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포장·품질 모두 업그레이드... 동서식품, '카누' 이노베이션 시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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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포장·품질 모두 업그레이드... 동서식품, '카누' 이노베이션 시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12.16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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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고  이를 알리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진행합니다. 신규 BI 적용 및 간결하면서도 통일성을 더한 패키지 디자인 개선은 물론, 소비자 의견 반영한 제품별 최적화된 원두 배합비 적용과 차별화된 향미 구현으로 품질도 개선했다고 합니다. 

한편 글로벌 생활용품기업 락앤락이 16일부터 26일까지 락앤락몰에서 연말 총결산 ‘락앤세일’을 진행합니다. 이번 락앤세일에서는 냉동실 정리용기 ‘프리저핏’ 세트, ‘메트로 카페’ 등 락앤락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하나투어가 진에어와 함께 다자녀 가정을 위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동서식품이 카누 이노베이션을 실시했다.[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카누 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사진=동서식품]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고 이를 알리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

2011년 출시한 카누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지난 10여 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 잔 이상 판매되는 성과를 보였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커피 취향 변화에 맞춰 카누 라떼, 카누 디카페인, 카누 시그니처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2023년에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와 ‘카누 원두’ 발매로 카테고리를 넓혀가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커피 브랜드로 발전해왔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가 사용되었고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 ‘마일드’, ‘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하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가장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과 함께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원하는 방식대로 커피를 즐기며 ‘카누와 함께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동서식품은 “카누는 국내 최초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개념을 시장에 도입한 이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캡슐, 원두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카누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이 다가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락앤락몰에서 연말 총결산 ‘락앤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락앤세일에서는 냉동실 정리용기 ‘프리저핏’ 세트, ‘메트로 카페’ 등 락앤락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냉동실 정리용기 ‘프리저핏’은 냉동실 정리에 특화된 제품으로, 바디가 투명하고 라벨 클립을 부착할 수 있어 내용물을 알기 쉽다. 멀티 모듈시스템을 적용해 용기 크기가 달라도 냉동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세로로 세워도 쓰러지지 않고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확장 트레이로 냉동실의 빈 공간을 줄일 수 있다.

‘메트로 카페’는 내부에 세라믹 코팅을 추가해 커피의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텀블러로, 최근에는 인기 여배우의 추천 텀블러로 주목받고 있다. 이중 진공 구조로 보온 최대 8시간, 보냉 최대 36시간까지 가능하며, 뚜껑에는 스크류캡이 장착되어 밀폐력도 뛰어나다. △블루베리 스무디, △스트로베리 스무디, △다크초코 라떼, △바이올렛 라떼 4가지 종류의 신규 컬러와 400㎖, 650㎖ 용량을 추가로 출시해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도 장점이다.

‘락앤세일’과 함께 연말총결산 ‘락앤라이브’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8일 오전 10시 30분 락앤락몰과 오후 2시 락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며, 라이브 방송 중 추가 할인율은 물론이고, 구매자 전원에게 뉴이지락 용기 증정,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등 푸짐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올 한 해 락앤락을 성원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며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진에어와 함께 다자녀 가정을 위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약 5주간 진행하며, 소아(만 2세~12세 미만) 항공권 구매 시 최대 2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1월 2일부터 3월 29일까지 출발하는 항공권에 한정하며 ▲인천발 미야코지마, 오키나와, 괌, 다낭, 세부, 코타키나발루, 보홀 ▲부산발 오키나와, 세부, 괌, 나트랑, 다낭 노선이 해당된다.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아 1인 이상을 동반하는 진에어 항공권을 구매하면 소아 기준 최대 20% 할인이 적용된다. 무료 위탁 수하물 15KG(괌 23KG)와 유아 무료 위탁 수하물(10KG 이하 수하물 1개, 접는 유모차 또는 유아용 카시트 1개)을 제공해 아이들 짐 부담도 덜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내 소아 2인 이상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항공권 구매 후 프로모션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하나투어 2만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아웃백 금액권 20만원(1명), 배민 상품권 2만원 교환권(10명)을 증정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다자녀 가족을 응원하고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에어와 함께 뜻깊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고 좋은 추억 만들기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투어와 진에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 10월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번 다자녀 공동 프로모션도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디자인밀 케어푸드 ‘얇게 펼친 꼬꼬불고기’, ‘짜먹는 양갱(팥, 샤인머스캣)’ 등 3종이 농림축산식품부의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원활한 식사와 영양 보충을 위해 형태와 물성, 성분 등을 조정해 가공한 식품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식품 안전성과 품질, 편의성 및 조작성 등 항목에 대한 평가를 기반으로 지정하며, 물성과 점도 특성에 따라 1단계(치아 섭취)부터 2단계(잇몸 섭취), 3단계(혀로 섭취)로 구분된다.

