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전자랜드, 올 여름 음식물처리기 판매량 257% 급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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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전자랜드, 올 여름 음식물처리기 판매량 257% 급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8.19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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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덕스러운 날씨에 주방 위생 관리 손쉽게 도와주는 음식물처리기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전자랜드에서 올 여름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이 257%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자랜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증가한 ‘집밥족’도 음식물처리기 판매 성장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편, 롯데백화점이 야심차게 준비해 7년 만에 신규 출점하는 동탄점이 20일 그랜드 오픈합니다. 롯데백화점은 동탄점 오픈에 맞춰 브랜드, 예술&문화 콘텐츠, F&B 등 모든 부분에 있어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이 MZ 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V커머스, 개인 큐레이션 서비스 기반 쇼핑 플랫폼이 충성고객 30만 명을 확보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음식물처리기를 살펴보고 있다.[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음식물처리기를 살펴보고 있다.[사진=전자랜드]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올해 여름 시즌에 주방 위생 관리를 돕는 음식물처리기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5월부터 8월 15일까지의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57%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작년부터 현재까지 월별 판매량을 파악해보면 올해 7월이 가장 높았다. 올해 5월부터 7월 초 장마까지 장기간 이어진 습한 날씨에 이어 폭염이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등의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쾌적한 주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음식물처리기를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매년 반복되는 고온다습 한 여름 날씨로 인해 조금만 방치해도 악취를 유발하는 음식물쓰레기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처리기가 점점 여름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집밥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음식물처리기에 대한 수요도 함께 점점 더 확대될 전망이다. 

이 같은 판매 호조에 힘입어 가전 업계에서도 다채로운 음식물처리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업계는 위생과 환경오염 문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온 건조 분쇄형 음식물처리기부터 수시로 음식물 투입이 가능한 미생물 분해형 음식물처리기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생활에 편의를 가져다 준다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경향이 점점 뚜렷해지는 추세다”라며 “TV·냉장고·세탁기로 대표됐던 생활 필수 가전의 영역이 이제는 공기청정기·식기세척기·건조기·의류관리기·음식물처리기까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7년 만에 신규 출점하는 동탄점이 드디어 8월 20일 그랜드 오픈한다.

동탄점은 야외 스트리트 쇼핑몰과 백화점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공간으로 연면적 24만6000㎡의 경기 최대 규모 랜드마크다. 머물고 싶은 ‘스테이플렉스(Stay+Complex)’를 지향하는 차별화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총 8개 층으로 구성됐다.

해외패션, 여성, 남성, 키즈, 스포츠, 리빙 등 약 500여개의 패션 브랜드와 함께 전체 면적의 50% 이상을 예술, 문화, F&B 등 체험 콘텐츠로 채워 볼거리, 즐길 거리 조성에 힘썼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센터인 라이프스타일랩, 실내외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아트 조형물,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디어 아트전, 오디오 도슨트 서비스, 더 테라스, 업계 최초 디지털 체험존 등은 동탄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요소다.

동탄점은 롯데월드타워, 방콕 ICONSIAM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을 설계한 베노이(BENOY)사가 건축 설계를 진행했다. 베노이는 동탄이라는 도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젊은 도시’, ‘자연 명소’를 키워드로 동탄점을 설계, 매력적인 외관은 물론 ‘디 아이’, 약 3300㎡(1000평) 규모의 힐링 공간인 ‘더 테라스’와 같은 자연 명소를 탄생시켰다.

동탄점은 ‘머물고 싶은 백화점’을 지향하며,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오프라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예술적 요소를 극대화했다. 쇼핑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함께 어우러진 공간을 조성해, 세계적인 예술가 데이비드 호크니부터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까지 100개가 넘는 작품들을 백화점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백화점 최초로 ‘오디오 도슨트’ 서비스를 제공, 아트 앰버서더 배우 ‘이동휘’의 보이스로 작품을 소개한다.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 등 총 31개 작품에 적용되며, 작품 옆 캡션에 부착된 QR코드 및 롯데백화점 앱(APP)을 통해 들을 수 있다.

대표적인 아트 조형물로는 1층 허산의 ‘공든탑 Ⅱ’, 3층 파비앙 머렐의 ‘Pentateuque’, 3층 임정주의 ‘Noneloquent’, 6층 백승호의 ‘공, 유, 경(空, 有, 景)’가 있으며, 데이비드 호크니의 8m에 달하는 대작인 ‘In the Studio, December 2017’ 아트월과 거대한 스크린이 움직이면서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보여주는 김형기, 레픽아나돌의 키네틱 미디어 아트 ‘Nature Wave’는 1층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2층 롯데갤러리 아트스페이스&아트월에서는 에드 루샤, 이우환, 박서보 등 국내외 현대미술 작품 100여 점 전시되는 ‘ART COLLECTIVE; NOW & NEVER’가 전개된다.

대표적인 천재화가이자 15세기 르네상스 예술을 완성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일생과 작품을 선보이는 미디어 아트전도 전개한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다빈치의 꿈’을 주제로 한 유료 관람전으로, 다빈치의 원작을 현존하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구현해 영상과 음악, 빛으로 어우러진 미디어 전시를 공감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지하2층 복합문화공간 ‘Be Slow’에 위치한 문화센터 ‘라이프스타일랩’도 국내 최대 규모인 2680㎡(810평)으로 구성했다. 문화센터 최초 도입 스튜디오인 ‘사운드&레코딩 스튜디오’를 비롯해, ‘시네마 스튜디오’, ‘키즈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등 공간 구성을 차별화했으며, 목적에 맞게 이용이 가능한 커뮤니티 라운지도 최대 규모인 430㎡(130평)로 조성했다.

백화점 7층과 8층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동탄’은 초대형 스크린과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을 갖춘 ‘수퍼플렉스’, 전 좌석 편안한 리클라이너 좌석이 적용된 ‘시네컴포트’, 럭셔리함에 젊은 감각까지 더한 ‘샤롯데’ 등 7개 상영관 1157석의 좌석을 갖췄다.

동탄점은 상품군으로 분류되는 각 층의 네이밍을 층별 컨셉을 반영한 새로운 이름(※첨부 참조)으로 차별화하고, 매장 내 경험 콘텐츠에 집중했다.

