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만 하는 바디로션은 이제 그만. LG생활건강이 얼굴 스킨케어 제품에 활용하는 고효능 성분을 바디케어 제품에 담는 새로운 바디케어 브랜드인 ‘비클리닉스(b.clinicx)를 최근 선보였는데요. 기존에 보습에만 치중했던 여타 바디로션들과 달리 전신, 팔뚝, 종아리, 엉덩이, 가슴 등 신체 부위별 피부 고민에 맞춰 솔루션을 제공하는 5종의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롯데온이 6일부터 12일까지 '월간 롯데 5월호' 행사를 진행합니다. 롯데그룹 7개 계열사가 참여해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 및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데요. 롯데온은 롯데온세상 성과에 힘입어 이달부터 행사기간을 7일로 확대하고, 매월 첫째주에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월간 롯데, 패밀리 데이 등 계열사 행사를 통합해 혜택을 강화했습니다.
이외에도 신세계그룹이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그램 ‘신세계 지식향연’을 오프라인 행사로 재개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LG생활건강은 얼굴 스킨케어 제품에 활용하는 고효능 성분을 바디케어 제품에 담는 글로벌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바디케어 브랜드인 ‘비클리닉스(b.clinicx)를 최근 선보였다.
비클리닉스는 ‘자신감 있고 가장 나다운 모습이 가장 진실된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다. 기존에 보습에만 치중했던 여타 바디로션들과 달리 전신, 팔뚝, 종아리, 엉덩이, 가슴 등 신체 부위별 피부 고민에 맞춰 솔루션을 제공하는 5종의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한다.
대표 제품인 ‘나이아신아마이드 5% 브라이트닝 턴온 바디로션’은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5%나 담았다. 여기에 비타민C 유도체 캡슐TM을 더해 칙칙하고 균일하지 않은 피부 톤을 밝게 하는 미백 항산화 바디 로션이다. 특히 항산화 에너지와 피부 투명화 특허 성분을 담아 피부 전체의 투명도와 팔꿈치 착색 피부톤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상큼한 레몬 시트러스 향은 물론 수분젤 제형으로 착색 고민이 있는 여름철에 사용하기 제격이다.
또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성분인 PHA에 부스팅 성분인 베타인을 더한 ‘PHA 5% 스킨 폴리싱 바디로션’은 까끌까끌 신경 쓰이는 거친 팔뚝 피부결과 하얗게 올라오는 종아리 각질을 개선하는데 집중한 제품이다. 히알루론산 5종을 담은 끈적임 없는 제형으로 보습도 오래 유지된다.
비클리닉스는 바디 부위별 탄력 케어 제품도 준비했다. ‘멀티펩타이드 범범 세럼’은 느슨해진 엉덩이 피부를 11종 펩타이드와 저분자 콜라겐을 담은 포뮬러로 꽉 잡아준다. 피부 치밀도와 엉덩이 밑살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착색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바스트 뷰티 퍼밍 크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 세더마사(社)의 보르피린TM 5%와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한 포뮬러로 가슴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5월 출시 예정인 ‘마그네슘 플러스 에스신 바디 괄사 마사지 크림’은 용기에 부착된 종아리 굴곡 맞춤 특수 제작 괄사에 크림을 발라 종아리 붓기를 완화해주는 제품이다. 피부 혈행 개선 유효성분인 에스신과 황산 마그네슘이 피부 혈행 개선을 돕는다.
최근 출시 이후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비클리닉스 제품들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달 중순 첫 선을 보이는 마그네슘 플러스 에스신 바디 괄사 마사지 크림은 노출이 많은 여름철에 종아리 붓기로 고민인 고객들에게 딱 알맞은 제품이라는 것이 LG생활건강의 설명이다.
