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전골요리 2종을 선보이며 냉동 간편식 제품을 확대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비비고 낙곱새전골·곱창순대전골'로, 외식 인기메뉴를 집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게 했는데요. 잡내를 잡은 곱창과 진한 사골육수 등 비비고 국물요리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외식 전문점 수준의 전골요리를 구현했다고 CJ제일제당은 자신하고 있습니다.
한편 하이트진로의 '테라 라이트'가 출시 2주만에 1000만병 판매를 달성하며 대형마트 점유율 1위를 이끌어냈습니다. 출시 초기 쾌조의 출발 보여 하이트진로는 국내 라이트 맥주 시장 점유율1위를 기대하고 있는데요. 유흥채널 내 유일한 라이트 맥주 500ml 병 제품으로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는 자체 평가입니다.
이외에도 락앤락이 새로운 컬러로 탄생한 '메트로 피치퍼즈 에디션'을 공개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CJ제일제당이 외식 인기메뉴를 집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냉동 간편식(HMR) 제품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전골요리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K-food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냉동 국물요리에 이어 전골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비비고 낙곱새전골’·‘비비고 곱창순대전골’로, 비비고의 차별화된 냉동 국물요리 기술과 노하우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해동 후 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10분만에 전문점에서 먹던 전골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다.
‘비비고 낙곱새전골’은 꼼꼼하게 손질해 마지막 잡내까지 잡은 곱창과 쫄깃한 낙지·새우가 듬뿍 들어있는 제품이다. 진한 사골 육수와 매콤한 특제 양념, 대파 등으로 시원하고 깊은 국물맛까지 잡아 든든한 한끼로도 제격이다.
‘비비고 곱창순대전골’에는 곱창, 속이 꽉찬 고기순대와 함께 대파·깻잎·칼국수 면까지 담겨있다. 진한 사골육수와 된장, 칼칼한 양념, 들깨가루도 들어있어 고소하고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전국 대형 할인점 및 온라인몰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CJ더마켓에서는 9월 2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골냄비, 휴대용 버너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정다연 CJ제일제당 비비고 HMR 팀장은 ”고물가 영향으로 집에서도 외식에서 먹던 요리들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비비고의 노하우로 풍성한 원물과 최고의 맛품질을 구현한 다양한 냉동 메인요리 제품들을 계속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테라 라이트’가 출시 초기 국내 맥주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맥주 신제품 ‘테라라이트’가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1초에 약 8.2병이 판매된 꼴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테라 라이트의 판매 속도에 맞춰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1.5배 이상 늘렸다.
테라 라이트의 초기 판매량은 물론 점유율 상승도 눈에 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는 지난 7월 전국 대형마트에서 2위 브랜드와 약 1.4배의 판매량 격차를 내며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에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초기공급이 우선시되어 소비자들이 쉽게 신제품을 접할 수 있는 대형마트에서 출시 1달 만에 1위를 기록해 의미가 더 크며, 점유율 상승은 타 오프라인 채널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를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유흥용 500ml 병제품과 함께 출시했다. 테라 라이트는 1/3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 맥주 특징을 바탕으로 유흥채널에서도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부담없이 가볍게마실 수 있는 콘셉트로의 테라 라이트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프로모션으로 온·오프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있다. 모델 이동욱을 앞세운 광고 영상은 공개 후 조회 수 약 1400만뷰를 기록하며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24 전주가맥축제’에 당일 생산한 테라 라이트 총 9만병을 모두 판매해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현장 및 부산 해운대 광장에 브랜드 체험존을 운영하며 인지도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테라 라이트 알리기를 본격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하반기에도테라 라이트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다채로운 SNS 콘텐츠를 제작해 제품의 매력을 알리고, 음용 현장에서도 라이트컬러잔 활용 및 제로슈거 쏘맥 활동 등을 강화하여 라이트 맥주 시장 선도는 물론 제품의 주 음용층을 확보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오성택 상무는 “헬시 플레저 시대상에 부합하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라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도록 관련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락앤락이 배우 이유미와 함께 한 ‘메트로 피치퍼즈 에디션’을 선보였다.
‘메트로 피치퍼즈 에디션’은 락앤락의 대표 베버리지웨어인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에 배우 이유미가 선택한 ‘피치퍼즈’ 컬러를 입힌 신제품으로, 상큼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우 이유미의 로맨틱한 걸코어 이미지와 어울리는 피치퍼즈 컬러는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올해의 컬러로 선정한 바 있으며, 핑크와 오렌지 사이의 따뜻한 톤으로 부드러운 복숭아를 연상하게 하는 색상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뛰어난 기능도 눈길을 끈다. ‘메트로 피치퍼즈 에디션’은 주입구가 7cm로 넓어 큰 얼음도 손쉽게 넣을 수 있고, 세척도 간편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밀폐가 가능한 투고캡과 음료를 마시기 용이한 드링크캡으로 구성되어, 따로 부착하거나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실내외 어디서든 사용이 용이하며, 히든 스트랩이 있어 들고 다니기에도 편하다.
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 메트로 시리즈는 락앤락의 대표 베버리지웨어로, 도시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2539 세대들에게 특히 주목받고 있다“며,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와 배우 이유미의 로맨틱한 걸코어 이미지가 만나 상큼함이 돋보이는 새로운 텀블러가 탄생했다”고 전했다.
