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실전투자대회 '쉬운 투자 Festa' 이벤트 시즌 2 진행
-신한자산운용,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 출시…그룹사 탄소중립 목표 담아내
○…신한금융투자는 24일 소상공인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영상 ‘그대 나를 일으켜주면’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소상공인에 대한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가 담겼다. 특히 내용 중 코로나19 시기 동안 가게를 운영한 실제 자영업자와 신한금융투자 출신 임직원 이야기는 많은 이목을 끌었다. 해당 켐페인 영상은 17일 공개 이후 일주일 사이 52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내가 니 편이 되어줄게’를 공개, 많은 공감을 받은 적이 있다.
○…삼성증권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실전투자대회 ‘쉬운 투자 Festa’ 이벤트 시즌 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대회는 이색적으로 팀 단위로 대회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주식성향 테스트 결과에 따라 5개 팀 중 하나로 배정된다. 이후 소속 팀의 순위와 팀내 참여자 기여도에 따라 총 1억원의 상금이 결정된다. 삼성증권 고객 중 10만원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이는 26일까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신한자산운용은 23일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해 신한금융그룹의 친환경 전략 'Zero Carbon Drive'의 일환으로, 글로벌 탄소중립전환에 수혜를 받는 5가지 핵심 패러다임(발전, 수소, 푸드테크, 순환경제, 모빌리티)기업에 투자한다. 특히 이번 펀드는 신한자산운용을 포함한 그룹사에서 시딩투자를 결정해 탄소중립전략에 대한 그룹사 차원의 실천의지를 보여준다. 신한자산운용은 글로벌 탄소중립화에 따른 투자기회를 펀드를 통해 고객에게 간편히 제공한다는 목표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