우선 1층은 해외 패션으로 꾸몄다. 대표 브랜드로는 생로랑, 펜디, 로에베, 발렌시아가, 메종마르지엘라, 발렌티노 등 젊은 고객들이 좋아하는 럭셔리 브랜드를 대거 선보이며, 국내 최초 패밀리형 풀카테고리 매장의 ‘몽클레르’, 남녀 풀카테고리를 전개하는 ‘생로랑’, 경기권 최초로 입점한 ‘톰포드’, 돌체앤가바나’ 등 차별화된 매장 구성에 힘썼다. 또한, 버추얼 플랫폼인 UMR(Unmatereality)사와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디지털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3D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MZ세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도 총망라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2030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인 샤넬 부티크, 디올, 입생로랑, 구찌뷰티, 이솝 등은 물론 버버리뷰티, 샹테카이 등 지역 최초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을 대거 선보인다. 또한, 원하는 향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샤넬의 ‘알시믹 서비스’를 비롯, 디올의 ‘라 콜렉시옹 프리베 스몰 클래스’, 시슬리의 ‘디지털 헤어 리츄얼 디바이스’ 등 매장 내 다양한 경험 콘텐츠를 도입했다.

라이브 스타일 리빙 전문관도 최대 규모로 구성했다. 하이엔드 리빙 편집숍 ‘더콘란샵’ 2호점, 이탈리아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몰테니앤씨’, 덴마크 프리리엄 가구 브랜드 ‘프리츠 한센’, 홈스타일링 큐레이션숍 ‘메종아카이브’, 미슐랭 셰프 류태환과 협업해 로얄코펜하겐 등 브랜드 상품도 함께 만날 수 있는 체험형 다이닝 공간인 ‘스카이파티오 바이 류니끄’ 등 동탄맘들의 프리미엄 생활을 돕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모두 만날 수 있다.

체험형 매장인 메가샵도 특화했다.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젠틀몬스터’, 경기 남부 최대 규모의 디지털 컨셉 스토어인 ‘나이키 라이즈’, 스페셜 라인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아디다스’, ‘뉴발란스’, 경기도 최대 규모 프리미엄 매장인 ‘엘지전자’, 비스포크 특화존을 구성한 ‘삼성전자’, 백화점 최초 ‘드비알레’ 플래그십 스토어 등 체험형 요소를 극대화한 대형 매장을 선보인다.

동탄 상권의 특징을 반영해 ‘키즈’ 콘텐츠도 카테고리 별로 세분화했다.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특화된 키즈 카페인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 신개념 이유식 카페 ‘얌이밀 타운’, 키즈 뷰티 브랜드인 ‘디엘프렌즈’ 등 유아동 전문관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동탄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대형 유아 휴게실, 프리미엄 유모차 대여 서비스 등 유아 동반 고객들을 위한 편의 시설도 확대했다.

동탄점은 전체 영업 면적 중 약 27.7%를 식음으로 구성할 만큼 F&B 조성에 힘썼다. 2020년 아시아 최고 여성 셰프로 선정된 조희숙 셰프와 같이 개발한 메뉴를 선보이는 ‘한국인의 밥상’, SNS 60만 이상 팔로워 ‘콩콩’님의 도시락 전문점인 ‘콩콩도시락’, 청담동 핫플레이스 ‘스케줄 청담’ 등 지역 맛집부터 SNS유명 브랜드, 오가닉 푸드, 카페까지 전 카테고리를 망라한 100여 개의 F&B 브랜드를 갖췄다.

특히,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대만에서 건너온 ‘베지크릭’, 공간 디자이너 양태오와 커피 전문점 엔제리너스가 콜라보로 기획한 갤러리 카페인 ‘엘리먼트 바이 엔제리너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CAFÉ A.P.C’, 태국의 3대 씨푸드 전문점으로 알려진 ‘꽝씨푸드’ 등은 동탄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매장이다.

동탄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오픈하는 만큼 방역을 최우선으로 고려,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완성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총동원했다.

주요 출입구에 설치된 ‘AIR 퓨어 게이트’, 방문객의 이동을 방해하지 않고 체온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열화상 AI’, 숫자에 접촉하지 않고 손가락만 갖다 대도 눌러지는 방식의 ‘접근 인식 엘리베이터 버튼’, 자동으로 자외선 살균 소독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살균장치’ 등 현존하는 모든 기술과 장비를 최대한으로 적용했다. 또한, 문화센터를 비롯한 밀폐공간에는 UV파워 공기 살균기가 운영되며, 셀프 결제 시스템 등 소비자와 백화점 직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장비도 마련했다.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황범석 대표는 “동탄점은 브랜드 구성은 물론, 경험 콘텐츠, F&B, 방역 등 모든 부분에 있어 기존 백화점의 틀을 깨고 최근 트렌드와 동탄점 상권 특성을 적극 반영한 맞춤형 점포”라며,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넘어, 국내 백화점을 대표하는 점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오픈 이후에도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MZ 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V커머스, 개인 큐레이션 서비스 기반 쇼핑 플랫폼이 충성고객 30만 명을 확보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경험을 중시하고, 자신의 소비를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가 소비주류로 부상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지난 2월 V커머스 플랫폼 ‘와이드(wyd)’,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아이투(iTOO)’를 론칭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맞춤 콘텐츠 및 서비스로 2030 고객 비중이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오픈 초기 대비 이용고객이 3배 이상 급증하는 등 대대적인 마케팅 없이도 높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최신 트렌드 상품 및 콘텐츠 확대 ▲UX/UI 편의성 개선 ▲결제 시스템 개편 등을 통해 영타깃 맞춤형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와이드’는 고객이 상품 정보와 리뷰를 담은 영상을 촬영, 편집해 업로드하고, 판매까지 가능한 V커머스 기반의 쇼핑 플랫폼이다. 영상을 통해 상품이 판매되면 수익금도 얻을 수 있다. 론칭 이후 유입 인원이 월평균 40% 이상 신장하며 현재 가입자수 약 14만 명을 달성했다. 영상을 제작해 상품을 소개하는 크리에이터 ‘와이더’로 주부, 대학생, 직장인 등 약 500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일반회원에서 ‘와이더’로 전환하는 고객이 매월 2배씩 증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친구 초대’, ‘소문내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판매 수익의 10배를 제공하는 ‘wyd 판매왕’ 행사도 진행한다. 

‘아이투’는 자신의 체형, 취향과 가장 밀접한 상품 및 패션 스타일을 추천 받고, OOTD(오늘의 패션, Outfit Of The Day)[i] 를 통해 스타일 정보 공유까지 가능한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사진 촬영을 통해 목 둘레, 어깨 너비, 허리 둘레 등 최대 10개 신체 부위의 상세 사이즈를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패션 상품을 추천 받게 된다. 현재 16만 명의 회원수를 달성했으며, 20만 건에 달하는 콘텐츠가 게재되어 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좋아요, 댓글수 등이 많은 BEST OOTD를 선정해 적립금 최대 30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10만 회원 달성 축하 첼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향후 인플루언서가 착용한 상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구현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을 넘어 모바일 기반 미디어 콘텐츠를 선도적으로 제공하며 디지털 혁신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 MZ세대 수요를 반영한 이색적인 V커머스 콘텐츠, 개인 맞춤화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와이드’, ‘아이투’를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지털 쇼핑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고객 호응에 힘입어 장보기 행사를 이어간다. 12일부터 15일까지 장보기 특화 행사를 진행한 결과 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늘었고 핵심 행사일이었던 12일 쓱배송을 처음 이용한 고객수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해 온라인 장보기 수요 잡기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SSG닷컴은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쓱장보기 7DAYS(세븐데이즈)’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쓱배송 및 새벽배송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특가 상품을 제안한다.

