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 ‘워헤이븐’ 프리시즌2 신규 전장 ‘비행정비소’ 업데이트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 ‘워헤이븐’ 프리시즌2 신규 전장 ‘비행정비소’ 업데이트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11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워헤이븐에 신규 전장 '비행정비소'를 업데이트 합니다. 넥슨은 12대 12의 신석 쟁탈전을 즐길 수 있는 해당 맵이 다양한 변수를 창출하면서 속도감과 난전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번 업데이트가 기대보다 미진한 성과를 내고 있는 워헤이븐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엔씨소프트가 TL의 2번째 OST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이번 앨범에는 헝가리, 독일, 리투아니아, 폴란드 등 전세계 뮤지션이 힘을 보탰는데요, 이후에도 엔씨는 총 4장의 TL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입니다.


워헤이븐 프리시즌2 신규 전장 ‘비행정비소’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워헤이븐 프리시즌2 신규 전장 ‘비행정비소’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11일 대규모 PvP 팀 대전 액션 게임 ‘워헤이븐(Warhaven)’에 프리시즌2의 두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전장 ‘비행정비소’를 업데이트했다.

‘비행정비소’는 세계 각지 전장으로 병사들을 운송하는 수송용 드래곤들을 정비하는 공군 기지로, 전장에 진입하면 웅장한 폭포가 시야에 들어오는 현실감 넘치는 정비소가 펼쳐진다.

‘비행정비소’에서는 12대 12로 신석 쟁탈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진영별로 각각 1개의 신석이 적진 거점 인근에 생성되며, 생성된 신석을 아군 진영으로 먼저 운반하는 팀이 승리한다. 아군 신석 운반뿐만 아니라 적군 신석 운반을 견제하기 위한 치열한 수싸움과 적절한 인원 분배 등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되며, 빠른 신석 운반으로 다양한 변수를 창출할 수 있어 속도감과 난전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월 25일까지 ‘혹한의 비행정비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프로필카드 배경] 얼음으로 지은 신전’, [월드패스 아바타 스킨] 작은 빙산: 책임’ 등 각종 치장성 아이템과 이벤트 포인트를 지급하며, 누적 획득한 이벤트 포인트에 따라 병사 모자 스킨, 월드패스 경험치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THRONE AND LIBERTY’, 두 번째 OST Adventures in Solisium 발매. [이미지=엔씨소프트]
‘THRONE AND LIBERTY’, 두 번째 OST Adventures in Solisium 발매.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THRONE AND LIBERTY(이하 TL)’의 두 번째 OST 앨범 ‘Adventures in Solisium(어드벤처스 인 솔리시움)’을 발매했다.

엔씨는 TL의 배경인 ‘솔리시움 대륙’에서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며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음악 26곡을 담았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의 서사가 담긴 테마 음악과 배경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타이틀곡 ‘모험가의 노래’는 TL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과 함께 연주된 음악이다.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싱크론 스테이지(Synchron Stage Vienna)’에서 ‘싱크론 스테이지 오케스트라’가 연주하고, 벤자민 봇킨(Benjamin Botkin)이 작곡했다.

TL의 ‘캐슬러 마을’에서 들을 수 있는 ‘오 아름다운 별이여’의 한국어 버전도 수록됐다. 성우 김보나가 노래하고, 리투아니아의 ‘사울리우스 월드 오케스트라 밴드(Saulius Petreikis World Orchestra)’가 다양한 리투아니아 전통악기를 연주했다.

‘Adventures in Solisium’ 앨범에는 헝가리, 독일, 리투아니아, 폴란드 등 전세계 뮤지션이 참여했다.▲NCSOUND(엔씨사운드), 토마스 아담 하부다(Thomas-Adam Habuda), 세바스찬 봄(Sebastian Böhm), 미하우 시엘리키(Michał Cielecki)가 작곡 및 편곡 ▲보컬리스트 줄리 엘븐(Julie Elven), 성우 김보나, 이장원이 노래 ▲악소 알버니아 오케스트라(AUKSO Alvernia Orchestra), 계피자매(강희수)가 연주했다.

NCT ZONE OST MV 썸네일. [이미지=테이크원컴퍼니]
NCT ZONE OST MV 썸네일. [이미지=테이크원컴퍼니]

ㅇ.. 테이크원컴퍼니는 그룹 NCT와 함께하는 시네마틱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NCT ZONE’의 공식 OST ‘Do It (Let’s Play)’이 1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와 음반을 통해 정식 발매되며 공식 메이킹 비디오도 함께 공개된다고 밝혔다.

‘Do It (Let’s Play)’은 그룹 NCT의 멤버 정우, 제노, 천러, 샤오쥔, 양양 총 5명이 직접 가창한 곡으로 리드미컬한 멜로디에 NCT U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활기로 가득 찬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

지난 9일 ‘NCT ZONE’ 공식 SNS를 통해 25초 분량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메이킹 비디오는 NCT U 멤버들의 OST 녹음 현장과 다양한 착장을 한 ‘NCT ZONE’의 독점 콘셉트를 감상할 수 있어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독점 콘셉트는 ‘NCT ZONE’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해당 메이킹 비디오 풀 버전은 오늘(11일) 오후 6시, ‘NCT ZONE’ 공식 SNS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NCT ZONE 공식 OST 앨범은 틴케이스로 제작된 스페셜 에이전트 버전과 야구단 콘셉트로 제작된 베이스볼 플레이어 버전 두 가지로 발매된다. 각 앨범에는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 코드와 가사지 및 콘셉트에 따른 독점 포토카드와 굿즈 등으로 구성된다.

해당 OST 앨범은 SMTOWN &STORE, 케이타운포유, YES24 등 주요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판매를 진행 중이며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멜론 등을 통해 음원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 중인 NCT ZONE 팝업스페이스에서는 별도의 구매 특전을 만나볼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