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4세대 맥주 ‘크러시’가 몽골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합니다. 몽골 인기 가수 ‘다바이다샤’ 콘서트 메인 스폰서 참여로 몽골 진출 첫걸음을 뗀 것인데요. 롯데칠성음료는 몽골의 주요 유통 채널과 협력해 현지 시장에 맞춘 판촉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한편 유니클로가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기념,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유니클로 브랜드 탄생 40주년 감사제’를 진행합니다. 이번 유니클로 감사제에서는 유니클로의 대표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에어리즘 라인업을 비롯해 편안한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 감탄 라인업 등 유니클로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홈플러스가 1조3000억원 규모의 리파이낸싱을 완료하는 등 5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3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롯데칠성음료의 4세대 맥주 ‘크러시’가 몽골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 몽골 수출을 위해 런칭 행사를 진행한다. 31일 몽골 국립체육경기장에서 ‘다바이다샤 쇼&콘서트’에 주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여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해당 콘서트는 몽골의 인기가수 다바이다샤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출연할 예정이며, 관객수는 약 3만5000여 명으로 예상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콘서트 스폰서 참여를 시작으로 몽골 내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며 몽골의 주요 유통 채널과 협력하여 현지 시장에 맞춘 판촉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몽골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몽골 현지의 문화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크러시 브랜드 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프로모션 및 시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몽골 현지에서 ‘크러시’의 품질과 맛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애호가층을 형성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몽골 시장 진출을 통해 ‘크러시’의 글로벌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브랜드를 다양한 문화권에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며 “현지 소비자들이 크러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러시’는 몽골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미국 등으로 진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 할 것으로 보인다.
○.. 유니클로(UNIQLO)가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유니클로 브랜드 탄생 40주년 감사제’를 진행한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 시즌 진행되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로, 올해는 유니클로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기념해 에어리즘(AIRism) 이너웨어를 비롯한 여름 필수 제품을 특별 가격으로 제공하고, 감사의 마음을 담은 사은품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유니클로 감사제에서는 유니클로의 대표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에어리즘 라인업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의 에어리즘 이너웨어, 에어리즘 브라탑, 에어리즘 코튼 폴로 셔츠를 비롯해, 전 세계 유니클로 매장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에어리즘 코튼 오버사이즈 크루넥 티셔츠(5부)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편하고 쾌적한 기능성 소재로 비즈니스 룩부터 캐주얼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감탄 라인업에서는 감탄 재킷이 2만원 할인된 7만9900원에, 감탄 팬츠가 1만원 할인된 3만9900원에 판매된다. 이외에도 청량한 감촉과 여유 있는 핏으로 시원한 여름 바캉스룩을 완성하는 리넨 블렌드 오픈칼라 셔츠(반팔)를 1만원 할인된 2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유니클로의 4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고객 사은 행사도 진행된다. 감사제 동안 유니클로 매장 구매 고객에게는 단팥빵과 약과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온라인 구매 고객에게는 국내 1호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 커피’와 협업한 ‘드립백 커피’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유니클로는 40년 전 1호 매장 오픈 당시 이른 아침부터 줄을 서서 기다린 고객에게 빵과 우유를 제공한 것을 계기로 중요한 행사마다 고객에게 단팥빵을 증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을 향한 초심을 잊지 않겠다는 뜻을 전달하고 있다.
더불어, 유니클로는 감사제 기간 내 매장 또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40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1인 1매)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유니클로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잉 이벤트를 통해서는 40만원 상당의 유니클로 모바일 상품권을 참여자 1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달한다.
○.. 홈플러스가 지난 5월 22일 대주단과 리파이낸싱 계약을 체결하고, 5월 31일부터 1조3000억원 자금 인출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지난 4월 메리츠증권, 메리츠화재, 메리츠캐피탈 등 총 3개 사로 이루어진 대주단과 3년 만기 조건으로 총액 1조3000억원 규모의 리파이낸싱 계약에 합의한 후, 지난 5월 22일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리파이낸싱 이자율도 PF 사태로 인해 최근 금융시장이 경색된 상황에서도 양호한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해, 이번 리파이낸싱으로 홈플러스 자금 운용의 폭이 한층 더 넓어지게 됐다.
홈플러스는 리파이낸싱 계약에 따라 5월 31일 1차로 1조원을 인출한 후, 6월 10일 잔액인 3000억원을 인출할 계획으로, 인수금융 잔액, 임차보증금 유동화증권 및 메리츠 후순위 대출금 등을 상환하고 남은 자금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전환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등 운전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리파이낸싱을 통해 약 1조원의 유동부채를 상환하면서 재무안정성이 크게 개선됐으며, 금년 상반기에는 자산재평가도 예정돼 있어 총 1조원대로 예상되는 재평가가 완료되고 나면 부채비율 등 재무구조도 확연히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건강한 식단’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또띠아(토르티야)의 매출이 110% 이상 증가하는 등 연일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은 현재 ‘우유 또띠아’, ‘통밀 또띠아’, ‘순두부 또띠아’, ‘시금치 또띠아’ 등 4종의 또띠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띠아 4종의 올해 1~3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10% 늘어났으며, 이중 인기 제품인 ‘통밀 또띠아’ 제품의 매출 증가율은 약 250%에 달했다.
또띠아는 밀가루, 백미, 설탕 등 정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에게는 간편하고 맛있게 영양 밸런스를 챙길 수 있는 식재료로 인기가 높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등 건강을 지향하는 트렌드 확산과 함께 소비량이 급격하게 늘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시기 내식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한 집밥 수요도 늘어나면서 또띠아도 인기 트렌드로 급부상했다.
소비자 수요에 맞춰 발 빠르게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 것도 매출 상승에 한몫했다. 1종으로 운영 중이던 ‘우유 또띠아’의 판매량이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급증하였고, 풀무원은 이를 재빠르게 캐치하여 건강을 더욱 강조한 ‘통밀 또띠아’를 2020년 9월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또띠아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였다.
