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멤버십을 선언한 트레이더스가 1일부터 본격 행보에 나서며 코스트코와의 정면대결을 펼칩니다. 지난 10월 얼리버드 모집을 시작한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이 23년 1월 1일 그랜드 론칭을 하는 것인데요. 트레이더스는 3개월간의 얼리버드 모집 기간 동안 56만명의 고객이 가입했으며, 1월 1일부터는 TR캐시 적립, 빅웨이브 아이템 할인 등 본격적인 고객 혜택이 진행된다고 알려왔습니다.
한편 NS홈쇼핑에서는 할인 10% 적립금 10%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설레는 텐텐'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명절 선물부터 먹거리까지 NS홈쇼핑에서 알뜰하고 기분 좋은 쇼핑할 수 있도록 새해 선물처럼 마련한 이벤트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주요 백화점들이 2일부터 설 명절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하는 등 2023년 새해 첫날인 오늘(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을 1월 1일 그랜드 론칭하고 ‘넥스트 트레이더스’로 본격 발돋움한다.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 쇼핑할 수 있는 ‘열린 창고형 매장’에 멤버십 회원만의 혜택을 더했다.
지난해 10월 4일 트레이더스는 사명 변경과 동시에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을 론칭했으며, 얼리버드 가입 프로모션과 클럽 회원 전용 혜택 상품 등을 내세워 총 56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트레이더스는 전점 매장 간판을 교체하고 매장 내 고지물도 새롭게 바꾸는 등 신규 BI 적용을 모두 마치며 2023년 새 출발을 준비해왔다.
오늘부터 트레이더스는 자체 적립 포인트 ‘TR 캐시’를 도입해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 회원이라면 다양한 회원 전용 상품 혜택과 함께 TR 캐시 적립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TR 캐시는 트레이더스 매장 쇼핑 금액에 따라 적립되며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1월 1일부터 스탠다드 회원은 결제 금액의 1%, 프리미엄 회원은 결제 금액의 2%와 티 스탠다드 상품 대상 추가 2%가 적립된다.
TR 캐시 사용은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 회원 갱신 후부터 가능하다. 즉, 1월 1일 가입한 고객은 올해 TR 캐시를 쌓은 후 내년 1월 1일부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어 트레이더스는 이번 그랜드 론칭을 기점으로, ‘빅 웨이브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상품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달 40여 개의 빅 웨이브 아이템을 한 번에 쏟아내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에도 트레이더스는 매달 10여 개의 빅 웨이브 아이템을 정기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1월 선보일 대표 빅 웨이브 아이템은 ‘횟감용 참돔 필렛’, ‘양념왕갈비찜’, ‘육수한알 곰탕’, ‘크리넥스 스트롱 키친타올’, ‘돌체구스토 지니오 S 스타벅스 번들팩’ 등이다. 이 중 ‘횟감용 참돔 필렛’은 올해 1월 론칭을 위해 트레이더스 전담 양식장에서 4개월여간 물량을 사전 준비해 일식 기법의 최상급 회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빅 웨이브 아이템은 트레이더스를 대표할 압도적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 상품이다. 바이어들이 매입 노하우를 활용해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물량 확보 등 전단계에 관여해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실제 트레이더스 빅 웨이브 아이템은 이미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지난 10월부터 12월(10/4~12/28)까지 선보인 30개의 빅 웨이브 아이템이 누적 10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아울러 1월 1일부터 9일까지 멤버십 그랜드 론칭을 기념하는 가전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삼성카드로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대형 가전 행사 상품을 결제할 시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2개 품목 동시 구매 할인도 진행한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올해는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과 빅 웨이브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혁신 성장의 원년”이라며, “멤버십 전용 할인 상품, TR 캐시 혜택 등을 통해 트레이더스 멤버십 고객들께 연회비 이상의 만족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일부터 20일까지 2023년 계묘년 새해와 설을 동시에 맞는 1월 이벤트로 ‘설레는 텐텐’ 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NS홈쇼핑이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일부터 20일까지 ‘설레는 텐텐’이벤트를 실시한다. ‘설레는 텐텐’은 모바일 앱에서 구매 시 10%할인혜택과 10%적립금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10%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TV홈쇼핑, T커머스 NS샵플러스의 상품 구매시 할인 적용하면 된다. 할인쿠폰은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며 당일만 사용 가능하다. 또, 이벤트 기간내에 10만원 이상 2회 구매 결제하면 최종결제금액의 10%를 최대 2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해당 적립금은 2월 6일 아이디당 1회 지급하며 지급일로부터 30일까지 유효하다. 