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햇반을 집밥으로"... CJ제일제당 햇반, '웰니스' 제품군으로 확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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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햇반을 집밥으로"... CJ제일제당 햇반, '웰니스' 제품군으로 확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3.06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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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이 햇반 잡곡, 곤약밥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잡곡은 서리태 흑미밥, 곤약은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 퀴노아 곤약밥으로, CJ제일제당만의 기술력으로 맛과 식감을 살렸습니다. CJ제일제당은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2주차 행사를 전개합니다. 홈플런은 오픈런 현상이 벌어질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는 데요. 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9990원 상품부터, 식탁 필수 먹거리 등을 엄선해 특가에 판매하는 ‘초저가! 홈플런딜’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청호나이스가 반려동물용 셀프미용기기 ‘펫 관리기’를 선보이며 펫 시장에 진출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햇반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 퀴노아 곤약밥, 서리태 흑미밥(왼쪽부터).[사진=CJ제일제당]
햇반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 퀴노아 곤약밥, 서리태 흑미밥(왼쪽부터).[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햇반 잡곡밥, 곤약밥 제품군을 확대하며 ‘햇반 집밥화’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서리태 흑미밥’,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등 햇반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서리태 흑미밥’은 엄선한 국산 서리태를 쪼개지 않고 통째로 넣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통으로 원물을 넣은 즉석밥 구현이 어려웠으나, CJ제일제당만의 최적 열처리와 수분제어 기술로 서리태를 통째로 익히는데 성공해 고소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또한 제품 한 개당 달걀 흰자 3.3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담겨 있어 전자레인지로 2분만 조리하면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곤약밥 2종도 선보인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곤약쌀과 함께 병아리콩, 렌틸콩, 레드퀴노아, 현미, 귀리 등 다양한 통곡물을 최적 비율로 배합해 맛과 영양을 살렸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은 칼로리 160kcal와 식이섬유 4g을 함유하고 있으며,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칼로리는170kcal, 식이섬유는 6g을 함유하고 있는 고식이섬유 제품이다. 한 공기를 다 먹으면 바나나 1.8개 이상의 식이섬유 섭취가 가능해 식단조절을 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CJ제일제당은 잡곡으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거나 밥을 먹으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는 소비자를 겨냥해 즉석밥 시장에서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향후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선호도가 높으나 기술적 한계로 상품화가 어려웠던 제품들을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유림 CJ제일제당 햇반 마케팅 팀장은 “웰니스 트렌드가 확대되며 잡곡밥·곤약밥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홈플러스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2주차 행사에서는 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9990원 상품을 선보인다. ▲’당당 두마리옛날통닭’ 9990원 ▲’두칸 반반딸기(800g)’ 9990원이 대표적이다. 특히 딸기는 지난주 완판 행진에 힘입어 이번 주 행사 물량을 2배 확대했다.

최근 과일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고객들의 장보기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과일을 9990원에 내놓는다. 10대 카드* 결제 시 ▲’12Brix 성주참외(3~5입)’ ▲’12Brix 블랙라벨 고당도 오렌지(1.8kg)’ ▲’12Brix 맛난이 부사사과(4~7입)’를 모두 9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을 엄선해 특가에 판매하는 ‘초저가! 홈플런딜’ 2주차 행사도 전개한다. ▲7~13일 ‘피죤 액츠 클린젤 리필(2L)’을 75% 할인한 2900원에 판매하고 ▲7~9일 ‘풀무원/CJ 유기농 콩나물(270g)’ 단돈 890원, ‘삼립 상쾌한 아침 우유식빵(300g)’은 마트에서 단돈 1000원에 판다. ▲7~8일 ‘포먹돼(포도 먹고 자란 돼지) 국내산 삼겹살/목심(100g)’은 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1480원에, ‘단단 파프리카’는 10대 카드 결제 시 1490원에 반값으로 내놓는다. ▲8~9일 ‘바로 먹는 훈제연어(160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5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9일 단 하루 ‘백설 중력 밀가루(1kg)’를 마트에서 1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육류는 마트 방문 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첫 주 삼겹살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7~9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국내산 브랜드 삼겹살/목심’ 50% 할인 ▲8~10일 ‘농협안심한우 전품목’ 10대 카드 결제 시 50% 할인 ▲7~13일 ‘호주청정우 전품목’을 10대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한다.

신선식품도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7~10일 ‘제주 싱싱 양배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990원 ▲7~13일 ‘콜라비/비트/제주 브로콜리’ 10대 카드 결제 시 50% 할인, ‘특란(30입)’은 마트에서 5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할인한다. ‘해찬들 100% 태양초 우리쌀 고추장(1.5kg+350g)’은 60% 할인해 9900원에 판매하고, 성수동 아이스크림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뵈르뵈르의 자매 브랜드 블랑제리뵈르의 ‘뵈르 파인트 아이스크림 3종’은 1+1에 선보인다. 또 고시히카리 쌀 100%로 만든 홈플러스 델리의 ‘고백스시’ 시리즈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4000원 할인한다. ‘고백스시 특선초밥 31입’, ‘고백스시 한판새우초밥 16입’, ‘고백스시 노르웨이생연어초밥 10입’ 등이다. 

이 밖에도 오는 14일까지 캔디, 초콜릿 등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며 “고객들이 물가 걱정 없이 장보기를 즐길 수 있도록 2주차에도 깜짝 놀랄만한 행사를 준비한 만큼, 오직 ‘홈플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을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반려동물용 셀프미용기기인 ‘펫 관리기’를 출시했다.

