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양도 ‘비대면시대’...포스코건설 이색마케팅으로 고객에 한걸은 더 다가서다
상태바
아파트 분양도 ‘비대면시대’...포스코건설 이색마케팅으로 고객에 한걸은 더 다가서다
  • 이석호 기자
  • 승인 2020.05.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브스루∙VR쇼룸∙고화질 모델하우스 영상 등 차별화된 마케팅
-코로나19로 새로운 일상 속 분양 시장의 변화

포스코건설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 정책에 따라 인적 접촉을 최소화하며, 고객에게는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이색 분양 마케팅을 선보인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물론 드라이브 스루와 VR쇼룸, 고화질 모델하우스 소개 영상 등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2일 ‘더샵 송도센터니얼’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한 포스코건설은 오는 29일까지 견본주택(인천타워대로 201) 인근 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스루’서비스를 실시한다.

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센터니얼' 견본주택의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전경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센터니얼' 견본주택의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전경 [포스코건설 제공]

방문고객은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청약 안내 책자와 개인 방역용품(손소독제, 물티슈), 전화상담 예약을 위한 쿠폰(선착순 한정)을 제공받는다. 쿠폰 수령 후 원하는 시간을 전화예약하면 전문 상담사가 청약 안내를 해준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도 단지의 다양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실제와 같이 세대를 느껴볼 수 있는 VR쇼룸에서는 유니트별 상세 구조와 인테리어, 선택옵션 등 단지의 상품성은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광주광역시 문흥동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견본주택 소개영상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지상파 수준의 촬영장비를 이용해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KBS 출신 기상캐스터가 직접 유니트 소개에 나선다.

포스코건설 '더샵 광주포레스트' 견본주택소개영상 촬영 모습
포스코건설 '더샵 광주포레스트' 견본주택소개영상 촬영 모습

드론으로는 광주 문흥동 일대를 한눈에 담았다. 단지의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듯, 인근 무등산 국립공원을 비롯해 정주여건을 높이는 교통여건과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보여준다.

또한 특수카메라로 단지 모형을 다각도로 촬영해 실제 완공 단지를 보는 듯 영상에 담았다. 견본주택 스케치와 함께 아파트 2개 타입(전용 84㎡C, 101㎡A)과 오피스텔 1개 타입(전용 59㎡A) 영상을 선보이며, 내부 구조와 특화공간, 선택옵션 등을 상세히 볼 수 있다.

포스코건설 분양관계자는 “고객과의 대면이 주를 이루던 분양 시장도 뉴노멀 시대에 맞춰 다양한 이색 아이디어가 시도되고 있다”며 “여러 장비와 기술이 접목된 비대면 마케팅으로 내 집 마련에 겪을 불편을 최소화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