌을 확대하며 지속가능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CJ제일제당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서울밀알도봉점에서 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장과 한상욱 굿윌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일자리 창출·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CJ제일제당은 올해 연간 50억 원 규모의 식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는 굿윌스토어에 근무하는 280여 명 발달장애인 고용 창출로 이어진다. 또한 CJ제일제당은 글쓰기 수업 등 발달장애인들의 지적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년 3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하게 식품 기부를 늘려왔다. 현재까지 굿윌스토어에 기부한 물품은 누적 약 500만점, 금액으로는 총 78억원이 넘는다.

굿윌스토어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햇반 용기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햇반 용기 수거함’ 운영 매장을 전국적으로 늘린다. 자사몰 ‘CJ더마켓’ 위주로 햇반 용기를 회수 해오던 CJ제일제당은 지난 4월부터 굿윌스토어 전국 모든 매장에 햇반 용기 수거함을 설치했다. 굿윌스토어는 2035년까지 매장 수를 100개로 확대할 계획이어서 용기 수거함도 크게 늘어날 예정이다. 또한, 굿윌스토어는 CJ제일제당으로부터 기부 받은 식품의 판매수익금 1%를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기부한다.

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이번 협업은 발달장애인 고용창출과 자원 선순환 측면에서 상호 시너지를 내는 모범적인 사회공헌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bhc 치킨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상조 서비스를 운영한다.

bhc 치킨은 지난 25일 전국 지역별 가맹점주협의회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상조 서비스를 도입 운영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가맹점주 부모상(배우자 부모 포함)이며, 가맹점주들은 본사와 계약된 믿을 수 있는 상조회사로부터 장례 지원 인력 및 물품 등 장례 일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지원 항목은 기존 △근조화환과 더불어 △장례지도사(1명) △장례도우미(2명) △각종 장례용품(300인 분) 등이다. bhc치킨은 가장 슬프고 경황이 없는 상황 속에서 유가족들이 이별의 슬픔을 잘 이겨내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상조 서비스는 가맹점주가 본사 또는 슈퍼바이저에게 신청하면 된다.
 
이에 앞서 bhc 치킨은 지난 4월부터 가맹점주에게만 제공하던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배우자까지 확대해 운영 중이다. 검진 항목은 혈액종합 검사, 신체계측 등 기본 항목과 MRI 및 CT, 위‧대장 내시경, 초음파 등 병원 별 협의에 따른 선택 항목을 둔 개인별 맞춤형 검진이다.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9개 권역, 총 14개 협력병원과 제휴를 맺었으며 비용은 본사가 전액 지원한다.

bhc 치킨 관계자는 "상조 서비스 지원, 무료건강검진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제도가 가맹점주들의 영업 활동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가맹본부는 앞으로도 가맹점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정관장이 한국 건강기능식품 기업 중 유일하게 미국의 프리미엄 마켓체인기업인 스프라우츠(Sprouts Farmers market)와 계약 체결을 완료하고, 글로벌 메인스트림 진출을 본격화한다.

스프라우츠는 친환경과 유기농을 컨셉으로, 고품질의 유기농, 글루텐프리, 비건, Non-GMO 제품 등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마켓체인 기업이다. 미국 전역에 4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매출이 약 9조원에 달한다.

정관장이 국내 건기식 기업 중 유일하게 스프라우츠와 계약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앞서 미국에 진출한 코스트코와 아마존의 매출 호조와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이 주효했다. 실제 코스트코 매출은 24년 1~5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50%를 기록했다. 특히 코스트코 140여 개 매장에 입점해 있는 ‘정관장 홍삼원’은 홍삼 기능성 음료로 카페인 중심의 미국 기능성 음료시장에서 무카페인 기능성 음료 시장을 이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관장은 아마존의 ’Herbal Supplement Ginseng’ 부문에서 브랜드 기준 1위 랭킹을 유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정관장 에브리타임 2000mg’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면서, 미국 현지에서 글로벌 유통채널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렇게 정관장이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는 이유는 홍삼이 안전한 자연소재로 Non-GMO, 글루텐프리 등 세계적인 건강식품 트렌드에 부합할 뿐 아니라, 정관장의 우수한 품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지인들의 건강 니즈 분석을 통해 소비자 맞춤형 제품을 개발한 점이 건강과 웰빙에 관심이 많은 미국인의 눈높이와 입맛에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실제 이번 미국 스프라우츠 전점에 입점하는 ‘에브리타임 2000mg(Everytime 2000mg)’, ‘에브리타임 파워풀 녹용(Everytime Powerfull Deer Antler)’, ‘에브리타임 에너지부스트(Everytime Energy Boost)’는 한국에서 제품 출시 8년 만에 누적 매출 1조 3천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메가히트를 친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미국 현지인 맞춤형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미국 소비자들이 혈액순환을 기반으로 한 에너지 부스팅과 신진대사에 관심이 많은 점을 고려해,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홍삼의 혈행개선과 피로회복 기능성을 각각 특화해 제품화했으며, 쓴 맛에 익숙하지 않은 미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홍삼의 쓴 맛을 부드럽게 완화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정관장과 스프라우츠와의 계약은 미국의 중상류층이 즐겨 이용하는 주력시장을 본격 확대하는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 현지인 맞춤형 제품을 확대하고 글로벌 온·오프라인 대형유통채널에 공격적으로 진출해, 세계시장에서 K-건기식 열풍을 선도하는 동시에, 글로벌 탑티어 종합건강기업으로서 KT&G그룹의 주요 성장동력으로 본격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25일 국내 잎담배 농가와 상생을 위해 복지증진 지원금 약 4.2억원을 전달했다.

