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퍼블리싱을 담당한 '스타시드'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전투와 캐릭터 등 다방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무난하게 흥행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TV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MMORPG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공언한 만큼,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해당 게임의 흥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ㅇ.. 컴투스는 자사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출시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는 개성 있는 캐릭터와 비장감이 감도는 세계관, 편리한 육성 및 전투 진행 방식 등이 호평 받으며, 출시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정상을 차지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게임 8위에 올랐다. 또한 매출 순위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14위에 오르는 등 쾌조의 스타트를 알렸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국내 출시 전 약 150만 명의 사전 예약 참여자를 기록하며 일찌감치 게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게임은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운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론칭에 앞서 작품의 핵심인 프록시안들의 매력을 담은 다채로운 일상 콘텐츠가 공식 SNS 등에 소개돼 기대를 모았으며, 실제 출시 후 가장 먼저 만나는 아이렌, 오로라, 마나 등을 비롯한 여러 소녀 캐릭터들이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캐릭터를 커스텀 육성시키고 듀얼 궁극기를 활용해 전투 유형별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점, 편리하고 빠른 자동 전투 등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캐릭터와 1 대 1 소통이 가능한 ‘인스타시드’,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컷 신과 일러스트 등도 ‘덕심’을 공략해냈다는 평이다.
ㅇ.. 넷마블은 4월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광고에서 태초의 세력 전쟁을 그리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세계를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광고는 원작의 주요인물 '타곤', '은섬'과 게임만의 창작 인물 '아크란'을 전면에 내세워, 3개 세력의 특징과 분위기를 비주얼로 전달하고, 대전쟁이 임박했음을 알린다.
이번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연출해 제작됐으며, 광고물은 TV를 비롯해 유튜브, 옥외 전광판, 지하철 스크린 도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 · 애플앱스토어에 오는 24일 동시 출시한다. 이에 앞서 넷마블은 4월 2일 오전 11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출시 후 사용할 캐릭터명과 서버를 미리 결정하는 이벤트다.
ㅇ..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이용자 성장 지원 이벤트 3종을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4월 11일(목)까지 진행된다.
먼저, '나이트 크로우'는 ‘불멸의 해방일지 II’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하면 잠재력 해방에 도움되는 재료를 얻어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다.
탈것 소환과 합성 지령 미션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탈것을 소환하고 합성할수록 더 많은 소환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부트캠프 이용자들을 위한 전용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장비 강화, 몬스터 처치, 길드 기부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강화 주문서’와 ‘지혜의 원천’ 등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위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