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카카오페이·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결합 신상품 개발' 제휴 협약 체결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카카오페이·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결합 신상품 개발' 제휴 협약 체결
  • 나아영 기자
  • 승인 2024.09.0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나아영 기자] ‘선불충전금 국내 1위’ 카카오페이와 ‘트래블카드 국내 1위’ 하나카드가 제휴 협약을 맺고 트래블로그 결합 신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합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핀테크 및 카드 산업에서 각사가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 넓은 사용자층을 바탕으로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카카오페이, 하나카드와 트래블로그 결합 신상품 개발 제휴 협약 체결.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하나카드와 트래블로그 결합 신상품 개발 제휴 협약 체결. [사진=카카오페이]

O...카카오페이, 하나카드와 트래블로그 결합 신상품 개발 제휴 협약 체결

카카오페이와 하나카드는 4일 경기도 판교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협약식을 갖고 양사간 제휴 신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와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카카오페이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카카오페이머니의 강점을 결합해 시중은행은 물론 인터넷은행부터 저축은행, 증권사 계좌까지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는 신상품을 개발하여 사용자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국내에서 선불전자지급수단 이용 규모가 가장 큰 금융 플랫폼이며, 하나카드는 해외여행에 특화된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해외 체크카드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양사는 핀테크 및 카드 산업에서 각사가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 넓은 사용자층을 바탕으로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카카오페이 손님들께 해외 여행 1등 서비스인 ‘트래블로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제휴 협약으로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 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해외여행 수요 회복에 따라 해외 특화 상품 시장이 크게 확대되는 시기에 ‘트래블로그’로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하나카드와의 협업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트래블카드에 관심 많은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더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 편의성을 느낄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협력하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KB증권, ‘모두의 행복 커져라 뚝딱!’ 신규 광고 온에어. [사진=KB증권]
KB증권, ‘모두의 행복 커져라 뚝딱!’ 신규 광고 온에어. [사진=KB증권]

O...KB증권, ‘모두의 행복 커져라 뚝딱!’ 신규 광고 온에어

KB증권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증권사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모두의 행복 커져라 뚝딱!’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KB금융그룹의 경영 철학인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반영하여 KB증권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국민 모두의 행복이 커지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KB증권은 2022년부터 브랜드 닉네임 ‘깨비증권’을 탄생시켜 미래 핵심 고객층인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시작했으며, 지난 4월 선보인 ‘커져라 뚝딱!’을 통해 깨비증권과 함께 투자 3년 차에 접어든 MZ세대가 초보 투자자에서 스스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전문성’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모두의 행복 커져라 뚝딱!’ 광고는 ‘커져라 뚝딱!’ 광고의 후속편으로 MZ세대가 중요시하는 ESG 가치와 브랜드의 선한 영향력에 주목하여 KB증권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감각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하게 소개한다.

KB증권의 브랜드 닉네임인 ‘깨비’를 마치 거대한 풍선을 부풀린 듯 부드럽고 풍성한 형태로 표현하여 사회공헌 사업 현장을 자유롭게 떠다니는 모습을 보여주며 보는이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고, 이러한 비주얼이 전하는 평온함으로 KB증권과 함께라면 모두의 행복이 ‘뚝딱’ 커진다는 기대감을 한층 더 높여준다.

또한, 거대한 ‘깨비’ 풍선의 여정을 통해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들을 소개한다. 국내외 아동의 교육 및 놀이환경 개선을 위해 16년째 지속해온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깨비증권 무지개교실’, 도심 곳곳에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식재사업인 ‘깨비증권 그린로드’, 양양ᆞ해운대ᆞ제주 함덕에서 최근 3년간 진행한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 ‘깨비증권 Change Our Life’, 자립준비청년의 자립과 역량강화를 위한 청년지원 프로그램 ‘행복뚝딱 자립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KB증권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치 창출을 위한 KB증권의 사회공헌 노력을 알리고자 한다”며 “KB증권이 ESG 경영을 실천하는 증권사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의 새로운 광고는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 극장, 옥외, 신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금상 수상. [사진=SK증권]
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금상 수상. [사진=SK증권]

O...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금상 수상

SK증권이 지난해 10월 발간한 ‘2023 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LACP(커뮤니케이션연맹)가 주관한 ‘2023 LACP 비전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및 연차보고서 경연대회로, 우수작품에 대해 각각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1000여개 전세계 유수의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 단체 등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으며 SK증권은 금상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SK증권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8개 평가 항목 중 ▲첫 인상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정보 ▲정보 접근성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 총 98점(1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종합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SK증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0위를 차지하는 성과도 거뒀으며, 국내 기준 상위 20개사에만 부여하는 ‘대한민국 TOP 20’에도 이름을 올렸다.