풀무원 디자인밀은 고령층의 원활한 영양 섭취를 위해 씹기 편한 연화식, 목 넘김이 편한 연하식은 물론 간식,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풀무원은 디자인밀의 1단계 연화식 1종과 간식 2종이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됨에 따라 일반 소비자 판매용(B2C) 고령친화우수식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해당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얇게 펼친 꼬꼬불고기’는 부드러운 닭 다리 살의 식감은 살리고, 육질의 부드러움을 극대화해 씹고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의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부드럽고 연한 닭 다리 살을 간장 베이스 양념에 재우고, 석쇠에 구워낸 듯한 불향을 입혀 더욱 맛있다. 비타민 D와 칼슘을 더해 어르신들의 영양소 섭취에도 신경 썼다.

고령 소비자의 취식 및 조리 편의성도 고려했다. 얇게 펼친 고기를 프라이팬에 약 4분만 구우면 손쉽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지퍼백 패키지에 담겨 위생적인 보관도 가능하다.

‘짜먹는 양갱’은 스틱형으로 취식과 휴대가 간편한 간식 제품이다. 한 번에 짜 먹기 좋은 크기의 스틱 한 포(25g)에 노년층 식단에 결핍될 수 있는 영양소인 나이아신(1.5㎎NE)이 풍부하고 타우린(250㎎)까지 함유되어 있으며, 제주산 우뭇가사리 원료의 한천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과 목 넘김이 고령자의 섭취 부담을 줄여준다. 달콤한 ‘팥’과 상큼한 ‘샤인머스캣’ 2가지 맛으로, 차나 커피와 곁들이는 간식으로 제격이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김가연 PM(Product Manager)은 “이번에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된 제품 3종은 시장에서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제품으로, 특히 ‘짜먹는 양갱’은 이달 카카오 맛까지 추가로 출시해 3종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맞춤 케어푸드 라인업을 확장하여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 디자인밀은 고령친화우수식품 3종 신규 지정을 기념하여 디자인밀 공식 온라인몰에서 이달 26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그 밖에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샵풀무원), 쿠팡, SSG닷컴 등에서도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 롯데백화점에서 국내 최대 규모 블라인드 와인 시음회 ‘서울의 심판’ 우승 와인을 단독 출시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국제소믈리에협회와 함께 최고의 와인을 선발하는 ‘서울의 심판’ 블라인드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서울의 심판’은 1976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었던 블라인드 시음회 '파리의 심판'의 한국 버전으로 국내 유명 와인 유투버는 물론, 와인을 소재로 한 유명 만화 '신의 물방울'의 작가 아기 타다시(Agi Tadashi·필명) 남매가 참석해 큰 화제를 모았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서울의 심판’ 1위의 영예에 오른 레드·스파클링 와인을 각각 2500병 한정으로 판매한다. 

레드와인은 모두의 예상을 깨고 미국의 ‘본테라 에스테이트 콜렉션 까베르네 쇼비뇽’이 최고점을 받아 우승을 차지했다. 2·3위는 프랑스 와인 ‘사또 뷰 리발롱 생떼밀리옹 그랑크뤼’, ‘CDT 보르도 레드’가 차지해 1976년 열린 ‘파리의 심판’의 재현이라는 평이다. 1위를 차지한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도치노 카운티(Mendocino County)의 강 주변에 위치한 와이너리에서 지속 가능한 농법으로 생산된 와인이다. 유기농 포도로 양조하고 프렌치 오크에서 숙성시켜 높은 밀도감과 신선한 과실 풍미를 지니고 있다. 아기 타다시 남매 중 누나인 기바야시 유코는 "누구나 잘 어울리는 프리 사이즈의 트렌디한 벨벳 재킷이 떠오르는 와인”이라고 평가했다.

스파클링 와인 1위는 ‘브라운 브라더스 프리미엄 뀌베NV’로, 호주산 피노누아·샤르도네·피노므니에 품종을 블렌딩한 와인이다. 130년 전통을 지닌 호주의 브라운(Brown)가문 와이너리에서 ‘스파클링 와인 생산 3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한 와인이다. 해당 와인은 탱크에서 발효시키는 방식이 아니라 샴페인처럼 와인병에서 발효시키는 고급 양조방식으로 제조해 과실향과 ‘브리오슈’ 효모의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와인에 대해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부회장인 안중민 소믈리에는 “높은 완성도와 균형미를 갖고 있는 스파클링 와인”이라고 평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전점에서 ‘서울의 심판’ 우승 레드와인(본테라 에스테이트 콜렉션 까베르네 쇼비뇽, 5만5000원)·스파클링 와인(브라운 브라더스 프리미엄 뀌베NV, 4만5000원)을 각각 2500병씩 총 5000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한, ‘서울의 심판’ 우승 와인 2종과 국내 소믈리에 챔피언 4인의 사인을 함께 담은 ‘위너 에디션(Winner Edition)’ 기프트를 내년 1월 중 2025년 설 선물세트에 포함해 3500세트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경민석 소믈리에는 “‘신의 물방울’ 작가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와인 전문가가 참여한 블라인드 시음회 ‘서울의 심판’에서 1위를 한 와인을 단독으로 출시하게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으며, “향후에도 와인시장에 또 다른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차별화된 와인 콘텐츠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는 한 끼 섭취량(30g) 기준 당 함량을 방울토마토 2개 분량인 1g대로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저온에서 천천히 구워 내 원물 본연의 고소함은 살리고, 곡물에서 찾은 발효곡물당을 넣어 자연스러운 단맛을 구현했다.

