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서영광 기자] 오비맥주가 폭염 취약계층과 인천 청라 아파트 화재로 인한 이재민의 안전한 여름 나기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생수 총 3만8080병을 긴급 지원합니다. 이번 지원은 폭염과 열대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쪽방촌에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과 인천 청라동 아파트 지하 주차장 화재로 인해 임시 대피소에서 지내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지급되는데요.
또한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오늘(8일) 단 하루,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LG유플러스 제휴 이벤트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이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사내 임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낭독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O..오비맥주가 서울 지역 폭염 취약계층과 인천 청라 아파트 전기차 화재로 인한 이재민의 안전한 여름 나기를 위해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를 통해 생수 총 3만8080병(500ml 기준)을 긴급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쪽방촌에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과 인천 청라동 아파트 지하 주차장 화재로 인해 임시 대피소에서 지내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지급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서울 지역에 폭염경보가 일주일 이상 이어지면서 폭염 취약계층인 쪽방촌 홀몸 어르신과 임시 대피소에서 지내는 화재 피해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생수 등을 지원하게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적시에 구호물품을 전달할 수 있도록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생수 등 긴급 구호물품을 상시 구비해 놓고 지원하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 2016년부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긴급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재해 발생 시 구호 물품을 신속하게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오비맥주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지진과 태풍 피해 지역, 가뭄, 폭염 등 재난취약계층과 화재, 코로나19 의료진 등에 기부한 생수는 500ml 기준 누적 약 54만 병이다.
한편 오비맥주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학습시설 개선사업 ‘해피 라이브러리’, 지역 우수인재 발굴 및 학업 지원사업인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전국 영업 지점을 통한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사랑의 물품 지원’ 등 지역사회 균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O..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LG유플러스와 제휴해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아웃백은 LG유플러스 멤버십 회원 등급에 따라 ▲VVIP 회원 25% ▲VIP 회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폰은 오늘(8일) 단 하루, 오전 11시부터 ‘유플투쁠’ 쿠폰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사용 기한은 오는 31일까지다.
발급된 쿠폰은 기한 내 아웃백 매장을 방문한 후 계산 시 바코드를 제시하면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고, 주문금액 기준 20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이 적용된다. (단, 다른 제휴 할인과 중복 사용 불가 및 딜리버리 사용 불가)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 분들에게 보다 시원하고 즐거운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유플러스와 함께 8월 멤버십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아웃백은 앞으로도 제휴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O..롯데홈쇼핑이 지난 7일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사내 임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낭독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시각장애 아동들이 폭넓은 학습과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한국장애인재단과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홈쇼핑 업(業)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으로, 음성도서 제작에 쇼호스트를 비롯한 방송 전문가들이 참여해 왔다. 이번 시즌에는 사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음성도서 녹음에 참여하는 ‘낭독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사내 게시판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1분 만에 정원이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을 끌었다. 참여 직원들은 사전에 도서를 수령해 전체 내용을 숙지한 후 쇼호스트들의 발음, 발성 비법을 전수 받고, 틈틈이 목소리 연기 연습도 진행했다. 녹음은 7일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 녹음실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개인별로 1시간 동안 환경도서, 그림책, 어린이 읽기책 등 도서 속 다양한 인물을 연기하며 생동감 있게 낭독을 이어갔다. 완성된 오디오북은 내년 3월 서울맹학교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별 롯데홈쇼핑 니치마켓소싱팀 MD는 “시각장애 아동들의 꿈을 응원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주저 없이 신청을 하게 됐다”며, “처음 해보는 목소리 기부여서 많이 긴장했지만 보람 있는 시간이었으며, 내 목소리가 담긴 도서가 시각장애 아동들의 학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드림보이스’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190권의 도서를 녹음하고, 음성도서 4400세트를 제작해 복지시설 1700여 곳에 기증했다. 지난해부터 시각장애인 전용 온라인 플랫폼에도 음성도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시각 장애인, 저시력인, 난독 장애 등 독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디지털 음성도서 ‘데이지 도서’ 입력 봉사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등 사내 ESG 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쇼호스트 목소리 재능기부로 진행되던 음성도서 제작을 사내 임직원 참여로 확대한 결과 기대 이상의 관심을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내 나눔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O..대한민국의 독립과 자유를 위해 헌신한 김홍일 장군을 기리는 제44주기 김홍일 장군 추모식이 오늘(8일) 오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거행됐다.
사단법인 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회장 김해석) 주관으로 열린 이날 추모식에는 남궁선 서울지방보훈청장, 이종찬 광복회장, 정형균 육군사관학교장 등 정부 및 보훈 그리고 군 관련 인사와 일반시민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일서(逸曙) 김홍일 장군(1898.09.23~1980.08.08)은 평안북도 용천군에서 출생하였으며, 정주 오산학교를 수석 졸업한 뒤, 지난 1918년 9월 황해도 경신학교 교사로 재직 중 일제의 탄압을 피해 상해로 망명 후 독립운동을 펼쳤다. 지난 1926년 10월 중국 국민혁명군에 입대하여 북벌전쟁, 중일전쟁 등에 참전했고, 특히 1931년엔 상하이 병공창의 병기창 주임 근무 시, 대한민국임시정부 김구 주석을 도와 한인애국단 이봉창 의사의 동경 일왕 폭탄 투척 의거(1932.01.08)와 윤봉길 의사의 상하이 의거(1932.04.29) 등에 폭탄을 제공하며 침체기를 겪던 독립운동에 활기를 불어넣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어 지난 1945년 김구 주석의 권유로 한국광복군 사령부 참모장에 부임헤 한미 연합 국내 상륙작전을 준비했고, 광복 후에는 대한민국 국군 창설에 참여했으며, 창군 최초 장군으로 임관 후 육군사관학교장, 육군참모학교장 등을 역임했다.
