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홈플러스 마트직송이 배민장보기·쇼핑에 입점했습니다. 지난 11월 이마트에 이어 두번째 대형마트 입점인데요. 식료품 뿐만 아니라 전자렌지와 밥솥 등 무게와 부피에 구애받지 않고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 배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농심이 인도네시아 MZ 소비자 파고들었습니다. 농심은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신라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성료했는데요. 농심은 최근 식약처의 인도네시아 비관세 장벽 해소 성과에 힘입어 내년 현지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시몬스가 연말을 맞아 오는 6일부터 경기도 이천의 시몬스 테라스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배민장보기·쇼핑에 대형마트 ‘홈플러스 마트직송’이 입점한다. 지난 11월 ‘이마트’에 이어 두번째 대형마트 입점으로 배민 앱 이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상품 구색이 한층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장보기쇼핑 서비스에 대형마트 ‘홈플러스 마트직송’이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전국 기준 1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홈플러스 단독(PB) 상품과 신선식품, 가전, 완구, 의류, 리빙·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구비하고 있다.
배민 앱에 입점한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기존 기업형 슈퍼마켓과 달리 사륜차를 이용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렌지, 밥솥과 같이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나가는 물건들도 배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최대 4일까지 예약배송 기능을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최대한 높였다.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배민장보기·쇼핑 내 대형마트의 예약배송 서비스를 최초로 제공한다. 배민장보기·쇼핑은 기업형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지난해 8월 입점한 이후 지난 6월 이마트에브리데이와 7월 GS더프레시, 11월에는 이마트가 차례로 입점했으며 홈플러스 마트직송이 추가되면서서 기업형슈퍼마켓과 편의점에 이어 대형마트까지 전 유통채널로 서비스 범위를 더욱 넓히게 됐다.
기업형슈퍼마켓, 편의점, 대형마트까지 배민장보기·쇼핑에 앞다퉈 입점하는 이유는 배달의민족이 보유하고 있는 약 2200만의 이용자층과 오래된 경험으로 축적된 즉시배송 노하우 때문으로 분석된다. 배민은 지난 2019년 B마트 런칭을 시작으로 식료품과 생필품을 주문 후 1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도록 배달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했고, 현재는 가전, 패션, 디지털, 뷰티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로 서비스의 폭을 넓히고 있다. 대형 유통업체 뿐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들 역시 배민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판로를 확보하면서 판매채널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입점을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6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은 최대 가격의 5%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행사 카드 결제 시 1000원의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우아한형제들 권재홍 커머스사업부문장(COO)는 “홈플러스 마트직송이 배민장보기·쇼핑에 입점하면서 음식을 벗어나 다양한 제품군을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가 크게 확대됐다”며 “고객들이 배달의민족 서비스를 통해 삶이 더욱 편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셀러들과 협업을 통해 편의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에서 신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Shinsational DAY(이하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농심은 지난 11월 15일 자카르타 포스 블록(Pos Bloc)에서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9월 28일, 29일 양일 간 자카르타 타만 리터라시 블록 M(TAMAN LITERASI BLOK M)에서도 같은 행사를 진행했다. 두 장소 모두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특히 현지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농심 인도네시아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는 인도네시아 현지 MZ세대를 대상으로 신라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농심은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장에 신라면, 신라면볶음면, 신라면김치 대형 모형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구축하고, 신브랜드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취식존, 라면 먹방 챌린지를 통해 현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했다.
농심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경제의 핵심 축으로, 특히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즉석면류 시장을 가지고 있어 농심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식약처의 인도네시아 비관세 장벽 해소 성과에 힘입어 신라면 툼바 등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통해 현지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식약처는 인도네시아가 ‘즉석면류 식품안전 관리 강화 조치’ 대상국에서 한국이 제외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힌 바 있다. 2022년 10월 강화조치 시행 이후 약 2년 만의 조치로, 한국산 라면은 이번 달 인도네시아 수출 선적 제품부터 시험·검사성적서 제출없이 신속한 통관이 가능하다.
식약처는 지난 5월 인도네시아 식약청장과 한국 식약처장 양자 회의에서 강화조치 해제를 요청했고, 9월부터 양국 관계부서간 식품안전 논의를 이어가는 등 외교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연말 시즌을 맞아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ESG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6일~8일부터 12월 13일~15일까지 총 6일간 시몬스 테라스 지하 주차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마켓 운영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시즌 상품부터 이천 지역 농산물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꾸며진다. 특히 올해 7회째를 맞은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과의 시너지가 더해지며 방문행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럽 하이엔드 리빙 편집숍 인기 식기 브랜드 ‘메종다르’ ▲알록달록한 컬러의 감각적인 리빙 소품샵 ‘스티치치’ ▲빈티지 패션 편집숍 ‘수박빈티지’ ▲핸드메이드 캔들 브랜드 '아도록' ▲에코슬로우 뷰티 리추얼 브랜드 '몽클로스' 등의 업체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의 크리스마스 쇼핑 욕구를 자극한다.
