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가 장기후원한 김민종, 세계유도선수권 男최중량급 금메달 획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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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가 장기후원한 김민종, 세계유도선수권 男최중량급 금메달 획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5.27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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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독일계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으로 유명한 피엠인터내셔널의 한국지사인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의 장기후원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유도 김민종 선수가 세계유도선수권 남자 100kg이상급 결승에 출전해 금메달을 거머쥔 것인데요. 김민종 선수는 피트라인 제품으로 많은 힘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 유통군의 통합 쇼핑 축제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이 개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는 6월에 소비를 진작시키고 다양한 혜택을 전하기 위해 롯데 16개 계열사가 힘을 합쳤는데요. 국내 최다 쇼핑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반값에 선보이고, 100만 엘포인트 적립 기회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합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이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패션뷰티 시크 세일’을 엽니다. 여름 옷과 뷰티 제품을 모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하는데요. 본격적인 무더위에 여름옷 판매량이 급증하는 것을 반영해 상반기 마지막 기획한 패션뷰티 할인전입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환경 예술 축제인 ‘손바닥 농장 팜팜’을 6월 1일 개최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대한민국 유도 최중량급 간판스타인 김민종 선수가 세계유도선수권대회 결승에서 구람투시슈빌리를 꺾고 포효하고 있다. [사진=세계유도선수권대회]
대한민국 유도 최중량급 간판스타인 김민종 선수가 세계유도선수권대회 결승에서 구람투시슈빌리를 꺾고 포효하고 있다. [사진=세계유도선수권대회]

○..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 대표 오상준)장기후원선수인 유도 김민종(25, 양평군청,세계랭킹 6위) 선수가 세계유도선수권 남자 100kg이상급 결승에 출전해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김민종 선수는 24일(한국시간)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무바달라 아레나에서 열린 ‘2024 국제유도연맹(IJF) 세계유도선수권대회’ 최중량급 결승에서 조지아의 구람투시슈빌리를 누르기 한판승으로 물리치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한국 남자선수가 세계유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건 2018년 안창림(73kg급)과 조구함(100kg급) 이후 6년 만이며 최중량급 우승은 39년만이다.

생애 첫 세계유도선수권대회 금메달을 거머쥔 김민종 선수는 대회 참가 전 PMIK로부터 세계대회 출전 선수들에게 지급되는 ‘피트라인’ 맞춤형 스페셜 팩을 제공받은 바 있다.

김민종 선수는 “이번 대회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PMIK에게 감사드린다”며 “’피트라인’ 제품으로 많은 힘을 얻었다. 파리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MIK는 독일계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제조 판매사인 피엠인터내셔널(이하 PMI, 창립자&CEO 롤프소르그)의 한국지사다. ‘피트라인’전제품은 독일 쾰른 리스트 명단에 등재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실제 대회 참가 도중에도 섭취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앞에서 행사에 참여한 계열사 임직원들이 유니폼을 입고 고객들과 롯데레스페스티벌을 함께 하고 있다.[사진=롯데유통군]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앞에서 행

사에 참여한 계열사 임직원들이 유니폼을 입고 고객들과 롯데레스페스티벌을 함께 하고 있다.[사진=롯데유통군]

○.. 롯데 유통군의 통합 쇼핑 축제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이 상반기 ‘할인과 혜택의 포문’을 연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해,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다.

올해는 쇼핑 비수기인 6월을 겨냥해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총 11일간 진행한다. 실제로 6월은 지난 2년간 산업통상자원부의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서 유통업체 매출 총액이 1년 중 두 번째로 낮은 달이다. 이에 6월 소비를 진작시키고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전하기 위해, 롯데유통군은 올해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지난해 하반기 행사보다 규모와 혜택을 대폭 늘려, 역대 최대의 쇼핑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해 11개 참여 계열사에서 올해는 16개 참여 계열사로 확대해, 롯데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 월드, 문화재단 등이 힘을 합쳐, 쇼핑, 여행, 관광, 문화,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전 국민이 모든 일상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이번 상반기 행사는 시즌 먹거리를 비롯 패션, 뷰티, 계절가전까지 국내 최다 쇼핑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인다. 특히, 여러 롯데 계열사에서 결제할수록 커지는 ‘엘포인트(LPOINT) 100만 포인트 적립 기회’는 물론 다양한 사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지난 5월 23일부터 진행된 사전 행사의 ‘100배 적립 찜 이벤트’와 ‘그룹사 스페셜 쿠폰팩’이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조기 매진되는 등 고객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우선, 롯데마트와 슈퍼는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호주산 곡물비육 척아이롤’을 행사카드(롯데/신한/KB국민/NH농협)로 결제 시 최대 반값에 선보이며, 최근 출하량 감소로 금값이 된 수박은 행사 전 기간 동안 올해 최저가로 판매한다. 또한, 미국산 체리(450g/팩), 강원도 찰토마토(3kg/팩), 레드와인 50종 등 레드 컬러의 상품을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RED ITEM 대전’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6월 1일부터 ‘이장우 우동’으로 유명한 ‘우불식당 즉석우동큰컵’ 등 PB '세븐셀렉트' 7종, '맛장우 도시락' 5종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한편, 호주 빈티지 와인 ‘몰리두커 블루아이드 보이’(750ml)와 ‘몰리두커 인첸티드 패스’(750ml) 등 레드와인 10종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에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금액권도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상반기 뷰티 베스트 11개 브랜드 상품에 한해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즉시 할인해주고 구매 금액대별 최대 7.5% 사은 혜택도 주어진다. 아울렛은 5월 31일(금)부터 총 500여 개 브랜드가 아울렛 할인가에서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프라이스 위크’를 전 점에서 진행한다.