먼저 1차 행사 기간인 19일부터 22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3만명에게 SSG페이 결제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2차 행사 기간인 23일부터 25일까지는 장바구니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로 결제시 7% 청구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체감 할인 혜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SSG닷컴은 매일 쓱배송 데일리 특가 상품 3개를 선정해 제안한다. 행사 첫 날인 19일에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2개 구매시 30% 할인,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30% 할인, ‘애니가드 마스크’ 10% 할인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온라인 최저가 상품, 할인율이 높은 상품, 1+1 구성 상품 등을 선정해 계속해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춘다는 방침이다.

새벽배송에서는 ‘뱅앤베이커스 버터쿠키’, ‘아쿠아웨이브 with BTS’를 비롯해 ‘스타벅스 미니 마카롱 쿠키세트’, ‘조선호텔 LA양념갈비’, ‘SSG푸드마켓 그릭요거트 스위트’ 등 단독 트렌드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캐스키드슨 드라이 핸드클렌저’, ‘마녀공장 알로에 수딩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플러스’ 등 뷰티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추가로 SSG닷컴은 19일과 20일 양일간 신선식품을 반값에 제공하는 ‘쓱찬스’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쓱배송 및 새벽배송으로 식품 카테고리 상품 7만원 이상 구매시 ‘포도’를 최대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샤인머스캣, 거봉, 캠벨포도 등 다양한 국산 포도 상품을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쓱찬스’ 역시 계속해서 좋은 고객 반응을 얻는 추세다. 지난달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진행한 ‘냉동새우’ 쓱찬스 반값 구매 행사는 전주 대비 매출이 183%, 주문건수가 225% 증가해 고객은 신선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SSG닷컴은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지난주 장보기 특화행사 인기 요인을 분석해 상품, 쿠폰, 카드 할인 등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쓱찬스 행사를 추가해 혜택을 높였다”며 “다양한 혜택과 트렌디한 상품을 준비해 특색 있는 장보기 행사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ON)이 단독으로 ‘바바페스타’를 개최한다.

롯데온은 바바패션과 손잡고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단독으로 ‘바바페스타’를 개최한다. ‘바바페스타’는 바바패션의 대형 패밀리 세일로, 이번 패밀리 세일은 바바패션이 자사몰이 아닌 외부 매장에서 진행하는 가장 큰 규모의 행사다.

롯데온은 바바패션의 대규모 패밀리 세일을 단독으로 진행하는 만큼 바바패션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이번 ‘바바페스타’의 할인 혜택을 강화해 준비했다. 바바패션의 인기 브랜드인 지고트, 아이잗바바, 더틸버리 등 6개 브랜드의 전 시즌 상품 약 5천개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추가로 중복 사용이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과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행사기간 매일 00시부터 선착순 500명에게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다가오는 가을을 미리 준비하기 위한 원피스, 블라우스, 트렌치 코트를 특가에 준비했다. 가볍게 걸쳐 입기 좋은 ‘JJ지고트 트렌치 코트’를 1만9350원에, ‘더틸버리 코트형 후드점퍼’를 5만9000원에 판매하며, ‘JJ지고트 가을 원피스’를 4만500원에 판매한다.

롯데온 이신혜 패션팀장은 “바바패션의 패밀리 세일은 지고트, 더아이잗컬렉션 등 고가의 인기 브랜드 전 시즌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이 기간만을 기다리는 여성분들이 많다”며, “이번 세일은 롯데온과 함께 준비한만큼 중복 쿠폰과 카드 할인 등 할인 혜택을 더 강화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3일까지 ‘디지털•가전•리빙 시즌오프’ 프로모션을 열고, 집콕 필수템으로 떠오른 각종 인기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는 ▲삼성전자 ▲애플 ▲HP ▲인텔 ▲DELL ▲레노버 ▲마이크로소프트 ▲필립스 ▲LG노트북 ▲피스넷 ▲ASUS ▲코스텔 ▲폴라로이드 ▲다이슨 ▲쿠진아트 ▲네스프레소 ▲동서가구 ▲한샘 ▲삼익가구 ▲듀오백 ▲아이르 ▲아망떼 ▲벨리에르 등으로, 총 56개 브랜드가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별로 할인 및 쿠폰 혜택도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애플은 전 상품 최대 9% 할인에 추가 10% 브랜드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전 상품 최대 29% 할인에 추가 10% 중복 쿠폰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브랜드에 따라 최대 20% 중복 할인쿠폰을 선보인다. 여기에 G마켓에서는 카드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카드와 간편결제인 ‘스마일페이’로 등록된 삼성카드로 결제 시 추가 5% 즉시할인을 선보인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디지털 카테고리 추천 상품으로, G마켓에서는 ‘아이패드프로11 3세대 M1’(최종혜택가 87만2460원)과 ‘LG 34WN750 86cm 사무용 모니터’(최종혜택가 44만8650원) 등을 선보인다. 옥션에서는 ‘애플 펜슬 2세대’(최종혜택가 12만7820원), ‘LG 일체형 PC’(최종혜택가 64만2600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가전 제품으로, G마켓에서는 ‘삼성 UHD TV 스탠드형’(최종혜택가 150만50원), ‘쿠쿠 25형 타워 공기청정기’(최종혜택가 26만100원) 등을, 옥션에서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최종혜택가 179만9050원), ‘쿠쿠 10인용 IH압력밥솥’(최종혜택가 18만3,330원) 등을 판매한다. 리빙 추천 제품은 G마켓에서 ‘한샘 도노 세라믹 4인 식탁세트’(최종혜택가 67만8590원)를, 옥션에서는 ‘한샘 포레 릴렉스 4인 식탁 벤치 세트’(최종혜택가 44만8050원)를 선보인다.