이번 ‘메트로 피치퍼즈 에디션’은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최초 단독 공개되며, 텀블러 구매 시 추첨을 통해 한정판 기프트박스를 증정하는 등 런칭을 기념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메트로 카페, 컬러스텐 코지 등 다양한 락앤락의 신제품을 8월 19일부터 25일까지 신상위크 특가로 선보인다.
○..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MZ세대 인기가 높은 여행용품 브랜드 ‘로우로우(RAWROW)’가 쿠팡에 입점했다. 캐리어에 다양한 색상과 편의 기능을 넣은 트립웨어(Tripwear)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브랜드다.
쿠팡은 로우로우의 신규 입점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론칭 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우로우의 캐리어와 백팩, 여행용 파우치 등 인기 신상품 18개를 선별해 선보인다.
최근 인기가 높은 로우로우의 스테디셀러 캐리어인 ‘알 트렁크 953 프레임 에피소드 3(R TRUNK 953 FRAME Ep.3)’가 대표 상품이다. 로드 옐로우, 딥 퍼플, 스카이 코랄 등 7가지 독특한 색상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로우로우는 또 모든 상품에 평생 보증(일생워런티)을 제공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보증 적용 방법은 웹사이트에 상품 등록 후, 구매 증빙자료를 지참하면 수리 항목에 따라 무상·유상 수리가 진행된다. 단, 상품에 대한 수선이 가능한 범위 내 적용되며 수리 불가 항목의 경우 해당 보증의 범위에서 제한된다.
쿠팡 관계자는 “로우로우 입점으로 고객들이 더욱 다채로운 여행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입점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는 두부를 넣어 만든 반려견 간식 2종(두부너겟, 두부과자)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두부팩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풀무원아미오는 지난해 브랜드를 재정립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왔다. 특히 다양한 오프라인 창구에서 소비자와 직접 만나며 “내가 먹는 바른먹거리를 반려견도 함께 즐기면서 내가 먹는 음식과 패키지까지 비슷한 펫푸드가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청취하여 이번 한정판을 기획했다. 풀무원 두부를 담는 패키지와 동일한 디자인의 간식을 선보여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겁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풀무원의 대표 제품인 두부의 트레이 모양을 본떠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두부팩을 사용해 실제 풀무원 두부를 사용한 제품의 정체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시각적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풀무원의 두부를 사용해 만든 반려견을 위한 대표 간식 2종이다.
‘자연담은 두부너겟팩(80g/5000원)’은 풀무원 두부 17%에 고구마, 단호박, 당근,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건강함을 더했다. 육류 단백질에 알레르기가 있는 반려견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가로, 세로 1㎝ 정육각형 형태의 반려견이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구현해 칭찬 보상용이나 노즈워크용 간식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자연담은 두부과자팩(50g/5900원)’은 으깬 풀무원 두부에 현미를 사용해 곡물의 고소한 맛을 더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바닐라 추출 성분으로 감칠맛 나는 달콤함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하며 반려견의 기호도를 높였다.
제품은 쿠팡,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스토어, #(샵)풀무원을 비롯한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카카오선물하기에서는 콩 모양의 노즈워크 인형과 제품이 함께 구성된 선물세트로도 단독 출시돼 반려동물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반려동물사업부 마케팅 담당자는 “사랑하는 반려견은 물론 견주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풀무원 두부팩에 담은 2024년도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며 “풀무원아미오는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건강식품 전문관 ‘바이오퍼블릭’ 명칭을 ‘SSG.COM 건강식품’으로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은 버티컬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이 전문관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명칭을 바꾸고 있다. 올해 명품 전문관과 뷰티 전문관을 'SSG.COM 명품(Luxury)'과 'SSG.COM 뷰티(Beauty)'로 새롭게 단장했다.
오는 25일까지 건강식품관 새단장을 기념해 연령대별 맞춤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정관장 선물세트, 에버콜라겐 구미,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 당뇨식, 듀오락 요거맘 등 건강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건강식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을 매일 1장씩 발급하며, 행사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10% 청구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마트몰 명절 선물세트에 포함된 건강식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의 최대 12%를 즉시 할인 받거나 SSG상품권으로 수령할 수 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SSG.COM 건강식품관은 이마트 자체브랜드(PB) 상품부터 해외직구 상품까지 우수한 품질의 건강식품을 총망라한 전문관”이라며 “쓱닷컴에서 믿고 사는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9월 1일까지 2주간 ‘미리 준비하는 한가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격적인 ‘한가위 빅세일’을 앞두고 진행하는 사전 행사로, 인기 선물세트는 물론, 사업자회원(B2B) 전용 대량 선물세트, 여행 상품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사전 행사는 1주차(8/19~25)와 2주차(8/26~9/1)로 구분, 테마를 나누어 운영한다. 1주차는 추석연휴 여행을 계획하는 추캉스족과 대량으로 명절 선물을 구매하는 일반회원 및 사업자회원을 공략한다. CJ제일제당«LG생활건강«종근당건강 등 3개의 포커스브랜드와 주요 특가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인관 외에 ▲스마일배송관 ▲사업자회원관 ▲여행관 등 3개 테마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품별 할인과 이 달의 할인쿠폰, 브랜드 중복 쿠폰의 3단 할인은 물론, 스마일배송, 여행 및 B2B 상품에 더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한다. 익일 합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상품 구매 시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업자회원 전용 상품 구매 시 쿠폰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되는 7% 할인쿠폰으로, 사업자회원관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여행관에서는 여행 상품을 최대 10% 할인가에 선보이고, ‘여행이지 남태평양(괌/사이판)’ 상품 구매 시 최대 50만원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사이트별로 ‘투데이 핫딜’ 코너를 통해 매일 달라지는 단독 특가 상품도 공개한다. G마켓은 매일 단 3시간만 한정 판매하는 ‘타임딜’을 진행한다. 19일에는 ‘동원 O-18호 선물세트’(9시~12시), ‘플로움 프리미엄 타월 5장’(12시~15시), ‘괌 PIC 패밀리팩 4일/5일’(15시~18시), ‘LG 24년 추석 선물세트’(18시~21시)를 판매한다. 옥션은 오늘의 특가 상품으로 19일 ‘LG 홈스타 맥스프레쉬 뿌리는 곰팡이 싹’, ‘CJ 햇반’, ‘매일 소화가 잘되는 멸균우유’, ‘고급 반코팅 100켤레 이중코팅’ 등을 소개한다.