팬데믹 종료에도 또띠아 품목이 계속해서 상승하자, 풀무원은 기존 ‘우유 또띠아’와 ‘통밀 또띠아’에 이어 지난해 10월 ‘순두부 또띠아’, ‘시금치 또띠아’ 2종을 추가로 출시하기도 했다.
풀무원 또띠아는 생산 시 추가한 발효 공정으로 쫀득한 식감을 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온라인 구매율이 매우 높다. 온라인 채널로만 한정했을 때 올해 1~3월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80%, 통밀 또띠아는 340%까지 치솟았다. 이는 온라인 쇼핑을 즐겨 하는 젊은층에서 SNS, 숏폼 등으로 또띠아 요리를 접하고 구매하는 소비 패턴 때문으로 분석된다.
최근 ‘순두부 또띠아’가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혁신 제품으로 가치를 인정받아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기업 ‘민텔’이 개최한 ‘2024 Mintel’s Most Innovative(MMI)’ 어워드에서 글로벌 애널리스트들이 평가한 식음료 분야 베이커리 카테고리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시장의 수많은 신제품과 경쟁을 벌여 국내 식품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순두부 또띠아’는 풀무원 대표 식물성 단백질인 ‘풀무원 순두부’ 원물을 16% 첨가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내는 동시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민텔 컨설팅 수석 디렉터 알렉스 베킷(Alex Beckett)은 “두부를 반죽에 넣음으로써 탄수화물을 줄이려는 소비자와 단백질을 찾는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또띠아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두부가 추가된 또띠아는 영양가 있는 식사의 구성 요소로서도 충분히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풀무원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등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 경향으로 또띠아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해 ‘맛있고 건강한 풀무원 또띠아’로 소구하고 건강한 또띠아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한수정 PM(Product Manager)은 “또띠아는 해외에서도 식빵 등에 비교해 건강하다는 인식이 크고, 주식으로도 활용하는 만큼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그에 비해 국내에서는 아직 크기, 모양이 한정돼 활용도가 높지 않은 편이다. 소비자들이 각자의 요리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오리온그룹은 국내 감자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농기계 등을 지원하는 ‘오!감자합니다’ 프로그램을 3년 연속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29일, 30일 양일간 당진시복지재단을 통해 충청남도 당진∙예산, 전라남도 해남 지역 농가에 1억 2천만 원 상당의 감자 수확기, 관리기 등의 농기계를 기증했다. 지난 29일 당진시복지재단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오리온, 오리온재단, 당진시복지재단, 당진시청, 농협 등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지난 2022년부터 오리온이 펼쳐오고 있는 농가 농기계 지원 사업은 국내 감자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소득 증대를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3년간 총 2억5000만원 규모의 농기계 등을 지원했으며, 이와 함께 지역아동센터에 매해 700만원 상당의 과자 간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는 기존 당진, 해남에서 예산까지 대상 지역을 확대했다.
오리온은 매년 우수 감자 농가와 계약재배 방식을 통해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는 한편, 소비자들에게는 고품질의 감자 스낵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전국 320여 개 감자 농가와 계약을 맺고 약 1만5000여 톤의 국내산 감자를 포카칩, 스윙칩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감자 신품종 개발부터 선진 재배 기술 보급, 농기계 무상 지원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함과 동시에 질 좋은 감자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해,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개관 7주년을 맞아 6월 29일까지 ‘별마당에서 만난 행운’을 진행한다.
별마당 도서관은 지난 7년간 문화예술의 벽을 낮춰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작품을 향유하고 서로의 영감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역할하며 방문객에게 행운과도 같은 뜻밖의 만남과 즐거움을 선사해 왔다.
특히, 지적 유희는 물론 문학·미술·음악 등 분야를 넘나드는 폭넓은 문화예술과 600회 이상의 강연, 160회 이상의 공연으로 책 이상의 다채로운 영감과 감동을 선물해 왔다. 2019년부터는 ‘열린 아트 공모전’을 개최해 신진 예술인들의 든든한 지원자로 나서며 문화예술계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별마당 도서관은 ‘일상 속에서 예상하지 못한 기쁨과 설렘, 행운을 만났다’는 방문객들의 이야기에 주목해 이번 7주년 행사를 기획, 6월 한 달 간 더욱 진귀하고 특별한 행운을 선물한다.
올해는 서정적인 시구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청록파’ 대표주자 ‘박목월’ 시인의 미공개 시 특별전으로 <시로 엮은 순간들> 을 진행, 별마당 도서관에서 우연히 마주하는 수준 높은 한국 문학의 진수를 보여준다.
○.. 동원산업(대표이사 민은홍)이 선단 현대화에 대규모 투자하며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선도한다.
동원산업은 30일 부산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동원산업 부산지사에서 국내 조선소 한국메이드와 2척의 선망선 신조 발주 계약을 체결했다. 신규 어선은 모두 2000톤 급 선망선으로 총 투자 금액은 약 1000억원이며, 각각 2026년과 2027년 첫 출항에 나설 계획이다.
동원산업은 이번 신규 어선 도입을 통해 수산사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한다. 어획 장비 개선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최적의 에너지 효율로 운항되는 선박으로 탄소 배출을 감소할 수 있게 됐다. 원양어선 최초로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탑재해 현장 밀착 관리가 가능해져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선단의 거주∙작업 환경을 향상시켜 선원복지를 강화했다.
동원산업은 이번 신조를 포함 최근 10년간 약 3000억원을 투자해 8척의 최신형 선망선을 도입했다. 아울러 3D 소나, 레이더,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한 드론 등 최신 어탐 기술을 도입했으며, 고부가가치 횟감용 참치 ‘슈퍼튜나(Super Tuna)’를 생산할 수 있는 특수 급냉 설비를 탑재해 조업 경쟁력도 높였다.
동원산업 민은홍 대표는 “글로벌 수산업계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선단 현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수산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글로벌 로봇청소기 브랜드 ‘드리미’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하이엔드 로봇청소기 신제품, ‘X40 Ultra’의 사전판매에 돌입한다.