G마켓 영업본부 부문장인 이주철 전무는 “집콕시대 3대 필수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는 디지털, 가전, 리빙 카테고리 인기 제품을 시즌오프 가격으로 선보인다”며 “다양한 인기 브랜드사가 참여하는 세일전인 만큼, 남은 여름시즌을 위한 최고의 쇼핑 찬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여기어때가 영상 콘텐츠 ‘지금, 여기’를 추가 공개하고 콘텐츠 커머스를 더욱 강화한다. 제주에 이어 동해의 숙소 풍경, 유명 맛집을 소개하며 여행 욕구를 자극했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대한민국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지금, 여기’ 시리즈의 새로운 콘텐츠 ‘지금, 동해’를 발표했다. ‘지금 동해’는 ▲강릉 ▲고성 ▲동해 ▲삼척 ▲속초 ▲양양 등 해안 도시 곳곳의 풍경을 담은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다. 전문 크리에이터가 ‘여행지의 창문을 연다’는 콘셉트로 촬영한 150여 개의 클립을 앱에서 무작위 재생한다. 

숙소와 맛집, 액티비티 시설과 관광 명소가 고루 담겼다. 바닷가의 파도소리, 카페의 백색 소음, 숙박객의 발소리까지도 생생해 여행지를 그대로 옮긴 듯한 생동감이 특징이다. 특히, 씨마크호텔, 르네블루 by 워커힐, 카페 클램 같은 동해권 대표 숙소와 맛집들을 대거 포함해 더욱 집중도를 높였다.

각 콘텐츠는 감상 도중 연관 상품 페이지로 이동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숙소나 맛집 정보로 이동, 구매가 가능해 ‘여행의 영감’을 실현 가능하게 했다.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이용자의 앱 체류 시간을 늘리고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 커머스의 최근 트렌드가 반영된 형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콘텐츠 감상 고객의 10%는 상품 페이지로 이동해, 정보를 확인한다”며 “‘지금, 여기’ 시리즈는 여기어때 콘텐츠 커머스의 첫 단추”라고 밝혔다. 

다음 영상은 ‘지금, 경주’ 편으로 내달 공개한다. 대표적 가을 여행지인 경주의 고즈넉한 풍경을 담을 예정이다. 김준영 여기어때 브랜드스튜디오팀장은 “‘지금, 여기’ 시리즈는 어떤 OTA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라며 “다양한 변주로 앱의 역동성과 생동감에 기여해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여행심(心)’를 일으키고 싶다”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가 투철한 장인 정신으로 유기 농산물 명장이 재배한 고품질 유기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자긍심을 심어 주기 위해 마련한 ‘올가 마이스터’ 인증 제도를 확대 운영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지난달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로 지정된 유기 명장 3명이 유기 농산물을 생산하는 산지를 방문해 임명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는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명장으로 선정하는 올가의 인증 제도로 2008년부터 운영돼오고 있다. 현재까지 유기농 딸기, 감귤, 토마토, 복숭아, 블루베리, 오이, 애호박 등의 유기농 생산자 10명이 올가 마이스터로 임명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3명의 올가 마이스터는 ▲경남 하동과 합천에서 23년간 자유방목 동물복지 유정란을 생산해 온 정진후 마이스터 ▲ 국내 1호 무항생제 인증을 받고 11년간 전남 신안에서 무항생제 새우를 생산해 온 구연배 마이스터 ▲ 전남 강진과 진도에서 유기농 표고버섯을 31년간 재배해 온 안정균 마이스터이다. 

올가 마이스터는 올가의 엄격한 내부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한 ‘유기 농산물 인증’을 받고 유기 재배 8년 이상 및 올가 5년 이상 거래 생산자 중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유기농업에 대한 차별화된 철학 및 의지, 재배 안전성, 재배 농장 환경, 정부기관 표창 수상 경력 등 10개의 평가 기준으로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를 거쳐 이뤄진다. 

올가의 마이스터가 생산한 유기농 신선식품은 우수한 품질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아 오고 있다. 이번에 신규 지정된 올가 마이스터의 유정란(자유방목동물복지유정란 10입, 15입)과 새우(마이스터 무항생제 새우 1kg), 표고버섯 세트(유기농 백화고세트·흑화고세트, 표고혼합세트1호·2호) 등 7종의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며, 올가 전 매장과 온라인몰 ‘#풀무원 올가몰’을 통해 판매된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올가는 로하스 가치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기 위해 엄격한 기준을 통해 올가 마이스터 제도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바른먹거리 가치를 실현하는 우수한 유기농 안심 먹거리를 선도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MSC 인증 가다랑어로 만든 ‘동원 MSC참치’를 출시했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 보호,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을 까다롭게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과 생산, 유통 과정을 거친 ‘착한 수산물’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동원 MSC참치’는 해양생태계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어획한 MSC 인증 가다랑어를 사용해 만든다. 동원F&B는 원재료인 가다랑어 수급부터 참치캔의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어업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다.

‘동원 MSC참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생산된 ‘착한 수산물’을 의미하는 ‘MSC 에코라벨(Eco-Label)’ 인증이 캔에 인쇄돼 있다. 오메가-3를 다량 함유한 참치 살코기와 오메가-6가 풍부한 해바라기유를 함께 담아 건강성까지 높였다.

동원F&B는 지난 6월 전사적으로 ESG 경영을 선포하고 친환경 컨셉의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지속가능한 수산물을 가공, 유통하는 업체에 부여하는 MSC CoC(Chain of Custody, 유통관리)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앞장서며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동원그룹의 수산 부문 계열사 동원산업은 국내 최대 수산기업으로서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과 연승어업에 대해 2019년과 2020년에 각각 국내 최초로 MSC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시장에서는 이미 지속가능수산물에 대한 수요가 높다”며 “어획 과정부터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투명하게 관리한 ‘동원 MSC참치’를 통해 지속가능수산업 및 지속가능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사회적 공감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 MSC참치’의 중량은 135g이며 가격은 2,980원이다.

○..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취약계층 아동의 방역 활동에 힘을 보탰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17일 서울 구로구 일대에서 마스크 스트랩(목걸이)을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마스크를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착용 및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마스크 분실 방지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단원들은 색이 다른 고무줄들을 하나로 엮은 뒤 양 끝에 고리를 다는 방식으로 마스크 스트랩을 완성했다. 이어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손편지를 작성했다. 마스크 스트랩과 손편지는 사단법인 따뜻한하루에 전달해 기관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배부되도록 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아동들은 마스크 관리가 익숙하지 않아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 봉사를 기획했다“며 ”취약계층 아동들이 지금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면서 봉사에 임했다“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과 관리에 미흡한 아동들의 방역 안전지대를 넓힐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고안한 봉사단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전개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건네는 리더로 도약하도록 적극 지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2017년 발족한 대학생 봉사단체로 올해 5기가 활동 중이다.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총 10명의 봉사자가 선발되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자율적으로 봉사를 구상하고 실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봉사가 제한된 상황에서도 플로깅 활동, 현충원 묘역 정화, 압화 부채 제작 등 다양한 봉사를 능동적으로 진행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 프레시지(대표이사 정중교)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구독 경제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18일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와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이사’, 신선식품 새벽 배송 기업인 ‘오아시스마켓 안준형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소상공인 구독 경제화 지원을 위한 시스템 구축 △구독 상품 개발 및 판매 △구독 상품 프로모션 진행을 통한 판매 촉진 등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과 민간 기업이 협력하여 소상공인들이 구독 경제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는 생태계와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프레시지는 지난해 10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스타트업 최초로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백년가게’ 소상공인들의 대표 메뉴를 간편식 제품화하여 전국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판매하는 상생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구독서비스까지 ‘백년가게’ 밀키트 사업에 도입해 소상공인 제품의 판로를 확대한다.

