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이 안팎으로 회사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5민랩이 '킬 더 크로우즈' 데모판을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앞세워 유저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자사의 다양한 라인업 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컴투스는 메타버스 구축을 통한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이를 기점으로 이후에 컨벤션 센터와 파트너사들의 커머셜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모바일 게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통해 수익 안정화를 꾀하는 모습입니다.
ㅇ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이 신작 ‘킬 더 크로우즈(Kill The Crows)’의 데모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
‘킬 더 크로우즈’의 데모 버전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다운받아 이벤트 기간 내 누적 50킬을 달성하면, 5민랩의 인기 게임 ‘스매시 레전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 1,000개, 스페셜 각성 상자 1개, 이벤트 기념 한정아이콘 1개 등을 받을 수 있다.
'킬 더 크로우즈’ 게임 로비에서 쿠폰 버튼을 눌러 쿠폰 번호를 발급받은 뒤, ‘스매시 레전드’에 접속해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보상이 지급된다.
‘킬 더 크로우즈’는 뒤틀린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한 탑다운 슈터 장르 게임이다. 이용자는 복수심에 불타는 총잡이 ‘이사벨라’가 되어 까마귀 모습으로 변한 적들을 무찔러야 한다.
이용자는 리볼버로 총격전을 펼쳐야 한다. ‘이사벨라’를 비롯해 보스를 포함한 모든 적들이 한 발의 총알에 쓰러지기 때문에, 이용자는 적들의 사격과 근접 공격을 피해 숨고 구르면서 주어진 무기와 환경을 활용해 최대한 많은적들을 제압해야 한다.
이용자는 특수 기술인 ‘쇼다운’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게임을 풀어나가야 한다. ‘쇼다운’은 동시에 여러 적들을 조준 사격하고 한 번에 모든 총알을 재장전해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 기술로, 적을 하나씩 쓰러트릴 때마다 차오르는‘쇼다운’ 게이지를 모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조건을 만족시키면 리볼버, 탄창, 패시브 기술 등을 추가로 해금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어려운 적들과 보스가 나타나므로, 장비를 다양하게 조합해 싸움을 헤쳐 나가야 한다. 추가 장비 요소는추후 정식 버전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ㅇ 컴투스의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첫 번째 공간인 ‘스페이스(SPAXE)’의 공식 론칭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서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로, 일, 생활, 놀이 등 현실 세계의 시스템을 디지털 세계로 옮겨와 일상을 영위하는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메타버스 인프라스트럭처로 조성되는 컴투버스는 이번 스페이스를 시작으로, 향후 컨벤션 센터와 파트너사들의 커머셜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버스에서 첫 번째로 공개되는 ‘스페이스(SPAXE)’는 기업부터 개인까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메타 커뮤니티 공간이다. 메타버스로 향유할 수 있는 공간(SPACE)과 경험(EXPERIENCE)의 의미를 아우른다. 기업 회원뿐만 아니라 개인 회원도 사용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스페이스’의 여러 기능을 업무부터 취향과 추억 공유 등 개인 간 커뮤니티와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스페이스’에서는 입장과 동시에 음성 연결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론칭 이후 한달 간, 화상 및 음성 대화, AI회의록, 화면 공유 등 업무 및 커뮤니티 활동 전반에 활용하는 협업툴이 구비된 커넥팅룸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한편 스페이스 론칭 사전예약은 오는 7월 31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서비스 개시 후 그룹에게 주어지는 커뮤니티 공간의 이름을 사전에 선점할 수 있는 기회로, 참여자에게는 스페이스의 커넥팅룸을 무료로 한 달 더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를 완료한 참여자 중 1천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선물한다.
ㅇ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에 산리오캐릭터즈 중 ‘마이멜로디’와’ 구데타마’ 이벤트를 추가했고, 신규 캐릭터 ‘클로에’를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17일(수) 밝혔다. 또한, 바우나비 아일랜드 테마의 신규 맵 1종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 동화 나라에 등장하는 산리오캐릭터즈는 마이멜로디와 구데타마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 해당 NPC를 통해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마이멜로디 등이 공원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필름 조각’을 전달해 호감도를 올려야 한다. 필름 조각은 맵 플레이 시 무작위로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호감도 1단계부터 9단계까지 각 단계에 따라 마이멜로디 팜 상자, 교환권, 칭호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클로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으로 추가됐다. 차원이동을 할 수 있는 클로에는 행방불명인 부모님의 흔적을 쫓아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 ‘그림자 도우’와 함께 바우나비 아일랜드에 등장했다. 클로에는 최고 속도와 가속도가 매우 높은 스피드에 특화된 캐릭터다.
스마일게이트는 클로에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클로에와 함께 플레이시 보너스 경험치와 기여 포인트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 클로에의 소개 및 모션 영상을 공개하고,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와 추가 일러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도 오픈했다.
바우나비 아일랜드 신규 맵도 추가 업데이트 했다. 지난 12일 ‘바우나비 깃발 쟁탈전’을 추가한데 이어, 이번 업데이트로 ‘올라올라 점핑로드’를 추가했다. 이 맵은 4 대 4 팀전으로 이용자들은 탑의 가장 아래쪽에서 시작해, 보유하고 있는 망치 아이템으로 상대방을 견제를 함과 동시에 가장 위층의 자리를 사수해야 한다. 이어, 특정 시간에 열리는 골인 발판을 최종적으로 밟은 팀이 승리를 차지할 수 있다.
마지막 신규 아이템으로 세피스티아 크라운과 신규 복장 ‘내가 그린 기린’ 7종을 얻을 수 있는 바우나비 아일랜드 2차 캡슐 기계가 신규로 추가됐으며, 바우나비 아일랜드와 어울리는 여름 분위기의 라이브 세이빙 남성, 여성, 더블 패키지가 상점 내 추가됐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