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어수선한 연말 분위기지만, 그래도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는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투썸플레이스가 창사 이래 12월 '홀케이크' 판매에서 사상 최대 성과를 기록한 것인데요.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홀케이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증가했습니다.
한편 호텔신라는 제주관광공사와 손잡고 제주 관광 활성화에 나섭니다. 호텔신라는 지난 26일 제주관광공사와 제주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관광 상품 개발 및 컨설팅 등 협력을 통해 제주 관광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BBQ가 지난 달 11일 출시한 신메뉴 '맵소디'가 MZ세대와 알파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45일 만에 누적 판매량 37만 마리를 돌파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창사 이래 12월 '홀케이크' 판매에서 사상 최대 성과를 기록하며 홀리데이 시즌 디저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했다.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홀케이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증가했으며, 이를 환산하면 점포당 평균 약 870개의 '홀케이크'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인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1분당 평균 80개 이상의 '홀케이크'가 판매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다수의 매장에서 조기 완판 사례가 이어져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성과의 중심에는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이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스초생'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반전 매력을 더한 한정판 신제품 '화이트 스초생'을 선보이며, 스초생 라인업의 판매량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해에는 기존 '스초생' 단일 제품에 판매량이 집중됐지만, 올해는 '스초생'과 '화이트 스초생'을 포함한 라인업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하며,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스초생'과 '화이트 스초생'은 12월 '홀케이크' 판매 순위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투썸플레이스가 12월 '홀케이크' 판매에서 이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비결은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에 있다. 11월 초 대세 배우 고민시를 '스초생' 단독 모델로 발탁하고,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이라는 주제로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인지도를 크게 강화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한 개인의 가치와 개성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샤인 마이 윈터(Shine My Winter)'를 테마로 10종의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켰다. 자사 앱 '투썸하트'를 통해 홀케이크 사전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모바일 교환권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강조한 마케팅 전략도 판매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홀리데이 시즌 동안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과 가맹점주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만족스러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홀리데이 시즌의 기록적인 판매 실적은 투썸플레이스의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고객의 기대와 취향을 반영한 고품질 디저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호텔신라가 제주관광공사와 손잡고 제주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호텔신라는 제주관광공사와 제주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달 26일 제주시 연동 소재 제주웰컴센터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김경록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과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8월, 지속 가능한 제주 여행을 위한 민관협력 실천 약속 캠페인인 ‘제주와의 약속’에 따른 후속 실행으로, 제주 관광 상품 개발 및 컨설팅 등 협력을 통해 제주 관광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이번 협약 주요 내용은 △(존중의 약속) 제주 고유 문화 기반으로 한 마을 관광 상품화 및 명소화 추진 △(공존의 약속) 양사 사업 연계 및 주민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보전의 약속) 지속 가능한 여행 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 사회공헌활동 추진 등이다.
양사는 협력사업의 효율적인 실행을 위한 세부 방안을 구체화하고 지속 논의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록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상무)은 "앞으로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제주 관광 문화 조성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BBQ의 매콤한 간장소스 치킨 '맵소디'가 MZ세대와 알파세대(2010년대 초반 이후에 태어난 세대)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달 11일 출시한 맵짠단(맵고 짜고 달콤)의 정석 ‘맵소디’가 45일 만에 누적 판매량 37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BBQ의 신메뉴 맵소디는 간장을 베이스로 깊고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소스에 캐롤라이나 리퍼, 고춧가루, 홍고추 등을 활용해 알싸하고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맵소디의 맛을 극대화해줄 '가지튀김' 토핑을 더해 고급 요리의 품격을 더했다.
맵소디는 출시 직후부터 중독성 있는 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하루 평균 8000개 이상 판매됐다. 특히,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인 24일과 25일에는 하루 1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는 등 연말 특수를 누리며 단기간에 37만 마리를 넘어섰다.
