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배민 '글림체'... 세계 3개 광고제에서 인정받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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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배민 '글림체'... 세계 3개 광고제에서 인정받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25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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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서체인 '글림체'가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2023 클리오 어워드'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타이포그래피 부문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글림체는 사용자들이 창의적으로 서체를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만든 점,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달의민족 브랜드를 알릴 수 있었던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데요. 배민은 2012년부터 한국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한글을 널리 알리고자 서체를 개발, 무료로 배포해오고 있습니다. 배민 서체는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KT&G가 23년 1분기 실적발표를 5월 11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실적발표 부터는 자본시장 소통 강화를 위해 웹캐스팅 서비스가 도입되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사업부문별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확대 공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이마트가 내달 7일까지 어린이날 기념 문/완구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배민의 서체인 '글림체'가 세계 3대 광고제인 클리오어워드 타이포그래피 부문에서 국내기업 최초로 동상을 차지했다.[사진=우아한형제들]
배민의 서체인 '글림체'가 세계 3대 광고제인 클리오어워드 타이포그래피 부문에서 국내기업 최초로 동상을 차지했다.[사진=우아한형제들]

○.. 그림인지 글자인지 알쏭달쏭한 배달의민족 '글림체'.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서체인 글림체가 25일 국제 광고제인 '2023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타이포그래피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클리오 어워드는 세계 3대 국제 광고제 중 하나다.

클리오 어워드 타이포그래피 부문에서 국내 기업이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타이포그래피 부문은 글꼴과 포인트 크기, 길이, 행간 등 글꼴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서체 디자인에 상을 수여한다.

사용자들이 창의적으로 글림체를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만든 점, 또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민 브랜드를 알릴 수 있었던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글림체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10월 선보인 서체다. 글자의 '글'과 그림의 '림'을 따서 이름을 글림체로 지었다. 배민의 마스코트인 '배달이친구들'을 이리저리 늘리고 꼬아 만들었는데, 멀리서 보면 글자처럼 읽을 수 있지만 들여다보면 아기자기한 그림의 맛이 느껴진다. 

글림체는 일반 글꼴과 달리, 자음과 모음 그림 파일을 다운 받아 원하는 방식으로 조합해 글자를 만들 수 있다. 한글과 그림이 합쳐진 덕에 같은 단어라도 어떤 형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른 모양을 띌 수 있고, 기울거나 뒤집어 다른 글자를 만들 수도 있다.

가령 'ㄱ'을 돌려 'ㅅ'을 만들 수 있고, 'ㅏ'를 돌려 'ㅗ'를 만들 수 있는 독창성이 담겨있다. 글림체로는 한글뿐 아니라 영어를 표현할 수도 있고, 한계 없이 다양한 언어로 확장해 나갈 수 있다. 

글림체는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또 글림체 놀이터에서 직접 자모를 조합해 글자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앞서 배민은 지난 2012년부터 한국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한글을 널리 알리고자 서체를 개발하고 무료로 배포해왔다. 배민만의 독특한 서체를 사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했고, 또 누구나 배민 서체로 자신만의 메시지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크리에이티브부문장은 "사람들에게 글림체가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한글의 놀이판이 되길 바랐는데, 그 바람이 이뤄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할 수 있는 배민만의 문화를 꾸준히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24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5월 11일 1분기 잠정실적 발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적발표부터는 웹캐스팅 방식 도입과 사업부문별 영업이익 추가 공개를 통해 자본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KT&G는 실적과 관련해 △담배사업부문 △건기식사업부문 △부동산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 매출과 영업이익을 공개하고, 이익의 증감요인 등을 구체적으로 자본시장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궐련 부문에서는 해외 주요 지역별 판매 비중 등을 추가로 공개한다.

KT&G는 지난 2월, 2022년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국내와 해외의 NGP(Next Generation Products) 매출액 및 판매량을 처음으로 공개한 바 있다. 아울러, 이번 1분기 실적발표에 예정된 각 사업부문별 수익성 확대 공개가 더해져 경영실적과 재무상태 등에 대한 자본시장과의 소통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또한, KT&G는 주주친화 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1분기 실적발표부터 컨퍼런스콜과 함께 웹캐스팅 서비스를 병행 도입한다. 이에 따라 주주를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은 누구나 KT&G 홈페이지를 통해 실적발표 내용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향후에도 KT&G는 자본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IR활동의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주주를 포함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웹캐스팅 방식을 도입하고, 사업부문별 수익성 지표를 확대 공개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장기 주주가치 제고 관점에서 자본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마트가 오는 5월 7일까지 다양한 문·완구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는 초특가 완구, 1만8900원 랜덤 럭키박스 등을 기획해 물가 부담을 낮췄고, 인기 캐릭터 중심으로 이마트 단독기획 완구를 선보인다.

추가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문·완구 전품목 대상 7만원 이상 행사카드로 결제시 1만원 할인하며, 과자 및 디지털게임 카테고리와 콜라보해 완구와 동시 구매할 시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과자 2만원 이상과 캐치티니핑/헬로카봇/레고를 동시 구매시 해당 완구를 5000원 할인하며, 닌텐도 포켓몬 타이틀 8종과 포켓몬 캐릭터 완구 혹은 닌텐도 슈퍼마리오 타이틀 6종과 레고 슈퍼마리오를 동시 구매할 시 각각 5% 추가 할인된다.

이마트는 어린이날 대표 상품으로 티니핑, 또봇 등 인기 캐릭터완구를 1만원대 이하 초특가 상품으로 단독 기획했다. ‘알쏭달쏭티니핑 마차’를 3만원 할인한 9900원에, ‘또봇 미니 쿼트란(해외판)’을 2만5000원 할인한 1만9900원에 판매한다.

완구 럭키박스 행사는 오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완구 브랜드가 참여하는 ‘서프라이즈 럭키박스(남/여)’를 1만8900원에 총 1만4000개 한정수량 판매한다. 1인1개 한정이며 첫 날 조기 품절될 수 있다.

럭키박스는 최소 3개에서 최대 5~6개의 완구가 들어있는 최대 8만원 상당 구성이다.헬로카봇/메카드볼/슈퍼텐/신비아파트/플레이도/콩지래빗/티티체리/슈퍼다이노 등 인기 캐릭터완구 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카봇/산리오/콩순이/포켓몬 등 인기 캐릭터 중심으로 단독기획 완구를 준비했으며 40% 이상 할인하는 상품 또한 풍성하다.

