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배추, 고춧가루 등 김장 관련 식품 가격이 많이 올랐죠? NS홈쇼핑에서 김치에 진심인 한국인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겠다고 합니다. TV방송과 NS몰, 앱 에서 김치방송 특별 편성과 온라인 특집전'김장대전'을 마련했습니다.
한편 국순당은 지난 2월 세계적인 모델 캔달제너의 '818 데킬라'를 한국에 공식 론칭한데 이어 이번에는 기존 제품 대비 절반 용량의 '818 데킬라 레포사도 하프보틀'을 출시합니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절반용량으로 음용 및 휴대가 편하다는데요. 국순당은 편의점 판매를 통해 프리미엄 데킬라가 좀더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웰푸드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식사이론’이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를 띄우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김치가 금치가 된 요즘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NS홈쇼핑은 10월 31일까지 김치방송을 특별 편성하고, 김장재료까지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는 NS몰 온라인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NS홈쇼핑은 TV방송을 통해 18일 오후 3시 10분 시원하고 깔끔하면서도 감칠맛이 돋보이는 ‘예소담 김치(포기김치10kg, 5만9900원)’를 판매한다. 21일 오후 5시 55분 방송하는 ‘미금치 김치’는 김치품평회에서 대상(총각김치) 장려상(포기김치)을 휩쓴 상품으로 총각김치+포기김치 총 8kg구성을 5만9900원에 판매한다.
NS몰에서는 18일부터 31일까지 배추부터 수육까지 김장의 모든 재료를 모아 특가에 판매하는 ‘김장대전’기획전을 마련했다. ‘24년 국내산 햇 고춧가루 (1kg)’이 2만4900원, GAP인증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한 ‘해남 절임배추 20kg(7~10포기)’가 3만7900원, 청정지역에서 재배하고 3번 세척해 깨끗한 ‘절임 알타리(3.5kg)’이 2만4900원이다. 감칠맛을 책임질 김치소의 재료들도 특가에 판매한다. 여주직송 ‘노지재배 생갓(3kg)’이 2만1900원, ‘햇 흙생강 (1kg)’이 9900원이고, ‘국내산 강화도 새우젓(2kg)’이 1만3900원이다. 김장 담그는 날 빠질 수 없는 수육 재료 ’한돈 냉장 사태(1kg)’도 1만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김장대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주말에는 금,토,일 선착순 배송비 쿠폰 각 400장을 다운로드 받아 특정 상품구매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디당 1번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장대전에서는 18일부터 24일까지 2건 구매 시 2000원 할인 쿠폰을 주고, 25일부터 31일까지는 최종 결제 금액 기준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또, 1건이상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내 응모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보아르 핸드블랜더’를 20명에게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NS몰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맛있는 김치를 구매하시거나, 김장 재료를 구매하실 때 NS홈쇼핑과 함께 하시면 기분 좋은 혜택으로 가격 부담은 덜고 즐거움은 더한 쇼핑을 하실 수 있다”며, “NS홈쇼핑 김치 상품 방송과 NS몰 ‘김장대전’ 기획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업계 유일한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안전검사부터 다양한 품질 검사 및 연구를 통해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김장철을 앞두고 김치류, 김장재료 상품에 대해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생산 현장 방문 점검을 하는 등 강도 높은 품질 검사를 실시 하고 있다.
○.. 국순당이 ‘캔달 제너’의 ‘818 데킬라 레포사도 하프 보틀’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818 데킬라 레포사도 하프 보틀’은 8년 이상 재배된 블루 아가베(Blue Agave) 100%를 이용해 만든다. 오크통에서 3개월 동안 숙성과정을 거친 제품이다. 용량이 기존의 750ml 절반인 375ml이다. 기존보다 작은 병으로 휴대 간편성과 음용의 편리성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818 데킬라 레포사도 하프 보틀’은 편의점 CU와 GS25를 통해서 전국에서 판매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데킬라를 접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캔달 제너는 세계적인 모델이자 인플루언서로 미국에서 가장 핫한 인물로 유명하다. 3억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패션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젊은 세대의 아이콘으로써 전세계에 다양한 팬층을 가지고 있다.
818 데킬라는 캔달 제너가 설립한 멕시코 할리스코주에서 만든 데킬라 브랜드이다. 미국 닐슨 리서치 기준 2021년 신규 론칭 스피릿 부분 1위, 인스타그램 데킬라 팔로워수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13개의 주류 시음대회에서 총 43개의 수상을 받았을 만큼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데킬라 브랜드이다.
818 데킬라는 지난 2월 국순당에서 국내 최초 독점 론칭했다. 출시 이후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며 매 행사마다 완판되며 프리미엄 데킬라 시장의 트렌드 리더로 자리잡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818 데킬라 하프보틀의 편의점 출시를 통해 국내의 주류 시장 불고 있는 프리미엄 데킬라와 데킬라를 활용한 믹솔로지 문화가 더욱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려지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이 한강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 조형물을 띄우고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식사이론은 그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다.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간편식에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달 19일 부터 27일까지 식사이론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강 세빛섬에 대규모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식사이론 시식 행사와 함께 스탬프 투어 이벤트, DJ가 진행하는 오프닝 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반포 한강공원 일대 어디서든 보이는 건물 5층 높이(13미터)의 대형 만두 조형물을 세빛섬 앞에 띄워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식사이론 만두 시리즈를 연상하게 하는 컬러감과 야간에 점등되는 조명은 식사이론만의 새로움을 느끼게 한다. 이외에도 세빛섬 진입로인 채빛도교 곳곳에 식사이론을 소개하는 부스를 설치해 브랜드 체험은 물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했다.
