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최대 75% 할인'... CJ제일제당, CJ더마켓 론칭 5주년 기념 '올세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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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최대 75% 할인'... CJ제일제당, CJ더마켓 론칭 5주년 기념 '올세페'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7.03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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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 론칭 5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올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에 매달 진행하던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 ‘더세페(더마켓 세일 페스타)’의 소비자 혜택을 더욱 넓힌 것인데요. 약 1500개 이상의 제품을 최대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bhc 그룹이 가족돌봄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캠페인을 진행합니다. bhc 그룹은 향후 1년 간 초록우산에서 후원하는 18세 이하 가족돌봄청소년 중 매주 1명에게 지원금 50만원 및 총 120만원 상당의 치킨 상품권을 전달하는데요. 연간 총 52명에게 약 9000만원가량의 지원을 통해 가족돌봄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BBQ가 글로벌 경영의 원년을 다짐하고 초격차 경쟁력을 마련하기 위해 해외 법인 관계자들과 이천 치킨대학에서 글로벌 전략회의를 진행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 론칭 5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올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 론칭 5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올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 론칭 5주년을 기념해 ‘올 세일 페스타(이하 올세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올세페는 기존에 매달 진행하던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 ‘더세페(더마켓 세일 페스타’)의 소비자 혜택을 더욱 넓힌 것으로, 품온 구분없이 약 1500개 이상의 제품을 최대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인기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 1.05kg’과 여름 시즌 제품인 ‘비비고 열무김치 1.5kg’과 ‘동치미물냉면 2인분+함흥비빔냉면 2인분’ 등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고메 중화요리 세트(중화짬뽕·중화짜장·탕수육)는 43%, ‘비비고 순살 고등어구이 60g’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햇반 210gX36개(1박스)’와 ‘비비고 한우사골곰탕 500gX18개입(1박스)’도 각각 46%, 60%까지 할인된다.

뿐만 아니라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100% 태양초 우리쌀 고추장 1kg’,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우리찹쌀 고추장 1Kg+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1kg’ 등은 7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올세페’ 기획전 기간 전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중복 할인 쿠폰도 매일 제공된다. 6만원 이상 구매 시 15% 중복 할인이 가능하며, 첫 구매 고객에게는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20% 중복 할인 쿠폰이 제공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CJ제일제당 인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더마켓 5주년 소문내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CJ더마켓 5주년 소식을 카카오톡으로 3번 공유하면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숙박권, 프라다 토트백, 맥북 에어13 등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은 2019년 7월 자사 직영몰이었던 ‘CJ온마트’를 리뉴얼한 ‘CJ더마켓’을 오픈하고, 소비자 편의성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와 맞춤형 서비스 등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내일도착 서비스를 도입해 배송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the프라임' 멤버십 가입비 인하 및 '더세페(더마켓 세일 페스타)'·'더프페(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등의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소비자 편의성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CJ더마켓만의 차별화 경쟁력으로 전체 누적 회원 수는 380만명(‘24년 6월 말 기준)을 돌파했으며, 멤버십 ‘the프라임’의 회원 수도 약 13만명에 달한다.

김형우 CJ제일제당 DTC Biz. 담당은 “지난 5년 간 CJ더마켓에 보여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올세페’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꼭 맞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 그룹이 가족돌봄청소년(영케어러, Young Carer)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새롭게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가족돌봄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가족돌봄청소년이란 부모를 포함한 가족 구성원이 질병, 장애 등으로 노동 능력을 상실해 사실상 가족의 생계를 책임질 수밖에 없는 청소년을 뜻하며, 국내에 최대 3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bhc 그룹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검토해 오던 중 사회적 관심과 정책적 지원을 충분히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돌봄청소년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고 이들이 우리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bhc 그룹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손잡고,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송호섭 bhc 대표와 신정원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 및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bhc 그룹은 향후 1년 간 초록우산에서 후원하는 18세 이하 가족돌봄청소년 중 매주 1명씩을 선정해 지원금 50만원 및 총 120만원 상당의 치킨 상품권(1인당, 월 4마리, 1년치)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 규모는 연간 총 52명, 금액으로는 약 9000만원가량이며, 전달된 지원금은 교육 학습비나 의료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bhc 그룹은 기존에 운영해 오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영케어러’ 대상의 프로그램을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가족돌봄청소년들에게 전달될 후원물품 나르기, 가정방문 및 주거환경 개선활동 등에 대학생 봉사단원들이 함께하고, 아웃백은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활동 ‘러브백(LOVE BACK)’ 캠페인과 연계해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등에 가족돌봄청소년들을 매장으로 초대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bhc 그룹 관계자는 “보살핌을 받아야 할 나이에 돌봄의 무게를 짊어진 ‘영케어러’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힘이 되고자 이번 지원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bhc 그룹은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BBQ가 글로벌 경영의 원년을 다짐하고 초격차 경쟁력을 마련하기 위한 글로벌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2024 글로벌 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5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는 해외 57개국 700여 개 매장에서 소비자 매출(포스 매출) 3000억원, 해외 법인 매출 1100억원의 성과 달성을 확인하고 글로벌 성장세가 가장 컸던 2023년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또한 향후 지역별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국가별 성공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서는 국가별 우수 경영 및 마케팅 사례에 대한 발표, 현지 식문화에 따른 차별화된 메뉴 전략 공유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Master Franchise) 계약 및 운영 현황 점검이 이뤄졌다.

BBQ는 해외 매장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하는 동시에, 각 국가 및 지역별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매장 운영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프랜차이즈 산업을 이끌어갈 외식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각 국가별 우수 인재 교육 및 채용 방안도 논의했다.

