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카드, 서울시와 ‘청년 함께·행복’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카드, 서울시와 ‘청년 함께·행복’ 프로젝트 추진
  • 나아영 기자
  • 승인 2024.08.09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나아영 기자] 신한카드가 서울시와 함께 청년 세대의 삶의 질 향상과 성장을 돕는 실질적인 해결책 제공을 위해 ‘청년 함께·행복’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합니다. 신한카드는 서울시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세대의 생활비 안정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협업한다고 하는데요.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O...신한카드, 서울시와 ‘청년 함께·행복’ 프로젝트 추진

신한카드는 서울시와 함께 청년 세대의 생활비 안정과 성장을 지원하고자 ESG 관점의 ‘청년 함께·행복’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김병민 서울시 정무부시장,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특별시청에서 8일 오후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신한카드의 청년고객 전담 조직 ‘미래고객Lab’과 서울시의 청년 정책을 담당하는 ‘미래청년기획관’의 협력으로 성사됐다.

신한카드와 서울시는 이번 업무 협약의 주요 목적이 ‘청년 세대의 삶의 질 향상과 성장을 돕는 실질적인 해결책 제공’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청년 생활비 안정을 위한 과제 발굴 및 실행 ▲청년 창업 및 취업 지원 ▲청년 금융교육 및 사회공헌사업 지원 등 공동 도출한 ESG 협업 과제로 구성된 ‘청년 함께·행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카드업계 1위 사업자로서 보유한 고객 규모, 가맹점 네트워크, 플랫폼 등 역량을 발휘해 서울시의 청년 정책 사업 활성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먼저 신한카드는 9월부터 신한카드를 소지한 서울시 청년들에게 신한카드의 대표 종합생활금융플랫폼 ‘신한 SOL페이’를 통해 각종 혜택 제공에 나선다. 실생활에 밀접한 편의점 할인을 시작으로 교통, 문화, 주거 등 혜택 제공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서울 청년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고 경제적 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신한카드는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 쇼핑·생활서비스 플랫폼 ‘올댓’ 등 자사 플랫폼과 연계해 서울시 청년 창업가들의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선다.

또한 신한카드 사내 벤처 ‘아이즈(IZ)’와 협업해 청년 직무 컨퍼런스를 추진하는 등 청년들의 경제적 도약을 돕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아이즈는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국가 지원금을 한 번에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는 ‘나의 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신한 SOL페이에 런칭해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신한카드는 신한 SOL페이와 SNS 채널을 활용해 서울시 청년 정책에 대한 접근성 증대는 물론, 금융교육 지원 등 다방면의 사회공헌 활동에 힘쓸 계획이다. 그리고 기존에 서울시와 함께 추진 중인 ‘청년문화패스’, ‘기후동행카드’ 등 청년 정책 기반 사업 활성화 위한 협력 역시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청년 함께·행복’ 프로젝트는 민관의 청년 세대 전담 조직 간 협업을 기반으로 한 만큼 양 기관의 더욱 진정성 있는 행보가 기대된다.

신한카드 미래고객Lab은 신한카드가 ‘함께, 성장’이라는 기치 하에 청년 고객을 위한 혁신 추진을 목표로 올해 신설한 조직이다. 지난 6월 사회초년생 특화 신용카드인 ‘신한카드 처음’을 출시해 청년 세대 맞춤형 금융 서비스와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청년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서울시 미래청년기획관 역시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생활 지원을 목표로 일자리, 주거, 문화 등 청년 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하고 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청년 세대가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리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신한카드와 서울시의 협력 사례가 민관 협력의 선도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O...KB국민카드, 트래블러스와 함께하는 뜨거운 8월 이벤트 소개

KB국민카드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인 8월을 맞아 해외여행 비용 지원, 해외 호텔 즉시 할인, 라운지 혜택, 전세계 스타벅스 이용 시 포인트리 제공 등 해외 이용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외여행 비용 지원! 최대 300,000 포인트리 받아가세요!

8월 31일까지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해외에서 KB국민 국제 브랜드 카드로 이용금액 합산 3천달러(USD)이상 시 해외 이용금액대별 포인트리를 최대 30만 포인트리까지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3천달러 이상 7만 포인트리 ▲5천달러 이상 15만 포인트리 ▲1만달러 이상 25만 포인트리 ▲2만달러 이상 30만 포인트리를 제공한다.

해외호텔 최대 20% 즉시할인

8월 31일까지 호텔스닷컴에서 호텔 최대 20% 즉시 할인, 아고다에서 호텔 최대 10% 할인(미화 100불까지), 트립닷컴에서 호텔 최대 20% 즉시 할인(미화 100불까지)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 전용 페이지를 통해 할인코드를 입력한 경우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행사 내용과 할인코드는 각 제휴사별 행사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국, 베트남, 필리핀 국민여행 지원금

9월 30일까지 KB국민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K-World포함, 기업, 비씨, 마에스트로카드 제외)로 ‘[방학특집 2탄] 태국, 베트남, 필리핀 국민여행지원금’행사 응모 후 기간 내 월 누적 10만원 이상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 시 5천원 상당의 달러(USD) 외화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해외에서 그랩, 고젝, 우버 이용 시 건당 1천 포인트리를 지급한다.