부스를 체험하며 진행하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럭키드로우를 통한 특별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셀럽 컬래버 굿즈로 유명한 ‘블루밍테일 스튜디오’과 컬래버한 굿즈나 주방용품 브랜드 ‘클린캔틴’ 컬래버 텀블러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색적인 식사이론 만두 키링, 타투 스티커도 증정한다. 이벤트 오프닝 DJ공연은 19일 오후 1시와 오후 3시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식사이론은 브랜드 론칭 첫 제품으로 5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떡.튀.만(떡볶이.튀김.만두), ▲대파고기만두, ▲단호박닭가슴살만두, ▲메밀부추만두, ▲바삭납작만두 등이다.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식사이론은 ‘스튜디오 좋’과 함께 ‘식사는 거짓말 하지 않는다’는 세계관을 구축하는 색다른 마케팅도 선보이고 있다. ‘내가 먹는 것이 내가 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감각적인 영상 TV CF 외에도 세계관을 구체적으로 보여줄 디지털 콘텐츠를 SNS, OTT 채널 등 다양한 매체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소비자들이 식사이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며, “한강에 띄운 대형 식사이론 만두 조형물은 방문객들에게 강렬한 인상과 즐거운 추억을 남겨줄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과일데이를 개최한다.
먼저 사과, 샤인머스캣, 감귤 3개 품목을 대상으로 각 요일별 1개 품목을 선정해, 행사카드 결제 시, 40% 할인해주는 ‘단, 하루 파격가 행사’를 선보인다.
해당 품목들은 이마트 10월 과일 매출 1위~3위를 차지할만큼 가을시즌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과일로 파격적인 할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는 각 하루 판매 물량으로 사과 200톤, 샤인머스캣 120톤, 감귤 180톤으로 총 500톤 물량을 준비했다. 요일별 ‘단 하루’ 행사 뿐 아니라, 과일데이 3일간 다양한 과일 품목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처럼 이마트가 과일데이를 기획한 배경에는 각 품목별 바이어들이 전국 산지를 직접 돌며, 정식시기부터 수확시기까지 밀착 관리를 통해 전년 대비하여 올해 작황이 개선 될 것을 미리 예측할 수 있었다는데 있다.
이에 이마트는 발 빠르게 산지 계약농가를 확대했고, 사전 비축 물량을 늘리는 등의 매입 노하우를 발휘해 메리트 있는 가격으로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실제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10월 발행한 관측월보에 따르면, 가을 대표 햇과일인 사과는 병충해 발생이 감소하고 9월 집중호우 피해도 없어 생육상황이 양호해, 이번 년도 생산량이 전년 대비 22%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배, 포도, 단감 등 주요 과일 생산량도 지난해 대비 각각 16%, 4%, 26%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마트 김승찬 과일 바이어는 "과일바이어들이 전국 산지를 발로 뛰며 이번 행사를 파격가로 준비할 수 있었다"며 “과일데이라는 취지에 맞게 다양한 햇과일을 함께 구매하시어 맛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바른먹거리’ 풀무원의 두부를 넣어 만든 ‘자연담은 반려견 간식 채소쏙쏙 두부봉(102g/5900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 ‘자연담은 간식 채소쏙쏙 두부봉’은 풀무원이 엄선한 생선 살을 베이스로 생선 본연의 고소한 풍미와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리고, 풀무원 두부 11%를 추가해 식물성 단백질의 영양과 담백함을 더했다. 당근, 브로콜리를 넣어 반려견의 채소 섭취에도 도움이 된다.
지름 2㎝, 길이 8㎝의 소시지 형태로 소형견과 중형견에게도 모두 부담 없는 형태인 것도 큰 장점이다. 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급여할 수 있도록 개별 소포장했다. 또한 삼중 포장 방식을 적용해 개별 포장된 소시지를 한 번 더 밀봉 포장하여 유통 및 보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해 변질 위험을 최소화했다.
풀무원아미오의 인기 제품인 반려견 간식 ‘자연담은 간식’ 2종(두부너겟, 두부과자)은 풀무원 두부를 사용하여 제품력을 끌어올렸으며 반려견의 높은 기호성을 바탕으로 풀무원아미오의 대표 제품으로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아미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계속해서 풀무원식품의 대표 제품인 두부, 달걀, 나또를 활용한 ‘자연담은 간식’ 라인을 확대하고 펫푸드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풀무원의 대표 바른먹거리 두부를 그대로 사용한 두부과자, 두부너겟을 향한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해 소시지 형태의 반려견 간식을 추가 출시했다”며 “풀무원아미오는 앞으로도 ‘반려동물 건강과 행복을 위한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반려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더 많은 소비자가 아미오 제품을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한우 농가 지원을 위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한우 소비촉진에 앞장선다.
SSG닷컴은 오는 24일까지 1주일간 한우를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20여톤 가량의 최상급 한우를 등심, 채끝, 안심 등 부위별로 매입해 수도권 중심 쓱배송 및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
행사가격은 300g 기준으로 1등급 등심이 2만3000원대이며 1등급 채끝/안심은 각 2만9000원대이다. 이밖에 한우 1등급 불고기/국거리는 각 8900원에, 1+등급 등심/채끝/안심은 각 2만6000원~3만5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 회원은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매월 3장씩 제공되는 장바구니 할인 쿠폰 적용시 반값 행사가에서 추가로 8% 더 할인되며 1만4900원 이상 단품 구매시에는 무료배송 쿠폰을 활용해 배송비 없이 받아볼 수 있다.
이호종 SSG닷컴 축수산팀장은 “한우자조금과 협업해 한우 농가 지원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우를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해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선다고 18일 밝혔다.