G마켓에서는 얼리버드 특집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20일 오전 10시에는 ‘밀폐용기 브랜드 라이벌전’에서 ‘글라스락’, ‘이지앤프리’, ‘실리팟’, ‘락앤락’ 등의 인기 제품을 선보이고, 오후 2시에는 ‘티웨이 특가 항공권 라이브쇼’를 진행한다. 22일 오후 10시에는 ‘모두투어’ 편을, 23일 오전 10시에는 ‘렛츠클린’, 오후 6시에는 속초 신상호텔 ‘홈 마리나 속초 호텔’ 편을 공개한다.
G마켓 관계자는 “명절에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다 보니 연휴 전에 미리 선물을 챙기려는 수요가 커지고 있어, 인기 선물세트 및 여행 등 맞춤형 상품을 엄선해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 1주차에 선보인다”며 “할인 쿠폰에 단독 핫딜, 라방 등 강력한 혜택까지 더한 만큼, 알뜰하고 간편하게 한가위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오늘(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일주일간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발 빠르게 추석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발송되는 ‘지정일 배송’ 상품을 선보이고, 할인∙증정 등 다양한 사전 예약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오늘의 특가’ 코너를 마련해 매일 8개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오늘(19일)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2kg(2~3송이) 선물세트’를 3만원대에 선보이며 발송일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21일 ‘맥심 모카골드/카누 선물세트’를 2만원대에, 24일 ‘지도표 성경김 들기름김 종합 선물세트’를 1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명절 대표 브랜드의 인기 선물세트도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에 대량 구매 혜택 등을 함께 선보인다. ‘LG생활건강 선물세트’ 26종은 30% 할인가에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5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사조해표 선물세트’ 14종은 20% 할인에 구매왕 1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 리뷰왕 3명에게 캔참치,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사조해표 안심특선 22호’를 증정한다. ‘CJ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 10종과 ‘청정원 행복 11호’ 등도 정상가 대비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송편, 한과/약과, 식혜 등 전통식품과 막걸리, 복분자주 등 전통주 선물세트를 10~15% 할인하고, 한우 선물세트를 1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전주 한옥마을 오색 수제 떡갈비 선물세트, 캐나다 항공직송 랍스터, 홍콩 기화병가 수제 쿠키세트, 대만 하이워크 누가크래커 등 이색선물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한편, 11번가는 이번 기획전에 이어 오는 26일부터 본격적인 추석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선물 상품은 물론, 명절 준비용품, 연휴 먹거리 등을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 대상웰라이프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선물 대잔치와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9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어르신부터 아이까지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선물하기 좋은 대상웰라이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뉴케어 ▲구수한맛∙고소한검은깨∙딸기맛∙커피맛∙단호박맛 ▲당플랜 호두맛∙인절미맛 ▲관절플랜 곡물맛∙밀크맛 ▲캔서플랜 오리지널∙프로1.2 ▲혈압플랜을 구매하면 각각 적립금 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1박스 이상 구매 시 2천원, 2박스 이상 구매 시 5천원이 지급된다. 행사 제품을 2박스 이상 구매한 고객 2,500명을 추첨해 대상웰라이프 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대상웰라이프몰에서는 인기 제품을 최대 62% 할인된 가격과 선물하기 좋은 구성으로 선보이는 ‘추석 선물 특별전’도 실시한다. 명절 선물 스테디셀러인 ‘고려 홍삼 농축액 眞’을 비롯한 홍삼 제품과 온가족의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클로렐라’, 녹용을 담은 ‘NZMA 뉴질랜드산 프리미엄 마누카꿀 15+’ 등을 특별 기획 세트로 판매한다. 추첨을 통해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동일 상품권 2만원을 증정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가족의 건강과 활력을 책임질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추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구성과 다채로운 혜택을 통해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의 럭셔리 위스키 부티크&라운지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The Distillers Library)’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의 신제품 ‘발베니 17년 뉴 스페니쉬 오크(New Spanish Oak)’를 국내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발베니 17년 뉴 스페니쉬 오크’는 신선한 오크의 깊은 흙 내음과 섬세한 꽃 향기, 풍부한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발베니의 역사와 끝없는 호기심 속에서 탄생한 ‘큐리어스 캐스크(Curious Cask)’ 라인으로, 발베니의 위스키 저장고에서 예기치 않은 캐스크를 찾아내 선보이는 한정적인 위스키이기에 추가 생산 계획이 없어 소장가치가 더 높다고 평가되는 제품이다.
서울신라호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발베니 17년 뉴 스페니쉬 오크 국내 단독 런칭을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위스키 고유의 향을 잘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전용 글라스 ‘글렌캐런 잔’ 2개를 증정한다.