SK증권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Sustainability and Beyond(이해관계자의 행복과 성장을 돕는 지속가능한 금융)’라는 ESG 전략으로 2050년 넷제로 달성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행복 선순환, 엄격한 윤리의식을 통한 경영활동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설정, 이에 대한 추진 목표와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미현 SK증권 이사는 “지난해 발간한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금상 수상으로 SK증권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고 성실하게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고민과 노력이 폭넓게 인정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본질에 충실한 지속가능경영의 도전과 성과를 충실히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퇴직연금은 디폴트옵션 Easy 시즌2’ 이벤트 실시.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 ‘퇴직연금은 디폴트옵션 Easy 시즌2’ 이벤트 실시. [사진=삼성증권]

O...삼성증권, ‘퇴직연금은 디폴트옵션 Easy 시즌2’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이 디폴트옵션 상품 최초 사전 지정 및 순매수에 따른 이벤트를 11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폴트옵션 제도란 퇴직연금(DC/IRP) 가입자가 신규 가입하거나, 상품 만기 후 일정기간까지 적립금의 운용방법을 선정하지 않은 경우 가입자가 사전에 지정한 ‘하나’의 디폴트온션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이다.

‘퇴직연금은 디폴트옵션 Easy 시즌2’ 이벤트는 2가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디폴트옵션 상품 최초 사전 지정 시 커피 기프티콘 1잔을 지급하는데 DC계좌, IRP계좌에서 지정하면 각각 선착순 2천명에게 지급한다. DC/IRP 중복 지급이 가능하다.

두 번째 이벤트는 디폴트옵션 상품 순매수 100만원 이상 시 커피 기프티콘 2잔을 선착순 1천명에게 지급한다. 순매수금액 기준은 DC+IRP 계좌 합산 기준이다.

두 이벤트는 중복 지급이 가능하여 커피 최대 4잔 지급이 가능하다.

‘퇴직연금은 디폴트옵션 Easy 시즌2’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삼성증권은 연금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연금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삼성증권 연금센터를 운영 중이며 연금전문 상담 인력들이 연금운용 및 세금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서류 작성없이 간단한 정보만으로 DC 계좌개설이 가능한 ‘삼성증권 3분 DC’, 업계 최초로 IRP 내 관리 수수료를 없앤 ‘다이렉트 IRP’를 선보이며 연금 강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더불어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금 관련 제도에서 추천 상품에 이르는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익하고 트렌디하게 제공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 세미나와 오프라인 연금세미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KODEX 머니마켓액티브’ 순자산 1조원 돌파.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ODEX 머니마켓액티브’ 순자산 1조원 돌파. [사진=삼성자산운용]

O...삼성자산운용, ‘KODEX 머니마켓액티브’ 순자산 1조원 돌파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머니마켓액티브’가 상장 한 달만에 순자산 1조원을 돌파해 1조 234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미국 대선과 금리 인하 시행을 앞두고 시장 변동성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단기 자금 운용 수요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 중인 이 상품으로 자금이 몰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KODEX 머니마켓액티브는 초단기 채권과 CP(기업어음) 등에 투자하는 등 MMF(Money Market Fund)의 운용 방식을 채택해 금리 변동에 대한 가격 변화 위험을 최소화하면서도 기존 MMF 보다 운용 조건을 좀 더 유연하게 적용해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즉, 기존 MMF의 포트폴리오와 종목 구성 및 듀레이션이 비슷하면서도 상품별 투자 비중에 제한이 있는 MMF와 달리 운용 제한을 받지 않고 시가평가를 적용한다는 점에서 일반 MMF 대비 추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은행의 예금금리가 3% 초반까지 떨어져 있는 현재 금리 상황에서 일반 MMF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KODEX 머니마켓액티브는 지난달 6일 상장 후 연 수익률 3.81%를 기록해 동종 ETF는 물론 공모 MMF상품 대비 더 높은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이에 기관투자자들의 유입이 급증하고 있으며, 개인투자자들도 상장 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순매수를 이어가며 한 달여만에 119억원의 누적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다.