○.. 롯데온이 6일부터 12일까지 '월간 롯데 5월호' 행사를 진행한다. '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몰로 거듭나고자 올해 1월부터 진행한 계열사 연합 행사로, 롯데 계열사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이달에는 7개 계열사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4월 진행한 '롯데온세상' 행사가 흥행에 성공하며,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몰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실제로 롯데온세상 행사 첫날 방문 고객 수는 지난해 동요일 대비 약 60% 이상 높은 실적을 기록했으며, 쿠폰 클릭 수는 지난 해 4월 행사 첫 날 대비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계열사와 손잡고 역대 최대 혜택으로 준비한 상품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22일 선보인 '세븐일레븐 도시락' 상품은 판매 시작 50분만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품절됐으며, 24일 판매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상품 중 부산 이용권은 15분만에 준비한 수량을 모두 소진하고 서울 이용권도 곧바로 품절됐다. 25일 진행한 '롯데리아 1만원 금액권'도 2시간 이내 빠르게 완판되는 등 계열사 상품에 긍정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졌다.
롯데온은 '롯데온세상' 흥행에 힘입어 '월간 롯데 5월호' 행사 기간 및 혜택을 확대해 준비했다. 매월 5일간 진행하던 '월간 롯데' 행사 기간을 7일로 늘렸으며, 이달부터 매월 첫째 주에 정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에 별개로 진행하던 ‘월간 롯데’와 ‘패밀리 데이’ 등의 계열사 행사를 ‘월간 롯데’로 통합해 행사기간 계열사 상품에 더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고, 롯데온 단독 상품 및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월간 롯데 5월호'에는 롯데면세점, 롯데GRS, 세븐일레븐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했으며, 매일 오전 10시 계열사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6일에는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온라인 면세점에서 $5 이상 구매 시 $5을 적립해주는 혜택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하며, 7일에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모바일 금액권을 최종혜택가 8천원에 판매한다. 8일 세븐일레븐 맛장우 김밥 1500원, 9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최종혜택가 7천원, 10일 롯데렌터카 전기차 24시간 이용권 990원 등의 혜택으로 선보인다. 주말 이틀간은 00시에 혜택을 오픈해 11일 롯데칠성 최대 30% 할인 쿠폰, 12일 롯데GFR의 나이스클랍 최대 30% 할인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선보이며, 이 외에도 일주일간 롯데호텔, 롯데렌탈, 롯데시네마 등의 인기상품을 상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지난 달 진행한 롯데온세상에서 계열사 혜택을 중심으로 많은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만큼, 이달 ‘월간 롯데’부터 계열사 혜택을 더욱 강화해 준비했다”며, “모든 계열사 혜택을 ‘월간 롯데’로 통합하고, 매월 첫째 주에 7일간 계열사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니, 롯데 이용 전 가장 먼저 ‘롯데온’에 방문해 다양한 혜택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의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신세계 지식향연’이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온다.
‘2024신세계 지식향연’은 오는 5월 10일 인문학 강연을 시작으로, 7월에는 대학생 인문학 인재를 선발하고, 선발된 인재들과 함께 8월 영국 그랜드 투어에 나선다.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지식향연은 인간과 문화에 대한 지식과 지혜를 전파하는 신세계의 인문학 사회공헌 사업이다. 신세계그룹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사람’인 만큼, 새로운 세상을 이끌어 갈 미래의 리더, 인문학 소양을 갖춘 청년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인문학 지식 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전파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펼쳐왔다.
지난 10년간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을 통해 238명의 대학생 인문학 인재를 배출하고, 선발된 대학생들과 함께 10개국 그랜드 투어를 진행하는 등 대한민국의 인문학 중흥을 위해 기여해왔다.
코로나 기간에는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부터는 인문학 강연과 그랜드 투어 등 오프라인 행사를 재개한다.
먼저 5월 10일부터 이틀간 신세계남산에서 진행되는 인문학 강연에서는 윈스턴 처칠 탄생 150년을 기념해 그의 통찰력과 리더십에 대해 탐구한다. 위기의 21세기에 여전히 유효한 처칠의 통찰력과 리더십을 대한민국의 청년 인재들과 함께 토론하고 ‘위기가 낳은 리더, 리더가 만든 미래’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신세계그룹은 또 오는 8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대학생 인문학 인재들이 참여하는 영국 그랜드 투어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윈스턴 처칠의 발자취를 따라 영국 런던과 옥스포드, 케임브리지 등을 답사하며 위기의 시대 리더의 조건과 역할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할 예정이다. 그랜드 투어에 참가하려면 신세계가 주관하는 인문학 인재 선발에 지원하면 된다.
