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한화갤러리아 살리기 나선 김동선, 자사주 17.5% 공개매수 '주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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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한화갤러리아 살리기 나선 김동선, 자사주 17.5% 공개매수 '주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8.23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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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한화 오너 3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부사장이 자사주 공개매수에 나섭니다. 한화갤러리아는 상장 첫 분기 적자를 기록하며 위기상황에 처했는데요. 오너로서 대규모 자사주 매입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와 책임 경영강화를 위한 의지가 반영됐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한편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이순신학과로부터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는 2021년 서울여해재단(이사장 윤동한)이 대구가톨릭대와 함께 신설한 이순신학과에서 배출한 첫 박사 학위인데요. 윤 회장은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앞으로도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본받아 사회에 공헌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우아한형제들이 현행 피터얀 반데피트 임시 대표 체제를 당분간 유지하기로 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미래비전총괄.[사진=한화갤러리아]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미래비전총괄.[사진=한화갤러리아]

○..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미래비전총괄(부사장)이 자사주 공개매수에 나선다. 한화갤러리아가 2분기(4~6월) 상장 첫 적자를 기록한 위기상황에서 대규모 자사주 매입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으로 회사의 경쟁력을 반드시 끌어올리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부사장은 8월23일부터 9월11일까지 한화갤러리아 보통주 3400만 주를 주당 1600원에 공개매수하기로 했다. 공개매수 가격은 한화갤러리아의 최근 1개월 종가 평균(1190원) 대비 약 34%, 전일 종가(1303원) 대비 약 23% 할증된 가격이다. 최근 3년 내 공개매수 사례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으로 김 부사장의 통 큰 결단이 반영된 결과다. 

공개매수에 나서는 3400만 주는 전체 보통주의 17.5%에 해당한다. 공개매수에 성공하면 김 부사장은 기존 보유한 2.3%를 포함해 약 19.8%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약 544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전액 김 부사장 개인 자금(주식회사 한화 주식담보대출)으로 집행한다.

김 부사장의 이번 공개 매수는 최근 회사의 잇따른 실적 부진이 큰 영향을 끼쳤다. 파이브가이즈 등 신사업에서 큰 성과를 거뒀지만 장기 소비 침체로 백화점 부문 매출이 하락하면서 상장 이후 첫 적자전환 했다.

이달 전략본부장에서 회사의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 ‘미래비전총괄’로 승격한 김 부사장은 회사의 잇따른 위기에 ‘파격 결단’을 내렸다. 앞서 김 부사장은 137회에 걸쳐 자사주를 꾸준히 매입해왔다. 이번 공개매수는 한화갤러리아의 기업 가치와 미래 비전에 대한 김 부사장의 무거운 책임감 및 자신감이 바탕이 됐다는 평가다.

공개매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 주가 상승 등으로 주주가치가 크게 제고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회사의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훈 한화갤러리아 대표는 이번 공개매수와 관련해 “적자 전환이라는 전례 없는 위기 상황에서 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주주들과 함께 회사를 한층 성장시켜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면서 “공개매수로 인해 주가 및 기업가치 제고에 긍정적인 시그널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공개 매수를 계기로 높아진 기업 가치에 부응할 수 있도록 기존 사업장의 경쟁력 제고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회사를 이끌 새로운 성장동력을 계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콜마 창업주 윤동한 회장이 이순신학과 1호 박사가 됐다. 2021년 대구가톨릭대와 함께 신설한 이순신학과에서 배출한 첫 박사 학위다.

콜마홀딩스는 지난 22일 경북 경산시에서 열린 대구가톨릭대 학위수여식에서 윤동한 회장이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밝혔다. 학위 논문 주제는 ‘고하도·고금도 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이순신의 승리 전략 연구’로, 이순신의 업적을 현대적 시각에서 재조명했다. 기존의 연구는 이순신의 전술과 수군의 활약상에 초점이 맞춰졌지만, 이번 논문은 지리적 승전 요인과 병참 군수 보급의 중요성을 분석했다는 점에서 학술적 의의가 있다.