이후 한국전쟁 발발 시 시흥지구 전투사령관으로서 6일간의 한강방어선 전투를 통해 북한군의 남하를 저지하며, 미군이 참전할 수 있는 시간 확보에 막대한 공을 세웠고, 육군 제1군단장으로는 낙동강 방어선을 사수하여 국군의 반격작전을 개시하는 기틀을 마련하는 등 자유 대한민국 수호에 앞장서 큰 전공을 세웠다.
지난 1951년 중장 예편 후, 주중화민국 대사, 외무부장관, 재향군인회장, 국회의원, 광복회장 등을 역임하며 대한민국 근현대사에서 수많은 업적을 남긴 김홍일 장군은 1980년 8월 8일, 향년 83세의 일기로 서거했다.
정부는 김홍일 장군의 공로를 인정하여, 태극무공훈장(1951), 건국훈장 독립장(1962)을 각각 수여했고, 이달의 독립운동가(1998.08), 이달의 전쟁영웅(2015.01)으로도 선정했다.
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는 지난 2023년 김홍일 장군의 유족을 만난 백범김구선생의 손녀 사위인 빙그레 김호연 회장의 주도로 설립됐다. 김 회장은 김홍일 장군 서거 이후 40여 년이 지나도록 기념사업회가 설립되지 않아 고인의 훌륭한 업적이 제대로 조명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념사업회 설립을 약속하며 이를 위한 사재 출연 및 제반 비용을 모두 후원했다.
또한,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와 김홍일 장군이 상하이 병기창 주임으로 근무 당시 폭탄을 제공했던 이봉창 의사, 윤봉길 의사 기념사업회의 참여와 지원을 이끌어내어, 세 개의 대표적인 독립운동 유관 단체가 동참하는 더욱 의미 있는 기념사업회를 설립할 수 있었다. 이로써 올해 처음으로 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추모식을 거행할 수 있게 되어 김홍일 장군의 업적을 기리고, 그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는 앞으로도 김홍일 장군의 업적을 널리 알리고, 그의 정신을 계승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O..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리조트월드에서 현지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지난 5~7일(현지시각) 3일간 '2024 파리바게뜨 프랜차이즈 컨벤션'을 개최했다.
‘2024 파리바게뜨 프랜차이즈 컨벤션’은 파리바게뜨가 해외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가맹점 대상 대규모 행사로 미국 파리바게뜨 임직원과 미주 전역에서 파리바게뜨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와 예비 가맹점주, 협력사 관계자 등 250여명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도 직접 참석해 가맹점 파트너들과 만나 소통하며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
파리바게뜨는 북미(미국 · 캐나다) 지역에 18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90% 이상이 가맹점이며 올해 상반기에만 20여개 가맹점이 새로 문을 열고 83개의 신규 계약이 체결되는 등 현지 가맹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가맹사업을 더욱 체계화, 고도화 해 성공적인 글로벌 가맹사업 시스템을 마련하고, 이를 확산시켜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성공의 요소(Layers of Success)’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파리바게뜨 미주법인 총괄 대런 팁튼(Darren Tipton)과 주요 임직원들이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 직원들과의 소통과 교육,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마케팅 방안 등 브랜드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측면에서 가맹점들과 의견을 나눴으며,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도 실시했다.
또, 참가자들은 다양한 세션과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노하우를 교환하기도 하며 파리바게뜨의 성공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허진수 사장은 "파리바게뜨가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던 것은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점 대표님들의 땀과 노력이 더해진 결과”라며 “북미에서 확인한 성공의 요소들을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 전반에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컨벤션 행사는 미국의 파트너들과 함께 브랜드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전략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글로벌 시장에서 파리바게뜨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글로벌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소통하기 위한 장을 자주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2004년 해외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미국, 프랑스, 영국, 캐나다,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11개국에 진출해 59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에는 지난 2005년 첫 매장을 개점 한 이후 2022년 100호점을 돌파했으며, 오는 2030년까지 100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O..CJ그룹이 베트남에서 K컬처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규모 축제 ‘CJ K FESTA’를 3주에 걸쳐 개최한다.
