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농심이 포테토칩 먹태시리즈 2탄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을 출시합니다. 이번 신제품에 활용한 ‘고추장마요’는 고추장과 마요네즈를 조합한 소스인데요. 농심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먹태는 농심’ 브랜드 파워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SPC그룹이 안전경영위원회와 함께 한강공원 한경정화 봉사활동 진행했습니다. 자연공원을 보존하고 시민들의 공공시설 편의 증진을 위해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협력해 진행한 것인데요. SPC 안경위는 산업안전 강화와 노동환경 개선 외에 사회적책임 활동도 적극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원F&B가 6월 1일부터 양반김 전 제품의 가격을 평균 약 15% 인상하기로 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농심이 포테토칩 먹태시리즈 2탄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농심이 이번 신제품에 활용한 ‘고추장마요’는 고추장과 마요네즈를 조합한 소스로, 칼칼한 매운맛과 고소함을 살려 토스트, 비빔밥,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널리 쓰인다. 농심은 유명 호프집들도 고추장마요와 먹태의 감칠맛을 조합한 안주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점에 착안해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을 개발했다.
농심 관계자는 “고추장마요 소스는 먹태를 안주로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청양마요 못지 않는 사랑을 받는 조합”이라며 “대표 맥주안주인 감자칩에 먹태고추장마요 풍미를 맛깔나게 더해 집이나 야외에서 안주로 즐기기 손색없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농심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은 5월 27일 편의점을 시작으로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먹태는 농심’ 브랜드 파워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작년 6월 말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먹태깡’은 올해 4월까지 약 10개월 간 누적 2300만봉을 판매하며 먹태스낵 대표주자 위상을 다지고 있다. 또한 올해 1월 출시한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도 포테토칩 시리즈 중 오리지널 제품에 이어 판매량 2위에 올라서며 포테토칩 브랜드 매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 SPC그룹이 서울 한강공원의 환경을 정화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자연공원을 보존하고 시민들의 공공시설 편의 증진을 위해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협력해 진행된 것으로, SPC그룹 임직원들은 23일 서울시 반포한강공원에서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하고 쓰레기를 줍는 등의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한편, 이 날 환경정화활동에는 SPC 안전경영위원회 천영우 위원과 유승환 SPC 안전경영사무국장 등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2022년 말 출범한 SPC 안전경영위원회는 SPC그룹의 산업안전, 노동환경,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감독 및 권고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산업안전 강화와 노동환경 개선활동 외에도 아동 및 장애인 시설 안전망 구축 사업, 어르신 안전 주거환경 조성 등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다가오는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안전경영위원회 사회적책임분과와 함께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임직원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가 6월 1일부터 양반김 전 제품의 가격을 평균 약 15% 인상한다.
이에 따라 주요 품목인 ‘양반 들기름김 (식탁 20봉)’은 9480원에서 1만980원으로 15.8%, ‘양반 참기름김 (식탁 9봉)’은 4780원에서 5480원으로 14.6% 판매가가 인상된다.
인상가는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 전경로에 적용된다.
조미김의 가공 전 원재료인 김 원초 가격은 전년 대비 약 2배 가량 상승했다. 이는 글로벌 작황이 부진해 공급은 줄어든 반면, K-푸드 인기로 글로벌 김 수요는 증가했기 때문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원초 가격 급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를 감내하기 어려워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제도를 도입하며 국내 친환경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올가홀푸드가 동물복지 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하며 동물복지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동물복지 인증 농장에서 안전한 사료로 키운 국내산 닭을 원료로 만들어 지속가능가치를 담은 ‘동물복지 고추장 닭갈비’와 ‘동물복지 후라이드 윙 치킨’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가는 2007년 국내 유통사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정진후 마이스터가 생산한 ‘동물복지 1호 인증 유정란’을 취급하며 현재 산란계 상품을 100% 동물복지 인증 제품으로 구성하는 등 선도적 위치에서 국내 동물복지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소고기∙닭고기∙돼지고기∙우유 등의 축산물부터 육포, 캔햄, 치킨 등의 다양한 가공식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탄탄한 동물복지 라인업을 구축해 온 결과, 올가의 동물복지 카테고리의 매출은 지난 21년부터 23년까지 연 평균 29.3% 성장했다. 올가는 지속가능성에 관심이 확대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동물복지 계육을 활용한 간편식을 추가로 선보이며 동물복지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동물복지 고추장 닭갈비(400g/1만1900원)’은 신선하고 건강한 국내산 동물복지 닭고기에 비법 양념장을 버무려 만든 닭갈비다. 안전한 사료까지 꼼꼼하게 갖춰진 환경에서 자란 동물복지 닭의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다. 고추장과 고추가루를 베이스로 한 비법 레시피로 깔끔하게 양념해 감칠맛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구현했다. 양배추와 고구마 등의 재료를 취향에 맞게 추가해 주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으로 즐길 수 있다.