60주년을 맞은 ‘시알 파리 전시회’는 전 세계 식품 산업 전문가들과 바이어 등이 모이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식품 산업 박람회로 독일 아누가(ANUGA),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는 ‘변화를 주도하라(Own the Change)’를 테마로 130개 국에서 7천 5백개 기업이 참가해 약 40만 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앞세워 전 세계인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시식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K-푸드 세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종가 제품 중 ▲김치 스프레드 2종(달콤한 맛·고소한 맛) ▲김치 크런치 바이츠 ▲종가 백김치 ▲종가 ABC김치(사과·비트·당근 김치) 등 5개 제품은 ‘시알 혁신상 셀렉션(SIAL Innovation Selection)'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시알 혁신상’은 박람회 출품 품목 가운데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에 주어지며, 수상한 5개 제품은 대표 K-푸드인 김치 본연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글로벌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 제품을 선보였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통 김치의 매운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종가의 ‘포기김치’, ‘맛김치’, ‘매운 실비김치’ 등을 비롯해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케일 김치’, ‘당근 김치’, ‘양배추 김치’ 등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편의성까지 챙긴 ‘스틱형 김자반’, ‘김부각 칩’, ‘떡볶이’ 등 다양한 오푸드 제품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오푸드 닭갈비 ▲비건 고추장 버섯 볶음 ▲야채 스틱과 고추장·쌈장 소스 ▲김치 스프레드 카나페 ▲비건 김치 두부 카나페 ▲ 종가 맛김치와 한입 총각김치 ▲김치파우더와 토르티야 칩 등 종가 김치와 한국 전통 장류를 활용한 특별 테이스팅 메뉴도 선사할 예정이다.
이경애 대상 김치Global사업본부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시알 파리’에 단독 부스로 참가해 ‘시알 혁신상’ 선정으로 종가 김치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동시에 K-푸드의 매력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식 고유의 정통성은 지키면서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현지화 전략으로 대상만의 차별화 제품을 선보여 K-푸드의 더 큰 성장과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오는 23일~26일까지 브랜드팝업 ‘2024 오뚜기 잇 카레그릇’ 팝업을 진행한다. 팝업은 서울 종로구 북촌 일대에서 열리는 축제 '2024 행복작당 북촌'에 참여 부스로 운영된다. 오뚜기는 ‘규방도감집’에서 식문화 도구 개발 프로젝트 ‘2024 오뚜기 잇 카레그릇’을 운영하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카레 그릇’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전시·판매한다.
'오뚜기 잇’은 식문화 향상에 대한 오뚜기 진심을 전하는 프로젝트로, 오뚜기 식품을 지칭하는 ’eat(잇)’과 식사 도구를 뜻하는 ‘it(잇)’을 이 두가지 개념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오뚜기는 지난해 행사에 ‘라면 그릇’을 주제로 참여한 이후 두번째로 선보이는 식문화 도구 프로젝트로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올해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서울대 공예과 도예전공과 협업해 여러 작가들이 카레 특성과 다양한 카레 메뉴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다채로운 카레 그릇을 전시할 계획이다.
오뚜기 잇은 오는 23일~26일, 10시부터 18시까지 규방도감집(서울시 종로구 북촌로 1길 24-4)에서 진행되며, 공간은 ▲전시판매존 ▲다이닝존 ▲꾸러미존(카레꾸러미 전시 및 증정)을 구성해 경험 콘텐츠를 강화했다. 한편 이번 오뚜기 잇에서는 지난해보다 더욱 종합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데 ▲전시판매존에서는 카레를 구성하는 다양한 향신료를 모티브로 개발한 오뚜기의 브랜드 향 ‘Spice of Life를 시향할 수 있으며 ▲다이닝존에서는 오뚜기의 특별 비법으로 끓여낸 소고기&사과카레를 식사할 수 있다.
서울대 공예과 도예전공과 MOU를 통해 한정용 교수 및 도예가들과 협업·개발한 식사도구 총 40여 종을 전시·판매하며, 이번에 개발된 카레그릇 1종과 카레숟가락은 향후 지속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23일은 브랜드데이로 VIP 별도 초청자만 입장 가능하며, 24일~26일은 네이버로 예매한 유료 구매자 및 행복이가득한집 정기 구독자가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식품과 식도구를 통해 식문화를 더욱 풍부하게 하기 위해,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를 기념해 카레 그릇을 주제로 두번째 잇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다양한 카레 음식을 더 돋보이게 하는 개성 넘치는 카레 그릇맛을 통해, 식탁 위 맛있는 즐거움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BBQ가 새로운 인재 확보를 통해 글로벌 No.1 브랜드를 향한 신(新)인재경영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29일까지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고용 시장에서 공개 채용은 감소하고 있다. 한국노동연구원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근로자 500인 이상, 매출 1조원 이상의 대기업 100곳을 대상으로 조사했을 때 2019년에는 국내 전체 채용에서 39.9%를 차지했던 공채 비율이 22년에는 37.9%, 23년에는 35.8%로 점차 줄어들고 있다. 특히, 일부 기업은 올해까지만 공채를 진행할 것이라 답해 앞으로 감소폭은 더 커질 전망이다.
그럼에도 BBQ는 매년 공개 채용을 통해 꾸준히 신규 인력을 확보하며 ‘코로나 19’ 사태 이후 더 경색된 고용 시장의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더욱이 지난해부터 BBQ는 젊고 참신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新인재경영’을 선포하며 대졸 신입사원 연봉(슈퍼바이저, 점포개발 등 현장직군 기준)을 업계 최고 대우인 3400만원에서 4540만원으로 대폭 인상한 바 있다. 이는 2500명이 넘는 폭발적인 입사 지원으로 이어지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특히, 지난 달 1일 윤홍근 회장의 창사 29주년 창립기념사를 통해 ‘혁신과 변화’로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하기도 한 BBQ는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통해 그 첫 발걸음을 뗀다.
