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의 대표 식물성 대체육 제품들이 SPC그룹 파리바게뜨의 특색 있는 간편식 메뉴로 태어납니다. 파리바게뜨와 풀무원은 건강 식문화를 제안하는 ‘그린 페어’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두 기업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두부와 식물성 대체육 제품을 활용한 신제품 3종을 출시합니다.
한편 락앤락은 1년에 두 번,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2 온∙오프라인 메가세일' 상반기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16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락앤락 온라인 자사몰과 전국 17개 직∙가맹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4대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봄 시즌에 유용한 제품과 인기 품목 1300여 종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이 레티놀 피부자극 완화 성분을 개발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 풀무원의 대표 제품이 파리바게뜨의 특색 있는 간편식 메뉴로 태어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와 협업하여 ‘그린페어’를 진행하고 풀무원의 대표 식물성 대체육 제품들을 파리바게뜨의 맛있는 신메뉴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식문화를 제안하는 ‘그린페어’는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파리바게뜨 전국 매장은 물론 배달 앱 ‘해피오더’와 ‘요기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그린페어의 슬로건은 ‘GREEN, RIGHT’로 ‘그린은 늘 옳다’라는 의미와 봄의 시작을 알리는 ‘청신호(GREEN LIGHT)’의 이중적 의미를 담았다.
파리바게뜨 그린페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풀무원 식물성 지향 식품 메뉴는 ‘두부텐더 시저 샐러드’, ‘건강한 두부참깨 버거’, ‘플랜트 디럭스 샌드위치’ 3종이다.
‘두부텐더 시저 샐러드’는 고단백 결두부로 만들어 치킨 못지 않게 결이 살아있는 식물성 텐더에 곡물(퀴노아&렌틸) 토핑으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다. 메뉴에 사용된 풀무원 ‘두부텐더’는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제품으로 갈수록 입소문을 타고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건강한 두부참깨 버거’는 고소한 참깨가 더해진 두부카츠에 데리야끼 마요소스와 식감 좋은 채소가 조화를 이룬다. 이 메뉴에는 풀무원 ‘세서미 두부카츠’가 사용됐는데, 두부카츠는 고농도두유로 만든 국산콩두부에 바삭한 튀김옷을 입혀 고소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플랜트 디럭스 샌드위치’는 직화구이향을 입힌 식물성 대체육에 통밀빵과 다양한 채소가 어우러진 신메뉴로 풀무원의 ‘콩단백 숯불직화구이’가 사용됐다. 콩단백 숯불직화구이는 식물성조직단백(TVP)에 풀무원의 기술력을 더해 육고기의 맛, 질감, 식감을 구현한 식물성 대체육 제품이다.
풀무원은 지난해 3월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한 이래 두부를 소재로 한 두부면, 두부텐더부터 에그누들, 식물성 만두, 비건 볶음밥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출시하면서 지속가능성 식품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가고 있다. 또, 작년 말에는 국내 식물성 대체육 사업을 본격화하였고 식물성 고기의 맛과 형태를 한국인 취향에 맞춘 ‘한국식 식물성 대체육’을 전략으로 내세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식물성 지향 식품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과 MZ세대의 ‘가치소비’를 위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파리바게뜨가 협업하여 맛있는 식물성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좋은 기획으로 협업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식물성 단백질 식품 시장을 전세계적으로 매해 10% 이상 성장하는 등 미래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분야로 보고, 환경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체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푸드테크 산업을 선도하고 미래 식품 시장을 이끌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대체식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증가하는 것에 주목해 풀무원과 협업해 이번 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환경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체식품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ESG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1년에 두 번,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2 온∙오프라인 메가세일’ 상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상반기 행사는 16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락앤락 온라인 자사몰과 전국 17개 직·가맹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식품보관용기,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 4대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특히 봄 시즌에 유용한 제품과 인기 품목 등 1300여 종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봄맞이 주방 정리에 유용한 식품보관용기와 쿡웨어가 눈에 띈다. 프리미엄 내열유리 소재를 사용해 식기세척기에서부터 에어프라이어, 오븐, 냉동실 등 주방 가전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탑클라스’, 한끼 분량의 밥을 소분해 바로 조리할 수 있는 ‘바로한끼 밥용기’, 그리고 스테인리스 소재로 가볍고 파스텔톤 컬러로 디자인까지 챙긴 ‘컬러스텐용기’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집들이 선물이나 신혼살림 장만 등을 앞두고 있다면 세트 구성도 유용하다.
락앤락의 인기 쿡웨어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인덕션에 최적화된 차별화된 기능에 화사한 파스텔톤으로 주방 분위기까지 밝혀줄 ‘슈트 IH 시리즈’, 복고풍의 디자인으로 나만의 감성 주방을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 쿡웨어 ‘데꼬르 IH 시리즈’ 등 주방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이번 상반기 메가세일에 주목할 만하다. 이뿐 아니라 초경량에 열전도성이 높아 간편식 조리나 캠핑에 유용한 ‘가벼워서 편리한 원쿡’과 데일리 쿡웨어로 활용하기 좋은 ‘소마 IH 시리즈’ 등 락앤락 대표 쿡웨어 시리즈를 다채롭게 둘러볼 수 있다.
락앤락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주방 소형가전도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스팀과 에어프라이 두 가지 기능으로 겉바속촉 요리를 완성해주는 ‘스팀에어프라이어’와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주목 받았던 ‘멀티스텐쿠커’,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제거해 집안 공기의 질을 관리해주는 이동식 주방 공기청정기 ‘키친퓨리’ 등을 알뜰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다.