BBQ는 맵소디 출시와 풍성한 연말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맵소디를 주문하면 배달비 최대 3000원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맵소디는 매콤한 간장양념 소스와 가지튀김 토핑을 더해 기존의 치킨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고급 요리의 느낌을 살린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재단은 지난 26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다양한 일화가 담긴 평전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 롯데그룹 CEO들의 기록>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신격호 리더스 포럼이 주관하고, 롯데재단이 후원한 이번 평전은 신격호 명예회장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롯데그룹의 발전을 이끌어 온 전직 롯데계열사 CEO들에 의해 집필됐다.
한글판을 비롯해 영어와 일본어 등 3개 언어로 출간된 신격호 평전은 작가 혼자만의 집필이 아닌 신 명예회장과 함께 그룹을 일궈온 전직 임원들이 공동으로 집필했다는 점에서, ‘현장경영’(거기 가 봤나), ‘책임경영’(단디 하라: 더 철저히 확인하라), ‘기업보국’ 등으로 대표되는 신 회장의 경영철학과 리더십, 인간적인 면모를 다양한 일화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앞서 롯데재단은 올해 6월, 이번 평전의 사전작업으로 전직 롯데그룹 임원들을 대상으로 <내가 겪은 신격호 회장> 글짓기 대회를 열었고, 이를 통해 모인 약 50여 편의 글을 엮어 평전 출판을 기획했다. 재단은 이 원고들을 토대로 인공지능(AI) 기반 출판업체 REPETO AI(레페토에이아이)와의 제작협력을 통해 AI 출판기술을 적극 활용해 평전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레페토에이아이의 AI 출판기술로 신 명예회장의 흑백 사진을 컬러로 복원하고, 오로지 텍스트만으로만 남아 있었을 순간들까지 정밀하게 그려낸 삽화들을 창작해내며, 제작 과정에서의 시간 단축과 품질 향상, 저작권 등에 대한 법적 검토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롯데재단 신영자 의장과 외손녀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 이동호 전(前) 롯데호텔 부산 대표이사를 비롯해 전직 롯데계열사 임원과 재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자리해 평전의 발간을 축하하고, 신 명예회장을 추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장혜선 이사장은 “할아버지(신격호 명예회장)가 워낙 겸손하셔서 이 책을 보셨다면 '뭐 이리 쓸데없는 짓을 했노'라고 하시면서도 속으로는 매우 기쁘게 생각하셨을 것”이라면서 “회장님과 함께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런 의미있는 평전을 완성하는 데 큰 도움을 주신 전직 롯데그룹 임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신격호 CEO 포럼의 이동호 회장은 축사를 통해 “돌이켜보면 신격호 명예회장님은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많은 열매를 맺은 거목이셨다”며 “이 평전이 회장님의 고객 지향적이고 현장 중심의 경영철학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롯데재단은 신격호 회장의 리더십에 대한 인간적 고찰을 바탕으로 그의 경영철학을 후대에 남겨, 우리 기업들이 갖춰야 할 경영철학의 미래를 환기하고자 이번 평전을 편찬했다고 설명했다.
○.. 롯데마트가 올해 마지막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각종 신선∙가공∙생활용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해 먹거리 재료와 겨울철 수요가 높은 보온 용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 결제 시 약 50% 할인한 5957원에 1월 1일 단 하루 한정 판매한다. 프리미엄 축산 상품인 ‘마블나인 한우 전품목’에 대해서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겨울철 수요가 높은 보온 용품을 반값에 선보인다. ‘오늘좋은 겨울 침구’류에 대해 오는 1월 1일까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하우홈 보온/단열 시트 9종’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보온력이 좋은 PB 내복인 ‘오늘좋은 히트 긴팔 상/하의’는 기존 대비 4000원 할인해 각 9900원에 내놓는다.