평소 윤 회장은 이순신의 리더십과 사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앞장서 왔다. 2017년 뜻을 같이하는 기업인들과 사재를 털어 이순신 장군의 자(字)를 딴 ‘서울여해재단’을 설립했고, 2021년 대구가톨릭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석·박사 과정의 이순신학과를 신설했다. 이순신 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기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사학, 정치외교, 지리교육, 행정학 등 여러 학문을 융합해 다양한 학제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윤 회장은 “가장 존경하는 역사적 인물이자 나에게는 스승과도 같은 이순신 장군에 대한 논문으로 학위를 받아 감개무량하다”면서 “장군의 정신을 본받아 사회에 공헌하고 싶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현행 피터얀 반데피트 임시대표 체제를 당분간 유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최소 연말까지는 현 체제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에 대응하는 데 집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반데피트 대표는 딜리버리히어로(DH)의 COO(Chief Operating Officer)로서 2021년부터 우아한형제들의 사내이사를 약 3년 간 수행하며 경영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온 바 있다. 지난 7월 이사회를 통해 임시 대표로 선임됐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당분간 현 경영 체제를 지속해 리더십 변화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하고 불확실성 높은 대내외 환경을 극복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경영으로 서비스 개선 및 고객가치 향상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은 육아용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베이비와 아동 카테고리에서 함께 진행하는 첫 팝업스토어다.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3층에서 3일간 오전 11시 ~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조이, 다이치, 팸퍼스, 매일유업, 넘버블럭스 등 다양한 인기 육아용품 브랜드 60여 곳이 참여한다.

쿠팡은 팝업스토어를 피크닉, 거실, 부엌, 아기방, 욕실 등 5가지 컨셉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방문 고객은 평소 궁금했던 육아 상품을 실제로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예비 엄마, 아빠는 육아 필수품 종류를 파악하고 체험해볼 수 있으며 유모차나 카시트 등 고가의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다. 육아중인 고객은 아이 성장에 따라 추가 구매해야 하는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QR 코드를 통해 쿠팡 앱에서 최대 7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공간도 마련됐다. ‘가족 동화책’ 컨셉의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SNS에 ‘쿠팡’ ‘쿠팡베이비앤키즈쇼’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별도 마련된 키오스크를 통해 즉석 인화가 가능하다.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벽과 바닥에 낙서놀이를 할 수 있는 ‘두들존’과 수유실도 있다.

각 테마존을 방문해 미션용지를 완성한 고객에게는 경품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경품은 ▲뉴나 믹스넥스트 유모차 ▲하이브리드 이지폴드3 유모차 ▲다이치 리우 아기침대 ▲순성 버디 부스터 카시트 ▲베이비뵨 하모니 캐리어와 밀타임 세트 ▲쿠팡 기프트카드 2만원권 등 15종이다. 내달 2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 283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와우회원은 2만원 이상의 결제 금액을 당일 인증하면 최대 15만원 상당의 상품 18종으로 구성된 선물박스가 증정된다. 방문 고객에게는 ‘쿠팡 베이비&키즈 리유저블백’을 제공한다. 모든 사은품은 선착순이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의 출산부터 육아까지 쉽지 않은 여정에 쿠팡이 든든하게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기획전”이라며 “방문하셔서 필요한 육아용품을 꼼꼼하게 체험한 후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락앤락이 8월 26일 조리용품 특집 라이브 방송 ‘락앤라이브’를 진행한다.

‘락앤라이브’는 지난 2022년부터 락앤락몰에서 월 2회 이상 운영하고 있는 방송으로, 현재까지 총 48회의 방송이 진행됐다.