CJ그룹은 오는 10일부터 9월 1일까지 베트남에서 K컬처 축제 ‘CJ K FESTA’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CJ K FESTA’는 베트남에 진출한 CJ 계열사들이 참여한다. K컬처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축제로서 매년 정기적인 개최를 통해 CJ가 ‘K컬처의 대표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K푸드 Week’(오는 10~16일), ‘K스포츠 Week’(오는 17~23일), ‘K무비 Week’(오는 24일~9월 1일)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CJ는 총 3주간 CJ 브랜드를 알리고 베트남 시민들이 다채로운 K컬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K푸드 Week(오는 10~16일) 기간에는 이마트, 콥마트(Coop Mart) 등 호치민 내 대형마트 4개소에서 ‘비비고’ 제품과 CJ제일제당의 자회사인 베트남 현지 냉동식품기업 ‘까우제(Cautre)’의 제품을 활용한 쿠킹쇼를 진행한다. 쿠킹쇼를 통해 요리하는 과정을 선보이고,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한식의 맛을 알린다.
호치민 내 재래시장, 대공원, 호수공원 등 총 10곳의 핫플레이스를 순회하는 푸드트럭 이벤트도 진행한다. 푸드트럭에서는 비비고, 뚜레쥬르, 미트마스터(Meat Master) 등CJ 제품을 판매하며, 시식을 통해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K스포츠 Week(오는 17일~23일)에는 띠엔장 멀티스포츠센터에서 ‘2024 CJ 전국 청소년 태권도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베트남 47개 성에서 10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며, 베트남의 OTT 서비스인 FPT Play를 통해 대회 전 과정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CJ그룹은 지난 2012년부터 베트남 태권도를 꾸준히 후원해 왔다. 특히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베트남 태권도 전국 대회 중 유일한 해외 기업 타이틀 후원 대회로 주목받고 있다.
행사의 마지막 주인 K무비 Week(오는 24일~9월 1일) 기간에는 인기 한국 영화와 베트남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상영작은 한국 영화 '더 문',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도그데이즈', '공조2: 인터내셔날'과 베트남 영화 '랏맛7(Lat Mat7)' 등이다. 이번 무료 관람 이벤트는 호치민과 하노이 CGV에서 진행되며, 관객들에게는 비비고와 뚜레쥬르 제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J는 총 3주간의 CJ K FESTA 기간 동안 비비고, 까우제, 미트마스터, 뚜레쥬르, CGV 등 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베트남 전역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CJ그룹 관계자는 "CJ K FESTA를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K컬처 대표 축제로 만들 것"이라며 "특히 올해가 첫 해인 만큼 CJ K FESTA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통 강화를 위해 베트남의 SNS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O..동서식품은 지난 7일 서울시 강서구 소재 강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동서식품이 지난 2009년부터 전개해온 소비자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린이, 장애인, 노인 등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식사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동서식품은 복지관을 통해 관내의 홀몸 어르신들께 커피와 차류 제품 등을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커뮤니티 회원은 “주위 어려운 이웃에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복지관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서식품 오은정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매년 맥심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같이 해오고 있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O..캐나다 프리미엄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팀홀튼 시그니처 도넛 ‘허니 크룰러’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허니 크룰러’는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끈 팀홀튼의 시그니처 도넛으로 그동안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어 팀홀튼 한국 런칭 시점부터 많은 국내 고객이 기다려온 메뉴다. 실제로 팀홀튼 공식 고객센터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 등을 통해 많은 고객이 ‘허니 크룰러’ 출시를 요청해 왔는데, 이에 팀홀튼은 고객들의 꾸준한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크룰러 메뉴 2종 출시와 함께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팀홀튼은 온라인을 통해 ‘허니 크룰러’ 국내 출시를 요청했던 일명 ‘크룰 러버’ 고객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초대장을 발송했다. 초대장을 받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면 크룰러 도넛 6팩이 담긴 박스 2개와 크룰러 도넛 모양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티셔츠, 와펜 키링, 그립톡, 배지, 에코백 등 5종의 굿즈 세트를 선물한다.
일반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늘(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크룰러 2종과 아메리카노 세트를 구매 시 메이플 더블적립이 자동으로 적용되며 SNS에 크룰러 구매 인증 시 아메리카노 쿠폰이 증정된다. 이외에도 허니 크룰러가 포함된 New 클래식 6팩을 구매하는 고객은 글레이즈드 팀빗 10팩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허니 크룰러’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럽고 달콤해 이색적인 맛과 비주얼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오직 한국에서만 출시되는 ‘슈크림 크룰러’는 허니 크룰러에 커스터드를 더해 더욱 부드러운 식감과 깊고 달콤한 풍미를 구현했다. 신메뉴 2종은 오늘 8일부터 팀홀튼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팀홀튼 관계자는 “허니 크룰러는 팀홀튼 한국 진출과 동시에 많은 분들이 오랜 시간 기다린 도넛인 만큼 출시 티저가 공개된 후 벌써 댓글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진심으로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브랜드 핵심가치인 CARE(Connect, Appreciate, Respect, Everyone)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O..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비빔면Ⅱ(TWO, 투)’를 선보인다. 기존의 비빔면 제품과는 차별화된 가치로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출시했다.