지역 농가로는 ▲오건농장(토마토) ▲온방(요거트·치즈) ▲라우딸기(딸기) ▲더숲온(미니트리·스노우볼)이 참여해 신선한 농·특산물과 겨울 아이템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농심, 한국파이롯트 등 유명 기업들도 함께해 소셜라이징의 의미를 더하며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마련했고, 한국파이롯트는 크리스마스 카드를 대신 발송해 주는 행사를 마련해 설렘 가득한 연말 분위기를 자아낼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몬스 임직원들의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도 자리해 지속가능한 미래와 지역상생의 의미를 한층 더한다. 이 부스에서 거둔 수익금은 지역 아동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앞서 지난 9월 열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마켓의 업사이클링 부스 판매 수익금(1000만원) 역시 이천 지역 청년들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나아가 비디오 게임과 농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존은 물론 전문가가 그려주는 캐리커처 부스와 새해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타로 카드 부스도 들어서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풍성한 F&B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크리스마스 마켓 기간을 비롯해 이번 겨울시즌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카페와 식료품 편집숍 ‘퍼블릭마켓’은 시즌 한정 메뉴를 준비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겨울 별미 붕어빵 3종과 히트상품 핫도그 메뉴는 물론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 점등에 맞춰 빨간색 하트 모양이 그려진 컵에 따뜻한 핫초코와 딸기말차라떼 등을 선보인다.
퍼블릭 마켓은 시즌 한정 메뉴로 이천에서 재배한 단호박을 활용한 ‘이천 단호박 스프’와 시나몬, 오렌지, 달콤한 정향이 들어가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마시기 좋은 ‘시나몬 티’를 출시했다.
시몬스 테라스 한 켠에는 이천 전통시장에서 줄 서서 먹는다는 분식 맛집 ‘삼미분식’ 부스가 위치한다. 이 부스는 이천시청년소상공인협회인 천년상회와 함께하며, 로컬 기업과 지역 청년들의 대표 협업 사례로 꼽힌다.
이밖에 음악과 마술 등 풍성한 공연도 예정돼 특별한 추억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시몬스 테라스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의 접점을 만드는 역할뿐 아니라 지역 농가가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돕는 ESG 활동도 포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천의 이웃으로서 이천 지역 주민들과 친밀하게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계속해서 ESG 행보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데브시스터즈)”과 협업한 ‘쿠키런: 킹덤 바리스타’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쿠키런: 킹덤’은 게임 개발사 ‘데브시스터즈’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게임 속에서 쿠키들의 이야기를 통해 펼쳐지는 모험과 전투뿐만 아니라 왕국을 건설하고 성장시키는 다양한 플레이를 제공한다.
이번 ‘쿠키런: 킹덤 바리스타’ 패키지는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과 협업을 통해 이디야커피 제품을 소개하고 쿠키런: 킹덤 게임 내 쿠키 캐릭터 굿즈 및 아이템 쿠폰을 활용할 수 있게 기획했다.
이번 패키지 상품은 ▲이디야커피 바닐라라떼 10T ▲용감한 쿠키 머그컵 1종 ▲피규어 1종(생크림담비 쿠키, 생토노레맛 쿠키, 밀키웨이맛 쿠키 3종 중 랜덤) ▲쿠키런: 킹덤 쿠키 3T ▲쿠키런 카드 게임 프로모션 팩 1팩(생크림담비 쿠키, 생토노레맛 쿠키, 밀키웨이맛 쿠키 3종 중 랜덤) ▲게임 쿠폰(크리스탈 5000개, 두툼한 스태미너 젤리 200개, 빛나는 비스킷 도우 100개)으로 구성됐다. 게임 쿠폰은 온라인에서 등록 후 사용 가능하다.
‘쿠키런: 킹덤(데브시스터즈)’ 기획세트는 이디야커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본사 직영 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모바일게임을 통해 이디야커피를 만날 수 있도록 게임 캐릭터 콜라보 기획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컬레버레이션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업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신선함과 트렌디함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12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을 애용하는 충성 고객을 위한 12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KING 클럽 보너스’는 교촌치킨앱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진행되는 보너스 혜택 이벤트로, 교촌치킨에 대한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매달 추첨을 통해 교촌치킨 인기 메뉴 제품 교환권을 증정하고 있다.
