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컬리가 서울 서대문구와 마포구 등 일대로 '컬리나우'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컬리나우는 주문 1시간 내외로 컬리 상품들을 받아볼 수 있는 퀵커머스 서비스인데요. 컬리 경쟁력이 담긴 '컬리온리' 간편식, 럭셔리뷰티, 그로서리 등을 즉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이 독일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에 ‘비비고 스토어’를 공식 입점하고 김스낵, K-소스, 만두, 치킨 등 총 19종의 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특히 스낵 형태의 김이 독일 아마존에 입점한 것은 처음으로, 건강한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네덜란드, 벨기에 등 인근 서유럽 국가에서도 현지 주요 대형마트 등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을 이어가며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세계 아카데미가 7월 말 열리는 파리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프랑스 테마의 예술, 문화, 음식 강좌 등을 선보이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컬리가 퀵커머스 서비스 ‘컬리나우’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컬리의 상품 큐레이션 경쟁력이 담긴 가정간편식(HMR)과 신선식품, 뷰티 상품 등을 주문 즉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컬리나우는 퀄리티 있는 장보기를 1시간 내외로 누릴 수 있는 컬리의 퀵커머스 서비스다. 그동안 컬리몰에서 선보였던 로컬 맛집과 유명 디저트는 물론 고품질의 신선식품, 생활필수품, 백화점 1층 화장품 브랜드까지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상품군을 더욱 빠르게 만날 수 있다.
총 5000여 개 상품이 준비됐다. 배달 가능 지역은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과 북가좌동, 마포구 망원동, 성산동, 연남동, 은평구 증산동 등이다. 서교동과 연희동, 수색동, 상암동 일부 지역도 가능하다. 주 7일 상시 운영으로, 오전 9시부터 밤 10시 사이에 주문할 수 있다. 해당 지역의 운영 안정화를 거친 후 서울 내 타 지역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며, 상품 가짓수도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컬리의 강점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배달 서비스 향으로 카테고리를 구분했다. 한식, 중식, 치킨·피자·양식, 일식·아시안, 베이커리, 럭셔리 뷰티, 생활필수품 등 총 15개 카테고리다. 연희동에 있는 ‘이연복의 목란’ 짜장면으로 식사하고 부산 3대 빵집 ‘겐츠베이커리’ 피스 케이크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급히 선크림이 필요하면 백화점 1층 브랜드의 선크림을 즉시 받아볼 수도 있다.
컬리는 그간 미식 딜리버리, 오늘 저녁 뭐먹지 등의 시범 서비스를 통해 당일 배달 수요를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컬리나우 론칭으로 그간 컬리를 이용해왔던 고객은 물론 컬리를 사용해보지 않은 2030세대에도 ‘컬리온리’의 HMR 상품 경쟁력과 럭셔리와 인디 브랜드 모두를 포함한 뷰티 브랜드 구색, 고품질의 컬리 생필품 등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컬리나우 첫 이용 고객에게는 최소 주문 금액만 넘으면 무료 배달 쿠폰을 지급한다. 현재 컬리나우의 최소 주문 금액은 1만5000원이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달을 적용한다. 3만원 미만까지는 4900원, 3만원 이상부터 4만원 미만까지는 3900원, 4만원 이상부터 5만원 미만까지는 1900원의 배달비가 적용된다.
컬리 이정언 서비스혁신 담당자는 “컬리나우는 일상의 장보기 외에 당장 상품이 필요한 고객에게 컬리가 엄선한 HMR, 그로서리, 뷰티 상품들을 1시간 내외로 배달해주는 서비스”라며 “연말까지 서울 내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 권역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글로벌 K-푸드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를 앞세워 유럽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독일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Amazon)에 ‘비비고 스토어’를 공식 입점하고 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네덜란드 등 인근 서유럽 국가에서도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을 이어가며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달 독일 아마존에 문을 연 ‘비비고 스토어’는 김스낵, K-소스, 만두, 치킨 등 총 19종에 달하는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스낵 형태의 김이 독일 아마존에 입점한 것은 처음으로, 건강한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냉동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Mainfrost)’를 인수하며 독일에 본격 진출한 후 꾸준히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을 확대해 왔다. 2019년 현지 1위 마트 체인 ‘에데카(Edeka)’를 시작으로 2022년 ‘글로버스(Globus)’와 ‘테굿(Tegut)’, 2023년 ‘레베(REWE)’에 비비고 만두와 양념치킨, 김 등을 출시하며 독일 전역으로 유통망을 늘렸다. 이를 통해 비비고의 독일 B2C 만두 시장 점유율은 2021년 18%에서 지난해 48%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인접한 네덜란드에서도 대형 마트인 ‘알버트하인(Albert Heijn)’, ‘윰보(Jumbo)’, ‘호오흐플리트(Hoogvliet)’에 입점하며 K-푸드 영토확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현지 최대 마트 체인인 알버트하인에서는 비비고 교자 3종(치킨&야채, 김치&치킨, 비건BBQ)과 양념치킨이 큰 인기를 끌며 ‘소불고기 교자’, ‘소이허니 치킨’이 최근에 추가 입점했다. 벨기에에서도 현지 2∙3위 마트인 ‘델하이즈(Delhaize)’와 ‘까르푸(Carrefour)’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서유럽 신규 국가에서 대형 유통채널 진출을 가속화하고, 이를 발판 삼아 향후 유럽 전역으로 뻗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위스에서 유명 마트 체인 ‘알디(Aldi)’와 비비고 만두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프랑스에는 지난달 법인을 설립하며 현지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1분기 CJ제일제당의 유럽 전체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성장했다.
서효교 CJ제일제당 유럽사업담당은 “문화적 특성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전략으로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며, “만두를 넘어 치킨, 가공밥, 소스, 김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내 K-푸드 저변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 아카데미가 7월 말부터 시작되는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프랑스’를 테마로 다양한 예술·문화·음식 강좌를 선보인다.
‘La Belle France(라 벨라 프랑스, 아름다운 프랑스)’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올해 여름학기 강좌에는 프랑스 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인문·아트·여행 강좌부터(35개) 디저트·쿠킹 강좌까지(28개) 총 90개의 수업을 마련했다.
신세계 아카데미는 올 상반기에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기념 연계 콘텐츠를 소개했듯이, 글로벌 트렌드와 이슈에 맞춰 프랑스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수업을 기획했다.
먼저 신세계 아카데미 강남점은 7월 20일 프랑스식 에그타르트 ‘바닐라플랑’ 만들기 강좌와 남프랑스 여행 강좌 등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프랑스 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를 수료한 천지연 강사와 미식 문화체험을 통해 수강생들은 파리 감성을 느껴볼 수 있다. 또 8월 20일 열리는 ‘봉보야쥬! 미리 떠나는 남프랑스 여행’에서는 남프랑스의 대표 관광도시를 익히며 프랑스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여행 팁을 제공한다.