롯데GFR에서는 빔바이롤라, 까웨 등의 패션 브랜드를 롯데레드페스티벌 단독으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롯데온은 뷰티 및 패션 브랜드를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하는 한편,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른 무더위에 맞춰 에어컨 최대 20만원 즉시할인을 혜택을 포함해 에어컨과 선풍기, 냉장고 등의 계절가전을 최대 25% 저렴하게 선보이는 한편, 계절가전과 연계된 케어서비스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에서도 올해 출시된 제습기, 서큘레이터 등 계절가전을 최대 10% 할인하며 주요 브랜드별 특가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롯데홈쇼핑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마트에서 수령할 수 있는 PB ‘오늘좋은’의 생필품 또는 ‘요리하다’의 가정간편식을 증정해, 온·오프라인 연계 쇼핑 혜택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여행, 관광, 문화 등 고객의 일상을 아우르는 계열사들도 참여해 고객 혜택을 풍성하게 구성했다.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호텔, 면세점, 월드는 각각 롯데호텔 부산과 제주 숙박 최대 30%, 선불카드 LDF PAY 20%, 아쿠아리움 및 서울스카이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연일 매진을 이끌었던 시네마의 '1+1 관람권'과 '영화4천원+콤보3천원' 할인권은 올해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GRS는 엔제리너스 스노우 음료 2종 40%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한편, 롯데문화재단은 콘서트홀 티켓을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레드페스티벌’ 기간에 고객 100명을 추첨해 100만 엘포인트도 증정한다. 롯데온의 앱(App)과 홈페이지의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페이지에서 행사 참여 계열사에 1번만 결제해도 ‘100만 엘포인트 적립’ 응모가 가능하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이번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은 국내 최다 쇼핑 카테고리에서 최대 반값 수준의 할인과 더불어 계열사를 방문할수록 커지는 엘포인트 적립 등 고객들이 모든 일상에서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롯데 유통군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기 위해, 하반기에도 새로운 혜택을 풍성하게 구성해 고객들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패션뷰티 시크 세일’을 열고, 여름 옷과 뷰티 제품을 모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라이브방송 및 캐시백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여름옷 판매량이 급증하는 것을 반영해 상반기 마지막 패션뷰티 할인전으로 기획했다. 실제로, G마켓이 최근 2주간(5/10~5/23) 전년대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용 의류 판매량이 30%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여름용 니트가 인기다. 남성 여름니트는 전년 대비 4배 이상(340%), 여성 여름니트는 7배 이상(670%) 판매 증가했다. 이 외, ‘여성 원피스’(270%), ‘냉감소재 이너웨어’(103%)도 잘 팔렸다. 시원한 소재의 옷을 찾는 4050 여성을 중심으로 ‘냉감소재 마담의류’도 3배 이상(216%) 판매가 늘었다.
 
G마켓과 옥션은 여름 옷 인기에 ‘패션뷰티 시크세일’을 통해 강력한 할인은 물론, 여름 신상 의류와 뷰티 상품을 제안한다.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과 브랜드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되는 중복쿠폰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여름 신상’ 코너에서는 ▲에고이스트 ▲캔마트 ▲타미진스 ▲WPC ▲리르 ▲맥퀸뉴욕 등 패션 뷰티 브랜드의 2024 S/S 신제품을 소개한다.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핫딜’ 코너에서 최저가에 도전하는 특가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27일 G마켓은 ‘오르시떼 여름 커플잠옷’, ‘슈펜 캐주얼 슈즈/가방’ 등을, 옥션에서는 ‘지이크 남성 셔츠/티셔츠/슬랙스’, ‘로즈맘 마담의류’ 등을 제안한다. G마켓은 매일 단 3시간 동안 판매하는 ‘타임특가딜’도 진행한다.
 
G마켓은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총 5회에 걸친 라방을 열고, 사은품 이벤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첫 번째 방송은 27일 오전 10시에 진행하는 ‘WPC/GAP/골드앤’편으로, 시즌 세일 상품을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이후 ‘이지바이/포커스코리안/플루크 편’(27일 11시), ‘요즘에 팬츠 편’(28일 11시) ‘메트로시티 편’(29일 10시), ‘닥터자르트 편’(31일 10시)을 진행한다. 

구매고객 대상 이벤트도 풍성하다.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쿠폰이 적용된 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50명을 선정해 스마일캐시 1만원을 지급한다. 모바일 소액결제로 처음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캐시백 혜택도 있다. 최대 3만원까지 결제액의 7%를 스마일캐시로 지급한다. 

G마켓 패션뷰티사업실 이중복 실장은 “이른 더위에 여름철 데일리룩이나 홈웨어, 바캉스룩 등의 패션부터 휴가철 필요한 샌들, 가방 등의 굿즈와 뷰티상품을 엄선해 한자리에 모았다”며 “캐시 지급 이벤트와 라이브방송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오는 6월 1일 토요일 성남시청 잔디광장에서 ‘손바닥 농장 팜팜’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손바닥 농장 팜팜’은 NS홈쇼핑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시행한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에 따라 판교생태학습원과 진행해온 환경 축제로 2016년부터 매년 판교 화랑공원에서  만나왔다. 환경의 날에 맞춰 도시 안 농장체험을 비롯 생태 환경적인 삶에 대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환경, 예술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작년 행사에서는 4000여명의 시민이 방문하기도 했다. 

올해는 커진 행사 규모에 따라 더 많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성남시청 앞 잔디광장으로 장소를 옮겨 진행한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 △생생오감놀이터 △팜팜체험 △주렁주렁전시회 △기후위기퍼레이드 등이 진행되며 총 22개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상무는 “’손바닥 농장 팜팜’에서의 체험은 환경의 날을 맞아 나의 삶과 자연, 환경 보전을 생각해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시민도 자연과 교감하고 건강한 먹거리와 여가활동을 즐기는 풍요로운 자연속의 삶을 누리기를 바라는 NS홈쇼핑의 뜻을 담은 ‘손바닥 농장 팜팜’ 행사에 많은 분들의 기대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다음달 2일까지 일주일간 여름철 가전, 패션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Pre-Summer 여름가전 페스타’를 열고 계절가전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등 가전 대표 브랜드의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등을 대표 상품으로 준비했다. 행사카드 결제시 최대 5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쓱닷컴은 ‘썸머 패션 위크’에서 여름 신상품을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인다. 럭키슈에뜨, 온앤온 등의 여성복을 최대 45% 할인한다. 헨리코튼, 시리즈 등의 남성복은 10%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아동복도 50%까지 할인하며, 헬렌카민스키 등의 잡화류도 혜택가에 선보인다.

