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하나은행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통해 AI 신성장 영역 발굴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과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AI 신성장 영역 발굴 위해 함께 추진하는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15개 스타트업을 선정,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AI 스타트업 랩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SKT 강세원 ESG 추진담당, 하나은행 정재욱 디지털신사업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와 함께 1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 메사쿠어컴퍼니, 큐빅 등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 혁신적인 AI 서비스 발굴을 통해 대한민국 AI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15개사에는 AI 스타트업 랩 내 무료 사무공간 제공은 물론, 사업 초기 단계에 필수적인 전략 수립, 서비스 분석 등 사업 관련 멘토링부터 회사 성장기에 도움이 되는 특허, 투자, 홍보 등에 대한 지원까지 각 기업 상황에 맞는 맞춤형프로그램이 최대 12개월간 제공된다.
지난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1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15개 스타트업은 1년간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약 23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CES 2024 혁신상 2건을 포함한 총8건의 국내외 수상 성과를 거둔 바 있다.
SKT 엄종환 ESG 혁신 담당은 “SK텔레콤은 AI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함께 글로벌 AI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업협력을 추진할 수 있는 맏형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AI 스타트업 생태계를 더욱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G U+ ‘너겟’, 올바른 디지털 습관 위한 브랜드 캠페인 전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통신 플랫폼 ‘너겟’이 MZ세대 고객들의 올바른 디지털 습관을 권장하는 브랜드 캠페인 ‘몰입의 순간에 접속해’를 전개한다. 캠페인 취지에 맞춰 스마트폰 데이터를 차단하는 굿즈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너겟’은 고객에게 초개인화된 통신 경험을 제공하는 선납형 요금 기반의 통신 플랫폼이다. 국내 가장 저렴한 2 만원대 5G 요금제인 ‘너겟 5G 6G 26(월 2만6000원, 데이터 6GB)’를 시작으로 18종의 5G 요금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신규 캠페인인 ‘몰입의 순간에 접속해’는 매 순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MZ세대 고객들이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자신의 일상에 맞춰 스마트폰과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스마트폰 과의존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조사에 따르면 2023년 기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중 23.1%는 과의존 위험군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너겟의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알리는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인생관과 창작관이 담긴 영상을 통해 몰입의 순간을 소개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너겟을 알리겠다는 취지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이 너겟 앱을 통해 일상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MZ 세대에게 특화된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확대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김귀현 라이프플랫폼 담당은 "너겟의 신규 브랜드 캠페인은 디지털 디톡스에 관심이 높은 2030 세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너겟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통신라이프플랫폼이자 감각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T, 'T 기내 와이파이'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은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로 비행 중인 항공기 내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T 기내 와이파이’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T 기내 와이파이’는 항공사를 거치지 않고 SKT의 T로밍 홈페이지 및 공항 로밍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그간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는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 각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와이파이 사용 가능 항공편을 확인하고 결제하는 식으로 제공됐으며, 항공사에 따라 탑승 후에만 가입이 가능한 경우도 있었다.
SKT는 SK텔링크, 글로벌 항공사 및 글로벌 위성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한 곳에서 기내 와이파이 이용 가능 항공편 확인과 서비스 가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T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준비했다.