‘펫 관리기’는 가정에서 반려동물의 건강과 위생 모두를 수시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커트, 드라이, 청소 등 셀프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실내 미용 시 커트와 동시에 털을 흡입해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2.5ℓ의 대용량 흡입 통을 갖춰 한번에 많은 털을 담을 수 있어 사용 중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커트 시 활용되는 에어클리퍼는 3, 6, 12, 18, 24(mm)의 길이를 제공해 견종의 스타일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다.

‘펫 관리기’는 6가지 타입의 멀티 헤드를 제공해 반려동물의 모질에 따라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고 털갈이 시즌에는 빗질과 동시에 흡입해 털들을 날리지 않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발이나 몸에 붙은 모래나 이물질 등을 흡입하는 전용 브러시가 있어 산책 후 위생관리에도 탁월하다. 

이 밖에도 14kpa의 강력한 흡입 성능을 갖췄으며 3단계 바람세기 조절 기능과 50dB 저소음 설계로 예민한 반려동물에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이커머스사업부장 김형근 상무이사는 “해마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펫 시장에 맞춰 ‘펫 관리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가정에서 손 쉽게 셀프 관리가 가능한  ‘펫 관리기’로 반려동물과 보다 청결하고 편안한 일상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틀벙커가 지난 2월 26일부터 데일리샷과 협업해 주류 픽업서비스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데일리샷은 모바일 주류 쇼핑 앱으로, 소비자가 해당 앱을 통해 주류를 구매하고 원하는 매장을 지정하면 해당 매장에서 상품을 직접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틀벙커는 해당 앱을 통해 소비자들의 주류 구매 접근성을 높여 점포 근처에 거주하지 않는 고객들도 편리하게 주류를 구매할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보틀벙커의 전체 방문객 수를 증가시킬 계획이다. 실제로 보틀벙커는 지난해 말 위스키 응모 플랫폼인 '더바틀드로우'와 협업해 제타플렉스 서울역점과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주류 픽업 서비스를 시범 테스트한 결과, 응모율이 400%를 초과해 준비한 위스키 물량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열띤 고객 반응을 체감했다.

보틀벙커 주류 픽업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데일리샷' 앱을 설치 후, 스토어 란에 '보틀벙커'를 검색한 뒤 원하는 양주와 위스키를 쇼핑해 근처 보틀벙커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정슬기 롯데마트 보틀벙커팀 담당자는 "거주지 주변에 보틀벙커가 없는 고객들이 보틀벙커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하고 가져갈 수 있도록 이번 픽업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5000여 종이 넘는 주류를 취급하고 있는 보틀벙커를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데일리샷 외에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해당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리조이스 캠페인’을 펼친다.

‘리조이스(REJOICE)’는 모든 사람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롯데백화점의 ESG 캠페인 활동 중 하나다. 특히 리조이스 캠페인은 지난 22년 IGDS (대륙간백화점협회) 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지속가능성 & CSR 캠페인’ 어워즈에서 세계 10대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선정되며, 국제적인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위상을 알렸다.

UN 제정 116주년을 맞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올해 첫 리조이스 캠페인을 선보인다. 24년 세계 여성의 날의 테마가 ‘INSPIRE INCLUSION’인 점을 감안해, 이번 리조이스 캠페인의 방향도 영감과 포용의 주제를 담고자 했다.

먼저 본점, 잠실, 동탄, 광복 등 전국의 롯데갤러리에서 총 다섯 개의 ‘리조이스 특별전’을 진행한다. 22년 이래 올해 3회째인 이번 리조이스 특별 전시는 다양한 색깔을 가진 국내 여성 작가들의 독창적인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삶의 다양한 가치를 반추해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계획이다.

박영숙 도예가의 ‘도자, 혼을 담다’ 전시로 리조이스 특별전의 포문을 연다. 2월 28일부터 4월 21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서 우리나라 달 항아리를 세계에 알린 도예가 박영숙의 대표 작품 총 100여 점을 선보인다. 작가만의 시그니처 달항아리와 함께 추상화의 거장 이우환 화백과의 협업작, 항아리 오브제 및 생활 자기 시리즈 등을 통해 작품을 향한 집념과 열정, 끈기 등 40년간 이어온 작가의 예술혼을 엿볼 수 있다.

또한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3월 5일부터 5월 2일까지 3인 여성 작가의 ‘여성 : 초월적인 용기, 아름다움’ 전시를 진행한다. 윤예진 작가는 자전적 기록을 담은 따뜻한 작품을 선보이고, 서승은 작가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다육 식물 작품, 문선미 작가는 전통적인 미를 뛰어넘는 개성적인 인물화 등을 선보인다. 20대부터 50대까지 각기 다른 세대를 살고 있는 작가들의 세대를 초월한 작품을 통해 여성들이 강인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를 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동탄점에서는 3월 8일부터 4월 21일까지 판다와 코알라 등 귀여운 동물을 소재로 모성애와 가족애를 표현한 윤서희, 릴리 작가의 ‘Be Happy & Smile’ 전시한다. 특히 동탄점에서는 문화센터와 연계한 ‘아티스트 토크’ 행사도 마련해, 전시에 참여한 윤서희, 릴리 작가가 직접 작품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이 밖에도 광복점에서는 사랑과 용서의 메시지를 담은 김영아, 김주희, 정미, 조은아, 황지영 5명의 작가의 ‘REJOICE : Together’ 전시를 비롯해, 광주점에서는 위안과 격려의 의미를 담은 황순례, 탁소연 모녀 작가의 ‘견고한 일상’ 전시를 진행하는 등 전국 각 갤러리에서 다양한 리조이스 특별전이 마련된다.