드리미 ‘X40 Ultra’는 드리미가 출시한 역대 로봇청소기 라인업 중 가장 높은 스펙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전작인 ‘L20 Ultra’(7000파스칼) 대비 ▲큰 폭으로 향상된 강력한 흡입력(1만2000파스칼) ▲구석과 불규칙한 모서리를 유연하게 물걸레 청소하는 ‘로봇 스윙 기술’ ▲꼼꼼한 흡입 청소를 위한 사이드 브러시 확장 및 리프팅 기능 등 제품 전반에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이물질 커팅으로 머리카락 엉킴 문제를 방지하는 ‘3중컷 브러시’를 별도 장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11번가는 사전판매 행사가 시작되는 오는 6월 4일 오전 10시에 맞춰 드리미 ‘X40 Ultra’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신제품 시연 및 주요 기능, 특장점 소개와 함께, 드리미 ‘X40 Ultra’를 정상가(179만9000원) 대비 20만원 할인한 159만9000원에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을 추첨해 ‘오토드 에코스윙 제습기’(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e쿠폰’(100명)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11번가는 사전구매 고객을 위한 풍성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6월 9일까지 신제품 할인 혜택과 함께, 별도 구입해야 하는 7만원 상당의 ‘3중컷 브러시’를 사은품으로 지급하며 11번가에서 사용 가능한 ‘11페이 포인트’ 2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구매한 제품은 사전판매 종료 다음날(10일) 출고돼 11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현재 11번가는 사전판매와 연계해 고가의 프리미엄 생활가전을 경품으로 얻을 수 있는 사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드리미 ‘X40 Ultra’의 특집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기 전까지 11번가 앱 내 ‘LIVE11’에서 방송 알림 신청과 댓글 작성을 완료한 뒤 제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린클 음식물처리기’(1명), 드리미 헤어 드라이기 ‘헤어글로리’(5명)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11번가 안승희 디지털리빙담당은 “국내 고객들의 수요가 폭발적인 ‘로봇청소기 3대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히는 ‘드리미’의 신형 로봇청소기로 최고 수준의 흡입력과 세척·건조 기술력을 갖춘 고성능 제품”이라며 “신제품 선판매, 대표 모델 특가 판매 등으로 업계 내 로봇청소기 ‘구매 맛집’으로 자리 잡은 11번가에서 드리미 신제품을 차별화된 혜택과 함께 구매할 기회”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지난 23일 출시한 생과일 음료 3종이 출시 8일 만에 누적 판매 2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생과일 음료 시리즈는 과일 본연의 향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매해 출시마다 큰 화제를 모으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여름 메뉴다. 특히 이번 생과일 음료 3종은 출시 당일부터 하루 3만 잔 이상 판매되는 등 새롭게 판매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생과일 음료’ 열풍은 본격적인 무더위에 갈증을 해소하고자 하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별도 손질없이 생과일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과일을 보관하며 먹기 부담스러운 1인 가구 소비자들의 간편한 과일 섭취 트렌드가 복합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출시 이후 8일 동안(5.23~5.30) ICED 베버리지 음료 매출 중 약 40% 이상을 차지하는 등 다시 한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생과일과 전통 음료를 조합한 신메뉴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는 향긋한 수박 향과 달콤한 식혜의 조화로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모바일 멤버십 APP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생과일 신제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31일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생과일 음료’ 3종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신선하고 시원한 생과일 음료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로 맛, 영양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트렌디한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이번 올영세일 기간부터 올리브영 매장에 가면 올리브영 직원이 직접 부른 '올영세일송'을 만날 수 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6일까지 열리는 여름맞이 올영세일 기간 올리브영 직원이 직접 부른 '올영세일SONG(이하 '올영세일송')을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매해 3,6,9,12월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인 '올영세일'을 기다리며 성원해주는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올영세일에 앞서 올리브영은 지난 5월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경연 행사인 ‘너의 목소리를 올영’을 개최했다. 미리 제공한 올영세일송 노래 반주(MR)에 맞춰 참가자들이 직접 부른 노래 또는 개사, 편곡 등을 거친 녹음본 중 심사를 거쳐 우수 참가자에게 시상하는 콘테스트다.
특히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전문 스튜디오에서 직접 녹음한 올영세일송을 전국 매장에서 틀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직원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었다. 실제로 이 기간 총 110여 개 팀, 300여 명에 달하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녹음한 올영세일송을 제출했다.
참가자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도 돋보였다. 한 참가자는 올영세일송에 판소리를 접목해 특유의 신명나는 멜로디를 연출했다. 다른 참가자는 올리브영의 상품을 두드리거나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활용한 아카펠라 콘셉트로 올영세일송을 편곡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올리브영 최초의 글로벌 특화 매장인 명동타운점은 매장 직원 전원이 참여한 영상을, 부평북부점에서는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화 영상을 제작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1등 수상의 영예는 가창력과 대중성, 적합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치역점 근무자 박지원 씨가 안게 됐다. 박 씨는 "세일 기간 동안 전국 매장에서 내 목소리로 부른 노래가 울려 퍼진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기쁘고 실감이 나질 않는다"고 말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로 11년 차를 맞은 올영세일이 '대한민국 대표 K뷰티 쇼핑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그동안 많은 성원을 더해주신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과 기쁨을 드리고자 이번 사내 경연 대회를 열게 됐다"며 "올리브영 매장을 찾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즐거운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컬리는 자사의 평택물류센터가 정부로부터 ‘스마트물류센터’ 본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컬리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14일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심사 심의’에서 1등급 인증을 통보받았다. 앞서 컬리는 22년 9월 예비인증을 취득한 후 물류센터의 안정화와 고도화 등에 힘썼고, 그 결과 올해 본인증을 받게 됐다.
