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롯손해보험, 티맵과 함께 이벤트 실시…”차량 인증하고 호캉스 떠나요”
어닝 시즌을 맞아 하나금융그룹이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무려 역대 최대 규모의 반기 실적이라고 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상반기에만 1조753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비은행 부문의 성장세에 힘입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에 따라 주당 700원의 중간배당을 실시한다 밝혔습니다.
곧 다가오는 도쿄올림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우리은행 소속의 태극전사 5명이 올림픽에 출전합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여자농구 대표팀 감독을 맡은 전주원 감독입니다. 한국인 여성 최초로 올림픽 구기종목 사령탑을 맡은 것이라 합니다.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보험계에서는 이벤트가 한창입니다. 캐롯손해보험은 TMAP과 함께 본인 차량 인증 시 추첨을 통해 호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호캉스의 기회를 얻을 수도 있겠네요.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이 8억4000만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공동 주선에 성공했다는 등의 금융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하나금융그룹, 상반기에만 당기순이익 1조7532억원 벌어들여…역대 최대 규모의 반기 실적
하나금융그룹이 2021년 2분기 9175억원을 포함한 상반기 누적 연결당기순이익으로 1조753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하나금융그룹 역대 최대 규모의 반기 실적이다. 하나금융그룹은 대내외 불확실성에 대해 충분한 손실 흡수 능력을 확보했고 비은행 부문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해 이번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
주요 비은행 관계사인 하나금융투자와 하나카드, 하나캐피탈이 각각 2760억원과 1422억원, 1255억원의 상반기 당기순이익을 시현하며 하나금융그룹의 성장세에 기여했다.
또한 그룹 차원의 리스크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뤄지며 건전성 지표의 하향 안정화가 지속됐다. 전년도 코로나19 관련 경기대응 충당금을 선제적으로 적립하는 등 손실흡수 능력 역시 충분히 확보했다.
하나금융그룹 이사회는 ▲충분한 손실흡수능력 확보 ▲자본적정성 개선 ▲적극적 주주환원정책 확대 등을 고려하여 심도 있는 고민 끝에 주당 700원의 중간배당을 실시하기로 결의했다.
○‥우리은행, “태극마크 달고 메달사냥까지”…도쿄올림픽에 소속선수 5명 출전
우리은행 소속의 선수와 감독 5명이 태극마크를 달고 제 32회 도쿄하계올림픽에 출전한다. 특히 우리은행 여자프로농구단의 전주원 코치가 한국인 여성 최초로 올림픽 구기종목 사령탑을 맡게 됐다.
우리금융그룹은 1958년에 국내 최초로 여자농구팀을 창단했다. 우리금융그룹의 꾸준한 지원 끝에 여성 최초 사령탑까지 배출한 것이다. 전주원 여자농구 대표팀 감독은 “모두가 같이 힘을 합심해 하나로 뭉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원 팀(One Team)을 강조했다.
또한 우리은행 여자사격단의 박희문 선수도 여자 10m 공기소총에 출전해 도쿄올림픽 첫번째 메달 사냥에 나설 예정이다.
○‥8.4억 달러 규모 프로젝트 파이낸싱 공동 주선 성공한 KB국민은행, 글로벌 IB추진의 성과 냈다
KB국민은행은 22일 8억4000만 달러 규모의 미국 태양광 발전소 및 ESS(Energy Storage System) 프로젝트파이낸싱(PF) 공동 주선에 성공했다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인프라 사모펀드 ECP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북미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1188MW와 ESS 시설 2165MWh을 건설 및 운영하는 사업의 1단계다. 2045년까지 캘리포니아주의 100% 신재생에너지 공급 의무 목표 달성 및 안정적인 전력 공급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 공동주선은 KB국민은행의 적극적인 글로벌 IB 추진 전략의 성과물이다. KB국민은행은 북미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글로벌 IB부문 경쟁력을 높이며 새로운 미래성장동력의 기반을 구축한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캐롯손해보험, 티맵과 함께 '차량 인증하고 호캉스' 이벤트 실시
캐롯손해보험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TMAP과 함께 본인 차량 인증 시 추첨을 통해 호캉스가 가능한 호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TMAP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31일까지 마케팅 활용에 동의하고 보험개발원 조회시스템을 통한 본인 소유 차량 확인 과정을 거치게 되면 자동으로 신청되며,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호텔상품권, 출장세차 이용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캐롯손보는 휴가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의 높은 확산세로 인해 휴가를 위한 지역 이동이 쉽지 않은 점과 호텔에서 여유롭게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해, 매월 탄 만큼만 후불로 결제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에 대해 궁금했던 운전자 또는 자동차보험 갱신을 앞 둔 운전자에게 퍼마일자동차보험을 알리고, 추가 혜택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동양생명, 설계사·임직원들에게 여름나기 ‘사랑의 커피’ 선물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일년 중 가장 무덥다는 중복(中伏, 21일)·대서(大暑, 22일)를 맞아 전속 설계사들과 전 임직원에게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커피’를 선물했다고 22일 밝혔다. 뤄젠룽 사장의 제안으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로 피로감을 느끼고 있을 설계사들과 임직원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양생명은 뤄젠룽 사장의 격려 메시지와 함께 2500여명의 전속 설계사들과 1000여명의 임직원에게 인당 2만원 상당의 ‘수호천사 사랑의 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했다. 뤄젠룽 장은 “코로나19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수호천사 가족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어 중복을 맞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잠시나마 시원한 커피 한잔의 여유를 갖고, 활기찬 에너지를 만드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G손해보험, 중복맞이 여름철 보양식 기부 진행
MG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이 중복을 맞아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여름철 보양식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MG손해보험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서울시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내 재가장애인 177개 가정에 여름철 보양식을 비대면 방식으로 배달한다. 이번 기부는 지속되는 코로나19와 무더위에 지친 이웃들의 기력 회복을 위해 마련했다. 보양식 키트는 삼계탕, 갈비탕 등 여름철 대표 보양식과 건강보조식품을 아이스박스에 담아 구성했다. 이 외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냉면, 김, 주전부리 등 대상자가 희망하는 품목을 사전에 추가로 주문받아 함께 전달했다. MG손보 관계자는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과 이례적인 무더위로 지친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자 이번 나눔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 이웃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