롯데마트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 프로모션 상품도 준비했다. ‘명장 불난로 핫팩 4종’과 ‘하루 워머 2종’에 대해 이번주 핫프라이스로 선정,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겨울하면 떠오르는 간식인 군고구마를 겨냥해 ‘오늘좋은 군고구마 팝콘(140g)’과 ‘오늘좋은 웨하스 미니 군고구마(190g)’를 각 259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1월 1일 새해를 앞두고 떡국떡, 사골, 국거리용 소고기 등 주요 설 음식 재료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우리쌀 떡국떡(100g)’을 1190원에, ‘오늘좋은 떡국떡(1kg)’과 ‘오늘좋은 우리쌀 떡국떡(700g)’을 각 2990원, 3990원에 판매한다. 또한 국물용 한우 사골/잡뼈(각 1.5k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호주 청정우 모둠국거리 기획팩(500g/냉장)’은 1만1900원에 내놓는다. 특히 ‘1등급 한우 국거리(100g/냉장)’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약 50%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고주현 롯데마트∙슈퍼 커머셜플랜팀장은 "새해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 마지막 세일 행사인 만큼, 신선∙가공식품 뿐만 아니라 12월 마지막주에 고객 수요가 높은 보온 용품까지 최대 반값 할인 혜택을 준비했으니 이번주 롯데마트에 오셔서 즐거운 연말 쇼핑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헬스바이옴이 개발한 근력 개선 건강기능식품 소재 ‘HB05P’를 함유한 제품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하반기 판매를 목표로 한다고 27일 밝혔다.
‘HB05P’는 한국인 산모 모유에서 분리한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Akkermansia muciniphila)’ 균주를 기반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해당 소재는 장내 유익균 중 하나로 장 건강과 대사 건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연구를 통해 체중 관리, 염증 감소, 대사 질환 예방 등 다양한 건강 개선 효과에 대한 가능성도 제기되면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소재 중 하나다.
헬스바이옴은 ‘HB05P’에 대해 아커만시아 균주 중 전 세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건강기능식품 신규 소재 승인(NDIN, New Dietary Ingredient Notification)을 받았다. NDIN은 새로운 건기식 소재가 미국 시장에 출시하기 전에 안전성 등을 검토 받는 승인 절차다. FDA는 제조 공정, 안정성, 독성 검증 자료 등을 검토 후 최종 승인하며 제품의 안전성을 인정했다.
‘HB05P’는 국내 60세 이상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근력 개선 효과를 입증했고,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진행 중이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약처가 고시로 정하고 있는 기능성 원료 외에 기능성과 기준, 규격 등 연구 자료를 제출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일컫는다.
이번 협력과 관련해 헬스바이옴 김병찬 대표는 "’HB05P’는 근감소증 억제와 관련한 전세계 유일한 아커만시아 건강기능식품 소재로서, 벤처기업에서 개발한 제품을 국내 대기업과 협업해 사업화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가 글로벌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소재인 만큼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헬스바이옴과 긍정적인 협업을 통해 최근 업계에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HB05P’ 소재 제품의 판권을 선점하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연구, 협업 등을 통해 삼양식품만의 헬스케어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프렌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로라 메르시에(Laura Mercier)’가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에 공식 입점했다. 입점을 기념해 와우회원에게는 10% 캐시적립(최대 15만원까지) 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로라 메르시에는 프랑스 출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라 메르시에가 1996년 론칭한 브랜드다. ‘아름다움이란 꾸미는 것이 아니라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것’이라는 철학 아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매트 아이컬러, 루스파우더, 앰버 바닐라 바디크림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입점한 품목은 바디케어, 향수, 메이크업 등이다. 대표 상품은 ▲앰버 바닐라 세럼 바디크림 ▲매트 아이 컬러 섀도우 ▲앰버 바닐라 오 드 퍼퓸 ▲트렌스루센트 루스파우더 ▲블러쉬 컬러 인퓨전 등이 있다.
R.LUX는 로라 메르시에 신규입점을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와우회원은 제품 구매 시 10% 캐시적립(최대15만원까지), 와우카드로 결제 시 추가 4% 캐시적립 등 차별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은품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트랜스루센트 루스 세팅 파우더 등 일부 스테디셀러 상품 구매 시 제품에 따라 ‘캐비어 매트 미니 립스틱’ 또는 ‘오 드 퍼퓸 앰버 바닐라(2ml)’를 증정한다.