프랑스 문화예술과 연계한 유아대상(4-6세) 강좌도 준비했다. 7월 21일 진행하는 ‘루브르에 내 작품이 걸린다면’ 수업은 파리 루브르 박물관의 유리 피라미드를 직접 만들고 자신이 그린 작품을 전시하는 창의적인 수업이다.
센텀시티점에서는 프렌치 감성을 물씬 느껴볼 수 있는 ‘프랑스 귀족의 우아함, 차 그리고 초콜릿’ 강좌가 7월 5일에 소개될 예정이다. 차 인문학 아카데미 ‘뷰티풀(BeauTEAful)’의 대표인 이영희 강사는 전세계의 차문화를 알리는 전문가로 ‘덕후의 차 이야기’라는 책을 쓴 저자이기도 하다.
하남점에서는 프랑스 주요 와인산지의 와인 3종을 맛볼 수 있는 ‘프랑스 와인 기행(7/12일)’ ·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인문학 수업을 배우는 ‘세계사를 담은 명화 스토리텔링 : 프랑스(7/20일)’ 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프랑스 문화를 궁금해하실 고객들을 위해 인문학부터 식문화·예술까지 다채로운 이색 강좌를 마련했다”며 “신세계 아카데미는 앞으로도 글로벌 이슈에 맞춰 가장 트렌디한 테마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쇼핑은 6월 24일 지난해 주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정책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롯데쇼핑의 ESG 경영 체계와 주요 과제를 기록한 ‘ESG 임팩트’, 사업부별 지속가능경영 추진 사례를 수록한 ‘퍼포먼스 하이라이트’,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별 추진 사업 및 성과를 정리한 ‘ESG 퍼포먼스’ 등으로 구성됐다.
보고서에는 재무적 영향과 사회·환경적 영향을 모두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새롭게 선정된 8가지 중대 이슈를 중심으로 지난해 진행한 주요 지속가능경영활동과 성과, 그리고 향후 추진 전략 등을 수록했다. 롯데쇼핑이 선정한 8가지 중대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 강화 △자원순환 및 지속가능한 패키징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확대 △인재 확보 및 역량 강화 △지배구조의 투명성, 건전성, 다양성 확보 △양질의 노동환경 확보 △통합 리스크 관리 △다양성 존중 및 차별금지다.
롯데쇼핑은 2007년 업계 최초로 국제협약 UNGC(UN Global Compact)에 가입해 사업 운영 전반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1년 ESG 경영 슬로건 ‘다시 지구를 새롭게, 함께 더 나은 지구를 위해(Dream Together for Better Earth)’를 선포하고 매년 지속가능경영 추진 전략과 각 부문별 구체적인 성과들을 수록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오고 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3월 유통업계 최초로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 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에 가입, 204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감축 로드맵과 세부 전략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받고 있다. 특히, 2023년 한 해에만 전국 90개소의 태양광에너지 설비를 운영하며 2022년보다 42.4% 증가한 약 1600만kWh의 전력을 생산, 연간 7384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달성했다. 또한 2024년 3월 기준 전기차 충전소를 지난해보다 295.1% 늘린 1770개소, 전국 143개 점포에서 운영하며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보고서의 환경(Environmental) 부문에는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환경영향 관리, 자원순환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사회(Social) 부문에서는 롯데쇼핑이 시행하고 있는 인권경영, 인재경영, 안전보건경영 등의 경영 시스템과,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에는 이사회 운영 현황, 준법경영 체계 및 경영방침, 통합 리스크 관리 시스템 등을 설명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은 지속가능한 경영 전략과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일을 올바른 방식으로 추진해 주주와 고객, 파트너사로부터 신뢰를 받는 ‘고객의 첫번째 쇼핑 목적지’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가 출시 1년 5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속가능식품 선도 기업으로서 제품력을 기반으로 식물성 캔햄 제품 시장을 개척해 이룩한 의미 있는 성과라는 자체분석이다.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는 풀무원지구식단의 ‘일상 식단을 식물성으로’라는 방향성에 맞춰 소비자가 선호하는 반찬인 햄을 식물성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2022년 12월 첫선을 보인 이 제품은 2023년 하반기 매출이 상반기 대비 145% 증가하고, 일부 매장에서 일반 캔햄 제품들과 겨루어 판매량 상위권에 오르는 등 커다란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힘입어 풀무원은 지난 4월 ‘런천미트 마늘맛’을 추가 출시하며 식물성 캔햄 라인업을 보강하고 식물성 햄을 더욱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풀무원지구식단 런천미트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는 국내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의 규모가 아직 크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우 뜻깊은 수치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풀무원은 식물성 캔햄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적잖은 것을 확인하였으며, 식물성 캔햄의 라인업을 보강하며 계속해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캔햄을 소비자에게 알려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은 소기의 성과를 통해 식물성 캔햄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적잖은 것을 확인하고, 계속해서 식물성으로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캔햄 제품임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제품에 비건 인증, 환경성적표지 인증 등을 획득하고 지속가능성 가치 역시 함께 확산해 나가겠단 포부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이진호 PM(Product Manager)은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는 식물성 캔햄의 초기 주자로서 출시 후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고, 이를 계기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본다”며 “풀무원지구식단은 식물성 캔햄을 비롯한 대체식품 시장에 계속해서 유의미한 성과를 남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이 첫 생일을 맞았다. 교촌은 이곳 교촌필방에서 국내외 고객들에게 새로운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며 K-치킨의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필방’은 붓을 만들어 파는 가게로, 예부터 시대의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창작자들이 예술활동의 바탕이 되는 좋은 재료를 발굴하고 연구하던 공간이었다. 교촌은 좋은 재료로 만든 소스와 정성이 깃든 붓질로 최상의 맛을 완성한다는 교촌만의 제품 철학에 ‘필방’이라는 공간 개념을 접목시켜 교촌필방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어냈다.
이렇게 탄생한 ‘교촌필방’은 작년 6월 서울 이태원에 자리잡고 오픈 1년만에 서울 외국인 관광명소로 각광받으며 일명 ‘K-치킨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교촌필방의 매출액과 방문객 수는 매달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작년 오픈 직후 3개월(작년 6월, 7월, 8월)과 최근 3개월(올해 3월, 4월, 5월)의 매출액과 방문객 수를 비교해본 결과, 매출액은 약 130% 신장했으며 방문객 수 또한 약 11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외국인 고객의 방문 비중은 특히 높았다. 작년 6월 첫 오픈 당시, 40%대 였던 외국인 고객 방문율은 현재 8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전세계 관광객들이 찾는 진정한 K-치킨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초 미국 NBA 최고 슈퍼스타인 르브론 제임스의 부인 사바나 제임스가 직접 교촌필방을 방문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교촌필방의 숨은 병기, 오마카세 코스의 인기도 높다. 스피크이지 컨셉에 맞춰 매장 내 장식장 벽을 밀면 총 6좌석의 오마카세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토종닭과 육계 특수 부위를 활용한 8가지 코스(10가지 요리)로 준비된다. 친숙한 재료인 닭을 고급 코스요리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어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교촌필방의 오마카세 예약률은 90%에 달하며, 그 중 외국인 비중이 전체 예약률의 80%을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직접 예약해 코스를 즐기러 올 정도로 '핫'하다.