텀블러와 물병 등 베버리지웨어 라인업도 다채롭다. 두 가지 형태의 뚜껑을 적용해 실내와 실외에서 모두 사용하기 좋은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 사무실 등 실내 맞춤형 텀블러 ‘메트로 머그’ 등 프리미엄 텀블러 라인 메트로 시리즈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MZ세대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은 ‘펭수 시리즈’, 등교 및 등원에 유용한 ‘핑크퐁 아기상어 시리즈’와 ‘슬라이드 뚜껑 유아용 빨대물병’ 등 전 연령대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락앤락 한국영업본부 이경숙 상무는 “결혼, 이사, 대청소 등 집안 단장에 나서는 봄 시즌을 맞아, 자사의 주력 및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상반기 메가세일 품목을 엄선했다”며 “연중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인 만큼 유용하고 합리적인 쇼핑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인 레티놀의 피부자극에 관여하는 유전자 10종을 찾고 해당 유전자를 조절하는 효능 성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세계적인 국제학술지인 Pharmaceutics에 게재됐으며, 2건의 국내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로, 레티놀 자극과 유전자의 연관성을 분석해 유전자 기반의 자극 완화 맞춤 성분을 개발한 첫 사례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레티놀은 비타민 A의 일종으로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증가시켜 주름 개선 효과가 탁월할 뿐만 아니라 각질 제거, 항산화, 피부 재생 등 다양한 효능을 제공해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하지만 사람의 피부 특성에 따라 가려움이나 따가움 등의 자극을 유발할 수 있어 쉽게 사용하기 어려운 성분이기도 하다.
현재까지 레티놀의 피부자극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고객은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레티놀 함량과 제품을 선택하는데 많은 어려움과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LG생활건강 미래기반연구소 연구진은 사람마다 레티놀에 의한 자극의 종류와 민감 정도가 다른 원인이 타고난 유전적 차이의 영향일 수 있다는 가설을 세우고 레티놀의 피부자극에 관여하는 유전자들과 이들의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성분을 발견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피부에 안전하면서도 효능이 우수한 레티놀 성분을 발견하고, 이를 적용한 주름 개선 화장품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한 것.
연구는 한국인 유전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레티놀에 민감한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 간의 유전자 분석을 통해 레티놀로 인한 가려움, 따가움 및 각질 벗겨짐 등에 관여하는 주요 유전자들을 발견하고 유전자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효능 성분을 개발해 레티놀 성분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는 고객들의 피부자극이 기존 대비 완화됨을 확인했다.
미래기반연구소 강내규 소장은 “본 연구를 통해 레티놀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하며 “현재 레티놀 효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유전자 연구가 진행 중으로, 한국인에서 다른 인종으로 연구 범위를 확대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주름 개선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 이마트 데이즈가 실내복/외출복을 겸할 수 있도록 활동성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원마일웨어 ‘The 편한 팬츠’를 오는 17일부터 판매한다.
가격은 여성/아동 바지 9900원, 남성 바지 1만2900원으로 저렴하게 설정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더욱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여성용은 세미 배기핏/부츠컷 등 스타일에 따라, 남성과 아동용은 긴바지/반바지 등 길이에 따라 각각 두 종류로 출시했으며, 색상은 총 8가지로 다양하다.
이마트가 통상적으로 판매하는 데이즈 남/여성 바지 가격이 2만9900원임을 고려했을 때‘The 편한 팬츠’의 가격은 약 33~43%에 불과한 획기적인 가격이다.
이러한 파격적인 가격이 가능했던 이유는 남성/여성복을 같은 원단, 유사한 디자인으로 제작하는 ‘젠더 통합 생산’을 통해 대량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원가를 크게 절감했기 때문이다.
편안함에 초점을 맞춘 상품인만큼 남/여성 의류의 원단 등을 동일하게 활용하는 것이 가능했으며, 이를 통해평상시 보다 약 10배가 넘는 대량 생산으로 원가를 대폭 낮출 수 있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국제적으로 물가가 오르고 의류 가격 또한 상승하는 상황에서 ‘The 편한 팬츠’의 저렴한 가격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의류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인건비와 해상 물류 비용이 전년 대비 20~30% 상승하고 원자재 가격 또한 소폭 오르는 등 다양한 가격 인상 요소가 겹치면서 의류 원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마트 데이즈는 ‘The 편한 팬츠’를 ‘압도적 편안함’ 컨셉으로 기획했다.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원마일웨어 등 다목적 의류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착용시 편안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원단과 제직에 집중해,폴리우레탄 등 신축성이 좋은 원단을 활용했으며 세로방향 원사(실) 배열 시 장력을 낮춤으로써 대각선 방향으로도 쉽게 늘어나게 하는 등 원단의 스트레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외출용으로 손색없는 캐주얼한 디자인은 물론, 레이온과 나일론을 합성해 손쉽게 세탁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외출복으로의 기능도 더했다.
이마트 데이즈 권해리 바이어는 “재택근무 확대 등으로 집에서 생활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외출을 겸할 수 있는 편안한 옷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대량생산으로 가격을 크게 낮춘 ‘The 편한 팬츠’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안락한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데이즈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봄, 여름 팬츠 전품목 및 티셔츠 일부 품목을 대상으로 행사카드 결제시 2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대표 행사상품으로 ‘데이즈 남성 리사이클티/여성 오가닉코튼티’를 각각 1만320/7920원에 판매하며, ‘The 편한 팬츠’는 특가 기획 상품으로 이번 행사에서 제외된다.
이와 함께, 이마트 인기 상품인 ‘THE 편한 이너웨어와 양말’도 20% 할인한다.봉제선을 없애고 신축성이 좋은 원단을 사용해 편안함을 강조했다.
○..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 조명 상품군을 강화해 나만의 ‘빛’나는 공간을 제안한다.
