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나아영 기자] 우리은행이 'D-테스트베드' 사업에 참여해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고 합니다. 'D-테스트베드'는 핀테크 관련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사업 혁신성과 실현 가능성을 검증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우리은행은 은행권 중 유일하게 4년 연속 사업에 참여 중이라고 하는데요.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O...우리은행, 빅데이터 노하우 제공으로 핀테크 기업 돕는다
우리은행이 금융위원회 산하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D-테스트베드' 사업에 은행권 중 유일하게 4년 연속으로 참여한다.
'D-테스트베드'는 핀테크 관련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사업 혁신성과 실현 가능성을 검증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우리은행의 'D-테스트베드' 4년 연속 참여는 데이터 관리와 제공 등 있어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우리은행의 지원 덕분에 'D-테스트베드'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금융, 통신, 신용평가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금융과 비금융을 연결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D-테스트베드'의 성공을 위해 충분히 검증된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해 왔다"라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핀테크 스타트업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회를 찾고 가치를 창출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O...KB국민은행,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대상 장학금 수여식 개최
KB국민은행이 12일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대상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헤브론의료원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는 옴 쌈은 KB프라삭은행장, 김현종 KB프라삭은행 부행장, 위드헤브론의 김우정 헤브론의료원장, 배기안 헤브론병원장, 김용기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심장병 환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KB국민은행은 2014년 캄보디아 헤브론 의료원 심장센터 개소 지원을 시작으로 매년 캄보디아 심장병 환아 수술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266명의 환아가 심장 수술 등을 받으며 꿈과 희망을 가졌고, 올해도 25명의 심장병 환아 수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캄보디아 심장병 환아를 국내로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100여 명의 심장병 환아가 국내에서 수술을 받고 건강하게 귀국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심장병 아이들이 수술을 통해 새 생명을 얻고,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삼성서울병원과 심장·안면기형 환아 치료 지원 업무 협약을 맺고, 심장병 환아 지원 국가를 인도네시아로 확대해 아이들에게 무료 수술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에서 안면기형 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의 수술 및 치료 지원도 함께 추진하여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찾아주는 사업을 지속해 오고 있다.
O...하나은행, '여름! 돈 기운 상점' 오픈 기념 행운 가득한 굿즈 '씨드머니' 증정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행운 가득한 이벤트를 한 곳에 모은 '여름! 돈 기운 상점'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하나은행의 새로운 굿즈 ‘씨드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마련된 '돈 기운 상점'에서는 '달달 하나 통장 쿠폰 지급 이벤트' 등 현재 시행 중인 최신 이벤트 6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종료된 이벤트는 'SOLD OUT' 이미지를 표기하는 등 손님들이 실제 상점을 이용하는 것 같은 색다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하나은행은 '여름! 돈 기운 상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씨드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씨드머니'는 버려지는 폐지폐를 재활용해 동전 모양으로 제작됐으며, 소나무 '해송'과 '금영화' 씨앗이 들어있어 흙에 심으면 새싹이 돋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나은행의 새로운 굿즈 '씨드머니'는 이벤트에 응모한 손님 중 100명을 추첨해 제공되며, '돈 기운 상점'에 진열된 하나은행의 다른 이벤트에 함께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머니드림 베개', '머니드림 방석' 등 폐지폐를 재활용해 만든 다채로운 굿즈를 선보이며 손님 여러분께 행운의 기운을 전파하고 있다"라,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돈 '씨드머니' 당첨의 기회와 하나은행의 다양한 금융 혜택을 동시에 누려보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여름! 돈 기운 상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O...Sh수협은행, 썸머야 여름을 부탁해' 이벤트 실시
Sh수협은행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24년 수협은행 사랑海 썸머페스티벌' 초대권을 증정하는 '썸머야 여름을 부탁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수협은행 모바일뱅킹(파트너뱅크, 헤이뱅크)을 통해 ▲헤이정기예금 ▲헤이적금에 신규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참여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7월 24일부터 3일간 양양 더앤리조트에서 숙박(4인 가족 기준)할 수 있는 '2024년 수협은행 사랑海 썸머페스티벌' 초대권을 제공한다.