‘동물복지 후라이드 윙 치킨(300g/1만1900원)’은 동물복지 환경에서 자란 국내산 닭의 얼리지 않은 신선한 날개만을 사용해 우리 쌀 튀김가루로 튀겨낸 치킨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사육환경을 갖춘 농장에서 자란 국내산 동물복지 인증 닭의 날개를 엄선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두 번 튀겨낸 후 오븐에 한 번 더 굽는 오브닝 공정을 통해 더욱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최소한의 시즈닝을 해 닭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우리 땅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쌀가루를 입혀 풍미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송예진 PM은 “최근 지속가능 가치가 확산하며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의식이 높아지는 가운데 맛과 성분은 기본, 윤리적 요소까지 고려한 동물복지 간편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동물복지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동물복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올가는 앞으로도 해당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해 지속가능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선택지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26일 단 하루 특집방송 ’럭키 썸머 원데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럭키 썸머 원데이’ 방송 중에는 다양한 여름 패션, 뷰티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푸마 드라이셀 브라탑3종 원피스 세트’ 4만원대, ‘팜스프링스 남녀 카라티셔츠 7종 세트’ 4만원대, ‘24썸머 뱅뱅데님 3종 세트’를 7만원대에 구매 할 수 있다. 특집 방송과 함께 ‘로보락 S8 Pro Ultra’ 를 증정하는 행운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응모 방법은 26일 오전 6시부터 27일 새벽(오전 2시 40분)까지 NS샵플러스에서 방송하는 ‘럭키 썸머 원데이’ 배너가 노출된 방송상품을 전화주문 및 리모컨 주문으로 구매 결제하면 자동 응모된다. 취소 및 반품시 대상에서 제외되며, 경품의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으로 당첨자 발표는 6월 10일 NS홈쇼핑 온라인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기온이 오르고 있는 요즘 NS샵플러스에서 여름 패션, 잡화, 뷰티 상품을 모아 단 하루 특집전 ‘럭키 썸머 원데이’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인기 RTD 음료 ‘콤부차’를 리뉴얼하며 3종으로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콤부차’는 홍차와 녹차 추출액과 스코비로 발효한 콤부차 원액에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가 담긴 과일 티 농축액을 블렌딩한 음료로, 새콤달콤한 과일의 향과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리뉴얼로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청포도레몬 ▲복숭아망고 2종의 리뉴얼과 신규 플레이버 ▲석류애플라임 1종을 추가해 보다 다양하게 콤부차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복숭아망고’는 달콤한 복숭아와 망고의 조화로운 맛과 콤부차 특유의 톡 쏘는 향미가 더해져 깔끔한 끝맛을 느낄 수 있다. ‘청포도레몬’은 새콤달콤한 청포도와 레몬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상큼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석류 애플라임’은 산뜻한 석류에 청사과와 라임이 블렌딩되어 기분 좋은 새콤함을 즐길 수 있다.
‘콤부차’ 3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콤부차 리뉴얼은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각각의 플레이버가 주는 과일 블렌딩티의 맛은 물론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발효 탄산음료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무더운 여름 이디야커피 콤부차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상큼하게 갈증을 해소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본격적인 여름철이 다가오기 전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혹서기 필수 안전배달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한 ‘배민커넥트 오오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5월 25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하는 오오오 페스티벌은 무더위가 오기 전인 5월부터 미리 안전배달용품을 구비하고,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라이더 맞춤형 이벤트다. 오오오 페스티벌은 ‘오늘도 안전배달 하시는 오백명의 라이더님께 드리는 오 놀라운 5가지 선물 패키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혹서기를 대비해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오오오 페스티벌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달성하면 참가할 수 있다. 미션을 성공한 라이더 중 추첨으로 500명이 선정돼, 이들은 우아한청년들이 준비한 5가지 선물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초특가 990원 딜(레이버 우의 자켓·팬츠 세트, 레이버 윈드글러브 990원 구매기회) ▲여행플랫폼 여기어때 99% 할인권 ▲7월 시크릿 배달미션 참여권 ▲안전배달을 위한 블랙박스(ID221)·블루투스·액션캠·핸드폰거치대 등 배달용품 추첨기회(5명) ▲시크릿 공구장터 입장권(세나·다이네즈 제품 할인가 구매) 등으로 구성된다.