대표 단독기획 완구로 ‘헬로카봇 하이퍼캅스 세트’를 8만원 할인한 11만9900원에 준비했고, ‘산리오 입체스티커메이커 DX(3만9900원)’, ‘콩순이 파라솔 의자세트(2만4900원)’, ‘포켓몬스터 유아완구 몬포케 7종(각/1만2900~7만9900원)’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게임 행사도 동시 진행된다. 행사카드로 결제시 ‘스위치본체 : 스포츠 세트’를 4만원 할인하고 ‘스위치 타이틀’ 전품목을 20% 할인한다.

올해는 어린이를 위한 체험 콘텐츠와 기부행사도 준비해 어린이날의 의미를 더했다.

5월3일부터 1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아트리움에서 ‘키즈 미로’를 열고 미로 탐험, 볼풀, 경품 뽑기 등 재미있는 콘텐츠를 진행한다. 이마트앱 월계점을 단골점포로 설정하고 현장에서 행사 페이지 인증을 한 보호자의 7세 이하 자녀들은 모두 참여 가능하다.

5월5일 어린이날 당일에는 이마트 11개점에서 풍선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마트 동탄/월계/월배/연수/왕십리/죽전/안산고잔/대전터미널/광주/해운대/강릉점에서 이마트 30주년을 상징하는 노란 풍선을 증정할 계획이다.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을 기념한 기부행사도 진행한다. 어린이날 당일에 발생한 완구 매출의 1%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해 아동 복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 상무는 “올해 어린이날은 고물가에 따른 부담을 낮추면서 랜덤 완구 럭키박스 등으로 재미를 더할 수 있는 풍성한 할인행사를 준비했다”며, “어린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어린이재단 기부도 함께 진행해 어린이날을 더욱 뜻깊게 기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24일 ‘2023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대형마트 최초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대형마트 중 ‘그린스타’ 인증을 받은 기업은 롯데마트가 유일하다. 

‘그린스타’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방면에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상품과 서비스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롯데마트는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위해 전기차 충전소와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하고,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무라벨 생수 출시와 재활용 포장재 도입으로 ‘2023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롯데마트는 신재생 에너지를 확산하기 위해 22년 9월부터 인천 계양점을 포함한 20개 점포에 ‘RE:EARTH 전기차충전소’를 설치하고, 전국 51개점 옥상 및 유휴 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했다. 태양광 에너지의 경우, 연간 10.1GW의 전력을 생산하며 4인 가족 기준 약 2만 9천여가구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22년에 PB(자체브랜드)상품 ‘OnlyPrice 미네랄워터 ECO(2L*6입)’를 포함한 생수 4종에 ‘환경성적표지인증’을 취득해 녹색 제품을 활성화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해당 생수는 무라벨로 운영돼 버려지는 폐기물을 줄여 분리수거의 편리함을 더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자연 생분해가 가능한 ‘밀키트용 크래프트 포장지’를 개발해 ‘요리하다’ 브랜드의 모든 플라스틱 포장재를 친환경 크래프트 포장재로 변경함으로써 ESG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지난 20일 ‘맥스(MAXX)영등포점’, '시흥점'을 포함한 8개 점포에 ‘RE:EARTH 공병무인회수기’를 신규 설치해 재활용 인프라를 확대하고 친환경 기업에 걸맞는 행보를 보이고자 한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단독으로 도입한 ‘RE:EARTH 공병무인회수기’는 기존에 운영해오던 공병무인회수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기존 회수기는 공병을 받고 보증금을 반환 해주기만 했다면, ‘RE:EARTH 공병무인회수기’는 탄소저감량을 실시간으로 집계한 화면을 제공해, 고객들이 직접 탄소 저감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마트는 공병 수거가 많이 발생하는 8개 점포에 우선적으로 해당 기기를 도입해 고객 참여를 독려하고 공병 회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2015년 8월부터 현재까지 21대의 무인회수기를 통해 총 260만개의 공병을 회수했으며, 5000여 톤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해 5500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나타냈다.

롯데마트 진주태 준법지원부문장은 "앞으로도 롯데마트는 공병무인회수기 설치뿐 아니라, 다방면으로 ESG경영 활동을 넓혀갈 예정”이라며, “이번 ‘그린스타’ 인증을 계기로 친환경 상품 개발은 물론 동반성장, 사회공헌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두부면’ 성공에 힘입어 ‘두유면’을 추가로 선보이며 풀무원표 식물성 건강면 라인업을 확장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신제품으로 두유를 사용하여 매끄럽고 탄력 있는 면발을 구현하고 영양까지 잡은 ‘Silky두유면’(150g/2480원)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Silky두유면’은 콩을 갈아 즉시 제면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식감을 구현했고, 75㎉로 칼로리 부담 없이 고식이섬유(6g), 고칼슘(267㎎)까지 챙겨 식단 관리를 즐겁게 만들어줄 수 있는 제품이다.

면을 헹구거나 삶을 필요도 없이 포장재를 뜯고 충진수를 버린 후 그대로 활용하면 돼 간편한 조리 또한 큰 장점이다. 면발끼리 달라붙거나 불어날 걱정도 없다. 

글로벌 면 요리 시장에서는 밀가루 면을 대체하는 용도로 다양한 소재의 면이 이미 개발돼 탄수화물 섭취 최소화, 글루텐 프리, 고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적 이점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면 제품들이 늘어나는 등 영양소를 갖춘 저칼로리 식품 출시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탄수화물의 불필요한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면서 두부면 등을 중심으로 건강면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풀무원은 국내외 트렌드와 기존 자사 제품인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소비자의 니즈를 확인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신제품 두유면을 출시해 건강면 확대에 나섰다. 두유면은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면서도 두부면보다는 일반적인 면의 식감과 가까운 제품을 출시해 달라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풀무원은 두유면이 그동안 시장에는 없던 새로운 제품인 점을 고려해 소비자와의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제품 패키지에 QR코드를 삽입해 풀무원 셰프들이 개발한 다양한 두유면 레시피도 알린다. 레시피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고 맛있는 두유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더욱 쉽고 간편한 요리를 돕기 위해 두유면과 식물성 소스를 함께 구성한 키트 제품 2종(잔치국수/비빔국수)도 선보인다. 두유면 키트 요리는 소스를 넣어도 잔치국수가 140㎉, 비빔국수가 185㎉로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Silky두유면 잔치국수’(2입/7980원)는 표고버섯과 다시마로 맛을 내 깔끔하고 시원한 식물성 육수와 채소 고명을 함께 구성했다. 물 250㎖에 끓여 3분 간편 조리로 완성할 수 있다