프레시지는 현재 자사몰 내에서 10종의 ‘백년가게’ 제품을 월 2회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정기적으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올해 4분기에는 정기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백년가게’외 다양한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포함한 구독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대대적인 판촉 활동을 진행하며 본격적으로 구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들을 위해 간편식 생산부터 구독 서비스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간편식 시장과 구독 시장 모두 급성장하는 만큼 단순 지원 사업이 아닌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고객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온라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365일 상시 진행하고, 매월 3000여 명을 추첨해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고 19일 밝혔다.

맘스터치 메뉴를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구매 영수증이나 매장 포스터 내 QR코드 스캔, 맘스터치 공식 앱을 통해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매월 3000여 명에게 ‘케이준떡강정(S)’, ‘케이준양념감자(S)', ‘바삭크림치즈볼(4조각)’ 중 1개 쿠폰이 랜덤 발송된다.

맘스터치는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를 통해 얻은 실제 고객의 소중한 브랜드 경험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에 부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상반기에 품질경영 전담조직 확대 론칭에 이어, 하반기에도 이번 온라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시작으로 고객의 기대치에 걸맞은 품질과 서비스 , 고객 중심 경영에 속도를 더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올해 고객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위생 및 제품 품질 관리’를 위한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QC(Quality-Control)점검’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기존 QA(품질보증, Quality Assurance)팀의 업무 영역을 확대해 위생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제품 자체의 품질까지 관리하는 ‘품질경영팀’을 신설했으며, 최근 '품질경영본부'로 승격하는 등 서비스 품질 및 매장 위생 점검 프로세스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롯데카드와 제휴해 ‘LOCA X 현대큐밍’ 제휴카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휴카드로 ‘현대큐밍’ 제품(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매트리스)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면 매월 최대 2만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제휴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3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1만7000원, 150만원 이상이면 2만5000원의 렌탈 요금이 할인되는 식이다. 
 
이와 함께 현대큐밍 렌탈 제품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최대 14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렌탈케어 홈페이지에 접속해 네이버페이 제휴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담 신청하고 설치 완료 시 혜택이 제공된다.
 
또 현대렌탈케어는 ‘아시아나클럽’ 회원 대상으로 마일리지 적립과 ‘LG U+멥버십’ 회원에게는 ‘월 렌탈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쉽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아시아나클럽 회원의 경우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내 마일리지 적립몰에서 현대렌탈케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상담 신청 시 아시아나클럽 회원 번호를 넣으면 된다. 렌탈 제품 설치가 완료된 고객에겐 아시아나항공 5000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LG U+ 멤버십 회원은 LG U+앱에서 받은 ‘10% 할인 쿠폰번호’를 현대렌탈케어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담 신청 시 ‘비고’란에 입력하면 월 렌탈료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8월 한 달간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얼음 정수기'를 비롯한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17종을 렌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월 렌탈료를 최대 9천원 할인해주거나, 최대 6개월간 렌탈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제품은 얼음 정수기 '더슬림 아이스(P-I72CA0A)'로 설치하는 고객에게 월 렌탈료를 기존 4만7900원에서 3만8900원으로 최대 9000원을 할인해준다. 더슬림 아이스는 제빙 부품 및 냉수 직수관에 오염 및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탈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당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과 제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대표 허민호)는 임직원이 365일 언제든지 실천할 수 있는 생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이 프로그램은 형식보다 의미를 강조한 개인 맞춤형 ‘취향공감’ 봉사활동으로, 임직원과 지역사회의 호응도가 높다.

CJ온스타일은 ‘1 YEAR 1 ACTION CHALLENGE’이라는 캠페인으로 임직원의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장려하고 있다. 실제로 설날ㆍ추석 등 명절 정기 봉사활동(김장/떡국/송편 나눔)을 꾸준히 시행해왔고, 코로나 이후 선물/손편지 보내기, 카카오 기부 플랫폼 ‘같이가치’ 연계 랜선 봉사활동 등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임직원 개인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실천할 수 있고, 재미와 만족감도 얻을 수 있는 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봉사활동자가 특기를 살려 비대면 혹은 온라인 방식으로 수행하며, 수혜자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CJ온스타일은 과천시노인복지관과 연계해 디지털 드로잉ㆍ사진 포토샵 봉사를 8월부터 시행 중이다. 임직원이 어르신들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태블릿 디지털 드로잉 혹은 캔버스 스케치 작업해주면, CJ온스타일이 액자에 끼워 선물한다. 평소 디지털 드로잉에 관심이 있던 임직원에게는 무료 강좌를 제공해, 취미 개발과 봉사활동을 함께 병행할 수 있게 했다. 코로나로 사진관 방문이 힘든 어르신을 위해 사진촬영 및 포토샵 봉사도 진행한다. 현장 방문과 메이크업/의상 지원도 어려운 요즘, 포토샵 작업은 사진 완성도를 높이는데 필수적이다. 

중소기업/농촌기업을 돕기 위한 SNS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의 판매수수료 무료 방송 프로그램 ‘1사1명품’, ‘1촌 1명품’ 참가 기업 제품 중 ‘원픽’을 선정해 임직원이 개인 SNS에 소개하는 방식이다.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해 방송하는 ‘1사1명품’, ‘1촌 1명품’ 참가 기업 중에는 비대면 판로 개척이 절실한 곳이 많다. 이번 봉사활동은 마케팅 자원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을 CJ온스타일이 TV방송뿐 아니라 모바일 상에서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고안했다.

CJ온스타일 대외협력담당 이호범 사업부장은 “대면 봉사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CJ온스타일은 안전하게 실천 가능한 일상생활봉사 프로그램으로 임직원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라며, “취향 맞춤형 봉사활동 등 다양한 상생 활동으로 임직원의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구성원 만족도를 함께 높이며, 다양한 방식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가 어린이를 위한 치약과 칫솔을 출시했다.