코로나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리빙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가전과 가구로 시작된 ‘집 꾸미기’ 열풍이 리빙의 꽃이라고 불리우는 조명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과거 조명은 실내에 불을 밝히는 기능적인 역할 외에는 전문가의 영역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프리미엄 조명’을 중심으로 집 전체의 분위기를 쉽게 바꿔주고, 더 나아가 집안을 장식해주는 심미적인 가치까지 일반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게 된 것이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조명 매출은 전년대비 3배 이상 신장했고, 올해(1/1~3/13)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가량 신장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롯데백화점은 본점에 유명 조명 브랜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등 프리미엄 조명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를 사로잡고 있다.
먼저, 본점 8층 리빙관에 ‘수입 조명 존’을 만들어 프리미엄 조명을 대표하는 4개 브랜드를 한 자리에 선보인다. 지난해 3월 오픈한 덴마크 조명 브랜드 ‘루이스폴센’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8일에는 ‘앤트레디션’, ‘루체플랜’, ‘베르판’을 새롭게 오픈했다. 특히, ‘플라워팟’으로 유명한 스웨덴 조명 브랜드 ‘앤트레디션’과 덴마크의 모던한 감성을 담은 ‘베르판’은 각각 아시아 및 국내 최초의 단독 매장으로 오픈하여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베르판’은 4월 8일까지 신규 오픈을 기념해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28만원 상당의 ‘팬탑 포터블(PanTop Portable)’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VP글로브 팬던트 400파이(322만원)’와 ‘문 펜던트 340파이(136만원)’ 등이 있다.
조명을 포함해 다양한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카인드 스페이스’도 새롭게 오픈했다. 3월 1일 오픈한 ‘카인드 스페이스’에서는 ‘폴트로노바(Poltronova)’, ‘드리아데(Driade)’, ‘구비(Gubi), ‘조나단 애들러(Jonathan Alder)’ 등 이탈리아, 덴마크, 미국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믹스매치해 쇼룸형 매장으로 연출했다. 특히, 분홍색 물결 모양의 네온사인 조명으로 장식된 ‘울트라프라골라 거울(Ul.trafragola Mirror, 1570만원)’은 매장을 대표하는 포토존으로 인기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조명 거울’ 또는 ‘셀카 거울’로도 유명하다.
한편,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홈스타일링 큐레이션숍 ‘메종 아카이브’에도 프리미엄 조명 브랜드를 강화했다. 기존의 ‘아고’와 ‘헤이’에 이어 이탈리아 대표 조명 브랜드인 ‘아르떼미데’와 스페인의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마르셋’ 등도 만날 수 있다. 특히, 귀여우면서도 모던한 무드의 버섯 모양 디자인으로 SNS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르떼미데’의 ‘네시노’는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으로 가장 인기있는 선물 상품으로 꼽힌다. 그 외 대표 상품으로는 ‘아르떼미데’의 ‘쇼군(107만원)’과 ‘마르셋’의 ‘팔로우미 플러스(69만원)’ 등이 있다.
이명빈 롯데백화점 가구팀장은 “고객들의 높아진 안목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리빙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명 브랜드는 물론 트렌디한 감성의 신규 조명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은 15일 경기도 성남시청에서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휴대용 소화기를 지원하는 나눔 후원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은 15일 오후 성남시를 방문해 화재취약계층을 위한 소화기를 지원하는 나눔 후원식을 가졌다. 후원식을 통해 전달한 3000만원은 스프레이식 소화기 약 1880개의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며 소화기는 이달 말일까지 성남시 화재취약 가정에 비대면 배송된다. 이번에 전달되는 스프레이형 소화기는 난방기구, 조리기구 사용으로 인해 일어나는 실내 화재의 초기 진압 시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휴대용 소화기이다.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성남시의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기초 소방시설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성남시의 일부지역 중 소방차량 접근이 어려운 주거밀집지역과 복지시설 등에 소화기, 화재 감지기, 세이프백 설치 등을 지원해왔으며 올해는 힘이 약한 노인과 어린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식 휴대용 소화기를 화재취약 가정에 전달하기로 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코로나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더 길어지고, 화재로부터의 안전에 더욱 신경쓸 수 밖에 없는 요즘이다”며, “NS홈쇼핑은 화재 위험을 안고 사는 성남시의 화재취약계층을 위해 6년째 꾸준히 소방안전시설지원을 해오고 있다. 당사의 기초소방설비 지원을 통해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화재 피해 복구와 예방에 관심을 갖고 기부 지원 및 관련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강원도와 경북지역 동해안가 일대의 산불 피해 구호를 위한 성금을 기탁해 화재 피해 이주민의 구호 활동을 실시한 바 있으며, 선제적인 화제 예방 및 초기 진화를 위한 지원활동으로서 6년째 화재취약계층에 대한 기초 소방시설 설치 및 소화기 보급에 힘써오고 있다.
○.. 혼술, 홈술 트렌드로 집에서 가볍게 음주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며 온라인 주문이 가능한 전통주, 무알코올 음료 시장이 커지고 있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지난해 11월부터 모바일 선물하기 탭 내에 ‘전통주’ 전문관을 선보인 이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전통주 거래건수가 지난해 12월 대비 올해 월 평균 2배 가까이 늘었다고 밝혔다.
설 명절이 있던 지난 1월을 기점으로 거래건수가 지난해 말 대비 급증해 현재도 그 추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비대면 명절 영향으로 전통주를 선물로 보내는 이들이 늘어난 데다가 최근 홈술 문화가 확산된 영향이다. ‘11번가 선물하기’는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분자주, 안동소주 등 선물용으로 좋은 다양한 전통주를 1만원 미만, 1만~2만원, 2만~5만원, 5만원 이상 등 가격대별로 추천하는 한편, 직접 만드는 DIY 막걸리키트(배상면주가 막걸리키트) 등 이색제품도 소개하고 있다.
술을 마시지 못하거나, 건강관리를 하는 이들을 위한 ‘무알코올 맥주’ 인기도 높다. 11번가 내 ‘무알코올 음료’ 카테고리 거래액은 2021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80% 가까이 늘었다.