팔도비빔면Ⅱ는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선보인 신개념 하이브리드 비빔라면이다. 뜨겁게 또는 차갑게 조리 가능해 선호하는 토핑을 곁들여 사계절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신제품 팔도비빔면Ⅱ는 기존 팔도비빔면 제품과 달리 고추장을 베이스로 하지 않는다. 간장과 소금, 후추를 기본으로 감칠맛을 냈다. 액상소스와 면발이 잘 어울리도록 기존 브랜드 제품 대비 두꺼운 면을 적용했다.
뜨겁게 먹으면 알싸한 매운맛이 강해져 삼겹살, 차돌박이와 같은 육류와 잘 어울린다. 면발을 물에 씻어 차갑게 조리할 경우 쫄깃한 식감과 함께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통합 모델인 배우 변우석과 제품 패키지 노출 및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한다. 변우석은 드라마 종영 직후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팬미팅을 진행하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인기를 증명해 왔다. 소셜미디어 계정 팔로워는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최용민 팔도 마케팅부문장은 “신개념 하이브리드 비빔라면 '팔도비빔면Ⅱ'는 팔도비빔면 40년 역사의 새로운 시작과 성장을 의미하는 제품"이라며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롯데마트가 무덥고 습한 여름철 청소 고민을 해결해준다.
기온과 습도가 모두 높아 습식 사우나와 같은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의류나 이불에 배인 꿉꿉한 냄새를 없애고자 세탁 세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무거운 액체 세제류 보다는 캡슐형, 시트형 세제처럼 가볍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제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올해 6~7월 롯데마트 간편 세제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상승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여름철 고객들의 간편 세제 구매 부담을 덜어주고자 오늘(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2주간, 전 점에서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총 230여개의 세탁용품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수퍼테크’, ‘퍼실 디스크’, 자연퐁’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은 ‘원플러스원(1+1)’ 판매 혹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테크 실내건조 캡슐세제(30입)’와 ‘퍼실 디스크 캡슐세제 4종(26입)’을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50% 할인한 각 1만9800원, 2만8900원에 판매한다. ‘자연퐁 스팀워시 주방세제 2종(750mL)’과 ‘아우라 생화캡슐 건조기 시트 3종(80매)’ 또한 2개 이상 구매 시 9900원, 1만9800원에 반값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한 주말 특가 한정 상품도 준비했다. 먼저 오늘(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퍼실 파워젤 용기(2.7L)’를 포함한 퍼실 브랜드 8종에 대해 1+1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는 ‘피지 디나자임 딥클린 용기(2.2L)’를 포함한 피지 브랜드 11종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반값 혜택을 선보인다. 더불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브레프 파워액티브’를 포함한 브레프 12종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섬유유연제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버넬 섬유유연제 3종(900mL)’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해 개당 6900원에 선보이고, ‘다우니 유연제 생화향기 리필 6종’에 대해 기존 대비 약 30% 할인한 1만5900원에, ‘르샤트라 건조기시트 5종’은 1만8900원에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엘지생활건강, 헨켈, 유한양행, 프로쉬, 피죤, 애경 등 6개 브랜드 행사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5000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양우석 롯데마트∙슈퍼 홈케어팀장은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주요 생활용품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꿉꿉한 여름철에 수요가 높은 간편 세제를 파격적인 할인가로 제공하는 만큼 롯데마트에 오셔서 좋은 기회를 잡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O..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쪽방촌 거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후원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3년 서울시와 ‘주거취약계층의 한파, 폭염 대응 및 보호 활동’에 대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11년째 쪽방촌 거주민 대상 혹서기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7일 오후 서울역 쪽방촌에서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 서울역쪽방상담소 유호연 소장 및 서울시 고광훈 복지기획관을 비롯한 관련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이 서울역 쪽방촌 내 ‘온기창고’에서 자원봉사활동도 함께 펼치는 ‘하이트진로의 날’로 운영했다.
하이트진로는 서울 돈의동, 창신동, 남대문, 서울역, 영등포 등 5개 쪽방촌 거주민들에게 소형 냉장고와 대자리 지원을 통해 한여름 폭염을 이겨낼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서울역 쪽방촌 거주민들에게는 삼계탕 등 보양식 2000인분을 추가로 전달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올 여름 극심한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주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후원을 지속해 100년 기업으로서 ‘진심을 多하는’ 경영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취약 계층을 위해 쪽방촌 거주민 후원을 비롯한 명절음식 후원, 연말 지역 아동센터 후원,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 대상 이동차량 지원 및 ‘장애인의 날’ 지원 활동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매년 펼쳐오고 있다.
O..NS홈쇼핑이 양적, 질적으로 향상된 ‘NS푸드페스타2024’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태스크포스팀(Task Force Team, 이하 TFT)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NS푸드페스타2024’ TFT 회의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허영환 이사, 하림지주 문경민 전무, 하림산업 문석중 전무이사, 하림 가공식품 박준호 대표, 익산시 양경진 녹색도시환경국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TFT 킥오프 회의에서 익산시와 하림지주 하림 산업 관계자들은 NS푸드페스타의 성공개최를 위한 협력을 약속하고 행사준비를 논의했다.