오오오 페스티벌은 25일부터 시작해 6월 12일에 당첨자를 발표하며, 990원 딜 구매는 6월 12~14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신청자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시크릿 공구장터는 6월 12~19일 운영된다. 오오오 페스티벌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라이더서비스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기존에 가입된 라이더뿐 아니라 이번에 새롭게 가입한 신규 배민커넥트 라이더들도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에 라이더분들과 함께 여름을 대비하고 혹서기 필수 안전배달용품을 포함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본격적인 혹서기를 대비해 6~7월에는 모든 라이더가 참가할 수 있는 여름 안전배달용품 공구장터도 진행하는 등 라이더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컵밥과 대표 제품 ‘골드마요네스’를 컬레버레이션해, 고소한 마요네스와 부드러운 닭고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골드 치킨마요컵밥'을 출시했다.
최근 MZ세대에서 컵밥에 마요네스를 조합한 제품이 인기를 끄는 등 컵밥도 다양한 맛조합을 통한 컬레버레이션 제품이 주목받는 추세다.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오뚜기는 대표 제품인 골드 마요네스와 부드러운 닭고기 등을 활용한 컵밥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골드 치킨마요컵밥은 시그니처 제품인 골드마요네스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한층 살렸으며, 소스 안에 닭고기가 들어 있어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도 골드마요네스에 활용된 노란색과 빨간색 등 브랜드 색상과 둥근 패턴의 디자인을 적용해, 골드마요네스의 컬레버레이션 제품이라는 점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다. 용기에 소스와 오뚜기밥을 넣고 전자레인지용 덮개 등을 씌워 700w 기준 2분, 1000w 기준 1분 20초 간 데운 후 마요네스를 넣고 골고루 비벼 먹으면 된다. 간단한 조리만으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가 관계자는 “최근 컵밥에 마요네스를 조합해 먹는 컵밥 인기인 추세로, 대표 제품 골드마요네스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닭고기가 조화를 이루는 컵밥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최근 트렌드와 다양한 소비자 입맛 등을 고려한 제품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2024 S/S 신제품 프레임 ‘비틀주스(BeetleJuice)’를 출시했다.
비틀주스는 심플한 스퀘어 헤드보드에 볼드한 스트라이프 패턴을 접목해 경쾌한 침실 분위기를 자아내는 프레임이다. 판타지 영화계의 세계적 거장인 ‘팀 버튼’의 영화 ‘비틀주스’에서 영감을 얻어 초현실주의 스타일링을 모던하게 재해석했다.
비틀주스는 은은한 광택감의 패브릭 소재로 고급스러움과 부드러운 터치감을 선사한다. 색상은 블랙이고, 사이즈는 그레이트킹(GK), 킹오브킹(KK)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해 개성 있는 ‘시몬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시몬스 룩이란 감각적인 디자인의 프레임부터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및 베딩까지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으로 예비부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비틀주스의 헤드보드 양 사이드에는 USB 포트와 220V 콘센트를 내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껏 높였다.
○..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광고 모델로 ‘AKMU’를 발탁하고, 신규 광고를 공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개성 있는 음악과 진솔한 모습으로 다양한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AKMU를 광고 모델로 선택해 칠성사이다의 청량한 매력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광고는 ‘올여름, 청량 바이브’를 콘셉트로 AKMU 이찬혁이 직접 칠성사이다 CM송을 작사, 작곡했다. 칠성사이다를 통해 일상 속에 기분 좋은 청량함이 더 커지는 장면을 AKMU의 노래를 통해 표현했다.