젊은 세대 사이에서 취하기 위한 음주가 아닌 ‘즐기기 위한 음주’ 문화가 확산되며 무알코올 음료는 2030대 사이에서도 인기다. 같은 기간,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진 2030대의 구매 거래액이 45% 증가했고, 특히 20~24세 여성 고객의 거래 증가율이 112%다. 지난해 거래 순위로 보면 하이트 제로, 클라우드 클리어제로, 칭따오 논알콜릭 등이 인기가 높았다.
11번가는 무알코올 음료, 전통주 등 ‘홈술템’, ‘혼술템’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도록 3월 한달 간 ‘선물하기’ 서비스 내 ‘혼술템 선물추천’ 기획전을 진행한다. 모바일 선물하기 탭 내 마련한 이번 기획전에는 ▲무알코올 음료(무알콜 스파클링 칵테일, 논알콜 맥주 등) ▲전통주(토끼 소주, 벌꿀주, 순향주, 무화과 탁주, 고도리와인, 복분자와인 등) ▲안주(하몽, 과일치즈, 브레드스틱 등) ▲와인용품(와인렉, 와인스토퍼, 홀로그램 와인잔, 전동 와인오프너 등) ▲홈술용품(소주 디스펜서, 크림맥주 제조기, 아이스버킷, 미니 화로, 커스텀 소주잔, LED 맥주잔) 등 약 120여 개 상품들을 엄선했다.
홈술족을 위한 색다른 라이브방송 콘텐츠도 마련하고 있다. 한 달에 두 번 LIVE11 내 ‘일일포차’ 코너를 통해 홈술족을 위한 방송을 진행하는데, 고객들이 집에서 야식을 준비하는 시간대인 오후 8시로 편성해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고민상담, 안주 먹방, 랜선 건배 등을 진행한다.
○.. 남양유업이 임신부터 육아까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엄마, 아빠를 위해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아이사랑’ 사이트를 알리는 협업 활동을 펼친다.
보건복지부의 ‘아이사랑’ 사이트는 임신·출산·육아 전반에 걸쳐 의료 및 정책 정보, 정서적 지지 등 도움이 필요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임신육아 종합 포털사이트다. 특히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도 안내하고 있다. 저소득층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육아 필수재인 기저귀와 조제분유 지원 사업과 산전관리가 취약한 청소년 임산부 대상의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사업 등이 그러하다.
이처럼 다양한 임신·육아지원 사업을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정이 없도록 하기 위해 남양유업은 3월 중순부터 ‘맛있는우유GT 고소한저지방’ 900ml 제품 측면에 ‘아이사랑’ 사이트를 알리는 캠페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생산 및 출고한다.
4월까지 진행 예정인 이번 협업 활동으로, 약 40만 개의 제품이 ‘아이사랑’ 디자인이 적용되어 출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이 ‘아이사랑’ 사이트를 인지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보건복지부 출산정책과 최영준 과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임신과 출산 양육 전반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과 취약계층 지원, 상담 서비스 제공 등 여러 지원정책에 대해 알게 되고 수혜를 받을 수 있는 효과적인 매개체가 되길 바라며, 아이사랑 사이트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높이는 반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서도 질적인 향상을 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은 따뜻한 사회 만들기 일환으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시행한 가운데, 도움이 필요한 임산부와 산모를 위한 보건복지부 활동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정보 취약 계층이 ‘아이사랑’ 사이트를 알고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우유팩 측면의 디자인 공간을 활용해 광고가 아닌 사회적 메시지 등을 대신 전달해 주는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시행 중이다. 해당 캠페인은 공공기관을 비롯해 민간단체와 일반 소비자들의 의견과 활동도 디자인에 적용해 많은 사람들에게 제품을 통해 전하는 활동이다.
○..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집만두와 바삭만두 신제품을 출시한다.
먼저 ‘호밍스 집만두’는 ‘고기부추’, ‘김치두부’, ‘백김치’ 3종이다. 집에서 빚던 방식 그대로 만들어 담백하고 뒷맛이 깔끔한 게 특징이다. 특히 국내산 부추, 양파, 마늘 등 5가지 채소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만두소의 식감과 재료 본연의 풍성한 맛을 살렸다. 모든 제품에 수제공법을 적용해 두부를 갈지 않고 으깨 사용했고, 가마솥에 볶은 마늘로 향긋한 풍미를 냈다.
호밍스 집만두 ‘고기부추’는 육즙 가득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향긋한 국산 부추의 향이 풍성하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고, ‘김치두부’와 ‘백김치’는 대한민국 1등 김치 브랜드 종가집 김치를 사용해 김치 본연의 시원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특히 ‘백김치’ 제품은 종가집 백김치를 사용해 아이들도 먹을 수 있도록 맵지 않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호밍스 바삭만두’는 ‘고기’와 ‘고추’ 2종이다. 고기와 채소의 비율을 최적으로 맞춘 만두소와 특제 시즈닝을 입힌 만두피로 풍미를 살렸다. 특히 ‘호밍스 바삭만두’는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만두로, 바삭한 식감을 내는 ‘크리스피 부스터’ 소재를 입혀 한 번 튀겨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갓 튀긴 듯 바삭하다.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12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겉바속촉’ 바삭만두를 즐길 수 있다. 알싸한 청양고추가 더해진 ‘고추’ 제품은 깔끔하고 매콤한 뒷맛으로 어른들의 야식이나 안주에 제격이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재료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만두 본연의 맛과 갓 튀긴 듯 바삭한 식감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호밍스 집만두와 바삭만두로 각각 출시하게 됐다”라며 “맛있는 ‘호밍스’ 만두를 입맛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정원 ‘호밍스’는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위한 간편식 브랜드로, '홈(HOME)'에 현재진행형을 뜻하는 '아이엔지(ing)'를 결합해 탄생했다. 대상은 청정원 '호밍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이 상쾌한 아침을 위한 캔디형 제품 ‘올리닉 나잇나잇’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리닉 나잇나잇’은 자주개자리, 클로렐라, 쌀겨분말 등으로 만든 식물혼합추출물 ‘멜라닉스(MelaNyx™)’를 포함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다. 멜라토닌은 유럽식품안전청(EFSA)에 등록된 안전한 성분으로 자연적인 수면을 유도하는 작용을 한다.