‘NS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RIS)단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거버넌스형 식품문화 축제로 1만1000여명(23년기준)의 관람객과 식품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전국 규모의 행사이다.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 왔으며, 매년 다양한 레시피 발굴을 통한 우리 먹거리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을 이어왔다. 지난 2022년부터는 식품 산업의 메카로 떠오르는 전북 익산시로 장소를 옮겨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전국구 행사로 발돋움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경험과 흥미로운 볼거리로 고객에게 '최고의 맛'을 제공하고, 청년 스타트업의 발굴을 통해 식품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상 3000만 원을 비롯해 총상금 1억1250만 원을 걸고 가정간편식, 영셰프 챌린지, 프레쉬박스 부문으로 나뉜 100팀이 치열한 요리 레시피 경쟁을 펼치고, 식품 관련된 청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식품 스타트업 경진대회'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식품기업 분석대회' 등 식품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비즈니스의 장'이 되어 줄 예정이다.
미래의 공유주방을 둘러보는 '미식투어'를 비롯해, 하림그룹의 브랜드전,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 상생마켓과 익산시 성공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전시·체험과 시식·판매 부스를 상시 운영하는 한편, 자연에서 오는 신선함을 강조한 시식 코너를 통해 관람객에게 차별화된 최고의 맛을 선보인다.
한편 ‘NS푸드페스타2024’는 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펼쳐진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지난해 ‘NS푸드페스타’의 성공적인 개최는 익산시를 비롯한 지역사회 관계자와 단체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매주TFT 정기점검회의를 통한 철저한 대비로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식품문화축제 ‘NS푸드페스타 2024’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O..이마트가 오는 9일부터 맛과 가격을 모두 만족시킬 ‘어메이징 완벽치킨’을 출시한다.
가격은 고물가 시대에서 보기 힘든 1팩 6480원이다.
이마트는 고물가 기조가 장기화되며 '마트 치킨'의 수요가 증가한 점을 포착하고 상시 저가형 치킨을 기획했다. 64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연중 내내 운영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맛 역시 놓치지 않았다. 국내산 8호닭을 사용하고, 피코크 비밀연구소가 다양한 실험을 거쳐 만든 비법 파우더(쌀가루+15종의 향신료)를 사용해, 치킨 본연의 바삭한 식감과 진한 풍미를 살렸다.
일반 배달치킨과 달리 대형마트 치킨은 직접 구매 후 바로 먹지 않는다는 점을 인지, 다양한 연구 끝에 에어프라이어 190도에 5분 간 익히면 바삭함이 살아나는, 대형마트 최적화 레시피로 만들었다.
O..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으로 지난 2분기 매출 1조1647억원, 영업이익 35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티빙의 유료 가입자 증가와 美 스튜디오 피프스시즌(FIFTH SEASON, FS)의 딜리버리 확대를 통해 흑자 기조를 이어갔으며,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중심의 원플랫폼2.0 전략이 순항하며 영업이익이 대폭 신장됐다.
부문별로 보면 미디어플랫폼 부문은 <눈물의 여왕>과 <선재 업고 튀어> 등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은 프리미엄 콘텐츠의 선전과 <2024 KBO 리그>, <여고추리반3> 등 고성과 콘텐츠 라이브러리 확대로 유료가입자를 끌어 모은 티빙 효과에 힘입어 전년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 2분기 매출은 3,529억원, 영업이익은 16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같은 기간 티빙의 유료가입자수는 전년동기 대비 29% 증가했으며, 모바일인덱스 기준 2분기 MAU는 740만을 돌파해 국내 1위 글로벌 OTT의 MAU를 턱 밑까지 추격했다. 한편 올해 2분기 티빙의 매출액은 1년 사이 41% 증가한 1079억원으로 집계됐다.
영화드라마 부문은 글로벌 시장내 프리미엄 콘텐츠 판매가 강화되며 매출이 전년대비 25.3% 증가한 2876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은 182억원으로 집계됐다. 피프스시즌은 애플TV의 화제작 <세브란스(Severance) 시즌2>와 <레이디 인 더 레이크(Lady in the Lake)>를 공급했으며, 독보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영국 BBC의 히트작 <킬링 이브(Killing Eve)>와 <더 나이트 매니저(The Night Manager)>의 유통을 전담해 추가 수익을 창출했다. 또한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 등 화제의 드라마를 향한 글로벌 OTT와 로컬 채널의 러브콜이 이어졌으며, 히트 IP의 글로벌 팝업과 팬미팅 등 다양한 부가사업 기반 수익 다변화도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음악 부문은 자체 아티스트 선전과 글로벌 신규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데뷔를 발판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2분기 매출 1523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을 기록했다. 데뷔 이후 발매하는 앨범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5세대 대표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은 미니 3집(초동 판매량 135.3만장)의 활동으로 음악 사업 매출 성장에 톡톡히 기여했다. 