영상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TV 등에서 공개되며 소비자에게 청량함을 전달하기 위해 낮편과 밤편, 뮤직비디오편, 숏폼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젊은 세대부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을 받고 있는 칠성사이다와 공통점이 있는 AKMU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직접 만든 CM송과 함께 일상 속 칠성사이다와 더 커지는 청량함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행복도서관(해피라이브러리)’ 아동의 권리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아동인권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아동인권교육은 23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오비맥주의 행복도서관 1호점 ‘푸른공부방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시됐다. 국제아동인권센터 엄문설 사무국장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중학생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펼쳤다.
이번 교육은 아동의 존재와 존엄성을 이해하고, 아동인권의 개념을 형성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여형 조별 활동을 통해 존엄한 인간으로서 나와 타인을 인지하고 상호 존중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알렸다.
‘행복도서관’은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9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해피라이브러리’로 선정해 리모델링하고 교육 자재 및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물리적 환경개선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행복도서관 아동들이 권리 주체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국제아동인권센터(InCRC)와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고 아동권리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행복도서관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하는 것은 물론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을 가진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오비맥주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미래 세대인 우리 아이들을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화끈한 매콤함을 살린 ‘백설 숯불 불닭맛 후랑크’를 선보이며 식품업계에 불고있는 매운맛 열풍을 이어간다.
‘백설 숯불 불닭맛 후랑크’는 백설의 스테디셀러 ‘숯불 갈비맛 후랑크’의 후속 제품이다. 특제 매콤불맛소스로 중독성있는 매운맛을 구현했으며, 숯불향까지 더해 더욱 풍미를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수증기를 활용한 스팀과 열풍 등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2단계 오븐 공법이 적용돼 겉은 탱글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오븐에서 초벌됐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만으로도 30초만에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고, 취향에 따라 프라이팬으로 약 2분 30초간 조리하면 더욱 바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밥 반찬, 라면 토핑 등 일상식에도 적합하고 가정과 야외에서 술안주로도 활용 가능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백설 숯불 불닭맛 후랑크’는 편의점과 CJ더마켓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박지현 냉장육 마케팅 팀장은 “매운맛 트렌드가 계속되며 ‘맛있게 매운’ 소시지를 원하는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는 건강지향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 드링크의 모델로 배우 김무열을 선정했다.
빙그레는 신성장 동력으로 지난 2021년부터 단백질 음료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영화 ‘범죄도시4’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김무열을 모델로 내세워 단백질 리딩 브랜드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질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광고는 김무열씨가 배우로서 정상에 오르기까지의 성장 과정과 노력들을 ‘더:단백’의 특장점과 재치있게 접목한 영화 같은 성장 스토리로 각색, 소비자들에게 ‘더:단백’ 브랜드의 대세감과 존재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빙그레는 메인 소비층인 2030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최대한 활용하고, 소비자 접점 매체인 피트니스 센터나 영화관 스크린 같은 주목도 높은 옥외 미디어 노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소비층별 이원화 전략으로 홈쇼핑 모델에는 중장년층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트로트 가수 박서진을 선정, 방송 이벤트 및 체험단 모집과 모델 활용 굿즈를 통한 구매 유도로 최근 출시된 분말형 건기식 ‘더:단백 면역+케어프로틴’ 제품의 매진을 기록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단백질 드링크 시장 내 1등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잠재고객을 확실히 공략하고, 브랜드 타깃 확장을 통한 전체 단백질 시장 내 매출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 6월 3일부터 30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4년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 1만4000여 개에 이르는 전국 호텔·펜션·리조트 등의 인기 국내 숙박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인천·경기를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소 대상으로 7만원 이상 숙박 상품 구매 시 3만원 할인, 7만원 미만의 경우 2만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대표 상품으로 △제주 신화월드(랜딩관·신화관·메리어트관·서머셋) △롯데호텔 제주 △시그니엘 부산 △소노호텔앤리조트(전국) △한화리조트(전국) 등이 있다.
