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한화 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한국 넘어 일본 간다... "내년 하반기 출점 목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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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한화 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한국 넘어 일본 간다... "내년 하반기 출점 목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7.09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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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우수한 운영 노하우를 앞세워 일본에 진출합니다. 에프지코리아는 지난달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시장 진출’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는데요. 이번 MOU 성사로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론칭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사명을 ‘현대면세점’으로 변경합니다. 법인명도 기존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현대디에프’로 바꿀 예정인데요. 현대면세점 측은 부르고 떠올리기 쉬워져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진로가 100주년을 기념해 '진로 오리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하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 6월 26일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1호점인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에프지코리아 김동선 부사장(가운데)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케이크 커팅식을 한 모습.[사진=에프지코리아]
지난 6월 26일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1호점인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에프지코리아 김동선 부사장(가운데)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케이크 커팅식을 한 모습.[사진=에프지코리아]

○.. 국내 론칭 1년 만에 전 지점이 ‘글로벌 T0P 10(전체 매장 수 1900여개 중)’에 이름을 올리는 등 성과를 낸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우수한 운영 노하우를 앞세워 일본에 진출한다.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시장 진출’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지난달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 성사로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론칭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에프지코리아는 2025년 하반기(7~12월) 첫 점포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7년 간 도쿄를 포함한 일본 곳곳에 20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일본 햄버거 시장규모는 한국의 2.5배 수준으로 2015년 이후 연평균 6.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일본은 프리미엄 버거 시장이 아직 활성화 되지 않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한국 등 인근 국가를 찾는 일본 관광객이 있을 만큼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높고 론칭 기대감도 큰 상황”이라면서 “수준 높은 맛과 품질에 우리의 차별화 된 운영 전략이 더해지면 일본 고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해 6월 국내 론칭 이후 에프지코리아가 잇달아 보여준 여러 성과가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강남 △여의도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 등 전 매장이 ‘글로벌 TOP10’에 포함됐고, 1년이 지난 현재까지 ‘버거 오픈런’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9월에는 경기 판교에 5호점을 열 예정이며 추후 지방 점포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론칭부터 새로운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에프지코리아의 전략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동선 부사장은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 파이브가이즈의 우수한 운영 노하우를 다양한 지역에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김 부사장은 “에프지코리아는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차별화 된 서비스로 불과 1년 만에 놀라운 성과를 이뤘다”면서 “일본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새 시장 개척에 나서 한국이 파이브가이즈의 글로벌 스탠다드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사명을 ‘현대면세점’으로 변경하고 재도약에 나선다. 사명에서 백화점이란 단어를 떼어내 면세사업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이 더 쉽고 친근하게 부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최근 열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현대면세점으로 변경한다고 9일 밝혔다. 법인명도 기존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현대디에프’로 바꿀 예정이다.

현대면세점과 현대디에프라는 상표권은 현대아산이 보유하고 있었다. 사명과 법인명 변경을 위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달 현대아산과 상표권 양수도 관련 계약을 체결했고, 이달 초 특허청에 상표권 권리이전 등록을 신청했다.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BI(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온·오프라인 매장과 광고 등에 활용될 방침”이라며 “국내외 고객들이 부르고 떠올리기 쉬워져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면세점은 사명 변경과 함께 경쟁력 있는 브랜드 유치는 물론, 국내외 마케팅도 강화해 사업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우선, 점포별 특색에 맞는 명품 및 K패션 브랜드 유치에 적극 나선다. 인천공항점은 이달 말 제1여객터미널에 펜디가, 제2여객터미널엔 구찌 부티크가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연말까지 생로랑과 발렌시아가 부티크가 각각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문을 열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인천공항점은 이미 운영 중인 루이비통, 샤넬 등을 포함해 총 22개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게 돼, 국내 면세업계 최고 수준의 명품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

무역센터점은 연말까지 생로랑, 쇼파드, 펜디, 발렌시아가 등이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며, 동대문점은 데이지크, 파넬, 마뗑킴,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K패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켜 개별 관광객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면세점은 여름 휴가(7~8월)와 추석(9월) 그리고 10월까지 이어지는 내국인 해외여행객 수요를 잡기 위해 마케팅도 강화한다. 대표적인 것이 5억 원 규모의 경품을 내건 ‘에브리데이 현데이(EVERYDAY HYUNDAY)’다.

10월 말까지 현대면세점 온라인몰과 시내면세점에서 100달러·300달러·500달러·1,000달러·2,000달러 구매 고객에게 각각 1회·3회·5회·10회·20회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기회를 부여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겐 제네시스 GV80을 제공하며, 현대차 캐스퍼(2명), LG 올레드 EVO(3명) 등 총 5,555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사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해외 진출 등 사업 확장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더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1924년 최초의 ‘眞露(진로)’가 돌아왔다.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00년 전에 사용했던 라벨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진로 오리진 에디션(이하 진로 오리진)’을 한정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1924년 진천양조상회에서부터 시작된 하이트진로의 오랜 역사와 헤리티지를 기념하기 위해 진로 오리진을 출시하게 됐다.