락앤락 관계자는 “제품 소개는 물론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선보인 결과 ‘락앤라이브’가 락앤락의 대표 소비자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했다”며, “오는 8월 26일에는 조리용품 특집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조리용품 특집 라이브 방송은 오전 10시 30분 락앤락몰과 오후 2시 락앤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에 임직원이 직접 출연해 제품을 소개하고 Q&A 등을 진행하며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며,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깜짝 혜택도 만나볼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냄비, 프라이팬 등 조리용품을 최대 6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시청자에게 방송 중에만 공개하는 깜짝 세일과 구매고객에게 증정하는 사은품 등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방송 중 구매인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이마트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별로 추가 사은품까지 받아볼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오전에 라이브 방송을 놓쳤다면, 오후에 락앤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락앤라이브를 만나 볼 수 있고, 평소 눈여겨보던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흥미로운 컨텐츠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기존 시청자는 물론이고, 새로운 시청자층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오는 29일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을 비롯해 부산, 대전, 광주, 대구시에서 진행되며, 서울은 오전 10시, 그 외 지역은 오후 2시에 열린다. 파스쿠찌 브랜드의 특장점 소개뿐만 아니라 가맹 사업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며, 실제 매장에서 인테리어와 제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설명회 참석은 파스쿠찌 홈페이지 내 사전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파스쿠찌 가맹사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파스쿠찌 ‘센트로서면점’에서 진행되는 부산 지역 설명회는 특화 메뉴 체험도 진행한다. ‘센트로서면점’은 ‘센트로광안리점’에 이어 올해 4월 새롭게 선보인 젤라또 특화 매장으로, 오픈 3개월만에 두 매장의 젤라또 누적 판매량이 약 2만개를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파스쿠찌는 가맹 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콘셉트의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호수뷰의 ‘대전방동호수공원DI점’, 캠핑장과 오션뷰를 함께 즐기는 ‘여수웅천해변공원점’, 넓은 정원을 품은 ‘성주별고을체육공원점’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대형 매장은 물론, 공항, 병원, 휴게소 등 특수상권에 낮은 투자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고수익 성장 모델 확장에도 힘쓰고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형 점포, 특화 매장 개발 등 파스쿠찌의 가맹사업 노하우를 예비 창업자들에게 적극 공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업 준비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설명회를 꾸준히 진행하며 가맹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SSG닷컴은 이달 2일부터 2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적을 분석한 결과, 5만원 미만의 실속형 상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3만원 미만 통조림 세트 매출이 지난해 추석 대비 112% 신장했다. 참치, 햄을 비롯한 스테디셀러는 물론, 과일잼이나 식용유 세트도 잘 팔렸다.

같은 가격대 바디케어 세트 매출도 106% 늘었다. 핸드워시나 풋샴푸, 바디워시 등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

전통적인 인기 선물로 손꼽히는 신선식품에서도 5만원 미만 상품이 강세다. 호주산 LA갈비, 국내산 돼지고기 등을 중심으로 3~5만원대 축산 세트 매출은 20% 증가했다. 과일 중에는 사과, 배, 키위, 샤인머스켓 세트가 판매 호조세다.

한편,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실용적인 상품이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특히 20만원 이상 건강식품 매출은 107% 올랐다. 홍삼, 꿀, 영양제 등이 고루 인기를 끌었다.

SSG닷컴은 다음달 6일까지 사전예약을 이어간다. 이마트몰 세트는 결제금액에 따라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선물을 구매한 뒤 응모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일정 부분을 SSG상품권으로 환급해준다.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는 온라인 단독 혜택도 준비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고물가가 이어짐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성을 갖춘 세트가 인기"라며 "혜택이 많은 사전예약 기간을 활용하면 고품질의 선물을 한층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이 추석을 맞아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로하스’ 제품 3종을 리뉴얼하고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을 진행한 제품은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하기 좋은 ▲스템엑스 ▲알티지 오메가-3 장용성 ▲진효원 총 3종이다. 프리미엄 제품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형 제품까지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템엑스’는 1999년 1월 론칭 후 26년간 풀무원로하스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스템엑스 진’의 항산화 기능 성분 함량을 늘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스템엑스’는 옥타코사놀과 프로폴리스를 주원료로 해 기초체력이 떨어지는 현대인의 지구력 증진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글리코겐의 저장량을 늘려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이 식약처 기준 1일 섭취 량인 40mg 함유돼 있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프로폴리스 또한 식약처 기준 1일 섭취량인 20mg으로 늘렸다. 여기에 뉴질랜드 동물복지 녹용분말, 국내산 자라분말, 심해 상어의 알코올시글리세롤, 발효 흑 로얄젤리, 침향분말, 마카추출분말, 호로파 종자 추출물,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등 풀무원기술원이 세심하게 엄선한 총 8종의 부원료도 함께 담았다.