와우회원을 위해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도 마련했다. △웨스틴조선 부산 △엘시티 레지던스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라마다 속초 호텔 등 인기 호텔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2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숙박비 부담을 덜고 국내 여행의 기회를 넓혀 국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국내 여행산업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하게 됐다”며 “전국 각지의 다양한 숙박시설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재단·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지난 23일, 서울문화재단과 노들섬 복합문화공간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3자 업무협약으로 3개의 재단은 '노들 컬처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문화예술 협력사업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노들섬을 중심으로 한 컬처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공동기획 및 협력사업 추진 ▲협력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홍보 등 제반 사항 상호 지원 ▲각 기관의 전문역량을 활용한 각종 문화사업 추진 협력 및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지난 51년간 재단이 축적한 학술적 성과와 문화예술적 지향점을 나누며 지원하고,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청년 세대가 건강하고 아름답게 자신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함께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노들섬 운영을 맡은 서울문화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MZ세대, 외국인 관광객 등에게 명소로 알려진 노들섬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현재 노들섬 노들라운지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화장문화를 보여주는 '유행화장전(展)'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달 16일까지 전시한다. 이 외에도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전시,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다.
○.. 청호나이스가 전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마련한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가 오는 6월 23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다.
청호나이스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난 1996년부터 그림 그리기, 글짓기 등의 어린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3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바둑 꿈나무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는 청호나이스가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바둑을 좋아하는 전국 초등학생 및 유치부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기원 홈페이지 접속 후 바둑인 광장 페이지 내 대회참가신청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각 부문별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겐 선물을 제공한다,
이번 축제는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환경사랑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지구사랑 비누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기 위해 텀블러 또는 개인컵 지참 시 슬러시와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이창호 9단 사인회, 푸드트럭 운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전국의 어린 바둑 꿈나무들이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환경사랑의 소중한 의미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더불어 바둑축제가 개최되는 청호인재개발원은 쾌적한 자연환경이 조성되어있는 곳으로 대회 후 휴식이 필요한 어린이들이 마음껏 여유를 즐기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대표 정환욱)은 오늘(24일) 남성 정장부터 캐주얼 의류, 소가죽 잡화까지 한 공간에서 상품을 선보이는 ‘신사 복합관’ 두 번째 매장 NC청주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사 복합관은 한 공간에서 신사 패션 풀코디를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국내· 외 브랜드를 결합해 이랜드글로벌이 새롭게 선보인 편집 형태의 매장으로 지난 3월 1일 NC수원터미널점에 처음 오픈했다.
NC청주점은 NC수원터미널점 보다 약2.6배 이상인 215㎡ 규모로 매장 크기를 키웠다. 남성 의류 브랜드 및 일본 보더리스 그룹의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BUSINESS LEATHER FACTORY)’를 입점해 약 200여 스타일의 남성 의류 및 잡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사 복합관 의류 브랜드는 ‘엠아이수트(M.I.SUIT)’와 ‘란찌(Lanzi)’, 샙(SAP) 등 3개의 브랜드로 클래식 수트부터 비즈니스 캐주얼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이번 신사 복합관에 입점한 엠아이수트는 9만9900원대 ‘국민 수트’로 입소문 난 남성 정장 브랜드다. 이 외에도 1만9900원대 ‘국민 셔츠’와 9900~4만9900원대 남성 바지까지 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하여 고물가 시대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온라인 직구로만 만나볼 수 있던 일본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가 전개하는 12가지 풍부한 색감의 고급 소가죽 아이템은 판매 종류를 더욱 다양화한다.
명함 지갑부터 구두, 펜 케이스, 브리프 케이스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소가죽 잡화를 약 25개 아이템 영역으로 대폭 확대했다. 가격대는 1만원대부터 최대 18만원대까지 일본 매장과 동일한 판매가로 책정했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남성 정장부터 고급 가죽 잡화까지 한 번에 맞추는 신사 편집 매장이 고객들의 니즈에 크게 부합했다”며 “신사 패션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은 상권 위주로 신사 복합관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크림치즈를 더해 더욱 부드러운 풍미로 맛있어진 ‘까요까요 플레인’ 맛을 리뉴얼해 출시했다.
서울우유는 ‘까요까요 플레인’을 통해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선호하는 주 타깃층 니즈를 반영해 크림치즈 50%, 체다치즈 12.5%의 더 부드럽고 맛있어진 치즈로 업그레이드하며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까요까요’는 대중적인 슬라이스 치즈 타입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동글납작한 모양의 치즈 패키지로 까서 먹는 재미를 구현해 선보인 치즈 제품이다. 치즈의 고소한 풍미와 칼슘 등 영양성분을 함유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편리한 섭취가 가능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플레인 외에도 딸기, 초콜릿, 베리믹스 맛 등 총 4종의 다양한 플레이버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덕녕 가공품브랜드팀장은 “까요까요는 귀여운 모양과 낱개 포장으로 하나씩 까먹는 재미까지 더한 서울우유 인기 제품 중 하나로 지난해 누적 판매량 1300만개를 돌파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까요까요 플레인 리뉴얼을 계기로 소비 트렌드와 영양성분을 바탕으로 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KGC인삼공사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정관장 사푼사푼(SAPOON SAPOON)’에서 여름을 맞아 7월 31일까지 ‘블루스무디’, ‘블루에이드’ 시즌 음료 2종을 선보인다.