주제인 윈스턴 처칠의 생애를 다룬 책 ‘처칠 팩터’를 읽은 뒤 온라인 미션에 참여하면 이들 가운데 100명을 선발하고 면접을 통해 7월 12일 30명의 최종 합격자를 가릴 예정이다. 대학생 신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수료생과 휴학생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지식향연 전 과정을 마친 인문학 인재들에게는 소정의 가을학기 장학금도 수여된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양질의 인문학 도서를 엄선해 소개하는 <인문학 서적 번역> 프로젝트의 다섯 번째 도서로 니얼 퍼거슨의 <버추얼 히스토리(Virtual History)>를 선보인다.
<버추얼 히스토리>는 21세기 최고의 경제사학자로 평가받는 니얼 퍼거슨이 미국 독립전쟁, 케네디 암살 등 시대의 획을 그은 주요 역사적 사건이 일어나지 않았을 상황을 가정해 기존의 역사를 열린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역사학의 전통적인 접근법을 벗어나 '만약'의 시나리오를 탐구하며 인문학적 상상력을 자극한다.
지식향연 관계자는 <버추얼 히스토리(Virtual History)>를 통해 우리 청년들이 역사적 사건들을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며, 보다 유연하고 융합적인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체코를 테마로 한 이색적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6일까지 무역센터점에서 주한체코대사관, 체코관광청과 협력해 '프라하, 낭만을 꿈꾸다(Dreaming about Prague)'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낭만적인 여행지로 손꼽히는 체코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주요 관광 명소 및 현지 문화·예술 관련 콘텐츠로 채운 이국적 공간 연출이 특징이다.
먼저, 무역센터점 11층 하늘정원은 유럽 3대 야경인 체코 프라하의 파노라마를 재현한 루프톱 카페와 휴게 공간이 조성된다. 중세 작은 마을을 연상시키는 다홍색 지붕, 동화같은 분위기의 인형 극장 등을 콘셉트로 꾸며 마치 프라하에 여행을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체코의 음악과 문학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프라하의 봄 음악제'를 주제로 오는 12일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체코 클래식 음악회가 열리며, 5일과 6일, 18일에는 유러피안 밴드의 재즈와 영화음악 공연이 진행된다. 도서출판 민음사가 참여해 체코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명작과 세계문학전집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꾸린 오픈 라이브러리도 하늘정원에 조성된다.
또한, 행사기간 10층 문화홀에서는 체코의 국민 화가 알폰스 무하의 '백일몽', '황도12궁' 등 유명 판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11층 갤러리H에서는 화려한 색감과 유선형 형태로 기하학적 추상 세계를 표현해 내는 것으로 유명한 체코 현대미술가 얀 칼럽 특별전이 진행된다.