또한 ‘올리닉 나잇나잇’은 캐모마일, 라벤더, 시계꽃, 레몬밤 등 4가지 허브 원료와 감태, 타트체리, 마그네슘, 테아닌, GABA(가바) 등 엄선한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레몬, 라임, 박하맛으로 잠 자기 전 물 없이도 간편하게 입 안에서 녹여서 섭취할 수 있다.
올리닉은 20여 년간 2100만 건 이상의 영양 상담을 통해 축적된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탄생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특허 및 개별인정형 원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성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명 ‘올리닉(OLINIQ)’은 영단어 ‘all’과 ‘unique’의 합성어로 ‘뉴트리션(영양관리)의 모든 것을 담아낸 특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동원F&B 관계자는 “학업이나 업무 등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제품을 기획했다”며 “바쁜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올리닉 나잇나잇’으로 활력있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리닉 나잇나잇’의 내용량은 600mg 정제 60개입이며 정상가는 5만9000원이다. 전국 GNC 매장과 GNC 공식 홈페이지,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원F&B는 3월 한 달간 GNC 골드회원을 대상으로 전국 GNC 매장에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인기 캐릭터 브랜드 ‘핑크팬더(Pink Panther)’와 협업해 ‘미스터리 핑크팬더 핸드타월 세트’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핑크팬더 얼굴이 새겨진 ‘미스터리 핑크팬더 핸드타월 세트’는 분홍색, 초록색 등 다채로운 색상의 스트라이프 패턴 2종으로 구성되었다. 감각적인 스트라이프 디자인으로 피크닉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은 물론 주방, 욕실 등 집 안에 비치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3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쿼터(1만7000원) 사이즈 이상 구매 시 ‘미스터리 핑크 핸드타월 세트’를 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31일까지 쿼터 사이즈 이상을 구매하고 ‘KB해피리워드 카드’로 전액 결제하면 100원에 구매 가능하며, 간편결제 서비스 ‘해피페이’로 결제 시에는 최대 2000점의 해피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상품 소진 시에는 행사가 자동 종료된다.
이외에도, 16일부터 22일까지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을 통해 굿즈 사전 예약을 하면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2000원의 혜택을 제공하며, 해피페이 및 제휴 카드로 결제 시에는 추가 2000원의 혜택도 적용된다.
SPC 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3월 이달의 맛 ‘오레오 쿠키 앤 스트로베리’ 출시를 기념해 핑크팬더와 함께 봄 맞이 아이템을 기획했다”며 “배스킨라빈스가 준비한 활용도 높은 굿즈와 달콤한 아이스크림으로 행복한 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맘스터치는 오는 18일까지 SKT T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스페셜 버거 세트’ 구매 시 싸이버거를 무료로 증정하는 티 데이(T-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봄 신학기 시즌을 맞아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맘스터치의 가성비를 내세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SKT T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6일 단 하루 동안 SKT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싸이버거 증정 쿠폰(T멤버십 카드당 1개)을 다운받을 수 있다.
다운 받은 쿠폰은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맘스터치 매장에서 ‘스페셜 버거 세트’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매장 직원에게 쿠폰을 제시하면 가성비 치킨버거의 대명사 싸이버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일부 특수 매장 제외)
‘스페셜 버거 세트’는 ▲통다리살 싸이패티 2장을 담은 ‘싸이플렉스버거’ ▲통새우, 통가슴살패티, 에그프라이, 매콤한 스리라차 마요 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언빌리버블버거’ ▲부드러운 치즈와 촉촉한 통가슴살패티가 일품인 ‘딥치즈버거’ ▲소고기패티에 에그프라이, 고소한 불고기 소스를 더한 ‘에그불고기버거’ 중 버거 1종과 할라피뇨너겟 4조각, 콜라 1잔으로 구성됐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맘스터치만의 가성비 넘치는 특별한 혜택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만족스러운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코로나19로 매장 매출이 급감하자 쿠팡이츠에 입점해 배달을 시작한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이 막대한 매출 증가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기존에는 매장에서 나오는 오프라인 매출에만 의존하던 시장 상인들이 매출 구조의 온라인 전환에 나서면서 잇따라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16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이츠가 제공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해 배달을 시작한 전국 52개 시장 300여개 가맹점들의 매출이 지난해 12월 기준 연초 대비 평균 77% 올랐다. 지난해 연 매출 1억원 이상을 기록한 쿠팡이츠 전통시장 가맹점은 총 40곳에 이른다. 2년째 장기화하는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전통시장 점주들이 배달 앱 진출을 통해 ‘매출 절벽’을 벗어난 것이다.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은 쿠팡이 온라인 판매 교육 및 입점 절차 코칭, 고객용 쿠폰 지원 등을 해주는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이다. 쿠팡이츠의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전통시장 매출구조를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2020년 8월 처음 시작됐다. 이를 위해 쿠팡이츠 직원들이 전통시장에 직접 찾아가 ‘1대1 온라인 판매 교육’에 나섰다. 앱 사용법뿐만 아니라 메뉴 구성 방법, 매출을 높이는 법 등에 대해 코칭했다. 배달 경험이 없는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이 빠르게 배달 시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그 결과 성공사례가 잇달아 등장하고 있다. 지난해 배달로만 억대 매출을 낸 서울 강남개포시장 ‘친환경청과’의 오광렬 사장(51)이 대표적이다. 그는 “쿠팡이츠가 없었다면 어떻게 매출 절벽을 버텼을지 상상이 안 간다“며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매출 비중이 점점 늘고 있다”고 말했다.