국토부는 기존 물류센터를 초고속 화물 처리가 가능한 첨단센터로 전환하기 위해 21년부터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제를 도입 및 운영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센터 건축 전 설계도 등으로 인증하는 예비인증과 준공 이후의 본인증으로 나뉜다.
인증 기준은 입고부터 출고까지 물류 과정별 첨단·자동화수준(기능영역), 건축물의 구조적 성능(기반영역), 친환경성·안전성(기반영역) 등이 있다. 총 1000점(만점)을 기준으로 1~5등급으로 차등 부여하며 컬리가 받은1등급은 950점 이상이다. 평택물류센터는 자동화 설비 설계와 운영, 안전, 환경, 물류정보시스템 등 모든 항목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고렴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평택물류센터는 컬리 물류센터 중 최대 규모다. 총 8개층, 19만 9,762㎡ 면적으로 축구장 28개 크기다. 서울, 경기 등 수도권 남부와 충청권 일부 지역의 샛별배송을 맡고 있다. 기존 컬리 물류센터들과 마찬가지로 냉장, 냉동, 상온 등 상품별로 각기 다른 온도 대의 처리공간을 한 곳에 통합한 게 특징이다.
컬리의 물류 기지 중 가장 큰 정온센터를 갖춘 부분도 강점 중 하나다. 정온센터는 외부 기온의 영향 없이 실내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공간이다. 상온 상품의 품질이 하절기 고온과 동절기 저온에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평택물류센터의 첨단 설비는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엔진과 만나 높은 효율을 내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주문을 실시간 분석 후 효율이 극대화되는 묶음 단위로 작업을 시행한다. 자동화 설비를 통해서는 상온과 냉장, 냉동에서 피킹된 상품들을 개별 보관했다가 필요에 따라 일괄 투입하는 시퀀스 버퍼(Sequence Buffer)도 갖추고 있다. 고회전 상품의 피킹은 작업 속도가 빠르며 유연성이 높은 사람이 맡고, 저회전 상품은 제품이 작업자에게 자동으로 전달되는 GTP(Goods To Person) 설비 역시 구축하고 있다.
컬리 관계자는 “평택물류센터는 첨단 설비와 데이터 기술의 집약체로 향후 물류의 중심기지 역할을 할 것”이라며 “컬리는 앞으로도 물류 시스템 개발과 설비 효율화 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민팃이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 AI 업데이트 모델 구매 고객을 위한 중고폰 추가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팃(대표이사: 하성문)은 AI 온 디바이스 갤럭시 휴대폰을 구매 후 민팃ATM을 이용해 기존 사용하던 중고폰을 거래하는 고객에게 민팃 평가금액 외 5만원의 추가 보상금을 제공하는 ‘갤럭시 AI 추가보상’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AI 온 디바이스 갤럭시 휴대폰은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AI’ 기능이 적용되는 제품으로, S23, S24 및 Z4, Z5가 해당된다(갤럭시 S23 FE 모델은 추가보상 행사 제외). 갤럭시 AI 추가보상은 6월 한 달간 진행하며, 갤럭시 S21, 노트 20 및 갤럭시 Z시리즈 플립3, 폴드3 이후 출시된 갤럭시 플래그십 휴대폰 사용 고객에게 일괄적으로 5만원의 추가 혜택을 지원한다.
민팃 관계자는 “기존 추가보상 캠페인은 신규 휴대폰 출시 시점에 해당 휴대폰만을 진행해 왔지만, 이번 행사에서는 1년 전에 출시 휴대폰을 신규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을 계기로 갤럭시 AI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구매 고객이 증가하는 것과 동시에 민팃 중고폰 거래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팃은 전국 총 6600여 개 중 통신 3사에만 5500여 개 거래 플랫폼을 구축해 휴대폰 교체 주기가 도래한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기존 휴대폰을 반납할 수 있도록 기반을 갖췄다. 통신사 이용 고객은 해당 통신사에 위치한 민팃ATM을 통해, 알뜰폰 고객은 전국 대형마트 및 삼성스토어, 우체국 등에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민팃은 앞으로도 제조사 및 통신사와 협력을 강화하며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힘 쏟는 동시에, 중고폰 판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더 많은 중고폰이 자원순환에 동참하게 한다는 전략이다.
민팃 관계자는 “올해 1월 국회를 통과한 개정 단통법의 7월 말 시행을 앞두고 중고폰 안심 거래가 강조 되는 등 ICT 리사이클 시장 전체의 새로운 변화가 기대되고 있다”며 “개인정보 삭제 등 고객의 불안함을 이미 해소하고 전국적인 네트웍을 확보한 민팃은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중고폰 유통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추진해 고객 가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6월 1일 단 하루 와우회원 전용 할인 코너인 '골드박스'에서 경주월드와 캘리포니아비치 종일권을 특가에 판매한다. 쿠팡은 지난해 9월부터 제주신화월드, 서울랜드 등 와우 회원만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휴가철을 맞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특가로 제공하는 상품은 인기 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와 테마파크 경주월드다.
캘리포니아비치 하이시즌(7월 1일~19일) 종일권은 대인 2만900원, 소인 1만1900원에 제공한다. 각각 정상가인 5만4000원, 3만8000원 대비 61~69% 할인한 금액으로 업계 최저가 수준이다. 골드시즌(7월 1일~31일) 대인 종일권도 2만5900원, 소인은 1만4900원으로 최대 69% 할인한다.
경주월드 종일권은 대인 2만9900원, 소인 1만9900원으로 최대 45% 가격을 낮췄다. 경주월드 티켓은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경주 보문단지에 위치한 대형 테마파크 경주월드 내 캘리포니아비치는 ‘산타모니카비치’와 ‘엑스’ 등 다채로운 물놀이 어트랙션을 갖춰 여름 휴가철 인기가 높다. 동남권에서 손꼽히는 테마파크인 경주월드는 다양한 놀이기구와 공연, 먹거리로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캘리포니아비치와 경주월드 특가 상품은 6월 1일 아침 7시부터 쿠팡 ‘골드박스’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 앱에서 ‘경주월드' 또는 '캘리포니아비치'를 검색하면 된다. 골드박스는 숙박 상품을 포함, 식료품과 생활필수품 등 다양한 상품을 하루 특가에 선보이는 와우회원 전용 기획전 코너다.