이 밖에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 식품관은 체코 길거리 음식 대표 명소인 '하벨 시장'으로 변신한다. 필스너 우르켈, 흑맥주 코젤 등 체코 전통 맥주와 체코 대표 와인 생산지인 모라비아 와인 등 다채로운 체코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무역센터점은 인근에 도심공항터미널, 특급호텔 등이 위치한 지리적 이점 덕에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이 많이 찾는 점포"라며 "외국인 고객들에게는 출신 국가의 문화를 타국에서 접해보는 이색 경험을 제공하고 내국인들에게는 해외여행을 온 듯한 체험을 선사하는 테마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글로벌 쇼핑 명소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립이 정통크림빵 60주년을 맞아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크림 아뜰리에는 삼립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정통크림빵 출시 60년을 맞아 정통크림빵의 핵심인 ‘크림’을 활용해 즐겁고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6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퓨처 소사이어티에서 운영되며 현장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크림 아뜰리에는 ‘크림 마스터의 시크릿 레시피’를 콘셉트로 크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존’, 크림 마스터가 제안하는 크림을 맛볼 수 있는 ‘레시피존’, 레시피존에서 맛본 크림 중 선호하는 맛을 선택하는 ‘투표존’, 크림빵 관련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굿즈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팝업 공간 디자인은 ‘크림 마스터의 시크릿 레시피’ 콘셉트를 반영해 크림 만을 연구한 크림 마스터들의 비밀 작업실을 신비롭고 달콤한 무드의 핑크빛 저택 공간으로 구성했다. 정통 크림빵의 해리티지를 보여주는 클래식한 공간에서 영감과 새로움이 가득한 크림 연구 공간으로 분위기로 전환되며 크림의 진정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레시피존에서 맛보고 싶은 크림 3가지를 맛보고 선호하는 맛을 투표하면 선택한 크림이 들어간 ‘크림빵’을 선물로 제공한다. 팝업 방문 고객 투표를 통해 1등으로 선정된 크림은 추후 크림빵의 새로운 플레이버로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크림 아뜰리에’에서 선보이는 크림 레시피는 AI를 활용해 도출한 ▲마라맵고수(마라&고수 크림), ▲트루블루치즈(트러플 블루치즈 크림), ▲캬캬라멜팝콘(팝콘&캬라멜 크림)과 크림 마스터의 정수를 담은 ▲꾸운버터 크림(휘낭시에 크림), ▲튀튀그린티(튀밥&녹차 크림), ▲오렌지필쏘굿(오렌지필&초코 크림), 봄 시즌 트렌드 원료를 반영한 ▲그리운한떨기(로즈&산딸기 크림), ▲나의 벚, 꽃(벚꽃&복숭아 크림), ▲크림오브드림(몽블랑 크림) 등 9가지다. 팝업에서 선보인 크림 레시피는 프랑스 상급제과학교 디저트 전공 수석 출신 및 디저트 전문 카페를 운영 중인 ‘홍문섭 파티쉐’와 수개월에 걸쳐 개발한 레시피로 전문성을 높였다.
팝업 현장 이벤트도 전개한다. 팝업 인증 이벤트를 참여해 필수 해시태그(#정통크림빵 #크림아뜰리에)를 남겨준 고객 대상으로 크림 샘플러와 크림을 발라 먹을 수 있는 빵을 일 한정 600명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정통 크림빵 60주년 기념으로 개발한 서체인 ‘삼립크리미 화이트체’를 활용해 만든 ‘자음, 모음 서체 스티커’와 ‘다운로드 QR 카드(PC용 글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삼립은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해피앱과 연계한 이벤트를 9일부터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9개의 크림 중 가장 선호하는 맛을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6월 중 선보이게 될 새로운 플레이버가 적용된 크림빵 제품과 관련해 특별 판매전 및 프로모션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6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는 전통적인 크림빵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크림빵 속 크림의 다채로운 매력을 결합하여 소비자들에게 즐겁고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게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정통 크림빵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마케팅 활동으로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헤리티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본격적으로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이 시작되는 시즌을 맞이해 ‘레저대란’ 할인전을 열고 5000여 개 레포츠 제품을 오는 19일까지 최대 60%대 할인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할인전에는 스노우라인, 카즈미 등 아웃도어 브랜드부터 잠스트, 제로투히어로, R2G 등 스포츠용품 브랜드까지 90여 개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최저가(3100원)에 판매하는 ▲메리벨펀퍼니 인포켓 사이즈 휴대용 방석이 있으며, ▲조아캠프 1인 간이텐트(2만2600원) ▲밴프 스탠드 듀얼 해먹(5만7280원) 등이 큰 할인가에 나왔다.