‘알티지 오메가-3 장용성’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알티지(rTG)형 오메가-3(EPA및 DHA 함유 유지)를 일일섭취 권장량인 600mg(2캡슐 기준) 함유해 혈행 건강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리뉴얼을 통해 세계적인 오메가-3 생산 전문 기업인 캐나다 Altra Health 社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저온 초임계 공법’으로 열로 인한 손상과 잔류용매 걱정 없이 안전하게 높은 순도의 오메가-3만을 추출해낸 것이 특징이다. 생태계 먹이사슬의 가장 낮은 단계에 있는 엔초비(멸치)에서 추출한 오메가-3만을 사용해 수은 및 중금속 오염으로부터 안전하며, 장용성 코팅 캡슐로 위가 아닌 장에서 녹아 비린내(어취) 걱정 없이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일반식품 홍삼음료인 ‘진효원’은 풀무원이 직접 관리하고 GAP(우수농산물관리) 인증을 받은 인삼으로 만든 홍삼에 오자농축액, 복합아미노산, 식물혼합추출농축액, 흑후추추출물 등을 함유한 건강음료(일반식품)다. 저온건조방식으로 제조해 유효성분 함량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홍삼의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했으며, 풀무원 식품안전센터의 까다로운 심사를 마친 인삼만을 선별해 만든 제품으로 믿고 섭취할 수 있다. 간편하게 하루 한 병 섭취하면 일상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균형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풀무원건강생활은 선물하는 사람의 정성 어린 마음이 잘 드러나도록 해당 제품들의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제품 패키지에 브랜드를 대표하는 로하스 그린과 골드 색상을 활용해 브랜드가 가진 프리미엄 느낌을 강조했으며, 제품 카테고리 별 특성을 담은 그래픽을 더해 시각적 요소를 더했다. 또 지난 40년간 전개해 온 브랜드의 가치와 역사가 담겨있는 헤리티지 엠블럼을 추가해 브랜드 정체성까지 강화했다.

더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추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 ‘스템엑스’ 3개월분(82만원) 구매 시 2주분(약 13만원 상당)을, 건강기능식품 ‘알티지 오메가3 장용성’과 일반식품 홍삼음료 ‘진효원’은 7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로 증정 받을 수 있다. 전국 140여 개 풀무원로하스 가맹점의 로하미(방문판매사원)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김미현 마케팅팀장은 “따뜻한 정을 나누는 한가위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이나 지인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헬씨 에이징 솔루션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돕는 풀무원로하스 제품과 함께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영국에서 탄생한 126년 전통의 럭셔리 오랄 케어 브랜드 유시몰(EUTHYMOL)이 브랜드 앰버서더 배우 변우석과 함께 촬영한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유시몰이 지향하는 럭셔리한 라이프 스타일과 변우석의 독보적인 비주얼 그리고 클래식한 분위기가 잘 어우러져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유시몰 화보에는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치약’이 변우석과 함께 우아하고 고전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또한 변우석 특유의 밝고 편안한 무드로 핑크 빛의 사랑스러움을 표현하면서, 청량함과 럭셔리함 두 가지 반전 매력을 함께 담아냈다. 변우석이 유시몰의 무드와 클래식함을 잘 소화해내며 공식 앰버서더로서의 매력을 잘 보여줬다는 평가다.