단, 구매 취소 및 반품 시 적립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자세한 내용은 TV홈쇼핑 방송 중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새해와 설명절을 함께 맞이하는 설레는 1월이지만 물가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는 고객분들을 위해 혜택 가득한 ‘설레는 텐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NS홈쇼핑 ‘설레는 텐텐’이벤트를 통해 기분 좋은 혜택도 받으시고, 좋은 가격과 품질의 설 선물도 알차게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엔데믹 이후 첫 설을 맞아 현대백화점이 오는 2일부터 21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고물가·고금리 상황에서 실속있는 ‘가성비’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한편, 고급 선물을 찾는 소비자도 함께 늘고 있어 현대백화점은 가심비·가성비 투 트랙 전략으로 실속 선물 고객과 프리미엄 선물 고객을 동시에 잡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2023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본판매 기간 현대백화점은 정육‧수산‧청과‧주류‧건강식품 등 1000여 종의 선물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실속 선물 세트 수요에 맞춰 10만원대 소포장 한우 세트 물량을 전년 대비 40% 확대 운영한다. 소포장 한우 세트는 450g 단위로 포장되는 일반 정육 상품과 달리, 200g씩 개별 진공 포장이 돼 있어 보관이 편리한 것이 특징으로, 지난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에 조기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현대 한우 소담 송(松) 세트(19만원)', '현대 한우 소담 연(蓮) 세트(12만원)' 등이 있다.
또한,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해 100만원 이상 초(超)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도 전년 대비 50% 이상 늘렸다. 1++등급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No.9)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250만원)’과 '현대명품 한우 프리미엄(200만원)' 등이 대표적이다.
수산물 세트의 경우, 실속 선물세트인 '영광 특선 참굴비 매(梅) 세트(15만원)'부터 국내에서 연간 100여 마리밖에 잡히지 않는 35cm 이상 참굴비 10마리로 구성한 '현대명품 참굴비 수(秀)세트(35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 100여 품목을 선보인다.
청과 선물세트 구성도 다양화 했다. 명절 대표 과일인 사과·배는 물론, 최근 선물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샤인머스캣·망고 등 디저트 과일을 혼합 구성한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확대해 선보인다. 여기에, 이번 명절에는 농촌진흥청 주도로 제주도에서 육성된 국내산 신품종 한라봉 '써니트', 동양배와 서양배를 접붙여 육성한 신품종 배 '그린시스' 등 다양한 신품종 디저트 과일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300억원 규모의 와인 선물세트 총 1만 2,000여 세트를 준비해 역대 최대 물량의 와인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10만원 미만의 와인 세트부터 최고급 샴페인의 대명사인 ‘돔 페리뇽 P2(2004년, 78만원)', ‘돔 페리뇽 P3 올드 빈티지(1971년, 2800만원)'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밖에도, 스몰럭셔리 트렌드에 맞춰 조명·와인잔·커트러리 등 다양한 잡화 상품들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조명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아르떼미데 네시노(23만원)', 오스트리아 와인글라스 브랜드 ‘리델(RIEDEL)’의 '벨로체 테이스팅 세트(17만7000원)', 영국 왕실 도자기 브랜드 '웨지우드 페스티비티 커피잔 2인조(7만4200원) 등이 있다.
장우석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은 “변화하는 설 명절 선물 트렌드와 다양해진 고객의 수요에 맞춰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의 정성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물량 준비부터 주문・배송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DAY 1(데이원)’ 온라인 행사 규모를 키운다. 이마트 매장에서 진행하는 행사가 막을 내리는 것을 기점으로, 특화 프로모션을 추가로 선보이며 주말 간의 행사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DAY 1’ 온라인 전용 프로모션을 확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메타버스,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플랫폼의 특성을 활용해 재미와 혜택을 더한 쇼핑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먼저, 가상의 메타버스 환경에 게임 요소를 더한 쇼핑 이벤트를 연다.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메타버쓱 오픈런’을 열고, 달리기 게임에서 선착순 순위에 든 고객에게 ‘오쏘몰 이뮨’,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등 인기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션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보물찾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별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매일 오전 11시, 오후 8시, 오후 9시 세 차례에 걸쳐 방송된다. 쓱닷컴은 '한국금거래소 골드바'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가구로 잘 알려진 'USM 모듈 가구', '다이슨 인기 가전' 등 고객 관심도가 높은 상품을 핫딜 가격에 제안할 예정이다.