‘KODEX 머니마켓액티브’는 1주당 10만원으로 상장해 투자자들의 실질 거래 비용을 타사 상품대비 상대적으로 더 낮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호가 단위 5원에 맞춰 매수/매도 LP호가를 촘촘히 제시함으로써 상장 이후 현재까지 당일 저가와 고가의 차이가 5원에 그칠 정도로 실제 투자자의 거래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윤성인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향후 예정되어 있는 금리 인하, 미국 대선 등의 이벤트로 증시 변동성이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안정성이 높은 초단기 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기존 MMF처럼 안정적으로 운용하면서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어 기관투자자는 물론 개인투자자들이 KODEX 머니마켓액티브를 단기 투자 피신처로 적극 활용중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KODEX 머니마켓액티브는 공모형 MMF와 금리형 ETF 분야에서 모두 1위인 삼성자산운용의 운용 노하우를 접목해 만든 상품이다.

삼성자산운용은 현재 대표적인 금리연계형 파킹상품으로 순자산 규모가 각각 9.1조원, 4.5조원, 1.6조원인 ‘KODEX CD금리액티브’와 ‘KODEX KOFR금리액티브’, ‘KODEX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현재 설정액 12조원으로 공모 MMF 대표펀드인 삼성MMF법인1호를 운용하는 등 전체 23조원 규모의 공모 MMF를 보유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멕시코 ‘몬테레이 사무소’ 개소.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멕시코 ‘몬테레이 사무소’ 개소. [사진=하나금융그룹]

O...하나금융그룹, 멕시코 ‘몬테레이 사무소’ 개소

하나금융그룹은 현지시간 지난 3일 멕시코 북동부 지역 대표 산업도시인 몬테레이(Monterrey)에 하나은행 멕시코법인(멕시코시티 소재) 산하 첫 영업채널로 ‘몬테레이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몬테레이는 미국과의 국경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글로벌 공급망 재편 및 니어쇼어링(nearshoring)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멕시코의 주요 산업허브이자 누에보 레온(Nuevo Leon)의 주도(州都)이다.

이번 ‘몬테레이 사무소’ 개소를 통해 멕시코 북동부 누에보 레온 지역에 진출한 한국계 자동차부품 회사 등 기업손님과 교민은 물론, 현지 손님도 하나은행 멕시코법인의 금융 상품·서비스를 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날 개소식 행사에는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허태완 주멕시코 대한민국 대사, 호세 라몬 카날레스 마르케스 멕시코 금융위원회(CNBV) 부위원장, 엠마누엘 루 누에보 레온 주정부 차관 등이 참석해 멕시코 내 하나금융그룹 제2의 영업 거점 역할을 수행할 ‘몬테레이 사무소’의 개소를 축하했다.

이은형 부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2019년에 멕시코에 진출함으로써 그룹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함과 동시에 멕시코 경제·금융 발전에 이바지하고, 현지 지역사회와 손님의 성장에 기여하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멕시코 북동부 지역에 한층 더 강화된 금융 소통 창구인 ‘몬테레이 사무소’를 통해 현지 손님들이 더 가까운 곳에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아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몬테레이 사무소’의 개소를 기념해 멕시코 자선교육기관인 ‘찰코 소녀의 집(Villa de las Niñas, Chalco)’ 학생들에게 공학용 계산기 200개를 기증하는 시간도 가졌다.

‘찰코 소녀의 집’은 1964년 한국에서 창설된 마리아수녀회가 1991년 멕시코 찰코 지역에 세운 기숙학교로서, 학업의 의지는 강하나 가정 형편 등이 여의치 않은 여학생들을 멕시코 전역에서 선발해 중·고등학교 과정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찰코 소녀의 집’ 학생들에게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영어사전 300권과 PC 20대를 지원한 바 있으며, 지속적인 후원의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

이번에 기증한 공학용 계산기는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물품을 사전에 조사해 전달한 것이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멕시코 현지 지역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글로벌 ESG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그룹 중 최다인 전세계 26개 지역 220개 채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폴란드와 인도 등에서 채널 확대를 추진 중이다.

 

[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전경. [사진=우리은행]

O...우리은행, 전국 50곳 전통시장 소상공인 금융지원

우리은행이 전통시장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장금(場金)이 결연’을 연내 전국적으로 50곳까지 확대한다.