교촌은 소스 바르기 및 붓펜으로 엽서쓰기 등 하나투어, 한국관광공사 등 협업을 통해 외국인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기도 하고 ‘DJ 존(zone)’에서 다양한 DJ 공연도 진행하는 등 고객 만족도 상승과 매장 인지도 높이기에도 힘쓰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필방은 오픈 이후 꾸준히 메뉴 및 주류 개편을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도를 선사해왔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외국 고객들에게는 K-치킨을 대표하는 성지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24일 판교 본사에서 경찰청 재단법인 참수리사랑에 ‘순직 공상경찰관 자녀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재단법인 참수리사랑 박노아 운영위원장,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NS홈쇼핑은 ‘순직 공상 자녀 장학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21년 부터 경찰청 재단법인 참수리사랑을 통해 순직 공상경찰관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NS홈쇼핑이 전달한 장학금은 6천만원으로 경찰청 협력 복지재단인 ‘참수리사랑’을 통해 유아부터 대학생까지 순직 공상경찰관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주신 순직 공상 경찰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그분들의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비타민C가 가득한 제로 칼로리 음료 ‘비타C 에이드’ 2종(레몬, 자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비타C 에이드’ 2종은 한 병으로 비타민C 500mg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배 달하는 양으로, 각각 레몬 10개, 자몽 10개에 들어 있는 비타민C 함량과 동일하다. 시칠리아산 레몬과 미국산 자몽 등 대표 산지에서 자란 신선한 과일을 각각 담았으며, 탄산을 첨가하지 않은 정통 에이드로 과일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또한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제로 칼로리, 제로 슈거로 만든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이며,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무균 상태에서 페트에 담아내는 무균충전(Aseptic Filling) 공법으로 만들어 위생적인 동시에 과일 본연의 맛이 살아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을 맞아 비타민C가 가득한 제로 칼로리 음료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비타C 에이드’를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잇는 대표 제로 칼로리 음료로 키워내는 동시에,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다양한 음료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역대급 무더위와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올여름, 11번가가 오는 30일까지 물놀이용품과 모기 살충제∙제습제 등 여름철 생필품을 할인 판매한다.
전례 없는 6월 폭염으로 여름철 필수품을 찾는 소비자도 크게 늘었다. 기온이 급격히 올라간 최근 2주간(6/10~6/23) 11번가에서 어린이수영복 결제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2.5배가 넘는 174% 뛰었고, 구명조끼 154%, 아쿠아슈즈 79% 등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여름철 생필품을 찾는 고객들도 급증해 ‘제습제’ 카테고리 결제거래액은 같은 기간 2배 가까운 91%, 살충∙방충제는 39% 증가했다.
11번가는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을 미리 준비하는 꼼꼼한 소비자들을 위한 ‘파워 J의 물놀이템’ 기획전을 준비했다. 수영복부터 물안경, 튜브, 아쿠아슈즈, 방수팩 등 물놀이에 필요한 모든 상품들을 한 자리에 모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금속프레임으로 튼튼한 ‘베스트웨이 원형기둥풀장’(305X76cm, 8만1060원), KC인증과 유럽 CE인증까지 받아 안전한 ‘네오홀릭 스노클링마스크’(카이/뉴오션, 1만4900원), 방수보호 최고등급 IPX 8등급의 ‘내셔널지오그래픽 4중잠금 원터치 핸드폰방수팩’(1만900원) 등이 대표적이다.
모기 살충제, 제습제, 탈취제, 바디워시 등 여름철에 수요가 급증하는 상품들을 최대 15% 즉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여름철 생필품 기획전’도 실시한다.
냄새와 미끌거림이 적은 ‘해피홈 수성 에어로졸 무향’(500ml 6개, 1만5810원), EWG 1등급 염화칼슘만 사용한 ‘홈블리 제습제’(570ml 24개, 1만5980원),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도브 바디워시’(1L 3개, 1만5830원) 등 쾌적한 여름나기를 위한 생필품들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여름 시즌 매출은 특히 날씨에 따라 좌우되는 경우가 많은데 올해 무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예년보다 빨리 여름 상품 기획전을 시작했다”면서 “장마와 휴가시즌을 대비하려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보다 알뜰하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의 최상위 객실 ‘프레지덴셜 스위트(Presidential Suite)’에서 7월부터 두 달간 프라이빗 컬처 클래스가 열린다.
외국 국빈 투숙을 위한 VIP 객실로 디자인된 서울신라호텔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각국 정상과 셀러브리티들이 방한 시 이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에게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호텔이 개관한 1979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호텔의 역사와도 같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을 공개해 연중 다양한 컬처 클래스를 개최하기로 했다.
오는 7, 8월에는 매주 금요일에 서울신라호텔 헤드 소믈리에의 와인 클래스가 진행된다.
클래스는 호텔리어가 진행하는 프레지덴셜 스위트 투어로 시작된다. 20분 동안 진행되는 객실 투어는 과거 방문했던 VIP들과 공간에 따른 에피소드를 들어볼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이 지녀온 역사를 느끼고 사진도 남길 수 있는 시간이다.
투어 후에는 서울신라호텔의 헤드 소믈리에가 진행하는 와인 테이스팅 클래스가 진행된다. 7~8월 여름 시즌에 맞게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최고급 샴페인 '페리에 주에' 테이스팅 클래스를 선보인다. 헤드 소믈리에의 안내에 따라 아로마 키트의 향을 맡고 샴페인을 맛보며, 오감으로 와인을 즐기는 시간이다.
서울신라호텔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고풍스러운 프렌치 디자인의 ‘노스 윙(North Wing)’과 모던한 스타일의 ‘사우스 윙(South Wing)’ 두 가지 타입 객실이 있다.
컬처 클래스가 개최되는 곳은 노스 윙이며, 해당 객실은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는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이태리산 백대리석, 오스트리아산 크리스탈 샹들리에 등이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되었다. 아이보리 컬러에 블루, 그린 계통 컬러와 어우러진 금색의 조각 장식이 객실의 화려함을 더한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 열리는 컬처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전용 객실 패키지 ‘웰컴 투 프레지덴셜 스위트(Welcome to Presidential Suite)’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1박),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 투어 및 와인 클래스 참석(2인), △신라 에코백 미니(1개), △무료 발레파킹(1회) 등으로 구성되며,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클래스가 열리는 매주 금요일 투숙 가능하다.