선착순 장보기 쿠폰 수량도 두 배 늘렸다. '쓱배송' 장보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3만명을 대상으로 상품별 할인과 별도로 적용할 수 있는 10% 장바구니 쿠폰을 발급한다. 31일과 1일에는 선착순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지급했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고자 추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향후 진행할 대형 행사에서도 온라인 채널만의 장점을 살린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일부터 17일까지 16일간 ‘2023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저가’, ‘최대 혜택’ 등을 내세우며 명절 물가 잡기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늘리기 위해 지난해 행사 대비 쿠폰 스펙을 확대하고, 특가 상품 수를 2배 이상 늘린 것이 특징이다. 일부 인기 상품의 경우 매일 밤 12시를 기준으로 업계 최저가에 도전한다.
할인쿠폰은 총 3종을 선보인다. 먼저, 최대 1만원과 5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 2종을 매일 한 장씩 제공한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은 행사 기간 내 총 2회 제공한다. 지난해 행사 대비 최대 할인폭과 쿠폰 제공 횟수 모두 늘어났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는 모든 쿠폰을 각각 한 장씩 더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설빅세일 동안 제공되는 쿠폰 혜택을 모두 더하면 최대 464만원에 달한다. 지난해 행사 대비 23% 커진 규모다. 여기에 72개의 브랜드 전용 쿠폰과 간편결제 전용 카드사 할인도 선보인다.
매일 560여 개의 특가상품도 최대 82% 할인가에 판매한다. 지난해 행사 상품 수와 비교하면 2배 이상 늘어난 규모다. 이 중 카테고리 별로 8개의 인기 상품을 엄선해 매일 밤 12시에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2일은 ‘노트북/PC 사는 날’로, G마켓은 ‘LG그램 노트북’, ‘로지텍코리아 무선 게이밍 마우스’ 등을, 옥션은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인텔 게이밍 조립PC’ 등을 최저가에 도전한다. 이 외에도 ▲가전(3일) ▲디지털기기(4일) ▲가공식품(5일) ▲건강식품(6일) ▲육아용품(7일) ▲생필품(8일) ▲신선식품(9일) ▲커피/음료(10일) ▲뷰티(11일) ▲주방용품(12일) 등으로 최저가 도전상품을 선보인다.
○.. 파리바게뜨가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귀여운 토끼를 모티브로 한 토끼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지혜와 번영을 상징하는 토끼를 모티브로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재치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해 농업의 미래성장을 지원하는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 구좌당근 케이크도 선보여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제품은 △제주 구좌 당근을 풍성하게 넣어 촉촉하고 깊은 풍미의 케이크 시트와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조화로운 ‘행복이 당근! 제주 구좌 당근케이크’ △복(福)토끼가 행복 주머니를 들고 새해 복을 배달한다는 재미있는 콘셉트를 담은 초코 케이크 ‘복토끼는 행복 배달중’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2020년 11월 제주도특별자치도, 농협경제지주제주지역본부와 함께 제주 구좌 당근을 활용한 제품 개발,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당도 높고 향이 진한 제주도 구좌 당근을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인 바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2023년은 움츠렸다 더 높이 뛰는 토끼처럼, 행복과 희망으로 가득찬 한 해가 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귀여운 토끼 모양의 케이크를 출시했다”며, “이번 토끼 케이크와 함께 행운이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2일부터 25일까지 ‘새해엔 건강을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명절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홍삼지본’, ‘여유랑편’, ‘진심편정성’, ‘활기력’,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등 실속제품부터 최상의 SAT등급 녹용을 사용한 ‘천녹’ 등 프리미엄 제품까지 구매 금액대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선물을 미리 준비하면 혜택이 추가되는 ‘얼리버드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초기 일주일간(1.2~1.8) 정관장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준다.
정관장 멤버스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5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KB신용카드, 신한 App로 25/50만원 이상 결제 시 1/2만원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 정철 영업실장은 “새해가 되면 가족의 건강을 첫번째 소원으로 기원한다”면서 “예년보다 이른 설, 소비트렌드에 맞춰 실속형 제품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혜택을 담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 ‘새해엔 건강을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은 전국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진행한다.
