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 제도 설명과 중개형 ISA 계좌 활용한 ETF 포트폴리오 제안 등 담아
[녹색경제신문 = 나아영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최근 중개형 ISA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ISA 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중개형 ISA 계좌를 활용한 ETF 포트폴리오 제안 등을 모아 낸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 컨설팅본부장은 "중개형 ISA 계좌의 절세 혜택 등을 활용할 수 있는 해외 투자 ETF들을 엄선해 다양한 투자 목적에 맞게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고 했다.
이어 "가이드북을 참고해 절세 혜택도 챙기면서 다양한 ETF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성공 투자 경험을 더 많이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18일 삼성자산운용이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관심이 많은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ISA는 이자와 배당소득 등 이익과 손실을 합산해 중개형 기준 최대 200만 원(서민형 400만 원)까지 비과세되고 이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9.9% 저율의 분리과세가 되는 세제형 계좌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가이드북에 ISA 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중개형 ISA 계좌를 활용한 ETF 포트폴리오 제안 등 투자자들이 궁금해할 내용을 담았다.
아울러 투자 유형에 따라 월 배당, 대표 지수, 해외 성장테마 등 다양한 투자 전략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ETF 10종과 투자자 유형별 포트폴리오도 같이 소개했다.
또한, 회사는 이번 가이드북에 중개형 ISA 계좌에서 ETF를 투자할 때 궁금한 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등을 상세히 수록했으며 중개형 ISA 계좌를 활용한 해외주식 ETF 투자의 장점들도 정리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삼성자산운용 KODEX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내려받아 볼 수 있다.
나아영 기자 financial@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