쿠팡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hy가 에이앤이코리아 달라스튜디오 웹 예능 ‘네고왕’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고왕과 콜라보는 지난해 8월에 이어 두 번째다. 6월 5일까지 진행하며 22개 품목을 최대 67% 할인 판매한다.
hy는 지난 행사 히트 제품을 다시 선보이며 할인율을 상향했다. 가장 인기 제품이었던 ‘뭴러스 오메가3’는 직전 대비 10% 저렴하게 판매한다. 1병 기준 1만7100원이다. 또 다른 인기 품목 ‘야쿠르트 1971(450ml)’은 10개 기준 8000원에 제공한다.
이너뷰티 브랜드 ‘갓비움 3종’도 이번 네고왕에서 선보인다. 골드키위맛과 푸룬맛 (5개입)은 1만원, 애플민트(24개입)는 2만8800원에 판매한다.
반려동물 제품 할인도 진행한다. 강아지 전용 우유 ‘펫쿠르트 건강하게 프로젝트 왈(30개입)’은 2만4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고양이 간식 2종(△펫쿠르트 다홍이랑 짜먹는 참치 △펫쿠르트 다홍이랑 짜먹는 닭고기)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등 일부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최대 55% 할인한다.
행사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배송료는 무료다.
신주호 hy DX사업팀장은 “지난 프로모션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시 한번 네고왕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hy 대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로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아늑한 동화 속 침실 분위기의 2024 S/S 신제품 자녀 침대 프레임 ‘도미크(Domic)’를 내놓았다.
도미크는 높은 지붕 형태의 헤드 보드가 아이의 상상력을 더하는 슈퍼싱글(SS) 전용 프레임이다. 레트로 무드의 스트라이프 패턴과 화사한 컬러가 침실에 발랄함을 더한다.
컬러는 오렌지레드와 스카이블루 총 2종으로 컬러별 풋보드 디자인이 상이하다. 오렌지레드는 풋보드에도 지붕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스카이블루는 라운드 스퀘어 디자인을 더했다.
신제품 프레임을 포함한 시몬스 모든 프레임은 국가 공인 기준 등급(E1)보다 높은 E0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소비자들이 만든 ‘밈(Meme)’을 활용해 소비자와 재미있는 소통을 이어간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몽쉘’을 주제로 한 ‘행복한 몽쉘’이라는 밈이 확산되고 있는것을 포착하고 이를 활용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밈이란 인터넷상에서 공유되고 있는 어떤 생각, 문화, 유행 등이 모방이나 복제 등 2차 창작물 형태로 확산되는 현상을 뜻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SNS에서 확산되고 있는 일종의 놀이문화로 이용자들이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퍼트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밈을 즐기는 팬들 사이에서는 밈 확산에 일조했다는 즐거움을 공유하기도 한다.
‘행복한 몽쉘’은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밈이다. 몽쉘을 개봉했을 때 일부 제품에서 방긋 웃는듯한 모양의 데코라인(물결무늬 초콜릿 장식)이 등장하는데, 이를 재미있게 생각한 소비자들이 행복한 몽쉘이라는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행복한 몽쉘은 SNS채널에서 “당신은 방금 행복한 몽쉘의 축복을 받았습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확산되며 주변 친구들에게 응원을 전달하는 밈으로 자리잡았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와 밈으로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캠페인 ‘행복한 몽쉘을 찾습니다’를 오는 6월 30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몽쉘을 구입하고 행복한 몽쉘을 찾아 개인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복한 몽쉘 참가 작품 중 내부심사를 통해 1차 후보를 선정하고 소비자 투표를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순위를 가릴 예정이다.
경품도 풍성하다.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된 작품에 ▲티파니앤코 스마일 목걸이(1등, 1명), ▲애플 에어팟 맥스(2등, 1명), ▲네스프레소 홈카페 세트(3등, 1명) 등의 경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재미있는 작품을 선보인 20명에게는 특별한 몽쉘 굿즈가 담긴 ‘행복한 몽쉘 스페셜 박스’를 증정하고,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세븐일레븐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행복한 몽쉘 캠페인을 기념해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행복한 고구마 웹툰’으로 유명한 ‘도대체 작가’의 ‘행복한 몽쉘 웹툰’을 공개할 예정이다. 풍성한 생크림과 더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주는 ‘프리미엄 템퍼링’을 적용한 초콜릿 덕분에 행복해진 몽쉘의 스토리를 담은 ‘스튜디오 끼니’의 영상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 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지난 30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시상식을 개최했다.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은 푸드와 아트를 결합한 창의적인 콘텐츠 창작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제품’으로, 일상에서 함께해 온 오뚜기 제품이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사람과 시간, 공간을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는 점에 착안해 정해졌다.
지난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접수된 작품은 총 4,522건으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올랐다. 응모는 일반, 청소년, 어린이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내외부 심사위원들의 1, 2차 심사를 통해 총 212건의 수상작을 가려냈다. ‘대상(500만원)’은 전 부문을 통틀어 1명을 선정했고, 일반 부문에서는 ▲최우수상(200만원) 1명, ▲우수상(각 100만원) 3명, 청소년 및 어린이 부문에서는 각각 ▲최우수상(200만원) 1명 ▲우수상(각 100만원) 2명을 선정했다. 일반·청소년·어린이 부문 ‘특별상’을 수상한 201명에게는 오뚜기몰 마일리지 각 5만원을 지급했다.