와우회원에게는 구매금액대별 10~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와우회원이라면 초경량 무게와 감각적인 색감으로 인기인 ‘스노우라인 라세체어 라이트’ 캠핑의자(기존 7만원대)를 할인가에 쿠폰을 적용해 4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또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돕기 위해 할인전 페이지에는 ▲캠핑, 수영, 야외 스포츠, 헬스용품 등 특가제품 코너 ▲골프, 라켓스포츠, 자전거, 스포츠 의류 등 카테고리별 테마관 ▲인기 브랜드별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브랜드관 등이 마련됐다. 더 자세한 사항은 쿠팡 앱에서 ‘레저대란’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레저/스포츠가 시작되는 시즌에 고객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모아 마련한 기획전”이라며 “다양한 할인 제품과 와우회원 전용 할인쿠폰까지 이용하셔서 원하는 상품을 ‘득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더 플라자는 외국인 관광객 투숙률이 크게 증가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올해 4월 외국인 투숙률은 81%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증가폭이 가장 큰 나라는 일본이다. 더 플라자 일본인 투숙률은 2021년 0.7%에서 2023년 8.7%로 10배 이상 증가했다. 국가 별 순위도 2위로 올라섰다. 올해 일본 황금연휴인 ‘골든위크(4/27-5/6)’ 기간엔 최고 투숙률이 25%에 달했다. 작년에 출시한 ‘더 플라자 고궁 투어’ 참가자도 아시아 국가 중 일본인 예약률이 가장 높다.
더 플라자는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일본 대형 여행사 HIS, JTB를 비롯해 일본 최대 호텔 예약 플랫폼 ‘라쿠텐 트래블’과 K뷰티, 맛집 등을 연계한 맞춤 호캉스 상품을 계획 중이다.
○.. 정관장이 지난달 24일부터 실시한 가정의 달 프로모션에서 2040세대 고객의 구매실적이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어버이날 등을 앞두고 부모님 선물로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한 정관장을 선택했다는 분석이다.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 9일간(4.24~5.2) 구매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정관장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까지 이어진 2040세대 고객수가 전년도 프로모션 동기 대비 14% 늘었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인 ‘정몰’에서도 2040 구매고객이 전년 대비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060세대 역시 건강관리 및 부모님을 위한 선물 목적으로 전년 대비 구매고객이 27% 증가했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100% 홍삼농축액 제품인 ‘홍삼정’을 비롯해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천녹’, 시니어 맞춤 브랜드 ‘장수:율’ 등이 실적을 이끌었다.
정관장은 가정의 달 프로모션 혜택으로 정관장 구매고객에게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가정의 달 대표 건강선물인 정관장 홍삼과 임영웅 굿즈를 함께 선물할 수 있어, 부모님에게 임영웅의 시그니처 인사말인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도 구매를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어버이날이 다가올수록 임영웅 팬인 부모님을 위한 자녀들의 선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정관장은 프로모션 8일만에 멤버스 신규가입자가 2만명을 돌파하고, 임영웅 광고영상은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 코카-콜라사가 코카-콜라 제로에 매력적인 체리향을 더한 ‘코카-콜라 제로 체리’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코카-콜라 고유의 짜릿함과 달콤한 매력의 체리향을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매력적인 체리와의 조합으로 이미 해외에서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이끌며 국내 정식 출시 여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았다.
국내에서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 레몬’, ‘코카-콜라 제로 제로’에 이은 네 번째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이다. 제로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다양한 맛과 취향을 반영한 제품 출시를 통해 제로 음료 선택권을 더욱 확장하게 됐다는 점에서도 이번 출시는 의미가 깊다.
체리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제품 패키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제품 전면 상단에 체리를 상징하는 진분홍색을 적용해 멀리서도 ‘코카-콜라 제로 체리’임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고, 코카-콜라 로고까지 이어지는 은은한 그라데이션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의 짜릿함과 체리의 화사한 만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5월 7일부터 정식 출시되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된다. 신제품은 355ml 캔과 500ml 페트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코카-콜라 제로 체리’ 국내 출시를 통해 코카-콜라 제로 라인업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코카-콜라 제로 라인업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제로 콜라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최근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올라가며 편의점 상품에 대한 품질과 신뢰가 중요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속 보이는 햄버거’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6일 고객이 직접 눈으로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패키지를 적용한 새로운 햄버거 라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편의점 햄버거는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과 더불어 최근 학생층과 젊은 MZ고객들이 손쉽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인기 간편식으로 떠오르며 매년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에 편의점에는 다양한 종류의 햄버거 신제품도 보다 다양해졌다.