한편,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지난 3월 새롭게 오픈한 프리미엄 럭셔리 위스키를 즐기는 위스키 부티크&라운지로, 발베니 17년 뉴 스페니쉬 오크를 포함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고숙성 위스키를 독점으로 선보이고 있다.
○..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동시대 한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설치미술가 서도호의 신작 다큐멘터리 '연결하는 집, 런던(Bridging Home, London)'의 특별상영회를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아트선재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특별상영회에는 CJ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신진 아티스트 및 예술 창작자,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일반 관객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큐멘터리 상영 후에는 포항공과대학교 인문사회학부 우정아 교수의 사회로 약 40분간 서도호 작가와의 대담이 진행됐다.
서도호 작가는 작품 '연결하는 집, 런던(Bridging Home, London)’의 작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진행하면서, 소통을 통해 타협과 협의를 거쳐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의 즐거움에 대해 언급했다.
신작 다큐멘터리 '연결하는 집, 런던'은 서도호 작가가 현재까지 선보여 온 프로젝트 중 가장 복잡한 공공 예술 프로젝트로 꼽히는 동명의 작품 '연결하는 집, 런던'을 만들어가는 여정을 담았다.
이 작품은 서도호 작가가 영국 런던에서 공개한 첫 대형 야외 설치 작품으로, 지난 2018년 런던시 문화부에서 주관하는 '런던 도시조각 프로젝트'의 의뢰로 선보인 공공미술 설치 작품이다.
다큐멘터리는 시각예술가 고티에 드블롱드(Gautier Deblonde)의 연출로 서도호 작가와 프로젝트 큐레이터인 파토스 우스텍(Fatoş Üstek)의 인터뷰를 통해 런던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웜우드가 (街) 육교 위에 전통 한국 한옥을 설치하면서 발생하는 개념적이고 물류적인 도전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CJ문화재단은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서도호 작가의 스토리를 통해 글로벌 진출에 도전하는 차세대 예술인들에게 성취 동기와 역량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서도호 작가의 작품 및 활동을 담은 다큐멘터리 제작을 지원하고 상영회 개최 및 작가와의 대담을 진행해왔다.
서도호 작가의 세계관과 작품 '별똥별'의 제작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별똥별: 집을 찾아'를 시작으로 작품 '함녕전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전시, 퍼포먼스 등을 모두 담고 있는 '함녕전: 황제의 침실', 지금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전시 '집 속의 집: HOME WITHIN HOME'의 과정을 담은 '서도호의 움직이는 집들', 그리고 올해 '연결하는 집, 런던'까지 총 4개의 다큐멘터리 제작 후원을 해왔다.
CJ문화재단은 “서도호 작가가 '연결하는 집, 런던'을 제작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협업한 과정의 이야기는 젊은 예술가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한국 전통의 미를 가장 현대적이고 참여적인 방식으로 구현해 세계를 매료시킨 서도호 작가와의 만남이 글로벌 무대를 꿈꾸는 젊은 창작자에게 용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100일간 정지선 준수 라이더를 제보받은 '배달라이더 준법 100일 캠페인' 1회차를 마치고, 인도 주행 금지 등 보도 통행방법을 준수하는 라이더를 제보받는 2회차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아한청년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협업하여 진행한 ‘배달라이더준법 100일 캠페인’ 1회차를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배달라이더 준법 100일 캠페인’은 제보단으로 선정된 라이더들이 100일 동안 교통질서와 법규 전반을 모범적으로 준수한 라이더의 선례를 제보하는 안전문화 선도 캠페인으로, 라이더들의 자발적인 교통질서 및 준법 사례 제보 활동을 통해 이륜차 교통문화를 선도하고 라이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은 교통 법규 준수 사항을 한 가지 선정해 100일씩 총 두 차례 배달플랫폼노조가 운영하는 제보단을 통해 해당 법규를 준수한 라이더에 대한 제보를 받는 형식으로 운영됐다.
제보단원이 제보할 선행 주제 역시 라이더들이 직접 선정했다. 캠페인 시행 전 경기북부권 활동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에 따라 ▲정지선 준수 ▲보도 통행방법 준수(인도 주행 금지, 횡단보도에서 오토바이 끌기 등)가 각각 1, 2회차 캠페인 주제로 선정됐다. 특히, 라이더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법규 준수를 장려하는 차원에서 제보 대상이 되는 준수 사항 역시 라이더들이 직접 선정한 만큼 기존의 교통법규 준수 캠페인들과 차별성이 두드러진다는 게 우아한청년들 측 설명이다.
1회차 ‘배달라이더 준법 100일 캠페인’은 경기 북부권에서 4월 1일 시작해 7월 9일까지 시행됐으며, 1회차의 제보 주제인 ‘정지선 준수’에 따라 자발적으로 정지선을 준수한 라이더들에 대해 총 181건의 사진, 영상 제보를 받았다. 제보된 사진에는 현장의 라이더들이 정지선을 지키며 대기하는 등 교통 법규를 준수하는 모습이 다양하게 담겼다. 제보단원들은 사진과 함께 "정지선 지키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등 동료 라이더에 대한 다양한 응원의 글귀를 남기기도 했다. 8월 중순 시행을 앞둔 2회차 캠페인에서는 ‘보도 통행방법 준수'를 주제로 15명의 제보단원들로부터 100일간 해당 주제를 지킨 준법 라이더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
캠페인 활동 제보단원에게는 소정의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우수 제보 사례는 캠페인 종료 후 블로그 등 우아한청년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민관과 배달플랫폼노조가 적극 협업해 기획한 것으로, 제보 주제를 라이더들이 직접 선정하고, 라이더가 교통법규 준수 선례를 자발적으로 제보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며 “앞으로도 라이더의 안전인식 함양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 협업하고 다채로운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컬리는 올 여름 마지막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최대 83%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이번 페스타에서는 유튜브 ‘채정안TV’와 브랜드 캠페인을 공동 진행하고 다양한 경품도 선물할 예정이다.