한편, 전시와 더불어 ‘리조이스 여성 명사 강연’도 진행한다. 오는 3월 22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4관)에서 열릴 이번 행사에 ‘이슬아’ 작가와 ‘최인아’ 대표가 강연 명사로 참여한다. 이슬아 작가는 작가와 출판인, 그리고 한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며, 최인아책방 대표인 최인아는 한 여성으로서 고유의 가치를 발휘하며 사는 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3월 8일부터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참여 접수를 받으며, 강연에 대한 수익금은 전액 취약계층 여성의 심리 지원 활동에 쓸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윤재원 ESG 팀장은 “마인드 서포터라는 독보적인 정체성을 가진 롯데백화점의 리조이스 캠페인만의 위상에 걸맞게 앞으로도 다각도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전시와 명사 강연 행사에 많은 고객들의 성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대구신세계가 드론 · 액션카메라 전문 브랜드 ‘DJI’의 팝업스토어를 대구 ∙ 경북 지역 최초로 선보인다.

DJI는 드론과 액션 카메라, 짐벌(카메라를 고정시켜 흔들림을 줄여주는 장치)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브랜드다. 대표 상품으로 ‘매빅 시리즈(드론)’, ‘오즈모 시리즈(액션캠 및 짐벌)’ 등이 있다. 

대구신세계 5층에서 3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DJI의 대표 상품을 포함한 모든 상품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고객들이 드론을 직접 조종해볼 수 있도록 별도 케이지도 마련했다. 
 
그동안 DJI의 드론과 액션캠을 체험하기 위해 수도권 혹은 대전, 부산까지 가야 했던 대구 · 경북 고객들이 더욱 가까이서 ‘오즈모 포켓’, ‘매빅 프로’ 등 DJI의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품귀’ 사태까지 빚고 있는 ‘오즈모 포켓 3 콤보’가 매주 입고될 예정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영상으로 여행이나 취미, 일상을 기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브이로그(Vlog·일상 생활을 찍은 동영상)’ 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촬영용 드론 및 액션캠 시장은 커지는 추세다.  DJI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했다. 

대구신세계 팝업 매장에는 드론 전문가가 상주하며 드론을 시연하고 신청자에 한해 무료 교육까지 제공해 고객들이 DJI의 다양한 드론을 직접 조종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상품 구매 후 네이버에 리뷰를 등록하는 고객은 DJI의 공식 굿즈인 모자 혹은 텀블러를 받을 수 있다. (사은품 한정 수량)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팝업스토어가 끝난 뒤 오는 4월 대구신세계와 센텀시티에 잇달아 DJI 정식 매장을 열고 경상권 고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현재는 신세계 본점과 경기점, 대전신세계 Art&Science에서 DJI 매장을 운영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일상 생활 깊숙이 자리잡은 액션캠과 드론 등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 상담도 할 수 있는 ‘DJI’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며 “올 봄 드론 카메라로 일상을 다른 각도로 기록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참붕어빵’이 지난해 출시 이후 최고 연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2월 매출액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0% 넘게 상승하며,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참붕어빵이 붕세권 등 붕어빵 열풍 트렌드에 힘입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제품으로 주목받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족이나 지인 선물용으로 각광받은 점도 주효했으며, 실제 서울역, 명동 등 외국인이 많이 찾는 관광지의 주요 슈퍼마켓 데이터를 자체 분석한 결과 올해 2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 2021년 출시한 ‘호떡 품은 참붕어빵’도 같은 기간 참붕어빵 전체 매출의 약 24%를 차지하며 인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오리온 참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사시사철 즐기는 양산 과자로 탄생시킨 제품으로 2011년 출시 당시, 여름을 앞두고 5월에 내놓는 역발상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는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국내에서만 누적 판매량이 6억 4천만 봉을 넘어섰다. 2019년 중국에서는 ‘샤오위누어누어(小鱼糯糯)’라는 이름으로 현지 생산을 시작해 올해 1월까지 누적 매출액이 4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파이로 변모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길거리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재해석한 참붕어빵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외국인 관광객,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고루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성장세가 계속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을 애용하는 주문 고객들을 위해 ‘K1 핫소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교촌은 교촌치킨에서 ‘달걀듬뿍볶음밥’과 ‘의성마늘볶음밥’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K1 김치트러플핫소스(5g)’ 1개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리는 K1 핫소스를 활용해 고객들이 교촌치킨과 볶음밥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김치트러플 핫소스는 매콤한 맛과 신맛이 잘 어우러져 감칠맛이 좋고, 튀김이나 볶음밥 등과 잘 어울려 ‘치밥’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풍부한 식도락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K1 핫소스는 국내산 청양고추를 베이스로 한 ▲레드갈릭 핫소스 ▲김치트러플 핫소스 ▲베리베리 핫소스 3종으로 출시됐다. 한국의 맛을 전 세계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특제 소스로, 그 중 김치트러플 핫소스는 국내산 딸기에 김치 소스와 트러플오일이 더해져 익숙한 맛에 색다른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아마존과 국내 이마트를 통해 판매중인 K1 핫소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맛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김치트러플핫소스는 청양고추와 김치 농축액에 트러플 오일을 넣어 이색적이면서도 한국적인 맛이 특징으로 볶음밥 뿐만 아니라 어느 요리와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8일까지 13일간 ‘새봄새출발 빅페스타’를 진행한다. 이사, 혼수 시즌을 맞아 리빙/가구, 생활/주방용품 등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하고, 무제한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인기 홈리빙 브랜드 14곳이 참여, 단독 혜택을 선보인다. △듀오백 △레이디가구 △리바트 △리벤스 △메종오브제 △모던하우스 △아망떼 △아이르 △아이리스코리아 △지누스 △테리파머지 △한샘 △해피콜 △3M 등이 있다. 각 브랜드 전문관을 통해 스테디셀러를 선보이고, 최대 15% 브랜드 전용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홈리빙 ‘최저가’ 도전 상품도 선보인다. 매일 특가 상품군을 정해 9개의 상품을 판매하는데, 6일은 ‘수납정리용품’ 싸게 파는 날이다. 추천상품으로, G마켓은 ▲밀렌키 3단 투명 플라스틱 서랍장(2만800원) ▲코팅 논슬립 바지걸이(20개/1만4500원) ▲마카롱 리빙박스 72L(4개/2만9900원) 등을, 옥션은 ▲하우스 리빙박스 100L(6개/1만2900원) ▲자우버탁 1단 이동식 행거(1만3200원) 등을 판매한다. G마켓은 매일 3회에 걸쳐 단 3시간만 한정판매하는 ‘타임딜’도 선보인다. 