하지만 대부분의 편의점 햄버거가 불투명 패키지 포장으로 일부 제품의 경우 실제 제품 모양과 패키지상 이미지가 차이가 나는 등 고객들에게 품질에 있어 신뢰감을 주기에 다소 부족했다.
세븐일레븐의 ‘속 보이는 햄버거’는 이런 점을 개선하기 위해 투명 패키지를 적용해 햄버거의 패티와 야채 등 핵심 내용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직접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햄버거 재료의 질과 양도 보다 업그레이드하여 햄버거를 프리미엄급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출시하는 속보이는 햄버거는 ‘탱글한 새우버거’, ‘육즙가득 불고기버거’ 2종이다.
탱글한 새우버거는 새우 원물이 들어있는 함량 60%의 두툼한 새우패티와 스위트칠리소스, 달달마요소스, 체다치즈, 양상추로 구성해 새우버거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육즙가득 불고기버거는 소고기 함량 60%의 불에 구운 듯한 그릴자국이 선명한 두툼한 불고기 패티와 마요드레싱, 특제 불고기소스, 체다치즈, 양상추로 구성하여 불고기 버거 본연의 맛을 강조한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편의점의 주 객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젊은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편의점 상품 품질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학생층과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상품들에 대해 고품질의 자신감 있는 상품을 출시하며 투명 패키지를 과감하게 도입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편의점에서 아침식사를 즐기는 젊은이들을 위해 건강한 잡곡밥을 기본 베이스에 투명 하드 케이스를 적용한 ‘쏙삼 주먹밥’ 2종과 업그레이드된 원재료에 속재료를 훤히 볼 수 있는 투명한 케이스를 적용한 프리미엄 샌드위치 2종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편의점 먹거리 품질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투명 패키지 푸드 제품의 카테고리를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브레게’ 매장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신규 모델 ‘레인 드 네이플 민트’를 선보인다.
갤러리아는 지난 3월 명품관 이스트 지하 1층 유휴 공간을 영업 공간으로 변경해 명품시계 공간을 일부 확대했다. 새로 조성된 공간에는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브레게’와 ‘오메가’가 리뉴얼 오픈했다. 최신 콘셉트로 선보인 브레게 부티크엔 라운지 형태의 독립된 VIP 상담 공간을 마련해 프라이빗한 상담이 가능하다.
투르비용(중력으로 인한 시간 오차를 줄여주는 장치)을 최초로 발명한 브레게는 1775년 세워진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로 ‘현대 시계의 역사’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기술력으로 유명하다.
국내 처음 선보인 ‘레인 드 네이플 민트’는 희망을 상징하는 민트 그린 색상이 특징이다. 달걀을 연상케 하는 오벌(oval) 형태 케이스와 섬세한 곡선미가 돋보인다.
특히, 천연 화이트 머더 오브 펄(자개) 소재의 다이얼 안에는 121개의 다이아몬드가 스노우 세팅(다양한 크기의 다이아몬드를 빈틈없이 촘촘하게 세팅하는 기법)돼 화려함을 더한다. 6시 방향엔 서양배(pear) 모양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가격은 7000만원대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레인 드 네이플 8939’와 ‘쁘띠 플뢰르’를 전시 판매한다. 가격은 각각 3억원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명품시계 전용 공간을 새 단장해 고객 쇼핑 환경이 한층 개선됐다”라며 “앞으로도 매장 리뉴얼을 통해 고객 쇼핑 편의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창립 50주년을 맞은 GS더프레시가 특별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이달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전용 맥주인 ‘THE FRESH 라거’를 선보인다.
GS더프레시는 1974년 5월 럭키수퍼체인으로 시작해 50년간 한결같이 함께해 준 고객에게 오랜 신뢰와 인연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자 50주년 특별 기획 상품으로 ‘THE FRESH 라거’를 출시하게 됐다.
‘THE FRESH 라거’ 맥주는 1세대 브루어리 카브루와 협업한 상품이다.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여름철 많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라거 타입의 맥주로 기획됐다. 100% 올 몰트(All-Malt)로 만들어져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며, 강한 탄산감으로 청량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라거 맥주 특유의 시원하고 청량감 높은 느낌을 살려낼 수 있도록 청록색 및 실버 디자인과 ‘FRESH’라는 이름을 그대로 사용했다.