국산쌀과 통보리, 통밀, 귀리 등 9가지 원물을 두툼하게 뭉쳐 원물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영양도 한층 강화하는 등 오리온의 그래놀라 제품 개발 기술력을 집약한 것이 강점이다.

오리온은 2018년 오!그래놀라 첫 출시부터 건강한 단맛을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 정제하지 않은 사탕수수당로 단맛을 낸 ‘오!그래놀라 단백질∙팝 현미’ 제품부터 ‘오!그래놀라 오트’까지 선보였다. 

한발 더 나아가 6년 간 수천 번의 시행 착오 끝에 1g대 당만으로도 맛있고 건강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가 탄생하게 됐다.

마켓오네이처는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자연 원물 그대로의 건강한 맛을 담은 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옥수수를 굽거나 튀겨 만든 콘플레이크를 섞지 않고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건강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오!그래놀라’ 12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되며 그래놀라 시장의 성장과 확대를 이끌고 있고, 해외에서는 올해 9월부터 중국 내 프리미엄 마트 올레(OLE)를 비롯해 코스트코, 허마센셩 등 대형 유통채널에 판매를 개시하며 K-그래놀라의 대표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트, 단백질 등 수년 간 다양한 그래놀라 제품을 개발하면서 축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있는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를 완성하게 됐다”며 “당함량을 낮추면서도 맛과 영양을 한층 강화한 만큼 그래놀라를 더 건강하게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겨울 시즌에 맞춰 한정판 섬유유연제 ‘고농축피죤 윈터 마시멜로’를 선보였다.  

피죤 ‘고농축피죤 윈터 마시멜로’는 ‘고농축피죤 시그니처’에 탑 노트로 알데하이드와 애플 블라썸을, 미들 노트에 화이트플라워와 오조닉을, 베이스 노트에 파우더리와 머스크 향을 조합해 포근한 향기를 극대화했다. 특히 자사 일반 섬유유연제 대비 향을 4배 강화해 세탁 후에도 달콤한 마시멜로 향기가 오래도록 지속된다.

탈취 성분도 5배 강화했다. 겨울철 실내 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꿉꿉한 빨래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쾌적한 세탁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미세플라스틱 향기 캡슐, 방부제,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패키지 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눈사람 일러스트를 삽입해 따뜻한 겨울 분위기를 완성했다.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은 세탁 용품을 모으는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용량은 1L, 1.6L 2가지로 구성됐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피죤 관계자는 “올해 봄부터 계절마다 어울리는 향기를 담은 한정판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세탁의 즐거움을 선사한 것 같아 뜻깊다”며 “이번 ‘고농축피죤 윈터 마시멜로’ 역시 풍부한 향기와 뛰어난 탈취력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 신라면세점이 지난 13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4 AEO(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기업의 날’에서 한국AEO진흥협회장의 감사패를 수여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 제도는 수출입 관련 업체 중 관세 당국의 법규 준수 이력과 안전 관리 수준 등에 대해 심사한다. 공인된 우수업체는 신속 통관, 세관 검사 축소, 서류심사 간소화 등 통관 행정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이 감사패를 받은 부문은 ‘AEO 안전수출입망 형성’으로, 물류 분야에 AEO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거래업체와 협력을 통한 ASC(안전공급망)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신라면세점은 지속적인 화물 관리 및 운영 역량 개발을 통해 AEO 공인을 유지해오고 있다.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2014년 AEO AA등급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8월에는 인증 갱신을 통해 AEO ‘AA등급’을 재인증 받았다.

조병준 신라면세점 상무는 “신라면세점은 AEO에 있어 AA등급을 유지해오고 있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수출입 안전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것”이라고 전했다.

○.. 컬리는 한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한우 반값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컬리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가 협업한 이번 기획전은 29일까지 열린다. 한우농가의 성장과 지원을 위한 행사로 컬리는 가격을 할인하고, 한우자조금에서는 20% 할인 쿠폰을 지급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8월부터 한우자조금과 협업을 이어오고 있는 컬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총 100여 개의 한우 상품을 준비했다. 최대 할인율은 50%로, 남도우애 무항생제 1++ 한우 등심 구이용과 경주천년한우 1++ 한우 차돌박이 구이용 등을 반값에 만날 수 있다.

연말 홈 다이닝 스테이크에 적합한 안심과 등심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Kurly's 1++ 한우 안심 구이와 1등급 한우 안심 스테이크는 25%를, 명품 한우인 남도우애 무항생제 1++ 한우 안심 스테이크는 12% 할인한다.

등심 부위는 Kurly's 1++ 한우 등심과 KF365 1+ 한우 등심이 각각 31%와 25% 저렴하게 선보인다. 경주천년한우 1++ 한우 등심 구이용도 19% 낮은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

가족과 연인, 친구 등과 함께하는 자리를 다채롭게 만들어 줄 한우 특수부위 등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다. KF365 1+ 한우 정육 샤브샤브용 고기는 20% 저렴한 가격에, 구이 요리에 어울리는 Kurly's 1++ 한우 치마살과 태우한우 1+ 한우 채끝은 각각 18%와 12% 할인한다.