12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는 12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한 후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시그니처점보윙’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이벤트 대상 회원에게는 1월 2일부터 1월 8일까지 SMS(문자)를 통해 이벤트 참여 링크가 개별 발송되며, 당첨자는 1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교촌치킨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시그니처점보윙’은 푸짐하고 쫄깃한 점보 사이즈 윙과 교촌의 3가지 시그니처 소스(교촌·허니갈릭·레드)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KING 클럽 보너스’를 통해 교촌의 다양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연말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촌은 ▲WELCOME(가입 즉시) ▲VIP(1회 주문 시) ▲KING(2회 주문 시) 등 3단계 앱 멤버십 등급을 운영하며, 등급별 할인 쿠폰 및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특히, 최고 등급인 KING 등급은 전월 기준 월 2회 이상 주문 시 다음 달 1일에 자동으로 승급되며, ▲구매포인트 2% 적립 ▲배달 2천원 할인 ▲포장 2천원 할인 ▲치즈볼(S) 교환권 ▲생일 전용 생일 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12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는 올 한 해 교촌치킨을 사랑해 주신 고객들에게 특별한 연말 선물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이 담긴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12월 3일 ‘소비자의 날’을 맞아, 소비자 권리 향상에 앞장서는 오뚜기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선포식을 통해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핵심 과제로 선정하고,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제품 기획부터 개발·생산, 판매까지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한 VOC(Voice of Customers, 고객의 소리) 관리 ▲안전한 제품 제공을 위한 연구 활동 등이 주요로 꼽힌다.
오뚜기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통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상담실을 통해 직접 의견을 듣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 제안, 칭찬 등을 선별해 VOC를 전사적으로 공유한다. 또한 홈페이지 고객 소리를 비롯해, SNS, CVS 해피콜, 오프라인 매장에 접수되는 의견까지 고객상담통합시스템을 통해 일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고객과의 소통’을 컨셉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으며,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웹 부문 식품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회사소개 ▲ESG경영 ▲제품이야기 등 6개 카테고리를 통해 기업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고객서비스’에 추가한 ‘고객만족활동’에서는 ‘제품안전사용영상’을 통해 제품별 사용·보관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볼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UI·UX도 구현했다.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다각도로 이뤄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초 설립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를 통해 모든 제품·원료에 대한 엄격한 안전성 검증과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식품안전문화 조성’을 주제로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와 연계해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으며, 식품안전 관련 대학교수 등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위해요소 소통 방안,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소비자 위해요소 분석 등을 공유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한 경영활동을 목표로 선정하고, 제품 기획, 판매 등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이들의 니즈와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이츠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더카페(THE CAFFE)’가 '베리 베리 레드(VERY BERRY RED)' 콘셉트로 겨울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베리 베리 레드' 신메뉴는 달콤한 딸기와 향긋한 오미자를 사용한 메뉴들로, 음료 3종과 베이커리 메뉴 1종으로 구성됐다. 더카페는 ▲은은한 단맛과 향의 ‘오미자티’ ▲딸기 요거트스무디와 그래놀라를 결합한 ‘딸기 그래놀라 요거트스무디’ ▲더카페 시그니처 시크릿베이스와 딸기가 어우러진 ‘시크릿 딸기라떼’ ▲겹겹이 쌓아올린 ‘딸기 티슈브레드’를 선보인다.
신메뉴 '오미자티'는 따뜻함이 필요한 계절인 겨울에 적합한 메뉴로 부드럽고 은은한 맛과 향이 특징이며, 아이스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딸기 그래놀라 요거트스무디'는 딸기 요거트스무디에 그래놀라를 토핑으로 올려 다채로운 식감이 특징이다. '시크릿 딸기라떼'는 더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시크릿 라떼를 확장한 딸기 음료 메뉴다.
베이커리 신메뉴인 '딸기 티슈브레드'는 겹겹이 쌓아 올린 패스트리 식빵의 고소한 버터 풍미에 생크림과 달콤한 딸기의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더카페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빨간 색깔이 매력적인 오미자와 겨울 제철인 딸기를 사용한 메뉴를 준비했다”며 “올 겨울 더카페에서 오감을 만족시키는 레드 메뉴들과 함께 달콤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설록이 따뜻한 무드의 일러스트로 잘 알려진 류은지 동화 작가와 협업한 홀리데이 패키지를 출시한다.
‘오설록 2024 홀리데이 에디션’은 녹차를 사랑하는 가상의 모임인 ‘오설록 그린티 스카우트’ 대원들이 초대하는 ‘윈터 티 마켓’을 콘셉트로 이달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함께 선보인다.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티샵, 직영몰에서 6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한정 패딩담요를 69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홀리데이 버전 ‘티 베리에이션 오’ 구매 고객에게는 ‘그린티 스카우트 강아지 대원’ 그래픽이 새겨진 키링을 한정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레스트 티 박스’를 카카오 전용 에디션으로 출시하고, 직영몰과 입점몰, 티하우스 및 티샵에서는 오설록의 베스트셀러 티가 담긴 ‘홀리데이 트라이얼 키트’를 구매 금액별 증정한다.