‘Silky두유면 비빔국수’(2입/7980원)는 배와 4가지 채소 대파, 양파, 생강, 마늘로 맛을 낸 식물성 비빔장을 넣어 매콤하고 개운하게 즐길 수 있다. 면과 비빔소스를 그대로 버무리기만 하면 근사한 식물성 한 끼가 된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홍소연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Silky두유면’은 맛과 영양을 모두 놓치지 않으면서 식단 조절을 하려는 분들에게 즐거움과 간편함을 선사하기 위해 개발해 선보이는 풀무원의 야심작”이라며 “추후 면의 형태와 키트 타입을 다양화하는 등 계속해서 두유면을 확산시켜 기존의 두부면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서울시와 함께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명동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

‘명동 페스티벌 2023’은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내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고 명동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와 롯데백화점이 공동으로 기획한 행사다. 서울시가 서울 전역에서 진행하는 ‘서울 페스타’의 일환으로, 명동 지역은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롯데백화점이 행사 주최에 나서 축제를 주도한다. 

특히 명동 관광특구의 중심에 자리한 롯데백화점 본점은 관광이 점차 자유로워지며 동남아, 일본 등지의 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본점은 올해 1~3월 외국인 매출이 전년 대비 약 9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명동 상권의 부활을 이끌며, ‘관광 1번지 명동’의 명성을 되찾는데 힘을 쏟고 있다. 명동 거리에 활기를 한층 더 불어 넣어줄 이번 ‘명동페스티벌’을 위해 롯데백화점은 전체 행사의 기획 및 준비를 전담했으며, 서울시, 중구청, 명동관광특구협의회에서는 명동 상가와 협업하며 소통에 나섰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명동 거리’는 ‘예술의 거리’로 탈바꿈한다. 이를 위해 만화적인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인 화풍이 특징인 국내 유명 아티스트 ‘그라플렉스(Grafflex)’와 손잡았다. 그는 어린 시절 본인이 경험한 만화, 게임 등의 익숙한 이미지를 독특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여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작가다. 명동 상권의 거리, 공실 상가, 낡은 시설물 등에 작가가 특별히 고안한 그래픽을 입힐 계획이다. 본점의 영플라자를 시작으로 명동 예술극장까지 약 200미터의 거리에는 대규모 바닥화를 선보이고, 거리 주변을 캐릭터와 아트워크 등으로 개성 있게 연출한다. 특히 명동의 첫 글자인 ‘ㅁ’과 ‘ㅇ’을 본 따 만든 명동 페스티벌의 전용 캐릭터 ‘미응이’의 쉬는 모습, 인사하는 모습, 걸어가는 모습 등 익살스런 캐릭터의 모습을 명동의 거리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대형 파사드를 통해 작가의 아트 워크가 담긴 비주얼 영상을 상영해 밤낮 없이 축제의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명동길에는 볼거리 외에도 ‘참여할 거리’도 풍성하다. 게임하듯 거리를 활보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연다. ‘상생’을 위해 기획된 ‘페스티벌’인 만큼 명동 상권과 연계한 ‘함께할 거리’도 알차게 준비했다. 백화점 내에서도 페스티벌 기간 동안 명동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행사를 연다. 

한편, 이번 ‘명동 페스티벌’의 공식 ‘오프닝 세리머니(ceremony)’는 4월 30일 5시에 명동 길 입구에서 진행한다. 이 자리에는 서울시장, 중구청장, 백화점 관계자 등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대형 벌룬 퍼레이드 및 풍선 증정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명동 상권은 K-문화 바람을 타고 내국인 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국내 최대의 글로벌 관광 특구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서울시와 손잡고 명동 상권의 부흥을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가 명동 상인들에게 봄을 부르는 희망의 축제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달 선보인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 램 10 크로스비’가 뉴욕 감성의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방송 3회 만에 10만 벌이 판매되는 등 인기 브랜드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데렉 램 10 크로스비(Derek Lam 10 Crosby)’는 이번 S/S시즌 롯데홈쇼핑이 가장 심혈을 기울인 브랜드로 뉴욕 감성의 세련된 디자인과 편한 착용감으로 호평 받고 있다. 방송 3회 만에 10만 벌 이상 판매됐으며 회당 주문금액도 롯데홈쇼핑이 S/S시즌 선보인 브랜드 중 1위로 나타났다. 첫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은 60억원 이상 기록했다. 올해 외출이 늘면서 편하고 실용성을 갖춘 캐주얼 수요가 늘고, 이른 더위를 맞아 얼리버드 패션이 고객들에게 각광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도, 지속된 ‘Y2K’ 열풍으로 데님 블라우스, 팬츠 등 ‘청청 패션’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지난달 25일 론칭 방송에서 ‘텐셀 블라우스’, ‘여름 수트’ 등 얼리버드 상품을 선보인 결과 주요 상품이 매진되는 등 20억 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지난 20일 린넨, 텐셀 등 시원한 소재를 배합한 ‘소호 재킷’을 선보여 3억원 이상 판매됐다. 롯데홈쇼핑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시즌 특화소재를 활용한 신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인다. 오는 29일 ‘엘쇼’를 통해 ‘돌먼 티블라우스’를 론칭한다. 통기성이 좋은 린넨 소재를 활용해 여름철 단독 착용은 물론 이너웨어로도 활용가능하다. 당일 방송에서는 쇄골라인이 드러나는 시원한 디자인의 ‘스퀘어넥 원피스’도 론칭한다. 향후 아사면을 활용한 ‘썸머 선셋 원피스’ 등 여름 신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인다.