컬리 관계자는 “한우자조금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한우를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구이용 뿐 아니라 다짐육과 육전용, 장조림용 등도 준비한 만큼 다양한 한우의 맛을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제주청귤 와사비를 동봉하여 깔끔한 맛으로 즐기는 ‘제주청귤담은 생선구이 2종'을 출시했다.

최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 HMR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간편한 식사는 물론 색다른 제품을 즐기는 소비자를 고려해 제주산 원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제주담음’ 신제품은 제주청귤담은 '고등어구이'와 '갈치구이' 2종으로 구성되며, 제주산 청귤과 녹차 등 제주산 원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주산 청귤이 콕콕 박힌 와사비를 별도로 동봉해 각 취향에 따라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으며, 제주산 녹차와 제주 청귤로 염지해 비린내를 잡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아울러, 이번 ‘제주담음’ 신제품 2종은 오는 17일 쿠팡에서 선런칭 예정이며, 이후 18일부터 '오뚜기몰'과 ‘네이버 오뚜기몰’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현대인의 경우 간편한 식사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 편으로, 제주산 원료를 사용해 간편성에 색다른 맛까지 더한 제주담음 생선구이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의 의미를 담은 제주담음을 통해 제주 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만든 온라인 역사관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기업프로모션분야 대상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해 매년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삼양그룹 온라인 역사관은 창립 100주년을 맞아 임직원, 고객, 주주 등 관계자들에게 삼양그룹의 역사를 재미있게 전달하고,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한 웹사이트다. 그룹의 100년 역사를 통해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발자취를 함께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사진과 영상 콘텐츠 위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온라인 역사관을 심사한 심사위원단은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역사관 아카이브 사이트의 표준이 될 만한 사이트”라며 “역사의 흐름을 디자인적으로 잘 표현한 메인 비주얼, 사용자가 스크롤을 통해 시계를 돌려가면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호작용, 사용자 경험 등 네 박자가 매우 고르게 구성됐다”고 높이 평가했다.

삼양홀딩스 이수범 HRC장은 “지난해 삼양그룹 전사 홈페이지 재구축 프로젝트로 제조업분야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온라인 역사관으로 기업프로모션분야 대상에 선정됐다”며 “그룹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천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 협업한 스니커즈 ‘준지X푸마 스피드캣(Speedcat)’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준지는 지난해 푸마와 손잡고 ‘준지X푸마 플렉서스(Plexus)’를 선보인 바 있다. 푸마의 플렉서스에 준지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협업 스니커즈는 젊은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준지는 이번 푸마와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최근 국내외에서 재조명 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피드캣’을 새롭게 선보였다.

모터 스포츠와 포뮬러 원(F1, Formula One) 레이싱 씬에서 영감 받은 푸마의 아이코닉 스니커즈 ‘스피드캣’을 준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푸마의 헤리티지가 담긴 스피드캣에 준지가 추구하는 퓨처리즘을 표현했다.

‘준지X푸마 스피드캣’은 은은한 광택감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날렵한 몰드 위에 볼드한 음/양각 장식이 대조를 이루는 구조적인 외관이 특징이다. 또 푸마를 상징하는 폼스트립(Formstrip)을 물결 모양의 윤곽으로 재탄생시켜 포인트를 줬다.

이번 협업 상품은 준지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의 로우컷/미드컷 2가지 버전으로 나왔다. 가격은 로우컷 20만9000원, 미드컷 25만9000원이다.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준지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전세계 주요 편집숍 등에서 판매된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부사장)는 “준지가 지난해에 이어 푸마와 함께 또 한 번의 ‘혁신’을 보여준다”며, “푸마를 대표하는 스니커즈 스피드캣에 준지의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더해 고급스럽고 구조적인 미학으로 재탄생시켰다”고 말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연말연시를 맞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N서울타워에 위치한 프리미엄 다이닝 ‘엔그릴’과 ‘한쿡’에서는 오는 1월 1일 해맞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신년 한정 메뉴도 운영한다.

먼저 N서울타워 야외광장에 높이 11M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가상화폐거래소인 빗썸과 함께 준비한 이벤트로,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한 새해 맞이를 위한 프로모션으로는 ‘위시 포스트(Wish Post)’ 패키지와 럭키 박스를 준비했다. 위시 포스트 패키지에는 ‘소망 우체통’에 넣을 수 있는 소망 엽서와 전망대 입장권 및 캡슐 코인이 포함돼 있으며, 현장 및 네이버에서 구입 가능하다. 소망 엽서에 신년 다짐과 계획을 적어 광장 안에 비치된 소망 우체통에 넣으면 내년 2월 말 이후 받아볼 수 있다. 소망 엽서에 동봉된 캡슐 코인을 통해 영화 관람권, 전망대 입장권, 식사권, N서울타워 굿즈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신년 엽서와 N서울타워의 대표 굿즈들로 구성된 럭키 박스도 현장에서 판매한다. 모나미펜, 자물쇠, 스노우볼 등 N서울타워의 스테디 셀러 중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12월 20일부터 서울시와 함께 서울시 마스코트인 ‘해치’, 장수와 행운의 의미를 지닌 ‘학’을 소재로 포토존을 운영한다. 소원을 적은 종이를 학 모양으로 접고, 이를 전시하는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해맞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신년 한정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의 상징이자 대표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는 남산 정상에 위치해 매년 해맞이 명소로 손꼽히며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장소다. N서울타워 전망대는 1월 1일 개장을 평소보다 4시간 당겨 오전 6시부터 정상영업을 시작하며 엔그릴과 한쿡에서는 일출 전후인 오전 6시 50분부터 8시 10분까지, 8시 30분부터 9시 50분까지 2부제 타임 한정으로 특별 조식 메뉴를 운영한다.