‘THE FRESH 라거’ 맥주는 이달부터 전국 GS더프레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500ml 캔 제품으로 도수는 4%이며 1캔 3000원, 5캔 구매 시 1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GS더프레시는 이번 창립 50주년 기념 전용 맥주 출시와 함께 단독 기획 상품으로 차별화 주류도 준비했다. GS더프레시의 창립 연도와 동일한 1974년에 제조된 브랜디 ‘아르마냑 들로르 1974’(27만원)를 ‘우리동네GS’앱 사전예약을 통해 100병 한정 판매하며,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전 세계 최초로 별도 케이스를 제작한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10만9000원) △국내 최초로 3개의 전용 잔이 든 제임슨 세트(3만9800원) △280ML의 대왕 전용잔이 든 새로 PET 세트(1만3000원) 등 차별화 주류 상품은 GS더프레시 매장과 ‘우리동네GS’앱 픽업 및 사전 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전재혁 GS리테일 주류팀 MD는 “GS더프레시 창립 50주년이라는 특별한 날에 맞춰 그 의미를 되새기고 기념할 수 있는 전용 맥주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슈퍼마켓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상품을 제공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가 PGA투어 정규대회 ‘더 CJ컵’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한국 식문화를 전파했다.
5월 2일부터 나흘간 美 텍사스 댈러스의 TPC 크레이크랜치에서 열린 PGA투어 정규대회 <THE CJ CUP BYRON NELSON(이하 더 CJ컵)이 선수 및 대회 관계자, 갤러리들의 호평 속에 테일러 펜드리스(캐나다)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대한민국 유일의 PGA투어 정규대회로 출발한 ‘CJ컵’은 올해 80년 역사의 ‘바이런 넬슨’ 대회와 통합하며 출전선수나 대회 준비ㆍ운영 면에서 한 단계 더 도약했다. 특히, 공식 후원 브랜드인 CJ제일제당의 ‘비비고’는 CJ컵을 발판 삼아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해 ‘K-푸드’를 글로벌 시장의 주류(Mainstream)로 올려놓고 있다는 평가다. 비비고는 이번 대회 기간을 통해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비비고의 슬로건 ‘Live Delicious’ 내세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다양한 한식 메뉴를 선보여 전 세계 골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먼저, 비비고는 공식대회 기간 전부터 ‘플레이어스 다이닝(Player’s Dining)’을 통해 출전 선수들에게 만두 샐러드, 김치볶음밥, 치킨 컵밥 등의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였다. 이미 ‘PGA투어 최고의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한 CJ컵은 올해도 연습라운드부터 선수들의 칭찬이 쏟아졌다. 올해 대회 우승자인 테일러 펜드리스(캐나다)도 “플레이어스 다이닝은 정말 완벽했다. 아마도 1년 중 최고가 아닐까 싶다. 집에서 먹는 집밥 같은 느낌이라 정말 맛있었다”고 극찬했다. 안병훈은 “더 CJ컵 참여는 매해 너무 기대가 된다”면서, “한식 메뉴가 다양하고 맛있게 나와 동료 선수들이 입을 모아 칭찬했다”고 말하며 ‘한식 전도사’ 면모를 뽐냈다.
개막 후에는 코스 중간 두 군데에서 ‘비비고 컨세션(Concession)’을 운영해 갤러리와 대회 관계자들에게 스테디셀러인 만두와 닭강정, 불고기 감자튀김 등의 K-푸드 메뉴를 제공했다. 특히, 국내 골프 팬 약 1100여명과 함께 신메뉴 개발 이벤트를 통해 선보인 ‘만두강정’이 인기였다.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매콤달콤한 한국식 치킨 소스로 버무려 신선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비비고 김스낵’도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입 거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고,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좋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비비고는 대회 현장에서 유쾌한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비비고 스튜디오에서는 비비고 노래에 따라 춤을 추는 챌린지를 진행하고 경품을 받아가는 행사를 진행해 글로벌 팬들과 적극 교감했다. 또한, 현지 인플루언서 및 선수들이 한식을 즐기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SNS 채널에 업로드해 전 세계에 비비고 및 K-푸드의 매력을 적극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밖에도, 셰프가 직접 나서 한국식 BBQ와 텍사스 BBQ 비교하며 현장에 모인 이들에게 식문화 차이를 설명하는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더해 K-푸드를 소개했다.