BBQ의 신입사원 공개 채용 모집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부문은 ▲슈퍼바이저(SV) ▲점포개발(가맹점 영업) ▲전략기획 ▲마케팅 ▲마켓센싱 ▲상품개발(메뉴개발) ▲글로벌(진출 국가 관리) ▲직영매장으로 총 8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 교육 입소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BBQ는 지난달 충청과 영호남 일대 대학들을 대상으로 취업 박람회와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충남대를 시작으로 총 6개 대학의 학생들을 만나 기업 비전과 직무 및 채용 프로세스 등을 공유했다.
BBQ 관계자는 "인사가 만사라는 말처럼, 국내 1위를 넘어 세계 1위가 되려면 뛰어난 인재들을 발굴해 적재적소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며 “BBQ를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함께 만들어 나갈 훌륭한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 미취학 아동 학부모가 고민하는 자녀 식습관 문제는 편식 · 식사예절 · 인스턴트식품 과다 섭취 순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는 지난 4월부터 2개월간 미취학 아동 학부모 929명을 대상으로 자녀 식습관 교육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아이누리의 식문화 교육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 이번 조사는 학부모의 자녀 식습관 현황과 교육 선호도에 대해 복수응답 형태로 진행됐다.
조사에 따르면 학부모 10명 중 7명은 자녀의 식습관 문제를 경험하고 있으며, △편식(68%) △식사 예절(24%) △인스턴트식품 과다 섭취(20%) 등 순으로 고민이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식습관 문제 해결을 위해 대부분 가정 내 지도(86.3%)를 실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명 중 3명은 체험·참여형 외부 교육을 이용하고 있었다.
학부모가 어린이집, 유치원 등 교육기관에 희망하는 식습관 교육은 ‘조리 체험 프로그램(74%)’이 1위로 선정됐으며, △식재료 기르기(38%) △교구 활용 놀이 학습(34%)이 뒤를 이었다. 교육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기준으로는 △직접 체험 가능 여부(73%) △콘텐츠의 흥미로움(44%) △가정 내 연계 지도 가능성(31%) 등을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했다.
아이누리의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쿠킹클래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편식 채소를 오감으로 즐기는 '오감 자극 쿠킹클래스’(65%) △올바른 식습관 주제의 동화와 함께하는 ‘스토리 쿠킹클래스’(51%) △편식 개선 체험(48%) △영양사 직업 체험(36%) 등 순이다. 아이누리는 교육기관에서 어린이,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키즈 전담 영양사와 셰프가 진행하는 쿠킹클래스를 비롯해 다양한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누리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전자책 '브로리가 알려주는 쓸모 있는 식습관 책(브로리의 알쓸식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누리의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됐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누리는 ‘자연스럽게 먹자’라는 슬로건으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업계 최초로 학부모 대상 자녀 식습관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누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학부모와 어린이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써 건강한 식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세계 4대 도자기(로얄코펜하겐·웨지우드·마이센·헤렌드)’를 비롯한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기획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와우회원들은 즉시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는 최고급 주방용품 브랜드들이 총출동한다. 대표 브랜드는 로얄코펜하겐, 웨지우드, 지노리, 에르메스, 아스티에드빌라트, 베르사체, 르크루제 등 총 30개에 달한다.
이들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쿠팡 로켓배송에 신규 입점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백화점이나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구할 수 있던 프리미엄 정품 도자기를 쿠팡에서 빠른 익일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무제한 무료 배송이 적용되며 30일 이내에 무료 반품이 가능한 것도 차별점이다.
추천할 만한 대표 상품은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테라스 시리얼 볼 세트 △에르메스 모자이크 오 24 골드 사각 플레이트 △웨지우드 르네상스 접시 △헤렌드(Herend) 퀸 빅토리아 오리지널 오발 플레이트 310 △베르사체 LA SCALA DEL PALLAZZO VERDE 플레이트 △드부이에 인덕션 쵸크 논스틱 후라이팬 레드 △스켑슐트 트래디셔널 에그 프라이팬 △그린팬 인덕션 멤피스 세라믹코팅 프라이팬 쿼츠 그레이 △알텐바흐 인덕션 헥사 통5중 스테인레스 프라이팬 등이 있다.
이외에 알뜰 쇼핑족을 위해 BEST 특가관, 최대 50% 할인관, 트렌디한 감성 식기관 등 다양한 테마관을 마련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이 엄선한 프리미엄 브랜드 고급 식기로 식탁 분위기를 한껏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2024년 겨울 시즌 새로운 아우터 컬렉션 '뉴 헤리티지(New Heritage)'를 오늘(18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얌전한, 조용한'을 의미하는 드뮤어(Demure) 룩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클래식한 헤리티지와 현대적 감각을 조화롭게 풀어낸 겨울 아우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올해 컬렉션의 특징은 경량화된 소재와 고급 원단을 사용한 프리미엄 핸드메이드 코트의 비중을 확대하고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특히, 대표 아이템인 핸드메이드 벨티드 롱 코트는 울 혼방 70%의 고급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적당한 크기의 스탠카라, 스트레이트 핏, 허리 끈 디테일로 미니멀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구현했다.