쿠폰 혜택도 막강하다. 먼저 ‘12% 쿠폰’은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사용 한도 없이 판매가의 12%가 무조건 할인된다. 12% 쿠폰은 수요일인 6일, 13일에 각각 ID당 1장씩 제공한다. ‘15% 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며, 행사 전 기간 무제한 발급된다. 카드사 혜택도 있다. ‘스마일카드’ 최대 5만원 즉시할인, 5대 카드(KB국민/롯데/하나/NH농협/BC) 최대 3만원 즉시할인 등이다. ‘스마일카드 Edition3’ 첫 결제 시 최대 2만원 할인된다. 

학교, 유치원, 음식점, 미용실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회원을 위한 전용 혜택도 마련했다. 사업자회원에게는 최대 5만원 할인되는 ‘7% 쿠폰’을 ID당 매일 1장씩 추가 제공한다. 여기에 동아오츠카 15% 쿠폰, 필립스 조명 10% 쿠폰, 무아스 5% 쿠폰 등 사업자회원에 인기 많은 브랜드 중복쿠폰도 준비했다.

G마켓 프로모션실 양재도 실장은 “3월은 혼수, 이사, 신학기 등 다양한 시즌이 몰려 있어 지출이 커지는 때” 라며 “이번 빅페스타는 그동안 선보인 봄맞이 프로모션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한 만큼,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뚜레쥬르가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고단백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최근 확산된 헬시 플레저 트렌드로 즐겁게 건강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My Daily Routine, 뚜쥬와 건강해GYM’의 콘셉트로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고단백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단백질 빵과는 달리 고소한 맛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주요 제품에는 100g당 평균 11g 이상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

먼저 ‘고단백 현미 식빵’은 탕종법을 사용하여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은 물론, 호두, 아몬드, 호박씨 등 견과류를 더해 고소함을 살린 제품이다. ‘고단백 하루견과 곡물 브레드’는 4가지 견과류를 넣어 담백한 풍미가 가득한 부드러운 식감의 식사빵으로, 그대로 먹거나 샌드위치 빵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5가지 견과류가 가득 들어 있는 ‘고단백 하루견과 스틱’과 고단백 하루견과 스틱에 꿀을 더해 더욱 달콤하고 바삭한 ‘고단백 허니 러스크’ 등 간식 빵도 만나볼 수 있다.

고단백 신제품을 활용한 샌드위치 2종도 준비했다. ‘치킨 페스토 곡물 샌드위치’는 고단백 하루견과 곡물 브레드 속에 닭가슴살, 바질페스토, 썬드라이드 토마토로 맛과 건강 밸런스를 높인 제품이다. 고단백 현미 식빵과 닭가슴살, 아보카도, 로메인 등 신선한 원료를 이용해 아삭한 식감을 살린 ‘고단백 치킨&아보카도 샌드위치’도 선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빵은 맛없다는 소비자들의 편견을 없애고, 그대로 먹어도 가장 맛있는 고단백 건강빵을 구현해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뚜레쥬르 고단백 신제품과 함께 맛있고 즐겁게 챙기는 건강 루틴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BBQ가 1억명의 인구를 보유한 젊음의 나라 베트남 내 점포 확장에 박차를 가하며 K-치킨의 대표주자로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 호안끼엠(Hoan Kiem) 박당(Bach Dang)에 'BBQ 박당점'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BBQ 박당점은 하노이 시내 최대 관광지인 호안끼엠에 위치해 있다. 해당 지역은 하노이 시민들의 휴식처이자 관광 명소로 꼽히는 호안끼엠 호수 주변으로 각종 음식점과 상점들이 있어 유동 인구와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또한 매장 인근에 주택지역과 대형 오피스 빌딩이 공존해 있어 내점 고객은 물론 방문이나 포장 고객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BBQ 박당점은 143㎡(약 43평), 62석 규모의 올리브 카페 타입 매장이다. 매장에서는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 등을 비롯한 치킨 메뉴와 김치볶음밥, 순두부찌개 등 한식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기존 매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동남아 특화 메뉴 'UFO치킨'도 선보인다. UFO치킨은 시크릿양념∙텐더∙허니갈릭∙치즐링 중 2가지 메뉴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는 치킨 플래터로 화려함을 좋아하는 동남아 현지 니즈에 맞춰 드라이아이스를 가운데에 둔 것이 특징이다.