망원시장 인기 전집 ‘우이락’의 전은철 사장(33)도 쿠팡이츠 덕분에 코로나로 인한 매출 절벽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그는 "쿠팡이츠를 시작하자마자 배달 매출이 늘면서 가게 운영에 숨통이 트였다”며 “쿠팡이츠의 방대한 이용자 기반 덕분에 저희 가게를 몰랐던 분들에게도 많은 홍보가 된 덕분인 것 같다”고 평가했다.
포방터시장 분식집 ‘미키네분식집’을 운영하는 유복례 사장(64)은 지난해 여름 매출이 10분의 1로 급감하면서 장사 최대 위기를 맞았지만, 쿠팡의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 참여와 쿠팡이츠 입점으로 매출이 증가하면서 숨통이 트였다. 유 사장은 “지난해 9월에서 11월 사이 2달만에 쿠팡이츠에서 발생한 월 매출이 3배로 뛰었다”며 “코로나 유행 이후 매장 매출이 줄어 폐업 직전까지 갔지만, 이제는 배달만으로도 모두 메꾸고도 남는다”고 말했다.
쿠팡이츠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원 대상 상점의 카테고리를 이전보다 넓히고, 오프라인 고객들을 위한 포장주문에도 쿠폰을 지원하는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울 외 타 지역 소상공인들도 혜택을 입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적용 지역도 확대한다.
강형구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는 "대형마트에 밀려 고전하던 전통시장이 코로나19를 계기로 매출구조를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면서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다"며 "모바일에 익숙치 않은 50대 이상 소상공인도 배달 앱에 입점해 성공한 사례가 늘어나는 것은 긍정적인 모습"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역량 있는 테크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돕는 소상공인 상생협력 모델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HK이노엔(HK inno.N, 대표이사 곽달원)의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ScalpMed)’가 방송인 홍진경과 딸 라엘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HK이노엔 측은 최근 유튜브를 통해 ‘찐천재’ 캐릭터로 화제가 되고 있는 홍진경과 딸 라엘의 이미지가 스칼프메드 두피천재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스칼프메드는 이번에 선보이는 브랜드 캠페인과 함께 두피전문가들이 제약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국내 대표 두피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두피천재 캠페인은 스칼프메드의 두피 전문성을 홍진경과 딸 라엘을 통해 보여주는 내용으로, 새로운 캠페인은 유튜브,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공개되며, 캠페인 론칭 기념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두피케어 제품으로 알려진 스칼프메드는 2020년 첫 국내 런칭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23만개를 넘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인 ‘레드캡슐바이옴’ 라인과 두피 각질, 피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블루캡슐바이옴’ 라인 2가지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탈모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레드캡슐바이옴’ 라인은 그동안 14차까지 전 물량이 완판될 정도로 탈모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스칼프메드의 두 시리즈 모두 제품에 특허 받은 유산균 발효물과 두피 생태계를 개선해주는 각종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을 나노 사이즈로 농축해 캡슐에 담아 두피와 모발이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도록 돕는 특허기술인 ‘나노 캡슐레이션’ 공법이 적용됐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6일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시스템 에어컨을 판매한다.
시스템 에어컨은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에어컨과 달리 천정을 뚫어서 빌트인으로 설치하는 에어컨이다. 시스템 에어컨은 매립형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공간활용도 뛰어나다. 하나의 실외기로 최대 6개 에어컨을 각 방마다 설치 할 수 있어 편리히다. 롯데하이마트는 시스템 에어컨 론칭 기념으로 3월 31일까지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론칭하는 시스템 에어컨은 삼성전자 제품으로 바람이 나오는 방향에 따라 3가지 모델로 나뉜다. 삼성전자 ‘무풍 360’ 모델은 360도 방향으로 바람을 전달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실내 구석 공간까지 온도를 유지하는 점이 특징이다. 미니멀한 원형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높였다. ‘무풍 4Way’은 4방향(동, 서, 남 ,북)으로 바람을 전달해 넓은 공간도 균일하게 온도를 유지해준다. 쾌속냉방 기능으로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추고 직바람 없는 무풍 냉방으로 찬바람 없이 시원함을 유지해준다. ‘무풍 1Way’ 모델도 운영한다. 이 모델은 홈멀티형 제품으로, 실외기 하나로 최대 6개 에어컨을 각방에 설치할 수 있어 편리하다. 와이파이(Wi-Fi) 키트 옵션을 선택하면 ‘스마트싱스(SmartThings)’ 모바일 앱으로 모든 시스템 에어컨의 온도, 운전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설치비는 에어컨 모델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무풍 360’ 싱글형 모델(30형) 1대를 선택하면 제품가격 300만원대와 설치비 90만원대 총 390만원대로 시공 받을 수 있다. ‘1 Way’ 멀티형 모델(20형) 3대를 선택하면 제품가격 230만원대, 설치비 260만원대 총 490만원대로 설치 받을 수 있다. 내부 공간에 따라 전기공사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배송/설치 전 롯데하이마트 CS마스터가 직접 방문해 설치 가능여부와 설치비 견적도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시스템 에어컨 론칭 기념으로 3월 31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싱글형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17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축 아파트 입주 고객 대상 혜택도 있다. 주택 매매계약서 등 입주 증빙 서류를 지참하고 매장에 방문하면 홈멀티형 시스템 에어컨 행사 제품을 최대 30만원 할인받고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김태영 가전팀장은 “최근 홈인테리어 요소를 강조한 빌트인 가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과 공간활용이 뛰어난 시스템 에어컨을 도입한다”며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육아 등으로 각방에 에어컨이 필요하다면, 방마다 개별 냉방이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도 높은 시스템 에어컨을 구매하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예술 작품 전시·판매 행사 '판교 아트 뮤지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2020년 처음 선보인 판교 아트 뮤지엄은 매년 상·하반기 2회씩 정기 진행되며, 이번이 다섯번째로 진행되는 전시다.