3개 부문을 통틀어 수여하는 대상의 영예는 ‘2분, 하루가 맛있어지는 시간’을 출품한 장이안씨에게 돌아갔다. 지친 하루 끝에 간편하게 즐기는 ‘오뚜기 컵밥’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작품으로, 전자레인지 속 귀여운 오뚜기 요정들이 2분간 컵밥을 만드는 모습을 참신하게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일반 부문 최우수상은 이서희씨의 ‘케요네스야, 안녕?’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이승용씨의 ‘오뚜기 多(다)’, 권예지씨의 ‘시대를 잇는 오뚜기의 맛’, 오하영씨의 ‘자취생 필수템’이 선정됐다.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에는 박시연씨의 ‘오뚜기 레이싱’이 선정됐고, 우수상은 김시연씨의 ‘오뚜기! 세계를 건너’, 김다영씨의 ‘인생의 오뚜기’에게 돌아갔다. 어린이 부문에서는 최은솔씨의 ‘우리반 친구들이 만약 오뚜기가 된다면?!’이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우수상에는 박주하씨의 ‘A Day with Ottogi(오뚜기와의 하루)’, 곽선우씨의 ‘카레 타임’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오는 6월 4일까지 롤리폴리 꼬또 내 갤러리(cub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주제는 ‘우리 곁에서(Always with OTTOGI)’로, 관람 인증 사진을 촬영한 뒤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창의력과 예술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 속에서 오뚜기 제품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오뚜기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펩시콜라는 신제품, ‘마운틴듀 제로 슈거 블루’의 런칭과 함께 ‘마운틴듀’의 공식 모델로 걸밴드 ‘QWER’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마운틴듀와 QWER은 게임과 크루 문화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QWER의 전속 광고 모델 활동은 이번이 최초로 의미를 더한다.
QWER은 헬스 인플루언서이자 기획자인 ‘김계란’이 기획한 걸밴드로 ‘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 등 네 명으로 구성됐으며 각 멤버들 역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높은 인지도를 쌓고 있다.
‘마운틴듀 제로 슈거 블루’는 한국펩시콜라에서 선보인 신제품이다. 무설탕으로 깔끔함을 더했으며 라즈베리, 블랙베리와 함께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져 ‘우주를 유영하는 듯한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한국펩시콜라 관계자는 “마운틴듀 제로 슈거 블루는 마운틴듀 브랜드 레거시를 바탕으로 게임과 크루 문화를 향유하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자 한다”며, “QWER은 밝은 에너지와 함께 문화 메신저로서 높은 역량을 갖춘 걸밴드로 마운틴듀의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에 적합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QWER 기획자 김계란은 “마운틴듀 제로 슈거 블루는 이제까지 없던 맛을 담은 탄산음료”라며 “K팝 걸밴드 씬을 깜짝 놀라게 할 QWER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QWER의 마젠타는 “QWER은 마운틴듀를 통해 최초로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저희에 큰 의미가 있는 만큼,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29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자사 세종사업장 임직원들과 함께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은 오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역 생태계 보호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콜마비앤에이치 임직원 약 20여 명이 동참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은 65ha에 달하는 규모에 4367종의 식물로 조성된 도심형 수목원으로, 연간 백만명이 방문하는 명소다. 특히 수목원 내 감각정원은 허브류, 촉감이 있거나 다양한 색상의 식물들이 구비돼 방문객 모두가 오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콜마비앤에이치 임직원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 내 감각정원의 산림생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생태계 교란 식물인 단풍잎돼지풀 등을 제거하고, 기부한 코코넛화이바 멀칭재 피복 작업을 통해 감각정원의 식물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생태계 보호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며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바다의 날을 맞아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바다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 30일 올해 두번째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제주시 조천읍 닭머르 해안 및 인근 해안도로에서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과 제주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 등 총 20명이 참여해 수거한 쓰레기는 해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된다.
하이트진로는 창립 100주년에 임직원 활동을 넘어 제주시 아라종합사회복지기관, 제주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과 함께 해양 환경문제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반려해변 사업은 해양 쓰레기 절감을 위해 특정 해변을 기업이나 단체, 학교가 자신의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자는 취지로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환경 사업이다. 지난해 처녀 출전한 반려해변 전국대회에서 총 25개 기관 중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하이트진로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반려해변을 추가 입양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당사의 대표 ESG활동으로 키워나가고 있는 반려해변 정화활동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좋은 환경 활동"이라며 “하이트진로가 100년 기업의 역할을 다하고자 실천하는 환경 활동에 대한 진심이 선한 영향력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10주년을 맞이해 ‘텐 블렌드(Ten Blend) 커피’와 ‘시그니처 바닐라빈 프라페'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제품은 2024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원두 2종을 조화롭게 블렌드해 완성한 원두와 커피앳웍스에서 10년간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로 꼽히며 사랑을 받아온 ‘바닐라빈 크림라떼’를 활용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이름을 따온 △‘텐 블렌드’는 인도네시아 가요 쁘가싱과 에티오피아 구지 사키소를 블렌딩해 완성했다. 로즈마리의 향긋함, 구아바의 향미와 살구 타르트의 달콤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바닐라빈 프라페’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누적 141만잔을 돌파한 ‘바닐라빈 크림라떼’를 재해석한 제품이다. 바닐라빈의 달콤함을 극대화한 바닐라빈 프라페 위에 젤라또를 더해 진한 바닐라 풍미를 살렸고 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신제품 2종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중 ‘텐 블렌드’는 △브루잉 커피 (7000원) △드립백(2000원) △원두(100g 1만4000원, 200g 2만6000원)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10주년을 기념해 10개입으로 출시하는 드립백은 새로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드립백 박스와 함께 제공된다. 