역시즌 상품도 준비했다. 블랙야크, 네파, K2, 컬럼비아 구스다운 점퍼를 최대 75% 할인가에 판매한다. 아디다스골프, 헤지스골프, 빈폴골프를 비롯한 역시즌 골프웨어와 인기 명품으로 손꼽히는 몽클레르 패딩과 톰브라운 니트, 바버 자켓 등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올 여름을 쾌적하게 보내기 위해 꼭 필요한 가전제품과 계절을 넘나드는 다양한 의류를 쓱닷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리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중국 항저우 직영 1호점에 이어 두번째 직영 매장을 추가 개점하고 중국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중국 항저우는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문화 유적이 공존해 지상 위의 천국이라 불리며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도시다. 또한 지난해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최지로 이름을 알렸으며, 유명 IT기업의 본사들도 위치해 있어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고 소비력이 강해 중국 대표 ‘경제도시’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교촌치킨 항저우 따위에청점’은 항저우 중심부에 자리한 유명 쇼핑몰에 입점, 인근에 항저우 내 고급 주거 단지 지역에 있어 젊은 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매장은 쇼핑몰 지하 1층 내 지하철 연결 통로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의 방문도 끊이지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촌은 이 곳 ‘교촌치킨 항저우 따위에청점’에서 교촌의 30여 년 소스 노하우를 담은 시그니처 메뉴와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항저우 내 젊은 층 고객들 확보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짭잘, 매콤, 달콤한 맛을 선호하는 중국 고객들을 겨냥해 교촌(간장), 레드, 허니 등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를 중심으로 입맛을 사로 잡을 예정”이라며 “이외에도 다양한 현지 특화 메뉴를 통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은 지난해 12월 20일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항저우중심몰’에 ‘교촌치킨 항저우중심점’을 신규 오픈한 바 있다. 매장 개점 한 달여 만에 한화 기준 2억1000만원대 매출을 올리며 단숨에 아시아권(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 대만) 60여 곳 교촌치킨 매장 중 1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교촌은 올해 상반기 내로 3호점을 추가 개설해 중국 내 1선 도시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현재 중국의 교촌치킨 매장은 상하이, 항저우, 난징, 창저우 등 4개 도시 내 15곳(항저우 2호점 포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항저우 내 지리적 위치, 현지 외식 트렌드 등을 반영해 심혈을 기울여 오픈한 직영 매장인만큼 철저하게 품질 및 고객 서비스 관리에 힘쓰며 매장 운영에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 해외 전역에 교촌의 맛과 K-푸드 전파에 앞장서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히말라야 산맥에서 캔 암염을 깨끗하게 여과한 프리미엄 꽃소금 ‘히말라야 눈꽃소금’을 출시한다.

신제품 ‘히말라야 눈꽃소금’은 히말라야 산맥의 소금 광산에서 캔 암염을 사용한다. 산화철 등 분홍색을 띠는 성분 때문에 일명 ‘핑크솔트’로 불리는 히말라야 암염은 깔끔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도는 특유의 짠맛을 낸다.

대상은 핑크솔트가 가진 고유의 짠맛을 살리면서 더욱 깨끗한 품질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여과 과정에 특별히 신경 썼다. 암염을 깨끗한 물에 녹이고 물에 녹지 않은 큰 성분들을 가라앉히는 침전여과를 두 번 진행하고, 물에 녹지 않은 작은 성분들은 초미세 필터로 한 번 더 걸러내는 3단 여과 클린공정을 진행했다. 이렇게 3단 여과한 암염수를 순백의 꽃소금만 남도록 오랜 시간 끓이고 결정화해 깨끗하고 새하얀 눈꽃소금을 개발했다. 눈꽃을 닮은 작고 보송한 소금 입자는 물에 쉽게 녹아 요리가 용이하고, 간수 특유의 쓴맛이 없어 깔끔한 음식 맛을 낼 수 있다. 

‘히말라야 눈꽃소금’은 지퍼백으로 보관이 편리한 파우치형과 정밀하게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용기형으로 출시한다.

전은주 대상 CM2팀장은 “깨끗하게 3단 여과한 고품질의 ‘히말라야 눈꽃소금’이 고객들의 다양한 요리에서 빛을 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정원에서 선보일 프리미엄 암염 제품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40년 이상 쌓아온 발효 기술과 식물 영양소 연구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고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사업에 본격 나선다.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은 식물 속 생리활성 물질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신규 론칭하며 제품 라인업 2종을 먼저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건강식물원’은 매일 먹는 음식이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것처럼 우리의 몸을 건강이 자라는 정원으로 규정했다. 흙 속의 씨앗이 싹이 움트고, 뿌리를 뻗어 자라나며 잎이 무성해지고 꽃이 핀 후 열매를 맺는 것처럼 식물이 가진 영양소를 활용해 건강의 근원이 되는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자는 의도를 담았다.

풀무원의 40년의 역사와 자산을 되돌아보며 풀무원만이 선보일 수 있는 가장 풀무원다운 건강식품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선보인다.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함께 지속가능한 식품 개발 원칙을 건강식품 카테고리에도 적용해 이를 확대하고자 했다. 풀무원의 핵심 가치를 담아낸 이번 브랜드는 40여 년 식물 영양소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식물 속의 생리활성 물질의 기능을 규명해나감과 동시에 식물성 건강식품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안해 나갈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풀무원건강식물원’ 브랜드 론칭과 함께 핵심 제품인 ‘파이토 에너지 샷’을 함께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40년 전 풀무원의 최초 사업인 건강식품 사업 정신을 이어나감과 동시에 1989년 출시된 풀무원의 야채 발효 제품을 복각해 출시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풀무원건강식물원’ 론칭 후 소비자 접점 활동도 전개한다. 공식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을 오픈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식물 영양소인 파이토케미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도록 할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오경림 대표는 “40년간 쌓아온 풀무원 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에 책임감을 가지고 브랜드와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브랜드 기획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풀무원이 40년 이상 지속적으로 연구해 온 식물 영양소 데이터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식물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풀무원다운 지속가능 건강식품을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균형 잡힌 식물 영양소 섭취를 도울 수 있는 건강식품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이며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제66회 밀양아리랑대축제에 참가해 선보인 ‘불닭 페스티벌’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지역 밀착형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밀양 영남루 및 밀양강 일원에서 펼쳐진 제66회 밀양아리랑대축제의 아리랑 주제관 인근에서 열렸다. 밀양아리랑대축제는 1957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이어져 오는 경상남도 대표 향토 축제다. 올해는 ‘영남루의 꿈, 밀양아리랑의 빛’이라는 주제로 성대하게 펼쳐졌다.

