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폐지된 위믹스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에 재상장한다는 소식에 위메이드맥스의 주가가 오전 상한가를 치며 위메이드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위메이드와 위메이드플레이의 주가도 25% 상승했다.
위믹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거래가 가능하다.
지난 12월 위믹스는 디지털자산거래소 협의체(DAXA) 소속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에서 상장폐지됐다. 그리고 위메이드는 14일 거래소 재상장 소식을 전했다.
코인원은 공지사항을 통해 "위믹스는 과거 거래지원 종료 결정을 받은 바 있으므로, 코인원은 추후 이전과 같은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하여 기타 보완 서류들을 추가로 수령했다. 제출된 자료와 거래지원종료 사유에 대한 개선 및 향후 대응 계획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검토했으며, 검토 결과, 거래지원시 발생했던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의 문제가 해소되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코인원은 "이전과 유사한 시장 혼란 및 투자자 피해를 야기하는 문제 등이 재발되거나 확약한 사안들이 불이행될 시, 코인원은 그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취할 예정임을 알려 드린다"고 전했다.
코인원은 공지를 통해 “위믹스는 코인원에 거래지원심사를 신청, 검토 결과, 거래지원시 발생했던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의 문제가 해소되었음을 확인했다”면서 재상장 이유를 밝혔다.
한편, 위믹스는 15일 브라질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에 상장됐다. 이로써 위믹스를 브라질 현지 통화인 레알화 (Real)로 거래할 수 있어, 브라질 내 거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