BBQ는 지난해 베트남 수도 하노이, 대표 관광지 다낭 등 주요 상권에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신규 출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 BBQ는 2조에 달하는 베트남 배달 시장을 겨냥해 지난달 하노이에 동남아 첫 배달∙포장 전문 매장 'BBQ 가드니아점'을 오픈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BBQ 부팜함점'을 열었다.

BBQ 관계자는 "베트남에 매장을 본격적으로 확장하면서 최근 베트남 사람들에게 BBQ치킨이 매우 핫한 외식 메뉴로 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베트남 인구는 현재 약 1억 명이고 평균 연령이 30대 초반으로 향후에도 추가적인 소비 시장 성장 가능성이 큰 국가"라며 "베트남을 핵심 거점으로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의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가치소비 트렌드를 타고 쾌속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으로, 지난 1월 전 제품에 비건 인증까지 받았다. 

N32는 최근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8층에 ‘N32 갤러리아 광교점’을 신규 오픈했다. N32가 갤러리아 백화점에 매장을 오픈한 것은 지난해 11월 문을 연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경기 남부 최대 상권인 수원에 자리한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은 국내 갤러리아 점포 중 최대 규모로, 각종 생활 편의시설과 가까워 가족 단위 고객부터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까지 전 세대가 모이는 곳이다.

이번에 오픈한 N32 갤러리아 광교점에서는 스프링 명가 시몬스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N32 스프링 매트리스’와 국내 폼 매트리스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N32 폼 매트리스’,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 모션베드의 혁신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는 물론 시몬스의 2024년 SS 신규 프레임 아비트(Avit)와 롬바드(Lombard) 등도 만날 수 있다.

N32는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SeaCell™)’과 ‘린넨’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삶을 제안한다.

아이슬란드 씨셀은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환원되는 비건 소재로,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와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를 함유했다. 여기에 통기성이 뛰어난 식물성 소재인 린넨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삶을 제안한다.

비건 인증 외에도 N32는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라돈·토론 안전제품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적극 실천하며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세심히 살피고 있다.

N32는 갤러리아 광교점 오픈을 기념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풍성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매트리스와 토퍼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과 함께 N32 매트리스 커버, 토퍼 슬리브를 추가로 증정한다.

○.. 정관장 홍삼을 구미젤리로 즐길 수 있는 ‘찐생홍삼구미’가 출시 80일 만에 100만 구미 판매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구매자들 사이에서 ‘맛있는 홍삼’으로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폭증 한 것이다.

정관장에 따르면 ‘찐생홍삼구미’는 작년 11월 24일 출시 이후 2월 14일까지 80여 일 간 총 102만 구미가 판매됐다.

출시 3개월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30이 19.1%를 차지했으며 40대 31.5%, 50대 26.9%, 60대이상 22.5%로 ‘맛있는 홍삼’ ‘찐생홍삼구미’는 MZ세대의 입맛은 물론 전 연령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이한 점은 40대 여성의 판매비중이 전체의 21%로 가장 높았는데, 이는 맛에 민감한 아이들을 위한 구매가 많아 ‘찐생홍삼구미’가 성인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구미젤리 제형의 홍삼제품인 ‘찐생홍삼구미’는 하루 3알만으로 홍삼의 활력과 에너지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구미당 4g 최적의 사이즈로 만들어져 한입에 먹기 좋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칠레산 적포도를 담아낸 새콤달콤한 포도맛으로 홍삼 입문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구미 1개당 12Kcal로 다이어터들도 칼로리 걱정없이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2030을 타겟으로 출시한 ‘찐생홍삼구미’가 MZ세대는 물론이고 중장년층, 노년층,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정관장은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밀(Meal)솔루션 사업을 고도화해 전문 브랜드 ‘이츠웰 레딧(Ready-eat)’을 선보이며 푸드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자로서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츠웰 레딧’은 CJ프레시웨이의 식품 유통 전문 마스터 브랜드 ‘이츠웰’과 ‘레디(Ready)’와 ‘잇(Eat)’의 합성어로 ‘이츠웰’의 다양한 상품에 식음사업자를 위한 전문솔루션을 결합해 편이성과 효율성을 더하고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밀솔루션 사업을 통해 프랜차이즈, 개인 외식사업자를 비롯해 급식사업자까지 다양한 사업유형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해 제공해 왔다.

이런 가운데 밀솔루션 전문브랜드 ‘이츠웰 레딧’을 론칭하며 전처리 식자재, 각종 소스류, 육가공품, 패티, 튀김류 등을 포함해 밀키트 상품과 간편조리형 레디밀(Ready Meal)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츠웰 레딧’ 상품은 CJ프레시웨이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소속 셰프 및 영양사 레시피와 고객 데이터를 결합해 신상품을 개발하고 자체 현장 테스트를 거쳐 선보인다.