‘장금이 결연’은 전통시장과 금융기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상생금융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우리은행은 작년 4월 광장시장과 금융권 첫‘장금(場金)이 결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7개 전통시장과 결연을 맺었으며 이를 전국으로 확대해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전담 영업점과 전용 상담창구를 지정하고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가입 ▲기업대출 최대 연 2%p 금리지원 ▲보이스피싱 피해 취약계층 개인대출 및 예적금 최대 1.5%p 금리우대 등 실질적 금융지원으로 상인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힘써왔다. 또한, 보이스피싱 피해시 신속하게 구제받을 수 있는‘전통시장-은행-금융감독원’ 핫라인도 구축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민생 경제를 위협하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장금이 결연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금융당국 및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전국 영세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스마트 결제 단말기 5만 대를 무료 지원하고 ▲단말기 설치 ▲전표용지 교체 ▲유지보수 서비스도 일부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추석연휴 기간 남대문시장 등 전통시장 방문객을 위해 본점 및 서울 전통시장 인근 14개 점포의 주차장도 무상으로 개방하기로 했으며 추후 지방 전통시장 인근 20개 점포의 주차장 개방 여부도 검토 중이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전경. [사진=NH농협은행]

O...NH농협은행, 금리 인하기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4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농협은행 자산운용 관련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금리인하 Cycle과 글로벌 자산시장 전망’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삼성자산운용 오승훈 리서치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와 9월 FOMC를 앞두고 금리 인하기에 대비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참석한 임직원들과 글로벌 자산배분과 투자전략에 관한 논의도 진행했다.

농협은행 서준호 자금시장부문장은 “9월 미국 기준금리 인하가 전망됨에 따라 글로벌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자산운용 전략을 세우는 것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케이뱅크, 전월실적과 연회비 없이 카드 하나로 혜택 골라 쓰는 ‘ONE 체크카드’ 출시.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 전월실적과 연회비 없이 카드 하나로 혜택 골라 쓰는 ‘ONE 체크카드’ 출시. [사진=케이뱅크]

O...케이뱅크, 전월실적과 연회비 없이 카드 하나로 혜택 골라 쓰는 ‘ONE 체크카드’ 출시

케이뱅크가 편의점·카페·배달·OTT·영화 7% 캐시백과 어디서나 최대 1.2% 캐시백 중 원하는 혜택을 마음대로 선택해 사용하는 새로운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케이뱅크는 카드 하나로 세 가지 혜택을 골라 쓰는 ‘ONE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ONE 체크카드는 ▲여기서 더 캐시백 ▲모두 다 캐시백 ▲369 캐시백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사용하는 카드다. 고객별 소비패턴에 맞춰 필요한 혜택을 골라 쓸 수 있어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특히 전월 실적 조건이나 연회비가 없는 만큼 소지해두면 상황에 따라 언제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캐시백은 실시간으로 즉시 지급된다.

혜택은 파격적이다. ‘여기서 더 캐시백’은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인기 업종 7% 캐시백을 제공한다.

편의점(GS편의점·CU 등)과 카페(스타벅스 등), 배달·OTT·영화 영역에서 7% 캐시백을 지급한다. 또한 통신 3사 요금 결제 시에도 5% 캐시백을 제공한다. 최소 결제금액은 5000원이며, 캐시백 영역별 일일 한도(1000원)와 통합 월 한도(25000원)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모두 다 캐시백’은 어디서나 최대 1.2% 캐시백을 제공한다. 결제처와 한도 등 제한 없이 음식점·마트·백화점 등 오프라인 0.7%와 네이버쇼핑·쿠팡 등 온라인 1.2% 캐시백을 지급한다. 체크카드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캐시백이다.

‘369 캐시백’은 혜택과 함께 재미 요소를 더했다. 결제 횟수가 3의 배수인 3, 6, 9 등이 될 때마다 캐시백 1000원을 지급한다. 건당 5000원 이상 결제 시 결제 횟수가 적립되며, 적립 현황은 앱 내 스탬프 개수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세 가지 혜택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고, 고객 소비성향에 맞춰 매달 변경도 가능하다. 또한 향후 고객 선호도 등을 고려해 최적의 혜택을 추천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당첨금 나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ONE 체크카드를 터치하면 1회당 1원씩 당첨금이 적립되며, 30일까지 누적된 당첨금을 참여한 고객에게 나눠 지급하는 방식이다. 모든 고객이 1일 10회씩 참여 가능하며, 당첨금은 ONE 체크카드로 1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만 지급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ONE 체크카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캐시백 혜택은 물론 고급 소재 플레이트를 사용해 세련되고 깔끔한 카드 디자인을 제공한다”며 “향후 고객 이용패턴 등을 분석해 강화된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영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