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GS리테일과 26주적금 출시...7% 금리에 GS포인트까지
상태바
카카오뱅크, GS리테일과 26주적금 출시...7% 금리에 GS포인트까지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2.12.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 7% 금리의 GS리테일과 26주적금 출시
금일부터 26일까지 가입 가능...1인 1계좌만 개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위드(with) 우리동네GS.

카카오뱅크가 GS리테일과 함께 '26주적금 위드(with) 우리동네GS'를 13일 출시했다. 카카오뱅크가 이번에는 편의점 업계와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어떻게 소소하지만 즐거운 혜택을 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매주 쌓아가는 적금 금액을 보면서 얻는 성취감에 소소한 편의점 혜택까지 얻을 수 있다는 게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의 매력"이라고 말했다.

13일 녹색경제신문 취재결과를 종합해보면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는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의 금리 최고 연 7%에 'GS25' 편의점과 'GS THE FRESH' 등 GS리테일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제공하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13일부터 26일까지만 가입할 수 있고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에 가입하면, 26주적금 납입 실적에 따라 2,500원 상당의 '더팝리워즈'가 7차례에 걸쳐 제공된다. '더팝리워즈'는 GS리테일 통합앱인 '우리동네GS' 앱에 적립되며 GS25, GS THE FRESH 등 GS리테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주류, 생활용품, 뷰티용품 등 구매 가능한 상품군의 제약이 없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 계좌 개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만2500명에게 한정판 ‘춘식이 보냉백’을 제공한다. 

일각에서는 카카오뱅크가 연 7%의 고금리 상품이라고 광고한 '26주적금 상품'의 체감 이자율이 적어 메리트가 크게 없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가입 시 최소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1만원 중 최초 가입 금액을 선택할 수 있고 매주 가입한 금액만큼 자동 증액돼 납입하게 된다. 또한 26주 만기까지 매주 납입에 성공해야지만이 기본 연 3.5%에 3.5%p를 더한 연 7%가 적용된다. 

따라서 높은 이자율을 노리는 금리 노마드족에게는 연 7%의 금리 대비 매력이 없는 상품으로 비쳐질 수 있으나, 저축하는 습관을 개선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는 유용할 것이다. 여기에 편의점 관련 이벤트까지 제공돼 돈 모으는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편의점 업계와 처음으로 협업해 내놓은 적금 상품”이라며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등 편의점 수요가 많은 시기에 고객 일상에 조금이나마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상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수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