윤홍근 회장은 "우리는 한국의 맛과 문화를 전 세계 80억 인구에게 전파하는 문화 사절단임을 기억해야 한다"며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이룬 해외 3,000억원 매출을 축하하지만 이에 안주하지 말고 글로벌 성장의 초격차 경쟁력을 공고히 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 스윔웨어 시즌이 돌아왔다. 올 여름 스윔웨어 트렌드는 청량하고 모던한 스타일이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셀렙샵은 7월 3일 오후 9시 CJ온스타일이 운영하는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이하 오픈런)’에서 썸머퀸 티아라 효민과 ‘데이즈데이즈’ 스윔웨어 라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셀렙샵은 CJ ENM이 운영하는 패션 버티컬 플랫폼이다. 감도 높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해외 럭셔리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숏폼, 라방 등 다양한 형태로 고객 접점을 확대 중이다. 셀렙샵이 여름 시즌을 맞아 야심차게 론칭한 ‘데이즈데이즈’는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스윔웨어 브랜드다. 셀렙샵은 MZ세대에게 인기있는 데이즈데이즈와 함께 이번 ‘오픈런’ 라방을 기획했다.

티아라 효민이 출연하는 오픈런은 CJ온스타일이 운영하는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 전용 채널이다. 이번 오픈런 라방 콘셉트는 ‘핫앤스위트(HOT&SWEET)’로, 데이즈데이즈 한남 쇼룸에서 진행된다. 티아라 효민과 데이즈데이즈 유혜영 대표가 함께 즐기는 반얀트리 풀파티 콘텐츠부터 효민이 엄선한 스윔웨어 그리고 체형별 스윔웨어 추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청량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고객은 △썬키스드(SUNKISSED) △트로피칼(TROPICAL) 라인업을,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고객은 △프레쉬(FRESH) △치크(CHIC) 라인업을 주목하면 좋다.

효민이 오픈런 라방에서 착장한 아이템 구매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데이즈데이즈의 한정판 가방을 증정한다. 또한 라방 중에만 데이즈데이즈가 한정수량으로 제작한 강렬한 색감과 프린팅이 돋보이는 비치타올을 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유튜브 라방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에서는 카테고리를 불문하고 현재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와 상품, 셀럽을 만나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며 “올 여름 스윔웨어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오픈런 라방을 시작으로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지난 2일 충북 오송에 위치한 풀무원기술원에서 바이오공학 전문기업인 레보스케치와 ‘CRISPR-Cas(이하, 크리스퍼 카스) 기반 식품안전 분자진단 상용화 플랫폼 연구개발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과 식품안전실 김상구 실장, 레보스케치 이성운 대표, 남호철 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크리스퍼 카스는 2020년 노벨화학상 수상 기술로 유전체에서 특정 염기서열을 인식한 후 해당 부위의 DNA를 잘라내는 기술이다. 코로나19 신속 진단에 이 기술이 활용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바이오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풀무원기술원은 제조부터 공급, 유통 전 단계에 크리스퍼 카스 기술을 활용해 식품 위해 요소인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의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과 검출을 위한 식품안전 융복합 진단 시스템 개발 연구를 수행해 오고 있다. 최근 자체 개발 기술에 대한 국내 및 국제특허 출원과 등록을 통해 글로벌 식품안전 진단 분야에서의 특화된 기술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풀무원은 식품 연관 위해요소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진단하는 특화된 크리스퍼 카스 분자진단 기술을 실시간으로 현장에서 구현이 가능하게 하고자 레보스케치와 협력해 혁신적인 식품안전 분자진단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차세대 글로벌 식품안전 진단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도 구체화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크리스퍼 카스 기반의 식품안전 분자진단 플랫폼 기술 개발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진단 기술 유효화 평가 ▲공동 개발된 식품안전 진단 기술에 대한 공인검사법 인증 ▲공동 개발된 기술 및 제품의 지적 재산권 보호 ▲연구시설과 장비의 상호 활용 및 전문인력 교류 분야 등에서 기술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은 “이번 레보스케치와의 연구개발 업무협약으로 식품 산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식품안전 분야의 기술 혁신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풀무원의 혁신적인 식품안전 분자진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강남점 5층의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인 ‘뉴 스테이지’에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인 ‘르메띠에(le metier)’의 행사를 펼친다.

르메띠에는 국내 디자이너가 다년간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 론칭한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그동안 자체 홈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고객층을 넓혀 온 르메띠에가 오프라인에서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국내 최고 입지를 자랑하는 신세계 강남점에서 다양한 고객을 만날 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번 팝업에서는 유럽 프랑스 해변의 색감과 분위기를 테마로 한 르메띠에의 2024 봄 · 여름 컬렉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150여 개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오프라인으로 첫선을 보이는 자리인 만큼 팝업 단독 상품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 원피스 20만원대, 가디건 10만원대, 티셔츠와 반바지 각각 9만원대 등이 있다. 행사 기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린넨 소재의 숄더백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뉴 스테이지’는 지난 2022년 8월 강남점 5층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새 단장 오픈할 당시 새롭게 선보인 공간이다. 약 15평 규모의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으로, 이미 인지도를 갖춘 글로벌 브랜드가 아닌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에게만 자리를 내주고 있다.

3년간 약 60개의 신진 패션 브랜드가 뉴 스테이지를 거쳐갔다. ‘그로브’를 비롯해 레스트 앤 레크레이션, 에스실, 노미나떼 등 인기 브랜드 행사가 흥행하면서 강남점 5층 컨템포러리 전문관 안에서도 반응을 검증할 수 있는 시험 무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특히 지난 5월 ‘노미나떼’ 팝업스토어에서는 오픈 당일 1시간 만에 약 200여 명의 고객들이 몰리며 대기 줄이 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끌었고,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를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흥행에 힘입어 지난해 8월 센텀시티 4층에 두 번째 ‘뉴 스테이지’를 오픈했다. 센텀시티에서는 지금까지 약 20회의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였다. 6월 27일부터는 Y2K 콘셉트의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비터셀즈’의 팝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뉴 스테이지 팝업 공간 이외에도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온라인에서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언더마이카’의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유치해 오픈 1시간 만에 매진을 달성했고, 올해 5월에는 국내 1세대 디자이너 진태옥의 브랜드 JTO 팝업을 성공적으로 열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 선현우 패션담당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센텀시티에서는 매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행사를 릴레이로 진행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는 뉴 스테이지 팝업 공간을 더 많은 점포로 확대하는 등 국내 신진 브랜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지난해 이어 올해도 탄소중립을 목표로 ‘2024 넷제로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2023 넷제로 보고서’를 통해 ‘2050년까지 온실가스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탄소중립(넷제로) 달성을 선언하고, 2018년 대비 탄소 배출량을 2030년까지 32.8% 감축하는 중간목표를 세웠다.