‘플레시아 자연담은 안심퓨어 키즈 치약’은 전 성분과 유효 성분, 용까지 유럽 천연 화장품 통합 인증인 코스모스(COSMOS)를 획득했다. 코스모스는 프랑스 에코서트(ECOCERT)와 코스메비오(COSME-BIO), 독일 베데이하(BDIH)를 비롯한 이탈리아, 영국 등 유럽 4개국 5개 인증기관이 연합해 천연 유기농 화장품 기준을 하나로 통합한 국제 인증이다.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자격을 충족하는 상품에만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8가지 유해 성분도 넣지 않았다. 이 밖에도 프랑스산 산딸기향, 감귤향 원료와 제주산 찻잎에서 얻은 녹차 추출액 등을 엄선했다. 호두 껍데기 파우더를 함유해 유치와 영구치가 같이 자라는 시기의 치아에 깨끗한 세정 효과를 선사한다.

‘플레시아 안심 6 키즈 칫솔’은 연령별 행동 패턴에 맞춰 개발했다. 3~5세용인 스텝 2와 6~9세용인 스텝 3로 구성해 나이에 알맞은 양치 경험을 제공한다. 스텝 2는 하나의 모를 3가닥으로 만들어 부드럽게 닦인다. 칫솔 머리는 위로 갈수록 얇아지도록 설계해 썩기 쉬운 어금니에 쉽게 도달한다. 또한, 머리에 보호 쿠션을 적용해 연약한 아이 치아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스텝 3는 양치를 짧게 하더라도 잘 닦이도록 넓은 면적에 6밀스(mils) 두께 칫솔모를 촘촘하게 심었다. 미세모라 자극이 적고 플라크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칫솔 대는 아이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디자인했다.

○.. 남양유업이 오는 20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방학 기간 집에서 심심해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랜선 유치원 수업을 진행한다.

방학 기간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은 다양한 활동을 하기 어렵고 집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우리 아이들을 위해 이번에 진행되는 육아교실은, 개그우먼 출신 보육교사 장효인 강사가 출연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유치원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업 내용으로는 동화책 인문학적으로 감상하기, 동화 내용 유추해보기, 구연동화 감상하기, 눈으로 감상하기, 감상 후 이야기 나눠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출산 예정인 부모를 위하여 구연동화를 통해 태교를 대신할 수 있는 시간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이 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랜선 임신 육아교실은 재미있고 유익한 수업을 기획하기 위하여 개그우먼 출신 전문 보육 교사가 출연을 한다”며 “여름 방학에 집에만 있을 수밖에 없는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고 자녀와 같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부모님들께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1983년부터 사회 공헌적인 측면으로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들에게 임신과 출산, 육아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산모들만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신하고 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다음달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에서 이연복 쉐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쿠킹위드스타를 마련하고 오는 20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은 브랜드의 가치와 요리, 문화 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유명 스타쉐프와 함께하는 쿠킹위드스타, 마스터 클래스 등 쿠킹 클래스를 비롯해 요리를 주제로 한 쿡톡, 요리가 있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매월 정기적으로 열린다. 

특히, 잇츠매직의 대표 프로그램인 쿠킹위드스타는 유명 스타쉐프를 초청해 각종 레시피와 요리팁 등 음식과 요리를 주제로 대중과 소통하는 쿠킹 클래스로 지금까지 여경래, 정호영, 송훈, 최현석 쉐프 등 한국을 대표하는 유명 스타쉐프들이 대거 참여했다. 유명 스타쉐프의 요리 시연을 눈앞에서 감상하고, 쉐프가 만든 다채로운 요리도 직접 맛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클래스는 다음달 25일, 이연복 쉐프가 참여해 ‘경장육사’와 춘빙’을 선보인다. 중국 베이징의 전통요리인 경장육사는 곱게 채 썬 돼지고기와 각종 재료에 춘장을 함께 넣어 볶아낸 음식으로 중국식 쌈 요리, 춘빙과 함께 싸서 먹는 이연복 쉐프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이날 이연복 쉐프는 약 2시간 동안 요리 시연과 함께 음식과 요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SK매직 관계자는 “잇츠매직은 누구나 방문해 휴식과 함께 브랜드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요리 관련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역 상생과 지역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매월 둔촌고 학생들과 함께하는 쿡얼롱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요리와 음식이 주는 행복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쿠킹위드스타 참가자 모집 사이트는 매월 20일 오전 10시에 오픈하며, 오는 10월 30일까지 진행되는 ‘1+1이벤트’로 한명이 예약하면 동반 1인이 클래스에 함께 참여 가능하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손잡고 세계 유명 박람회(CES, MWC, IFA 등) 에 참석한 국내 중소·스타트업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롯데하이마트는 19일 KOTRA와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대표, KOTRA 유정열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KOTRA 본사(서울시 서초구 염곡동)에서 진행됐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세계 유명 전시회(세계가전전시회(CES),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국제가전박람회(IFA) 등) 출품작으로 구성된 ‘혁신상품 체험관’을 확대 운영하고 롯데하이마트에 입점 하는 등 국내 중소·스타트업에게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는 KOTRA와 함께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해왔다. 올해 4월(‘21년 4월 17일부터 ~ 4월 30일)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서울시 송파구 신천동)에 약 96m2(약 30평) 규모로 ‘제1회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했다. 2021년 세계가전전시회(CES)에 마련된 ‘KOTRA 통합 한국관’ 출품작과 ‘CES 혁신상’ 수상 제품 등 24개 혁신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월드타워점에서 ‘제2회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출품한 헬스케어, 펫가전 등 14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이후 판로 확대 기회도 마련한다. 롯데하이마트 MD가 상품성, 기능성, 소비자 반응 등 심사를 거쳐 ‘대현엔택’ 웨어러블 공기청정기, ‘아이엘사이언스’ LED 두피관리기, ‘브레싱스’ 폐 관리 IoT 디바이스 등 6개 혁신 상품을 론칭했다. 현재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루토닉스’ 두피관리기, ‘비에네스소프트’ 마스크 살균기 등 8개 상품 입점을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도 올해 2번째 ‘혁신상품 체험관’에서 선보이고 있는 14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출품작도 심사를 거쳐 입점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대표는 “이번 협약식은 세계 유명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 혁신기업에게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KOTRA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혁신상품 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중소·스타트업과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인삼농협과 ‘풍기 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풍기 인삼 농가 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강원 평창 감자와 제주 구좌 당근, 충남 논산 딸기, 전남 무안 양파에 이어 다섯 번째다. 최근에는 ‘무안양파 농가 돕기’에 농협이 함께 동참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대표적인 상생 프로젝트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삼 농가의 주요 판로 확보 행사인 인삼 축제가 취소되고, 폭염으로 인한 작황 부진, 파삼(가공용 원료삼) 가격마저 폭락하는 등 극심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SPC그룹은 풍기 지역의 대표적인 농산물로 알려진 인삼을 가공해 만든 홍삼을 활용해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꿀삼케익’, ‘꿀삼호두파이’, ‘통팥만주’ 등을 추석선물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SPC삼립을 통해 샐러드, 죽 등의 가정간편식에 풍기 인삼을 넣은 제품 출시를 추진하고,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매장에서도 풍기 인삼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전국 6000여 매장을 통한 풍기인삼 홍보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고, 인삼 소비를 촉진하는 효과도 제고할 예정이다.