또한 일본 대표 스타로 자리잡은 <JO1>과 <INI> 외에도 <ME:I>와 <IS:SUE>등 신규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데뷔로 음악 사업 글로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커머스 부문은 매출 3719억원, 영업이익 275억원으로 2분기 연속 전년대비 외형 및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가 전년대비 108% 신장,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중심의 원플랫폼2.0 전략이 시장 내 대세감을 형성하며 인스파이어 리조트, 로보락, VT코스메틱 리들샷 등 신규 라이징 브랜드 발굴 경쟁력이 대폭 강화된 영향이다. 지난 4월 진행한 CJ온스타일의 상반기 대형 프로모션 ‘컴온스타일’도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면서 멤버십 개편 효과와 맞물려 고객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CJ ENM 관계자는 “티빙이 가입자와 트래픽이 동시 증가하는 가운데 피프스시즌의 콘텐츠 공급 확대, 아티스트의 글로벌 선전에 힘입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며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콘텐츠 라인업 강화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제고하고 콘텐츠 유통 전략 다각화를 통해 수익성 극대화에 집중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CJ ENM은 이번 하반기 핵심 사업의 초격차 역량 강화를 통해 흑자 기조를 이어간다는 목표다. 미디어플랫폼 부문은 3분기 <정년이>, <엄마 친구 아들> 등 방영 전부터 입소문을 타고 기대를 모으고 있는 프리미엄 드라마와 <서진이네2>, 인기리에 방영중인 <서진이네2>에 이어 <삼시세끼>, <텐트 밖은 유럽> 등 시즌제 앵커 예능이 돌아올 예정이다. 티빙은 막강한 고정팬을 보유한 야구·농구·테니스 등 스포츠 콘텐츠를 비롯해 <좋거나 나쁜 동재>, <랩:퍼블릭> 등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해 가입자와 트래픽을 모두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영화드라마 부문은 글로벌 플랫폼을 타깃으로 콘텐츠 공급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피프스시즌은 <치프 오브 워(Chief of War)>, <나인 퍼펙트 스트레인져스(Nine Perfect Strangers) 시즌2>를 순차적으로 딜리버리할 예정이며, CJ ENM 스튜디오스 역시 영화 <전, 란>을 글로벌 플랫폼에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정년이>와 <손해 보기 싫어서>등 tvN표 드라마의 글로벌 OTT 및 로컬 채널 세일즈 다각화를 통해 신규 수익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베테랑2>, <하얼빈>은 하반기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음악 부문은 주요 아티스트 활동에 힘입어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다. 오는 26일 <제로베이스원>의 미니 4집이 공개 예정이며 <ME:I>는 이달(8월) 중 싱글 2집을, <JO1>는 오는 10월 중 싱글 9집 각각 발매하며 본격 활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I-LAND 2: N/a>를 통해 실력이 검증된 <izna>의 데뷔도 예정되어 있어 아티스트 라인업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제로베이스원> 해외투어를 비롯해 <INI>의 일본 팬콘(FAN-CON), <KCON GERMANY 2024>, <MAMA AWARDS 2024> 등 글로벌 컨벤션 행사가 지속 예정되어 있어 수익 확대가 기대된다.
커머스 부문은 원플랫폼 2.0 전략 기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육성에 집중한다. 주요 카테고리별 콘텐츠 전략을 구체화해 모바일에서의 대형 콘텐츠커머스 IP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을 극대화하고 영상 콘텐츠 기반 큐레이션 플랫폼의 정체성을 확고히 다진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패션 F/W, 뷰티, 리빙 등 트렌드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가속화하고 올림픽 시청자를 겨냥한 채널 편성, 추석 프로모션 등 시즌 이슈에 대응해 외형과 수익성의 동반성장을 추진한다.
O..삼립이 가평휴게소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여름철 식품 안전 관리를 위해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강석연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과 관계자들은 7일 가평휴게소(춘천방향)를 방문해 고온이 지속되는 날씨에 휴게소를 찾는 피서객의 식중독 예방과 철저한 이물 관리 등 식품 안전 관리에 대해 현장 점검을 시행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조리시설 내 위생적 관리 여부 및 보관 온도 준수 여부 ▲식품 내 이물질 혼입 예방을 위한 밀폐관리 ▲위생모·마스크 착용 등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이다.
삼립은 가평휴게소 식품위생안전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판매 제품에 대한 식중독균 등의 오염 여부 검증, 입점 업체들의 원재료 유통기한을 철저히 관리하는 등 하절기 식품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강석연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휴게소를 포함한 접객업소들은 구조상 일반 제조업소와 같이 외부와의 완전한 밀폐 관리가 어렵다”며 “향후 소규모 업소들도 벤치마크 할 수 있는 식품 안전 표준 선도 모델을 선행해서 만들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가평휴게소 안수형 사업부장은 “각 섹션 별로 위생 관리 책임자를 지정해 관리하고 있으며 특히 피서철에는 더욱 철저하게 관리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휴게소는 운영되고 있는 식음료 매장 전체 47개소 중 44개소에 대하여 위생등급제를 취득(매우우수 40개소, 우수 4개소)했으며, 리뉴얼 오픈한 신규 매장에 대한 위생등급제를 취득해 올해 안에 전 매장에 대한 위생등급제 취득을 완료할 계획이다.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위생 상태가 우수한 업소에 대해 등급을 지정하는 인증 제도다.