넷제로 보고서 2024에는 2023년도의 실제 배출량 실적 및 감축 성과 등은 물론, 에브리데이 통합 등 대내외 이슈사항을 반영해 미래 예상배출량(BAU)을 재산정했다. 또한 새로운 감축아이템을 추가 발굴하는 등 보다 업데이트 된 감축경로를 수립한 결과를 보고서에 담았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마트는 온실가스 감축사업 테마를 ▲운영효율 개선 ▲설비 교체 ▲탄소상쇄사업 ▲신재생 에너지 투자 등 4가지로 나누고 테마별 탄소 감축에 소요되는 투자비, 에너지 절감비용, 운영비용, 탄소감축량 등을 고려해 한계감축비용을 산출했다.

이마트는 2030년까지 운영효율 개선과 설비 교체, 그리고 상쇄배출권 확보와 재생에너지 투자로 2018년 탄소배출량 대비 32.8%를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3년은 특히 4가지 감축테마 중 운영효율 개선, 설비투자 테마에 집중해 외부 상쇄보다는 내부 감축을 위해 노력했다.

먼저 이마트는 2023년 에너지 저감을 위한 감축 아이템 적용 점포를 33개로 확대했다. 고효율 LED 조명 교체, 터보 냉동기, 고효율 압축기 및 저전력 배기팬 도입 등 많은 감축아이템 들을 적용했고, 이로써 에너지효율 개선 효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

또 이마트는 2023년 사내 에너지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점포별 에너지 절감에 집중했다. 온도 조절 강화(여름 상향, 겨울 하향), 공조기·냉온수기 조정, 조명 조절 등 운영효율 개선을 위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적용했다.

그 결과, 이마트는 2023년 인증 탄소 배출량이 490,603톤으로 기존 예상배출량(BAU) 대비 11%, 2022년 전년도 배출량 대비 9.4% 감축을 기록해 목표치를 초과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마트는 2023년 실적 성과를 반영해 감축 테마를 새롭게 조정했다. 합병되는 이마트 에브리데이 배출량을 예상배출량(BAU)에 반영하고 추가 발굴된 감축 아이템들을 적용해 감축경로를 수정했다.

이마트는 업계 최초로 직·간접적으로 베출하는 온실가스(Scope1, Scope2) 뿐 아니라 자사의 밸류 체인에 속한 협력사, 해외법인, 상품, 운송, 물류 등 모든 과정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Scope3)의 배출량까지 산정해 관리하고 있다. 특히 12개 관계사뿐 아니라 해외사업장(베트남, 몽골)의 배출량 산정 및 검증 결과도 이번 넷제로 보고서에 담았다.

이번 넷제로 보고서에는 기후변화로 기업 운영에 미치는 리스크와 기회 요인을 파악하고 전략 및 재무적 영향을 관리하는 TFC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보고서도 담았다.

향후 예정된 한국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KSSB)의 ESG 의무공시에 사전 대비하고 국제적인 기준에 맞춘 공시 준비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전상진 이마트 지원본부장은 “이마트는 기후변화 대응을 포함한 환경 리스크 대응을 위해 ESG위원회 산하에 ESG담당 및 ESG경영추진팀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와 관련된 제도대응 및 넷제로 전략과 방향성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11번가가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17년 연속 e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로, 11번가는 지난 2008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단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이번 평가에서 11번가는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서비스 결과 품질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e커머스의 근원적 경쟁력인 ▲상품 ▲가격 ▲트래픽 ▲배송 ▲편의성을 고루 강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다.

11번가는 고객의 세분화된 쇼핑 니즈를 충족시키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간편식(간편밥상) ▲트렌드 패션(#오오티디) ▲리빙(홈즈)과 같은 신규 버티컬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고물가 시대 알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1만원 미만 상품만 모은 ‘9900원샵’과 소비기한 임박제품을 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는 ‘임박마켓’도 성황리에 운영중이다. ‘9900원샵’의 올해 1~5월 월평균 거래액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9~12월보다 3배 이상(+227%) 급증했다.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형 서비스도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다. 11번가 엡에서 쇼핑 관련 미션을 수행하며 고양이를 키우면 실물 보상이 주어지는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11번가 방문을 이끈다. 매주 500만 포인트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십일또’ 이벤트에는 하루 최대 81만 장의 ‘십일또’가 발급될 정도로 고객참여가 활발하다. 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으로 즐기는 쇼핑 콘텐츠 서비스 ‘플레이’도 지난 1월 오픈한 지 3개월 만에 누적시청수가 1,600만회를 돌파하고, 평균 시청 수는 오픈 직후 대비 56% 이상 증가하는 등 고객들의 시선을 끄는데 성공했다.

11번가만의 정교한 인공지능 기술과 오랜 시간 쌓아온 운영 노하우는 셀러들의 판매 활동을 스마트하게 돕는다. 빅데이터 분석으로 최적의 판매 정보를 제공하는 ‘AI 셀링코치’는 셀러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며, 지난 2월 초 공식 오픈 후 2달여 만에 구독 판매자가 14배 가까이 급증했다. 자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를 발굴해 지원하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은 ‘제로(0%) 수수료’라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셀러들의 초기 성장을 도와 지난 5월 ‘오리지널 셀러’들의 월 결제거래액이 110억원을 뛰어넘었다.