불닭 페스티벌 팝업스토어는 내·외관을 불닭볶음면을 대표하는 빨간색과 대표 캐릭터 호치로 꾸미고, 라면, 소스, 불 모양의 패널 등을 곳곳에 배치해 주목도를 강화했다. 팝업스토어는 게임존, 포토존, 전시존 등 3가지 구역으로 꾸렸으며, 방문객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불닭 페스티벌 오픈 첫날에는 평일 아침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이 몰려들며 대기줄이 형성됐으며, 주말에는 더욱 많은 인파가 몰렸다. 총 4일간 약 1만 5천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불닭볶음면의 수출 전진기지인 밀양에서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고, 많은 방문객 분들이 여러 이벤트를 즐겨 주신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지역 밀착 사업을 비롯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찾아갈 수 있는 여러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서경배)은 지난 22일 2024년 '장원(粧源) 인문학자'를 선정하고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연구비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여식 현장에는 서경배 이사장을 비롯해 재단 이사진으로 활동 중인 서울대 이석재, 민은경, 구범진 교수가 함께 참석했다. 서경배 이사장은 올해 장원 인문학자 4기로 선정된 김영연(서울대학교 국문학 박사), 김준영(일리노이 주립대 시카고 캠퍼스 철학 박사) 연구자에게 증서를 전달했다. 두 연구자는 앞으로 4년간 월 4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지난 2월 장원 인문학자 연구자 공개 모집을 진행하고, 인문학 분야 석학으로 구성한 기획 위원회를 통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쳤다. 그 결과 각자의 연구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학계 기여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은 최종 2명의 연구자를 선정했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 사업은 올해로 4기를 맞았으며, 1~3기 연구자 중 3명이 동시에 대학에 임용되어 강단에 서는 영예도 누렸다. 이는 신진 연구자에게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장원 인문학자 사업의 존재 가치를 증명한 사례이다.

재단 이사진으로 활동 중인 서울대 철학과 이석재 교수는 "앞으로도 연구자에게 안정적인 연구 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적으로 유의미한 연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순수 기초 학문 분야의 안정적 생태계 구축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재단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컬리는 자사와 협력하고 있는 중소 기업들이 사업 초기보다 큰 폭의 성장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컬리의 강점인 신선배송 역량과 큐레이션, 파트너사들의 품질우선주의 등이 시너지 창출로 이어졌다.

지난 21일 론칭 9주년을 맞은 컬리가 2016년부터 현재까지 함께하고 있는 30여 개 주요 협력사의 성장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3년 말 기준 파트너사의 매출은 평균 4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상품 공동 기획과 품질 관리, 브랜드 가치 상승 등을 위해 컬리와 파트너사가 함께 노력한 결과다.

컬리가 구축한 풀콜드체인(full-cold-chain)을 비롯해 상품 큐레이션, 샛별배송, 데이터 분석 시스템 ‘데이터 물어다 주는 멍멍이’ 등은 파트너사들의 성장 동력이 됐다. 컬리에서 오랫동안 다양한 샐러드 상품을 공급하는 파트너사 ‘샐러드판다’의 경우 매출이 약 140배 성장했다. 창업 이후 늘어나는 주문량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신선 배송과 관리, 수요 예측 등이 필요했고, 컬리는 샐러드판다의 어려움을 함께 해소해 줄 수 있었다.

컬리온리(Kurly Only)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김소영 아띠장의 안단테(법인명 안단테데이어리코리아)’는 컬리와 함께 국내 숙성치즈의 확산을 이끌었다. 컬리 상품선정위원회가 지닌 식재료의 이해도와 큐레이션이 큰 힘이 됐다. 숙성치즈의 경우 특유의 독특한 향과 맛에 소비자들에게 익숙치 않은 경우가 많았지만 다양한 구색의 숙성치즈와 각 상품의 특성을 세심하게 콘텐츠화해 고객을 설득하는 데 집중했기 때문이다.

부산 로컬 맛집 ‘사미헌’의 갈비탕은 컬리와 손잡고 간편식 시장에 안착했다. 사미헌은 간편식 제조시설을 갖추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받았지만 컬리는 훨씬 까다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관련 제조 시설이 컬리의 품질 기준을 완전히 맞추는 데까지는 약 1년의 시간이 걸렸다. 이후 사미헌 갈비탕은 판 매 첫 달 컬리를 통해 1279팩을 판매했고, 같은 해 12월에는 한 달간 무려 2만1032팩을 판매했다. 수요가 늘자 2019년 6월에는 공장의 증축이 이뤄지기도 했다. 그 결과 2015년 일 최대 500여 팩을 생산하던 사미헌의 생산 역량은 2022년 1월 기준 일 최대 2만5000팩으로 50배 이상 증가했다.

반찬 가게의 편견을 깬 ‘도리깨침’ 역시 컬리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파트너사로 꼽힌다. 도리깨침은 편리하면서도 세련되게 맛과 건강을 만족시키는 게 특징이다. 이러한 품질우선주의는 컬리와 만나 큰 시너지를 냈다. 반찬의 특성상 상품별로 신선도를 유지해야 했다. 일반 이커머스 플랫폼의 경우 상품의 변질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았다. 하지만 컬리는 업계 최초 식품 전용 냉장/냉동 창고를 구축해 각 품목 별로 최적의 보관 온도를 유지하는 게 가능했다. 더욱이 새벽에 집 앞까지 배송되는 만큼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배송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도리깨침의 성장에 힘이 됐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지난 9년간 품질을 우선시하는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생산자와 판매자, 소비자 모두가 상생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사가 일본 식품전문전시회에 참가해 스페셜티(고기능성) 식품 소재와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였다.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동경 식품소재 및 첨가물 박람회 ‘IFIA 2024’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IFIA는 식품 소재와 식품 첨가물, 기능성 식품 관련 신제품이나 신기술을 발표하는 행사로, 전 세계 300여 개 업체와 2만5000여 명의 방문객이 모이는 국제식품박람회이다. 

삼양사는 현지 유통사와 실수요업체를 대상으로 영업 활동을 전개해 판로를 넓히고, 경쟁사와 시장 트렌드를 탐색하기 위해 4년째 해당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건강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중점적으로 알렸다.
 
알룰로스는 설탕 대비 70% 정도의 단맛이 나는 제로 칼로리 대체 감미료이다. 삼양사는 지난 2016년 자체 개발한 효소 기술로 액상 알룰로스 대량 생산에 성공하고, 2020년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갔다. 현재 B2C 프리미엄 당 브랜드 ‘트루스위트’와 B2B 브랜드 ‘넥스위트’를 통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고, 탄산음료를 비롯한 유제품, 소스 등 다양한 식품군에 폭넓게 쓰이고 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삼양사는 지난 2021년부터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로 액상 및 분말형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생산하고 있다. 

