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초의 AAA 액션 게임 탄생하나...‘검은 신화 오공’ 글로벌 기대감 높아
상태바
중국 최초의 AAA 액션 게임 탄생하나...‘검은 신화 오공’ 글로벌 기대감 높아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4.06.11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에서 인기 1위, 중국에서는 사전 예약으로 인기몰이 중
검은 신화 오공 [사진=게임사이언스]

출시를 앞둔 ‘검은 신화 오공’에 대한 기대감이 대단하다.

‘검은 신화 오공’은 8월 20일 출시 예정인 액션 게임이다. 2020년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으로 주목을 받았던 이 게임은 출시일이 가까워 오면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현재 스팀에서는 최고 인기 게임 1위를 기록 중이며 찜하기 순위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8월 출시 예정인 ‘검은 신화 오공’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스팀에서 사전예약으로 1위를 기록하는 등 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하다”고 말했다.

이 게임은 최근 서머게임페스트에서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는 한편 PC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사전예약도 진행 중이다. 중국의 한 게임 웹진은 이 게임의 실물 패키지 버전 사전 예약이 빠르게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 게임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 스토어는 사전 예약 개시 5분만에 컬렉터스 에디션은 70만건, 디럭스 에디션은 35만건을 넘어서며 완판됐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의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는 정가의 2배 이상의 가격에 재판매되고 있다. 

중국 매체들은 이 게임에 대해 상당한 호평을 하고 있다. 중국의 고전 소설 ‘서유기’의 세계관과 배경을 기반으로 한 이 게임은 ‘서유기’ 원작 배경을 복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중국 전통 문화를 다수 포함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게임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되는 중국산 AAA급 액션 게임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검은 신화 오공’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프랑스 IGN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프랑스 IGN은 SNS에 주인공의 한 동작에 대해 ‘여의봉을 귀에 꼽는 것은 위험하지 않나. 이것은 면봉이 아니다”라고 게재했다. 

논란이 된 게시물 [사진=프랑스IGN SNS]

해당 게시물이 알려진 이후 이 게임을 기대하는 팬에게 비난을 받자 프랑스 IGN은 공개 사과를 했다. 프랑스 IGN은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당시에도 논란이 되는 발언을 한 바 있다.

중국을 넘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 ‘검은 신화 오공’이 중국의 AAA급 액션 게임의 탄생을 알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