○.. CJ온스타일이 올해 상반기 여행 카테고리 매출(1월 1일~5월 31일)이 약 35% 가량 증가한 가운데, 유럽 패키지 여행 수요가 크게 높았다고 20일 밝혔다. 고환율 ·고물가, 엔저현상 등으로 일본 여행에 집중돼 장거리 여행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업계의 관측과는 상반된 결과다.
올해 상반기 CJ온스타일에서 가장 사랑받은 여행지는 주문수량 기준으로 △스페인·포르투갈 △영국(서유럽 패키지 포함) △이탈리아·스위스 △북유럽 등으로 나타났다. 1등 여행지는 스페인·포르투갈이다. 방송 1회당 주문액 기준으로는 우유니별빛·마추피추·이과수 폭포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중남미 5개국 투어’도 인기가 높았다. 중남미 방송의 경우 1천만원대의 고가의 가격에도 1000여 건의 상담 문의가 빗발쳤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후 불었던 해외여행 붐이 지속 강세라는 설명이다. 또한 하이브리드 항공사의 여름 성수기 한정 유럽 전세기 운영으로 가격 허들이 낮아진 영향도 크다. 이와 함께 여행을 주제로한 버킷리스트 실현 등 여행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에 따라 중남미, 남프랑스 지역 등의 주목도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CJ온스타일은 역대급 엔저현상에도 강세인 유럽 여행 상품 니즈에 대응해 하반기 유럽 지역 여행 및 중남미 등 장거리 여행 패키지 편성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스페인·포르투갈 지역은 오는 10월 대한항공의 리스본 직항 취항으로 더욱 관심이 쏠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CJ온스타일은 역대급 엔저현상에도 강세인 유럽 여행 상품 니즈에 대응해 하반기 유럽 지역 여행 및 중남미 등 장거리 여행 패키지 편성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스페인·포르투갈 지역은 오는 10월 대한항공의 리스본 직항 취항으로 더욱 관심이 쏠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달 29일에는 <본김에 세계여행>에서 에어프레미아 항공으로 합리적으로 떠날 수 있는 북유럽 상품을 선보이며, 30일에는 <꽃보다 여행>에서 아시아나 항공으로 떠나는 인기 유럽 여행지 특집전을 진행한다. 오는 7월에도 <꽃보다 여행>을 통해 중남미, 남프랑스 등 인기 여행지 소개 방송을 편성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여행Cell 이정필 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유럽 여행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고 말하며 “유럽 여행지의 경우 가이드 등 해설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다 비용측면에서 합리적인 패키지 여행 상품에 관심이 쏠린다”고 유럽 패키지 여행 방송의 흥행 요인을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자유여행, 식사 포함 등 다채로운 구성의 상품을 하반기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BBQ가 미국 영화 산업의 중심지 할리우드에서 K-치킨을 선보인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Los Angeles) 할리우드(Hollywood) 중심가에 'BBQ LA 할리우드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장이 위치한 LA는 인구수 382만명으로, 캘리포니아주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이자 뉴욕에 이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다. 그 중 할리우드에는 브래드 피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안젤리나 졸리 등 다수 유명 할리우드 스타를 포함해 약 6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할리우드는 미국 서부 대표 여행지로, 유니버셜 스튜디오, 명예의 거리, 파라마운트 영화사, 오스카 시상식이 열리는 돌비 극장 등 관광 명소가 있어 연간 10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매장은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활약한 세계적인 인물들의 이름이 새겨진 '명예의 거리(Walk of Fame)'와 500m 거리로 인접해 있으며, 인근 유동인구가 많아 집객 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BBQ LA 할리우드점은 92.9㎡(약 28평) 포장과 배달 집중 매장으로 오픈했다. 인근에 영화 촬영지와 스튜디오산업이 집중 되어있어 포장(Pick Up)∙배달 비중이 높은 상권이다. 매장에서는 골든후라이드, 시크릿양념, 소이갈릭 등 치킨 메뉴와 김치볶음밥, 불닭라이스볼, 누들떡볶이 등 K-푸드를 판매한다.
BBQ 관계자는 "할리우드 스타들을 비롯해 전 세계 관광객에게 K-푸드의 대표주자로서 한국의 맛을 더한 치킨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에서도 BBQ 치킨의 맛과 한식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BQ는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조지아, 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오픈 했으며 최근에 진출한 네브래스카 주를 포함해 총 28개 주에서 BBQ 치킨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미국을 포함한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등 전 세계 57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여름을 맞아 ‘비바! 라 피에스타(VIVA! LA FIESTA)’를 콘셉트로 한 다채롭고 이색적인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에는 작년 여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빕스의 '멕시칸' 콘셉트를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인다. ‘멕시칸 비치사이드 BBQ 축제’를 콘셉트로 BBQ 메뉴에 이국적인 멕시코 휴양지 감성을 담아냈다. 타코, 퀘사디아 등 대표 멕시칸 요리부터 멕시코 휴양지에서 즐길 법한 BBQ, 시원하게 즐기는 해산물 샐러드 세비체, 트로피컬 무드의 다양한 신메뉴들로 구성됐다. 또한 여름 시즌 한정 '멕시칸 램&안심 스테이크'를 출시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멕시칸 시즌을 선보인다.
대표 메뉴인 ‘포크밸리 BBQ’는 통삼겹 BBQ에 멕시칸 블랙페퍼 소스를 가미해 육즙과 풍미를 더했으며, ‘트로피컬 살사 로스트치킨’은 통닭다리살을 멕시칸 칠리소스와 매콤하게 구워냈다. 바삭하게 튀긴 통새우에 스윗 치폴레 소스와 바비큐 크럼블을 더한 ‘멕시칸 크리스피 슈림프’, 빕스의 시그니처 바비큐 폭립에 멕시칸 크럼블을 더한 ‘크럼블 바비큐 폭립’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외에도 ‘그릴드 파인애플’, ‘패션 후르츠 망고 판나코타’ 등 싱그러운 여름의 맛을 가득 담은 메뉴도 준비돼 있다. 또한 청량함을 더해줄 ‘논알콜 패션후르츠 모히또’와 ‘참외 카르파치오’, ‘트로피컬 펀치’, 생맥주 등도 와인&페어링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시즌 한정 스테이크도 선보인다. ‘멕시칸 램&안심 스테이크’는 호주산 프렌치랙 램 스테이크와 부드러운 안심 스테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콤보다. 멕시코 감성을 담은 그릴드 할라피뇨와 구운 옥수수 등 색다른 가니쉬와 멕시칸 크럼블, 로메스코 소스를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한편, 빕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테이크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빕스 바캉스 럭키 티켓’을 선착순으로 제공, 해외여행 바우처 200만원권 및 빕스 식사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빕스 타코 튜즈데이 (VIPS Taco Tuesday)’를 진행, 빕스 인스타그램의 ‘타코 튜즈데이’ 이벤트 페이지를 캡쳐해 제시하면 오는 9월 3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1인당 1만원을 할인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빕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25일 오후 8시에는 ‘MZ교포 제니’ 부캐로 활동하고 있는 이수지와 함께 11번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빕스 1만5000원 썸머 바우처를 1500원에 판매한다. 해당 바우처는 라이브 방송 이후에도 7월 7일까지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 기한은 8월 18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11번가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작년 멕시칸 시즌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보답하고자, BBQ 메뉴를 중심으로 도심 속 해외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을 더해 더욱 강력하게 준비했다”며, “올 여름 빕스에서 다채로운 메뉴,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맛있는 휴가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65.16㎡(약 19.7평) 규모의 신규 매장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아미는 1세대 신명품 대표 주자로서 국내 사업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지난 2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리뉴얼 오픈한 데 이어 더현대 대구에 신규 매장을 잇달아 오픈한 바 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오픈을 통해 국내외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브랜딩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미는 ‘24년 봄여름 시즌 남성 컬렉션 의류, 가방, 액세서리와 남·여성 하트 라인을 구성했다. 고급스러운 색감에 AMI 레터링 로고가 반영된 윈드브레이커, 캐주얼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오버핏 반소매 셔츠 및 캠프 칼라 셔츠, 입체감이 느껴지는 하트 엠보 로고 티셔츠 등을 새롭게 내놨다.