이날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페스타에는 총 600여 개 브랜드의 3,000여 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18개 베스트 브랜드가 24시간 한정 혜택을 전하는 ‘릴레이 브랜드 데이’와 800여개 특가 상품이 총출동하는 ‘페스타딜’이 준비됐다. 여름 인기 상품만을 모은 ‘라스트 썸머 특가’와 신상 가을 뷰티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얼리어텀 특가’ 등 뷰티컬리만의 세심한 큐레이션이 돋보이는 기획도 다수 마련했다.
건강한 피부 코어 습관과 스킨 케어에 관심이 많은 뷰티컬리 고객을 위해 ‘채정안TV’와 공동 브랜드 캠페인도 준비했다. 19일 저녁 7시 ‘채정안TV’에서 공개된 2030 필수 스킨케어 상품 11개를 페스타 기간 내 구매하면, 최대 1만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AHC’ 프로샷 리프트4 아이크림포페이스,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프리셔스 헤어 케어 오일 등이 있다.
응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뷰티컬리 ‘채정안TV’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누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총 1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증정한다. ‘라메르’ 아이 컨센트레이트 15ml, ‘달팡’ 하이드라스킨 크림 라이트 50ml 등 ‘채정안TV’가 고른 아이템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응모 이벤트는 이달 29일 오전 11시까지, 당첨자는 오는 9월 6일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외에 최애 브랜드 쿠폰과 선착순 5000원 쿠폰, 럭셔리 전용 15% 쿠폰 등 뷰티컬리페스타 기본 할인가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쿠폰 혜택도 기다리고 있다.
컬리 브랜드마케팅 나호욱 그룹장은 “코어뷰티 케어에 대한 좋은 팁과 다양한 인기 상품을 최고의 혜택으로 구입하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뷰티컬리페스타가 콘텐츠와 혜택이 함께 하는 온라인 뷰티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100% 제주도산 메밀가루를 사용하고, 돼지고기와 김치 조화로 담백하고 매콤한 '맛있는 제주 메밀전병 만두' 신제품을 출시했다.
오뚜기는 최근 다양한 만두류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해 오뚜기 만두류 매출 규모는 2022년에 비해 약 32%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제품으로 국내 만두 시장 내 유형별 비중을 고르게 성장시킨다는 전략이며, 100% 제주도산 메밀가루를 사용한 신제품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등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맛있는 제주 메밀전병 만두는 기존 메밀전병 만두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농가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100% 제주도산 메밀가루를 사용해 은은하고 고소한 메밀 향이 입안 가득 퍼지며, 돼지고기와 김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담백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로 10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으며, 2~3인분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농협경제지주와 협업해 만든 신제품이며, 올해 말까지 판매된 수익금의 일부를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여름철 식재료로 ‘메밀’이 주목받는 점을 고려해, 100% 제주 메밀을 활용하여 잃었던 입맛을 되찾아 줄 수 있는 담백하고 매콤한 맛있는 제주 메밀전병 만두를 선보였다”며, “영양학적 가치가 높은 메밀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건강하고 든든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hy 온라인 몰 프레딧(Fredit)이 ‘2024년 추석 건강식품 기획전(이하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선물로 인기 높은 hy 건강식품 42개 품목에 대해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1만 원대 실속형 선물부터 홍삼, 녹용 등 10만 원 이상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금액별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프레딧의 가장 큰 장점은 배송경쟁력이다. 자체 유통망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해 명절 물류량 증가에도 자유롭다. 지정일 배송이 가능함에 따라 원하는 날짜에 받아볼 수 있다.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카트를 통해 직접 전달한다. 배송비는 무료다.
hy의 ‘선물하기’ 기능도 인기다. 주소지를 모르는 지인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어 편리하다. 선물하기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발효홍삼K 필름’을 무료 증정한다. 기획전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서일원 hy 건강식품CM 팀장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최근 물가상승에 따른 가계부담을 덜고자 실속 있는 혜택으로 명절 행사를 준비했다”며, “프레딧 기획전을 통해 가족과 지인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해외에 있는 명품 직영 매장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인다. 현지에서 모바일 생중계로 방송을 진행하며 이색 연출과 가격 혜택까지 더한 신개념 ‘글로벌 라방(라이브방송)’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의 간판 프로그램 ‘구해왔쇼라’를 통해 해외 직구 라이브커머스를 본격 편성한다고 19일 밝혔다. 구해왔쇼라는 MZ세대 사이에서 희소성이 큰 아이템을 확보해 소개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으로 지난 1월 론칭 후 액세서리 등 희귀 아이템을 꾸준히 판매해 왔다.
무엇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는 해외여행 경비나 각종 부대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현지 쇼핑을 통해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선택권을 제공한다. 기존 라이브커머스의 고정관념을 깨고 공간적 제약이나 상품 라인업의 한계를 과감하게 뛰어넘은 결과다.