정관장 사푼사푼 시즌 음료 2종은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파란색을 테마로 에메랄드 빛 바다를 형상화 한 것이 특징이다. ‘블루스무디’는 홍삼과 우유가 더해진 진생치노에 부드러운 소다와 화이트 펄을 더해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블루에이드’는 상큼한 라임과 깔끔한 민트가 어우러진 티에이드로 시원한 청럄감 느낄 수 있다.
‘정관장 사푼사푼’은 이른 더위에 올해는 예년보다 더 더울 것이 예상되는 여름철, 시원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시즌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서울 대치동 KT&G 타워 1층에 위치한 카페 ‘사푼사푼(SAPOON SAPOON)’의 명칭은 홍삼의 핵심성분인 ‘SAPONIN(사포닌)’과 음식의 맛과 영양을 담아 전달하는 ‘SPOON(스푼)’의 합성어로, 순 우리말로는 ‘가볍게 발을 내디디는 모양’ 또는 ‘몸과 마음이 가볍고 시원한 상태’를 의미한다.
2016년 첫 매장 오픈 이후 ‘진생치노 블랙’, ‘진생치노 화이트’, ‘홍다방 꿀커피’, ‘바닐라빈 진생슈페너’, ‘먼데이 활기력’ 등의 시그니처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차별화 컨셉 포인트에 주안점을 두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사푼사푼’은 단순한 맛을 넘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라며 “역대급 무더위를 앞두고 청량감을 선사하는 시즌 음료2종을 선보였으니 사푼사푼 음료와 함께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여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TASTE OF SUMMER(라그릴리아의 다채로운 여름의 맛!)’를 주제로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성게알, 전복, 연어, 초당옥수수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는 △ 그릴드 훈제연어에 상큼한 오렌지와 자몽을 더하고,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와 페타 치즈를 올린 ‘연어 시트러스 샐러드’ (2만3900원) △ 부드러운 성게알과 통통한 새우, 고소하고 짭짤한 보타르가(어란)가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성게알 보타르가’ (2만8900원) △ 신선한 완도 전복과 향긋한 감태 페스토로 풍미를 더한 낸 담백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잘 느껴지는 ‘감테페스토 전복 링귀니’ (2만6900원) △ 향긋한 바질페스토 소스에 달콤한 초당옥수수, 잠봉햄,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듬뿍 올린 ‘바질 초당옥수수 피자’ (2만3900원) 등이다.
또한 △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부드러운 바비큐 폭립에 그릴드 새우와 바삭한 프렌치 프라이즈가 함께 제공되는 ‘시그니처 그릴 플래터’ (7만9000원) 등 다양한 맛을 한번에 맛 볼 수 있는 플래터 메뉴도 출시한다.
이 밖에 그릴메뉴도 새롭게 변화한 모습으로 선보인다. △ 뜨겁게 달군 돌 위에 스테이크를 올리고, 테이블에서 브랜디를 부어 솟아오르는 불길에 구워 내는 즉석 퍼포먼스가 특징인 ‘비프온더스톤’ 은 16년간 꾸준하게 사랑 받아온 라그릴리아의 시그니처 메뉴다. 금번 여름시즌부터 한층 더 커진 중량의 메가 사이즈(340g) 옵션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7가지 스테이크 페어링 사이드가 더해져 더욱 풍성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그릴리아는 여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여름 신메뉴를 포함해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당 쿠폰을 다운받은 뒤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여름 메뉴 판매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을 통해 메뉴 인증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라그릴리아 #라글모먼트 #테이스트오브썸머), 제품 시식 후기를 남기면 추첨 통해 총 5명에게 ‘라그릴리아 모바일 상품권(5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라그릴리아 관계자는 “여름철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함과 신선함을 더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매 계절마다 라그릴리아만의 개성 있는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