한편, 수협은행은 오는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강원도 양양군 남애해수욕장 일대에서 2024년 수협은행 사랑海 썸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수협은행 사랑海 썸머페스티벌은 여름 휴가철 도시민들을 어촌으로 초대해 다양한 어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름다운 우리바다와 어촌을 홍보하고 어촌마을 경제활성화를 지원하는 도어상생(都漁相生) 행사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수협은행 사랑海 썸머페스티벌'은 도시민과 어촌마을 주민이 하나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이벤트 참가 고객과 가족들에게는 잊지 못할 여름날의 추억과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고 어촌마을에는 경기 활성화를 지원해 도시와 어촌이 함께 상생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O...키움증권, 15일(토) 두산전 “파트너데이” 행사 진행
키움증권은 6월 15일(토) 오후 5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히어로즈와 두산베어스와의 경기에서 '파트너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 시작 전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척스카이돔을 방문한 1500명의 야구팬들에게 선착순으로 보냉백을 선물하며, 선수들은 키움증권 파트너데이 스페셜 유니폼과 모자를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
이날 고척스카이돔에 특별한 손님도 초청한다. 키움증권이 2021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파주보육원의 아동 및 자립 준비 청년, 선생님 등 24명이 고척스카이돔을 방문하며 그라운드 위에서 기념사진을 찍는다. 파주보육원의 조승민 학생은 시구자로 나서 키움히어로즈의 승리를 기원할 예정이다.
경기에 앞서 '키움증권 홈런존' 시상식도 진행한다. 키움증권 성혜정 이사가 5월 키움증권 홈런존으로 홈런을 친 이주형 선수에게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키움증권은 홈런존으로 홈런을 친 선수에게는 홈런 1개당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500만원을 적립해 시즌 종료 후 유소년 야구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에 활용한다. 2024시즌 현재 9개의 홈런으로 총 4500만원의 유소년 야구 발전 기금이 누적 적립되어 있다.
O...KB국민카드, 태국 학교 시설 개선 기부금 전달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이 해외법인 KB제이캐피탈(KB J Capital) 직원들과 태국 사뭇프라칸주에 위치한 왓 칼롱 스쿨(Wat Kalong School) 초중등학교를 방문해 스마트 교육 공간 및 시설 개선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노트북, 태블릿, TV 등 스마트기기 구매와 교육시설 개선을 위한 책상, 의자, 창문을 교체하는 데 사용된다.
또 행사 이벤트의 하나로 KB J Capital 직원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금융에 대해 가르치는 교육기부 행사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이창권 사장은 "행사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아이들의 밝고 건강한 모습을 보니 이번 후원이 뜻 깊고 보람되게 느껴진다"라며, "KB J Capital은 태국의 미래인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으로 성장하여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주요진출국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아이들의 야간학습, 생활안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태양광 랜턴 지원사업, 임직원 및 고객 참여형 재능기부 봉사활동인 금융동화책, 나눔상자, 에코백 지원사업 등 아동과 청소년 복지향상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O...NH농협카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페스티벌 실시
NH농협카드는 올 해 두 번째 'NH농협카드 상생페스티벌(이하 상생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 농축산물 소비 촉진과 물가 안정을 위해 기획된 상생페스티벌은 지난 첫 행사(3월) 이후 6월 한 달 간 두 번째 행사가 진행된다.
상생페스티벌은 못난이 채소, 친환경 농축산물, 지역특산품 등 우리 농축산물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는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소비자 물가 부담 저하를 위해 오는 9월, 12월에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등 12개 가맹점(하나로마트, 농협몰, 이마트, CU, GS THE FRESH, 컬리, G마켓, 옥션, 11번가,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이 참여한다. 각 가맹점에서 NH농협 개인카드(단, BC,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로 상생페스티벌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하나로마트 5천원 금액권을 받을 수 있는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퀴즈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공식홈페이지·NH농협카드앱·NH pay)에서 참여 가능하며,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0명에게 하나로마트 5천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상생페스티벌 참여 제휴사, 할인율 등 자세한 내용 및 다양한 이벤트 등은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공식홈페이지·NH농협카드앱·NH p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우리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두 번째 'NH농협카드 상생페스티벌'을 진행한다"라며,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농촌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NH농협카드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나아영 기자 lycaon@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