일러스트는 일러스트레이터 ‘싸비노’와 협업해 완성했으며, 따뜻한 노란색 바탕에 10년간 커피앳웍스 브랜드 여정을 담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커피앳웍스는 고객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6월 14일까지 10주년 음료 픽업 주문 시 ‘텐 블렌드’ 드립백 1개입을 무료 증정한다. 또, 2022 코리아 브루어스 챔피언 김승백 바리스타와 협업해 14일 단 하루 동안 이마빌딩 광화문점에서 10주년 기념 원두를 활용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커피앳웍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와 음료로 큰 사랑을 받은 커피앳웍스가 10주년을 맞이해 10주년 기념 한정 제품을 출시했다”며 “신제품과 14일 단 하루동안 진행하는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커피앳웍스는 고객과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6월 3일부터 ‘첫 만남’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키디키디가 출산 축하 메시지를 담은 ‘첫 만남 박스’ 100개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2024년 출산을 했거나 출산을 앞두고 있는 예비 엄마·아빠라면 누구나 신청서 응모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첫 만남 박스’는 △키디키디 <무누 캐릭터 종이 모빌> △마이리틀데이지 <디데이 달력> △숲소리 <천연 우드블록> △코디아이 <밤부 손수건 2P> △에뜨와 <양말> △페넬로페 <휴대용 물티슈> 등 키디키디가 엄선한 출산 및 육아 관련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이번 캠페인과 함께 키디키디 앱에서는 ‘1·2·3 베이비 페어’도 만나볼 수 있다. ‘1·2·3 베이비 페어’는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아이템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예비 엄마·아빠의 출산을 축하하는 마음으로 ‘첫만남’ 캠페인과 ‘1·2·3 베이비 페어’ 행사를 준비했다”며, “실속있는 혜택과 육아템 큐레이션을 통해 나다운 육아를 찾도록 돕는 키디키디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bhc치킨이 미국 2호점인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bhc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San Diego Sorrento Valley)’은 미국 내 두 번째 매장이자 북미 가맹 1호점이다. 이번 매장 오픈으로 bhc치킨은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앞서 bhc치킨은 지난 4월, 현지 ‘멀티유닛(Multi-Unit)’ 파트너사인 'JJ푸드 글로벌(대표 백종현)'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멀티유닛’ 가맹 계약이란 한 지역에 한 가맹사업자(법인)에게 복수의 매장을 오픈할 수 있게 권한을 주는 것으로, 개인 가맹에 비해 운영 및 관리 측면에서 효율적이다.
bhc치킨은 이번 계약 체결로 자사의 탄탄한 운영 노하우와 파트너사의 현지 시장에 관한 높은 이해도를 결합시켜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 빠르게 시장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안에 샌디에이고 카운티에 칼스배드점, 랜초버나도점 등을 차례로 오픈할 계획이다.
‘bhc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은 심플하면서도 밝은 느낌의 다이닝 공간으로 꾸며졌다. 약 50평(165㎡) 규모의 실내에는 48석, 야외에는 공용 테이블 70석이 마련됐다. 특히,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퀵 서비스 레스토랑)’ 운영 시스템을 첫 도입했다. QSR 시스템은 조리가 끝난 제품을 제공하는 패스트푸드와 달리, 주문 즉시 매장에서 조리 후 제공되어 신선함이 특징이다.
점심에는 한 끼 식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각 치킨’, ‘치킨 샌드위치’ 등을 판매한다. 또한, 저녁에는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bhc치킨의 대표 메뉴들과 함께 한국식 ‘치맥’을 즐길 수 있으며,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인기 있는 K-푸드 메뉴들도 맛볼 수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한 bhc치킨 매장은 K-치킨의 다양한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어 현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2호점 오픈으로 북미 시장 개척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며, 향후에도 bhc만의 노하우로 글로벌 고객들의 입맛을 저격하는 혁신적 신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블랙시크릿 팝콘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교촌의 인기 치킨 메뉴인 점보윙시리즈와 신제품 블랙시크릿 팝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구성은 얼마전 새롭게 선보인 블랙시크릿 팝콘과 교촌의 인기 메뉴 점보윙 시리즈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치킨과 팝콘이라는 새로운 조합은 교촌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맥주 등 다양한 주류와도 잘 어울려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시크릿팝콘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블랙시크릿치킨의 맛을 팝콘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와 다섯가지 향신료, 흑임자, 청양고추 등이 조화롭게 만들어낸 풍미 깊은 향과 ‘단짠(달고 짜고)’이 어우러져 멈출 수 없는 중독적인 맛을 자랑한다.
지난해 교촌필방 및 교촌치킨 홀 매장에서 식전 안주로 처음 선보인 이후,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정식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블랙시크릿 팝콘과 함께 구성된 점보윙 시리즈는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점보윙 ▲반반점보윙('교촌/레드', '교촌/허니', '레드/허니') 총 6종으로 구성된 메뉴로, 간장, 레드, 허니 등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 맛을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의 점보 사이즈 태국산 윙으로 입안 가득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한 인기 메뉴 점보윙 시리즈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블랙시크릿 팝콘의 색다른 조합을 함께 맛보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점보윙 팝콘 세트로 교촌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6월 14일까지 총 3300만원 상당의 골드바를 경품으로 내건 '행운 골드러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운 골드러시'는 추첨을 통해 '골드바 75g' 1개와 '클로버 골드바 3.75g' 16개를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먼저, '골드바 75g'는 기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제공된다. 모바일 앱 출석, 장바구니 담기, 앱에서 구매하기 등 매일 3가지 미션을 달성하면 행운의 클로버를 받을 수 있고, 클로버 개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와 함께, 모바일에서 방송 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에게 '클로버 골드바 3.75g'를 제공한다.
또한, 기간 내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에 편성된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에게는 행사 종료 후 7%의 적립금을 ID당 최대 1만원까지 지급하고, 매일 ID당 1일 1회 모바일 5%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6월을 맞아 실속 있는 쇼핑과 함께 행운을 전하기 위해 골드바 행사를 마련했다"며,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날마다 행운을 쌓으시고, 알뜰한 쇼핑의 행복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BBQ는 가격 인상의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5월 31일 적용 예정이던 권장소비자가격 조정 정책의 시행 시점을 오는 6월 4일로 유예한다고 31일 밝혔다.
