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8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19일 밝혔다.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위메프는 우수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손쉽게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메프는 지난 15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을 위한 패스트트랙이 마련되는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쿠팡이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5월 8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어린이날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장난감 세상, 키즈패션, 어린이 영양제, 문구/도서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를 마련해 한정 할인으로 판매한다. 어린이날 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장난감과 레고 카테고리는 별도로 마련했다. 어린이날 선물은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어버이날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카네이션/용돈봉투, 건강식품, 선물포장, 명품 화장품, 브랜드패션, 주방용품, 로켓직구, 건강가전 등 총 8개 카테고리를 운영해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 상품은 ‘로켓 선물하기’가 가능해 직접 만나 마음을 전하기 어려운 사람에게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감사의 메시지를 담아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배송된다.
○..위메프가 우수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손쉽게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메프는 지난 15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을 위한 패스트트랙(Fast-Track)이 마련된다. 위메프에 상품을 한번만 등록하면 티몰 글로벌, 큐텐(싱가포르, 재팬) 등 글로벌 플랫폼에 자동으로 상품 등록 및 판매 연계가 이뤄진다.
이를 위해 위메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유망 상품 Pool 구축 △중소기업 이커머스 교육 및 멘토링 △상품 페이지 번역 및 리스팅 △K-프로모션 공동 기획 및 운영 △수출 신고 지원 등 중소기업이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모든 분야를 지원한다.
○.. 오비맥주가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굿즈를 판매한다.
오비맥주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에서 오비라거 시그니처 캐릭터인 ‘랄라베어’ 굿즈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19일 저녁 9시부터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랄라베어’ 캐릭터 모습이 담긴 글라스 세트, 아이스 버킷, 혼술 플레이트 세트 등 총 6가지의 굿즈를 소개한다.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그립에서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다.
○..SPC그룹은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저소득 가정 장애어린이 지원을 위한 ‘SPC 행복한 펀드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전달하는 SPC행복한펀드는 2억원으로 SPC그룹은 10년간 누적 20억원을 기부해 1200여 명의 장애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했다.
기부된 기금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에 기부되어 장애아동들의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지원, 특기적성 교육비 등에 사용된다.
○.. GS리테일과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에 나섰다.
GS리테일은 무신사와 △결제 시스템의 독점 연동 △무신사 자체 브랜드 패션 상품의 판매 △상호 간의 보유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협업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편의점 GS25에서 독점적으로 현금 결제를 통해 무신사 스토어의 패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의 구축을 올 상반기 중에 완료할 예정이다.
하반기부터는 GS리테일은 적합한 상권 내 GS25와 랄라블라 매장을 선정해 무신사 전용 매대를 구성하고 티셔츠, 드로즈, 마스크, 립밤 등을 우선 선보인다. 향후 GS리테일의 반값택배, 박스25(택배 보관서비스), 우리동네딜리버리 등 신사업 협력과 차별화 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칫솔질만으로 부족한 우리 아이의 충치 예방을 위해 ‘2080 키즈가글’을 출시했다.
2080 키즈가글은 치아 관리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충치가 생기기 쉬운 입안 쉽고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어린이 전용 가글이다.
2080 키즈가글은 구취 및 치태 제거는 물론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며, 강한 민트향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 △달콤한 바나나향을 더한 ‘2080 키즈가글 바나나맛’ △상큼한 딸기향을 더한 ‘2080 키즈가글 딸기맛’ 등 2종으로 출시 됐다. 코스트코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승윤 기자 financial@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