한국의 인삼 최초 재배지인 풍기는 소백산 자락의 유기물이 풍부한 모래 진흙과 기후 등 인삼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어, 인삼 조직이 충실해 속부터 꽉 찬 것으로 알려져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고객은 가치소비에 동참해 지역농가와 상생을 도모하는 ESG 경영의 일환”이라며 “우리 농가 판로 확대와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2012년부터 영천 미니사과, 강진 파프리카, 진주 딸기 등 지역 농가와 MOU를 체결해 관련 제품을 출시해 왔으며, 2014년 1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1조원 규모의 우리 농축산물을 구매하는 ‘행복한 동반성장 협약’을 맺는 등 농가와 상생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영롱한 궁중 보석을 모티브로 우아하게 빛나는 왕후의 품격을 표현한 ‘후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은 아름다움의 결정체인 궁중 보석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이 선사하는 윤광과 생기의 빛을 디자인에 담아냈다. 특히 고급스러운 격자 패턴에 화이트 골드와 로즈 골드 컬러가 조화를 이룬 디자인에서 왕후의 고귀한 기품과 아우라를 느낄 수 있다.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은 두드릴수록 살아나는 윤광 커버로 피부결에 살아나는 윤기와 광채를 선사하는 글로우 래스팅 쿠션이다. 뛰어난 커버력으로 한번의 터치로도 주름과 모공, 잡티까지 완벽하게 감춰주며, 다크닝 없이 오랜 시간 화사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또 진주, 호박, 금 등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해 은은한 광채를 더해주며, 궁중비방 성분인 공진비단과 행인 오일 등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한 제형으로 깊은 영양감과 촉촉함을 선사한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언제 어디서든 우아하게 빛나는 로얄 글로우 메이크업을 연출해볼 수 있도록 ‘공진향:미’ 라인의 ‘글로우 블러셔’와 ‘궁중동안립밤’, ‘벨벳 리퀴드 립 루즈’를 특별 구성했다.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으로 윤기있는 피부 바탕을 만든 뒤 ‘글로우 블러셔’로 코랄빛 생기를 더하고, ‘궁중동안립밤’과 ‘벨벳 리퀴드 립 루즈’를 입술에 물들이듯 발라주면 로얄 글로우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 마켓컬리는 추석을 30여 일 앞두고 추석 선물 세트를 미리 구매하면 최대 50% 할인 및 최대 2만원 할인 쿠폰, 다다익선 할인 쿠폰, 카드사 추가 할인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2021 추석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을 오는 9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2021 추석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총 700여 가지다. 이번 얼리버드 기획전에서는 홍삼, 건강즙, 영양제 등 건강기능식품이 약 200여 종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정육, 수산, 과일 및 디저트, 생활용품 등 카테고리별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마켓컬리는 선물 선택 고민을 덜어줄 맞춤 선물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선물을 받아볼 분의 성별, 연령, 가격대를 선택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맞춤 선물 8종을 추천한다. 또한, 판매량, 고객 후기 등으로 검증된 컬리 베스트 선물을 비롯해 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컬리온리, 프리미엄, 유명 브랜드, MD 추천 등 제품 분류를 세분화해 고객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안한다.

이번 2021 추석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에 선보이는 선물 세트 관련해 마켓컬리는 최대 50% 할인을 적용한다. 최대 2만 원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얼리버드 쿠폰 4종 패키지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다다익선 쿠폰’ 스티커가 표기된 제품을 카카오페이를 통해 결제할 경우 3개 이상 구매 시 10%, 5개 이상 구매 시 12%, 10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을 추가 적용하는 다다익선 쿠폰 패키지도 함께 제공해 구매 상품이 많을수록 할인 혜택도 더 크게 받을 수 있다. 카드 결제 혜택도 함께 적용된다. 기획전 기간 내 토스로 6만원 이상(실 결제 금액 기준) 결제 또는 씨티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을 추가 할인한다.

마켓컬리는 원하는 날짜에 선물 세트를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주문하는 예약 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예약 상품의 수령일은 추석 연휴 전 주인 9월 13일부터 16일까지며, 수령일 5일 전 오후 11시까지 상품 주문, 취소, 배송지 변경을 마감해야 한다. 예약 배송은 샛별배송이 아닌 택배 배송으로만 전달된다. 예약 배송이 아닌 주문한 다음 날 배송 받는 내일 배송 서비스의 경우 샛별 배송은 9월 20일 오후 11시까지 택배 배송은 15일 오후 8시까지 주문할 수 있다. 100만원 이상 규모의 대량 주문을 할 경우 전화, PC, 모바일 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으며, 10% 적립 또는 10% 추가 할인 혜택 중 선택할 수 있다.

○.. 한국콜마가 미세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에 앞장선다.

한국콜마는 친환경 소재 전문기업인 루츠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배 석세포’를 활용해 화장품, 치약,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개발한다.

최근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소재〮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는 한국콜마는 기존 미세 플라스틱를 대체할 수 있어 천연 자원으로 분류되는 배 석세포에 주목했다.

배 석세포는 배의 껍질과 과심에서 추출하는 식물 원료로, 배를 먹을 때 입안에서 까끌까끌하게 느껴지는 물질이다. 표면에 이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각질 제거 및 모공 축소 효과 등이 뛰어나 다른 미세 플라스틱 대체재들과 비교했을 때 효능 측면에서도 우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배즙을 짜고 남은 폐기물에서 쉽게 추출할 수 있어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재료 확보가 쉬운 것도 장점이다.

기존에는 배 석세포의 대량 생산을 통한 상용화가 어려웠으나, 루츠랩에서 대량 수집〮가공한 배 석세포의 순도를 높이고 제품별 필요한 입자 크기로 미립 분쇄하는 등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치약,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제품 개발에 대해서 루츠랩의 기술을 독점 공급 받는다. 현재 한국콜마는 원료를 적용한 샘플 제형 설계 및 피부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했고, 올해 안에 제품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강학희 원장은 “배 석세포를 활용한 신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부산물의 업사이클링 기술에 대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향후에도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등과 공동연구를 확대해 뷰티〮헬스 산업의 균형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루츠랩 김명원 대표는 “최근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객사와 소비자 니즈가 급부상하고 있어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이번 한국콜마와의 협업을 통해 배 석세포를 산업 소재로 상용화 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지난 2019년 농촌진흥청 배연구소, 전남대, 나주시농업기술센터와 나주배 활용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2021년 배 석세포 기술이전 확장 건으로 루츠랩과 제품 생산 부문 MOU를 체결했다.  