이외에 시즌 한정 컬렉션인 ‘2024 홀리데이 리미티드’ 상품도 특별 판매한다. 대표 품목으로 ▲HO24 세럼 바디 크림 점보 - 앰버 바닐라 400ml ▲HO24 이브닝 브릴리언스 캐비어 아이 1.64g & 치크 3g 세트 ▲HO24 윈터 글로우 프라임 + 프라이머 15ml & 울트라 블러 파우더 6g 세트 ▲HO24 코지 리트릿 앰버 바닐라 컬렉션 (30ml+30ml+10ml) 등이 있다.
구매한 모든 제품은 고급스러운 R.LUX 전용 ‘시그니처 패키지’로 당일 또는 다음날 로켓배송된다.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R.LUX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기념일과 이벤트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R.LUX 관계자는 “로라 메르시에까지 R.LUX에 입점하면서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럭셔리 뷰티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고객 여러분께 소개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는 ‘2023-2024 한국관광 100선’ 선정에 이어 올해 2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 관광지의 매력, 인프라, 운영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관광 100선’을 2년마다 선정 및 발표하는 홍보 사업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부산엑스더스카이는 특별한 관광 및 문화,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지역의 대표 명소다.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는 해운대 해변,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대표 명소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 98-100층 관람 동선에는 부산 최고층 높이를 실감할 수 있는 ‘쇼킹브릿지’, ‘스카이 게이트’와 같은 체험형 어트랙션, 국내 최초 렌티큘러 소재를 활용한 퍼블릭 아트 전시 ‘MUSE with Lenticular展’ 등이 마련돼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부산 최고층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인 ‘SKY99 그릴앤파스타’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자리한 ‘스타벅스’까지 다양한 먹거리와 휴식 공간을 통해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부산엑스더스카이가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연속 선정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엑스더스카이를 통해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지난 26일 부산지방우정청(청장 강도성)과 ‘지역 소상공인 우수상품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이 부산지방우정청과 손잡고 ‘지역사회 동반성장과 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나선다. 지난 26일 부산지방우정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에서 NS홈쇼핑과 부산지방우정청은 △지역의 우수 농수축산물 발굴 및 홍보 △TV홈쇼핑을 통한 업체 판로 확대 및 우수 업체 발굴 지원 △최적의 물류시스템 지원과 물류비 부담해소를 위한 우체국소포 사용 협력 △지역업체 상품의 홈쇼핑 판로개척을 위한 설명회, 컨설팅, 교육 시행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출범 초기부터 오늘날까지 지역 특산품의 발굴과 상품화에 주력해 왔다.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의 판로가 확대 되면서 판매가 늘어나고, 이와 함께 NS홈쇼핑도 성장하는 상생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온 바 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공적 역할을 강화하는 부산지방우정청과의 업무협약으로 업계 최고의 상품화 경험과 품질관리 역량을 가진 NS홈쇼핑이 지역사회의 동반성장과 소상공인 판로개척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NS홈쇼핑은 당사 고객에게 지역의 우수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로 삼음과 동시에 이번 업무협약이 모두가 만족하는 상생협력의 우수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경상남도 양산시 웅상보건지소에 의료 장비를 기탁했다.