실제로 변우석은 유시몰을 평소 즐겨 사용하는 이른바 ‘찐팬’으로 알려져 있다.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극중에서 유시몰 제품을 사용하는 장면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유시몰 브랜드는 한국을 넘어 일본,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의 MZ세대 사이에서 특유한 상쾌감과 럭셔리한 감성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영국 귀족들의 구취 케어 레시피로 알려진 스테디셀러 ‘오리지널 라인’부터 치아 미백과 함께 1회만에 치아 코렉팅 톤업* 기능이 확인된 ‘퍼플 코렉터’ 라인까지, 전통적인 오랄 케어를 넘어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헬시 뷰티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유시몰 브랜드 직영몰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9월 중 변우석의 미공개 화보컷을 담은 배경화면 이미지 다운로드 혜택과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으로도 유시몰 앰버서더인 변우석과 활발한 콜라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LG생활건강 유시몰 브랜드 담당자는 “변우석 배우와 화보 촬영을 하면서 유시몰을 향한 그의 애정과 그만의 유시몰 시크릿 활용법을 알게 되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유시몰 앰버서더가 된 변우석 배우와의 활발한 협업으로 유시몰이 추구하는 아름답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과 보다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1일(일)까지 서울의 랜드마크 남산서울타워에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협업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이 협업한 초대형 릴레이 전시의 일환이다. 첫 번째 장소로 외국인, 커플 등 서울 관광명소로 유명한 남산서울타워에서 ‘벨리곰’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T1층 야외광장에 ‘위글위글’의 대표 IP ‘스마일위러브‘를 안고 있는 10m 대형 벨리곰을 전시하며 행사장 곳곳에 2m 벨리곰 조형물이 설치된 포토존도 마련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쿠션 인형’, ‘홈슬리퍼’, ‘우산’ 등 콜라보 상품 10여 종을 비롯해 총 60여 종의 ‘벨리곰’ 굿즈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관람객을 대상으로 ‘스탬프 투어’, ‘신발 던지기’, ‘투호놀이’ 등 이벤트 3종을 마련해 선물도 증정한다. 다음달에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 전시를 이어간다.

○.. 빙그레는 건강을 생각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떠먹는 발효유 라이트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고자 당 함량을 줄인 신제품 ‘요플레 라이트 바나나’를 출시했다.

‘요플레 라이트 바나나’는 80g 한 컵 용량 기준 당 함량 총 5.5g으로, 떠먹는 발효유 주요 제품 평균 대비 당 함량을 50% 줄인 제품이다.

대한민국 1등 요거트 요플레의 노하우로 열량을 60kcal로 낮추고 장 건강을 위한 300억 유산균과 84.71%의 풍부한 원유를 함유하여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기존에 없던 신규 향료인 바나나는 시중에서 소비자에게 요거트와 단골 조합으로 애용된 과일인 만큼,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일반 가정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1983년 국내 최초로 줄시되어 대한민국 대표 발효유의 대명사가 된 요플레는 과일을 첨가한 요플레 오리지널을 비롯 플레인, 토핑, 그릭, 프로틴, 클래식 등 다양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요플레 라이트는 현재 딸기와 슈퍼베리 2종으로 구성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당을 낮춰 더욱 가볍게 즐기는 요플레 라이트는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한 간식은 물론, 맛있게 할 수 있는 식단 관리를 찾고 있는 2040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청호나이스가 스테이폴리오와 손잡고 제휴된 숙소에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했다. 스테이폴리오는 감성 숙소를 큐레이션 해주는 숙박 플랫폼이다.

최근 단순 체험형 공간에서 벗어나 ‘힐링’과 ‘휴식’에 집중한 리테일테라피(유통+테라피)가 인기를 끌며 소비자가 여행지에서 휴식하는 편안한 공간에서 청호나이스 제품을 여유롭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제휴를 진행했다.

청호나이스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숙소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썸웨어’,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오후다섯시’, ‘오픈세서미’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택하다 스테이’ 총 4곳이다. 해당 숙소에서는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플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오픈세서미’, ‘택하다 스테이’에서는 공기청정기 ‘뉴히어로2’도 함께 체험 가능하다.