한편, ‘데렉 램 10 크로스비(Derek Lam 10 Crosby)’는 2011년 ‘파슨스 디자인 스쿨’ 출신 디자이너 ‘데렉 램’이 론칭한 브랜드다. 뉴욕의 패션메카 ‘크로스비 스트리트’를 거니는 여성을 모티브로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리쉬 캐주얼’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한국 론칭을 위해 전담팀이 뉴욕 본사와 커뮤니케이션하며 콘셉트를 재정립하는 등 1년 이상 준비했다. 여름 수트부터 블라우스, 원피스 등 12종의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상품개발부문장은 “S/S시즌 주력 브랜드로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데렉 램 10 크로스비’가 세련된 디자인과 편한 착용감으로 단시간에 올 시즌 인기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며,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시즌 특화소재를 활용한 신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TV홈쇼핑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Urban Island)’가 프라이빗 풀 파티를 즐기는 호텔 파티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는 수영이 전부인 일반적인 야외 수영장이 아닌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람들로 북적이는 여름 성수기를 피해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지금이 어번 아일랜드를 즐기기에 적기다. 특히 야외 수영장의 시원하고 활기찬 분위기와 프라이빗한 ‘우리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카바나’의 인기가 높다.

서울신라호텔은 올해 어번 아일랜드 내 럭셔리 카바나 11개동을 비투숙객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어번 아일랜드에는 유명 휴양지에서 볼 수 있는 럭셔리 카바나가 1층부터 3층까지 골고루 마련돼있다. 이용 목적과 인원수에 따라 패밀리 카바나(6개), 키즈 카바나 (4개), 게더링 카바나(1개)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어번 아일랜드 3층에 위치한 ‘패밀리 카바나’는 최대 6명 이용 가능하며, 패밀리 카바나 이용 고객들만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풀이 별도로 마련돼 높은 곳에서 어번 아일랜드의 전경을 바라보며 가족끼리 단란하게 시간을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키즈 카바나’ 4개동은 키즈풀 바로 옆에 위치해 유아를 동반한 가족(최대 성인 2인, 소인 2인)이 편리하게 이용하기 좋으며, 2층에 위치한 ‘게더링 카바나’는 최대 10명이 이용 가능해 소규모 프라이빗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는 수영 후 허기를 채울 신메뉴인 ‘서해산 참갑오징어 오븐구이’를 출시한다.

어번 아일랜드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치맥 조합의 ‘순살 프라이드 치킨’, 인생짬뽕으로도 불리는 ‘전복 한우 차돌박이 짬뽕’에 이어 야심차게 선보이는 ‘서해산 참갑오징어 오븐구이’는 보다 풍부한 맛과 식감을 위해 2시간 건조 작업을 거친 서해안 참갑오징어를 사용했다. 겉쫄속촉(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의 오븐구이는 호텔 셰프의 특제 소스와 함께 제공된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어번 아일랜드에서 프라이빗 파티를 200%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익스클루시브 게더링(Exclusive Gathering)’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패키지는 파티 분위기를 북돋워줄 시그니처 메뉴들과 샴페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스위트 객실로 예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게더링 카바나는 10인까지 이용 가능해, 파티를 함께 즐길 소중한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다.

‘익스클루시브 게더링’은 △스위트 객실(1박, 4인 기준), △게더링 카바나 이용(10인까지 이용 가능), △어번 아일랜드 ALL DAY 입장(4인), △어번 아일랜드 시그니처 세트(전복 한우 차돌박이 짬뽕, 순살 프라이드치킨, 서해산 참갑오징어 오븐구이), △썸띵 쿨러 세트(캔맥주 4종, 미네랄워터 2종, 소프트드링크 2종), △샴페인 1병(돔페리뇽 또는 루이로드레 크리스탈), △더 파크뷰 조식(4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6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G마켓과 옥션이 4월 말까지 위닉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신제품 ‘타워 엣지’를 업계 최저가에 판매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한다.

G마켓과 옥션은 위닉스와 협업, ‘타워 엣지’를 선 런칭한 이후, 단독 특가에 선보이고 있다. 공기청정기가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으면서 활동 공간마다 공기청정기를 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획한 것. 실제로,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공기정화 관련 상품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일례로, 4월 들어(4/1~4/20) 전년 동기 대비 공기청정기의 판매가 53% 늘었다. 

최저가로 기획한 신제품은 ‘위닉스 NEW 타워 엣지 공기청정기 화이트’와 ‘위닉스 NEW 타워 엣지 공기청정기 실버’ 두 제품으로 각각 21만9000원에 판매한다.  ‘타워 엣지’는 기존 타워 시리즈의 차별화된 청정성능을 그대로 살리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프리미엄 사양을 도입한 제품이다. 청정면적 43㎡로 작은 거실, 침실, 서재, 자녀 방이나 원룸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프리필터와 올인원 집진-탈취필터로 구성된 마이크로 에어케어 시스템이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해준다. 부담스럽지 않은 제품 크기로 공간 효율을 극대화하고, 360도 서라운드 에어케어로 청정한 실내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외에도 위닉스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제습기, 공기청정기 필터, 건조기, 써큘레이터 등 베스트셀러를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포토 리뷰 이벤트도 준비했다. ‘타워 엣지’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고 신청 양식을 통해 접수한 고객 대상으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G마켓 소형가전팀 원용태 매니저는 “올봄 들어 미세먼지 이슈가 심해지고, 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집안 공간마다 공기청정기를 두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공기청정기 수요가 늘고 있다”며 “생활가전 전문기업 위닉스와 협업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G마켓과 옥션에서 최저가에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정관장이 여성의 일상 회복을 위한 맞춤형 녹용 ‘천녹 리터닝(Returning)’을 출시했다.

‘천녹 리터닝(Returning)’은 뉴질랜드 최상위 SAT등급 녹용에 여성 회복을 위해 엄선한 식물혼합농축액(숙지황, 당귀, 작약, 백출, 백복령, 감초)을 함유한 제품이다. 여기에 약쑥, 유자, 대추, 생강 등 여성 특화 소재를 더해, 출산·육아·복직 등 삶의 중요한 시기를 맞이한 여성의 일상 회복을 건강하게 앞당길 수 있도록 돕는다.

‘천녹 리터닝(Returning)’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70㎖ 파우치 10포로 구성돼, 급격히 떨어진 체력 및 기력 관리가 필요한 특별한 순간에 빠르게 기력을 보강할 수 있다.

특히, ‘천녹 리터닝’에는 기존 천녹 제품과 달리 홍삼이 함유돼 있지 않아, 평소 녹용의 원기회복 효능을 집중적으로 경험하고 싶었던 분들께 적극적으로 권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정관장 천녹’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으로, 뉴질랜드 청정 환경에서 자란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엄선한 뒤 전통 원료를 배합해 만든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다.

