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구매 가전도 업데이트로 새 기능 추가돼
퀵 리모트 범위 확대하고 식세기 기능도 추가
[녹색경제신문 = 우연주 기자] 삼성전자가 '퀵 리모트' 기능을 키친 제품군까지 확대 적용하는 등 '스마트 포워드' 작업에 한창이다. 스마트 포워드는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의 이름으로, 이미 구매한 가전제품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퀵 리모트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과 휴대전화의 거리가 근접하면 휴대전화에 자동으로 팝업이 뜨게 하는 기능이다. 기기별 리모컨을 따로 찾을 필요 없어 사용자 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퀵 리모트 기능은 지난달 로봇청소기·제습기·공기청정기 및 에어컨 일부 모델에 적용됐지만 이번에 키친 제품군으로 사용 범위가 확장됐다. 단, 김치냉장고와 와인냉장고, 정수기는 적용 대상이 아니다.
식기세척기에는 컵 세척 코스가 추가됐다.
9월 2일부터 23년 이후 출시된 14·12인용 식기세척기의 경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하단 식기 바구니를 통한 컵 세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개발한 코스"라고 설명했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이달 말부터 스마트 포워드 업데이트로 '생성형 배경 화면(Generative Wallpaper)'을 적용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자연·꽃·이벤트·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유화·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해 준다.
생성된 이미지는 냉장고 커버 스크린에 적용해 주방 분위기를 새롭게 바꾸거나 화이트보드 앱에 전달해 가족 구성원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