기탁식은 26일 양산시청에서 진행됐으며 나동연 경상남도 양산시장과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를 비롯해 안갑숙 양산시 보건소장, 김주한 한국필립모리스 대외협력부문 전무, 권영숙 웅상보건지소 소장, 김범석 웅상보건지소 보건지원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웅상보건지소는 양산시 웅상 지역에 위치한 보건지소로, 지역 주민 약 10만명을 비롯해 어르신 등 의료 취약계층에 공공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웅상 지역 유일의 응급의료기관인 웅상중앙병원이 폐업하면서, 내년 1월부터는 웅상보건소로 승격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에 한국필립모리스가 웅상보건지소에 기탁하는 의료 장비는 간섭파치료기, 초음파치료기, 공기압 마사지기, 종합운동치료기, 체지방측정기, 자동혈압계 등 14개 품목, 총 35대에 이른다. 기탁된 의료 장비들은 웅상보건지소 내 물리치료실, 셀프건강존 등에 설치되어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 및 의료 복지 향상에 쓰이게 된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필립모리스는 양산 지역의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 발전과 주민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왔다”며 “이번 의료 장비 기탁으로 웅상 지역의 의료 복지 개선 및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필립모리스는 양산 지역의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딸기 음료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Super Strawberry Energy!’를 콘셉트로 그릭요거트·비트·치아시드 등의 다양한 원료를 사용해 딸기의 풍부한 맛을 살렸다.
△새콤달콤한 딸기에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블렌딩한‘생 딸기 그릭요거트 스무디’ △생 딸기가 듬뿍 들어간 라떼에 톡톡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치아시드를 블렌딩한‘생 딸기 듬뿍 라떼’ △신선한 딸기, 바나나, 비트를 블렌딩해 건강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BBB 주스’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진‘생 딸기 아보카도 주스’△신선한 딸기를 듬뿍 갈아 만든‘생 딸기 주스’등 5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7일부터 1월 9일까지 신제품 딸기 음료 5종에 대해 최대 20% 혜택이 적용된 해피콘을 구매할 수 있으며, 1월 10일부터 23일까지 신제품 픽업 주문 시 최대 15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딸기를 다양하게 변주한 새로운 딸기 음료와 함께 즐겁고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백미당 본점에서 산학협력 학생을 대상으로 ‘커피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청년들이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남양유업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성대학교 호텔조리과 학생 6명을 초대해 바리스타 직무와 관련된 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원두 추출과 블렌딩 원두 제작 등 실질적인 경험을 지원했다.
남양유업은 청년들의 취업 지원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직업계고 잡페어’에서 현장 면접과 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졸업예정자 4명을 채용했다. 지난달에는 고용노동부의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을 통해 경북대학교 식품공학부 학생 30명을 남양유업 경주공장으로 초청해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올해 7월에는 서울시교육청과 협업해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60일간 백미당 현장 실습을 운영했다. 이 중 전환 평가를 진행해 최종 5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남양유업은 이 같은 정규직 전환자가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P-Tech 제도’(고숙련 일학습병행 제도)를 도입하고, 학위 취득 기회와 등록금 및 실습재료 구입 비용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남양유업은 소외계층 자립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9월 보건복지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및 남양유업 취업 지원 제도를 마련했다. 이 밖에 장애인 고용 강화 일환으로 인천스페셜올림픽코리아 소속 장애인 선수 18명을 채용해 훈련과 근로를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많은 청년들이 사회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 대상을 확대하고, 맞춤형 교육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층뿐 아니라 소외계층까지 아우르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크리모 패브릭 소재의 스위브 스윙 소파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스위브 스윙은 등받이와 팔걸이가 움직여 더욱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소파다. 등받이를 뒤로 밀고 팔걸이를 좌우로 움직이면 좌방석을 보다 넓게 활용 가능하다. 등받이 각도를 98도로 유지해 바른 자세로 앉거나, 침대처럼 눕거나, 흔히 ‘양반다리’로 불리는 나비다리 자세로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 등받이를 앞으로 당기면 등받이 각도가 110도로 비스듬해져 머리까지 편히 기대앉을 수 있다.
소재는 크리모 패브릭을 활용했다. 부드러운 실을 촘촘히 엮는 니팅 가공법으로 제작돼 조밀하고 튼튼하다. 표면이 매우 치밀해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할 공간이 없어 더욱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뛰어난 내구성을 갖춰 반려동물의 발톱으로 발생하는 스크래치를 일정 부분 방지할 수 있고, 생활 발수 처리가 돼 물티슈만으로도 간편하게 오염을 제거할 수 있다.
