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제과 샤인머스캣 활용으로 '컬러풀 몽쉘' 선보이면서 이목 집중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제과 샤인머스캣 활용으로 '컬러풀 몽쉘' 선보이면서 이목 집중등
  • 백승윤 기자
  • 승인 2021.04.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제과는 색으로 맛을 표현한 ‘컬러풀 몽쉘’을 선보여 올해 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꽃을 연상케하는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올해 봄 행사인 '봄날의 시'는 고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를 했습니다.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은 아름다운 꽃과 시로 공간을 채운 특색있는 행사라 다음 봄이 기대됩니다. 또 청호나이스가 배수걱정 없이 전기코드만 꽂으면 어디서는 가능한 청호 살균 미니건조기를 선보이면서 미니멀가전으로 미니멀라이프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롯데제과에서 선보이는 '컬러풀 몽쉘' 이미지 [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에서 선보이는 '컬러풀 몽쉘' 이미지 [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 색으로 맛을 표현한 ‘컬러풀 몽쉘’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Coloring Your Dessert Time with Moncher’ 이라는 콘셉트로 컬러풀한 외관이 특징이다. ‘쁘띠 몽쉘 샤인머스캣’은 독특한 향과 맛으로 인기 있는 샤인머스캣을 활용, 겉 부분에 코팅되어 있는 초콜릿을 샤인머스캣의 연두색을 적용하고 가운데 크림 속에는 샤인머스캣 잼을 넣어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몽쉘 솔티피넛’은 초콜릿, 샌드위치, 쿠키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는 피넛버터를 이용하여 겉부분의 초콜릿은 볶은 땅콩의 색을 그대로 적용하고 크림에는 피넛 잼을 넣어 달면서 짭조름한 맛을 강조했다.

두 신제품 모두 사전 소비자 테스트에서 속 포장지를 뜯었을 때 익숙한 초콜릿 색이 아닌 예상치 못했던 색이 나와 신선했다는 반응과 알록달록한 색으로 사랑을 받는 디저트 제품 ‘마카롱’ 같이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은 아름다운 꽃과 시로 공간을 채운 ‘봄날의 시’ 행사가 지난 18일, 고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20일(화) 밝혔다.

3월 26일부터 약 3주간 열린 별마당 도서관 ‘봄날의 시’ 행사는 13m 대형 서가 앞에 튤립, 수선화, 안개꽃 등 생화 17종을 볼 수 있는 꽃밭을 조성하고, ‘시 소믈리에’ 정재찬 교수가 직접 큐레이션한 유명 시인들의 작품을 전시해 오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행사 기간 동안, 직장인부터 주부, 대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꽃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책을 읽거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전시를 즐겼다.
‘봄날의 시’ 행사 중 진행된 전시 시집 증정 이벤트는 시집 수령자가 하루 평균 300명 이상, 총 6500명이 넘을 만큼 열띤 반응을 얻어 ‘봄날의 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종 SNS 채널에 ‘봄날의 시’ 전시 후기도 잇달아 올라왔다.

○..청호나이스가 배수걱정 없이 전기코드만 꽂으면 어디든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소형 건조기 '청호 살균 미니건조기'를 출시했다. 건조용량 표준 2.5㎏의 '청호 살균 미니건조기'는 빨래 양이 많지 않은 1인가구는 물론 속옷, 아이옷 등 따로 분류해 건조하고 싶은 빨래들만 별도 건조 가능한 가성비 좋은 소형 가전이다.

'청호 살균 미니건조기'는 배수걱정 없이 전기코드만 꽂으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집안구조상 대용량 건조기를 설치할 수 없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다. 흔히 미니건조기하면 1인가구나 신혼부부처럼 가족 구성원 수가 적은 가정에서만 사용하는 제품이다.

○..일룸은 화장품을 보관하는 용도를 넘어 자신의 공간을 뷰티 스튜디오로 조성할 수 있는 화장대 신제품 ‘뷰스크(BEAU:SC)’ 시리즈의 출시에 앞서 1차 공동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룸 ‘뷰스크’는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커스텀이 가능한 화장대 시리즈다. 수납이 까다로운 뷰티 아이템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사용이 편리하도록 배치가 가능한 것은 물론 개개인의 관심사와 니즈에 꼭 맞춘 뷰티 공간을 조성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일룸은 ‘뷰스크’ 시리즈의 정식 출시에 앞서 1차 공동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1차 공동구매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일룸 공식몰에서 진행되며, ‘뷰스크’ 시리즈 전 제품을 품목에 따라 6%부터 13%까지의 할인율을 적용한 특별 공구가로 만나볼 수 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가정의 달 선물세트’ 26종을 출시하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가정의 달 선물세트는 이탈리아 베니스의 가면 축제에 영감을 얻어 제작한 ‘베니스 카니발 머들러’와 ‘베니스 카니발 오프너’가 포함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며,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해 드립커피백, 스틱커피, 분쇄커피 등으로 구성했다.

주요 제품은 △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제품인 모카포트와 틴캔에 담긴 분쇄커피, 베니스 카니발 머들러로 구성된 ‘모카포트&틴캔세트’ △ 카네이션이 그려져 있는 유리잔과 베니스 카니발 머들러에 드립커피백과 스틱커피 볼로(Volo)를 더한 ‘플라워 글라스컵&머들러 세트’ △ 하트 모양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 텀블러와 드립커피백, 베니스 카니발 오프너로 구성된 ‘스위트하트 텀블러 & 오프너 세트’ 등이다. 파스쿠찌 가정의 달 선물세트는 22일부터 사전예약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바디프랜드, 허벅지 길이까지 맞춰주는 안마의자 기술 특허 획득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다리 길이 및 허벅지 길이 조절이 가능한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기술을 특허 등록(특허 제10-2223757) 했다. 

이번 특허는 ‘다리마사지 모듈’ 자체가 앞뒤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기술적 차별성이다. ‘허벅지 길이 조절부’를 새롭게 개발해 허벅지 길이에 맞게 다리 마사지 모듈’을 전후 방향으로 이동시키며 늘리거나 줄일 수 있도록 조절하는 원리다. 기존의 안마의자의 경우 다리 마사지 모듈에서 종아리 부위의 길이만 가능했을 뿐 전후 이동이 되지 않아 사용자의 허벅지 길이 별 맞춤 안마가 어려웠던 점을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인 셈이다.

최근 안마의자 기술은 헬스케어, 메디컬 기술과 더불어 사용자의 체형에 맞는 맞춤 안마를 제공하는 기구적 기술 역시 중요한 화두로 여겨지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이 모든 분야의 선도적 기술을 개발하며 마사지 기술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백승윤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