핸드메이드 벨티드 롱 코트는 지난달 앞서 진행한 겨울 아이템 프리오더에서 매출의 59%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이번 '뉴 헤리티지' 컬렉션은 드뮤어 룩의 정제된 실루엣과 차분한 컬러에 프리미엄 소재를 더한 코트가 돋보인다"며, "우아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이 주목받는 이번 겨울, 미쏘만의 클래식하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아우터로 세련된 겨울 패션을 완성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Global Beer Responsible Day)'을 기념해 10월 한 달간 전사적으로 다양한 건전음주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 AB 인베브는 건전음주 문화 조성을 위해 2010년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제정하고 매년 전 세계적으로 건전음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맥주가 절제(Moderation)를 위한 음료’임을 강조한다. 오비맥주는 카스 0.0와 같은 논알코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소비자들이 자신의 주량이나 다양한 상황에 맞는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오비맥주는 10월 한 달간 '우리는 건전음주 마스터’라는 주제 아래 ▲’카스 0.0 마스터’ 시상식 ▲카스 0.0 판매 업장 방문 인증 이벤트 ▲해피 ‘가챠’ 아워 ▲음주운전 유혹 방지! 당신의 철벽 능력 알아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7일 오후에는 서울시 강남구 본사 임직원 대상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는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확산에 힘쓰며 건전음주 문화 확산에 기여한 영업 직원 6명을 ‘카스 0.0 마스터’로 선발해 시상했다.
오비맥주는 이날 본사 인근의 카스 0.0 판매 업장을 방문해 ‘논알코올도 함께’, ‘음주운전 금지’, ‘신분증 확인 필수’ 등 건전음주 팁이 담긴 홍보물과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 등의 기념품을 전달했다.
행사를 마친 후에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해피 가챠(Gacha) 아워’도 실시했다. 건전음주 실천 팁을 담은 캡슐을 뽑으면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먹거리를 상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로 임직원들이 보다 즐겁게 책임음주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다양한 논알코올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며 “주류 선도기업으로서 책임음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베트남에서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상품을 통해 글로벌 ESG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베트남에서 현지 농가의 코코넛을 활용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베트남에서 한정 판매되는 ‘랏소(Lotso) 케이크’는 판매량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메가 히트 제품으로 등극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뚜레쥬르 베트남의 ‘랏소(Lotso) 케이크’는 디즈니·픽사와 컬래버레이션하여 선보이는 제품으로 베트남에서만 판매되는 생크림 케이크다. 유명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의 인기 캐릭터인 랏소(Lotso) 베어를 케이크의 맛과 디자인에 녹여냈다. 부드러운 딸기 스폰지 시트 사이에 딸기잼과 요거트 크림을 넣고 겉면에 생크림을 발라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케이크 상단에는 사랑스러운 악당 캐릭터인 랏소(Lotso) 베어 피규어를 추가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케이크 측면에는 생크림 위에 코코넛 플레이크를 뿌려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를 높이고 식감의 재미도 살렸다.
코코넛은 베트남 최대의 코코넛 산지인 벤째(Ben Tre)성에서 수급한다. 뚜레쥬르가 베트남 지역 사회 발전 및 상생에 이바지하고자 전개하는 글로벌 ESG 활동의 일환이다. 주로 인접국에서 수입하던 코코넛을 베트남 현지 농가에서 조달해 사용하고 있으며, 벤째(Ben Tre)성으로부터 월 평균 약 300kg의 코코넛 자재를 매입해 활용하고 있다.
특히 벤째(Ben Tre)성의 코코넛 농업은 화학 비료나 농약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등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코코넛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코코넛 투어, 코코넛 잎 공예 등 코코넛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경제적 활동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한다.
뚜레쥬르는 벤째(Ben Tre)성에서 생산되는 코코넛 활용을 통해 베트남 지역 농가 및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로코노미 사례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랏소(Lotso) 케이크’는 지난 6월 베트남 뚜레쥬르 케이크 판매량 1위에 올랐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판매량 최상위권에 포함되는 등 뚜레쥬르 베트남의 메가 히트 제품으로 등극했다.
한편 뚜레쥬르는 베트남에서 ‘랏소(Lotso) 케이크’ 외에도 양과, 음료 등 다양한 제품에 벤째(Ben Tre)성의 코코넛을 사용하고 있으며 ‘크림 치즈 타르트’, ‘도라에몽 케이크’ 등의 신제품에도 지속적으로 코코넛을 활용할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CJ푸드빌은 ESG 선도 기업으로서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 경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발전과 상생에 기여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1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4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IR협의회가 2001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한국IR대상은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활동과 주주친화경영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IR우수기업을 선정 및 시상함으로써 국내 상장기업의 IR 활성화를 도모하고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다.
롯데칠성음료는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2021년 IR 우수기업으로 첫 선정된 이후 4년 연속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는 ▲ 대표이사, 전략기획부문장, 재경부문장 등 경영진의 적극적 IR활동 참여 ▲ 해외 투자자 대상 현지 NDR(Non-Deal Roadshow), 영문 공시 등을 진행하며 정보 불균형 해소에 힘쓴 점 ▲ 경영진이 주식시장 내 피드백을 지속 모니터링 및 검토할 수 있는 내부 체계를 구축하여 기업과 주식시장 간 양방향 소통을 위해 노력한 점 ▲ 잠정실적 공시 및 연간 가이던스 공시 정례화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자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시장의 피드백을 적극 검토, IR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주식 시장과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국내외 투자자와 신뢰할 수 있는 소통으로 IR 활성화 및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9월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선정됐으며, 10월 16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하고 주주환원 및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공개했다.
○.. 현대홈쇼핑이 해외 직수입 상품을 확대하면서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앞으로도 희소성이 큰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확보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혀갈 방침이다.
현대홈쇼핑은 글로벌 구스 침구 브랜드 ‘브링크하우스(Brinkhaus)’를 TV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첫 방송은 오는 19일 오전 8시 20분부터 간판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투게더(왕톡)’에서 1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브링크하우스 프리미엄 라인업인 ‘블랙라벨’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폴란드산 최상급 거위 털을 활용한 충전재와 밀도 높은 280TC(폴리에스테르 면 혼방) 퍼케일 원단을 사용해 보온력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대표 상품은 '폴란드 마수리안 구스 침구 풀세트'(퀸사이즈 69만9000원) 등이다.