BBQ 관계자는 "어렵고 힘든 시기에 패밀리(가맹점주)의 감내와 결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BBQ는 총 110개 제품 중 황금올리브치킨 후라이드 등 23개 제품의 가격을 인상해 평균 6.3% 인상 조정하게 된다. 다만 인상 시기는 최초 지난 23일 예정이었으나 31일로 연기했고, 31일 다시 6월 4일로 미뤘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냉동실 정리용기 ‘프리저핏’ 캠페인 모델로 가수 브라이언을 발탁했다고 전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정리정돈의 달인으로 소문난 청소왕 브라이언의 매력이 냉동실 정리용기인 프리저핏 이미지와 잘 맞아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브라이언과 함께 프리저핏을 시작으로 다양한 락앤락 제품을 활용해 냉장고 정리 메이크오버를 진행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도 기획하고 있으며, 다음달에 유튜브 채널 ‘브라이언의 주브생활’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브랜디드 콘텐츠를 통해 브라이언 특유의 유쾌한 매력과 함께 냉장고 정리 솔루션을 전수받을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일에 출시한 락앤락 ‘프리저핏’은 멀티 모듈시스템과 확장 트레이로 빈 공간을 줄여 냉동실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 클립과 투명 바디로 내용물을 알기 쉽도록 제작해 식재료 보관이 용이하고, 내열성도 뛰어나다.
프리저핏 바디는 냉동실에 최적화된 엘라스토머 재질로 제작해 꽁꽁 언 식재료를 꺼낼 때 분리하기 쉽고, 110℃ 이상인 전자레인지나 식기세척기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다기능 채반과 칸칸이 2종도 함께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락앤락 관계자는 “브라이언과 함께 프리저핏을 활용해 누구나 냉동실을 ‘통으로 새로고침’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냉장고 메이크오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인터브랜드에서 주관하는 ‘202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24)’에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10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2% 성장한 1조293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23위를 달성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코웨이는 슬립·힐링케어 브랜드인 '비렉스(BEREX)'가 론칭 1년만에 매트리스, 안마의자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브랜드 위상을 강화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비렉스(BEREX)는 브랜드 출범 이후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페블체어, 안마베드 등 차별화한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슬립 및 힐링케어 전문성을 강화하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코웨이는 자동 리클라이닝 기능으로 편의성을 한 단계 높인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를 선보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이끌었다.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는 일반 침상형 안마기기 중 국내 최초로 자동 상체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한 안마베드다. 제품 사용 전후로 편안하게 눕혀주고 안전하게 일으켜줘 노약자나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상체 등패드는 최대 70도까지 세워지며 원하는 각도로 조절하고 고정할 수 있어 높은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코웨이 전략 제품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비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으며 브랜드 위상을 제고했다. 코웨이 정수기 시리즈 중 최초로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한 제품이다. 콤팩트한 사이즈를 구현한 20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로 얼음 생성 속도를 대폭 향상시키고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강화해 호평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써 고객의 건강한 삶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렉스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글로벌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글로벌 3개 지역 법인장 인사를 단행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글로벌 사업 지역인 중국, 북미(미국/캐나다), 일본 신규 법인장 선임을 통해 각 지역의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인사 발령 사항]
㈜아모레퍼시픽
▲ 중국 법인장: 박태호 (2024년 4월 1일 자)
▲ 북미 법인장: Giovanni Valentini(조반니 발렌티니)
▲ 일본 법인장: 나정균 (2024년 6월 1일 자)
○..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지역별 명소와 축제를 찾는 가족, 연인들이 늘어나며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곁들이면서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대형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파스쿠찌 여수웅천해변공원점’은 여수 이순신공원 인근에 있는 해변공원에 위치한 매장으로 지난 24일 새롭게 선보인 매장이다. 총 397㎡의 복층 구조로 구성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50대 이상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공간이 마련되어 여수의 푸른 바다를 찾은 나들이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내에는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보유해 편안하게 음료와 디저트를 음미할 수 있으며, 매장 인근에 위치한 주요 명소를 즐기러 온 방문객들도 가볍게 방문하기 좋다. 특히 파스쿠찌 여수웅천해변공원점은 ‘예술의 섬 장도’에서 갤러리 전시를 관람하거나 웅천해변공원 캠핑장을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이 바다를 감상하며 여유를 즐기기 위해 자주 찾는 곳이다.
다음으로 경북 성주군에 위치한 ‘파스쿠찌 성주별고을체육공원점’은 매장 외부에 널찍한 정원이 조성되어 있는 ‘숲 뷰’ 맛집으로 아이와 반려동물이 뛰어놀기 좋은 장소로 소문난 곳이다. 496㎡의 널찍한 내부 공간은 복층 구조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3개 면에 통유리창을 설치해 마치 숲속 유리 온실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매장 인근에 성주의 대표 명소인 천연기념물 ‘성밖숲’이 자리한 점을 고려해 300여 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조성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였고 중부내륙고속도로 성주IC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대전 방동저수지 바로 앞에 자리한 ‘파스쿠찌 대전방동호수공원DI점’은 대전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자리한 호수뷰 카페이다. 총 3층, 403㎡의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는 대전방동호수공원DI점은 전 층에 널찍한 통창이 적용돼 어느 자리에서든 호수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오는 7월부터 진행되는 방동호수 음악 분수쇼와 함께 방동저수지 둘레길에 조성될 윤슬거리를 산책하는 것도 해당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매력 포인트다.
마지막으로 ‘파스쿠찌 소마미술관점’은 한국의 센트럴파크라고 불리는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한 매장으로, 소마미술관을 방문한 나들이객에게 도심 속 힐링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264㎡ 규모의 넓은 공간으로 미술관 방문객을 비롯해 공원을 방문한 나들이객에게도 편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이며, 현대적 감각의 목재 건축물과 자연경관이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몽촌호가 보이는 창가 좌석이 인기가 많으며, 매장 바로 옆에는 지하 2층~지상 1층 규모의 대형 주차장이 있어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파스쿠찌의 다채로운 콘셉트 매장들이 야외 활동하기 좋은 날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다가오는 여름철 파스쿠찌 매장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까지 풍성하게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