아이와 함께 활용하기 좋도록 토퍼 쿠션을 한층 더 덧대, 두툼한 방석처럼 탄탄하고 푹신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동일한 원단으로 마감하고 브라켓이 측면에 노출되지 않아, 모듈형으로 떨어뜨려 배치해도 깔끔한 집안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KS 품질 관리 기준과 한샘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으며 E0 등급의 안전한 자재를 사용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가족 구성원이 아이부터 반려동물까지 다양해지는 추세로, 모든 가족이 오랫동안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소파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신제품인 스위브 스윙 소파를 비롯한 한샘 소파를 통해 더욱 편안하고 모던한 거실을 완성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온 'bhc 대학생 봉사단'을 내년부터 '다인어스'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시작한다.
사내 네이밍 공모를 통해 제안된 여러 이름 중 3단계를 거쳐 심도 있게 평가해 선정됐으며, 그동안 bhc 그룹이라는 이미지가 특정 사업분야에 특화돼 국내 1등 종합외식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폭넓은 외식사업들을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로의 이미지 정립을 위한 노력의 연장선상이다.
특히,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과 연계해 기존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서 활동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서울, 대전, 전주 등 전국으로 지역을 확대하고, 참여 인원도 기존 10명에서 20명으로 늘려 지역 복지관과 연계해 운영과 관리를 고도화했다.
더불어, 공식 명칭을 선정해 다이닝브랜즈그룹이 향후 추구할 사회적 책임의 방향을 명확히 하고,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본연의 업에 더욱 부합하는 활동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봉사단 명칭도 다이닝브랜즈그룹(Dining Brands Group)’과 ‘사람(인, 人)’, ‘지구(Earth)’를 의미하는 ‘다인어스’로 정하고, "다이닝브랜즈그룹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지구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 2017년부터 8년간 대학생 봉사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보육시설, 장애인복지센터 등 소외계층 지원, △수해복구 지원, △농가돕기, △환경 정화 활동 등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지역사회 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기존 봉사단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케어러 청소년 대상 1:1 개별 멘토링, 문화 여가 및 체험 활동, 정서 케어, 학습 지원, 진로 상담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원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멘토링 활동비와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최우수 단원에게는 연말 장학금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는 컵누들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짬뽕의 진한 국물과 불맛을 그대로 살린 '컵누들 짬뽕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은 컵누들은 시그니처인 녹두·감자당면을 사용해 부담없는 낮은 칼로리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대표 면요리로 친숙한 짬뽕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 확대에 나섰다. 특히, 스테디셀러인 진짬뽕 등 짬뽕라면을 개발한 오랜 노하우를 토대로 개발했으며, 열량이 높은 음식인 짬뽕을 칼로리 걱정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신제품 컵누들 짬뽕맛은 자연스러운 불맛과 실제 짬뽕에 버금가는 풍부한 건더기가 눈길을 끈다. 특히,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즉석밥을 넣어 먹는 짬뽕밥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내년 1월 2일부터 1월 6일까지 쿠팡을 통해 사전 예약 및 구매할 수 있다. 이후 '오뚜기몰'을 비롯한 쿠팡, 컬리, B마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2월부터는 전국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한파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 식단관리를 하거나 가볍게 해장하길 원하는 이들을 위해 진한 국물과 불맛 가득한 컵누들 짬뽕맛을 새롭게 출시했다”며, “현미밥 등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각 입맛에 맞게 이색적으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본점에 침대업계 메가히트 컬렉션 ‘뷰티레스트’ 팝업 매장을 오픈했다.
현대백화점 본점은 세계 3대 명품 브랜드로 꼽히는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이 모두 입점된 매장으로, 주변에 대형 아파트 단지와 트렌디한 상권이 형성돼 강남권 핵심 쇼핑 공간으로 꼽힌다.
