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정몽구 명예회장이 세계 자동차산업 최고 권위의 ‘자동차 명예의 전당(Automotive Hall of Fame)’에 한국인 최초로 헌액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정몽구 명예회장의 자필 서명이 음각된 대리석 명판도 디트로이트의 명소인 ‘자동차 명예의 전당 기념관’에 영구 전시돼 역사에 남게 됐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은 기존 석유화학 산업을 친환경 사업으로 전환하는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reen Transformation) 전략’을 필두로 플라스틱 재활용 생태계 조성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펼치고 있으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엔비디아(NVIDIA) 기반의 AI 인프라 구축 전문 기업 유클릭과 국내 AI/ML(인공지능/머신러닝) 사업 저변 확대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 KT그룹의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가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석권하며 4관왕을 달성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ㅇ..현대자동차그룹은 정몽구 명예회장이 세계 자동차산업 최고 권위의 ‘자동차 명예의 전당(Automotive Hall of Fame)’에 한국인 최초로 헌액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정몽구 명예회장의 자필 서명이 음각된 대리석 명판도 디트로이트의 명소인 ‘자동차 명예의 전당 기념관’에 영구 전시돼 역사에 남게 됐다.
‘자동차 명예의 전당’ 측은 지난해 2월 정몽구 명예회장을 ‘2020년 명예의 전당 헌액자’로 선정하며 “현대자동차그룹을 성공의 반열에 올린 글로벌 업계의 리더”라고 평하고 “기아차의 성공적 회생, 글로벌 생산기지 확대, 고효율 사업구조 구축 등 정몽구 명예회장의 수많은 성과는 자동차산업의 전설적 인물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고 밝혔다.
ㅇ..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은 기존 석유화학 산업을 친환경 사업으로 전환하는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reen Transformation) 전략’을 필두로 플라스틱 재활용 생태계 조성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펼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SK종합화학은 유통업계, 캠핑업계 등과 협력해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을 개발하는데 속도를 높이고 있다.
SK종합화학은 넥슬렌 외에도 SK종합화학이 생산하는 화학 소재인 ‘SK폴리머’의 수출용 포장재를 만드는데 사일리지 업사이클 원단을 적용하며, SK이노베이션, SK종합화학, 한국도로공사 등의 협의체가 이 원단을 올여름 199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시행하는 ‘휴(休)-사이클’ 캠페인의 경품을 제작하는 데 적용한다.
ㅇ..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엔비디아(NVIDIA) 기반의 AI 인프라 구축 전문 기업 유클릭과 국내 AI/ML(인공지능/머신러닝) 사업 저변 확대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사는 엔비디아 엔터프라이즈용 GPU, 엔비디아 EGX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등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고성능 데이터 분석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HCSF’ 제품에 대한 공동 영업을 통해 HPC(고성능 컴퓨팅) 및 AI/ML 분석을 적극 지원하고 고객에게 데이터 혁신을 제공하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VM웨어 기반 HCI 및 클라우드 운영 기술력과 높은 역량을 바탕으로 VM웨어 탄주(Tanzu) 기반 엣지 컴퓨팅 시장 개척을 위해 양사 기술력과 영업력을 극대화할 전략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AI 인프라를 더 편리하게 구축하고, AI/MLOps 환경에서 데이터 처리와 분석을 가속화하며, 컴퓨팅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ㅇ..KT그룹의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는 지난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석권하며 4관왕을 달성했다. 테크 솔루션, 마케팅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특별부문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플레이디는 특별부문을 제외한 전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테크 솔루션 애드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한 ‘센스엔(SENSE.N)’은 플레이디가 지난 3월 출시한 중소상공인 전용 광고 운영 서비스로, AI 기반의 자동 최적화를 통해 광고주의 사업과 규모에 적합한 전략을 실행해 광고 비용 대비 최적의 성과를 제공하고 있다.
ㅇ..게임빌은 횡스크롤 RPG ‘로엠(Slime hunter: wild impact)’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차 전직’ 시스템이 추가되어 직업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진 가운데, 전사 클래스는 ‘이터널 하이드라’와 ‘얼티밋 비스트’로, 궁수 클래스는 ‘페이탈 봄버’와 ‘워 머신’으로 직업이 확장되며 마법사 클래스는 ‘오브 블리자드’와 ‘스펠 루나틱’으로 전직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빌은 다음달 29일까지 여름 맞이 ‘수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잘 익은 수박을 사냥해 얻을 수 있는 ‘수박 조각’으로 ‘수박이 박스’를 제작할 수 있으며, 수박이 박스를 오픈하면 ‘다이아’, ‘고대신의 유산’ 등 유용한 아이템과 고급 아이템 교환 재화인 ‘황금 수박’을 획득할 수 있다.
ㅇ..K Car(케이카)는 캠핑과 차박 열풍의 지속, 여름휴가의 국내 집중 현상 등으로 올해 2분기 RV모델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 2분기 케이카 직영점 및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차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케이카 전체 판매 차량 중 RV모델 판매 비중은 29.5%로 3대 중 1대에 육박했으며, 지난해 동기간 대비 SUV와 미니밴 등 RV 모델의 판매량이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RV모델 베스트 셀링카를 분석한 결과, 국산차 부문에서는 기아 올 뉴 카니발이 1위를 차지했으며, 국산 유일 미니밴 모델인 카니발은 전년 대비 판매가 50% 증가, 이어서 기아 올 뉴 쏘렌토, 더 뉴 쏘렌토, 르노삼성 QM6, 기아 스포티지 4세대 등 SUV 모델이 순위를 차지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