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위메이드플레이,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공개 테스트로 게임 시장에 첫 선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위메이드플레이,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공개 테스트로 게임 시장에 첫 선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8.1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가 오랜만의 신작으로 유저들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던전앤스톤즈'는 퍼즐과 RPG를 결합한 게임인데요, '애니팡'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온 위메이드플레이가 다시 한번 성공 신화를 써내려갈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네오위즈 '브라운 더스트'가 스팀 플랫폼에 출시 된다는 소식입니다. 네오위즈는 이를 맞이해 '스팀 찜 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알렸는데요, 보다 더 넓은 플랫폼을 타고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을 수 있을 지 기대됩니다.


던전앤스톤 공개 테스트. [이미지=위메이드플레이]
던전앤스톤 공개 테스트. [이미지=위메이드플레이]

ㅇ 위메이드플레이는 플레이매치컬이 개발 중인 모바일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의 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8월 14일부터 8월 24일까지, 행사 기간 중 누구나 게임을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는 공개 테스트 형태로 진행된다. 회사 측은 내년 1분기 소프트런칭 등 개발, 출시 일정을 구체화하고 있는 현 시점이 이용자들의 의견과 반응을 반영할 최적기로 판단했다고 테스트 진행 배경을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창사 이래 첫 미드코어형 퍼즐 RPG로 공개 무대를 마련한 ‘던전앤스톤즈’는 이번 테스트에서 새로운 규칙의 퍼즐을 비롯해 영웅, 육성, 대전 등 게임의 메뉴별 주요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퍼즐 스테이지 75개를 비롯해 황금갱도, 강자의 증명 등 대전, 던전 및 토벌전 메뉴들은 위메이드플레이의 대중성과 RPG의 즐길거리를 사전 체험하는 이색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플레이매치컬 이현우 대표는 "이번 테스트는 주요 게임 메뉴들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한만큼 참가자 분들이 출시 전 게임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많은 분들의 다양한 의견과 반응들을 개발진 모두가 책임있게 점검,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에서 애니팡 시리즈의 총괄 PD를 역임한 이현우 대표와 개발진이 만들고 있는 퍼즐 RPG다.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3매치 퍼즐로 즐기는 몬스터와의 전투와 수집, 육성 등을 즐기는 ‘던전앤스톤즈’의 테스트는 원스토어의 베타게임존 접속 후, 게임 다운로드로 행사 기간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PC 버전 스팀 출시. [이미지=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PC 버전 스팀 출시.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가 오는 31일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를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C 버전 출시를 기념한 스팀‘찜하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브라운더스트’는 전략적 한 수가 승패를 가르는 턴제 방식의 모바일 전략 RPG로, 2017년 4월 출시 이후 독특한 전투 방식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에 힘입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7월 PC 버전의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이다.

오는 8월 31일 스팀에서 출시되는 ‘브라운더스트’ PC 버전은 이용자들이 기존 모바일 게임의 화려한 그래픽과 전투신을 더욱 넓은 화면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동적인 플레이 경험과높아진 게임 몰입도를 선사하며 이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 PC 버전 출시를 기념해 스팀에서 ‘찜하기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달성한 ‘브라운더스트’ 스팀 채널의 팔로워 수에 따라 ‘다이아’, ‘말발굽’, ‘전설스킬북’, ‘코스튬’ 등 보상 아이템을 출시 이후 제공할 예정이다. 정식 출시 이후 30일 내 게임 계정을 생성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해당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 당근마켓과 이벤트 실시. [이미지=넷마블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당근마켓과 이벤트 실시. [이미지=넷마블엠엔비]

ㅇ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당근마켓과 함께 ‘당근알바 이색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쿵야 레스토랑즈’에서 100인의 ‘당근알바’ 시식 알바생 모집 공고를 내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알바생으로 선발되면 쿵야 레스토랑즈가 보내주는 음식을 시식하는 미션이 주어지며, 당근이 들어간 음식을 먹어보고 시식 후기를 SNS에 올리면 알바 수행이 완료된다.

 

엠엔비와 당근마켓은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의 알바생에게 빕스 기프트카드 5만원권(3명), 본죽&본비빔밥의 본나물 비빔밥(10명), 본죽 야채죽(10명), 투썸플레이스 퀸즈 캐롯 조각 케이크(10명), 매일유업 썬업 과일 야채 샐러드(67명) 모바일 쿠폰 중 하나를 지급한다.

 

SNS에 후기를 올리면 이색 알바 체험비로 알바생 100명 전원에게 당근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당근머니도 지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8월 27일까지 당근마켓 ‘내 근처 알바’에 올라온 쿵야 레스토랑즈 프로모션 배너를 통해 본인의 프로필을 등록하고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당근마켓 앱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키워드를 검색해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