국카마블 유럽! 할인에 상품권까지

8월 31일까지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현지 합산 이용금액 500유로 이상 이용 시 신세계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2만원, 이용금액 1천유로 이상 시 신세계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5만원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예약일 기준 9월 30일까지 부킹닷컴에서 KB국민 마스터 개인 플래티늄 등급 이상 신용카드로 유럽 숙박 예약 시 최대 16%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국내에서 해외까지 Uber Taxi X KB카드 고물가 잡기 프로젝트 5천원 할인 X 3회

10월 31일까지 기간 내 KB국민 마스터 개인 신용, 체크카드로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미화환산금액 10불 이상 이용하면 국내 우버택시(UT) 5천원 할인쿠폰 3매를 제공한다. 더불어 기간 내 응모하고 KB국민 마스터 개인 신용, 체크카드로 우버(모빌리티, 이츠 포함)에서 미화환상금액 40달러 또는 80달러 이상 이용하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1개 또는 2개를 제공한다.

인천공항에서 든든한 한 끼 무료 식사

9월 30일까지 KB국민 국제브랜드 신용카드로 기간 내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합산 미화 800불 이상 이용 시 인천공항 내 음식점 무료 식사권 1매를 제공한다. 환산 금액 합산 800불 이상 이용하면 48시간 이내에 문자(LMS)를 통해 인천공항 내 음식점 무료 식사권이 제공된다.

일본 백화점, 편의점, 면세점 최대 10만 포인트리

8월 31일까지 KB국민 국제브랜드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로 일본 5대 백화점(한큐, 미츠코시, 이세탄, 타카시마야, 다이마루), 3대 편의점(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 5대 공항 면세점(하네다, 나리타, 후쿠오카, 오사카, 삿포로)에서 행사 응모 후 기간 내 대상 가맹점에서 이용하면 최대 10만P를 제공한다. 5대 백화점에서 1만엔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최대 5%(최대 7만 포인트리까지 적립), 3대 편의점에서 결제 시 건당 500 포인트리(최대 1만 포인트리까지 적립), 5대 공항 면세점에서 5천엔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5%(최대 2만 포인트리) 적립이 제공된다.

글로벌 커피체인 스타벅스 포인트백 프로모션

12월 31일까지 KB국민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K-World포함, 기업, 비씨, 마에스트로카드 제외)로 전세계 스타벅스(국내 제외)에서 원화환산금액 5천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20%를 포인트리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매월 최대 1만 포인트리까지 적립 가능하며, 결제한 다음달 말일까지 적립된다.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로 전세계 라운지 누리기

9월 30일까지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로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최근 30일 이내에 미화 환산 금액 합산 200불 이상 이용하면 48시간 이내에 문자(LMS)를 통해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권 1매 또는 마티나 골드 라운지 이용권 1매가 제공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KB Pay앱 하나로 발급, 56종 통화 무료 환전, 이용 및 조회까지 가능하고, 국내여행 혜택까지 빠짐 없이 담은 상품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없어도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일 2회, 월 10회)을 제공한다. 또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 시 △카페에서 건당 5천원 이상 결제 시 1천원(월 1회) △빵집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월 1회) △철도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월 1회) △고속/시외버스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월 1회) △주차장 건당 1천원 이상 결제 시 5백원(월 6회, 3천원 이내) △푸딘코 선정 전국맛집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월 1회, 전월 실적 조건 없음) △KB Pay로 결제하면 추가 2백원(월 10회, 2천원 이내) 등 월 최대 2만원의 국내 혜택 할인을 제공한다.

 

[사진=미래에셋희망재단]
[사진=미래에셋희망재단]

O...미래에셋희망재단, 청소년 금융진로캠프 실시

미래에셋희망재단은 광주, 전남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진로캠프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전남 여수시 세이지우드 여수경도에서 6일부터 9일까지 1박2일간의 일정으로 2회차에 걸쳐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총 120명의 광주, 전남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인공지능 툴을 활용해 직접 청소년을 위한 금융상품을 개발하고 발표하며 금융∙경제∙AI와 관련한 기본적인 개념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퀴즈를 통해 점검하는 금융골든벨 등 친근하게 경제와 금융을 배우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미래에셋희망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디지털 문해력을 키우고, 현명한 금융 생활을 돕기 위한 활동들로 이번 캠프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O...한국투자증권, 해외대 채용설명회 ‘KIS Chat in Seoul’ 개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7일 여의도 한국투자증권본사에서 해외 대학교 재학생 대상 채용설명회 ‘KIS Chat in Seoul’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방학을 맞이해 귀국한 유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증권업 및 한국투자증권을 소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해외 현지 한인 학생회를 통해 소식을 접한 해외대 재학생 약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PB·IB·PF·운용·리서치·글로벌·디지털 등 각 직무별 역할과 업무를 상세하게 살펴보는 직무 설명회가 진행됐다. 직무별 현직자를 직접 만나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상담부스도 운영해 인터넷을 통해 확인하는 단편적인 정보를 넘어 실제 업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지원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김성환 사장이 직접 한국투자증권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소개했다. 김 사장은 “장기적으로 글로벌 상품 역량을 내재화하고 전 사업부문을 글로벌화하는 등 구체적인 전략을 통해 글로벌 IB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일을 통해 성장하고 새로운 것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인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2015년부터 매년 해외대 전형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올해 역시 5월부터 전형 절차를 진행 중이다. 한편, 오는 9월에는 4개 대학에서 김남구 한국투자금융그룹 회장과 김성환 사장이 참석하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O...하나은행, 손님과 하나되는 음악 축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개최