댈러스 지역 주민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준비한 오프라인 행사도 성황리 마쳤다. 미국 남부지역 주력 오프라인 매장인 H.E.B에서는 CJ후원 선수 이경훈ㆍ김시우의 싸인회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댈러스 지역 주민 대상으로 열린 ‘Fort Worth Mayfest’ 페스티벌에서는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해 K-푸드를 알렸다. 푸드트럭에서 비비고 만두를 맛 본 한 방문객은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있어 씹는 식감이 풍부해 좋았다”면서, “집에 돌아가서도 가족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 등의 호의적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한 더 CJ컵은 초대 대회부터 진행해온 사회 공헌 활동도 강화했다. ‘브릿지 키즈’ 프로그램을 통해 PGA투어 스타인 안병훈, 라이언 파머가 나서 지역 아이들을 대상으로 원포인트 레슨을 하고, 비비고 도시락을 먹으며 골프 유망주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7번 홀에서는 선수들이 버디 1개를 기록할 때마다 $1000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해 댈러스의 아동 복지기관인 ‘Momentous Institute’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유상 CJ 스포츠마케팅 담당 경영리더는 “더CJ컵을 통해 비비고가 전 세계 소비자에게 ‘더 맛있고, 더 재밌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K-푸드가 확산되는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대한민국 패션 업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진태옥 디자이너 브랜드 JTO와 손잡고 ‘타임 앤 컬러(Time & Color)’ 팝업스토어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강남점 5층 신 · 본관 연결통로에서 7일부터 19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팝업에서는 진태옥 디자이너의 과거 2001년 봄 · 여름 시즌 컬렉션에 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재해석한 ‘타임 앤 컬러(Time & Color)’ 캡슐 컬렉션을 단독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JTO는 진태옥 디자이너가 2020년 론칭한 이지웨어 브랜드로, 패션에 대한 열정과 집념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이번 컬렉션은 JTO를 관통하는 기본 컬러이자 모든 연령층이 선호하는 블랙 & 화이트에 2024 봄 · 여름 시즌 메인 컬러인 라임색을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생동감 넘치는 컬러를 Z세대들이 열광하는 시스루 셔츠, 레이어드 미니 스커트, 크롭 셔츠로 다양하게 풀어냈다.
또 자연스러운 구김을 표현할 수 있는 ‘링클 리사이클링 나일론’ 소재를 활용한 프레피룩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진태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디자이너다. 1965년 이화여대 앞에 처음 의상실을 연 것을 시작으로 60년째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 패션의 산 역사다. 1988 서울올림픽 공식 유니폼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 의상을 디자인했으며, 1999년에는 영국 예술 전문 출판사인 파이돈사 선정 ‘20세기를 빛낸 패션인 500인’에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인 최초 파리 프레타포르테 기성복 컬렉션에 참여하는 등 국내 패션을 이끌어온 그는 신세계백화점과도 인연이 깊다. 진태옥과 신세계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여는 등 국내 패션 육성에 함께 힘써왔고, 지난 2020년에는 진태옥의 새로운 화이트 셔츠 컬렉션을 신세계 단독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팝업에서는 모든 세대가 함께 입을 수 있는 패션으로 세대 간 화합과 소통을 추구한다. 재킷(20~40만원대)과 셔츠를 포함한 이너류(10~20만원대), 원피스(10~30만원대) 등 약 30여개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며, 강남점 팝업스토어와 동시에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선현우 패션담당은 “신세계백화점이 대한민국 대표 디자이너인 진태옥과 손잡고 JTO 팝업스토어를 단독으로 전개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국내 디자이너와 협업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