선물용으로 좋은 티푸드 조합 세트와 오설록 프리미엄 틴 쿠키 역시 한정 패키지로 출시하고, 온라인 전용으로는 케이크 2종 구매 시 ‘베이커리 데코픽’을 사은품으로 운영한다.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과 티하우스에서는 홀리데이 시즌 분위기가 물씬 나는 매장 디스플레이와 트레이 매트, 쇼핑백참, 컵홀더 등을 제공하고, 오설록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는 AI로 제작한 콘텐츠들도 만나볼 수 있다.
○.. 한국콜마는 지난 2일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하 식약처)이 현장 소통을 위해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은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연구소를 통합한 국내 최초의 융합연구소다. 현재 600여 명의 전문 연구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오 처장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내곡동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해 간담회를 열어 화장품 수출 업계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날은 올해 11월까지 화장품 누적 수출 실적(잠정)이 93억 달러를 기록해 역대 최대치를 달성하면서 만남의 의미를 더했다.
간담회에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또 인디브랜드 대표 기업으로는 서린컴퍼니(라운드랩) ▲아이패밀리에스씨(롬앤) ▲마녀공장(마녀공장) ▲티르티르(티르티르) ▲더파운더스(아누아) ▲구다이글로벌(조선미녀) 등 6개 브랜드가 함께 했다. 유통 기업은 올리브영이 참여했다.
오 처장은 "올해가 아직 한 달이 남은 시점에서 역대 최대 수출액 달성이라는 기록을 세운 우리 화장품 업계의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리 업계가 화장품 수출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국가 간 협력 채널을 강화하고 합리적 규제 개선으로 국내 기업의 혁신 제품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상현 부회장은 간담회에 앞서 ‘K뷰티 글로벌 위상과 성공요인’에 대해 발표했다. 윤 부회장은 “K뷰티만의 스타브랜드가 지속적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인디브랜드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이들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식약처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은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의 주요 연구 시설을 견학하며 화장품 기술력을 체험했다. 전세계에서 주목받는 자외선차단제를 만들어낸 ‘UV테크이노베이션 연구소’와 더불어, 컬러 에 대한 영감을 얻는 공간인 ‘크로마 콜마 스튜디오(Chroma Kolmar Studio, 구 콜마 아틀리에)’를 방문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K뷰티 업계와 정부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을 논의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와 동반성장을 이루며,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매틱 더후가 한국 전통 궁중 예술인 단청과 보자기의 아름다움을 담은 포장 서비스 디자인으로 세계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2일 LG생활건강은 2024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 출품한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THE WHOO Royal Art Gift Package)’ 디자인으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는 한국 궁중 건축과 공예 등에서 모티브를 얻은 포장 상자, 보자기 가방, 복 주머니 파우치 등으로 구성한 더후의 포장 서비스다. 다채로운 오방색(황색, 청색, 백색, 적색, 흑색)에서 영감을 얻은 색감으로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내면서 균형과 문화적 진정성을 추구하는 더후의 브랜드 철학을 구현한다.
전체적인 패키지는 단청과 오방색을 기반으로 한 소(素), 홍(紅), 옥(玉), 청(靑) 네 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여기서 가장 바탕이 된 ‘소색’은 음양오행의 근간이 되는 색채로 표백 되지 않은 자연 본연의 빛깔을 의미한다. 어떤 색상과도 조화를 이루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서 균형 잡히면서도 정제된 럭셔리를 상징한다. 또 더후 브랜드의 로고 태그에는 오방색을 적용해 전통 헤리티지의 정체성을 더욱 강조했다. 환경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접착을 최소화한 지기 구조로 박스를 개발했고, 보자기와 복주머니는 일상 소품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과거의 유산과 클래식 함은 고유하고 영원한 것이라는 시각에서 한국 전통 궁중 예술을 재해석해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를 구현했다”며 “검소하나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나 사치스럽지 않다는 ‘검이불루 화이불치(儉而不陋 華而不侈)’의 아름다움을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널리 알리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이탈리아 일러스트레이터 올림피아 자그놀리(Olimpia Zagnoli)의 아트웍 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탈리아 밀라노 출신의 잍러스트레이터 올림피아 자그놀리는 선명한 라인과 생기 넘치는 색감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해외 명품 브랜드는 물론 뉴욕타임즈(The New York Times)와 뉴요커(The New Yorker)의 이미지 디자인을 맡았다. 국내에서도 2022년(세종문화회관), 2023년(창원성산아트홀)에 ‘Life is Color’를 주제로 전시회를 열었다.