또 이번 시즌 인기 상품인 시원하고 부드러운 소재를 활용한 드로스트링 셔츠, 도시적인 무드가 돋보이는 라지핏 팬츠, 화이트/블랙/카키/베이지 등 다양한 컬러로 구성된 하트 로고 피케 티셔츠도 선보인다.
아미는 독특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특유의 파리지앵 감성이 깃든 공간으로 매장을 꾸몄다. 천연 오크(oak, 참나무), 브라스(brass, 황동), 화이트 세라믹 등 다채로운 소재를 활용해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공간을 연출했다.
은은하게 빛나는 골드/베이지 커튼과 라임워시 색상 벽면이 조화를 이루며, 아미 매장의 시그니처 요소로 꼽히는 블랙/내추럴 우드 컬러의 기하학적 패턴 바닥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미는 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해당 매장에서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아미 레터링 로고 파우치,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아미 볼캡,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아미 카드홀더를 선착순 증정한다. (소진 시, 행사 종료)
남호성 해외상품4팀장은 “아미에 대한 국내외 고객들의 사랑에 힘입어 국내 주요 거점에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며, “아미만이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영감을 상품은 물론 공간, 브랜딩 등을 통해 다채롭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미는 8월 31일까지 전국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24년 봄여름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 오뚜기가 일본 면 요리인 츠케멘에 한국식 매운맛을 더한 ‘매콤소스에 찍어먹는 츠케멘’을 출시했다.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늘면서 근거리에 위치한 일본을 찾는 여행객도 증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2023년 전체 해외여행객 수는 전년 대비 약 3.5배 증가했으며, 이 중 일본 여행객 수는 약 6.4배 늘었다. 이에 오뚜기는 여행지에서 즐기는 현지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면을 소스에 찍어먹는 일본 라멘인 ‘츠케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매콤소스에 찍어먹는 츠케멘’은 건면 형태로는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액체스프와 유성스프가 동봉돼 있어 간단하게 츠케멘을 완성할 수 있다. 생선과 돈골 베이스로 일본 현지의 맛을 구현했으며, 청양고추와 마늘 등을 더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매운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면 요리를 선보여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여행지에서 맛보던 현지 음식을 집에서도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일본의 츠케멘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매콤소스에 찍어먹는 츠케멘’을 출시했다. 무더운 여름날 새롭고 매콤한 음식을 찾는다면 츠케멘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과 풍미를 담은 제품 개발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기 지역 자영업 사장을 대상으로 노무 고민 해결사로 나섰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지난 5월 한 달간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와 손잡고 경기 지역 자영업 사장을 대상으로 ‘우아한 노무해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아한 노무해결사’는 배민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위해 지난해 첫선을 보인 노무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원하는 시간대에 공인 노무사가 가게에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노무 상담을 제공한다. 상담 이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배민외식업광장 전문가 Q&A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상담 내용을 정리한 사례집도 제공한다. 지난해 부산과 경남 진주 지역 사장 70여 명이 이용했다.
이번엔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회원과 배달의민족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통해 경기지역 89개 업체 사장들이 노무 상담을 받았다. 사전 작성한 체크리스트를 통해 노무 관련 주제를 정한 후, 노무사가 방문해 세세한 내용을 상담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차부터 기존 외식업 소상공인에만 한정해 진행했던 것에서 업종 구분을 없앴다. 또 중대재해처벌법 50인 미만 확대 시행 등 최신 이슈도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컨설팅을 받은 사장님들은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경기도 군포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주성하 사장은 “근로계약서에 들어가야 되는 내용이 매년 바뀌는데 장사하다 보면 놓치기 쉽다”며 “올해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의 적용 대상의 확대됐는데, 근로자를 5인 이상 채용할 경우 법적으로 어떤 부분을 유의해서 지켜야 하는지 궁금해서 신청하게 됐다”고 신청 이유를 전했다. 경기도 의왕시에서 오리숯불구이 전문점을 운영하는 조병진 사장도 “일대일 맞춤형이라 고령자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며 “50세 이상의 나이 많으신 자영업자분들께 꼭 추천한다”고 말했다.