우선, 해외 직구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 방송용 스튜디오를 벗어나는 것은 물론, 글로벌로 공간을 넓혀 해외 명품 브랜드 직영 매장에서 진행된다. 구해왔쇼라 진행자가 카메라로 진열대를 비추면서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고 요청에 따라 착장 모습도 보여줘 마치 해외에서 쇼핑을 즐기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시청자는 현지 매장 판매가를 결제하면 되고, 주문이 접수된 상품은 진행자가 매장에서 즉시 결제해 한국에 있는 고객에게 발송해 준다.
방송에서 소개되는 상품도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는 해외 전용 라인업이나 일반적인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는 품절 등으로 구매하기 어려운 상품 위주로 구성한다. 회사 측은 각 브랜드를 관리하는 현지 에이전트와 직접 판매 라인업 및 물량에 대해 협의하기 때문에 소싱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이 이같은 글로벌 라방에 나서는 건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기존과는 다른 차별화 경험이 경쟁력을 가르는 주요 척도가 되고 있어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단순히 전자상거래와 모바일 생중계 기술을 결합하는 수준이었던 초기 단계를 지나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비대면 쇼핑이 활성화되며 급격한 성장기를 거쳤다”며 “가입 프로모션을 앞세워 이용자를 유치하고 판매 상품 종류를 공격적으로 늘리는 양적 경쟁에서 이제는 기술 혁신과 콘텐츠 차별화로 경쟁 구도가 바뀐 것”이라고 말했다.
○.. bhc 치킨이 ‘말복’을 맞아 외국인들에게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여름철 한국 전통 음식을 알려주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bhc 치킨은 한식진흥원과 협력해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이달의 한식’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쿠킹 클래스는 한국 문화 체험을 희망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 2회차 모두 모집 정원이 빠르게 마감되는 등 K-푸드에 대한 외국인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총 42명(1회 18명, 2회 24명)이 참여한 이번 한식 체험 쿠킹 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은 bhc 치킨이 출시한 HMR(가정간편식) 제품인 ‘bhc 수비드 오리지널 홀 닭가슴살’을 활용한 다채로운 여름철 메뉴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bhc 치킨은 ‘닭가슴살 잣즙냉채’와 ‘닭가슴살 겨자냉채’ 등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냉채’ 요리를 조리 실습 메뉴로 선정했다. 두 메뉴는 여름철 대표 보양 식자재 중 하나로 꼽히는 ‘닭가슴살’에 잣의 고소함과 겨자의 새콤한 맛을 더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bhc 수비드 오리지널 홀 닭가슴살’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오랜 시간 저온에서 천천히 익혀 일반 닭가슴살보다 높은 수분 함유량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 냉채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라는 평을 얻었다.
이와 함께, 이번 클래스에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을 보유한 bhc 치킨의 교육팀 소속 정의엽 사내 강사가 한식진흥원 김다애, 김민지 강사와 함께 참여해 요리 조리법을 설명하는 등 그 의미를 더했다. 클래스가 종료된 후에는 참가자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bhc 치킨이 준비한 소정의 굿즈도 선물로 증정했다.
클래스에 참가한 필리핀 출신 캐서린 코르테자(Katherine Corteza)씨는 “평소 한국 음식에 관심이 많았는데, 난생 처음으로 전통 음식을 직접 배울 수 있어 더욱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간단한 조리법으로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한국 전통 음식의 매력에 다시 한번 푹 빠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bhc 치킨 관계자는 “K-푸드가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로서 한식의 다양한 매력을 외국인들에게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K-치킨과 K-푸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자사 가공유 ‘초코에몽’의 브랜드 웹드라마 ‘친하게? 아니, 달콤하게!’를 공개해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웹드라마는 타임슬립(Time Slip; 알 수 없는 이유로 시간 여행을 하는 초자연 현상), 로맨스 드라마 장르로, 대학시절로 돌아간 ‘지은(배우 민채은)’이 첫사랑 ‘진한(배우 김강민)’을 쟁취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남양유업은 초코에몽을 드라마의 소품으로 활용해 배우들의 연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에피소드를 기획했다.
이와 함께 오는 2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웹드라마 티저 영상 소문내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미션을 완료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마감일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첫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2011년 출시한 남양유업의 초코에몽은 현재까지 4억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론칭 13년만에 초코우유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10·20대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웹드라마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자사 브랜드를 활용한 재미있는 콘텐츠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비레디 서포터즈’ 3기를 비레디 공식 인스타그램과 링커리어를 통해 모집한다.
‘비레디 서포터즈’는 뷰티와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SNS 활용에 능숙한 20대 남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비레디 서포터즈’ 3기로 선발되면 오는 9월 말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매월 제공되는 비레디 제품으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비레디는 브랜드 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기회, 아모레퍼시픽 본사 투어 등으로 브랜드 서포터즈로서의 소속감과 자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우수 콘텐츠로 선정되면 비레디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되며, 활동 수료 시 인증서와 상금 혜택을 제공한다.
비레디 관계자는 “서포터즈 1기보다 2기 지원자가 두 배 이상 늘어나며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3기 활동도 재미있고 열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대전2공장이 글로벌 안전인증 전문기업 ‘UL 솔루션스(UL Solution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다. 인증기관인 UL사의 평가 규격에 따라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재활용 수준이 평가 및 검증되며, 재활용 비율에 따라 인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된다.