○.. 신라면세점은 새해를 맞아 내국인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이달 31일까지 한달 간 2023 여행지 이벤트, 333 챌린지 이벤트를 열어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2023 여행지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2023 목표 여행지 채우기 미션 완료 시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5만원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증정한다.
또한 333챌린지 이벤트는 출석체크 이벤트 3회 이상 참여, 추가 적립금 이벤트 3개 이상 참여, 333달러 이상 구매 총 3가지 미션을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3만원을 증정하는 행사다.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달 31일까지 인터넷면세점에서 설 선물용 브랜드 추천 및 혜택을 제공하고, ‘에스티로더’, ‘프라다 BTQ’, ‘조말론’ 등 12개 브랜드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인터넷점 S리워즈를 최대 3만 포인트 증정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천공항점(제 2여객터미널)에서는 이달 20일부터 25일까지 설날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참여 고객 전원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한다. 스크래치해 나온 검은 토끼 개수에 따라 3개 1등, 2개 2등, 1개 3등으로 금액별 선불카드를 지급하며, 토끼가 없더라도 기념품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해외 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면서 내국인들의 면세점 이용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만큼 고객 혜택을 늘리는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1월 2일부터 전점에서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해,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코로나 기간 중 확대되어온 고급 선물 문화가 엔데믹에도 지속되고 있다. 특히, 이번 설은 지난 설보다도 직접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프리미엄 선물에 대한 수요가 더욱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대표적인 프리미엄 명절 선물로 꼽히는 ‘한우’ 세트의 경우, 지난 추석(2022년)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매출이 전년(2021년) 추석보다 20% 이상 증가했고, 특히 100만원 이상의 한우 선물 세트 매출은 같은 기간 2배 신장하며 더욱 크게 늘어났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번 설을 맞아 주요 선물 카테고리별 프리미엄 상품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는 친환경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한우 등급과 청과 당도를 상향하고 인증 수산물을 확대 도입하는 등 선물의 품질을 더욱 높였다. 지난해 판매된 전체 한우 선물세트 중 1+ 등급 이상이 차지하는 비중이 70%로 코로나 이전(2019년) 대비 약 30%P 증가한 점을 감안해, 올해는 1+ 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 선물 세트 품목 수를 40% 이상 늘려 더욱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프레스티지 No..9 특선 GIFT (150만원)’, ‘지정농장 명품 혼합 GIFT(85만원)’, ‘ 로얄한우 스테이크 GIFT(58만원)’, ‘특선한우 로스 혼합 GIFT(40만원)’ 등이 있다. 또한, 청과 선물 세트는 ‘프레스티지 한라봉, 배, 사과, 샤인 GIFT(19만5000원)’, ‘프레스티지 애플망고, 한라봉, 사과, 배 GIFT)16만5000원)’, ‘’푸드에비뉴 샤인, 사과, 배 GIFT(16만원)’ 등 과일의 평균 당도를 기존보다 약 10% 높이고, 수산 선물 세트는 ‘동원 MSC 인증 참치 혼합 GIFT(26만9000원)’, ‘ASC 활전복 GIIFT 坎(감)(20만원)’, ‘장수천 무항생제 장어 GIFT(15만원)’ 등 인증 선물 세트를 확보해, 상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와인은 롯데백화점의 전문 소믈리에가 직접 큐레이션해, 업계 최고 수준으로 선보인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롯데백화점의 경민석, 최준선, 한희수 소믈리에는 이번 설을 맞아, ‘셀러 셀렉션’과 ‘데일리 셀렉션’을 테마로 추천 와인을 엄선해 준비했다. ‘셀러 셀렉션’은 숙성 가치가 뛰어나 고급 선물로 알맞은 와인으로, 대표 상품으로는 ‘카스텔로 반피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30만원);, ‘제나토 아마로네 델라 발폴리첼라(29만원)’, ‘펜폴즈 야타나 샤도네이(29만원)’가 있다. 또한, 가격 이상의 품질을 보장해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는 와인으로는 ‘로디 아이덴티파이드(3만5000원)’, ‘어니스트 라프노 샴페인 브륏(4만5000원)’, ‘도멘 브라나 아리 고리 이룰레기(4만 5천원)’을 추천했다. 그 외에도 ‘보르도 1등급 빈티지 컬렉션 (5병 버티컬 세트, 1050만원)’, ‘보르도 우안 신구 쌩떼밀리옹 명가 컬렉션(5병 세트, 540)’, ‘샴페인 보엘&크로프 엔젤골드 리미티드 에디션(2병 세트, 799만원)’, ‘봉발레 컬렉션(3병 세트, 32만원)’ 등 엄선된 와인 상품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상품부터 선물 포장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쳐 ‘친환경’ 콘텐츠도 강화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에 업계 최초로 일반 한우보다 탄소 배출량이 65% 적은 ‘저탄소 한우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저탄소 한우 로얄 GIFT(56만원)’, ‘저탄소 한우 특선 GIFT(.46만원)’, ‘저탄소 한우 혼합 GIIFT(43만원)’ 등으로, 친환경 상품인 만큼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한 보랭 가방에 넣어 판매한다. 