‘아이스트리 플리’는 청호나이스가 지난 6월 출시한 얼음정수기 신제품으로 모던 스톤 텍스처를 제품에 적용해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전해지는 디자인을 갖추고 한번에 최대 55알의 얼음을 제공하는 등의 뛰어난 제빙력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오늘 23일 오전 10시에 스테이폴리오 제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린다. 9월 12일까지 스테이폴리오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숙박권을 증정한다. 또한, 전용 링크를 통해 제품구매 시 렌탈료 최대 6개월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10월 31일까지 제휴된 숙소에 숙박 후 SNS채널에 청호나이스 제품 사용후기를 남기면 네이버페이 최대 3만원을 증정한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 속에서 청호나이스 제품을 여유롭게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숙소에 비치된 ‘아이스트리 플리’는 홈스타일링에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에 더욱 집중한 제품으로 숙소에 감각적으로 녹아 들어 소비자에게 높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어린이 뼈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필수영양소인 칼슘과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크런치 치킨너겟' 신제품을 출시했다.

너겟은 전 연령층이 간식, 반찬 등 간편하게 즐기는 메뉴로 꼽히며, 어린 자녀를 둔 경우 아이 반찬·간식용으로 조리해 먹거나 싱글족 등 젊은 층은 야식 또는 술안주로 찾는 경우가 많다. 이에 오뚜기는 필수 영양소인 칼슘과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너겟을 선보여, 전 연령대가 너겟을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선보인 크런치 치킨너겟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수 영양소인 칼슘과 100g당 단백질 13g을 함유(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4%)한 고단백 너겟으로, 국산 닭가슴살로 만들어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특징이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반찬, 간식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하마, 곰, 기린 등 재미있는 6가지 동물 모양으로 만들어져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다.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8분간 조리하면 바삭한 치킨너겟이 완성되며, 프라이팬 조리도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아이는 물론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칼슘과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치킨너겟을 선보이게 됐다"며, “영양을 챙겨야 하는 아이 간식은 물론, 밥 반찬, 술 안주 등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샴페인 떼땅져(Taittinger)의 ‘아티스트 컬렉션’ 13가지 빈티지를 국내 최초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떼땅져’는 프랑스 샴페인 지역에서 가장 넓은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는 와이너리이며 고품질 샴페인으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은 21세기의 위대한 아티스트의 작품 중 떼땅져가 추구하는 철학과맞는 작품을 선정, 병 전체에 프린팅해 제작한다. 특히작황이 최고로 좋았던 해에만 출시하는 한정 와인이다. 1983년에 1978년빈티지로 첫 출시 후 현재까지 총 13번만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로 3번째 참여하는 ‘한국 국제 아트 페어(KIAF)’ VIP라운지에서 지금까지 출시된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 13종을 국내 최초로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 와이너리에서 재고를보유하지 않은 품목까지 모은 것으로 단 2세트만 판매 한다. 또한아름다운 핑크 빛이 돋보이는 로제와인 ‘떼땅져 프레스티지 로제 브뤼(Taittinger Prestige Rose Brut)’도 서빙 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예술전시의 VIP라운지인 만큼 방문객들의 ‘아티스트 컬렉션’에 대한 관심도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까지 3년째 VIP라운지에서떼땅져를 선보임으로써 브랜드와 예술과의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의 4세대 맥주 ‘크러시’가 프로축구단 ‘FC서울’과 함께 오는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크러시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FC서울의 공식 맥주 크러시가 스포츠 현장 접점에서 만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 및 음용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주류 음용 환경과 차별화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크러시데이는 FC서울과 강원FC의 시합 전인 오후 4시 30분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측 광장에서 시작된다. 장외행사장에는 크러시 생맥주 브랜드 부스와 스크래치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마련된다. 특히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물대포 골’ 게임을 통해 미션을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스카이박스 이용권, L7호텔 투숙권 등 푸짐한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러시 응원석을 구매한 관람객에게는 FC서울 X 크러시 응원 머플러와 크러시 캔맥주, 크러시 다회용 컵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 직접 제작한 나만의 개성 있는 응원피켓을 SNS에 업로드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한 크러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K리그의 최대 흥행 구단인 FC서울을 찾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크러시 맥주와 함께 하는 축제와 같은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고자 ‘크러시데이’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존 맥주의 틀을 깬 마케팅으로 크러시만의 매력을 전달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트렌디한 공간에서 쿨하게 즐기는 알루미늄 병 ‘카스 알루 보틀’을 출시한다. 카스 알루 보틀은 카스가 힙한 감성을 추구하는 Z세대 취향에 맞춰 내놓은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 패키지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알루미늄 병제품 출시는 카스가 최초다.