파스쿠찌에서 선보인 아트웍 제품은 다양한 소품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아트백’ 2종과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 2종이다. 올림피아 자그놀리의 대표작품인 ‘플라워 파워(Flower Power)’와 파스쿠찌의 시그니처 제품 에스프레소∙그라니따∙젤라또 등을 작가 특유의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로 표현했다.
파스쿠찌는 아트웍 제품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일부터 15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시그니처 정통 티라미수’와 함께 구성된 세트를 예약 구매하면 최대 6천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픽업 기간은 23일부터 25일까지이며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할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파스쿠찌 이미지와 부합하는 이탈리아 작가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선보였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일상에서 이탈리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연말을 맞아 기획된 이번 ‘비비고X위글위글 홀리데이 페스타’를 통해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비비고’ 로고 및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와 ‘위글위글’의 대표 IP ‘위글베어’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4종(리유저블 쇼퍼백·파티컵, 오너먼트 키링, 펄프 수세미)을 증정한다.
우선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 ‘더세페(더마켓 세일 페스타)’에서는 올해 가장 사랑받은 CJ제일제당 대표 제품 구매 시 한정판 굿즈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비비고 만두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리유저블 쇼퍼백을 증정하며, 고메 소바바치킨 세트는 오너먼트 키링, 비비고 분식 세트는 리유저블 파티컵을 각각 제공한다.
또한, ‘더세페’ 기간 전 제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추가로 최대 15% 중복 할인이 가능한 쿠폰도 제공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CJ제일제당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서 12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선물대첩&푸드페스타’를 진행한다. 최대 60% 할인 혜택 및 10% 할인 쿠폰(최대 2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5% 할인이 가능한 장바구니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비비고 만두, 고메 치킨 등 CJ제일제당 냉동 제품에 한해 구매 가격대별로 한정판 굿즈도 제공한다.
‘비마트’에서도 12월 3일부터 9일까지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한정판 굿즈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현동 CJ제일제당 이커머스 담당은 “연말을 맞아 ‘위글위글’과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CJ제일제당 제품도 즐기시고 콜라보 한정판 굿즈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쿠팡이 연말을 맞아 대규모 반려동물용품 할인 행사 '펫페어'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2024 라스트 메가 세일 펫페어’에는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사료, 영양제, 간식, 모래와 배변패드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뉴질랜드 프리미엄 펫푸드 '지위픽',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벨버드', 고품질 카사바 모래로 유명한 '와글와글펫',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마독' 등이 합류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쿠팡은 2주간 다양한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오는 7일까지 더독 닥터소프트 시니어 사료(2만원대), 사조 러브잇 고양이 캔(1만원대), 포우장 벤토나이트 모래(4만원대) 등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12월 8일부터 14일까지는 ANF 식스프리 캣 어덜트 사료(6만원대), 하림펫푸드 밥이보약 관절 사료(3만원대), 쉬즈곤 벤토나이트 모래(3만원대) 등을 특별가로 선보인다.
고객 맞춤형 쇼핑을 위해 3가지 특별 테마관도 운영한다. '고객만족 리뷰 추천템'에서는 높은 평점을 받은 검증된 상품을, '최대 70% OFF'에서는 기간한정으로 할인하는 다양한 상품을, '펫 투게더'에서는 인기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와우회원은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6만원 이상 9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의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퓨리나, 풀무원아미오, 인디고 등 최근 새롭게 선보인 '로켓펫닥터 2.0' 서비스와 연동된 브랜드도 이번 펫페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누적 이용 고객 수십만 명을 돌파한 로켓펫닥터는 수의학·영양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수의사가 맞춤형 사료를 추천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다. 1대 1 수의사 상담도 제공하며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를 체계적으로 돕는다.
쿠팡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펫페어를 통해 고객들이 검증된 품질의 반려동물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편의성을 갖춘 반려동물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컬처 블렌딩 유니언(Culture Blending Union) ‘비이커(BEAKER)’는 연말을 맞아 따뜻한 분위기의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비이커는 이번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의 주제를 ‘넘버 더 스타 미드나잇(Number The Star Midnight)’으로 정했다.
밤하늘의 별을 모티브로 따뜻하고 빈티지한 감성을 담은 겨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부드럽고 보온성 좋은 소재의 아우터, 시선을 끄는 패턴과 생동감 있는 컬러를 입힌 니트 등 남녀 의류와 액세서리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비이커는 여성 대표 상품으로 시즌 컨셉을 표현한 니트와 스웨트 셔츠를 선보였다. 어두운 밤에 떠 있는 별을 상상하며 그린 패턴을 적용한 반집업 니트, 빛 바랜 듯한 프린트를 입힌 스웨트 셔츠를 한겨울 아우터 속 포인트 아이템으로 추천했다. 또 포근한 느낌을 주는 부클과 코듀로이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체크 안감과 코듀로이 배색 디테일을 더한 부클 점퍼와 양면 착용 가능한 부클 타탄 체크 베스트를 선보였고, 코듀로이를 워싱 가공해 적용한 스커트와 팬츠로 빈티지한 멋을 강조했다.