올해도 지원금은 잎담배 경작인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비용과 자녀장학금, 배풍열 연료저감장치를 구입하는데 사용된다.

KT&G는 2013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에 복지증진 지원금을 전달해 올해까지 총 42억7700만원을 지원했다. 같은 기간 수혜를 받은 경작인 수는 누적으로 1만5212명에 이른다.

국내 잎담배 농가들은 감소하는 농촌 인구와 고령화 문제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계화가 어려운 잎담배 경작 특성상 노동 강도가 매우 높아, 잎담배 경작인들의 건강관리에 많은 관심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배풍열 연료저감장치는 건조기를 통해 잎담배 건조 시 외부로 배출되는 열을 다시 내부로 순환시켜 연료를 저감할 수 있는 설비다. KT&G는 농가의 유류비 절감과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위해 2022년부터 올해까지 총 214대를 제공했다.

한편, KT&G는 매년 국산 잎담배를 전량 구매하고 잎담배 이식 및 수확 시기에 임직원 봉사단을 파견해 일손을 보태는 등 국내 잎담배 농가 보호에 앞장서 오고 있다.

김정호 KT&G SCM본부장은 “농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농가 복지증진 지원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잎담배 농가들의 건강과 경제 여건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hy가 자외선 차단제 ‘NK7714 프로바이오틱스 콜레스테롤 선 에센스(이하 선 에센스)’를 출시했다. 앰플, 크림형 제품에 이은 세 번째 뷰티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인 선 에센스는 혼합형 자외선 차단제다. 자외선을 열로 변환시켜 피부를 보호하는 유기자차와 자외선을 반사해 차단하는 무기자차의 장점을 모두 담았다. 13시간 동안 피부에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톤업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피부유산균 7714’로 기능성을 높였다. 피부유산균 7714는 hy 특허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Y7714’를 배양해 만든 발효물이다. 핑크 캡슐 형태로 가볍게 문지르면 피부에 스며든다.

선 에센스는 피부장벽 3대 보습인자인 △콜레스테롤 △세라마이드 △지방산을 모두 함유했다. 콜레스테롤은 피부장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부드러운 텍스처도 특징이다. 백탁 현상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린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SPF50+’, 차단 등급은 ‘PA++++’다.

이지은 hy 마케팅 팀장은 "‘NK7714 프로바이오틱스 콜레스테롤 선 에센스’는 부드러운 발림성과 피부 밀착력이 특징인 제품“이라며 "햇볕이 따가워지는 여름철, 신제품을 통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배우 강소라가 공동개발에 참여해 본인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반영했다.

○.. 40주년을 맞이한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피크닉’이 당과 지방, 칼로리까지 모두 제로(zero)인 ‘피크닉 제로’를 출시했다.

피크닉은 상큼한 과일과 부드러운 우유맛이 어우러져 청량한 맛이 특징인 음료이다. 이번 신제품은 ‘피크닉 사과제로’, ‘피크닉 청포도제로’ 2종으로 당과 칼로리, 지방까지 모두 제로(zero)로 영양설계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당류 섭취 걱정없이 마실 수 있다.

최근 식약처에서 발표한 ‘국민의 나트륨·당류 섭취 실태분석 결과’ 자료에 따르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WHO(세계보건기구)의 권고기준인 1일 총열량의 10% 이상의 당 섭취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제로슈거와 저당 식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매일유업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당류 섭취를 줄이고, 자녀들을 위해 건강에 더 좋은 음료를 권하고 싶은 부모 등을 위해 기존 전통적인 피크닉의 맛은 유지하되 고객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피크닉 제로’를 새로 선보였다.