SKT는 루프트한자, 일본항공, 중국동방항공, 에어캐나다, 카타르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6개 항공사와 협력해 ‘T 기내 와이파이’를 출시했으며, 향후 협력 항공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윤재웅 SKT 구독CO담당은 “T 기내 와이파이를 통해 당사 로밍 고객들에게 여행의 시작점인 비행기에서부터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SKT는 앞으로도 출시 후 국내 항공사, 해외 항공사를 대상으로 이용 가능한 항공사를 계속 확대해 고객에게 더 저렴하고 더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 고객 성원 감사 이벤트 진행
KCC글라스(대표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19일까지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은 약 □□□여 개 브랜드, □□□□□개 이상의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수원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전문 매장입니다’라는 문구의 빈칸에 들어갈 정답을 맞히는 빈칸 채우기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이를 저장한 후, 빈칸에 알맞은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친구를 태그하고 이벤트 소식을 알리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이달 26일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당첨자 30명에게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공식 개장 이후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에 보내주신 고객의 관심과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홈씨씨 인테리어 수원점을 찾아 주시는 모든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쇼핑의 재미를 더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 낭만의 도시 파리 취항 기념 SNS 이벤트 실시
티웨이항공은 파리 취항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내달 28일 시작되는 인천-파리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티웨이항공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뒤 ‘유럽을 일상적으로 파리편’ 이벤트 게시글을 ‘좋아요’하고, ‘파리의 진짜 낭만은 OO에 있었구나’ 문구에 들어갈 단어를 채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이달 21일까지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유럽 주요 도시로의 취항을 알리는 ‘유럽을 일상적으로 ’ 캠페인을 공개했다. 캠페인은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매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후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최종 당첨자 20명에게는 메가박스 일반 관람권 2장이 증정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파리 노선 신규 취항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파리의 낭만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글로벌 143억뷰 대작 '나혼렙' 이을 ‘나혼렙 : 라그나로크' 웹툰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 대표 글로벌 IP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세계관을 잇는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가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웹툰 론칭으로 웹소설, 웹툰에 이어 애니메이션, 게임 등으로 글로벌에서 활약 중인 IP ‘나 혼자만 레벨업’ 세계관에도 또 한 번 큰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라그나로크’를 각색한 노블코믹스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를 오는 8월 1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동시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전 세계 143억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은 글로벌 시장에 ‘K웹툰’이란 장르를 각인한 IP다.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헌터 성진우가 인류 최강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수려한 스토리와 액션으로 풀어내며 글로벌 팬덤을 모은 데 이어 현재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도 활약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는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세계관을 잇는 작품이다. 주인공은 원작 주인공 성진우와 히로인 차해인의 아들 성수호다. 죽음의 위기에서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특별한 능력을 일깨운 수호가 지구를 구하기 위해 우주에서 고군분투 중인 아버지 성진우를 대신해 적에 맞서는 과정을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그려냈다.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는 우수한 작품성과 ‘나 혼자만 레벨업’을 사랑하는 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100만명이 열람한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작품이자, 2023년 카카오페이지 판타지 신작 웹소설 랭킹 정상에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 라그나로크’ 론칭은 이 같은 인기에 다시금 불을 붙일 전망이다. ‘다울’ 작가의 웹소설 원작을 바탕으로 ‘당도(REDICE STUDIO)’ 작가가 각색을, ‘JIN(REDICE STUDIO)’ 작가가 그림을 그렸다. 웹툰은 성수호의 성장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내는 한편 웹툰에 최적화한 짜임새 있는 연출과 ‘나 혼자만 레벨업’을 잇는 웅장하고 화려한 전투신으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JIN(REDICE STUDIO) 작가와 당도(REDICE STUDIO) 작가는 “독자 분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자 웹툰 제작에 정말 많은 공을 들였다”며” “성수호를 포함한 등장인물들의 흥미로운 성장 스토리와 더불어 매 에피소드를 거듭할수록 화려해지는 액션신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네이버웹툰-문피아, ‘2024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발표
네이버웹툰과 문피아가 연합해 총 상금 3억9000만 원 규모로 진행한 ‘2024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이 44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6000편 이상이 접수된 이번 공모전은 특정 장르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작품들이 참여했다. 대상은 대체역사·퓨전 장르의 ‘무신연의 : 여포가 효도를 잘함(작가 별꽃라떼)’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1588 샤인머스캣으로 귀농 왔더니 신대륙(작가 간다왼쪽)’, ‘A급 헌터가 살아가는 법(작가 검미성)’, ‘종말의 뱀이 되었다(작가 비도™)’ 등 3개 작품이 이름을 올렸고 15개 작품이 우수상을, 25개 작품이 특선을 수상했다.
2022년부터 양사 연합으로 진행하는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은 ▲판타지 ▲무협 ▲현대물 ▲스포츠 ▲대체역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모집한다. 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공모전 기간 동안 무료 연재하는 공모작의 유료화가 가능해 수익 창출로 이어지는 공모전으로 창작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수상작은 문피아 선독점 연재 후 네이버시리즈로 연재처가 확대되어 더 많은 독자를 만나 수익을 확대할 수 있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작은 웹툰으로 제작, 네이버웹툰에서 정식 연재되는 특전이 제공되어 작품 IP 확장을 꾀할 수 있다.
문피아 손제호 대표이사는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장르의 유망작이 대거 발굴되었다”며 “문피아는 웹소설 창작자의 발굴과 데뷔, 육성 기회를 늘려 국내 최고의 웹소설 작가 등용문으로 위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웹소설 총괄 박제연 리더는 “공모전 수상작이 네이버시리즈 연재와 웹툰화를 통해 작품 IP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창현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