아울러 비이커는 남성 고객들을 위해 하늘에 떠 있는 별처럼 네프사가 콕콕 박힌 니트와 블랙워치 체크 무늬의 플리스 보머 재킷, 페이즐리 패턴을 적용한 파카 등 홀리데이 무드를 풍기는 상품들을 제안했다.
비이커는 오는 12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의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또 비이커 청담/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전국 주요 백화점 매장과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이번 컬렉션을 판매한다.
김광영 비이커 오리지널 그룹장은 “비이커가 연말에 특별한 감성을 표현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유니크한 패턴과 부클, 코듀로이 같은 포근한 소재를 활용하면 따뜻하면서 감각적인 연말 룩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이 연이어 글로벌 미식 가이드에 이름을 올리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5일 프랑스 관광청에서 발표하는 ‘라 리스트(La Liste)’에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4곳이 모두 리스트에 선정된 것에 이어, 최근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태틀러 베스트 오브 아시아 2024 어워드(Tatler Best of Asia Award)’에서 ‘더 라이브러리’가 ‘바(Bar)’ 부분 Top 10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태틀러’는 영국에서 시작해 현재 싱가포르, 홍콩 등 여러 나라에서 발간 중인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이다. ‘태틀러 아시아’에서는 매년 4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아시아 지역의 베스트 호텔, 레스토랑, 바를 100곳씩 선정해 발표한다. 한국이 리스트에 포함된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서울신라호텔의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가 이번 ‘태틀러 베스트 오브 아시아 2024 TOP 100 바’에 선정됐다.
서울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는 고객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방문 목적에 따라 벽난로와 각종 서적들로 안락한 분위기의 ‘더 라이브러리 바’, 남산 전망을 바라보며 라이브 음악을 감상하는 ‘라운지 바’, 여러 사람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커뮤널 바’, 프리미엄 럭셔리 위스키를 즐길 수 있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 등 다양하게 마련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매일 더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재즈 공연’과 오감으로 위스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가 태틀러 선정단에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50여 년 전 증류소가 폐쇄된 ‘레이디번(Ladyburn)’, △발베니 17년 뉴 스페니쉬 오크 등 국내 단독으로 위스키 상품을 선보여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 대상이 오는 20일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 13기를 모집한다.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주부봉사단으로 2024년 11월 기준 전국 19개 팀에서 총 219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2013년 1월 창단 이후 누적 참여 인원은 2023년 기준 총 1만 3934명, 총 봉사활동 시간은 무려 5만 5552시간에 달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전개하고 있는 주요 활동으로는 월 1회 진행하는 요리 및 식사 지원 봉사활동,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 남성어르신 자립지원 요리교실 등이 있다. 또,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대상그룹 사랑나눔 바자회’ 내 주부먹거리장터 등 대상의 주요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활발한 봉사활동과 단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년 지자체로부터 표창을 받는 등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청정원 주부봉사단’ 13기는 19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12월 27일 발표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에 선정되면 참여한 모든 봉사활동을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시스템(VMS)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또, 앞치마, 두건, 조끼 등 봉사활동을 위한 유니폼을 제공받고,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은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지난 12년간 ‘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며 이웃,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몸소 실천해 왔다”며 “대상 임직원과 한마음으로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정관장이 ‘에브리타임’ 출시 12주년을 맞이해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시대를 읽는 건강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 또한 리뉴얼을 기념하여 연말까지 ‘가장 쉬운 자기 사랑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브리타임’은 2012년 업계 최초로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이며 간편 홍삼의 시대를 연 정관장의 시그니처 브랜드이다. 간편함과 섭취 편의성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면서, 지난 12년간 1조5598억원의 누적매출액을 올리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리뉴얼은 ‘정관장 홍삼정’과 공유했던 디자인 콘셉트에서 벗어나, 원(Circle)의 운동을 독자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삶의 활력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메인로고를 영문명 ‘EVERYTIME’으로 변경하여, 미국, 중국, 대만,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에브리타임의 글로벌 확장성까지 강조했다. 이번 리뉴얼은 ‘에브리타임 오리지널’, ‘에브리타임 소프트’, ‘에브리타임 샷’, ‘에브리타임 필름’ 등 ‘에브리타임’ 전 제품에 적용된다.
정관장은 초개인화 시대에 소비자의 건강니즈와 취향이 세분화되는 만큼, 고객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간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이번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에브리타임’은 일상, 여행, 운동 등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건강을 케어할 수 있도록 스틱, 필름, 앰플 등 다양한 제형을 선보이고, 맛과 소재, 기능성을 다변화한 제품을 꾸준히 확장해왔다.