엔그릴은 ‘뉴 이어 브렉퍼스트(New Year Breakfast)’를 선보인다. 플레이트 형태의 캐주얼한 구성으로, 다채로운 조식 메뉴를 남산의 아침 풍경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한쿡은 새해 아침식사로 준비한 특별 메뉴로 ‘한우사골 떡국 반상’을 운영한다. 진한 한우 사골 국물에 큼직한 왕만두와 오색떡을 넣어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서울의 전경과 함께 일출을 즐길 수 있는 N서울타워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더욱 특별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희망과 행복 가득한 새해를 기원하며 소망한 바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풀스텐 노즐에 전해수 살균을 더해 위생을 한층 강화한 ‘풀스텐 살균 비데(모델명: BID-S17)’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풀스텐 스파 비데는 강력한 살균 능력을 갖춘 전해수(전기로 물을 분해하여 생성)로 물통과 물이 흐르는 유로부터 세균에 쉽게 노출되는 노즐까지 꼼꼼하게 관리 가능하다. 또한 비데에서 가장 관리하기 어려우면서도 가장 관리가 필요한 노즐을 변색과 부식에 강한 풀스테인리스로 적용했다. 강력한 회오리 물살이 노즐을 360도 자동세척해 사용 후, 오염될 틈 없이 항상 청결하고 위생적인 노즐 상태를 유지한다. ‘노즐세척’ 버튼이 있어 사용자가 원하면 언제든 추가 세척도 가능하다.

세척 물살은 세정, 비데, 와이드좌욕 모드 3가지로 세분화했다. 시원하고 강력한 물살을 분사하는 ‘세정’ 모드는 물론 여성 사용자를 위한 저자극 ‘비데’ 모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편안한 홈스파처럼 미스트 형태의 부드러운 물살을 분사하는 ‘와이드좌욕’ 모드를 추가해 보다 넓은 부위를 섬세하고 부드럽게 세정할 수 있다.

필터는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원터치 정수 필터’를 채용해 노후 배관에서 발생하는 녹물을 비롯해 미세 플라스틱 등 이물질 걱정 없이 항상 깨끗한 물로 씻을 수 있다. 청소와 관리도 간편하다. 국내 최고 방수 등급, IPX6등급 제품으로 손쉽고 안전하게 물세척 가능하며, 버튼 하나로 분리가 가능한 ‘이지 착탈’ 구조로 설계해 누구나 손쉽게 분리해 도기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수압, 온수, 변좌온도 등 취향에 따라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연속 온수, 어린이 맞춤, 건조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대기전력을 최대 90%까지 절약할 수 있는 절전 기능을 제공해 전기 사용량까지 최소화할 수 있으며, 재생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친환경 에코 가전이다.

또한 풀스텐 살균 비데는 수명이 다한 정수기 필터를 재활용한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친환경 에코 제품으로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SK매직은 고객 선택에 따라 4개월(Basic형), 12개월(Lite형) 단위 방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렌탈료는 △Basic형 월 2만1900원(5년 의무사용 기준), △Lite형 월 1만6900원(5년 의무사용 기준)부터 이용 가능하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2월 16일부터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매장 9개점과 스타벅스 공식 앱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청년 장애인 작가의 작품을 디자인에 반영한 텀블러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소개하는 텀블러 2종은 ‘SS 커뮤니티 프렌즈 셰이 텀블러 355ml’와 ‘SS 커뮤니티 코알라 윌슨 텀블러 355ml’로, 스타벅스가 지난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는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에 참여한 청년 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활동 확장을 위해 기획됐다.

‘SS 커뮤니티 프렌즈 셰이 텀블러 355ml’는 다양한 얼굴 그림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표현한 박예슬 작가의 ‘알록달록’ 작품을 반영했고, ‘SS 커뮤니티 코알라 윌슨 텀블러 355ml’에는 색이 없는 코알라도 오를 수 있는 나무를 표현해 누구나 원하는 만큼 행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하영윤 작가의 ‘편견 없는 나무’ 작품을 담았다. 두 작품은 지난해 열린 제3회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이다.