실제 참가한 사장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 노무 관련 궁금증이나 고민이 있어도 인터넷 검색이나 지인 등을 통해 알아보는 수준이었는데, 가게에 맞는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했다. 사장들은 특히 근로 계약서 작성이나 주휴수당, 연차 수당 등 근로 시간과 급여와 관련한 상세한 컨설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이었다. 상담을 진행한 곽병수 노무사는 “보통 노무법을 위반하고 사후 관리 차원에서 노무사를 찾는 분들이 많다”며 “사전에 인지하고 잘 지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어서 사장님들께 큰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배민은 더 많은 사장들이 부담 없이 우아한 노무해결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업해 하반기에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도록 컨설팅 방식을 직접 방문 상담뿐 아니라 전화 상담 등 다변화할 방침이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사장님들이 노무 고민이 있어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제한적이었다”며 “사장님들이 가게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하반기에도 지속해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다음달 7일까지 장마철 관련 아이템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비 오는 날 완벽대비’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우산, 장화 등 외부 활동에 필요한 상품부터 가전, 침구, 차량 안전용품까지 비 오는 날에 필요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특가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완벽 대비 특가’에서는 일주일 단위로 새로운 특가 상품을 선보이며 매일 오전 7시에는 비 오는 날과 관련된 골드박스 단 하루 특가 상품을 한정 수량 즉시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비 오는 날 완벽 대비 기획전에서는 비와 관련된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인다. ‘외부활동 필수템’ 카테고리에서는 우비, 우산, 레인부츠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계절 가전 및 빨래용품’ 카테고리에서는 미처 여름용 가전제품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을 마련했다. 비 오는 날에도 운전을 해야하는 고객들이 차량을 꼼꼼히 점검할 수 있도록 와이퍼, 워셔액, 김서림 방지제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눈 차량 점검 카테고리도 운영한다. 이밖에 잦은 강우와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 실내 활동이 늘어날 고객들을 위해 제습 용품, 벌레퇴치 및 살충제부터 비 오는 날 즐기기 좋은 전/부침개, 국물요리 등 식품류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는 ▲피존 습기제로 ▲물먹는하마 습기제거제 슬림 기획팩 ▲리큐 진한겔 하이브리드 실내건조 일반용 액체세제 ▲신일 제습기 등이 있다. ▲카르페디엠 장우산 ▲ 페이퍼플레인 레인부츠 등 장마철을 위한 필수 패션 상품도 기획전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
쿠팡 관계자는 “장마가 시작된다는 소식과 함께 고객들의 장마철 대비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 “많은 비와 무더운 날씨가 예고된 이번 여름을 쿠팡과 함께 준비해 쾌적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5월 30일 선보인 스페셜 스토어 전용 특화 음료가 전통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트렌디한 음료로 젊은 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벅스의 스페셜 스토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지역 특색을 매장에 접목시켜 기존 매장과 차별화한 특색 있는 매장이다. 이에 스타벅스는 스페셜 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더북한산점)’, ‘여수 바다 자몽 피지오(더여수돌산DT점)’ 등과 같이 다양한 특화 음료를 선보인 바 있다.
새롭게 출시한 음료는 4개 매장(더북한산점, 더양평DT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에서 판매하는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 ‘인절미 크림 라떼’와 더북한강R점에서만 판매하는 ‘리버 피치 피지오’까지 총 3종이다.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는 향긋한 막걸리 향 크림 위 고소한 쌀 토핑의 조합이 매력적인 비알코올 커피 음료다. 중, 장년층이 등산 후 즐기는 막걸리 문화가 최근 MZ 세대까지 확장된 것에서 착안해 개발한 음료로 산에서 느낄 수 있던 즐거운 경험과 전통 막걸리가 주는 뉴트로 한 감성을 음료 한 잔으로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인 ‘인절미 크림 라떼’ 역시 전통 간식인 인절미를 활용했다. 달콤한 크림과 고소하고 쌉싸름한 맛의 콩고물이 얹어진 커피가 인절미를 떠오르게 하는 쫀득한 식감의 젤리와 어우러져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스타벅스가 두 음료를 구매한 고객들의 연령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20~30대의 구매 비중이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는 73%, 인절미 크림 라떼는 65%에 달할 정도로 높게 나타났다. 전통 음식을 트렌드에 맞게 활용했다는 점과 스페셜 스토어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희소성 있는 음료라는 점에서 MZ 고객층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더북한강R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음료 ‘리버 피치 피지오’도 있다. 북한강 모습을 형상화한 상큼한 복숭아 맛의 탄산음료로 대형 창으로 보이는 아름다운 북한강의 자연 경관과 함께 즐기기 좋다.
고객의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특화 음료 3종은 매일 300잔 이상 판매되며 출시 한 달이 채 되지 않아 스페셜 스토어의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실제 오래된 폐극장을 리모델링한 경동1960점과 100년 역사의 고택을 리뉴얼한 대구종로고택점에서 해당 음료를 즐긴 한 고객은 “SNS에 올리기 좋은 힙 트래디션(HIP Tradition, 우리 전통문화를 재해석해 즐긴다)한 음료다”라고 말했고, 산과 강을 조망할 수 있는 더북한산점, 더북한강R점, 더양평DT점을 찾은 고객들은 “마치 휴양지로 여행 온 기분이다”라며 해당 음료를 즐겼다.
스타벅스 이명훈 음료팀장은 “촌스럽다고 여겨지던 전통 음식을 스타벅스 만의 방식으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스페셜 스토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음료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는 지난 24일 서초동 본사에서 행정안전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식’을 개최한 가운데, 하이트진로 장인섭 전무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 구본근 단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참이슬 150만병 뒷면 보조 라벨에 ‘힘들 땐 129(보건복지상담센터) 또는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 꼭! 전화 또는 방문하세요’ 문구가 기재된다. 7월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식당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아 대표 종합 주류기업으로서 우리 사회 곳곳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특히,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사회복지기관 대상 이동차량 지원 ▲설, 추석 명절 나눔 활동 ▲쪽방촌 거주민 후원 등을 추진하며 주변 이웃들을 돌아보는 ‘진심을 多하는’ 경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위기가구 발굴 지원에 대한 홍보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하이트진로는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 농심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백산수 500mL 제품에 디즈니 캐릭터 이미지를 삽입한 한정판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미키 마우스’, ‘도날드 덕’, ‘구피’, 토이 스토리의 ‘우디’, ‘버즈’ 등 디즈니 및 픽사의 대표 캐릭터들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제품 라벨에 담았다. 올 7월부터 100만 박스 한정 운영한다.
농심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여름철 많이 찾는 백산수 500mL에 디즈니 캐릭터를 콜라보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남녀노소 사랑받는 디즈니 캐릭터와 함께 백산수를 즐기며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이번 백산수 디즈니 콜라보 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편의점 앱을 활용한 스탬프 이벤트를 7월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편의점에서 백산수 2L와 500mL 제품 구입 후 편의점 각 사 앱을 통해 응모하면 스탬프가 적립되며,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캠핑용품 및 편의점 상품권, 백산수 500mL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디즈니 콜라보 제품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러닝, 등산 등 아웃도어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야외 활동에 어울리는 백산수 이미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 더현대 서울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포지타노의 태양(Sole di Positano)’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으로 현대백화점이 해외 대표 휴양지를 콘셉트로 매년 여름 선보일 독자적인 여름 시그니처 테마 행사의 신호탄 격이다.
이 같은 대대적인 오프라인 행사는 휴가철 여행객이 많아 백화점 비수기로 분류되는 한여름에 오히려 집객을 노리는 역발상 전략이라 눈길을 끈다. 그동안 백화점은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상품 판촉 행사를 진행하거나 점포 내부에 여름 분위기를 표현하는 그래픽을 연출하는 정도가 일반적이었다.
현대백화점은 오프라인 리테일 공간의 의미를 쇼핑에 한정하지 않고 ‘여름에 꼭 가고 싶은 휴양 공간’으로 확장해 바캉스 시즌 대표 명소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크리스마스 시즌 인증샷 성지로 자리매김한 공간 연출 노하우를 십분 발휘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년 현대백화점 크리스마스 연출은 머물고 싶은 공간 구현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해 더현대 서울 연출 공간은 온라인 사전 예약제임에도 현장 웨이팅 고객이 몰려 하루 입장객이 최대 1만명에 달하기도 했다.
