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오픈런이 유행이다.
명품에 대한 오픈런은 종종 있었지만, 최근 게임업계에서도 오픈런이 유행하며, 게임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게임 이용자들의 팬심이 두터워지며, 게임업계에서는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준비하며, 이용자들로 하여금 팬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에 보내주신 큰 사랑과 응원 덕분에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직접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며, “10일동안 진행되는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곳에서 '쿵야 레스토랑즈'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은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으며, '이터널 리턴' 내 등장하는 '베이커리 시셀라' 스킨 콘셉트의 팝업스토어에서도 대기열과 함께 모든 빵들이 조기 품점되며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T1은 지난 1월 잠실점에 이어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3월 22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을 선보였다.
팝업스토어는 3월 10일부터 오는 3월 19일까지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유플렉스 지하 1층 ‘행운 상점’ 콘셉트로 구현된 매장에서 신규 굿즈를 만나볼 수 있을뿐 아니라 체험존 및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10개월만에 팔로워 10만 명을 기록하며 MZ세대들에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해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팝업스토어에 공개되는 신규 굿즈는 ▲양파쿵야·주먹밥쿵야 프린트 쿠션 ▲씰스티커 ▲메모패드 ▲마우스패드 ▲스마트톡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체험존에 마련된 ‘행운박스 자판기’에서는 키링, 행운엽서, 포토카드 등 디자인 굿즈 20여종이 랜덤으로 구성된 ‘행운박스’를 구매할 수 있다. 행운박스 3회 이상 구매 시 티셔츠, 수면안대 등의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한다.
카카오게임즈는 2일 '이터널 리턴' 이용자 분들께 게임 밖에서도 즐거움을 드리고자 서울식품과 협업하여 싸일러 용산에 '베이커리 시셀라' 스킨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매장에는 베이커리 세트, 베이커리 단품,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베이커리 세트의 경우는 윌슨 그림이 그려진 것이 특징인 빵슨 세트가 있으며, 음료로는 실험체의 특징을 살려 수아의 청포도에이드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로지의 퐁당 쇼콜라, 리 다이린의 에그타르트 등의 베이커리 단품도 준비되어 있다.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 Entertainment & Sports(이하 T1)은 2023년 1월 잠실 롯데월드 몰에 이어 두 번째 팝업스토어 홈플러스 강서점을 지난 24일 오픈했다.
롯데월드 몰 팝업 스토어는 한 달 동안 약 5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가며 화제를 모았으며 매출액 4억 원가량을 기록하며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e스포츠 산업을 선도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성과다.
한편, 그라비티도 1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국내 론칭을 기념해 삼성전자와 함께 기간 한정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외관은 라그나로크X 메인 이미지를 활용해 꾸몄으며 내부는 인생네컷 포토존, 체험존, 이벤트존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