판교점은 이번 전시 기간 동안 1층 열린 광장과 5층 에스컬레이터 옆 공간, 10층 문화홀 등에서 국내·외 작가 50여 명의 예술 작품 180여 점을 전시·판매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회화, 조각 작품은 물론, 친환경 업사이클 작품과 최근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NFT(대체불가능토큰) 작품 등 다양한 형태의 예술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10층 문화홀에서는 단색화 대가 박서보 작가와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작가를 비롯해 미국 회화 거장 '알렉스 카츠', 일본 설치 미술가 '쿠사마 야요이', 영국 현대미술가 '데이비드 호크니' 등 국내외 40여 작가의 작품 160여 점을 선보인다. 대표 작품으로는 이우환 작가의 'Dialogue', 알렉스 카츠의 'IRIS', 캐서린 번하드의 'I Love New York' 등이 있다.
또한, 10층 문화홀 로비에서는 NFT 아트 거래 플랫폼 '닉플레이스'의 대표 작품 10여 개를 전시하며 1층 열린광장에는 미디어아트 전시 공간 '미디어큐브'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아트테크 작품들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5층 에스컬레이터 옆 공간에서는 업사이클링 아티스트 정현철 작가와 강영민 작가의 업사이클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정현철 작가가 버려진 택배 상자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작품 '아이언맨'과 강영민 작가가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만든 의자 'Chair' 등이 대표적이다.
이밖에도, 전시 기간 7층에서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어린이 대상 정부등록 1종 미술관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을 통해 아동 대상 문화·예술 체험 공간도 마련한다. ‘그림책 노벨상’이라 불리는 이탈리아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작인 프랑스 그림책 작가 엠마 줄리아니의 '나, 꽃으로 태어났어'와 연계한 체험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관계자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예술작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백화점 내에서 손쉽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가 14일 치킨대학에서 개최된 5기 동행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한 패밀리들이 "윤홍근 회장의 올림픽 선수단장으로서 활약에 따라 BBQ가 지난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글로벌 이미지를 확고하게 다졌다"며 올림픽 성과에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홍근 BBQ 회장은 동행위원회에 참석한 패밀리에게 “국가대표 선수들이 편파판정 등 어려운 여건 속에도 최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결과, 국위 선양을 하였으며 BBQ가 해외 매체에 상위권 외식 브랜드로 소개되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동행위원회의 모든 사람들은 윤 회장이 유통업계 최초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장으로서 업계 위상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BBQ가 글로벌 브랜드로서 관심 받고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에 크게 공감했다. 또한 2월은 계절적으로 비수기에 해당되는데, 올해는 매출이 40% 이상 상승했다며 성공적인 마케팅 결과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동행위원회를 이끌어갈 분쟁조정위원장, 사회공헌위원장 등 집행진 선출과 함께 미국의 폭스 TV와 같은 대표적 방송매체는 물론 Mashed, QSR 같은 영향력 있는 외식 전문지에서 K-치킨의 대표주자로 소개된 것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고의 품질'을 유지한 결과로 패밀리들의 수고에 감사를 표하는 자리였다.
BBQ는 최근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로 소개되었으며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시청하는 폭스 TV에 미국 플로리다주 내 첫 매장인 BBQ 이스트콜로니얼 지점이 소개돼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최근 외신에서 BBQ가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 소개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에게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생을 실천해 준 패밀리 덕분”이라고 말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16일 2021년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교촌에프앤비의 2021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5076억원으로, 전년 대비 13.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수준인 410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5.2% 증가한 298억원을 기록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지속적인 주문 수요 증가, 해외 및 신사업 호조로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 온라인 여성 패션 플랫폼 ‘W컨셉(CONCEPT)’이 신세계그룹 편입 이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추가 투자를 유치, 경쟁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SSG닷컴은 완전 자회사 W컨셉이 ‘IMM 크레딧솔루션(IMM CS)’으로부터 1000억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IMM CS은 지난해 W컨셉 지분 매각의 주체였던 ‘IMM 프라이빗에쿼티(IMM PE)’의 자회사다. W컨셉은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1년 만에 이 회사로부터 재투자를 유치하게 됐다.
이번 투자는 W컨셉이 1000억원 규모의 전환우선주(CPS)를 발행하고, IMM CS가 이를 인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W컨셉이 인정받은 기업가치는 약 5000억원을 웃도는 수준으로, 지난해 5월 쓱닷컴이 2650억원에 지분 전량을 인수했던 것과 비교하면 2배 정도 오른 수치다.
신세계그룹 편입 이후 W컨셉이 보유한 패션브랜드 경쟁력과 시너지를 내면서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는 평가다.
실제로 W컨셉의 ‘21년 총거래액(GMV)은 ‘20년 대비 약 40% 이상 신장해 약 330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5배 이상 크게 증가하면서 안정적인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총 회원 수와 신규 회원 수 역시 ‘20년 대비 50% 이상 늘었다.
구매력이 높은 2539 여성을 타깃으로 디자이너 의류를 폭넓게 선보이는 한편, 패션을 기반으로 뷰티, 골프, 잡화, 라이프스타일과 같은 영역으로 카테고리를 다각화한 것이 주효했다.
