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호 신임 방사청장 "속도감 있는 혁신 추진해 성과 내달라"
상태바
강은호 신임 방사청장 "속도감 있는 혁신 추진해 성과 내달라"
  • 김의철 기자
  • 승인 2020.12.2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호 신임 청장이 취임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모습 [사진=방사청]
강은호 신임 청장이 취임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모습 [사진=방사청]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이 혁신을 통한 성과 창출에 적극 나서게 될 전망이다. 

강은호 신임 방위사업청장은 지난 28일 경기도 과천시 방사청 청사에서 가진 제11대 방사청장 취임식에서  "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성과 창출에 매진해달라"며 "정책의 완성은 성과다. 우리가 최선을 다해 추진하여도 성과를 내지 못하고 국민들이 체감하지 못한다면 그 정책은 성공하지 못한 것"이라고 밝혔다.

강은호 청장은 "코로나19로 우리 경제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방산업계도 예외라고 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업체의 애로사항은 무엇인지, 현 상황에서 가장 시급하게 조치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를 더욱 면밀하게 확인하고 들여다봐 달라"고 말했다.

강 청장은 "국방과학연구소는 비닉·비익 등 첨단 핵심기술 연구에 집중하고, 일반무기 개발 및 생산은 방산업체가 수행하는 협력 및 역할 분담 체계가 지난 수년 동안 논의됐지만, 아직도 제도화 수준에는 이르지 못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관련 기관들의 의견을 듣고 아직 제도화에 이르지 못한 이유를 심층 분석해 보완해 달라"고 강조했다.

강 청장은 행시 33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방사청의 주요보직을 두루 거친 방위사업 전문가다. 지난달 초 방사청 차장직을 사퇴한 뒤 국방과학연구소장직에 응모한 바 있다. 

김의철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