이를 통해 식음사업자의 큰 고민 중 하나인 메뉴개발과 조리 편이성을 높여 인건비 절감 등 운영효율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는 트렌드 변화가 빠른 식음산업에서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는 것은 물론 사업자의 현장 운영 효율도 올릴 수 있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재료비 및 인건비 상승 등 식음사업자의 고민해결을 위해 밀솔루션 전문브랜드 ‘이츠웰 레딧’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고객과 함께 고민하며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사업자의 성공을 돕는 푸드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자로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야외 활동이 본격 시작되는 계절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레저/스포츠 브랜드 상품을 최대 65% 할인하는 ‘파워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고객은 인기 브랜드 제로투히어로/잠스트/밀레/나이키/아디다스 등 70개 이상의 브랜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대표 특가 상품은 ▲밴프 피크닉 매트(7000원대) ▲루이비홈 등산모자(8000원대) ▲조아캠프 마운트 침낭(1만2000원대) ▲피닉스 프리미엄 미러 수경(1만5000원대) ▲엑스넬스 높이조절 골프티(1만6000원대) ▲요넥스 배드민턴 라켓(5만원대) 등이다.

올해 쿠팡에 신규 입점한 캠핑 대표 브랜드 ‘코베아’도 이번 기획전에 처음 참여한다. 코베아는 국내에서 40년 넘게 캠핑 산업을 이끌어온 굴지의 기업으로, 행사를 위해 ‘비비드 라이트 코트 야전 침대 스킨’과 ‘WS 릴렉스 롱 체어 캠핑의자’ 등 인기 제품을 특가로 내놨다.

쿠팡은 건강 관리에서 즐거움을 찾는 ‘헬시플레저(건강∙Healthy, 기쁨∙Pleasure의 합성어)’ 트렌드를 이번 기획전에 반영했다.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헬시플레저는 식단 뿐 아니라 피트니스, 요가, 베드민턴 등 실내 운동부터 캠핑, 골프와 같은 실외 레저/스포츠까지 다양한 활동을 아우른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각종 운동 도구, 야외 활동 용품, 스포츠 웨어까지 대거 구성해 헬시플레저를 즐기는 고객이라면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제품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와우회원은 추가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5만원 이상(3000원), 7만원 이상(6000원), 10만원 이상(1만원) 등 구매 금액대에 따라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올해에도 다양한 레저/스포츠 활동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마련한 기획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의 첫 테마송 ‘해피냠냠송(Happy Yummy Song)’을 공개했다.

‘해피냠냠송’은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옐로우즈의 ‘초월긍정’ 메시지를 알리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신나는 멜로디와 ‘해피냠냠 룰루냠냠’이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으로, ‘어떤 힘든 상황도 옐로우즈만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극복해 맛있는 행복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뮤직비디오에서는 버스를 놓쳐도 정류장 붕어빵을 먹을 수 있어서 기뻐하고, 새 신발에 떡볶이 국물을 흘려도 커스텀 슈즈를 만들었다고 좋아하는 옐로우즈의 긍정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정식 음원은 3월 5일 오후 12시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며, 공식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오뚜기 Daily’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는 옐로우즈의 ‘초월긍정’ 메시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공식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활동과 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오는 3월 21일부터 24일까지는 서울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굿즈이즈굿’ 박람회에 참여해 ‘해피냠냠송’ 홍보에 나선다. 행사장에서는 현재 오뚜기몰에서 판매 중인 옐로우즈 인형, 키링 등 굿즈 6종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해피냠냠송’ 음원 및 오프라인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옐로우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앞서 지난해 12월 24일에는 남산 서울타워에서 깜짝 버스킹 공연을 열고 ‘해피냠냠송’을 처음 선보였으며, 지난 2월에는 서울 연남동에서 두 번째 버스킹 행사를 진행했다. 싱어송라이터 미지니, 도희밴드의 스타일로 편곡된 ‘해피냠냠송’은 중독성 강한 후렴구 멜로디로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버스킹 행사의 현장 반응은 추후 옐로우즈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옐로우즈’는 2022년 8월 오뚜기가 론칭한 공식 캐릭터로,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 절대후각의 강아지 ‘마요', 대식가 병아리 '챠비' 세 캐릭터로 구성됐다. 오뚜기의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어린이의 얼굴’을 모티브로,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는 행복'에 대한 메시지를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탄생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의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가 지닌 ‘초월긍정’ 에너지를 전파하고자 첫 번째 테마송 ‘해피냠냠송(Happy Yummy Song)’을 제작,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게 됐다”며, “창립 55주년을 맞은 올해는 캐릭터 브랜딩을 더욱 강화해, 옐로우즈를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오뚜기의 공식 캐릭터’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협업 상품을 선보이며 봄 새 학기 시즌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3월 7일부터 4월 10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카카오 프렌즈와 협업한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 총 12종을 판매한다.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은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를 소재로 텀블러, 머그, 노트북 스탠드 등 일상 속에서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노트북에 부착해 사용하는 노트북 스탠드와 스탬프가 달린 볼펜 세트, 띠부씰 네컷 스티커 등 MZ고객들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마이 버디 라이언 노트북 스탠드’는 간편하게 노트북 뒷면에 부착하여 상황에 따라 1단, 2단으로 노트북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마이 버디 춘식&라이언 멀티 케이블 파우치’는 노트북 충전기, 무선 이어폰, 보조배터리 등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의 사용 및 보관을 용이하게 하는 아이템들이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됐던 관련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판매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3월 7일 0시에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이 출시되며, 하루 전인 3월 6일 오전 8시부터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선 판매를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협업 상품을 출시하며 스타벅스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그간 블랙핑크, 디즈니와의 협업 음료 및 푸드, MD 상품은 일부 품목이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 도도새 작가인 김선우 작가와의 협업 상품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1분 만에 품절되기도 했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이번 카카오 프렌즈와의 협업 상품인 ‘춘식이’와 ‘라이언’ 시리즈를 통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색다른 재미를 경험하시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상품 출시를 통해 폭넓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bhc치킨이 대만 시장에 진출한다.