신세계그룹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상승효과도 본격화하고 있다. 작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W컨셉 PB브랜드 ‘프론트로우’를 비롯한 18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엄선해 운영한 팝업스토어에서는 매출 목표를 140% 초과 달성했다. W컨셉은 올해를 본격적인 O4O(Online for Offline) 전략 실행의 원년으로 삼고, 온라인의 쇼핑 즐거움을 오프라인에서도 구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SSG닷컴과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이 참여한 신세계그룹 관계사 합동 행사 '쓱데이'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W컨셉은 방문자 수가 72% 증가한 가운데, 전년 동기 대비 84% 매출이 늘었다. 이어서 올해 초 진행한 신세계그룹 온라인 관계사 합동 행사 '데이원(DAY1)' 프로모션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94%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강희석 SSG닷컴 대표는 “투자금은 W컨셉의 IT 인프라 확충, 마케팅 강화,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육성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각각의 플랫폼 경쟁력을 극대화해 W컨셉과 SSG닷컴, 이마트 등을 잇는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통합 완성형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선보이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신속하게 맞춤형 제품 설명과 구매 상담을 제공하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코웨이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는 고객이 코웨이 제품 구매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실시간으로 가까운 지역의 전문 판매인과 연결해 주는 구매 상담 전용 서비스다.
온라인 및 비대면 구매 시 자세한 제품 정보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해당 서비스를 통해 전문적인 제품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는 코웨이 홈페이지 및 코웨이닷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고객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지역의 코디를 연결해 준다. 코디가 매칭되면 고객에게 알림톡을 전달하고 개인 안심번호로 등록된 고객 연락처로 전화를 준다. 만약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방문을 통한 대면 구매 상담도 가능하다.
특히 코웨이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는 코디의 전문적인 구매 상담과 함께 권역 내에서의 케어서비스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 거주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웨이는 해당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통해 코디와 구매 상담 후 설문에 응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고 신규렌탈 주문 고객에게는 렌탈료 1개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코웨이 신규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렌탈료 면제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돼 최대 7개월의 렌탈료를 할인해 준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칭된 코디 또는 코웨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는 코웨이가 보유한 업계 1위의 강력한 오프라인 채널과 온라인 채널 연계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을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구매 환경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아무런 근거도 없이 온라인에 유포되고 있는 악의성 게시글에 대해 법적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아웃백은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원가 절감을 위한 메뉴 변경과 품질에 대해 악의적인 내용이 유포되고 있어 이에 아웃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이상의 피해가 가지 않도록 단호한 대처와 법적 대응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웃백은 bhc그룹으로 인수된 뒤 메뉴 재료나 레시피를 현재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은 물론 업계 최고 브랜드라는 자부심과 고객의 가치를 높이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웃백은 최근 온라인에 유포되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도 분명한 입장을 내놓았다.
기브미파이브에 나오던 오지치즈 후라이 대신 치즈스틱이 제공되고 있는 지적에 대해 아웃백은 최근 세계적으로 감자 확보가 어려워진 가운데 다각도로 재고 확보에 나서고 있지만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부득이하게 치즈스틱으로 임시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치즈스틱의 원가가 기존의 오지치즈 후라이 보다 높기 때문에 온라인에 유포되고 있는 원가 절감은 앞뒤가 전혀 맞지 않은 허위 주장이다. 더불어 최대한 재고 확보에 노력하고 있으며 수급이 원활해지는 대로 즉시 기존 메뉴로 원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웃백은 투움바파스타의 새우가 칵테일 새우로 바뀌었다는 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이며 악의적이라고 밝혔다. 아웃백은 인수 전과 동일한 새우를 사용하고 있으며 메뉴나 레시피 변경이 전혀 없음을 분명히 했다.
베이비 백 립 제조 방식이 그릴에서 전자레인지로 변경됐다는 내용은 터무니없는 사실이며 앞으로도 차그릴 조리법을 바꿀 이유가 전혀 없음을 강조했다.
아웃백은 국내 론칭 후 현재까지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메뉴를 업그레이드하며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고 bhc측은 설명했다.
이에 따르면, 런치세트 운영시간 변경 또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부득이하게 변경하게 됐으며, 생과일 에이드의 경우 자칫 고객에게 해가 되는 미생물 검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살균 공정을 거친 음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인수 전부터 시행된 조치라는 것이다.
특히 기존 런치타임의 경우 인수되기 전 오후 4시에서 5시까지 연장됐으며 이후 직원들이 업무 과중을 호소해 인수된 후 시범 매장을 골라 오후 3시로 런치타임 마감 테스트를 한 후 전격 시행된 것이라고 아웃백은 밝혔다.
한편 아웃백은 올해를 새로운 성장의 한 해로 잡고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 자리를 굳건하게 하기 위해 변함없는 ‘푸드 퀄리티와 위생의 항시성’ 전략을 통해 프리미엄 스테이크의 대중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에 몸담고 있는 직원들은 이번 근거 없는 악성 루머로 그동안 고객에 대한 아웃백의 모든 노력과 진심이 묵살당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이번 아웃백의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리는 악의적인 루머에 대해 철저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전혀 사실이 아닌 악의적인 루머로 더 이상 피해를 보는 고객이 없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늘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끊임없이 최고의 서비스와 품질 향상, 메뉴 개발에 더욱 노력해 고객 사랑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는 16일 한국생산성본부와 중소상공인 상생 및 상품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 지원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중소기업의 매출을 증대하는 등 중소상공인과 상생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롯데온은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한국생산성본부와 협업해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서울시 쏠쏠마켓', '슈퍼서울위크' 행사를 진행해 중소 셀러들의 성장에 기여한 바 있다. 실제로 지난해 12월의 '서울시 쏠쏠마켓' 행사 매출은 처음 행사를 진행한 5월 대비 6배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한국생산성본부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셀러를 확대하고 이들의 판매 활성화 및 핵심 셀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롯데온 입점 교육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정기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업무협약을 기념해 오는 4월부터 매월 '서울시 쏠쏠마켓'을 진행하며, 참여 셀러 규모도 확대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식품, 패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중소셀러의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김장규 롯데e커머스 상품부문장은 "이번 협약으로 그 동안 협업해오던 서울 중소상공인들을 포함해 더 많은 중소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판로 확장의 계기를 마련하고 핵심 셀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는 다양한 중소셀러들에게 교육 및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판로 확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