카스 알루 보틀은 트렌디한 Z세대를 겨냥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카스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광택감이 돋보이는 유광으로 처리해 브랜드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알루미늄 병은 소재 특성상 급속 냉각이 가능해 맥주를 빠른 시간 내에 차갑게 해주고, 그립감을 살린 병 모양 덕분에 카스 프레시 특유의 상쾌한 맥주 맛을 한층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손쉽게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루 캡(Screw Cap)'이 장착되어 페스티벌, 트렌디 포차, 홈파티, 캠핑 등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서 맥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고려했다.

오비맥주는 473ml의 알루미늄 병제품 카스 알루 보틀을 8월부터 페스티벌, 트렌디 포차 등에서 우선 선보인다. 카스 알루 보틀은 8월 24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2024 카스쿨 페스티벌 (CassCool Festival)’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카스는 올가을부터 대형마트 등 가정용 채널에서도 카스 알루 보틀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카스는 국내 맥주시장 1위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투명병 ‘올 뉴 카스’ 도입, 유흥용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병제품 출시 등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제품 혁신에 힘쓰고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1등 맥주 카스가 힙한 감성의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차별화된 디자인의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해지는 소비자 트렌드를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 혁신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2024 FW 시즌 라이프웨어 매거진(LifeWear magazine) 11호를 발간한다.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옷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보다 편안하고 풍요로운 일상을 선사한다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을 담은 매거진이다. ‘타임리스 톤(Timeless Tones)’을 주제로 한 이번 라이프웨어 매거진 11호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와 스웨덴 스톡홀름 등 유럽의 도시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색조의 변화와 서로 다른 소재 및 실루엣의 조합을 통해 새로운 ‘톤(tone)’을 탐구하는 데 주목했다.

유니클로의 모기업인 패스트리테일링 그룹의 수석 임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키노시타 타카히로(Takahiro Kinoshita)는 “오래도록 즐겨 입을 수 있는 옷을 좋아하는데 유니클로가 그러한 제품을 계속해서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타임리스 톤’이라는 이번 호의 주제에 맞춰 시대가 바뀌어도 변치 않고 옷장 속에 꼭 필요한 기본 아이템의 디자인이 무엇인지 고민했다. 또한, 브랜드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유니클로의 개성 넘치는 글로벌 매장들도 소개하고 있으니, 독자 여러분들도 유니클로의 역사를 살펴보는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삼양그룹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국내 최대 어워드에서 2개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양사(대표 최낙현)와 삼양홀딩스(대표 엄태웅)는 22일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 ‘ICT 어워드 코리아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 인사이트 분야 GRAND PRIX상과 디지털 기술혁신 분야 GOLD PRIZE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웹∙앱, 디지털 플랫폼 등 ICT 서비스를 대상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어워드로, 관련 분야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어워드는 200여개 서비스가 출품된 가운데 △디지털 기술혁신 △디지털 인사이트 △디지털 서비스혁신 △앱∙웹사이트 품질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등 6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삼양사는 디지털 인사이트 분야에서 어워드 통합 대상인 GRAND PRIX상을 차지했다. 수상작은 지난 4월 새단장한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의 웹사이트다.