녹용은 총 30개의 세부등급으로 나눠지는데, 이중 녹용의 두께, 분골의 길이, 전지(사슴 뿔의 원형) 길이, 무게 등 까다로운 조건에 부합하는 최상위 등급을 SAT(Super A Traditional)라 부른다.

‘정관장 천녹’은 녹용 관련 8가지 특허 및 30여 년 녹용 연구 노하우를 지닌 정관장의 기술력과 철저한 원료관리 기준 8단계(직접계약, 생산관리, 안전성검증, 품질검증, 건조관리, 건조검증검수, 선별, 품질검사)가 더해져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한편, 정관장은 최근 남성 스태미나 대표원료를 담은 ‘천녹 비스트롱’과 수험생의 막판 체력을 부스팅 시켜줄 수 있는 ‘천녹 부스팅(Boosting)’을 잇따라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별 맞춤 녹용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천녹정’, ‘천녹정편’, 천녹톤’ 등 클래식 라인과 더불어 남성·여성·수험생 등을 타겟으로 한 맞춤형 라이프케어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KGC인삼공사 박주연 브랜드부장은 “천녹 리터닝(Returning)은 검증된 최상위 등급 녹용에 타협할 수 없는 천녹의 원칙으로 완성한 여성 회복 특화 제품”이라며 “출산, 육아, 복직 등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다스리고 싶은 여성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건축적 미학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는 시각 장애 어린이들에게 밝은 세상을 열어주는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의 스무 번째 캠페인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구호는 지난 2006년부터 패션의 아름다움을 시각 장애 아이들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된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구호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제작한 ‘하트’ 티셔츠의 판매 수익금을 삼성서울병원에 전달해 현재까지 총 409명의 아이들에게 개안 수술과 치료비를 후원했다.

특히 2019년부터는 예술에 대한 이해와 애정이 깊은 브랜드의 방향성을 녹이고자 매해 국내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특별한 하트 작업을 보여주고 있다.

구호는 올해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사진과 그래픽을 활용한 위트 있는 조각, 조소 작업으로 유명한 권오상 작가와 함께 했다. 권오상 작가는 지난 2018년 발표한 설치 작품 <붉은 셔츠와 휘슬, 칼더의 서커스>를 2D 그래픽으로 변형해 이번 캠페인의 티셔츠와 에코백에 적용했다. <붉은 셔츠와 휘슬, 칼더의 서커스>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모빌’의 창시자인 알렉산더 칼더(Alexander Calder)의 영화 <서커스>와 관련된 이미지들을 선별해 재구성한 조각 작품이다.

권오상 작가는 “실제 내 아이를 떠올리면서 만들었던 작품을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계기로 다시 돌아보게 됐다”며, “이번 구호와의 협업이 시각 장애 아동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또 구호는 지난해에 이어 ‘드로잉 하트’ 시리즈도 선보였다. 구호의 디자이너가 시각 장애 아동들을 생각하며 그래픽적으로 형상화한 드로잉 하트 심볼을 다채로운 색감의 베이직 아이템들에 적용했다.

이번 하트 포 아이 상품은 성인용/아동용 티셔츠, 니트 카디건, 니트 베스트, 에코백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구호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유중규 구호 팀장은 “어느덧 스무 번째를 맞은 하트 포 아이는 권오상 작가와 협업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모빌에서 영감 받은 작품을 상품에 담았다”며, “가정의 달에 온 가족이 시각 장애 아동들에게 따뜻하고 밝은 세상을 열어주는 의미 있는 경험을 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무더위를 얼려버릴 얼리버드 특가 세일이 시작됐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에 여름 상품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올여름 첫세일'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되는 ‘올여름 첫세일’에서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쾌적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여름 가전, 패브릭 상품들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세일에는 LG전자, 삼성전자, 위닉스, SK매직, 파세코 등 유명 가전 브랜드와 마틸라, 믹스앤매치, 헬로우슬립, 타카타카, 데코뷰 등 인기 패브릭 브랜드가 총출동했다.

오늘의집은 ‘올여름 첫세일’을 통해 에어컨, 선풍기, 써큘레이터 등 대표 여름가전을 비롯해 제습기, 공기청정기, 해충퇴치기 등 쾌적한 여름을 위해 꼭 필요한 가전제품을 한데 모았다. 대표 상품으로 고객은 위니아의 벽걸이 에어컨을 49만9000원에, 위닉스의 BLDC모터 무선 써큘레이터를 12만 5천 원에, SK매직의 초슬림 제습기 13L를 23만9000원에 살 수 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우리집을 만들어 줄 여름 패브릭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시원한 원단으로 제작돼 열대야를 날려줄 여름침구부터 뜨거운 햇빛을 막아줄 커튼/블라인드, 청량감을 더해줄 쿨매트 및 냉감패드 등 다양한 품목의 인기 패브릭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 여름을 대표하는 가전 및 패브릭 브랜드가 참여한 ‘여름 가전관'과 ‘여름 패브릭관' 전문관을 별도로 마련했다. ‘올여름 첫세일’ 페이지에서 바로 갈 수 있는 해당 전문관에서는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오늘의집은 고객들이 더위를 물리치고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트렌드나우' 코너도 마련했다. ▴더위 퇴치! 아이스의 계절 ▴여름 위생 지키기, ▴나들이 가기 딱 좋은 날씨, ▴바캉스 바디! 준비는 지금부터, ▴비소식 대비하기의 다섯개의 여름 트렌드를 선정해 각 트렌드 별 어울리는 상품을 소개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때이른 여름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고객들이 빠르게 여름을 준비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여름 얼리버드 특가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세일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해 시원하고 상쾌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올 상반기 고객에게 사랑받은 도서와 문구, 오피스 상품을 내달 7일까지 최대 50% 할인한다. 국내 인기 브랜드 40여 곳이 참여하는 ‘도서, 문구·오피스 올스타전’에선 올 들어 가장 인기 있는 상품들을 로켓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주요 인터넷 서점들이 무료 배송의 최소 구매 기준을 높였지만 쿠팡에서는 와우회원이라면 단 한 권을 구매해도 무료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권당 1000~2000원짜리 상품도 로켓배송이 가능한 곳은 쿠팡이 국내 유일하다. 