대전2공장은 국내외에서 사용되는 향캡슐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물은 재활용 방안이 최우선으로 검토되고 있다. 이외에도 폐기물의 매립·소각 처리를 최소화하고 재활용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KT&G는 2021년 환경경영 비전 및 전략 체계인 ‘KT&G Green Impact’를 수립하고 2023년 참여대상을 그룹 전체로 확장하며 온실가스 감축, 용수 저감, 폐기물 재활용 등 환경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그룹 제조공장의 경우 2030년까지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10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까지 KT&G 천안공장·대전2공장, KGC인삼공사 부여공장·원주공장 등 총 4곳에서 인증을 받았으며, 향후에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치범 KT&G 제조부문장은 “KT&G는 글로벌 수준의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후변화 영향 저감과 순환경제 전환 가속화에 힘써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환경책임 활동을 성실하게 이행해 지속가능한 미래사회 구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회사의 새로운 미션과 일하는 원칙인 ‘한샘다움’을 발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업문화의 재정립으로 도약의 기반과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는 취지이다. 이를 통해 한샘의 지난 50여 년 역사를 계승하고 새 경영환경의 흔들림 없는 구심점을 수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샘은 회사가 이어온 업과 사명을 시대의 변화에 맞게 재해석해 새로운 미션과 원칙에 반영했다. 이를 모든 구성원이 함께 공유함으로써 압도적인 품질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한다는 것이 목표다.
한샘의 새로운 미션은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의 기준을 만들어, 모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한다’이다. 사람들의 가치관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공간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진심을 담아 고민하고 연구해 제안한다는 의미다.
또한 한샘이 지난 54년간 입식 부엌을 처음으로 도입하고 대중화해 허리를 굽혀 밥을 짓던 부뚜막형 재래식 부엌을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변화시키고, 가구와 인테리어 산업 전반에 걸쳐 품질∙시공∙서비스의 기준을 제시해 왔던 것처럼 모두의 일상이 더 가치 있을 수 있도록 시장과 산업을 선도하겠다는 자신감이 담겨있다.
일하는 원칙은 총 아홉 가지로 정리했다. 법률이나 도덕 등의 사회적 기준을 준수하고, 유연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방식을 지향하며, 구성원의 업무 역량과 전문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내용을 담았다.
세부 원칙은 ▲우리는 올바르게 일한다 ▲생각의 방향은 고객을 향한다 ▲문제의 본질을 치열하게 고민하고 집요하게 실행한다 ▲큰 결정은 신중하게, 작은 결정은 신속하게 ▲공동의 목표를 향해 경계 없이 협업한다 ▲소통과 공유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충분할 때까지 ▲칭찬은 성장하게 하고, 격려는 도전하게 한다 ▲존경과 권위는 실력으로부터 나온다 ▲언제나 탁월함에 도전한다 등이다.
이번 ‘한샘다움 프로젝트’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스스로 만들었다는데 더욱 의의가 있다. 한샘은 지난 3월 건강하고 성숙한 기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협의체 ‘체인지 에이전트(Change Agent)’ 2기를 발족하고 새로운 미션과 일하는 원칙을 제정하는 ‘한샘다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젝트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논의했다.
한샘은 ‘한샘다움’ 선포를 통한 기업문화 재정립으로 내부 역량 강화에 더욱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내부 고객’이라 할 수 있는 임직원들에 대한 가치 제고를 통해 외부의 고객에게도 더 나은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것이다. 내부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 및 재도약을 하기 위한 조직의 기반을 다져나갈 예정이다.
한샘 정광현 기업문화실장은 “한샘이 하고 있는 일의 본질과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루어 나갈 꿈, 가치를 현재의 언어로 담고자 했다”며 “새롭게 정의한 미션과 일하는 원칙에 담겨 있는 한샘의 저력과 도전정신이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삼립이 콘텐츠 플랫폼 ‘까통’의 첫 프로젝트로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신제품 8종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까통’은 ‘맛있는 만화빵’이라는 의미의 삼립이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 IP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삼립은 ‘까통’의 첫 프로젝트로 유튜브 구독자 23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의 협업을 통해 신제품 8종을 선보인다. ‘빵빵이의 일상’은 등장인물을 통해 Z세대가 공감하는 생활 속 에피소드를 개그감 있게 풀어내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다.
신제품은 빵빵이의 일상 팝업스토어 ‘빵빵이와 옥지의 만물상’을 통해 선 공개됐다. 특히 팝업 현장에서 구매한 제품에 따라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띠부씰 북과 스페셜 패키지 등을 일일 한정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팝업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립은 9월 18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빵빵이 잡기 게임 이벤트'는 까통빵을 들고 있는 빵빵이를 제한 시간 내에 3번 잡으면 해피포인트 최대 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제품에 동봉된 띠부씰에 기재된 행운코드를 앱에 입력하고 적립한 스탬프 수에 따라 경품과 해피포인트를 증정하는 '빵빵이 띠부씰 모으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2명), 빵빵이 굿즈(100명), 해피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또한 론칭을 기념해 오는 27일 오전 11시 해피포인트 앱에서 진행하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LIVE’를 통해 단독 구성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포켓몬빵 등 ‘캐릭터빵’ 시장 리딩에 이어 인기 콘텐츠 IP와의 협업을 강화해 ‘콘텐츠빵’ 시장을 새롭게 개척해 나가겠다”며,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 IP를 발굴하고 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신진 작가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상생 활동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셀렉스 프로핏 초콜릿 파우더' 출시를 기념해 지난 16일 강릉 머슬비치에서 진행한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강릉 머슬비치에서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한 데드리프트 중량 기록을 모두 누적해 적립된 할인율로 셀렉스 프로핏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매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 신기록을 세운 국내 최정상의 보디빌더 마선호와 약 7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여성 트레이너 조은비(핑크힙 응비)가 함께 참여해 참가자들의 중량 기록 달성을 독려했다. 그 결과, 전체 참가자들의 데드리프트 중량 기록은 총 1만150kg에 달해 셀렉스 프로핏 제품을 33%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완성됐다. 해당 특가 이벤트는 이번달 25일까지 셀렉스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셀렉스 프로핏 초콜릿 파우더'는 운동 후 빠르게 흡수되는 100% WPI(분리유청단백질)로 지방, 유당, 콜레스테롤이 없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특히 락토프리로 유제품 소화에 불편을 겪는 사람도 속 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1회 분량 당 열량이 130kcal 이하로 낮고 설탕을 넣지 않아 부담이 없다. 달콤한 코코아 맛과 깔끔한 목 넘김으로 운동 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1kg, 2kg 두 가지 용량의 파우치 형태로 새롭게 출시됐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지난 금요일, 연휴와 여름휴가로 강릉 머슬비치를 찾은 고객들이 데드리프트 챌린지에 열성적으로 참여해준 결과, 높은 할인율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셀렉스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혜택과 의미 있는 이벤트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호나이스 계열사 마이크로필터에 박경철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했다.