오는 1월 12일까지 본점 지하 1층에서 운영되는 시몬스 뷰티레스트 팝업 매장은 2025년 뷰티레스트의 런칭 100주년을 맞이해 뷰티레스트의 유구한 헤리티지를 담았다.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인 헨리(Henry)는 물론 시몬스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의 루씰(Lucile)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프레임 ‘바이아(VAIA)’, ‘솔레이(SOLEY)’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침대와 프레임 사이즈는 가족 단위 고객을 비롯해 예비·신혼부부에게 적합한 그레이트킹(GK) 사이즈와 1인 가구 및 자녀 침대로 제격인 슈퍼싱글(SS) 사이즈로 마련해 체험의 폭을 넓혔다.
시몬스는 이번 팝업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팝업 매장에서는 시몬스가 현재 진행 중인 ‘엔드 오브 이어’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엔드 오브 이어’ 프로모션에서는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 룸세트, 베딩류 최대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퍼니처, 룸세트 최대 30%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가격 할인과 더불어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 사은품도 증정하고 있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하며,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된다.
시몬스는 프로모션 기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배송비 무료 이벤트’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매주 수요일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직장인 등을 위해 퇴근 후에도 침대를 받을 수 있는 ‘이브닝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올 7월 열린 ‘2024 대구 치맥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대학생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촌그룹 송종화 부회장은 지난 20일 대구 수성호텔 컨벤션 홀에서 열린 ‘2024 (사)한국치맥산업협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 선발된 32명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장학금은 대구 치맥 페스티벌의 기획과 운영 관리 등을 맡은 '치맥리더스' 18명에게 각 400만원, 현장에서 행사 지원을 담당한 '치맥프렌즈' 14명에게 각 200만원씩 전달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장학금이 장학생들이 꿈을 펼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풍부한 버블 세척과 디스플레이 리모컨으로 한 단계 진화된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를 출시했다.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시리즈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뛰어난 위생 관리 용이성과 세정력으로 프리미엄 욕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코웨이 대표 모델이다.
신제품 더블케어 비데2와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는 기존 제품 대비 더욱 풍성해진 버블 세척으로 위생을 강화하고, 사용자 맞춤형 세정 모드와 터치식 디스플레이 리모컨으로 편의성을 높인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룰루 더블케어 비데2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풍부한 버블 세척 기능으로 비데의 핵심인 위생을 대폭 향상시켰다.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이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줘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버블 세정제는 취향에 따라 무향과 허브향 중 선택 가능하다.
더블케어 비데2는 맞춤형 세정 기능을 섬세하게 갖췄다. 수압, 공기, 세정 범위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세정에 최적화된 수류 코스를 제공하며 사용자와 컨디션에 따라 다양한 세정 모드를 고를 수 있다. 공기 방울과 합쳐진 미세 물방울로 풍성한 물살을 만드는 Air+ 수류는 시원하고 강력한 세정력을 발휘한다. 수압은 5단계로 원하는 강도를 설정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무선 터치식 리모컨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리모컨은 세 가지 모양(계단형, 바형, 사각형)과 두 가지 색상(티탄 실버, 차콜 블랙)으로 구성되어 욕실 인테리어와 선호하는 조작 방식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AI 스마트 기능도 강화했다. 휴대폰 블루투스로 사용자를 인식하고 사용 시 미리 설정해둔 변좌 온도, 수류, 수압으로 알아서 작동되는 등 사용자별 맞춤 세정 경험을 제공한다. 휴대폰 앱을 통해 사용 패턴, 살균 현황, 필터∙버블카트리지 등 소모품 잔여량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프리미엄 모델인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는 자동 개폐 기능과 순간온수 시스템을 더해 편의를 극대화했다. 내부 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해 손을 대지 않아도 자동으로 커버가 부드럽게 열리고 닫힌다. 별도의 온수탱크 없이 사용할 때만 순간적으로 물을 데워 온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뿐 아니라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다.