이번 할인전에선 ‘김미경의 마흔 수업’, ‘불편한 편의점’, ‘역행자’ 등 국내 서점가에서 인기가 높은 베스트셀러들을 만날 수 있다. 인문·자기 계발·소설부터 경제·건강 등 여러 분야의 도서가 많다. 와우회원에겐 인기 도서 사전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쿠팡에는 1400만 개 이상의 도서 셀렉션이 구비됐다. 고객들이 원하는 도서를 빠른 로켓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담아 이번 할인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내달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들도 준비했다. ‘포켓몬스터 썬&문 포켓몬 전국대도감’, ‘동동동 북치고 랄랄라 노래하고’ 등 삼성출판사·웅진 주니어·기탄교육 같은 아동 서적 전문 출판사의 도서를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우리 아이 시험기간 집중력 향상을 도와주는 ‘알파 103 독서대’와 ‘시스맥스 서랍 책꽂이’, 쿠팡 내 매출 최상위 제품인 ‘몬스터 클리어 겔 초강력 양면테이프’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5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8년 4월 문을 연 이후 맥심만의 브랜드 경험과 차별화된 커피문화를 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오픈 첫 해 방문객 11만여 명을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2023년 4월 현재에는 월 평균 2만여명이 방문하며 누적 방문객 수는 약 94만명을 기록했다.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커피 클래스’, ‘화이트골드 쑥라떼’, ‘슈프림골드 아인슈페너’ 등 기존의 맥심 커피믹스를 활용한 특별 메뉴, 각 계절에 어울리는 원두로 구성한 시즌 한정 블렌드, 다양한 산지의 스페셜티 원두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샵 등 다양한 컨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맥심플랜트는 오픈 5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맥심플랜트 매장에서 제조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샵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카누 캡슐 모양의 키링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재고 소진 시에는 행사가 종료된다.

또한 28일부터 8월 31일까지 맥심플랜트 지하 2층에 지난 2월에 출시한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를 경험할 수 있는 ‘카누 캡슐 라운지’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카누 캡슐 커피 무료 시음 ▲카누 리유저블 컵 및 에스프레소 잔 등을 증정하는 캡슐 후기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브랜드체험사업팀 김지현 팀장은 "오픈 5주년을 맞아 맥심플랜트를 찾아 주시는 많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체험존 운영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맥심플랜트를 통해 도심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카스 프레시 캔 전 상품(355ml, 500ml)에 종이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는 ‘노 트레이(No Tray)’ 패키지를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류업계는 맥주 포장 시 다량의 번들 제품을 받치는 종이 트레이를 사용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패키지 생산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와 종이 사용량을 감축하기 위해 2020년 11월 주류업계 최초로 ‘노 트레이’를 적용, 편의점에 납품하는 카스 프레시 355ml 6캔 패키지의 종이 트레이를 전면 제거했다.

지난 3월 말부터는 편의점용 카스 프레시 500ml 4캔 패키지에도 종이 트레이를 제거, 편의점 카스 프레시 캔맥주 전 상품에 ‘노 트레이’ 패키지 적용을 완료했다. 이로 인해 연간 약 687톤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하고 약 662톤의 탄소배출량을 줄일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오비맥주는 편의점 외에도 대형마트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의 ‘카스’ 상품에 노 트레이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버드와이저, 호가든, 스텔라 등 자사 수입맥주 브랜드의 편의점용 330ml 캔맥주에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2025년까지 맥주 제조 공급망 전반에서 탄소 배출량 25%를 감축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패키지 개선도 그중 하나”라며 “ESG 선도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국민 안전확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패밀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시몬스 침대가 진행중인 대국민 안전확보 프로젝트는 사용자 건강을 생각한 안전한 침실 문화 조성과 올바른 매트리스 선택법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시몬스 침대는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친환경 인증)를 실천하는 등 안전에 대한 진정성을 보이며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특히 라돈 인증의 경우 전 국민에 경각심을 준 5년 전 '라돈침대 사태' 이후 오직 시몬스만이 침대 업계 유일하게 시판되는 전 제품에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는 라돈과 유사한 또다른 발암물질 토론에 대해서도 토론 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하며 소비자 안전을 위한 차별화된 행보에 나서고 있다. 

시몬스는 패밀리 프로모션 기간동안 온 가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시몬스 침대로의 교체를 위한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최대 25% 이상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 세트, 퍼니처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을 준비했다. 

우선, ‘프리미엄 침대의 대명사’로 잘 알려진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특정 모델에 최대 5% 할인이 주어진다.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조성해주는 대형 사이즈 ‘라지킹(LK)’ 구매 시 3%, ‘킹오브킹(KK)’과 ‘그레이트 킹(GK)’을 구매하면 5% 할인이 더해진다. 또한 자녀 침대를 위한 ‘슈퍼싱글(SS)’ 사이즈 인기품목은 최대 5% 할인이 주어진다. 여기에 매장별로 매트리스와 프레임, 매트리스와 케노샤 홈 침구의 세트 구매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 할인폭은 25% 이상으로 커진다. 

예비부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시몬스 룩’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시몬스 룩이란 매트리스를 포함해 프레임, 퍼니처, 베딩 등을 모두 시몬스 침대 제품으로 침실을 스타일링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를 위해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10% 할인하며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는 30% 할인한다.

가격 할인과 함께 사은품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매트리스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을 선물한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최근 고금리 시대에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최대 36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일시불과 이자 부담 없이 하루 커피 한 잔 값에 시몬스 침대를 소유할 수 있다. 시몬스페이는 전국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와 위탁 판매점 시몬스 맨션, 자사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글로벌 유제품 기업 락탈리스(LACTALiS)社와 함께 락탈리스의 프리미엄 버터시트 '프레지덩 버터시트'를 활용한 베이킹 시연회를 지난 20일 서울시 동작구 소재의 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했다.

시연회는 ‘프레지덩 셰프 앰버서더’인 장은철 셰프와 마뉴엘 부이에 셰프가 진행했다. 프레지덩 셰프 앰버서더는 락탈리스가 선정한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평소 프레지덩 브랜드를 즐겨 사용하며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정상급 셰프를 의미한다.

두 셰프는 롯데웰푸드가 독점 수입 유통하는 락탈리스의 ‘프레지덩 버터시트’와 ‘플로리 고메 롤 버터’를 활용한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시연했다. 장은철 셰프는 클래식 크루아상, 클래식 뺑 오 쇼콜라 2종 메뉴를 선보였고 마뉴엘 부이예 셰프는 쿠키 크루아상 롤, 현미녹차 갈레뜨, 라즈베리 말차롤, 이스파한 슈 총 4종의 메뉴를 선보였다. 이 날 시연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40명 이상의 베이커리 종사자들이 약 6시간 동안 셰프들의 기술 시연을 참관했다.