셀러가 물류센터에 제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11번가의 ‘슈팅셀러’ 역시 셀러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익일배송으로 배송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1번가 홍창영 고객중심경영담당은 “고객과 셀러를 대상으로 e커머스의 본원적 가치를 강화하는데 집중한 결과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수 있었다“며,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도 11번가를 찾는 고객들이 최적의 쇼핑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자사 커피연구소 이디야커피랩 소속 위승찬 바리스타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Championship)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WCIGS는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수준 높은 기술을 바탕으로, 커피와 위스키를 혼합한 전통적인 아이리시 커피부터, 커피와 공식 주류의 조화를 통해 특색있고 새로운 레시피의 음료를 선보이는 세계 수준의 바리스타 경연 대회다.

총 23개국의 국가대표 바리스타들이 참가한 예선 라운드에서 점수가 높은 6명의 참가자가 본선 무대에 오를 자격을 얻으며, 본선 무대에서는 창작 메뉴 2잔, 커피와 위스키의 균형감 있는 혼합으로 만든 아이리시 커피 2잔의 총 4개 음료를 약 10분의 설명과 함께 공연 형태로 만들어내야 한다. 음료의 맛, 창의성, 시각적 연출, 청결함, 전체적 프레젠테이션이 복합을 평가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참가자가 WCIGS 월드 챔피언으로 선정된다.

위승찬 바리스타는 ‘한국의 전통 발효에서 비롯되는 새롭고 놀라운 향미’라는 주제와 커피를 연관시켜 발표했다. 특히 누룩을 사용, 발효과정을 거쳐 커피 본연의 향미를 극대화한 커피와, 동일한 누룩을 사용한 청주를 조합해 선보인 ‘시그니처 커피 칵테일’은 가장 큰 호평을 받으며 본선에 오른 6명의 참가자 중 큰 점수 격차로 1등을 차지했다.

위승찬 바리스타는 2017년 이디야커피에 처음 입사했다. 그 후 8년간 이디야커피 연구소에서 함께 성장하며 국제 바리스타로서의 실력을 키웠다. 현재 이디야커피에서 수석 바리스타로 근무 중이며, 스페셜티 커피 제조 외에도 다양한 메뉴 개발 및 제품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위승찬 바리스타는 “대한 커피 만세를 내세우는 토종 브랜드 이디야커피는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출전한 바리스타 대회에서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 커피연구소와 함께 최고의 맛과 높은 품질의 커피를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7월 말까지 약 한 달간 기존 고객 및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7월의 행운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운의 7월을 맞아 정원e샵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호텔 숙박권, 가전제품 등 역대급 경품을 준비했다. 또, 대상 자사 브랜드 제품을 비롯해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으로 범위를 확대해 이벤트 참여 기회도 높였다.

응모권은 신규 회원 가입하거나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 지급되며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자동 추첨 방식으로 총 6명을 선정해 △제주 신라호텔 숙박권(1명) △LG 스탠바이미(2명) △다이슨 쿨 선풍기 타워형(3명)을 증정한다.

응모권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은 회원을 위한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명에게 △종가 5만원 김치 상품권(10명) △배달의민족 3만원 상품권(30명) △정원e샵 적립금 1만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60명)을 지급한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정원e샵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신규 가입 회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호텔숙박권, 인기 가전제품 등 정원e샵이 준비한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삼립의 대표 헤리티지 제품 ‘정통 크림빵’이 소비자들이 선택한 크림 레시피를 반영한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삼립이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5월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크림 레시피 투표 이벤트’에서 선정된 크림을 실제로 제품화 한 것이다.

당시 팝업에서 선보인 9가지 맛의 크림 중 꾸운버터(휘낭시에 크림), 그리운한떨기(로즈&산딸기 크림), 오렌지필쏘굿(오렌지필&초코 크림) 3가지 맛이 가장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으며, 선정된 인기 맛을 활용해 정통 크림빵 2종과 냉장으로 시원하게 즐기는 새로운 디저트 2종을 선보였다.

정통 크림빵 2종은 버터맛 크림을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 ‘정통 크림빵 꾸운버터’, 상큼한 베리를 넣어 새콤 달콤한 ‘정통 크림빵 그리운한떨기’로 기존 정통 크림빵보다 용량이 2배 큰 점보 사이즈에 크림 양을 늘리고 촉촉한 빵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냉장 디저트 2종은 부드러운 브리오쉬 빵에 달콤한 초코 크림과 상큼한 오렌지 필링을 넣은 ‘생크림빵 오렌지필쏘굿’, 버터 크림에 아몬드 분태를 넣은 떠먹는 롤케익 타입의 ‘크림빵 떠롤 꾸운버터’다. 신제품 4종은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림 아뜰리에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오는 17일까지 ‘크림빵 한마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해피포인트를 랜덤으로 지급하며 이벤트에서 선정된 문구는 향후 크림빵 패키지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해피포인트 앱 내 온라인몰 ‘해피마켓’을 통해 정통 크림빵과 크림 아뜰리에 신제품, 정통 크림빵 서체 스티커 등을 담은 ‘올어바웃 크림빵 패키지’를 판매한다. 구매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11형 디스플레이(1명), 에어팟 프로 맥세이프 2세대(2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즐기는 MZ세대들의 특성을 반영해 소비자들이 선택한 크림 레시피로 만든 ‘프로슈머 크림빵’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통 크림빵의 헤리티지와 트렌드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2일 판교 디스커버리센터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8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삼양그룹 임직원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및 팀 소개, 전문가 특강,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마케팅·콘텐츠 전문가 그룹 ‘대학내일’의 한문규 파트장과 구독자 124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짧은대본’의 황종순 PD가 ‘숏폼 영상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 콘텐츠 기획’을 주제로 특강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2017년 시작한 삼양씨즈는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와 작은 씨앗이 큰 나무로 성장하듯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이 크게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삼양씨즈 8기에는 전국의 대학생 550여 명이 지원한 가운데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2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임직원과의 멘토링, 쿠킹클래스, 사업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2개월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삼양그룹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특히 올해 삼양씨즈는 삼양그룹 창립 100주년을 알리는 데 집중한다. 그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삼양그룹의 기술이나 소재가 적용된 제품과 함께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온라인 사진전 ‘삼양한 순간’ △뮤지션 장기하가 모델로 출연한 삼양그룹 100주년 광고를 재해석하는 광고 리메이크 프로젝트 ‘삼양 메이커스’ 등의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삼양그룹은 학생들에게 매월 개인 및 팀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수료를 마친 학생들에게 인당 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한편, 최우수 활동팀과 서포터를 선발해 각각 20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을 시상한다.  