bhc치킨은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bhc 본사에서 대만 F&B 기업인 ‘후통그룹(HUTONG International Catering Group)’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호섭 bhc 대표와 파트너사인 맷 우(Matt Wu) 후통그룹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후통그룹은 2011년 설립 이래, 대만 현지에서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등 외식 비즈니스 노하우 및 경험이 풍부한 F&B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올 상반기 중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 중심가에 bhc치킨 1호점을 오픈하고, 향후 타이중(중부), 가오슝(남부) 등 대만 전역으로 매장을 지속 확대해나가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bhc치킨은 지난해부터 대만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조사 및 현지 파트너사 물색에 나선 가운데, 과거 여러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후통그룹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현지 파트너사로 낙점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후통그룹 은대만 내 bhc치킨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확신하는 등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번 협약 체결로 bhc치킨이 진출한 해외 국가는 홍콩, 미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총 6개국이 되었다.

bhc치킨 관계자는 "’미식의 천국’으로 불리는 대만은 동남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시장으로, 이번 대만 진출을 계기로 다른 동남아 국가로의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라며 “bhc치킨은 국내에서 보여준 경쟁력과 성공 신화를 바탕으로 대만 현지화를 이루고, 해외 매장 출점 속도를 높여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의 전용스틱인 ‘믹스 업투(MIIX UPTOO)’를 출시했다.

믹스 업투는 6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인 믹스는 ‘믹스’, ‘아이스 더블’, ‘아이스 뱅’ 등 총 11종으로 확대됐다.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릴 하이브리드 시리즈는 액상 카트리지와 스틱을 동시에 사용하는 KT&G만의 독자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풍부한 연무량과 청소 불편 해소 등 편의성을 극대화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 기존 버전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 3.0’에는 3가지 흡연 모드와 ‘일시 정지’ 기능 등 첨단 기술이 추가적으로 접목되었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Classic Mode)’, 그리고 예열 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Casual Mode)’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또, 디바이스의 작동을 잠시 멈추거나 한 개비의 스틱을 흡연하는 동안 총 2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일시 정지하는 것도 가능하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KT&G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 디바이스와 다양한 스틱으로 고객들의 성원 속에 국내 전자담배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과학적 개발역량과 최고 수준의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가 전문의 그룹과 함께 ‘슬로우에이징’을 주제로 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아이오페 클리니컬 랩 마스터 클래스’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3월 6일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에서 개최된다. 브랜드 자문을 맡고 있는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와 서울 모델로 피부과 안지수 원장이 나와 ‘가속 노화의 시대에 느리게 나이 드는 법(슬로우에이징)’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아이오페는 1996년부터 ‘아이오페 클리니컬 랩(IOPE Clinical Lab)’을 통해 우리나라 여성의 피부에 대해 연구해 왔다. 이를 통해 적극적인 에이징 케어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전문가 그룹의 연구와 기술이 집약된 고효능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안해 왔다. 현재도 정희원 교수와 안지수 원장을 비롯해 서울 아산병원 성형외과 한현호 교수, 서울 멘드의원 윤원영 원장 등의 자문 교수 및 전문 연구원들과 함께 피부부터 라이프스타일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에이징 케어 연구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아이오페가 연구한 슬로우에이징 관련 전문 지식을 고객들과 나누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1부는 정희원 교수가 슬로우에이징을 위한 생활 습관을 주제로 강연하며, 2부는 안지수 원장이 피부 슬로우에이징을 위한 홈케어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아이오페 클리니컬 랩에서 개최하는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3월 6일 오후 2시 아이오페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생중계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임직원 자원봉사자와 가족 30여 명이 함께 모여 스칸디아모스 공기정화액자 30개를 제작하고, 이를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작년 첫 활동에 이어 올해 2회차를 맞이한 ‘스칸디아모스 액자 제작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이웃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가족이 함께 공기정화에 효과적인 북유럽산 천연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공기정화액자를 제작했다.

스칸디아모스는 공기 중 유해 물질을 흡수하는 탁월한 공기 정화 기능과 제습, 탈취, 흡음 기능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환경 조성에 효과적이다. 또한, 다채로운 색감과 물과 빛 없이도 관리가 쉽다는 특성 덕분에 친환경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공기정화액자는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으로, 이웃들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6일 경남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진행된 밀양2공장 착공식에서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왼쪽부터), 김명주 경남도 경제부지사,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가 기념 시삽을 하고 있다.[사진=삼양식품]
6일 경남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진행된 밀양2공장 착공식에서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왼쪽부터), 김명주 경남도 경제부지사,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가 기념 시삽을 하고 있다.[사진=삼양식품]

○.. 삼양식품이 2022년 밀양1공장 완공 후 2년 만에 2공장 건설에 들어간다. 