‘피크닉 제로’는 사과제로와 청포도제로 2가지 맛 중 선택 가능하다. 또한 사과과즙농축액과 청포도과즙농축액 및 에리스리톨 등 감미료를 사용해 기존 피크닉의 은은한 우유맛과 상큼한 과일맛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갈증이 나거나 나른한 오후에 간식으로, 혹은 매운 음식을 먹을 때도 잘 어울리는 음료이다. 제품 용량은 200mL이며, 멸균팩 포장으로 실온에서 보관이 가능해 외출 시 혹은 캠핑이나 가벼운 피크닉 등 밖에서도 먹기 편리하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에서 가능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불어온 제로슈거 열풍과 함께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추억의 맛 피크닉을 더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로슈거, 제로칼로리, 지방까지 제로인 ‘피크닉 제로’를 새로 출시했다”며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에 부모와 자녀 모두 다 함께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피크닉 제로’ 출시를 기념해 ‘라인프렌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들어간 ‘피크닉 그라운드체어’를 선보였다. 매일유업 네이버직영스토어에서 피크닉 제로와 함께 구성된 세트로 구매 가능하며, 한정수량으로 조기 품절될 수 있다. 또한, 7월 1일부터 21일까지 신제품 피크닉 사과제로와 청포도제로 구입고객 대상 스크래치 행운권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 총 7천명을 뽑아 올해 상반기에 ‘품절대란’을 일으킨 바 있는 ‘피크닉 갤럭시 버즈케이스’ 및 ‘피크닉 사과제로 1박스(24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산지직송’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산지직송’은 농수산물, 과일 등 신선식품을 산지에서 중간 유통 단계 없이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가장 신선한 상태의 농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아볼 수 있다. 산지 직거래를 통해 농가의 판로 개척, 수익 증진을 돕는 ‘지역상생’의 의미도 갖는다.

‘산지직송’ 서비스를 통해 우선 선보이는 신선식품은 △안면도 참소라 △성주 참외 △초당 옥수수 △신비 복숭아 등 50여 개 상품이다. 천도복숭아, 자두, 수박 등 제철 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 더반찬&은 상품을 엄선하기 위해 전문 상품기획자(MD)가 강원도, 안면도 등 산지를 직접 찾아 재배 환경, 품질, 맛 등을 검증했다. 또한 올해까지 산지직송 상품을 20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더반찬&은 ‘산지직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수박, 초당 옥수수 등 제철 식재료를 다음달 9일까지 최대 7% 할인 판매한다.

더반찬& 관계자는 “고객들이 집밥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수제 반찬, 가정간편식과 함께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수산물 등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고객들에게 ‘맛있는 여유’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폭염에 취약한 사회·경제적 취약 계층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기 위해 기능성 여름 침구를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한샘은 25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꿈나무마을 초록꿈터’에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한샘 기업문화팀 김연의 팀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김태환 과장, 꿈나무마을 초록꿈터 최정희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한샘이 전달한 기능성 냉감 패드와 베개 50세트는 꿈나무마을 초록꿈터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 사용할 예정이다.
 
한샘 기업문화팀 김연의 팀장은 “올 여름 무더위가 심해질 것이라는 예보가 나오는 가운데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부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든 사람들이 거주 공간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지속 성장 가능한 K패션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백화점과 한국패션산업협회는 각 사가 보유한 전문 영역 강점과 자원을 활용해 국내 패션 브랜드의 성장 지원을 위해 상생모델을 공동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양측은 △국내 패션 브랜드 발굴 △글로벌 브랜드 사업 선정 브랜드 육성 △국내외 판로개척 프로그램 추진 및 연계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고객 반응이 좋은 브랜드는 현대백화점의 K패션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을 통한 글로벌 판로 개척 지원도 추진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더욱 체계적인 K패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새로운 성장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 판로 개척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피엠인터내셔널(이하 PMI)의 자사 브랜드인 ‘피트라인(FitLine)’이 독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인 ‘독일 브랜드 어워드 2024’를 수상했다.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독일 본사인 PMI(창립자 겸 CEO 롤프 소르그 회장)는 독일 디자인 협회와 독일 브랜드 연구소가 주관하는 ‘독일 브랜드 어워드 2024’ 건강 & 제약 부문에서 ‘피트라인’이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독일 브랜드 어워드’는 성공적인 브랜드와 일관된 브랜드 관리 및 지속 가능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표창하는 상으로, 매년 60개 이상의 부문에서 가장 독립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바탕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 시상한다.