삼양사는 이들 소재를 활용해 일본에서 ‘저칼로리’와 ‘식이섬유 강화’ 표시 기준을 충족하는 식물성 젤리를 만들어 시식 샘플로 제공하고, 알룰로스 최신 연구 동향이 담긴 신규 브로슈어를 배부해 방문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삼양사 이상훈 식품BU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지 트렌드를 파악하고 잠재 고객사 범위를 넓힐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식품 전시회에 참가해 삼양사 스페셜티 소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을 개최하고 오는 10월 1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36년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으로 매 2년마다 개최하며 실력 있는 여성 작가를 발굴해오고 있다. 지난 16회 동서문학상에는 약 1만8500편의 작품이 접수돼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으로서의 입지를 확인하며 예비 작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자유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동시) 등 4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한다. 대한민국 여성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동서문학상 홈페이지 또는 우편을 통해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22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1000만원을 포함해 총 7900만원 규모다. 또한 대상과 각 부문 금상 수상자에는 종합문예지 ‘월간문학’에 작품이 수록되는 등단 기회와 한국문인협회의 입회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이번 문학상 응모 기간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유명 작가로부터 글쓰기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배워볼 수 있는 ▲멘토링 클래스,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일대일 글쓰기 지도를 받는 ▲멘토링 게시판 외에도 야외에서 진행하는 창작 워크샵 ▲문학캠프 등 참가자들의 문학적인 성장을 돕는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17회를 맞은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뛰어난 신진 작가들을 꾸준히 발굴해왔다”며 “올해도 역시 다채로운 삶의 향기와 함께 마음에 울림을 전하는 작품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쿠팡이 ‘베이비&키즈 페어’를 내달 2일까지 열고 여름 시즌을 위한 육아용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킨도, 베베숲, 궁중비책 등 쿠팡 인기 브랜드가 육아 관련 생활 필수품, 먹거리, 패션 상품 9000여 개를 할인가에 내놨다.

쿠팡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다양한 상품관을 준비했다. 기간 한정 특가관에는 여름용 기저귀부터 선케어, 외출용품 등이 3~5일마다 파격 할인가에 공개된다. 쿠폰 할인관은 와우회원 전용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가에 더해 구매금액대 별 4000원부터 최대 2만원까지 추가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일 새로운 할인가 상품을 선보이는 브랜드관과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관도 있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는 ▲도리도리 퓨어 물티슈 캡형(100매 x 10팩)이 8000원대 ▲2024 하기스 매직컴포트 대형 4단계 팬티형 남여공용(100매)이 3만원대 ▲토드비 B3 멀티 부스터 유아 키높이 방석 의자 카시트는 4만원대 등이다.

프리미엄 유아매트를 비롯해 다양한 육아용품으로 이번 기획전에 참여한 꿈비의 박영건 대표는 “인기 제품인 유아매트와 더불어 지난해 출시한 쿨시트와 모기패치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이번 기획전에 선보인다”며 “최근 쿠팡에서의 월매출이 매년 20%씩 늘고 있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기저귀와 물티슈 등 육아에 필수적인 상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다양한 육아템 기획전을 마련해 '육아 동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BBQ가 무형의 지식산업인 프랜차이즈 산업의 최고 전문가를 29년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패밀리(가맹점) 기초과정교육에서 800번째 기수를 배출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BBQ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는 ‘패밀리 기초과정교육’은 신규 매장 오픈을 준비하는 예비 패밀리를 외식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필수 교육 프로그램이다. 2주간의 합숙을 통해 외식 사업 모델, 식품위생법, 매장 운영 관리 등의 기초 이론 교육과 더불어 QCS(품질, 청결, 서비스) 관리 및 제품 조리 실습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취득해야만 BBQ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지난 29년간 총 3만5000여 명의 패밀리를 외식 전문 사업가로 변신시킨 패밀리 기초과정교육은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로도 불리며 업계에서 가장 모범적인 교욱 시스템 사례로 꼽힌다. 이를 통해 제너시스BBQ 그룹은 무형의 지식산업인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전 지점 동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러한 교육 시스템의 기반에는 '교육'과 '품질'이라는 핵심 가치를 강조한 윤홍근 회장의 철학이 있다. 윤 회장은 창립 당시부터 사무실 절반을 교육 공간으로 활용하고 초기 자본금의 60%를 교육에 투자하는 등 독자적인 프랜차이즈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패밀리 교육에 집중했다. 이후 2003년에는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경기도 이천시에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을 설립했다.

BBQ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마스터프랜차이즈 관계자와 현지 매장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동일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업계 최대 규모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보유한 BBQ가 전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치킨대학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 시스템 덕분"이라고 전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26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한 ‘2024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은 서울 지역 내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건립을 위해 참가비를 전액 기부하는 모금 행사로,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 약 3000명과 협력사들의 후원으로 모인 약 1억1600만원이 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이하 RMHC Korea)에 전달됐다.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병원 근처 제2의 집이다. 

이날 행사에서 환영사로 시작을 연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으로 여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아픈 어린이 환자와 그 가족을 위해 동참해 주신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언제나 여러분 곁에 친구 같은 맥도날드로, 우리 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맥도날드로 늘 함께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한 RMHC Korea의 제프리 존스 회장은 “우리나라 아이들 한 명 한 명이 너무나 소중하다”며, “이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이 소중한 아이와 가족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선물해 주셨다”고 깊은 감사를 표했다.
 
맥도날드가 1988년 국내 진출부터 함께 협력해 온 매일유업의 김선희 부회장도 이날 자리를 빛냈다. 김 부회장은 “매일유업은 지난 25년간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을 앓고 있는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 생산과 사회 공헌 활동을 오랫동안 펼쳐왔다”며 “이 행사가 환아와 가족들에게 큰 힘과 희망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평화광장 걷기 코스에는 행사의 공식 유니폼인 노란색 티셔츠를 입은 참가자들이 나란히 걸으면서 일대가 노란색으로 물드는 장관이 펼쳐지기도 했다. 어린아이와 손잡고 함께 걷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친구와 연인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모여 광장을 활기차게 만들었다.

