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 장수 IP 라그라로크가 또 다시 활약하고 있습니다. 지난 7일 정식 출시된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롤플레잉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는데요, 그라비티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더 많은 게이머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웹젠은 '뮤 모나크'의 3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규모 PvP 콘텐츠인 '원정 챔피언십'과 더불어 캐릭터 육성 시스템, 신규 보스 및 타임어택을 추가하며 게임 속 놀거리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ㅇ.. 그라비티는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롤플레잉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7일 국내에 정식으로 선보인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론칭 당일부터 연일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유저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8일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2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액션 게임 2위와 지금 주목받는 롤플레잉 게임 2위를 기록하는 등 양대 마켓에서 순항 중이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100년 전 이야기를 다룬 색다른 스토리와 논타게팅 전투 방식으로 론칭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횡스크롤 MMORPG 장르에 대한 기대감도 한몫했다. 그라비티는 3번에 걸친 국내 CBT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으며, 사전예약에도 예상보다 많은 유저들이 몰렸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비긴즈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다방면으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라그나로크 비긴즈 광고 모델로 김재우를 선정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김재우의 개인 SNS 게시물을 라그나로크 비긴즈와 연관 지어 재미있게 패러디 한 광고 영상도 유저들 사이에서 열띤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비긴즈 론칭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내년 1월 4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접속한 이용자에게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는 ‘축하 선물 이벤트’,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제공하는 ‘레벨 달성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보스 공략에 성공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참가상을 제공하고 성공 횟수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을 증정하는 ‘보스 공략 이벤트’도 실시한다. ‘주화 교환 이벤트’, ‘HOT 타임 이벤트’ 등도 즐길 수 있다.
ㅇ.. 웹젠이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MU MONARCH)’의 3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웹젠은 오늘(12일) ‘뮤 모나크’에 대규모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원정 챔피언십’과 캐릭터 육성 시스템 ‘원소’, 신규 보스와 타임어택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원정 챔피언십’은 서버 오픈 60일 이후부터 매주 일요일 저녁에 열리는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다. 32개의 서버 중 무작위 4개 서버가 매칭되어 총 8개의 경기가 동시 진행된다. 한 시즌에 매주 1라운드씩 총 5회의 라운드가 진행되며, 5라운드까지 모든 경기가 종료된 이후 누적 점수를 기준으로 시즌 랭킹 보상과 개인이 획득한 포인트에 따른 개인 보상도 지급한다.
웹젠은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원소’ 시스템도 추가한다. '뮤 모나크' 회원의 서버 접속 60일 이후, 캐릭터 300레벨 달성 시 게임 창에 원소 메뉴가 열린다. 이용자는 칼리마 보스 처치와 콘텐츠 보상으로 획득한 총 4종의 훈장 아이템을 조합해 원소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이어서 뮤 모나크 회원들은 ‘뮤스톤’을 원소 장비에 장착해 캐릭터 능력치를 추가로 상승시킬 수 있다. ‘뮤스톤’은 원소 장비 4종의 슬롯과 일치하는 종류로만 장착이 가능하나, 여러 개를 장착해 일정 수치 이상의 레벨이 누적될 경우 원소 각성 효과가 발동한다.
이외에도 훈장 및 다채로운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신규 보스 ‘칼리마 보스’와 대천사 무기 합성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는 타임어택 콘텐츠 ‘쿤둔의 탑’도 추가된다.
ㅇ.. 엔드림이 자사가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드래곤 엠파이어’를 12일 공개했다.
‘드래곤 엠파이어’는 캐주얼 그래픽에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개발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또한 다양한 외형을 지닌 드래곤 육성 콘텐츠와 전략적인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공성전으로 기존 전략 시뮬레이션과 차별화를 꾀했다.
뿐만 아니라 뚜렷한 상성을 지닌 5가지 병종의 다양한 기사 육성 그리고 캐주얼 팜(Farm) 게임 형식의 영지 경영, 경제 콘텐츠를 도입해 다양한 장르의 재미를 두루 갖췄다.
‘드래곤 엠파이어’는 글로벌 소프트런칭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동아시아에 출시된다.
동아시아 론칭은 한국, 일본, 대만을 중심으로 실시되며 현재 마켓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마켓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10만 기사 경험치, 10만 주화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