코웨이는 “살균 세척 시 풍부한 버블이 도기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케어해줘 안심을 더한 것은 물론 사용자 맞춤형 수류까지 스마트하게 관리해줘 최적의 세정 경험을 선사한다”며 “욕실 분위기에 따라 리모컨 디자인까지 선택할 수 있어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세계가 본업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기업 가치 제고(밸류업 프로그램)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올해 자사주 1050억원어치를 매입한 것에 이어 구체적인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신세계와 광주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상장사는 27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향후 개발 계획과 ▲중∙단기 자기자본이익율(ROE) 목표를 발표하고 ▲자사주 소각 등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수립해 공시했다.
먼저 주주 환원을 강화한다. 자사주 소각을 통해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주당 최소 배당금과 배당 지급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골자다.
주주 환원을 강화하기 위해 ㈜신세계는 2030년까지 연결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고 수익성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신세계는 2024년 자사주 1050억원을 매입한 것에 이어 향후 3년간 매년 2%(20만주) 이상의 자사주를 소각해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주당 최소 배당금을 현재 3500원에서 4000원으로 높인다.
아울러 27년까지 주당배당금을 현재 기준에서 30% 이상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른바 ‘깜깜이 배당’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3월 배당 기준일 전에 배당 금액을 먼저 결정하도록 정관도 변경했다. 2025년부터는 배당 규모를 보고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백화점과 면세점은 핵심 점포 리뉴얼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한다.
단기적으로 2025년에는 본점 헤리티지(옛 제일은행 본점) 건물을 백화점으로 리뉴얼해 새롭게 문을 열고, 강남점 식품관은 새 단장을 완성해 국내 최대 규모로 재탄생한다. 아울러 강남점, 본점, 센텀시티, 대구점 등 주요 점포를 지속적으로 리뉴얼해 럭셔리 시장의 주도적 리더로서의 압도적인 지위를 견고히 할 방침이다.
향후 신세계백화점은 2028년 광주점 확장을 시작으로 수서점(2029년)과 송도점(2030년)을 랜드마크형 백화점으로 복합 개발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면세점은 2025년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의 공사를 마치고 확 바뀐 매장을 선보인다. 2026년 상반기에는 시내 면세점인 명동점이 럭셔리 브랜드를 강화해 재오픈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영위하고 있는 도소매업에서는 코스메틱 브랜드 ‘어뮤즈’, ‘스위스 퍼펙션’, ‘연작’ 및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등의 해외 진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세계는 이번 밸류업 계획에서 효율적인 투자 집행과 비용 축소 등을 통해 2023년 5.4% 수준이었던 연결 ROE를 2027년까지 7%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그룹 전체가 판촉비·인건비 등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해 이익률을 개선하고 신규 투자 역시 효율성과 수익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계획이다.
백화점은 기존점 리뉴얼을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 뷰티 편집숍 ‘시코르’와 오프 프라이스 매장 ‘팩토리스토어’ 등 자체 사업의 수익 안정화를 도모한다. 광고 수익 등 신규 수익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11월 새로 오픈한 ‘신세계스퀘어’를 통한 광고 및 디지털 분야 신규 수익을 극대화해 목표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자회사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개편하고 자체 상품 매출을 확대해 이익률을 높이며, 불필요한 부분의 아웃소싱을 통한 원가 절감을 추진한다.
면세점은 럭셔리 브랜드 입점이 완료되는 2025년 이후로 이익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내점은 개별 관광객 중심의 고객 친화적인 리뉴얼을 통해 점진적으로 수익성 확보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향후 주주와의 소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홈페이지 내 IR자료를 국문과 영문으로 공시해 해외 투자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인다. 또 국내 기관 투자자 NDR(Non Deal Roadshow)을 분기마다, 해외 기관 투자자 NDR을 연 1~2회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경영진이 주주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투자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IR 방향성을 수립해 시장의 피드백을 수용할 방침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정부의 밸류업 정책에 부응하고 저평가된 회사의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회사 운영 전반을 돌아보고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며 “본업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하고 자사주 소각, 배당금 확대 등 적극적인 주주 환원 정책을 통해 장기적 관점의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