이번 여름 시즌 현대백화점은 그래픽과 구조물을 활용한 공간 연출부터 콘텐츠, MD까지 입체적으로 포지타노의 여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 이색적이고 실감나는 휴양 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1년 여간 현대백화점 영업전략실 문화콘텐츠팀과 디자인팀 직원들이 주한이탈리아대사관·무역공사·상공회의소·문화원·관광청 등 5개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업한 결과다.
대표적으로 더현대 서울은 3300㎡(1000평) 규모의 실내정원 사운즈포레스트에 대형 태양 조형물과 레몬나무를 아치형으로 쌓아 올린 파고라, 노란 줄무늬 패턴의 파라솔 및 선베드가 설치되고 중앙 공간은 포지타노 골목길 여름 마켓처럼 상점들이 들어선다. 특히 상점들은 수제 젤라또 ‘비비도따’, 주방가구 ‘TVS’, 스쿠터 ‘베스파’ 등 15개 이탈리아 현지 브랜드를 비롯해 50여 개 이색 상품들로 구성되며 이탈리아인 직원들도 투입돼 바캉스 분위기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무역센터점은 세계적 일러스트 작가 마리 도아장(Marie Doazan)이 포지타노 마을 풍경을 모티브로 푸른 지중해와 깎아내린 듯한 절벽, 레몬나무가 어우러지도록 제작한 거대 그래픽이 점포 외벽을 가득 채우는 연출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레몬나무 파고라와 이탈리아 콘셉트의 상점들도 지하 1층에 자리한다.
공간 연출뿐만 아니라 포지타노 해변 거리의 악사를 콘셉트로 한 클래식 버스킹 공연, 요리‧전통공예‧르네상스 미술작품을 포함해 이탈리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센터 강좌, 바캉스를 테마로 한 아트 전시 등 체험형 콘텐츠가 전국 16개 점포에 다양하게 마련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만의 색깔을 담아내면서도 지속 가능한 시그니처 명소화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 매년 여름 프랑스, 스페인 등 세계 각국의 해외 유명 휴양지 테마를 선보일 것”이라며 “크리스마스 못지 않은 바캉스 인증샷 성지가 되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사하면서 오프라인 리테일 공간이 가진 경험의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2024 HNC 엑스포’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엑스포에서 시식, 신규아이템, 완제품 등 3개 구역으로 분류해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한국 최대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으로서 20년의 업력을 가진 콜마비앤에이치의 자체 제형 및 포장 기술력을 선보였다. 또한, 컬러풀하고 다양한 신제형과 이중정, 멀티PTP, 멀티바이알 등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을 함께 전시해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이번 행사 기간 중 K-건기식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기업들의 방문이 이어졌는데, 총 300여 개 업체가 콜마비앤에이치 부스 방문 및 비즈니스 상담에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최근 콜마비앤에이치가 자체 개발한 식물성츄어블연질캡슐과 미니타블렛in캡슐 등 신제형을 선보여 업계 관계자 및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식물성츄어블연질캡슐은 물 없이 씹어서 섭취가 가능한 연질캡슐로, 신규 소재 적용과 고형분 함량 조절을 통해 츄잉감을 개선한 제형이다. 특히 기존 대비 과일, 민트초코 등 여러 가지 맛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다양한 모양의 캡슐로도 생산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연질캡슐 피막 조성물 관련 특허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미니타블렛in캡슐은 콜마비앤에이치 독자 개발 기술로 캡슐에 작은 정제를 넣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캡슐 제형이다. 미니 정제에 기능성 원료를 분리 및 투입해 성상과 활성 성분의 안정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으로, 개인 맞춤형으로 기능성 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섭취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형은 2024년 하반기에 특허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K-건기식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콜마비앤에이치가 현지 법인인 강소콜마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오는 9월에도 태국에서 열리는 ‘비타푸드아시아 2024’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알려 수출에 더욱이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국가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을 기리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6·25 한국전쟁 기념일을 앞둔 지난 24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의 124회차 진료를 최전방에 위치한 공군 방공관제사령부 예하 제8498부대에서 진행했다. 공군 방공관제사령부는 방공 식별 구역 관제 및 감시를 전담하고 있는 대한민국 공군의 기능 사령부이다. 최전방 등 격오지에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예하부대 장병들이 많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방문하게 됐다.
이번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에는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최종기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협력이사, 현종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무이사 등의 의료팀을 비롯한 10여 명의 봉사단이 참석했다. 공군 방공관제사령부 예하 제8498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강검진, 충치치료, 스케일링 등을 포함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진료 후에는 롯데 자일리톨을 포함한 롯데웰푸드 과자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전방에서 국토 방위를 위해 고생하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한여름 무더위에도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한 위문품도 함께 전달했다. 이번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실시한 제8498부대 포함 공군 방공관제사령부 예하부대 4곳에 1억3000여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한 것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6·25 한국전쟁 기념일을 앞두고 국토 방위에 고생 많은 군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전방 부대인 공군 방공관제사령부 예하부대를 찾아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참전용사 및 유공자 가정들은 물론 지역사회의 소외계층과 복지 사각지대를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24일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돕는 첨단 스마트 농장 ‘푸르메소셜팜’에 방문해 임직원 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푸르메소셜팜’은 비영리공익재단 ‘푸르메재단’이 발달장애인들의 지속 가능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2년 9월 경기 여주시에 마련한 스마트 농장이다. 장애 청년들은 이곳의 정직원으로 채용돼 정당한 임금과 권리를 보장 받으며 자립을 준비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맥도날드의 핵심가치 중 다양성을 존중하며 모두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포용’, 좋은 이웃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커뮤니티’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맥도날드 임직원들은 작년부터 분기마다 푸르메소셜팜을 찾아 정기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임직원들은 푸르메소셜팜 소속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방울토마토를 가꾸고 수확하는 일을 도왔으며, 농산물을 선별해 다듬고 가공 및 포장하며 상품화하는 작업을 같이 진행했다. 또한, 청년들이 사회적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함께 식사를 진행하고 사진을 찍는 등 기분 좋은 순간을 보냈다.
특히, 맥도날드 임직원들은 나눔의 의미를 더하고자 업무를 마친 청년들에게 ‘행복의 버거’를 전달하며 따뜻한 응원의 인사를 건넸다.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주변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구성원들에게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 농작물을 수확하며 보람과 즐거움을 만끽하려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 참여가 지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아성다이소가 ‘오피스 문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사무실에서 능률을 높여줄 상품들로 구성했고, 필기구, 메모용품, 사무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필기구를 마련했다. 은은하고 차분한 컬러가 돋보이는 ‘오피스 회전식 금속 링 볼펜’은 회전 링 위아래 몸통을 돌려주면 펜촉이 나오는 디자인이다. 0.7mm로 선명하고 진한 글씨를 쓸 때 적합하다. 매끄러운 금속 클립이 있어 볼펜을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셔츠 주머니나 노트에 꽂아 휴대하기 좋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가볍게 들고 다니기 좋은 ‘삼각 펜 케이스’는 심플한 단색에 가죽 느낌의 소재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준다. 수납 목적에 따라 펜 이외에도 아이라이너나 립스틱, USB 등 다양한 제품의 수납이 가능하다.