하나은행은 손님과 함께 즐기는 음악 축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Hana Playlist Conce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는 탄탄한 출연진 구성과 수준 높은 완성도로 큰 화제를 모았으며, ‘하.플.콘’(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약어)이라는 신조어가 생기는 등 금융권 대표 브랜드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는 10월 5일과 6일 양일간 연세대학교 노천극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최정상급 아티스트가 출연한다. 먼저, 10월 5일 토요일에는 ▲10CM ▲더보이즈 ▲데이브레이크 ▲실리카겔이 출연하며, 둘째 날인 6일 일요일에는 ▲TWS ▲엄정화 ▲터치드 ▲잔나비가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오는 9월 10일까지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티켓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내 ▲달달하나통장 개설 ▲하나은행 계좌로 급여 입금 ▲하나카드 결제계좌 연결 등 미션에 함께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는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페스티벌로, 지난해 이틀 연속 만석 행진을 이어가는 등 손님 여러분께 큰 사랑을 받았다”며, “초록빛 물결 속에서 음악으로 하나 될 수 있는 이번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티켓 응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9월 23일로, 당첨된 손님에게는 1인 2매의 콘서트 티켓이 제공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O...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디지털기기 기부행사 실시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은 안산농협과 함께 지난 8일 안산시 관내 지역 아동센터를 찾아 디지털기기 기부 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제공된 PC는 내용연수가 경과한 기기를 수리·점검하여 저장장치 등을 교체 조립한 것이다.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보호 의미를 담고 있으며, 아동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정보화 교육 및 체험활동 지원에 이용될 예정이다.

황재현 IT부문장은 “봉사단 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관내 아동들의 디지털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IT사랑봉사단 공동대표인 서을구 IT노조위원장은 “자원 순환을 통한 ESG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 IT사랑봉사단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1989년부터 보호단체(결손아동, 무의탁 노인, 나병 환자)에 기부금 후원 및 농촌봉사활동, 나눔 행사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하게 따뜻한 온정을 전해오고 있으며, 2023년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사회복지 유공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단체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O...교보생명, 창립 66주년 맞이 우수고객 초청 ‘교보 노블리에 콘서트’ 개최

교보생명이 고객들에게 한여름밤의 잊지 못할 클래식 향연을 선물했다.

교보생명은 창립 66주년을 맞아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우수 고객 4000여 명을 초청해 ‘2024 교보 노블리에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세계적인 마에스트로 정명훈이 무대에 올랐으며,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과 협연해 객석의 감동을 이끌어냈다.

공연 1부에서는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제23번을 선보였다. 정명훈은 오케스트라 지휘와 동시에 피아노를 직접 연주해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2부에서는 브람스가 남긴 네 편의 교향곡 중 마지막 작품이자 필생의 역작인 브람스 교향곡 제4번을 협연했으며, 객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은 큰 호응으로 화답했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이틀 연속 콘서트에 참석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직접 곡을 소개하는 등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신 의장은 “교보생명 창립 66주년을 맞아 고객님들의 한결 같은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교보 노블리에 콘서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콘서트가 여러분께 휴식과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예술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지휘자 정명훈과 함께 주요 대도시에서 노블리에 콘서트를 진행하며 클래식 음악 저변 확대와 예술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19 대유행 시기에는 노블리에 콘서트를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올해는 총 6회에 걸쳐 노블리에 콘서트를 진행해 9000여 명의 고객을 초청한다. 지난 3월 부산과 대구, 5월 광주에서 각 한 차례씩 콘서트를 열었으며, 이달 서울 두 차례 공연에 이어 10월에는 대전에서 노블리에 콘서트를 열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인문교양 강좌, 문화·스포츠 행사,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노블리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경영활동 전반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쌓고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노블리에 소사이어티’와 국내 최정상 오케스트라와 연주자들의 클래식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노블리에 콘서트’, 영화, 가곡, 뮤지컬 등 대중적인 음악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포유 콘서트’ 등이 있다.

교보생명은 지난 2021년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Vision 2025)을 발표했다. 예술문화 대중화에 힘써 금융과 보험은 물론 문화 분야에서도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가업 승계, 세무 등 전통적인 VIP 자산관리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인문학, 예술문화 등 다양한 강연이나 공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나아영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