삼양식품은 6일 경남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밀양2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에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총괄을 비롯해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김명주 경남도 경제부지사,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허홍 밀양시의장, 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부사장과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김정수 부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글로벌 메이저 식품기업으로 도약하는 지금, 보다 적극적으로 수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밀양2공장 신설을 결정하게 됐다"며 "밀양2공장은 생산혁신에 초점을 맞춰 신속한 대량생산뿐만 아니라 자동화, 효율화, 지능화 관점에서 더욱 진화한 설계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밀양1공장, 2공장이 동시다발적으로 수출 물량을 생산하게 된다면, 우리는 초격차 역량강화를 통해 글로벌 메이저식품 기업으로서 위용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영상축사에서 "2027년까지 농식품과 전방산업을 10대 전략 수출 사업으로 키울 것"이라며 "오늘 착공하는 밀양2공장이 삼양라운드스퀘어와 K-푸드의 수출전초기지로써 그 역할을 유감없이 발휘하길 기원한다. 정부도 든든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밀양2공장 건설에 총 1643억원을 투자한다. 연면적 3만4576㎡에 지상 3층·지하 1층 규모로, 총 5개의 라면 생산라인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밀양1공장보다 진화한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완벽한 식품안전 시스템도 갖출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내 완공 시 연간 최대 5.6억개의 라면 생산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연간 최대 라면 생산량은 기존 18억개(원주, 익산, 밀양1공장)에서 약 24억개로 증가하게 된다. 

삼양식품은 밀양2공장은 완공 후 미주 시장을 겨냥한 전초기지로 활용할 예정이며, 밀양1공장은 중국 시장을 기반으로 수출 볼륨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밀양시와 동반 성장하는 상생의 발판이자,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삼양식품은 2022년 5월 밀양1공장을 완공했다. 삼양식품은 모든 수출 물량을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불닭볶음면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전체 매출액은 △2021년 6420억원 △2022년 9090억원 △2023년 1조1929억원으로 매년 큰 폭 증가하고 있다. 수출 호조세에 힘입어 삼양식품은 2022년 식품업계 최초로 '4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 11번가가 최근 새롭게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패키지를 오픈마켓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5성급 특급 호텔과 실내 워터파크,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마이스(MICE), 카지노(외국인 전용)에, 쇼핑몰까지 갖춘 종합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지난 5일 정식 오픈했다. 초대형 LED로 꾸며진 150m 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키네틱 샹들리에로 장식된 다목적 원형홀 ‘로툰다’ 등 디지털아트 미디어월과 국내외 아티스트의 공연 등으로 정식 오픈 전부터 많은 방문객을 불러모으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번가는 월간십일절 대표 행사 ‘타임딜’을 통해 인스파이어 리조트 패키지를 오픈마켓 최초, 단독 판매한다. 11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타임딜을 통해, 3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 이용 가능한 인스파이어 리조트 패키지 상품을 500개 한정수량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이에 앞서 11번가는 6일부터 10일까지 인스파이어 리조트 패키지 ‘1만원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사전 쿠폰 다운로드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운로드 받은 쿠폰은 오는 11일 오전 11시 ‘타임딜’을 통해 판매되는 인스파이어 특가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을 적용한 최대혜택가를 기준으로, ▲객실 1박 가격에 2인 조식 무료 혜택까지 즐길 수 있는(3월 지정일자에 한해 제공) 실속형 패키지를 17만9000원부터 ▲객실 1박에 워터파크 ‘스플래시베이’ 이용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19만1000원대부터 ▲객실 1박, 스플래시베이 이용권에 제철 건강식 레스토랑 ‘가든 팜 카페’ 3인 조식이 포함된 단독 패키지를 30만50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카드사 추가 할인, 인스파이어 기프트(선착순 50개) 증정 등의 혜택도 준비돼 있다.

‘타임딜’ 상품은 단 1시간 동안 판매가 진행되는 만큼, 미리 ‘타임딜 알림받기’ 설정을 해두면 놓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이번 타임딜을 놓친 고객들을 위해, 월간십일절 기간 ‘시선집중’, ‘긴급공수’를 통해서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권용무 제휴사업담당은 “SNS 등에서 ‘인증샷 명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스파이어 리조트를 특가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11번가 단독으로 마련했다“면서, “최신 고객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을 빠르게 선보여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새 학기를 맞이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3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월간 기획전이다. 이번 달 행사는 신학기 시즌에 맞춰 디지털 기기(노트북·태블릿PC·이어폰·키보드·마우스 등) 및 가전제품(공기청정기·냉장고·헤어드라이어·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 등)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인기 브랜드인 LG전자, 삼성전자, 코웨이, 쿠쿠, ASUS, HP, 마이크로소프트, 델, 에이서 등이 참여한다.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테마관도 준비했다. ‘오늘만 SALE’ 관에서는 할인율이 높고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품을 매일 2개씩 소개한다. ‘이번 주 브랜드 SALE’ 관에서는 LG전자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개학 준비를 위한 노트북 브랜드(에이수스·HP·델·레노버·마이크로소프트 등) 및 공기청정기 브랜드(쿠쿠·삼성전자·코웨이)도 최대 20% 할인한다.

‘추천 SALE관’에서는 할인율이 높고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 10개를 선별해 보여준다. 기획전 1주 차 (3월10일까지) 대표상품은 △Apple 정품 아이폰 13 mini 자급제 128GB 미드나이트 MLK03KH/A △삼성전자 BESPOKE 냉장고 4도어 RF85C90F155 방문설치 (875L) 등이 있다.

2주 차 (3월 11~17일) 대표상품은 △LG전자 2023 그램15 코어i5 인텔 13세대 스노우 화이트 15Z90RU-GAOWK WIN11 Home (저장용량 256GB, 램 16GB) △TCL Mini LED 4K TV 215cm (85인치) 85C845스탠드형 방문설치 △필립스 미니 블렌더 믹서기 HR2603/90 △포뷰트 엠스타일러 올인원 헤어 고데기 FB223 (그린) 등이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신학기 아이템 및 자취에 필요한 생활용품 등을 마련할 계획이 있는 고객들께 쿠팡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대표 행사인 파워풀위크가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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