메모용품은 빈티지한 무드로 준비했다. 업무통화를 하면서 간단한 메모부터 꼭 챙겨야 하는 중요한 알림까지 모두 기록할 수 있는 ‘무선 메모지’는 200매의 넉넉한 수량에 겉을 단단한 케이스로 디자인했다. 고급스러운 커버와 0.7mm 굵기의 펜을 포함한 ‘오피스 펜이 포함된 유선 노트’는 감각적인 색감과 디자인으로 회의록이나 아이디어를 작성하기에 좋다.
사무용품도 세련된 디자인 무드에 맞춰 기획했다. 종이를 재단할 때 책상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도와주는 ‘커팅 매트’는 각도와 눈금 표시, 작은 사이즈 표기가 되어 있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무게감 있는 회색으로 전문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간단한 출력물을 정리하기 좋은 ‘미니 스테이플러’는 투명하고 영롱한 디자인으로 심심한 책상 위 포인트가 된다.
이 외에도 위트있게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전자기기도 준비했다. ‘전자식 메모패드&계산기’는 최대 12자리까지 숫자 표기가 가능한 계산기와 터치펜이 수납된 메모패드가 폴딩형 디자인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LED 돋보기’는 2.5배율의 돋보기와 LED 라이트를 결합한 상품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큰 글씨로 글을 읽기 용이하게 도와준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문화가 사무실에까지 이어지면서 관련 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디자인 무드와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상품으로 즐거운 ‘데스크테리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설탕을 넣지 않고, 당 함량 1g대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고단백 두유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성인의 하루 당 권장 섭취량은 총 열량의 10% 이내로, 1일 2000kcal 섭취 시 약 50g으로 계산된다. 그러나 국내 성인의 하루 평균 당 섭취량(식품의약품안전처 2021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은 57.6g으로 초과해 지나친 당 섭취에 대한 전문가들의 우려 섞인 의견들이 많아졌다.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은 건강한 단맛을 구현한 기존 ‘매일두유 검은콩’ 제품에서 한층 더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 함량은 낮추는 영양설계로 당 섭취를 줄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선보인 신제품이다. 특히 설탕무첨가가 특징으로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오스와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해 당류가 1.7g으로, 190mL 용량 한 팩을 마셔도 당 함량이 1g 대 수준이다. 또한 콩 단백질 함량이 12g인 고단백 제품으로, 달걀 약 2개 분량 수준의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최근 비건 문화가 확대되면서 식물성 음료들이 주목받는 가운데 친근하고 익숙한 두유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특히 저당 식품 선호와 함께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식단들에 저당, 저칼로리,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할 수 있는 식품들이 공통적으로 들어가면서 이런 특징을 담은 두유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매일두유는 설탕을 넣지 않거나 천연감미료 등을 사용해 기존의 두유보다 달지 않으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식물성 단백질 함량을 강화하는 등 두유 원료인 대두 콩 본연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춰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매일두유 제품은 총 6종으로, 고객이 자신의 건강상태와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설탕무첨가 두유 제품은 ’매일두유 99.9(구구쩜구)’와 ’매일두유 고단백 플레인’, 신제품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 3종이 있다. △건강한 단맛을 좀 더 느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매일두유 오리지널’과 ‘매일두유 검은콩’, ‘매일두유 초콜릿’도 있다. 특히 ’매일두유 99.9(구구쩜구)’는 SNS 활동이 활발한 MZ세대 사이에서 설탕무첨가 두유로 주목받으면서 운동과 몸매 관리 등을 위한 건강한 식단에 자주 추천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모두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 패키지로, 집과 밖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휴대성 및 보관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 용량은 개당 190mL이며, 대용량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매일두유 99.9(구구쩜구)와 검은콩, 고단백 3종 950mL 제품도 있는데 온 가족이 함께 마시거나 요리 등에 활용하는 용도로 추천한다. 제품 구입은 매일유업 공식몰인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및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가능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두유는 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큰 식단 고민으로 꼽는 당 함량은 줄이고, 식물성 단백질은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탕을 넣지 않거나 저당으로 설계해 콩 본연의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에 선보인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은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류는 1g대(1.7g) 수준으로 부담이 없어, 건강한 간식 혹은 운동 전후 등 언제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맛있고 가벼운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날씨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케이웨더와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XaaS 선도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 산업의 디지털 서비스화 촉진을 위한 사업의 일환이며 ESG 분야에서 기후리스크 분석 및 관리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기술 개발이 부족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코웨이 및 참여 기업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코프(Scope, 배출 범위) 3레벨(공급망의 기후리스크까지 포함하는 수준)의 기후리스크를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는 범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기후리스크 관리 소프트웨어는 서비스형 시스템(XaaS, Everything as a Service)을 기반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금융감독원과 이화여대가 영국대사관, 국내 대기업 12개사와 협력해 개발한 기후리스크 관리 모형 ‘프런티어 1.5D’를 적용해 신뢰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코웨이는 올해부터 스코프 3레벨 단위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공시할 예정이며, 향후 기후리스크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이 완료되면 자회사 및 협력 기업에도 적용할 방침이다.
코웨이는 “해당 소프트웨어가 완성되면 많은 기업들이 경제, 정책, 기후 시나리오에 따른 기업의 리스크를 추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미래 세대에게 건강한 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ESG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가 오는 26일부터 ‘후렌치 후라이(감자튀김)’의 판매를 순차적으로 재개한다.
한국맥도날드는 공급망 문제로 판매를 중단했던 후렌치 후라이(감자튀김)을 26일부터 순차적으로 판매 재개한다고 25일 오후 밝혔다. 후렌치 후라이 판매 재개에 따라 세트 메뉴 판매도 함께 재개된다.
맥도날드는 후렌치 후라이 판매 재개를 기다려온 고객들에게 후렌치 후라이 수급 100% 정상화 시점까지 세트 메뉴 주문 시 사이드 메뉴를 추가 금액 없이 변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세트 메뉴를 주문할 경우 후렌치 후라이 대신 무료로 변경할 수 있는 사이드 메뉴는 맥너겟,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코울슬로, 맥윙 등 4종으로, 별도의 추가 금액 없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후렌치 후라이 판매 재개를 기다려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사이드 메뉴의 무료 교환을 진행하게 됐다”며 “빠른 정상화를 위해 계속 노력함과 동시에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