롯데웰푸드가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프레지덩 버터시트 2Kg’은 간편하게 페이스트리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버터시트다. 프레지덩 특유의 진한 우유 풍미 덕에 페이스트리 베이킹에 잘 어울린다. 무르지 않은 물성 덕분에 쉽게 더워지는 작업장이나 무더운 한국의 여름철 기후에서도 작업성이 탁월하다. 패키지에 표기된 절취선을 따라 손쉽게 소분이 가능해 여러 레시피에 알맞게 사용하기 편리하다.

롯데웰푸드는 2021년 부터 락탈리스와의 협력을 통해 프레지덩 버터시트, 플로리 고메 롤 버터 등을 비롯해 고급 베이킹에 알맞은 프리미엄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락탈리스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유제품을 국내에 선보이는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컬리가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이하 ‘커피빈’)와 위스키 셀프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위스키 셀프 픽업 서비스는 마켓컬리에서 위스키를 주문 후, 고객이 직접 지정한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는 스마트 오더 방식이다. 성인 인증을 마친 컬리 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다. 위스키를 구매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교환권이 전송되며, 이후에 매장에 방문해 신분증과 교환증을 제시하면 주문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주문 후 이틀 뒤부터 수령이 가능하며, 금요일과 일요일 사이 주문은 그 다음주 화요일부터 받을 수 있다.

위스키를 픽업할 수 있는 커피빈 매장은 서울 74개, 경기 11개 등 의제주류 판매가 가능한 커피빈 매장 85개 점이다. 주요 오피스권역인 광화문과 강남을 비롯해 홍대, 용산, 잠실, 목동 등 서울 지역을 포함해 판교, 분당, 일산, 안양, 수원 등 수도권도 서비스 지역에 포함된다. 위스키 픽업이 가능한 커피빈 매장은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

이번에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위스키는 약 80종이며 앞으로 총 140여 종을 오픈할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싱글몰트 위스키인 ‘글렌피딕 15년’, ‘발베니 12년’, ‘맥켈란 더블 캐스트 12년’, ‘더 글렌그란트 18년’, ‘아드벡 10년’, 버번 위스키인 ‘와일드 터키 마스터스 킵 바틀 인 본드’ 등이 있다. 위스키 외에도 리큐르와 럼, 꼬냑, 데킬라 등 다양한 주류도 함께 선보인다.

고문진 컬리 MD는 “마켓컬리에 커피빈의 와인 픽업 서비스 입점 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 소비자들의 호평과 관심이 이어졌다”며 “고급스럽고 섬세한 취향의 소비자를 위해 와인에 이어 위스키도 컬리만의 큐레이션을 더해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의 자체브랜드 ‘오찌’(OTZ)가 한림예고와 함께한 화보 캠페인을 공개했다.

화보에는 올해 입학한 한림예고 연예과 신입생들이 오찌의 ‘피스모’ 스니커즈를 신은 일상을 통해 새로운 시작점에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춘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겼다.

‘피스모’는 올해 오찌에서 새롭게 출시한 정통 벌커나이즈드(캔버스화에 고무를 접합시키는 공법) 방식의 스니커즈로, 자체 개발한 인솔로 푹신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넓은 발볼 설계로 발이 압박 받지 않아, 성별 및 나이 불문 누구나 편안하고 멋스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찌(OTZ)는 한림예고와 함께한 캠페인을 기념해 폴더스타일닷컴에 학생들의 화보와 인터뷰를 담은 기획전을 공개했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이번 화보에는 한림예고에서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4730km 떨어진 싱가포르에서 오는 등 각자 꿈을 이루기 위한 시작점에 선 학생들이 함께했다”라고 말하며 “폴더의 오찌와 한림예고의 협업 캠페인이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청춘들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가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부모님 등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카네이션, 용돈박스, 포장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카네이션은 향이 진하고 다년생 식물인 ‘오스카 카네이션’종으로 준비했다. 레드, 체리, 투톤핑크 등 총 6가지 색상의 카네이션을 기획했고, 화분갈이를 통해 관리를 해주면 보다 길게 카네이션을 즐길 수 있다. 카네이션 코사지와 브로치는 총 10여 종이며,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받는 분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용돈박스는 생화를 말린 ‘프리저브드 꽃’을 사용한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다이소 매장에서 판매하는 용돈박스는 선물상자 안에 조화와 메시지 카드, 용돈 넣을 수 있는 opp봉투가 들어 있는 박스로 보다 특별한 어버이날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상품이다. ‘미니 프리저브드 꽃다발 용돈박스’는 ‘프리저브드 꽃’과 ‘장식용 비누꽃’을 섞어 미니 꽃다발을 만들었고, 용돈봉투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꽃다발과 용돈을 한번에 선물할 수 있는 상품이다.

포장용품은 꽃다발이나 화분을 담을 수 있는 쇼핑백을 신상품으로 기획했다. ‘클리어 플라워 쇼핑백’은 투명한 재질의 쇼핑백이며, 두 가지 사이즈로 판매한다. 꽃다발이나, 화분, 인형 등을 크기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된다. ‘투명창 와인백’은 와인병을 넣어 선물하기 좋고,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비누꽃 꽃다발’도 담을 수 있는 사이즈로 함께 구매하면 더 고급스런 선물을 만들 수 있다.

이 밖에도 파티용품을 같이 판매한다. ‘파티 머니건’은 종이를 넣어 날릴 수 있는 장난감 총으로 부모님과 같이 이벤트 사진을 찍을 때 적당한 아이템이다. ‘사랑합니다’ 등 부모님께 전하고 싶은 말들이 인쇄되어 있는 ‘가정의 달 용돈 가랜드’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관련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이소 상품들과 함께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bhc그룹이 선보이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브랜드 슈퍼두퍼는 2호 매장 오픈을 기념해 특별한 고객 이벤트를 마련했다.

슈퍼두퍼는 오는 26일 글로벌 2호 매장인 홍대점 오픈을 기념해 팬사인회와 굿즈 및 바우처 제공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슈퍼두퍼 홍대점은 지난 11월에 론칭한 강남점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슈퍼두퍼 매장이자, 슈퍼두퍼의 글로벌 2호 매장이다. 슈퍼두퍼 2호 매장은 대한민국 문화의 중심이자, 국내외 다양한 방문객들이 공존하는 홍대 상권에 선보인다.

