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디자이너의 취업 전망이 높아지는 가운데 모바일, 웹, 앱, UI/UX디자인, 반응형 웹디자인, 웹표준 디자인 등으로 디자인 분야가 세분화되면서 디자이너 개개인의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 준비와 동시에 이런 개인 역량까지 갖추기는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인 일산컴퓨터학원은 웹디자인, 편집디자인, 시각디자인 등의 디자인 분야를 세분화한 정규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디자인 정규 과정은 전액 국비지원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디자인 계열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일산컴퓨터학원의 정규 과정은 각 분야별로 필요로 하는 디자이너 개개인의 역량과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강생은 물론이거니와 해당 교육기관과 취업 연계가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에서의 만족도도 높아, 다른 교육기관에 비해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일산컴퓨터학원의 취업 지원 관계자는 “요즘은 디자이너의 취업 방향이 굉장히 넓어지고 세분화되었기 때문에 수강생이 원하는 취업 진로도 모두 다를 뿐만 아니라, 각 기업에서 선호하는 포트폴리오 또한 모두 다르다.”며, “수강생이 원하는 취업 진로에 따라 세분화된 교육은 물론 실무 역량까지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준비했으며, 취업을 원하는 기업에 따라 맞춤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 취업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기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본원의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각 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전액 국비지원에 대한 상담은 일산컴퓨터학원 홈페이지 또는 유선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조원영 기자 gogree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