삼양씨즈 8기에 선발된 김동현(중앙대 국어국문학과 4학년) 씨는 “삼양그룹 창립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삼양씨즈로 선발돼 기쁘다”며 “삼양그룹 홍보대사로서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여 대외적으로 회사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삼양홀딩스 정지석 HRC실장은 “올해 삼양그룹 창립 100주년을 알리는 활동 속에서 삼양씨즈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콘텐츠가 나오기를 기대한다”며 “서포터즈들이 자신들의 잠재력을 발휘해 씨앗에서 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오는 14일까지 '여름 추천 스타일링' 할인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3만여 개의 여름 패션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푸마·JEEP·베이직하우스를 포함한 100여 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고객들은 티셔츠, 반바지부터 신발, 가방,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여름 패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Jeep 스피릿 캐주얼 야구모자(1만원대), 푸마 실드아웃 포켓 반바지(2만원대), 베이직하우스 릴렉스핏 반팔 티셔츠(6000원대) 등이 있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만한 브랜드는 '브랜든(Branden)'이다. 브랜든은 2022년 쿠팡 입점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행용 부피순삭 압축 파우치, 미니 크로스백, 폴더블 캐리올 토트백 등 다양한 여행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장마 시즌 대비 상품도 준비했다. 소녀감성 여성용 롱 레인부츠(2만원대), 루미포유 커플 레인코트(1만원대), 엘쏘 아쿠아 젤리슈즈(1만원대) 등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쿠팡은 고객 편의를 위해 베스트셀러, 신상품, 로켓배송 상품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원피스·티셔츠·반바지·스윔웨어·샌들·선글라스 등 여름철 인기 키워드별로 상품을 볼 수 있는 코너도 구성했다.

쿠팡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바캉스룩, 장마룩 등 여름 관련 아이템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이번 할인전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여름 스타일링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hy가 KBS2 TV ‘편스토랑 여름 음료’편 우승메뉴 ‘hy 애플 사이다 비니거 드링크(이하 hy 애사비 드링크)’를 출시했다.

hy 애사비 드링크는 배우 진서연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인 ‘애사비모히토’를 재해석한 건강음료다.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의 줄임말로 사과를 발효해 만든 식초다. hy만의 레시피로 식초 특유의 시큼함을 줄여 데일리 클렌즈 루틴으로 적합하다. 물에 희석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며 운동, 식사 전후 마시면 좋다.

신제품은 저당(2.5g), 저칼로리(25kcal) 설계가 특징이다. 지방 함유량도 제로(0)라 섭취부담이 없다.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야쿠르트 유산균 발효물도 첨가했다.

hy는 출시를 기념해 ‘2+1이벤트’를 진행한다. 1박스(24입)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강미란 hy HMRCM팀장은 “‘hy 애플 사이다 비니거 드링크’는 육류, 밀가루 섭취가 많거나 식단관리를 병행하는 분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건강의 가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생맥주 맛을 선사하기 위해 생맥주 품질관리 교육 프로그램 ‘퍼펙트 서브(Perfect Serve)’를 실시했다.

‘퍼펙트 서브’는 스텔라 아르투아가 전 세계 어디서나 타협하지 않은 최고 품질과 스텔라 고유의 맛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기획한 글로벌 품질관리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데이비드 베컴과 함께 장인정신을 통해 우수한 맛과 차별화된 매력을 조명하는 '맛이 가치가 되는 순간(A Taste Worth More)'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올해 3월부터 전국 500여 곳의 스텔라 생맥주 취급 업장을 대상으로 엄격한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업장들은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스텔라 생맥주 맛을 제공하고자 브랜드 전용잔 챌리스(Chalice)에 맥주를 따르는 각도부터 거품을 걷어내는 ‘스키밍(Skimming)’ 작업을 거쳐 고객에게 서빙 되는 순간까지의 과정에 대한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 이수를 완료한 500여 곳의 업장은 캐치테이블 앱 내 ‘스텔라 인증 BEST 생맥주’ 배지를 부여받게 되며, 7월 3일부터 캐치테이블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퍼펙트 서브’ 프로그램의 연장선상으로 TOP 5 업장도 선정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최근 500여 개의 스텔라 생맥주 판매 업장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퍼의 방문 평가 점수, 판매량, 매출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TOP 5 업장에게는 브랜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테니스대회 ‘윔블던 2024’에 참석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상위 점수를 얻은 TOP 5 업장은 이달 중 공개된다.

스텔라 아르투아 관계자는 "퍼펙트 서브는 타협하지 않고 최상의 품질을 지향하는 600년 양조 전통의 스텔라 아르투아의 정체성을 반영한 품질 관리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의 양조 전통과 맛의 가치를 조명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가 오는 4일부터 여름 시즌을 맞아 ‘치즈 잇 썸머(Cheese Eat Summer)’ 콘셉트로 신메뉴를 선보인다.