또한 ‘에브리타임’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여 ‘가장 쉬운 자기사랑법’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에브리타임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스페셜 홀리데이 기프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에브리타임 신규 TV광고도 공개하며, 학업과 업무 등 바쁜 일상으로 나 자신을 돌보는데 소홀하기 쉬운 시대에 ‘사랑하자 내가, 나를’이라는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전달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에브리타임은 지난 12년간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 속 건강 필수템으로 사랑받으며 시대를 읽는 건강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향후에도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고객의 생활방식을 깊이 이해하고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탑티어 종합건강기업으로의 비전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아울렛이 올 한 해를 총 망라하는 ‘클리어런스 위크(Clearance week)’행사를 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예년보다 온화한 날씨로 통상 11월부터 활발해지는 아우터 구매 수요도 12월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본격적인 초(初)겨울에 접어든 지난 주말(11/30~12/1) 기준 롯데아울렛의 패션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겨울 옷 구매를 미뤄뒀던 고객들도 기습 한파와 폭설 등에 대비하기 위해 아우터 구매 준비를 서두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아울렛에서도 연말 결산 세일인 ‘클리어런스 위크’ 행사 기간을 하루 더 늘리고, 행사 진행 점포를 아울렛 전점으로 확대하는 등 연말 쇼핑객을 모시기 위해 총력을 다한다.
우선,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패션부터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아울렛 판매가에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타임(옴므)’, ’마인’, ’시스템(옴므)’, ‘질스튜어트’,’이자벨마랑’, ‘바버’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행사에 참여한다. 뿐만 아니라, ‘지방시’, ‘발렌티노’, ‘토리버치’ 등 해외패션 브랜드에서도 이월상품을 최대 30~40% 추가 할인하는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습 한파에 대비할 수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의 할인 행사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아이더’에서는 파주점을 포함한 6개점에서 최대 70% 할인한 아우터와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블랙야크’에서는 동부산점 등 4개 지점에서 24년 F/W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K2’에서는 의왕점 등 4개 지점에서 이월상품 추가 10% 할인 행사와 더불어 최대 70% 할인한 품목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스노우피크’에서는 50% 할인한 다운 자켓을 특가로 판매하는 등 보온성이 뛰어난 아웃도어 브랜드의 겨울 패딩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클리어런스 위크’맞이 아우터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파주점을 포함한 3개 점포 ’네파’에서는 ‘에션셜 롱다운 자켓(17만9000원)’등 최대 70% 할인한 특가 품목을, 광교점과 동부산점의 ‘노스페이스’에서는 ‘리버톤 온볼 자켓 그린(11만9000원)’, 특가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온앤온’에서는 ‘카라넥 퀄팅 구스다운 점퍼’를 입점 매장당 20개 한정으로 약 80% 할인하여 특가(13만9000원)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씨씨콜렉트’, ‘잇미샤’ 등 에서도 약 60~70% 할인한 다양한 겨울 아우터를 특가로 판매한다.
쇼핑 혜택을 더해줄 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당일 상품권 행사 참여 단일브랜드에서 60/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7%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롯데카드로 당일 30만원 이상 단일브랜드에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3%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연말 나들이 방문객을 위한 캐릭터 콘텐츠도 준비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동부산점 2층에서는 약 800종의 포켓몬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포켓몬 빌리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매주 토요일과 크리스마스 이브 및 당일에는 ‘피카츄’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 한정 ‘포켓몬 썬캡’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의왕점에서는 내년 1월 5일까지 ‘디즈니 플러피’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김해점에서는 오는 12월 22일까지 ‘디즈니 캣앤독’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 등 가족 단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캐릭터 팝업스토어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김현영 롯데아울렛 마케팅팀장은 “평년보다 온화한 날씨로 인해 아우터 구매 수요도 12월에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며 “12월 첫 주말 3일간만 진행되는 ‘클리어런스 위크’ 행사는 겨울 상품을 대폭 강화해 준비한만큼 이번 행사가 ‘내수 한파’ 진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 이하 서울시), 서울시복지재단(대표이사 진수희)과 ‘외로움 없는 서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마음편의점’에 서울라면과 서울짜장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복지재단 진수희 이사와 풀무원식품 마케팅본부 윤명랑 본부장을 비롯한 9개 기업·단체 대표들이 참석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외로움 없는 서울’ 