브링크하우스는 유럽을 대표하는 침구·매트리스 기업 ‘유로컴포트(Eurocomfort)’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1847년 독일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40개 이상 국가에서 판매될 정도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영국 런던에 있는 유명 백화점 해러즈(Harrods) 내 입점한 유일한 구스 전문 브랜드로도 알려졌다.
이번 론칭은 현대홈쇼핑의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해외 직수입·판매 확대 전략에 따른 결실이다. 편안한 잠자리와 수면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 지난해부터 브링크하우스 독일 본사와의 구스 물량 선점 및 신상품 기획에 나섰다.
향후에도 현대홈쇼핑은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인기 및 희소 상품들을 다양하게 수입해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진재범 현대홈쇼핑 라이프브랜드팀 팀장은 “지난해 구스 침구 매출이 크게 상승하는 등 프리미엄 침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선제적인 물량 확보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해외 직소싱 확대를 통한 차별화 상품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가 ‘식물성 메로나’의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SIAL Paris(파리 국제식품박람회) 2024’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현지시간으로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파리 국제식품박람회에 홍보 부스를 꾸린다. 박람회를 찾는 글로벌 업계 관계자 및 소비자들에게 빙그레를 소개하고 식물성 메로나 제품 샘플링 등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할 계획이다.
‘SIAL Paris’는 ANUGA(독일 쾰른식품박람회), FOODEX(일본 도쿄식품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올해는 박람회 개최 60주년을 맞아 전 세계 130개국 75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해 약 40만 개의 제품이 전시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유럽 지역에서 수입 유제품에 높은 비관세 장벽이 적용되는 점을 극복하기 위해 수년간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하고 실험한 끝에 유성분을 제외하고도 메로나가 가진 고유의 질감과 풍미를 살린 식물성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지난해 네덜란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식물성 메로나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올해 5월부터는 네덜란드 주요 메인스트림(Mainstream) 유통 채널인 알버트 하인(Albert Hejin)에 입점해 판매 중이며, 프랑스의 탕 프레르(Tang Freres), 독일의 고 아시아(Go Asia), 네덜란드의 어메이징 오리엔탈(Amazing Oriental), 영국의 오세요(Oseyo) 등 주요 아시안 마트 체인망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식물성 메로나의 상반기 유럽 지역 매출액은 지난해 전체 매출액의 3배를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향후 빙그레는 현지에서 식물성 아이스크림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지 입맛에 맞춘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수출 국가와 입점 채널을 넓혀 메로나 판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메로나가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남양유업은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산업 안전보건관리 관련 국제표준 인증으로, 효율적인 산업재해 예방 등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된다.
남양유업은 사업장 위험성 평가, 안전보건 교육 강화, 중대재해처벌법 준수, 근로자 협의 및 참여활동을 통해 전사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지난 11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표준협회(KSA) 관계자들과 함께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또한 남양유업은 사업장 외에도 근무자 5인 이상을 둔 대리점주들이 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자료 공유, 현장 관리, 안전 보호구 지급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방서, 시청 등과 협업해 지역 주민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고 예방 교육과 소화기, 자동 제세동기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안전보건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이어간 결과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사업장 안전보건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이 양치질할 때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물이 필요 없는 미래형 칫솔 디자인으로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지난 10일 LG생활건강은 2024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 출품한 ‘에어 칫솔(Air Toothbrush) 디자인으로 전체 작품 가운데 최고의 디자인에만 수여하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에 선정됐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LG생활건강의 출품작이 각 부문 본상이 아닌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뽑힌 건 올해가 처음이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수상으로 글로벌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LG생활건강의 에어 칫솔은 ‘물 필요 없는 편리함(Waterless Convenience)’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디자인됐다. 원래 칫솔모가 있어야 할 칫솔 머리 부분이 비어 있는데, 여기서 강한 바람과 함께 가글액을 입안 곳곳에 분사하면서 간편하게 양치질을 할 수 있는 방식이다.
에어 칫솔은 ‘30년 후 LG생활건강이 우주정거장에서 판매할 생활용품’이라는 컨셉으로 착안한 미래지향형 디자인이다. 지난해 한 전시회에서 에어 칫솔의 초기 컨셉 모델을 처음 공개했는데, 당시 고객들 사이에서 “무중력 우주 공간에서 적합한 양치법”, “물로 헹구지 않아 오염이 줄고 획기적”이라는 호평이 잇따랐다. 이처럼 고객들과의 소통과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균 기능의 LED 모듈을 탑재한 칫솔 본체와 자외선 살균 기능을 갖춘 충전 케이스를 더해 에어 칫솔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구강 관리 분야에서 ‘물 필요 없는 양치질’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안하고 이에 맞춰서 차별화된 미래형 칫솔 디자인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LG생활건강 디자인만의 차별적인 가치를 연구하는 CVC(Customer Value Creator) Lab을 중심으로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해소하고 색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디바이스 디자인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사내 소통 활동인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을 통해 10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제주도에서 VOC(고객의 소리)를 통해 칭찬을 받은 지역별 우수 파트너 34명을 초청해 격려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대표이사와의 대화 시간을 비롯해 제주서해안로DT점, 스페셜 매장인 더제주송당파크R점 방문 등의 일정에 참가하면서 스타벅스가 후원하는 제주올레와 올레 20코스를 방문해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행원 포구까지 플로깅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스타벅스가 파트너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서 제주도에서 진행하는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행사로는 작년에 이어서 2번째이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를 초청해 대표이사와의 대화, 지원센터(본사) 투어, 스타벅스 아카데미 LAB 견학, 주요 특화 매장 방문 등을 진행하면서 회사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파트너의 소속감을 제고하기 위해 2021년부터 매달 2회 이상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현재까지 총 66회 동안 1600여 명이 넘는 파트너가 참여했으며,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는 취임 이후 시작한 행사에 한 회도 빠짐없이 참석해 파트너와 아이디어, 제언, 애로사항 등을 나누고 있다. 대표이사와의 대화에서 나온 대화는 사내 주요 의제로 채택돼 파트너 근무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대표이사와의 대화에서 나온 대화를 바탕으로 ▲목 디스크 방지용 H형 앞치마 도입 ▲청각장애인 파트너 대상 진동 타이머 도입 ▲커피머신 유지보수 인력 확대 ▲파트너 할인 한도 확대 등을 즉시 적용했다.