슈퍼두퍼는 공식 오픈을 앞두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샐럽 팬 사인회다.

공식 오픈 후 첫 주말인 29일 오전 11시부터는 ‘킹스미스’의 팬 사인회가 열린다. ‘킹스미스’는 대세 개그맨 황제성이 세계적인 뮤지션 ‘샘스미스’를 커버한 캐릭터다. ‘킹스미스’는 실제 커버 당사자인 샘스미스가 언급할 정도로 주목을 받은 캐릭터이자, 현재 숏폼에서 가장 주목 받는 콘텐츠 중 하나다.

‘킹스미스’ 팬 사인회에 앞서 공식 오픈일 26일에도 당일 공개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오전 10시 반과 오후 2시에 유명 샐럽의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에는 팬 사인회를 비롯해, 선착순 방문객 100명을 대상으로 특별 굿즈가 제공되며, 27일~28일 양일간은 매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상하목장 우유가 들어간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한다.

슈퍼두퍼 관계자는 “공식 오픈 이벤트와 함께 방문 고객들이 즐거움을 느끼고, 동시에 슈퍼두퍼만의 쥬이시한 버거를 만끽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홍대에서 슈퍼두퍼만이 선사할 수 있는 풍부한 맛과 여유로움을 보다 많은 이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새로운 교육 유니폼을 제작하고, 가맹점 QSC(품질, 서비스, 위생)에 더욱 집중한다.

교촌이 새롭게 제작한 교육 유니폼은 단정한 이미지와 활동의 편의성을 모두 고려해 자켓, 셔츠 및 블라우스, 바지, 넥타이, 스카프 등으로 구성됐다. 

가맹점 현장 방문, 가맹점주 및 사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내외 모든 교육에 새로운 유니폼을 착용해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하고, 점주와 교육자의 자긍심을 고취해 궁극적으로 QSC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전국 1360여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교촌은 ‘정도경영’이라는 경영 이념 아래, 프랜차이즈의 기본인 위생 강화와 고객 만족도 증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QSC 향상에 힘쓰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은 가맹점주 및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등 QSC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가맹점 각각의 현장 의견을 반영하고 보완해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를 비롯한 12개 제품이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에 대거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상품의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에서 혁신성과 친환경성을 평가해 각 부문별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이노스타·그린스타로 모두 선정된 △스마트 매트리스 S5/S7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를 비롯해 이노스타에 선정된 △안마의자 마인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 그린스타에 선정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스킨플러스 연수기 △프라임 매트리스 등 총 12개 제품이 소비자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뿐만 아니라 매트리스, 안마의자 부문까지 전 제품군에 걸쳐 이노스타와 그린스타에 선정되며 뛰어난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노스타·그린스타에 모두 선정된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신개념 매트리스로 소비자들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매트리스 스프링을 대신해 공기 주입 방식의 슬립셀과 이를 조절하는 스마트 컨트롤러를 탑재해 사용자의 체형, 컨디션에 따라 매트리스 경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자는 동안 뒤척임에도 자동으로 체압을 고르게 맞춰주고 다양한 힐링 기능을 적용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만들어 준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넉넉한 용량과 강화된 위생 기능으로 다중 이용 시설을 비롯해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용이한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에너지 저감 기술을 활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경제적인 제품이다. 내외부 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용 상황에 맞춰 스스로 전기량을 조절하는 ‘멀티 센싱 및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연간 전기료를 약 20% 절감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경제성, 친환경성 등 다양한 관점에서 가치소비를 추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과 SK가스가 친환경 LPG 1톤트럭 조기 전환을 위해 손을 잡았다.

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은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와 25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SK가스 사옥에서 남양유업 본사, 대리점이 사용 중인 경유 1톤트럭을 친환경 LPG 1톤트럭으로 조기전환하는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대기환경 보존과 대리점 상생을 위해 실시된 이번 협약식은 남양유업 김승언 대표, SK가스 윤병석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친환경 모델 조기전환에 함께 뜻을 모으는 초석을 다졌다.

이번 MOU를 통해 남양유업은 운용 중인 1톤 트럭 약 2300여 대를 12월 출시 예정인 신형LPG 1톤 트럭으로 전환해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전기트럭 대비 충전 편의성이 높고, 경유 대비 미세먼지 배출, 유류비 부담 등이 감소해 주로 근거리 영업을 목적으로 운행하는 대리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SK가스는 남양유업의 원활한 전환을 돕기 위해 LPG충전 할인 혜택을 포함한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홍보 활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전사 차원에서 친환경 트럭을 전환한 첫 사례이자, 제품 특성상 냉장 탑차를 주로 사용하는 유업계에서 LPG트럭이 전기트럭보다 더 적합하다는 것을 인정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SK가스 윤병석 대표는 “이번 남양유업과의 MOU는 양사가 함께 힘을 모아 저공해 차량으로 전환하는 첫 케이스로 무척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친환경 LPG 1톤트럭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남양유업 김승언 대표는 “친환경에너지 종합 솔루션 기업 SK가스와 함께 저공해 차량 도입을 선도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성숙한 ESG 경영과 대리점 상생을 목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는 케어마스터를 통한 전문 케어 장비로 관리되는 탑퍼분리형 매트리스 ‘마이드림’을 출시한 이후 쾌적한 침실 환경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로부터 문의가 늘었다고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매트리스 렌털 시 케어마스터가 4개월마다 방문해 미국 명품 홈 케어 브랜드 컬비(Kirby)의 전문 장비를 통한 매트리스 케어와 자외선(UV) 스틱 살균 등 총 7단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마이드림’은 체형에 맞춰 9구역으로 폼의 밀도를 다르게 구성해 신체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키며 각각 독립된 스프링으로 몸을 부드럽게 감싸주고 옆 사람에게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해 수면 중 편안함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탈부착이 가능한 탑퍼는 고밀도 자카드 원단을 사용해 보풀을 최소화했으며 다량의 공기를 함유한 에어론 패딩이 적용돼 포근함을 제공하며,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프링의 외각 부분을 감싸주는 패드를 적용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황사 등으로 먼지가 늘어나는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마이드림’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전문가의 7단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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