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전문조종사 자격증 대한상의에서 딴다...年 160명 양성
상태바
드론 전문조종사 자격증 대한상의에서 딴다...年 160명 양성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3.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회의소 무인항공교육센터에서 연간 160명의 '드론 조종사'를 양성한다. 

대한상공회의소 무인항공교육센터는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드론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센터는 드론조종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과정당 8명 인원으로 5주에 걸쳐 진행되며, 주중반과 주말반으로 나눠 매월 개설된다. 

교육과정은 이론 및 모의비행 40시간과 실기비행 20시간으로 진행된다. 

모의비행은 서울캠퍼스에서, 실기비행은 강원캠퍼스에서 실시된다. 지난 3월 개소한 무인항공교육센터는 서울캠퍼스에 모의비행 시뮬레이션실과 이론교육장을, 강원캠퍼스에 야외비행장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캠퍼스 드론 비행교육장 전경 <사진=대한상의>

교육 수료자에게는 드론조종사 자격증 응시기회와 함께 이론시험 면제혜택(자체평가) 이 주어진다. 

현행법상 1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사용하여 방제, 항공촬영 등의 사업을 하고자 할 경우는 반드시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대한상의는 "상의 무인항공교육센터는 시설우수성과 교육전문성을 인정받아 드론 전문교육기관에 선정됐다"며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함께 최적의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드론산업을 이끌 핵심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상의는 드론 제작, 정비, 항공촬영 과정도 개설하여 해당 분야에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상의 무인항공교육센터(http://drone.korchamhrd.net, 02-6050-3592)로 문의하면 된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