이번 행사에 초청받은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VOC를 통해 최다 35건의 칭찬을 받은 파트너를 포함해 전국 권역별 칭찬 VOC 상위 우수 파트너 중에서 선발됐다. 스타벅스는 높은 수준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파트너들을 격려하기 위해 다양한 사내 시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국내 매장 운영 노하우를 직접 해외에 전수하며 글로벌 아시아 시장에서의 ‘K-치킨’ 위상 다지기에 나섰다.
교촌에프앤비는 최근 글로벌 아시아 매장의 QSC[Quality(품질)·Service(서비스)·Cleanliness(위생)] 강화를 위한 전사 TF(Task Force)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교촌은 지난 7월부터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UAE, 대만 등 마스터프랜차이즈(MF) 형태로 진출한 아시아 5개국을 대상으로 영업·R&D·디자인·경영기획 등 본사 내 주요 전문 조직을 현장에 투입해 현장 점검 및 개선활동에 나서는 등 집중 관리에 들어갔다.
교촌은 이번 글로벌 아시아 QSC TF 활동을 통해 원자재 수급, 메뉴 구성, 서비스 등 국내 영업 우수사례를 통해 얻은 운영 노하우를 각 진출 국가별 영업 환경에 따라 맞춤형으로 접목시켜 글로벌 아시아 진출국의 전반적인 QSC 수준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교촌의 글로벌 사업은 속도를 내서 무조건적으로 매장 수를 확대하기보다, 다소 늦더라도 품질을 높여 진정한 ‘K-치킨’을 해외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진심경영’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국내 경영철학과 궤를 같이 한다.
전 세계 7개국에서 76개 매장을 운영 중인 교촌의 글로벌사업은 직영 사업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사업 등 ‘투 트랙’으로 나눠 진행하고 있다. 이 중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대만, 중국, 캐나다 등은 MF 형태로 진출해 운영 중이다.
MF 사업은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특정 사업자를 선정해 상표 및 개발 등에 대한 독점 사업권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매장 개설에 따른 투자나 현지 인력 고용에 따른 인건비 등이 발생하지 않고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빠르게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본사가 직접 브랜드와 매장을 관리하지 않다 보니 MF 운영사의 역량에 따라 품질과 서비스 관리 측면에서의 운영 공백이 발생할 여지가 있어 본사 브랜드 고유의 철학과 가치가 훼손될 수 있다는 맹점이 있다.
이에 따라 교촌은 아시아 진출 5개국을 대상으로 QSC TF 활동을 펼쳐 각국 매장에서의 브랜드 개선 성과를 이루는 데 성공했다.
우선 국내 매장 관리법을 해외에도 접목시켜 매장 관리 매뉴얼을 표준화 시키고, 원육 및 부자재 관리 효율화와 레시피 개선을 통한 제품 품질 향상 등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냈다.
또 주방 집기 재배치부터 각종 조리 환경 개선을 통해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이고, 위생 및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고객 신뢰도를 크게 높였다.
뿐만 아니라 각 국의 MF 운영사 역시 자체적인 비용과 인력 투자를 통해 대대적인 QSC 등급 개선에 적극 협조해 매장 환경을 크게 개선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에 따라 교촌의 아시아 진출국 매장들의 자체 QSC 평가등급을 기존 평균 ‘B등급’에서 ‘A등급’으로 상향시키는 데 성공했다.
유제한 교촌에프앤비 글로벌아시아사업부문장은 “이번 글로벌아시아 QSC TF 운영을 통해 보다 신뢰받는 고품질의 K-치킨을 전 세계에 알리는 또 다른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출점 속도보다는 품질과 신뢰를 우선시하는 교촌의 ‘진심경영’에 발맞춰 성공적인 글로벌사업을 이뤄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KT&G(사장 방경만) 상상마당 부산이 ‘쿼카(QUOKKA)’의 캐릭터 팝업 스토어를 오는 11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로 알려져 있는 ‘쿼카’는 봉제 인형 전문회사 ‘메세’가 캐릭터화해 MZ세대 사이에서 탄탄한 팬덤을 형성해 나가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다.
‘쿼카 패밀리의 가을 캠핑’을 주제로 가을 분위기를 물씬 담아낸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쿼카 캐릭터 인형, 쿠션, 트레이 등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앞서 ‘수키도키 : 불지옥바캉스’, ‘일레갈로 : 일레베어 프렌즈 베이스볼 타운’, ‘베코 : 나의 여름은 부산해’ 등 이색적인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며, 상상마당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왔다.
KT&G 상상마당 관계자는 “항상 웃는 얼굴로 사랑 받는 쿼카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통해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는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인 웰스케어와 함께 홈케어 통증 완화치료기인 ‘이아소 쿼드러플 패키지’를 판매한다.