기부 행사라는 취지에 공감한 유명 인사들도 자리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 초반에는 치어리더 박기량과 EBS ‘자이언트 펭TV’의 펭수가 참가자들과 몸풀기 체조를 함께 했으며,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활약 중인 전 펜싱 선수 김준호도 가족들과 함께 걷기에 동참했다. 맥도날드 TV 광고에 출연한 바 있는 가수 육중완과 배우 김광규도 참가자들과 함께 걸으며 맥도날드와의 끈끈한 인연을 드러냈다. 난치성 질환을 이기고 최근 기적처럼 회복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는 실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머물렀던 어린이 가족과 함께 걸으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맥도날드를 비롯한 후원사들의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선물이 제공됐다. 맥도날드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주제로 브랜드존을 꾸며 국내산 식재료를 통해 로컬 소싱을 실천하는 맥도날드의 노력을 알렸다. 브랜드존 앞에는 준비된 게임에 참여하려는 참가자들의 긴 줄이 이어지기도 했다.

○..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가수 ‘이효리’를 일품진로 브랜드 모델로 전격 발탁, ‘이효리는 일품단심’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진정성을 추구하는 일품진로와 이효리의 이미지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했다고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일품진로와 이효리가 함께하는 첫 광고인 만큼 ‘이효리는 일품단심’ 슬로건을 바탕으로 일품진로의 맛과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데 집중했다. 애주가로 잘 알려진 이효리가 선택한 좋은 술 ‘일품진로’를 즐기는 모습을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담았다.

광고는 모델 이효리가 거리를 걸으며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가지, 잘 어울리는 옷(衣), 맛있는 음식(食), 좋은 술(酒)’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된다. 다이닝 바에 도착한 이효리는 일품진로를 즐기는 특별한 방법을 설명한다. 다이아몬드 뚜껑을 열자마자 향을 맡은 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느끼기 위해 첫 잔은 스트레이트로 마시고 음미한다. 이어 카메라를 보며 ‘이 맛의 비밀은 100년이야’라고 속삭이고 ‘100년 증류주 기술로 완성하다’라는 자막과 함께 화면이 전환된다. 이효리의 진심을 담은 슬로건 ‘이효리는 일품단심’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광고는 마무리 된다. 바로 그때, 이효리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으로 다시 등장, “100년, 따라 올 수 있겠어?”라는 이효리의 내레이션으로 다시 한번 마무리 된다.

이효리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은 지난 24일 유튜브와 SNS를 시작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모델 이효리의 이미지와 일품진로 브랜드 이미지가 닮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일품진로 브랜드 최초로 모델을 발탁한 만큼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카레’를 필두로, 다양한 F&B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 강화에 나서고 있다. 창작의 가치를 알리는 디자인 스토어 ‘오브젝트’와 연계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빵 맛집 ‘만동제과’와 ‘카레빵’을 출시하며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오뚜기는 최근 식유통업계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디자인스토어 및 다양한 F&B 브랜드 협업을 통해, 기존 소비자층은 물론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오뚜기 브랜드 헤리티지를 보다 색다르고 유쾌하게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DIY(Do It yourself)’ 열풍을 고려한 체험형 팝업을 선보여 화제다. 최근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백꾸(가방 꾸미기) 등 DIY 굿즈 및 이를 활용한 커스텀이 트렌드로, 와펜을 활용한 DIY 꾸미기 공간인 ‘옵젵상가’와 협업해 오뚜기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을 기획했다. 내달 3일(월)까지 옵젵상가 서교점에서 ‘오뚜기와 함께하는 옵젵상가: 꾸미기 천재들의 카레 홀릭’을 주제로 매일 오후 12시부터 9시까지 열리며, 오뚜기 대표 제품 ‘오뚜기 카레’, ‘케챂’, ‘마요네스’ 등을 본딴 와펜을 베이스 키링, 북마크 등과 조합해 각 개성이 담긴 특별한 아이템을 꾸며볼 수 있다.
 
유명 빵집과 카레 맛집 등과 협업도 추진했다. ‘카레에 진심’인 오뚜기 카레와 ‘빵에 진심’인 만동제과와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카레를 활용한 색다른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카레빵을 출시했다. 오뚜기 카레로 속을 채우고, 시금치와 토마토를 곁들인 겉바속든 ‘카레 크로와상’과 오뚜기 카레로 만든 카레 소스와 고소한 건새우가 듬뿍 들어간 ‘새우 카레 바게뜨’ 2종으로, 내달 9일까지 만동제과 성수점에서 종류별 1일 55개 한정 판매한다. 내달 22일까지는 용산구 보광동의 카레전문점 ‘어제의 카레’에서 오뚜기 ‘3일 숙성카레’를 활용한 카레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오랜 시간 정성스럽게 끓인 오뚜기 카레를 베이스로 한 카레라이스와 카레소바 메뉴를 선보이며, 풍미 깊고 진한 오뚜기 카레 맛이 담긴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지속가능한 미식 생활 실천 방법으로 카레를 소개하는 워크숍과 다이닝도 연다. 지속 가능한 미식을 제안하는 푸드 큐레이션 플랫폼 ‘아워플래닛’과 협업해, 오는 11월까지(8월 제외) 매월 마지막주 주말 ‘플래닛랩’(서울 종로구 옥인길 71 2층)에서 진행된다. 5월은 ‘카레가 뭐예요?X토마토’를 주제로 카레 기원 및 제철 식재료 토마토와 카레의 페어링에 대해 소개됐다. 식사뿐 아니라 카레 클래스 수강을 원할 경우 ‘워크숍’을 사전 신청하고, 식사만 원할 경우 ‘다이닝’을 신청하면 되며, 참여 신청 소식은 매월 오뚜기 공식 인스타그램과 아워플래닛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창립 55주년, 카레 55주년을 맞아 MZ세대가 오뚜기 브랜드 헤리지티를 보다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최근 대세인 ‘옵젵상가’, ‘만동제과’ 등과 협업해 다양한 협업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폭 넓은 소비자층이 오뚜기 브랜드를 더욱 새롭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색적인 협업 프로젝트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이 한식 셰프 육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를 통해 한식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선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뉴욕의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NARO’에서 퀴진케이와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들이 손잡고 ‘팝업 디너’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뉴욕 현지 언론사 및 미국 외식업계 오피니언 리더 등을 초청해 전통한식의 품격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팝업 디너’에서는 ‘Naro’와 미슐랭 2스타 ‘Atomix’를 운영하는 박정현 셰프, ‘주은’의 박주은 셰프와 퀴진케이 영셰프 2명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시장을 개척한 K-푸드 세계화의 여정과 한식의 글로벌 가치를 소개했다.
 