상쾌환 브랜드 웹사이트는 가상으로 구현된 공간 ‘상쾌환 STREET’에 생성된 아바타를 통해 디지털 공간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용자가 1인칭 시점으로 아바타를 조작해 룰렛, 자판기 등의 요소와 상호작용하며 상쾌환 브랜드를 색다르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웹사이트 방문객들은 가상 공간 속 전광판을 통해 상쾌환 CF를 볼 수도 있고, 곳곳에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발견하는 등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 요소를 통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브랜드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3D 요소와 브랜드의 특장점을 살린 동적 연출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상쾌환의 젊은 감성을 살린 방법으로 다양한 소비자와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해외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총 9개 직군에 대한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은 그룹의 글로벌 성장세에 맞춰 각 영역별 해외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9월 30일까지 삼양라운드스퀘어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 후 서류 전형,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순으로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 △영업지원 △마케팅 △품질 △SCM △R&D △인사·총무 △재무·자금관리 △사업관리 등 삼양식품, 삼양로지스틱스, 삼양애니 등의 9개 직군이며, 모집 인원은 00명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학위 이상 국내 거주 외국인으로, 한국어 TOPIK 4급 이상 또는 기타 외국어 능력이 필수다. 지원 분야에 따라 서울, 원주, 밀양 등 근무지가 상이할 수 있으며, 향후 해외 근무 가능성도 있다.

최종 합격자는 직무별 기초 교육 프로그램, 현업부서 등을 체험하는 인턴십을 진행하게 된다. 최종 인턴십 수료 후 평가 과정을 거쳐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턴십 동안 모든 합격자에게는 비자 발급을 지원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번 인턴십 채용과 맞물려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 글로벌 탤런트 페어(Global Talent Fair)’에 참가한다. 글로벌 탤런트 페어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채용박람회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박람회 2일 차인 28일에 잡(JOB) 콘서트 채용설명회를 통해 회사 및 해외법인 소개, 채용 정보 및 지원 프로세스 등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그룹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을 통해 향후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미래를 선도할 해외 우수 인재를 대규모 영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뛰어난 인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빙그레가 대한민국 대표 요거트인 요플레의 맛과 영양에 소화까지 고려한 ‘요플레 Only 락토프리 플레인’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를 첨가, 유당이 0%인 제품으로 배 아플 걱정 없이 속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99.9%의 풍부한 원유 함량으로 원유 본연의 고소하고 깊은 맛을 그대로 살렸고, 병당 4000억 프로바이오틱스를 담아 건강함까지 더했다.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지난해 약 870억 규모로 2019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고, 이러한 성장세에 따라 ‘락토프리’를 앞세운 요거트 제품들이 앞다퉈 출시중이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이 유당에 대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는 물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본인의 식습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Only 락토프리 플레인은 누구나 걱정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유당불내증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삼립이 콘텐츠 플랫폼 ‘까통’의 첫 프로젝트로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해피포인트 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삼립은 지난 19일 ‘맛있는 만화빵’이라는 의미의 콘텐츠 플랫폼 ‘까통’을 론칭했다. ‘까통’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 IP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삼립은 ‘까통’의 첫 프로젝트로 유튜브 구독자 230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의 협업을 통해 신제품 8종을 선보였다. 제품에는 빵빵이의 일상 아트웍 띠부씰 115종을 동봉하여 구매 재미를 더했다.

한편, 삼립은 9월 18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먼저 '빵빵이 잡기 게임 이벤트'는 까통빵을 들고 있는 빵빵이를 제한 시간 내에 3번 잡으면 해피포인트 최대 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제품에 동봉된 띠부씰에 기재된 행운코드를 해피포인트 앱에 입력하고 적립한 스탬프 수에 따라 경품과 해피포인트를 증정하는 '빵빵이 띠부씰 모으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2명), 빵빵이 굿즈(100명), 해피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또한 론칭을 기념해 오는 27일 오전 11시 해피포인트 앱에서 진행하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LIVE’를 통해 단독 구성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립은 까통 프로젝트 다음 IP 선정과 관련해서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고객들의 투표를 받고 있다. 투표 결과를 반영해 두 번째 시즌 IP를 선정하고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제품 수익금을 통한 신진 작가를 지원 등의 상생 활동도 추진 예정이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인기 콘텐츠 IP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까통 첫 번째 프로젝트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IP를 발굴 및 선정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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