이번 상품이 판매되는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대학로점, 성수역점, 서울대치과병원점, 적선점, 경동1960점, 독립문역점, 제주세화DT점, 종로R점, 환구단점 등 총 9개 매장으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지난 2014년부터 올해 11월까지 전달한 기부금은 총 45억으로 이번에 출시하는 텀블러 2종 역시 판매 시 300원을 적립해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지난 6월 19일부터 박예슬 작가의 ‘알록달록’, 하영윤 작가의 ‘편견 없는 나무’를 비롯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진호 작가의 ‘우리가 사는 세상’, 정진영 작가의 ‘함께 빛나는 밤’ 작품으로 디자인한 모바일 카드를 스타벅스 앱을 통해 선보이기도 했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한계와 편견을 넘어선 청년 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속 응원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 팀장은 “연말을 앞두고 청년 장애인 작가들의 소망과 메시지를 커뮤니티 스토어 텀블러를 통해 많은 고객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겨울철을 맞아 늘어나는 해외 골프여행 수요에 맞춰 ‘2025 설렘 가득 얼리버드 골프여행’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설 명절 연휴 기간을 포함한 동계 시즌 ▲광저우 ▲치앙마이 ▲방콕 ▲다낭 ▲푸꾸옥 ▲사이판 등 따뜻한 여행지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골프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중국의 무비자 입국 정책 시행에 맞춰 출시하자마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광저우 골프 4일’이 있다. 이 상품은 국내 대형항공사(FSC) 대한항공의 인천~광저우 직항 노선을 이용하며, 한겨울에도 온화한 가을 날씨를 보이는 광저우에서 골프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저우 대표 골프장으로 손꼽히는 그랜드레이크CC와 에메랄드CC, 조경CC 등에서 최대 72홀 라운딩을 즐길 수 있으며, 4성급 월드체인 호텔인 햄프턴 바이 힐튼 광저우에 숙박한다. 여행이지는 15일 KT알파 쇼핑을 통해서도 이 상품을 선보였는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푸꾸옥 이색 골프 5일’은 최고급 시설을 갖춘 윈덤 그랜드 푸꾸옥에 숙박하며,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에스츄리 붕바우CC를 이용하는 상품이다.

에스츄리 붕바우CC에서는 붕바우 해변을 따라 조성된 페어웨이에서 바다를 조망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카트비·캐디피가 포함된 구성이며, 전신마시지를 통해 라운딩하면서 쌓인 피로도 풀 수 있다.

단독으로 선보이는 ‘치앙마이 골프 5일’은 치앙마이 시내 중심에 위치한 두앙따완 호텔 치앙마이에 숙박하며, 그린밸리CC, 하이랜드CC 등 치앙마이 명문 골프장에서 골프를 칠 수 있는 상품이다. 오후 6시 레이트 체크아웃으로 출국 전까지 호텔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방콕 골프 5일’은 방콕의 명문 골프장으로 손꼽히는 로터스밸리CC에서 최대 108홀까지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신축 호텔인 그랜드 사파야에 묵는다. 이곳에는 한국인 직원이 상주해 있어 더욱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골프족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사이판 코럴 오션 골프 5일’과 ‘겨울에 떠나는 다낭 가을 골프 5일’도 함께 준비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추운 날씨를 피해 따뜻한 여행지로 골프여행을 계획 중인 골프족들이 지속적으로 느는 추세”라면서 “이번 기획전을 통해 겨울철 골프여행을 알차게 준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임직원의 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데이터 경진대회 ‘제 1회 인싸톤’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제 1회 인싸톤은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됐고 롯데웰푸드 임직원 11개 팀 총 40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 '태블로(Tableau)'를 활용한 의사결정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태블로는 데이터를 그래프와 대시보드 등 시각화에 탁월한 기능을 갖춘 솔루션이다. 시각화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며, 의사결정을 보다 수월하고 빠르게 도와준다.

‘인싸톤’이란 대회명은 ‘인사이트(통찰력)’과 문제해결 프로젝트 대회를 일컫는 ‘해커톤’의 합성어로 데이터를 활용한 업무 효율성 제고의 의미를 담았다. 대회 주제도 데이터를 조합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대시보드 기획하거나, 기존 문서들을 시각적인 대시보드로 변환해 업무효율성을 제고하는 것이었다. 참가자들은 대회 시작인 첫날 오전 10시부터 자정이 가까운 시간까지 치열한 경쟁을 펼쳤고, 이튿날 정오 마감시간까지 쉴 새 없이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진행했다.

우승은 ‘신제품 납품 데이터 효율화’를 주제로 한 ‘777(쓰리세븐)’ 팀이 차지했다. 기존 방식의 납품 데이터 서류작업을 최소화해 관리 부서와 현장간의 원활한 소통을 제고할 수 있는 강점이 대회를 주관한 DT부문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승팀 구성원 모두에게는 아이패드가 상품으로 지급됐다.

이외에도 우수한 성과를 낸 팀에도 시상이 이어졌다. ‘월별 시장점유율, 매출 현황 다차원 분석’을 주제로 한 ‘5일행일 팀’과 ‘클레임 종합현황 및 상세분석’ 주제의 ‘회사를 안 갔어’ 팀은 각각 우수상, 인기상을 수상해 팀원 모두 애플워치를 상품으로 받았다. 이밖에 모든 참가자에게도 사전 데이터 솔루션 교육 및 대회 진행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졌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임직원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데이터 분석 솔루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4월부터 현재까지 20회에 걸쳐 총 150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교육을 실시했다. 태블로 및 내부 전산 데이터 활용 교육을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세분화해 맞춤형으로 구성했다. 향후에도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마련해 데이터 역량 강화를 지속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짧은 시간임에도 모든 참가자들이 엄청난 열의를 보이며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며 “지속적인 데이터 활용능력 강화 교육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달 26일부터 2025년 1월 9일까지 ‘2025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최근 소비 동향을 반영해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중저가의 가성비 선물세트를 동시에 강화했다. 고가 주류세트와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의 과일, 공산품 등 중저가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전년 대비 30% 이상 확대 구성했다.