두 스타 셰프는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담은 한식 코스를 선보였다. 더덕, 잣, 된장, 참나물, 냉이 등 한국 고유 식재료를 활용했고, 특히 타락죽, 김굴냉채, 등심양념구이 쌈밥 등을 선보였다. 디저트로 선보인 개성약과와 조개송편, 붕어빵 모양의 팥 마카롱도 큰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 참가한 현지 외식업계 관계자는 “음식이 매우 환상적이었고, 특히 등심양념구이 쌈밥, 반찬 플레이트는 한국의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여서 인상깊었다”면서, “이런 행사를 통해 한국문화와 음식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CJ제일제당의 이번 행사 후원이 한국 미식 문화 해외 확산을 더욱 가속화하는 기회가 됐으며, 퀴진케이 소속의 영셰프들에게도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함 경험을 제공했다고 평가한다. 

이번 행사에 크루(Crew)로 참여한 퀴진케이 영셰프는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거장 셰프들의 곁에서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한식 전도사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K-푸드의 미식화ㆍ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서 한식의 가치와 규모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미쉐린 셰프가 연 한식 팝업 레스토랑에 된장, 쌈장, 고추장, 매실청 등 CJ제일제당의 장류를 제공해 한식 보급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셰프들의 행보를 적극 지원한 바 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담당자는 “이번 뉴욕 팝업 행사를 통해 한식 파인다이닝이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역량 있는 셰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고 한식 세계화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 발달장애인 음악단 ‘농심 신(辛)나는 심(心)포니’가 창단 1주년 및 한국ㆍ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을 맞아 6월 19일 이탈리아 로마 한국문화원에서 공연한다. 

‘농심 신나는 심포니’는 농심이 지난해 5월 ESG경영의 일환으로 피아노, 첼로, 기타, 색소폰, 드럼, 성악, 보컬 등 다양한 파트의 발달장애인 음악인을 직원으로 채용해 창단했다. 현재 21명의 음악인이 농심 신나는 심포니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서울특별시, 주(駐)이탈리아 한국문화원, (사)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이하 ‘아트위캔’)이 후원하는 행사로, 한국과 이탈리아간 친선교류와 함께 K컬처의 우수성을 알리고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심 신나는 심포니’ 멤버 7명과 사물놀이 공연팀 등 총 14명의 발달장애인 직업연주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농심 신나는 심포니는 아트위캔의 교육과 연주기회 발굴로 지난해 농심 본사와 안양공장은 물론 전국에서 135회 공연을 치룰 만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한국ㆍ캐나다 수교 60년을 맞아 캐나다 오타와에서 국제교류 공연도 가진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장애인에 대한 일반의 편견을 개선하고, 음악인으로서 꿈을 키워가는 장애예술인을 지원하기 위해 음악단을 창단했다”며 “단원들이 자신감을 갖고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하고 있어 사업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굿즈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천원(가성비), 매장(신나는 놀이터), 쇼핑 바구니(가득 담아도 부담 없는) 등 다이소 시그니처를 담은 ‘다이소 굿즈’와 기본, 성실, 끈기, 열정 등의 경영도서 스토리를 담은 ‘경영도서 굿즈’로 기획했고, 인형, 팬시용품, 텀블러 등 총 16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다이소 굿즈는 다이소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볼이 빵빵한 친구들 캐릭터’로 귀엽게 표현한 게 특징이다. ‘유니폼 다람쥐 인형’은 ‘볼이 빵빵한 친구들 다람쥐 캐릭터’가 다이소 매장 유니폼인 빨간 피케 셔츠와 파란 앞치마를 입고 있는 디자인으로 나와 눈길을 사로잡는다. ‘스탠딩 점착 메모지’는 점착 메모지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세워진 모습이 매장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상단에 다이소 로고가 디자인됐고, 점착 메모지도 다이소 쇼핑백, 쇼핑 바구니, 다이소 물류차 등으로 구성해 더욱 재밌게 느껴진다. ‘수납 바구니’는 쇼핑 바구니 형태로 전면에 ‘DAISO LOVE CLUB’ 레터링과 ‘볼이 빵빵한 친구들 캐릭터’로 디자인되어 수납용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경영도서 굿즈는 아성다이소 창업주인 박정부 회장의 경영도서 ‘천원을 경영하라’의 글귀를 상품에 담아 기획했다. ‘좋은 습관 세트’는 습관과 꾸준함 등이 관련된 글귀와 상품으로 구성했다. 물을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트랩 텀블러’에는 ‘작은 것 하나하나, 당연한 것을 꾸준히’ 같은 글귀가 적혀 있고, 필기를 열심히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볼펜 세트’에는 ‘열정에는 유효기간이 없다’, ‘잘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한다’ 등의 글귀가 적혀있다.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천원의 가치를 소중히 알고 현명한 소비를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6공 현금 바인더’도 판매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더 다양한 쇼핑 경험을 드리기 위해 이번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이소 매니아들을 위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Cold Tomato Garden(콜드 토마토 가든)’을 주제로 잘 익은 제철 토마토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차가운 토마토 스튜에 저칼로리 곤약면과 야채, 해산물을 등 다채로운 식재료를 넣어 만든 ‘콜드 토마토 스튜 곤약면’(1만3900원) △송이토마토에 크림치즈, 바질 페스토를 올린 ‘송이토마토 카프레제 스쿱 샐러드’(3800원) △토마토와 오이, 바질을 넣어 시원하게 즐기는 ‘콜드 토마토 스프’(6300원) 등이다.

또한 △토마토와 달콤한 꿀, 얼음을 갈아 만든 새콤 달콤한 ‘토마토 크러쉬’(5900원) △달콤하고 시원한 ‘수박 크러쉬’(5900원)도 시즌 음료로 함께 선보였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신메뉴를 포함해 2만원 이상 메뉴 주문 시 ‘콤부차 음료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매장에서 콜드 토마토 스튜 곤약면과 플레이트 샐러드 주문 시 피그인더가든 캐릭터 ‘피기’가 그려진 띠부씰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지난 겨울시즌 한정적으로 선보였던 토마토 스튜 곤약면과 해산물 스튜 곤약면이 큰 인기를 끌며 재 출시 요청이 많아 이번 여름에 차가운 버전으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계절에 잘 맞는 다양한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KT&G복지재단이 지난 25일,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담장에 벽화를 그리는 ‘아름드리 꿈그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름드리 꿈그림’은 벽화로 꾸며진 밝은 등굣길을 만들어 지역사회 경관을 개선하기 위한 봉사활동으로, 지난 2005년 시작돼 지금까지 총 63개 학교에서 진행됐다.