생활습관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관절 통증 치료에 효과적인, '이아소'는 손목과 엘보우 그리고 발바닥, 무릎과 어깨 및 허리 등 대표적인 관절 통증 질환에 셀프 레이저 치료가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이아소’는 직경 48mm, 두께 14mm, 무게 30g의 초소형 사이즈로 점착 패치를 이용해 원하는 부위에 동전파스와 같이 간편히 붙여 사용할 수 있고, 휴대성도 높아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이아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3등급 의료기기 품목허가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 제품으로, 통증이 있는 부위에 해당 기기를 부착하게 되면 피부 깊숙이 콜드레이저가 침투해 근골격계 통증에 작용한다.
‘콜드 레이저 테라피’는 특정 파장의 콜드 레이저로 세포의 미토콘드리아를 자극함으로써 ATP(아데노신 삼인산) 생산 증가를 통한 세포 활성화 및 혈류 개선 작용 원리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수술 통증 치료 기술이다.
청호나이스가 이번에 판매하는 ‘이아소 쿼드러플 패키지’는 이아소 콜드레이저 4개를 포함한 4구 충전크래들 2개, 착용밴드 4개, 충전케이블 2개, 점착패치(40매) 2개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청호나이스는 "‘이아소’는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조약돌 사이즈로 패치로 통증 부위에 손쉽게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며 “‘이아소 쿼드러플 패키지’를 통해 자신과 가족의 건강까지 꼭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홈 에스테틱 시장 확대에 나선다. 입소문 타고 유명해진 ‘톰(THOME) 프로그램’부터 홈 뷰티기기 등 피부관리숍에 따로 가지 않고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상품들을 엄선해 론칭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홈 에스테틱 대표 브랜드인 ‘톰 프로그램’을 업계 최초로 TV 라이브에서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론칭 방송은 오는 20일 저녁 10시 방영된다.
‘톰 프로그램’은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을 표방하는 앳홈이 올해 초 2년간 자체 개발을 통해 출시했다. 노후각질 제거와 보습 같은 피부 관리숍에서나 받을 수 있는 필링 프로그램을 집에서도 할 수 있도록 고안한 상품이다.
‘톰 프로그램’은 올해 7월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CJ온스타일에서만 누적 판매액 2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10월7일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쇼 <소유의 겟잇뷰티 프렌즈>에서도 87만명이 접속해 ‘톰 프로그램’ 소개 방송을 시청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이는 최근 유명 연예인들의 피부 관리 비결로 ‘톰 프로그램’이 입소문을 타면서 톰 자사몰에서 입고물량이 완판되는 등 품귀 현상의 영향도 있었다. ‘톰 프로그램’의 인기는 롯데호텔 서울웰니스 객실 어메니티 진출로도 이어졌다.
CJ온스타일이 홈 에스테틱 시장 확대에 나서는 이유는 건강하게 나이드는 ‘피부 슬로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시로 집에서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CJ온스타일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피부과에 기기를 납품하던 전문가용 브랜드들의 뷰티 디바이스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올해 피부과 시술 브랜드 ‘슈링크’로 유명한 클래시스의 뷰티기기 ‘볼리움’과 ‘리쥬란 힐러’로 유명한 파마리서치의 ‘리쥬리프’, 헤어숍 고데기로 인지도를 높인 글램팜의 신상 등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성과도 좋다. 지난 8월27일 모바일 라이브 방송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에 최초 론칭한 조브스 슬림맥스의 경우 5분만에 100개 판매, 1시간 방송만에 매출 1억원을 넘긴 바 있다. 조브스는 18일 추가 방송도 앞두고 있다. ‘리쥬란’ 피부과 시술로 유명한 파마리서치는 10월 6일 TV라이브 최초로 리쥬리프 리프팅 기기 론칭 전량을 완판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추워지는 날씨 피부과나 에스테틱숍을 찾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뷰티 아이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며 “CJ온스타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톰 프로그램’과 프리미엄 뷰티기기 상품을 집에서 손쉽게 만나는 홈 에스테틱 라이프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새로운 앰버서더로 배우 공유를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
뉴발란스는 배우 공유와 함께 ‘품격 있는 겨울을 담다, 뉴발란스 플라잉 다운’ 캠페인을 진행한다.
‘플라잉 다운’은 날아갈 듯한 가벼움의 의미를 담은 겨울 아우터 컬렉션이다.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다운 충전재를 통한 강력한 보온성, 최적의 경량성,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돼 강추위가 예상되는 올 겨울에 연출하기 좋다.
플라잉 테일러샵을 배경으로 한 이번 캠페인에서 공유는 ‘플라잉 다운’ 테일러가 되어 프리미엄 다운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며, 따뜻하고 품격있는 겨울을 고객에게 선물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새로운 앰버서더 공유와 함께 보온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인 ‘플라잉 다운’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공유와 함께 시너지 내는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선보이고, 다양한 뉴발란스 겨울 스타일링을 대중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K뷰티 K브랜드들과 협업해 오는 19일까지 고양시 대화동 킨텍스에서 열리는 'K뷰티엑스포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K뷰티엑스포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 뷰티 박람회로 46개국 110개 기업 바이어들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박람회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그동안 팝업스토어 운영 등 협업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들이 해외 진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
행사 기간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특별관을 마련하고 이퀄리브, 라라클라라, 까사블랑, 리틀블링 등 10여개 K브랜드를 소개하고 대표 상품 판매를 진행한다. 해외 각국에서 찾아오는 바이어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한국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주얼리와 푸드 분야 브랜드도 포함된다.
현대백화점 미아점 관계자는 "이번 전시 참가는 성장성이 높은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협력 관계인 브랜드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