사업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서울시가 추진하는 ‘외로움 없는 서울’은 시민 누구도 고립되지 않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시 복지사업으로 고립은둔으로 심화하고 고독사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업, 단체, 개인 등이 뜻을 모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풀무원을 비롯해 협약에 참여한 9개의 기업·단체는 ▲서울시민 외로움 예방협력체계 구축 ▲고립은둔 가구 발굴·지원 협력체계 구축 ▲외로움·고립은둔에 대한 시민인식 개선 및 홍보 등 3가지 영역에서 서울시와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풀무원은 고립·은둔가구 등에 서울라면과 서울짜장을 제공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상담 공간인 ‘서울마음편의점’을 서울시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1인가구지원센터 등 4개소에 마련한다. 고립·은둔가구 발굴 및 사회관계 회복, 시민 소통 활성화를 위한 주요 물품으로 라면 제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풀무원은 이곳에 서울 굿즈로 판매하고 있는 건면 라면 2종 ‘로스팅 서울라면’과 ‘로스팅 서울짜장’을 지원해 서울시민의 건강한 일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마케팅본부 윤명랑 본부장은 “서울시의 ‘외로움 없는 서울’ 사업 취지에 공감하여 협약을 맺고 서울 대표 굿즈인 ‘로스팅 서울라면’과 ‘로스팅 서울짜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서울을 대표하는 K-푸드로서 우리 사회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한 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 동반성장부문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은 자체 축적한 소비자 데이터를 ESG 경영에 활용하거나 협력사 경영활동 개선에 기여한 기업 및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SSG닷컴은 직접 고객 동의를 받아 수집한 데이터 기반으로 22년 민원 대응 매뉴얼을 제작했고, 2년간 콜센터 외주 협력사에 전파 후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올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총 불만 접수건수가 22년 대비 30%가량 감소하는 등 협력사 상담원 업무 효율 증대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앞서 올 초 SSG닷컴은 협력사 초청 행사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입점 파트너사를 위한 다양한 신규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신규,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입점사가 AI 추천광고, 검색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 혜택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콜센터 협력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며 “협력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적극적인 규제외교를 통해 한국산 라면 등 즉석면류에 대한 인도네시아의 에틸렌옥사이드(EO) 관련 시험∙검사성적서 요구 조치 해제를 이끌어낸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삼양식품은 3일 “식약처의 적극적인 규제외교 노력 덕분에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특히 에틸렌옥사이드 관련 관리 강화 조치가 해제되며 수출 절차가 간소화되고 비용과 시간이 절감되면서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O는 농산물 등의 훈증제, 살균제로 사용되며 국가별로 잔류기준 설정을 관리한다.
앞서 인도네시아는 유럽연합(EU)으로 수출한 한국산 라면에서 EO로부터 생성될 수 있는 물질이 검출되자 2022년 10월부터 한국산 라면에 대해 EO검사를 강화하며 시험∙검사성적서 등의 제출을 요구해 왔다. 이후 한국 식약처는 국내기업의 수출 장벽 해소를 위해 인도네시아 식품청에 한국산 라면 등 즉석면류에 대한 관리강화 조치 해제를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고, 12월 1일부터 시험∙검사성적서 제출 의무가 해제됐다.
삼양식품은 “식약처가 국내 라면의 안전성과 품질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인도네시아 측과 신뢰를 쌓아 규제를 완화시킨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내 라면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 오는 29일까지 다양한 식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할인 행사에는 CJ 비비고, 하림 더미식, 오뚜기 등 주요 식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이달의 할인추천’은 매달 기념일, 날씨, 트렌드 등 변화에 맞는 식품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12월 행사에는 매주 △겨울철 고객이 자주 찾는 간편국ㆍ 찌개와 커피ㆍ 차 △연말 파티 시즌에 인기있는 과자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를 시작한 고객을 위한 프로틴ㆍ 헬스보충제 등을 테마로 다양한 카테고리 식품을 매주 50가지 이상 할인 판매한다.
2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국 ㆍ 찌개 위크에선 오뚜기, 대상(호밍스), CJ(비비고), 하림, 동원, 교동식품, 진한식품 등 인기 식품 브랜드 제품을 기존 할인가에서 10~20% 추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론 더미식의 △큰 소고기미역국 △큰 설렁탕 △큰 닭계장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 외 CJ 비비고의 △소고기듬뿍설렁탕 △소고기듬뿍미역국 △누룽지닭다리삼계탕 등과 △청정원 호밍스 나주곰탕 △호밍스 얼큰 고기짬뽕탕 △오뚜기 의정부식 부대찌개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행사 페이지는 ‘이달의 인기 급상승’, ‘이달의 인기 할인’, ‘이달의 인기 신상’,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등 카테고리별 분류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쟁여두기 필수! 사골국, 곰탕’, ‘얼큰한 찌개, 탕’, ‘간편한 국물요리’ 등 추운 겨울철 뜨끈한 국물류를 찾는 고객들을 위한 코너도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각종 간편식 및 건강식품 등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쿠팡은 계속해서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