예약판매 세트는 총 360여 개 품목으로 해당기간 동안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올해는 한우·전복·과일 등 여러 고급 식재료를 한번에 선물할 수 있는 ‘갤러리아 시그니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갤러리아 프리미엄 ▲손님맞이세트 ▲설맞이세트 ▲한살먹기 모둠세트 등 실속 있는 구성으로 준비했다.

프리미엄 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풀을 먹여 건강하게 키운 ‘그래스페드’ 축산세트 ▲초고가 희소 와인세트 등 차별화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예약판매에서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본 판매는 예약판매 기간 다음날인 1월 10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할 예정(지점별 기간 상이)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고물가 장기화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이 증가하고 있다”며 “엄선된 높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프랑스 럭셔리 뷰티 브랜드 '랑콤(Lancôme)'이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에 공식 입점한다. 또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발망(Balmain)의 헤어케어 라인도 선보이게 됐다. 최근 알럭스에 글로벌 인기 브랜드 입점 속도가 빨라지면서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오늘부터 발망은 12월23일까지, 랑콤은 1월31일까지 진행한다.

알럭스는 오늘부터 랑콤의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제품 50여 종이 입점한다고 밝혔다. 1935년 설립된 랑콤은 13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로레알그룹의 대표적인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다. 이번 입점으로 다수의 글로벌 베스트셀러를 고객들이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대표적으로 랑콤의 NO.1 베스트셀러 ‘제니피끄 얼티미트 세럼’은 단 한병으로 피부 치밀도부터 두께까지 개선해주는 9가지 멀티-리페어 효과를 선사해주는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뗑 이돌 파운데이션’은 편안하고 건조함 없이 화사하게 피부 표현을 연출해주는 세미 매트 파운데이션으로, 2018년 국내 첫 출시부터 꾸준하게 꾸준하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5가지 종류의 UV 엑스퍼트 선크림은 20년 연속 국내 백화점 선크림 부문 1위(Beauté Research sell in 리포트 기준)를 차지했다. 스킨케어 라인(제니피끄·레네르지 등), 메이크업(뗑 이돌), 향수(이돌·미라클 오 드 퍼퓸) 등을 만날 수 있다.

50년 전통의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발망의 헤어케어 라인도 입점했다. 발망의 헤어 제품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피에르 발망이 1974년 발망 패션쇼 백스테이지를 위해 특별히 제작하며 시작됐다. 건강하고 손질하기 쉬운 모발을 위한 케어·스타일링 라인과 프로페셔널 헤어툴, 액세서리까지 완벽한 라인업으로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모발 엉킴을 완화하고 여성스러운 향을 선사하는 ‘실크퍼퓸’, 모발과 두피를 컨디셔닝해주는 ‘리브인 컨디셔닝 스프레이’ 등이 대표 제품들이다.

알럭스는 랑콤 등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풍성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랑콤 제니피끄 세럼(115ml)을 구매하면 최대 16만원 상당의 15ml 세럼 4개를 증정한다. 50ml 세럼을 구매해도 15ml 세럼 3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UV 엑스퍼트(제니피끄 세럼 7ml, 3개), 뗑 이돌 파운데이션(UV 엑스퍼트 10ml, 3개)을 구매해도 풍성한 사은품이 걸려 있다. 이와 별도로 랑콤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레네르지 크림(15ml)을 제공한다. 발망 실크퍼퓸(50ml)·리브인 컨디셔닝 스프레이(50ml) 구매 고객에게는 샴푸(10ml)와 컨디셔너(10ml) 세트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샴푸와 컨디셔너 등을 사면 발망 로고가 새겨진 휴대용 파우치를 한정수량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연말 시즌을 맞아 모든 알럭스 제품은 홀리데이 에디션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고 메시지 카드가 동봉된다. 로켓배송을 통해 당일·익일배송된다. 와우회원은 구매 금액의 10% 캐시 적립 혜택(최대 15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와우카드로 결제 시 추가 4% 캐시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알럭스는 지난 10월 론칭 이후 클라랑스, 데코르테에 이어 랑콤, 발망까지 입점하며 럭셔리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25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연말까지 30여 개로 늘어날 예정이다.

R.LUX 관계자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랑콤과 발망의 연이은 입점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럭셔리한 뷰티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선호하는 럭셔리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올해 2회째를 맞이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지역 대표 축제이자 겨울 명소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 6일부터 8일, 13일부터 15일까지 총 6일간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시몬스 ESG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SIMMONS Terrace)’ 지하 주차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었다.

올해 크리스마스 마켓은 시즌 상품부터 이천 지역 농·특산물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마련됐으며, 12월 내내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과 맞물려 수많은 인파들로 북적이면서 누적 방문객 수 2만5000여 명을 기록했다.