이번 수상은 PMI ‘피트라인’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제품 혁신을 통해 건강, 피트니스, 뷰티 산업에서의 강력한 브랜드 존재감을 인정받은 것으로써,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또한, 이번 수상으로 PMI는 2022년과 2023년에 이어 3회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PMI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보이치에흐 포렘닉(Wojciech Foremnik)은 “PMI는 이번 독일 브랜드 어워드 수상을 통해 독일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는 증거”라며 “앞으로 디지털 기술과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피트라인’ 브랜드 인지도와 존재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쿠팡이 26일 로켓프레시에 과일 및 가공상품을 납품하는 협력사들을 초청, 품질 역량 강화를 위한 품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협력사들이 탁월한 품질관리로 높은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공급하고, 이를 기반으로 쿠팡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일 공급사 53개, 가공 공급사 20개 등 총 73개의 협력사가 참석한 가운데, 쿠팡은 입고 매뉴얼 및 검품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보다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쿠팡은 로켓프레시 품질관리와 상품의 안전성 관리를 위해 공급사 선정부터 신상품 입점까지 전 과정에 대해 정기적인 품질 검수를 진행한다. 입고차량 온도, 상품의 중량 및 신선도, 포장상태 등 검품 과정을 거쳐 최상의 상품이 출고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올 하절기는 예년보다 극심한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이번 간담회를 통해 원물관리부터 출고까지 쿠팡의 전문적인 단계별 관리 노하우, 이물 조사 방법 등도 공유하며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더불어 하절기 과일 공급 트렌드, 쿠팡의 품질 검사 기준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고객 눈높이를 사로잡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안대호 외갓집 대표는 “쿠팡만의 뛰어난 품질관리 가이드를 참고해 상품, 제조시설관리, 물류 관리 등 다방면의 개선을 진행했고, 그 덕분에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과 브랜드 신뢰도 상승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품질 개선을 거듭하며, 쿠팡과 함께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선민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 디렉터는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의 신뢰를 쌓을 수 있다”며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한 중소상공인들에게 품질관리 지원 및 쿠팡만의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동반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콜마그룹의 지주사인 콜마홀딩스가 자사주 6.73%(247만3261주)를 소각한다. 누적(2024년 6월26일 기준) 자사주 소각 비율이 9.93%에 달하며 대표적인 주주환원 선도기업에 오르게 됐다.

이번 자사주 소각은 지난주 예고 공시한 ‘밸류업 프로그램’의 일환이며 국내 상장사 중 세번째 이행, 지주회사 및 화장품 업계 최초 사례다.

콜마홀딩스는 26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기업들의 자발적인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환원을 위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밸류업)’을 공시했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은 정부가 코리아디스카운트(저평가된 한국 증시)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기업 현황 진단을 포함해 주주환원 정책, 자본관리 계획, 자산재무구조화 등의 주주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한다.

콜마홀딩스는 이번 밸류업 프로그램을 위해 주요 재무 및 비재무 지표를 분석하고 중장기 목표를 수립했다. 지난해 7월 발표한 주주환원정책에 따라 비경상이익을 제외한 당기순이익 50% 이상 주주환원을 예정한 바 있다. 여기에 비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일회성이익(비경상이익)에 대해서도 일정 비율로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분기배당 등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기업지배구조 핵심 지표 준수율도 현재 66.7%에서 86.7%까지 끌어 올려 주주가치를 제고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외국인이나 기관투자자들을 이사회에 참여시켜 지배구조를 선진화 하고 감사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도 선제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개인 및 해외, 기관투자자를 위해 안내자료 제공 영문공시 제출 확대, 기관투자자 대상 정기간담회 확대를 통해 주주와의 소통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밸류업 프로그램 계획은 콜마홀딩스가 이사회와 논의하여 내린 결정이라는 점에서신뢰도가 담보되고 있다. 향후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정기적으로 공시하며 이행 현황을 비롯해 각종 현안을 상세히 주주들에게 밝힌다는 계획이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화장품 업계 최초로 밸류업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밝힌 것은 국내 증권시장의 신뢰도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고 상장기업 전반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매년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밝혀 주주들을 비롯해 동시에 말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행동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FIVE GUYS) 국내 운영사인 에프지코리아는 26일 국내 론칭 1주년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6월 오픈한 국내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진행됐다.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부사장, 김영훈 한화갤러리아 대표, 오민우 에프지코리아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케이크 커팅을 진행했다.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국내 매장 4곳은 모두 글로벌 매출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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