O..지난 2022년 6월 30일 첫 선을 보인 홈플러스 ‘당당치킨’ 출시 2년 만에 ‘당당’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1000만 팩을 돌파했다. 물가안정의 일환으로 연중 6990원에 선보이고 있는 ‘당당 후라이드 치킨’은 오픈런 현상까지 불러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은 인기 상품이다.
당당 시리즈 첫 메뉴인 ‘당당 후라이드 치킨’은 69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대형마트 델리에 대한 인식을 바꾸며 전체적인 성장을 견인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기준 델리는 당당치킨 출시 1년차(지난 2022년 6월 30일~2023년 6월 29일)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62% 증가한 후 현재까지 두 자릿수 이상 지속 성장하고 있다.
‘당당 시리즈’는 단순히 인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시선도 바꿨다. 특히, ‘대형마트 델리는 맛이 없거나 품질이 좋지 않다’는 편견을 깼다. 또 델리에 대해 모르거나 관심이 없던 고객들도 ‘당당 시리즈’ 구매를 위해 델리 코너를 방문하면서 치킨 외에도 샌드위치, 초밥 등 다양한 메뉴를 경험하게 됐다. 이후 유통업계에서는 가성비 치킨을 비롯한 델리 메뉴를 전방위로 확대하면서 경쟁이 과열되는 양상을 보였고 마트 치킨 시장의 규모도 커졌다. 올해도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가성비 델리 품목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홈플러스는 당당치킨의 인기에 당당 시리즈는 10여 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했고, 2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팩을 돌파했다. 이러한 인기는 홈플러스가 델리 품질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기 때문이다. 특히 ‘당당치킨’은 이름처럼 당일조리·당일판매 원칙을 유지하고 있으며, 100% 국내산 냉장 계육(8호)만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며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했다.
맛과 양은 고객 관점에 맞췄다. 델리 특성상 구매 후 집에 가져가면 식거나 눅눅해지기 때문에 고객들이 언제든 맛있게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수십 번의 염지-반죽-튀김 테스트를 거쳤다. 식어도, 에어프라이어에 데워도,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는 최적의 배합을 찾아냈다. 또한 ‘당당 시리즈’는 적정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각 점포별 한정 수량만 판매하고 있다.
이처럼, 고품질의 델리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는 까닭은 생산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강력한 소싱 노하우에 기반한다. 회사 측은 원재료 대량 구매를 통해 상품 원가를 낮추고 제반 비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실제로 ‘당당’ 시리즈는 고객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간 판매량을 사전 예측해 물량을 사전 기획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는 계육 460만 팩 이상 물량을 사전 확보했다. 회사 측은 고객 추이를 지속 분석해 필요 시 추가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앞서 홈플러스는 ‘당당치킨’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신메뉴 ‘당당 두마리옛날통닭’과 ‘당당 허브후라이드치킨콤보’를 선보였다. 국내산 냉장육으로 튀긴 치킨 투 마리를 1만 원이 안 되는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당당 두마리옛날통닭’과 가장 인기 있는 치킨 부위인 다리와 날개로 구성한 ‘당당 허브후라이드치킨콤보’가 대표적으로,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모두 100%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상품으로, 회사 측은 ‘당당 시리즈’ 소비 데이터에서 착안해 모임이나 야외활동 시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기획하게 됐다.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맛 경쟁력을 위해서는 9개월 간 테스트를 진행했다.
당당 시리즈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집객도 견인하고 있다. 리뉴얼한 29개 점포 델리 코너 ‘푸드 투 고(Food to Go)’를 식품 매장 입구에 전면 배치하고 상품 구색을 확장해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당당 시리즈’는 한정 수량 판매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더 큰 잠재 매출이 숨어있는 셈”이라며 “마트 치킨의 대명사 ‘당당 시리즈’를 비롯한 델리 메뉴를 더욱 강화해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집객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O..롯데백화점이 잠실 롯데월드몰 5층에 '아틀리에 폰드 베이크 앤 모어'를 오픈한다.
'아틀리에 폰드 베이크 앤 모어'는 한남동 고급 디저트 브랜드 '아틀리에 폰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베이커리 & 카페 콘셉 매장이다. '아틀리에 폰드'의 고급 디저트와 함께 매일 아침 만드는 페이스트리, 커피까지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 매장으로 '아틀리에 폰드'의 독창적인 인테리어까지 경험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폴리탄 스파게티 샌드 (9500원)', '크림 스피니치 튜나 샌드 (7500원)', '큐브 크루아상 (5200원)' 등이 있다.
O..신라면세점이 이 달 7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서울세관에서 열린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증서 수여식에서 올해 인증 갱신을 통해 ‘AA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 제도는 세계관세기구(WCO)가 글로벌 표준 수출입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공인 인증 제도다. 관세당국의 법규 준수 이력, 안전 관리 수준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공인된 AEO 업체는 신속 통관, 세관 검사 축소, 서류심사 간소화 등 통관행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국내 면세점 최초로 지난 2014년 AEO AA등급 인증을 획득한 이후, 최고 수준의 화물관리 및 운영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해오면서 또 한 번 AA등급을 인증받았다. 뿐만 아니라 내부통제활동 및 안전관리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구축해왔으며, 관세법규 위반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관세 행정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AEO 공인 유지를 위해 전사적인 운영 역량을 집중해오고 있다.