또한, 플라스틱 대신 종이 펄프를 사용하거나 부자재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포장 선물 세트도 기존 ‘청과’ 및 ‘수산’ 등에 이어, 이번 설부터는 ‘견과’ 선물 세트에서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지난 추석때 처음으로 도입해 큰 호응을 얻었던 ‘보랭가방 회수’ 프로모션은 ‘곶감’과 ‘정육’ 세트뿐 아니라, ‘선어’ 선물 세트로까지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직접 매장에 가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도 온라인 단독 혜택 및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평일 오전 10시마다 롯데백화점몰이 준비한 특가 상품을 공개하며, 롯데온 앱에서 롯데백화점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L.POINT(엘포인트)를 최대 70만점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오는 1월 17일까지 롯데백화점 식품 설 선물세트를 구매한 후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부산 티(TEA)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 티 여행’은 인도의 최고급 홍차인 압끼빠산드 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으로, 부산 롯데호텔 1박 숙박권과 압끼빠산드 티뷰티크 본점 티클럽 체험이 포함되어 있다.
조용욱 롯데백화점 Fresh Food부문장은 “보내는 분의 정성과 품격이 느껴지도록, 프리미엄 선물부터 친환경 선물까지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롯데백화점이 엄선한 선물과 함께 더욱 뜻 깊고 따듯한 명절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롯데온이 오는 2일부터 8일까지 2023년 첫 퍼스트먼데이 및 브랜드픽 행사를 개최한다. 2일 진행하는 퍼스트먼데이에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비롯해 추가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설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추가 할인 및 엘포인트(L.Point)를 적립해주며, 새해 소원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모바일상품권 최대 100만원을 증정한다.
먼저, 퍼스트먼데이 당일에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롯데온 앱에서 구매할 경우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온에서 처음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포함해 백화점, 마트, 슈퍼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꾸러미를 증정한다.
2일부터 8일까지는 롯데온이 엄선한 브랜드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픽’ 매장도 운영한다. 이번 달은 설 선물세트로 추천하는 브랜드인 정관장, 닥스를 비롯해 아이의 설빔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블루독패밀리,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세타필 등을 선정했다.
최근 독감과 코로나 및 새해를 맞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임을 고려해 2일 오전 11시부터는 세노비스와 함께 퍼먼 라이브를 진행한다. 방송 당일에는 세노비스 멀티비타민, 수퍼바이오틱스, 마그네슘 등 세노비스 인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5%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롯데카드나 카카오머니로 결제하면 10% 추가 즉시 할인을 해준다.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트리플러스 샘플’을 증정하며, 이벤트 당첨자 3명에게는 세노비스 프로폴리스 정품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 브랜드픽 상품을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 및 브랜드별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특히, 정관장에서는 롯데온 단독으로 행사 상품 구매 시 홍삼담은석류스틱 7포를 추가로 제공한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23년 첫 퍼스트먼데이는 이른 설을 맞아 건강, 설빔 등을 중심으로 기획했다"며, "새해 첫 행사를 기념해 새해 소망을 남기면 최대 100만원 상당의 지원금도 준비한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새해와 설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이벤트와 라이브쇼핑도 준비했다. 스마일클럽 신규가입 회원에게 최대 1만원의 스마일캐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방의 경우 G마켓은 총 12회, 옥션은 총 10회에 걸쳐 진행하며, 명절 선물로 인기인 브랜드 상품을 단독 혜택을 담아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고물가 상황을 감안해 할인쿠폰 강화, 최저가 도전 상품 등 고객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키우는 방향으로 설빅세일을 준비했다”며 “명절에 꼭 필요한 인기 선물과 필수 명절 준비 상품을 G마켓 MD가 엄선한 만큼, 명절 쇼핑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