대표이사 취임식은 오늘(19일) 오전 10시 충북 진천에 위치한 마이크로필터에서 진행됐다.
새롭게 취임하는 박경철 사장은 삼성전자에서 필리핀, 브라질 판매법인장을 역임했으며 2021년부터 대전 우송대 전임 교수로 재직해왔다.
박경철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마이크로필터가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한 소재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변화와 혁신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임직원과 밀접한 관계를 통해 개인과 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문화창출에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19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4년 삼양그룹 조회’를 개최했다.
삼양그룹 조회는 김윤 회장이 직접 직원들에게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매년 3분기에 개최되고 있다.
이날 조회에서 김윤 회장은 “올해 상반기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각 사업부의 스페셜티(Specialty,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매출을 확대시켰다”며, “알룰로스 신공장이 상업 생산을 시작하고 지난해 준공한 헝가리 봉합사 공장이 안정화 단계에 접어드는 등 글로벌/스페셜티 사업 확대를 위한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하반기에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더욱 높아진 상황이지만 올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목표로 제시하며 3대 경영방침인 △스페셜티, 글로벌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캐시플로우(Cash Flow, 현금흐름) 중심 경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강조했다.
김 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글로벌과 스페셜티 중심으로 재편해야 한다”며 “삼양그룹의 모든 임직원들이 같은 목표를 향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긴밀하게 소통해 스페셜티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위한 실행력을 제고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최근 나타나고 있는 국내외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현금 유동성 확보는 기업의 생존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수익 극대화, 운전자본 최적화, 효율적인 투자 관리 등 오퍼레이션 엑설런스(Operation Excellence)를 통해 현금 유동성 확보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회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목적은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이를 통한 생산성 향상”이라며 “디지털 시스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그룹에서 새로 추진하는 디지털 인프라가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이끌고, 나아가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100년을 맞아 임직원들 모두가 사명감을 갖고 변화와 혁신을 통한 삼양그룹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달라”며 “오는 10월 창립 100주년 기념식에서 비전과 방향성을 담은 삼양그룹의 새로운 목표(Purpose) 체계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공정거래위원회의 ‘2024년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2021년 도입된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사업자와 대리점간에 자발적으로 공정거래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상생협력을 약속하기 위해 체결한 제도다. 공정위는 신청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계약의 공정성, 법 위반 예방 노력, 상생협력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공정한 계약체결 및 법 위반 사전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고, 판매촉진행사 비용부담 및 공급가격의 인하와 각종 용품 등의 제공을 통해 대리점의 매출확대를 지원한 점 등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매일유업은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공정위원장 표창과 함께 2년간 대리점법 직권조사 면제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 십수년간의 노력을 통해 공정거래협약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매일유업은 앞으로도 대리점과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마트가 다가오는 2024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명절 선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세계상품권의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신세계상품권은 전국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5000원부터 5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의 상품권이 준비되어 있다. 해당 상품권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백화점 등 다양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기존 법인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할 때 필요했던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명함 확인 등의 절차가 간소화돼, 이제 사업자번호 입력만으로도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이마트는 8월 23일까지 추석 사전 예약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로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이마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마티콘'(이마트 금액권)도 이마트 앱을 통해 손쉽게 구매 및 선물할 수 있다.
○.. 쿠팡은 새학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등교준비 A to Z’ 특가전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쿠팡 인기 브랜드 50개 이상이 약 4000개 상품을 준비했으며 최대 60%대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할인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먼저 ‘단 7일! 기간한정 특가’는 1차(8월 19일~26일)와 2차(8월 26일~9월 1일)로 나누어 진행된다. ‘MD’s Pick’ 코너에는 노트와 파일, 미술과 악기, 필기와 문구류 등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쿠팡의 MD가 추천하는 할인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산리오 빅페이스 필통 ▲지구화학 투명이 색연필 ▲투코비 강력 흡입 충전식 데스크 청소기 ▲사쿠라 스타더스트 12종 세트 등이다.
와우회원은 3만원 이상 구매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등교, 등원 준비를 하는 고객들이 각각의 교육기관마다 필요한 준비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마련한 행사”라며 “준비물을 미처 준비하지 못했더라도 쿠팡의 로켓배송을 통해 빠르게 배송 받으셔서 즐거운 새학기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