애슐리퀸즈의 이번 신메뉴는 여름철 입맛을 돋울 수 있게 치즈의 풍미를 살린 다양한 아메리칸 푸드 위주로 구성했다. 또한 치즈 메뉴들과 함께,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한식, 샐러드, 디저트 등의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치즈 잇 썸머 시즌에 선보이는 대표 치즈 메뉴는 ▲필라델피아 더블 치즈 필리 스테이크(평일) ▲핫 맥앤치즈 ▲멕시칸 치즈범벅 포테이토 ▲투스칸식 치즈 포테이토 스테이크(디너·주말) ▲치즈멜로우 퐁듀 피자 ▲치즈 인 더 볼(디너·주말) ▲크런치 단호박 치즈 그라탕이다.

이 중 ‘필라델피아 더블 치즈 필리 스테이크’는 애슐리퀸즈의 아메리칸 그릴 정체성을 담은 이번 시즌의 핵심 메뉴다. 미국 필라델피아 지역의 대표 음식 필리치즈 샌드위치에 착안한 메뉴로, 얇게 썬 소고기에 체다치즈를 듬뿍 올린 풍성한 맛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애슐리 버팔로윙(주말·공휴일) ▲부산식 명태회 비빔밀면 ▲지중해식 토마토 오이 샐러드 ▲레몬 딜 감자 샐러드 ▲쁘띠 레몬 파운드 케이크 ▲쿠키 앤 크림 케이크 ▲망고 패션 아이스크림 등의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애슐리퀸즈는 고객분들께 더 맛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 시즌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신메뉴를 준비하고 있다”며, “올여름 애슐리퀸즈가 선보이는 아메리칸 푸드와 치즈의 진한 맛과 함께 풍성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빙그레가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에서 진행한 2024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상장비〮상장 기업들을 자산 규모별로 구분해 차등화된 기준에 따라 ESG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약 1300개 기업에 대해 ESG 관리 수준 평가 결과를 발표했으며, 이 중 국내 상장사 1072곳을 대상으로 ESG경영을 리드하는 100대 기업인 ‘ESG Best Companies’를 선정했다.

빙그레는 이번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하고, ESG Best Companies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에너지 사용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저감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등 탄소중립 및 자원순환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빙그레는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근 ‘2024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도 발간했다. 빙그레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하고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수립했으며, 202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전 임직원이 일상적으로 자연스럽게 실천하는 지속가능경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재무적인 요소와 더불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의 비재무적인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ESG경영의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시몬스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여름맞이 ’쿨 서머 세일’을 전개한다.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뛰어난 통기성으로 여름철 쾌적한 꿀잠을 선사하는 ‘N32’를 특별한 혜택에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번 쿨 서머 세일은 ▲매트리스 최대 30% 할인 ▲신제품 프레임, 룸퍼니처, 베딩류 10% 할인 ▲특정 프레임, 룸퍼니처, 베딩류 20% 이상 할인 등의 풍성한 가격 할인 혜택을 담았다. 

또한, 토퍼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으로 구입 모델과 동일한 사이즈의 ‘슬리브’를 선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여기에 N32는 행사 기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N32는 현재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킨텍스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본점, 강남점, 광복점, 광주점, 대전점, 분당점, 수원점, 안산점, 영등포점, 평촌점, 창원점 및 갤러리아 광교점과 타임월드점, 아이파크몰 용산점 등 전국 17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LG생활건강은 지난달 29일 강원 강릉시 주문진 해변에서 청년 기후환경활동가 육성 프로그램‘그린밸류 YOUTH’ 참가자들을 비롯한 관계자 130여 명과 함께 해변 정화 봉사활동인 ‘비치코밍(Beach combing)’ 캠페인을 벌였다. 2022년 처음 시작한 비치코밍 캠페인은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그린밸류 YOUTH는 LG생활건강과 환경단체 에코나우가 유엔환경계획(UNEP), 환경부와 공동추최하는 기후환경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네덜란드 등 세계 각국에서 선발한 20개 팀, 103명의 청년들이 1년 간 대학 캠퍼스와 지역사회의 기후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청년 활동가들은 이날 2시간 가량 LG생활건강 임직원, 강릉시 및 원주지방환경청 관계자들과 함께 주문진 바닷가에 밀려온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해변 곳곳에 비닐, 폐 플라스틱이 널려 있었는데 올해는 예년보다 스티로폼 폐기물의 비율이 높았다. 스티로폼은 다른 쓰레기에 비해 무게가 가볍고 부피는 작은 편이지만, 해양 미세 플라스틱 오염의 주범으로 해양 생태계에 치명적이다.

‘해변을 빗질한다’는 비치코밍의 뜻처럼 세심한 수거 활동을 마친 그린밸류 YOUTH 활동가들은 ‘차별적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친환경 아이디어 토론회를 열고 조별 토의도 진행했다. 현장에는 환경 전문가 멘토들이 참가해 수상 받을 조를 선정했다. 이날 ‘우수상’을 받은 ‘으쓱이지오’ 조는 친환경 가치를 부각한 '덜어지면서 채워진다'는 문구의 광고물을 제안했고, ‘아이디어저세상’에 선정된 ‘스쿱’조는 채소 부산물을 원료로 사용한 마스크팩 제품 아이디어를 냈다.

‘으쓱이지오’조 참가자 최예운 씨(22)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브랜드 담당자가 되어서 친환경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깊이 고민하고 팀원, 전문가 멘토들과 나란히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서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LG생활건강 ESG 관계자는 “회사 임직원과 청년 활동가들이 함께 우리 바다 생태계를 보호하고 가꾸어 갈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며 “아울러 LG생활건강은 미래의 고객인 청년의 아이디어를 항상 경청하고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아트 커뮤니티 플랫폼 ‘하입앤(HypeN)’과 손잡고 이달 5일부터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반려동식물을 주제로 한 ‘반려당함전(展)’을 진행한다.

반려당함전은 함께한다는 의미를 가진 ‘반려(伴侶)’를 주제로 반려견, 반려묘, 반려자, 반려목 등 다양한 대상들과 함께 하는 모습을 하입앤 소속 작가들의 따스한 시선으로 그린 전시회다.