○..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이 모바일 보드 게임 ‘모두의마블’과 손을 잡았다.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은 지속되는 집콕과 모바일 게임 등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모두의마블’과 함께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0일부터 모바일과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굿즈 이벤트를 다양하게 운영한다. 

먼저, ‘모두의마블’ 게임을 그대로 재현해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플레이 매트’를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각각 1만5500원, 1만2000원 이상 구매시 플레이 매트를 5900원과 7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각 브랜드를 상징하는 분홍색, 주황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고 ‘모두의마블’ 속 게임 캐릭터가 던킨 도넛을 먹고, 배스킨라빈스 핑크스푼을 타고 날아다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는 20일부터는 ‘모두의마블'과 함께 모바일 미니 주사위 게임을 진행한다. ‘플레이 매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9월 30일까지 해피앱을 통해 게임판에 그려진 주사위를 촬영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주사위 게임은 ‘모두의마블’ 앱에서도 9월 9일까지 운영한다. 

모바일 이벤트 참여시 추가 혜택도 풍성하다. ‘모두의마블’ 모바일 게임에서 이용 가능한 △다이아, △슈퍼 프리미엄 뽑기권 등과 △배스킨라빈스 ‘쿼터 4000원 혜택’ 또는 ‘아이스 모찌 무료’, △던킨 ‘샤인머스켓 쿨라타 무료’ 또는 ‘미니도넛팩 1000원 혜택’ 등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게임별 당첨 쿠폰은 상이,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 또는 모두의마블 앱 참고) 이외에도 모두의마블 게임 내에서 획득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배스킨라빈스, 던킨 추가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SPC그룹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은 즐거운 집콕 생활을 위해 ‘모두의마블’과 손잡고 온오프라인에서 즐기기 좋은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했다”며 “대표 굿즈인 ‘플레이 매트’는 물론, 배스킨라빈스, 던킨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창립 14주년 기념 프로모션’의 당첨자 2명에게 각각 현대 제네시스 GV80과 기아 모하비 차량을 전달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간 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이태리 천연 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La Cloud), 자가교체형 직수형정수기 W정수기 등 바디프랜드의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을 구매한 신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했다.

현대 제네시스 GV80 차량의 행운의 주인공은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는 20대 남성 장 씨. 장 씨는 “좋은 차를 좋은 기회에 갖게 돼 너무 감사 드린다. 생각만 해도 입꼬리가 올라간다”라며, “기존에는 목만 안마가 되는 안마의자를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전신이 마사지 되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구매하여 사용해보니 운동 후 다리를 풀어주는 데에 좋고 혈액순환도 잘 되는 것 같아 만족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아 모하비 차량의 당첨자는 서울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50대 남성 김 씨. 지인들의 추천으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구매했다는 김 씨는 “어려운 코로나19 시기에 많이 우울했는데 이번 프로모션에 당첨돼서 기쁘다”며, “저녁마다 마사지를 받으니까 아침에 일어날 때 몸이 개운하다. 바디프랜드 잘 샀다”고 덧붙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지난 14년간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의 행운의 주인공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건강은 물론 통 큰 혜택까지 드리는 이벤트를 다방면으로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자사 제품은 물론 타사 안마의자나 척추온열기, 리클라이너까지 사용 중인 제품을 반납하면 최대 100만원의 보상혜택을 제공하는 ‘국가대표 안마의자 보상판매’를 오는 27일까지 이어나갈 예정이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지난 7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당한 전남 지역에 행복박스 500여 개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과 키친타올,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됐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해 전남 장흥군, 강진군, 진도군 긴급 수해농가에 전달됐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수해로 고통받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복박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수해로 인한 피해가 복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강원도 고성군에 ‘문베어브루잉’ 수제맥주 공장을 개장하고 19일 개장식을 진행했다. 

교촌은 지난 5월 인덜지와의 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며 수제맥주 브랜드인 ‘문베어브루잉’을 인수하고 최근 주류제조면허를 취득했다. ‘문베어브루잉’은 연간 200만 리터의 맥주를 생산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양조장으로, 교촌은 생산 경쟁력을 갖춘 제조 시설과 전국 1300여 개 가맹점 인프라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수제맥주 시장을 빠르게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문베어브루잉’은 대지면적 약 3300평에 양조장(메인동), 냉동 창고 등 총 7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메인동은 800평 규모의 양조장으로, 국내에서 손꼽히는 최첨단 맥주 제조 설비가 갖춰졌다. 특히, 고효율 양조 설비로 특수 설계된 양조 기계는 맥주 맛과 품질을 더욱 높인다. 

이번 ‘문베어브루잉’ 개장을 시작으로, 교촌은 본격적인 수제맥주 개발 및 유통에 나선다. 먼저 기존 판매되던 산(山) 시리즈 ‘금강산 골든에일’, ‘백두산 IPA’는 교촌의 색을 입혀 더욱 새롭게 선보여진다.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을 시작으로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는 차별화된 수제맥주 개발로 교촌만의 수제맥주 라인업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판매에 나선 ‘금강산 골든에일’은 은은한 꽃향기와 청량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인 풍미 가득한 에일 맥주다. 알코올 도수 4.6%에 쓴 맛이 덜한 특징으로 라거에 익숙한 고객들 입맛에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백두산 IPA’는 강렬하면서 부드러운 홉의 풍미와 몰트의 은은한 단맛이 진한 여운을 남기는 맥주다. 교촌이 최근 출시한 발사믹치킨과 궁합이 잘 맞는 페어링 제품이기도 하다. 

한편, ‘문베어브루잉’ 수제맥주 공장이 위치한 강원도 고성군은 아름다운 해변과 수려한 경관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다. 특히 떠오르는 ‘서핑 스팟’으로 불리며 서핑을 즐기려는 젊은 층들이 인기가 높은 곳이기도 하다. 교촌은 향후 공장 견학 프로그램, 탭하우스 운영 등 ‘문베어브루잉’ 수제맥주 공장을 강원도의 새로운 관광명소로도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소진세 회장은 개장식 기념사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수제맥주 비즈니스는 기존 치킨 가맹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로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교촌이 선택한 제대로 된 프리미엄 수제맥주라는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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