올해는 ▲오건농장(토마토) ▲온방(요거트, 치즈) ▲라우딸기(딸기) ▲더숲온(미니트리, 스노우볼) 등 네 곳의 지역 농가가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농·특산물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여기에 ▲유럽 하이엔드 인기 식기 브랜드 ‘메종다르’ ▲알록달록한 컬러의 감각적인 리빙 소품샵 ‘스티치치’ ▲빈티지 패션 편집숍 ‘수박빈티지’ ▲핸드메이드 캔들 브랜드 '아도록' ▲에코슬로우 뷰티 리추얼 브랜드 '몽클로스' 등 여러 로컬 스토어 부스들도 들어서 방문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시몬스는 마켓 준비 과정에서 참여 품목이 중복되지 않게 업체들을 배려하는 동시에 방문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집기 제작부터 부스 설치, 디스플레이 등 판매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을 손수 준비했고, 일정 금액의 농·특산물 등을 선구매해 매출을 보장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농심과 한국파이롯트 등 유명 기업들도 함께해 소셜라이징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농심 부스에서 마련한 신라면 툼바 선물 이벤트와 한국파이롯트 부스의 크리스마스 카드 발송 이벤트에도 참여 행렬이 이어지며 방문객들은 설렘 가득한 연말을 만끽했다.

이밖에 쇼핑 욕구를 자극하는 부스들 사이에 마련된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존’을 비롯해 전문가가 그려주는 ‘캐리커처 부스’, 새해 운세를 볼 수 있는 ‘타로 카드 부스’ 등도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사하며 마켓에 활기를 더했다.

또한, 시몬스 침대는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임직원들의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를 운영하며 ESG에 대한 진정성을 드러냈다. 업사이클링 부스에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취약계층 아동을 돕는 ‘이천시 드림 스타트’ 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시몬스는 앞서 지난 9월 열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 마켓에서도 업사이클링 부스를 운영해 판매 수익금을 이천 지역 청년들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시몬스 관계자는 “시몬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마켓’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 ‘파머스 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몬스는 이천 지역사회의 이웃이자 동반자로서 시몬스 테라스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ESG 경영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KT&G가 한국거래소로부터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

KT&G는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가이드라인에 따라 회사의 전반적인 지배구조 현황을 충실하고 투명하게 공시해, 투자자 보호 및 자본시장의 건전한 공시 문화 조성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KT&G는 사외이사 이사회 의장 여부, 현금 배당 관련 예측가능성 제공, 집중투표제 채택 등 기업지배구조보고서 핵심지표 15개를 100% 준수해 자산 2조원 이상 회사 평균인 63%보다 핵심지표 준수율이 월등히 높았다.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된 KT&G는 향후 3년간 한차례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변경상장 수수료와 연 부과금 면제 및 공시 연례교육 이수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2019년부터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 과정에서 비교 가능하고 충실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공시우수법인 시상을 하고 있다.

한편, KT&G는 사업보고서에 XBRL(기업 재무 보고용 국제표준 전산 언어) 기반 재무 공시를 성실히 수행해 지난 5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KT&G 관계자는 “회사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공시 이행으로 자본시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투자자와 주주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과 투명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bhc가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진행하며, 인기 메뉴를 고객들에게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내슈빌 퐈이어킹’은 정통 내슈빌 스타일의 매콤한 오일 소스를 바삭한 치킨에 입혀 매콤한 맛과 소스의 깊은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맛있게 매운 치킨으로 지난달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카쇼라는 12월 17일 저녁 7시부터 80분간, 인기 쇼호스트 유인석과 최예린의 진행으로 펼쳐진다.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를 기념하는 연말 파티 콘셉트로 다채로운 재미와 풍성한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에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콜라(1.25L) 모바일 교환권을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도 있다.

또한, bhc 인기 메뉴 4종▲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L), ▲뿌링클+콜라(1.25L), ▲뿌링클+치즈볼+콜라(1.25L), ▲뿌링클콤보+치즈볼+콜라(1.25L) 교환권도 4000원 할인해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 중에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고객 중 70명을 추첨, bhc 금액권(5000원, 1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성큼 다가온 연말을 더욱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bhc가 준비한 선물”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만족할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서 미주 지역에서 선전하고 있는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가 실적을 견인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전년 대비 라네즈 127%, 설화수 308%, 이니스프리 70%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라네즈의 경우,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 '립 슬리핑 마스크' 2개 제품이 립 밤(Lip Balm) 카테고리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으며, 뷰티 전체 카테고리인 뷰티 앤 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 care) 부문에서도 각각 2위와 4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이번 BFCM 결과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을 하지 않은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다. 행사 기간 내 효과적인 제품 노출을 위해 AI 기반의 검색 키워드 최적화로 고객 접점을 늘렸으며,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소셜 미디어 홍보 활동을 강화했다.
 
그 결과 미쟝센은 전년 대비 1,092%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헤어 세럼'은 헤어 스타일링 오일(Hair Styling Oil)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에스트라 199%, 아이오페 434%, 일리윤 293% 등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 역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선도 브랜드가 매출을 견인하고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함께 올리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라며 "고객 접점 확대와 채널별 최적화된 전략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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