전시회가 열리는 더북한강R점은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의 펫 프렌들리 매장으로 스타벅스는 반려동물, 가족과 함께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를 기획했다.

실제로 더북한강R점은 현재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시범 매장 오픈 승인을 위한 절차가 진행 중으로, 향후 구리갈매DT점에 이은 두 번째 규제샌드박스 시범 매장으로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반려당함전은 오는 11월까지 4개월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달 5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리는 1차 전시에는 ▲퍼엉 ▲카롱 ▲슬슬 ▲문경 ▲다이애나 리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며 9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2차 전시에는 ▲예예 ▲여유재순 ▲김소라 ▲아일랜두 작가가 참여한다.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13일에는 퍼엉 작가 현장 사인회가 예정돼 있으며, 7월 5일부터 28일까지는 카롱 작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그림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또한, 전시회 시작일로부터 같은 달 31일까지 전시회에 참여한 고객이 현장 사진을 찍어 ‘#스타벅스더북한강R’ 해시태그와 함께 하입앤 포스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퍼엉 작가, 슬슬 작가의 작품을 받을 수 있는 ‘작품 드롭’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1차 전시 기간 내 더북한강R점에 방문해 제조음료 포함 2만 원 이상 구매 시 더북한강R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무료음료쿠폰(유효기간 1개월)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더북한강R점의 첫 아트 전시회인 만큼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 모두가 즐거운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높은 전문성과 독창적인 콘텐츠를 가진 하입앤과 손잡았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의 콘셉트에 맞춘 다채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최근 유전자 분석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원재료의 원산지를 판별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특허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원된 특허는 자사가 개발한 참당귀의 원산지 판별용 프라이머 세트를 활용해 국내 대표 면역기능개선 건기식 헤모힘의 주원료인 참당귀의 원산지를 판별하는 유전자 분석(SCAR Marker) 기술이다. 

동종의 중국산 참당귀와 국산 참당귀 각각의 유전자 특이 부위를 인식하여 원산지를 구분하는 원리로, 해당 기술을 통해 국내산 원료의 품질관리에 대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제적으로 종과 원산지를 관리하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수입 원재료의 불법적인 의도적 혼입을 방지하여 국내 농민들에게 안정된 재배조건을 마련, 기업과 농민이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특허까지 획득하며 헤모힘의 주 원재료(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인 당귀, 천궁, 작약 3종에 대한 원산지 판별 특허를 모두 획득하게 됐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특허 획득으로 중국산 불량 한약재의 국내산 둔갑 방지 등 국산 천연물만을 엄선해 제조하는 헤모힘에 대한 품질관리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품질과 안전성 높은 원료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를 생산하고 있는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알리바바 그룹의 헬스케어 자회사인 ‘알리건강(阿里健康)’ 임직원을 초청해 특수분유 생산라인과 식품안전시스템 견학 및 중국 내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영상제작 촬영을 지원했다.

이번 공장견학은 올해 매일유업과 알리건강이 맺은 선천성 대사질환자용 조제식품(특수분유)의 중국 시장 공급 및 자선사업 파트너쉽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견학에 참가한 알리건강 임직원은 중국의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총괄 책임자와 실무 관계자들로 구성되었다. 지난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매일유업의 아산공장 및 평택공장을 방문해 특수분유 생산시설과 생산라인, 식품안전을 위한 관리체계 등을 견학했다.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으로 체내에 단백질, 탄수화물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유전대사 질환이다. 일반 음식을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한다. 식이관리를 하지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매일유업은 1999년부터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 8종 12개를 제조·공급하고 있으며, 매년 2회 특수분유 생산을 위해 일반분유 생산을 열흘 간 중단한다. 특수분유는 일반분유 제품들과 혼입되지 않도록 생산설비 정밀 세척과 원재료 준비를 위한 처리 과정이 필요하며, 특수분유 각 제품별로도 성분과 비율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 더불어 소량 생산 되기 때문에 포장 단계에서도 별도 작업인원을 투입해야 하는 등 특수분유는 일반분유 제품 보다 생산공정이 매우 까다롭다. 이러한 탓에 국내에서는 매일유업이 유일하게 선천성 대사질환자용 조제식품 연구와 제품 제조를 지속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살펴봐도 소수의 기업들만 참여하고 있다.

알리건강은 이번 매일유업 공장 견학을 통해 특수분유 생산시설과 연구원 인터뷰 등 영상도 촬영하였다. 해당 자료는 중국 내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공익 캠페인의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알리건강 관계자들이 이번 공장 견학을 통해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 생산 시설과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는 식품안전시스템을 직접 살펴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매일유업만의 특수분유 제조에 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검증하고, 제품 신뢰도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국내를 넘어 중국의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도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알리건강과 지속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2일 서울 용산구 로카우스 호텔에서 육군본부와 ‘행복한 육군 가족 만들기’를 위한 장병 위문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행복한 육군 가족 만들기’는 육군 구성원과 가족에게 자부심을 불어넣기 위해 육군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다.

롯데웰푸드는 육군 장병과 가족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음료형 단백질 보충제인 ‘이지프로틴 초코’ 제품 1억원 상당을 전달했다. 단백질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을 맞아 롯데웰푸드의 스포츠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이지프로틴 음료 제품을 무더위로 고생하는 장병들에게 기부 형태로 전달한 것이다.

‘이지프로틴 초코’는 깐깐한 기준으로 엄선한 고품질 우유 단백질 20g(달걀 흰자 5.1개 분량)을 한 팩(250ml)에 가득 담은 제품이다. 설탕 대신 이소말토올리고당(프리바이오틱스)을 사용해 건강하고 진한 초코우유맛을 구현했다. 평소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도 4000mg 함유됐다.