김태호 신라면세점 부문장은 “수출입 물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출입 안전관리 등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AA 등급을 유지해오고 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고객들의 면세 쇼핑 편의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관세청이 주관하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들의 활용사례 나눔 대회‘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지난 2014년 장려상을 시작으로, 2018년과 2020년엔 금상, 2022년엔 장려상까지 총 4 차례 수상한 바 있다.
O..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국내 생산 주방용품 및 홈인테리어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K-리빙 페스타 국내 생산 주방&홈인테리어 SALE’ 기획전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고객들에게 믿고 살 수 있는 높은 품질의 국산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쿠팡은 주목받고 있는 인기 도기 및 유기 브랜드인 오부자유기, 1537, 수라상유기 등을 잇달아 입점시키는 등 꾸준히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해 왔다. 위의 브랜드 제품은 이번 기획전에도 참여한다.
오부자유기공방은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제 14호 징장 이용구선생의 전수조교인 이점술 선생이 지난 1975년부터 유기를 제조하고 있는 국내 최대 유기제작 공방이다. 1537은 자체 개발한 독특하고 익살스러운 캐릭터로 제품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귀여운 디자인과 산뜻한 색감이 특징이다. 수라상유기는 20여년간 백화점에서 판매되며 품질을 인정받은 브랜드다.
이외에도 우수한 품질의 한국산 브랜드가 다수 참여한다. 주방용품 대표 브랜드로는 메종, 에라토, 해피콜, 리빙해피, 도블레, 락앤락, 퍼니메이드 등이 있다. 홈인테리어 분야에서는 코코도르, 웰퍼니쳐, 행거전문가, 가누다, 샤바스, 쉬즈홈, 이니띠움, 닥스 등이 참여한다. 인기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BEST 특가’ 코너 및 각 카테고리별로 핫딜 아이템을 모아볼 수 있는 코너도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있는 가격을 지닌 한국산 제품을 고객 여러분께 꾸준히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O..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가 오는 9일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에 단독 매장을 새롭게 오픈한다. 올해 상반기에만 전년대비 91%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한 스파오키즈는 인기에 힘입어 하반기에는 전국 단위의 백화점에도 단독 매장을 오픈하는 등 공격적인 확장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신관 지하 1층에 오픈한 이번 매장은 스파오의 정체성인 ‘트렌직(trend+basic)’ 상품과 ‘컬래버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웠다.
먼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을 가미한 트렌직 상품들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바시티 재킷과 키즈 상하 세트 등 대표 상품들로 채워, 다가오는 가을·겨울(FW) 시즌 제품을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매장은 ‘컬래버 특화 매장’을 전략으로 스파오키즈에서 출시된 모든 캐릭터 IP 상품을 준비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추후에는 컬래버 특화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랜드 스파오키즈 관계자는 “매장 내 산리오 인기 캐릭터들을 모아 미니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해 부모 고객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즐겁게 쇼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형 백화점 입점 등 전국 단위의 단독 매장을 늘려 더 많은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 첫 진출을 기념하여 풍성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9일)에는 FW 신상품을 먼저 체험해볼 수 있도록 선착순 럭키박스 이벤트와 함께, 여름 시즌 인기 상품들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포켓몬과 산리오 등 캐릭터 사은품들도 폭넓게 준비했다.
O..아모레퍼시픽이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아리따 글꼴 전시’와 ‘북촌 조향사의 집’, 패키징 디자인 영역에서 ‘에이피 뷰티(AP BEAUTY)의 프라임 리저브(PRIME RESERVE) 라인’이 각각 수상했다.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본상을 수상한 ‘아리따 글꼴 전시’는 아모레퍼시픽의 글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문화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 전시다. 글꼴 ‘아리따’ 제작 과정을 담은 디자이너 7인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글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고, 전시장에서는 외국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흥미롭게 풀어냈다고 평가받았다.
‘북촌 조향사의 집’은 아모레퍼시픽이 간직해온 향 헤리티지와 진정성 있는 연구 여정을 다양한 콘텐츠로 선보인 전시다. 지난 1960년대에 지어진 양옥집을 개조한 공간으로, 조향사의 연구 공간을 직접 경험해 보고 아모레퍼시픽이 연구해온 향 원료를 연도별로 소개해 70여 년의 연구 여정을 여다볼 수 있다. 실제 연구소와 공장에서 사용했던 집기를 활용하고 다양한 경험 요소를 담아낸 공간으로 구현했다.
패키징 디자인 영역에서 본상을 수상한 ‘에이피 뷰티의 프라임 리저브 라인’은 고효능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피 뷰티’의 토탈 안티에이징 컬렉션이다.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를 투명하게 하는 ‘리퀴드 다이아몬드(LIQUID DIAMOND)’ 포뮬러를 메인 디자인 콘셉트로, 패키징에 시각화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블랙과 골드를 주조색으로 ‘블랙 다이아몬드’를 담아낸 캡이 특징이며, 캡과 용기를 결합했을 때 완성되는 블랙 물방울은 ‘리퀴드 다이아몬드’의 정수를 형상화했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