이번 벽화그리기 활동은 KT&G복지재단 직원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15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시 강동구 선린초등학교에서 실시됐다. 봉사자들은 175m에 이르는 학교 담벼락 안팎을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다양한 그림으로 채웠다. 특히 미술 전공 대학생들이 직접 도안 디자인과 스케치를 담당하고 채색활동을 지도하며, 벽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다 함께 행복을 나누는 선진 복지의 실현’이라는 슬로건 아래 KT&G복지재단은 다양한 공익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사회복지사업으로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은 생물다양성 증진과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서울 중랑천 ‘수달 보호지역’ 지정 캠페인 후원 등 다양한 수달 보호 사업을 전개한다. 천연기념물 제330호이자 멸종위기 1급 야생생물인 수달은 국내 하천 최상위 포식자로 해당 하천 생태계가 건강한지 아닌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표종이다.

LG생활건강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함께 2022년 서울 여의샛강생태공원에 수달 놀이터, 보금자리를 조성하며 수달 보호 사업을 처음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한강의 대표 지류인 중랑천(총 연장 36.5㎞)을 중심으로 수달 쉼터를 만들고 도심 내 수달 보금자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활동 3년차인 올해는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수달의 항구적인 보호를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 중랑천 수달 보호지역 지정을 건의할 계획이며, LG생활건강은 이를 후원하기로 했다. 보호지역이란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규제·관리하는 지역이다. 중랑천에는 현재 중류에 야생생물보호구역, 청계천이 합류하는 하류에 철새보호구역이 지정돼 있다.

최근 중랑천에는 사람의 간섭이 덜한 곳을 중심으로 최소 5마리 이상의 수달이 서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LG생활건강은 서식지 보전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자는 취지로 이번 수달 보호지역 지정 캠페인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LG생활건강은 수달 사진전, 모니터링 보고서 발간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한강 지류인 중랑천 수달 보호로 하천 생태계가 회복되면 본류인 한강에서도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LG생활건강은 환경에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지속 가능하면서도 차별화 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염형철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공동대표는 “중랑천 수달의 서식처가 불안정해 걱정이 많았다”면서 “서울 한가운데를 흐르는 하천에 수달 보호지역이 지정된다면 사람과 야생동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에코 시티로 한 발 더 진화하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 계층 어린이와 가정에 사랑 나눔 기부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어린이날인 5일 어린이 운동단체 색동회에서 개최한 어린이날 큰잔치 과자 기부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관과 행사에 릴레이 나눔 활동을 이어갔다. 우선 6일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 세이브더칠드런이 주최한 ‘2024 국제어린이마라톤’ 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위해 건강을 생각한 차세대 단백질바 이지프로틴 외 과자 580박스를 기부했다. 올해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식량위기를 겪는 탄자니아 아동을 위해 어린이날 주간에 맞춰 진행됐다.

13일에는 사회복지법인 성육원에 어린이들이 야시장 프로그램에 과자를 지원했으며, 15일에는 KFA(대한축구협회) 축구사랑나눔재단에서 개최한 Dream-Run행사에 100박스의 과자 선물을 전달했다. 20일에는 보바스어린이의원 환아들에게 가족 간식으로 인기있는 카스타드 외 주요 인기 과자 제품 170박스를 나눔했다. 그리고 31일에는 국내 유일의 한센병 전문 치료 병원인 국립소록도병원에 롯데웰푸드의 인기 과자로 구성된 종합선물세트 400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사랑의열매, 아름다운가게 등 사회복지단체를 통한 제품 기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무료 치과 진료 및 구강 보건교육 등을 실시하는 ‘닥터 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또 놀이공간과 학습 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이들을 위한 지역 아동센터 ‘해피홈’ 건립사업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세상의 모든 어린이들이 달콤하고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기부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 (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라인프렌즈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

오는 5월 30일 공개되는 이번 에디션은 ‘데일리코튼 3단 라인프렌즈 도시락’과 ‘데일리 라인프렌즈 스트로우 텀블러’로, 브라운, 코니, 샐리 등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를 적용해 새롭게 선보였다.

락앤락 관계자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기인 도시락과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뛰어난 밀폐력을 자랑하는 ‘데일리코튼 3단 라인프렌즈 도시락’은 직사각 용기, 칸칸이 용기, 젓가락, 가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인프렌즈 DIY 스티커를 내장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가방 내부는 단열재 구조로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방수 재질로 제작되어 세척도 용이하다.

‘데일리 라인프렌즈 스트로우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로우와 함께 안전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실리콘 커버를 장착해 음용이 편리하다. 아울러 이중 진공 방식을 적용해 보냉력이 뛰어나며, 사일런스 스토퍼를 부착해 텀블러를 바닥에 내려놓을 때 발생하는 소음도 최소화했다. 입수구가 넓어 얼음이나 음료를 넣기도 편하고, 세척이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글로벌 팬덤을 갖고 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데다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며, “오는 30일부터는 네이버쇼핑에서 주관하는 세계 환경의 날 기념 ‘네이버 그린 쇼핑 위크’에도 참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hy가 외부 연구자문단을 통해 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hy는 27일, FIAC(Future Insights Advisory Committee) 위촉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변경구 hy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FIAC는 hy의 연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출범했다. hy가 보유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연구성과를 객관적으로 점검한다. R&D 자문과 함께 임상 및 연구방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필요시 공동 연구도 진행한다. 분기별 1회 정기 운영될 예정이다.  

자문단은 총 5명으로 구성했다. 자문위원으로는 김연수 (전)서울대병원장, 김한석 (전)서울대어린이병원장, 허준렬 하버드 의대 면역학 교수, 글로리아 최 MIT 뇌인지과학교수, 임신혁 포항공대 생명과학 교수를 위촉했다. 

변경구 hy 대표이사는 “‘FIAC’는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으로 프로바이오틱스 효능검증과 신규 기능성 소재 발굴 등 미래 청사진을 설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프로바이오틱스 기반 연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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