롯데웰푸드는 육군본부와 2021년에 육군 복지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세계 최저 수준의 출생률을 극복하고 국방에 헌신 중인 육군 장병의 사기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출산·육아 관련 복지를 지원하는 것이 협약의 주된 내용이다.

출산을 앞둔 육군 간부 가정에 ‘업그레이드 위드맘 제왕’ 등 파스퇴르 영유아식을 지원을 4년째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해외파병 부대원과 GP, GOP 등 격오지 부대원 가정에 ‘로스팜’ 선물세트를 증정하며 묵묵히 헌신해 온 장병 가족들에게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또한 각종 육군 행사에 빙과, 유제품 포함 다양한 롯데웰푸드 제품을 제공하는 등 점진적으로 협력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체력 소모가 많은 무더운 여름철 국토 방위에 고생 많은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육군본부에 위문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육군 가족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가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소비자들에게 첫 선 보인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3일 전주공장에서 테라 라이트의 출고기념식을 열고 첫 출고를 진행했다. 테라 라이트는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과 식당, 주점 등 유흥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첫 출고와 동시에 런칭 TV 광고를 공개한다.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출시 초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해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번 신규 광고에서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로 테라 라이트를 소개했다. 특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테라 라이트의 콘셉트를 경쾌한 연기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

광고가 시작되면 투명한 회오리병과 코발트 블루 컬러의 라벨이 어우러진 테라 라이트가 등장한다. 해변에서 청량하게 테라 라이트를 마시는 모델 이동욱의 모습이 보이는데, “마셔도 마셔도 부담없이 가볍게”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맥주가 계속 다시 차오르는 장면이 역동적으로 보여진다. 이후 여러 번 테라 라이트를 마시는 이동욱과 함께 “슈거는 ZERO, 칼로리는 DOWN”이란 자막에 이어 브랜드 슬로건인 ‘부담없이 가볍게 TERRA Light’가 나오며 광고는 마무리된다.

신규 광고는 TV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로, 이러한 제품 콘셉트를 광고에 연출했다”며, “오늘 소비자들에게 첫 발을 내딛은 테라 라이트는 부담없이 가볍고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맥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 오뚜기(대표이사:황성만)가 3일 ‘오뚜기 기념관(가칭)’ 착공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안양시 오뚜기 안양공장 내 오뚜기 기념관 건립부지에서 열린 착공식 행사에는 오뚜기 함영준 회장, 오뚜기 황성만 사장, 계룡건설 이승찬 회장, 신스랩건축 신형철 교수, 미건종합건축사무소 이민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오뚜기 기념관’은 오뚜기의 창립 제품인 카레가 생산되던 오뚜기 안양공장 카레동 부지에 건립되며, 규모는 지하 2개층, 지상 5개층으로, 부지 2만4456㎡, 연면적 2만495㎡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오뚜기 기념관’은 오뚜기 창업주 풍림 함태호 명예회장의 생애와 경영철학을 보여주는 공간과 한국 근현대 식문화를 이끌어온 오뚜기의 역사를 소개하는 공간,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오뚜기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오뚜기 브랜드를 전 세대가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공간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오뚜기 기념관’은 시범 운영을 거쳐 풍림 함태호 명예회장 서거 10주년인 2026년 6월부터 순차적으로 개관 후 2028년 1월에 정식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안양시를 비롯하여 일반 시민들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기념관은 인류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해 온 오뚜기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기록 보존하고 함태호 명예회장의 숭고한 정신을 알려 계승 발전시키고자 만들어지는 공간”이라며, “안양시를 비롯한 많은 국민들에게 식품에 대한 배움과 공감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5% 할인가에 선보이는 ‘7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월간 기획전이다. 애플·듀얼소닉·캐리어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달 행사는 여름 야외활동 용품 (스마트워치·방수팩·손풍기·제모기·카메라·삼각대·보조배터리·충전기·해외유심 외), 쾌적한 집콕을 위한 아이템 (에어컨·선풍기·제습기·제빙기·빙수기·믹서기·TV·세탁기 외), 여름방학 아이템 (노트북·키보드·모니터·마우스·게이밍용품 등) 등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테마관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이번 주 브랜드 SALE’ 관에서는 주 단위로 특가 할인 판매하는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애플은 14일까지 △아이폰 15 자급제 256GB 블랙 △아이폰 13 mini 자급제 128GB 미드나이트를, 듀얼소닉은 7일까지 △리얼탄력 맥시멈 패키지 고주파미용기기 및 앰플 대용량 젤 세트 △알토 고주파 미용기기 및 콜라겐젤 세트를, 캐리어는 8일부터 14일까지 △클라윈드 피트인 콤비 냉장고 302L 방문설치 △올뉴 에어로 18단 스탠드 에어컨을 선보인다.
 
아울러 MD 추천 세일 관에서는 할인율 높고 인기 많은 상품을 매주 10개씩 골라 보여준다. 이외에 상반기 결산 어워즈, 오늘만 특가, 기간한정 파격세일, 여름외출 필수템, 쾌적한 집콕템, 여름방학 가전/디지털 세일전 등 다양한 할인코너를 준비했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파워풀위크’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대표 행사인 파워풀위크를 통해 무더운 여름을 알뜰하게 준비하실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3일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와 ‘한맥’ 생산 공장이 위치한 청주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오비맥주 관계자들은 청주시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서 이범석 청주시장에게 지역 인재 육성 및 지원을 위해 힘써달라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기탁식에는 김두영 청주공장장, 김부영 충청권역 본부장, 성창현 청주지점장이 참석했다.

오비맥주는 지역상생발전을 핵심 기업 이념으로 삼고 2015년부터 매년 청주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기탁한 장학금은 중‧고등학생 30명의 교육비 및 생활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장학금을 포함해 오비맥주가 2015년부터 청주시에 전달한 누적 장학금은 총 2억8500만원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청주지역의 지역 인재들이 학업에 매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학금 지원뿐 아니라 지역에 필요한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핵심 이념인 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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