진로 오리진은 기존 진로 주질에 1924년에 선보였던 진로의 최초 라벨을 적용한 소주 제품으로, 도수와 가격은 동일하다.

제품 패키지는 1924년 라벨을 유지하면서 ‘진로 100주년 기념 한정판’ 문구와 1924, 2024를 표시해 100주년의 의미를 강조했다. 또,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원숭이를 두꺼비로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일부 제품은 원숭이 심볼과 두꺼비 심볼을 함께 적용해 럭키라벨(Lucky label)로 운영할 계획이다. 럭키 라벨이 부착된 진로 오리진은 단 3%의 확률로, 원숭이 라벨을 찾는 새로운 재미를 더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1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 오리진 에디션이 진로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주의 원조로 다양한 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사랑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농심이 ‘반려견 영양제’ 3종과 막걸리 ‘꿀꽈배기맛주’를 출시한다. 모두 농심 사내 스타트업 ‘N-Start’(이하 엔스타트) 4기에서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 엔스타트는 직원 누구나 농심이 보유한 내부역량을 활용해 신사업을 제안하고 리더가 되어 직접 추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4기로 선정된 총 6명의 직원들이 ‘반려동물 영양제’와 ‘전통주’를 테마로 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농심이 지난 8일 출시한 반려견 영양제는 ‘반려다움’ 브랜드로, 각각 반려견의 관절, 눈,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려다움 조인트 서포트’, ‘반려다움 클리어 아이즈’, ‘반려다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약처의 인정을 받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효능을 극대화하고, 각 제품마다 성분과 함량을 투명하게 표시해 신뢰성을 높인 것이 차별점이다. 온라인 반려다움 브랜드샵(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농심이 오는 10일 편의점 CU를 통해 출시하는 ‘꿀꽈배기맛주’는 농심 스낵 ‘꿀꽈배기’ 브랜드를 활용해 전통주에 익숙하지 않은 젊은 세대에게 친숙함을 주고, 국내산 꿀의 달콤함과 과실향을 맛볼 수 있는 막걸리다. 특히 꿀꽈배기맛주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생컨소시엄 기획사업’에서 평가 1등을 받은 제품으로, 국산 쌀과 꿀을 활용하고 중소 양조장과 상생하는 사회공헌 가치도 함께 담았다.

농심 관계자는 “회사의 장기 경쟁력은 직원들의 능동성에서 나온다”며 “엔스타트를 통해 도전과 혁신을 장려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고,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올 여름 무더위 극복에 나선다.

올 여름은 이른 장마와 잦은 폭염으로 역대급 무더운 여름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케이웨더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평년보다 강수량이 두 배 더 높을 것으로 보고 있고, 기상청은 올해 폭염일수가 평년(1991~2020년)간 기록된 폭염 일수(0.6일)보다 4배(2.7일) 높은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7월 12일부터 25일까지 초복 대표 인기 상품전과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원기 회복을 위한 축산 상품을 준비했다. 찜갈비, 불고기, 국거리, 양지, 사태 등 고단백과 풍미를 자랑하는 소고기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삼계탕용 영계, 토종닭, 백숙닭 등을 초복 맞이 특가로 판매한다. 특히, 본점에서는 삼계탕 밀키트 선물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삼계탕 밀키트 '보양 삼계탕 GIFT (6만원)’, '동물복지백숙 복달임 GIFT (15만원, 동물복지 백숙용 닭, 찹쌀 등)'가 있다.

완도군 어가와 협력한 롯데백화점 단독 전복 특가전도 수도권 13개점과 지방점(광주점, 전주점)에서 진행한다. 전복의 수요가 가장 몰리는 초복 시즌에 맞춰 전복 중에서도 최우수품으로 불리는 ‘특대 활전복’ 약 4~5톤을 직소싱해 특가로 판매한다. 어가에게는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는 양품의 ‘특대 활전복 1kg(3만 9500원, 8미)’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폭염 대비 수분 보충의 대표 과일로 여겨지는 수박과 복숭아도 단 4일 동안(7/12~7/15)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특가로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수박은 강원도 양구, 복숭아는 음성과 이천 등에서 공수해온 상품이다. 무더위로 지친 몸에 수분을 듬뿍 채워줄 제품으로만 엄선했으며 수박 (7~8kg, 2만4000원), 복숭아 1팩(5~6입, 1만9000원)을 특가로 판매한다.

초복하면 떠오르는 삼계탕, 그 중에서도 논현동 삼계탕 맛집으로 유명한 ‘진전복삼계탕 X 완도 보이’ 팝업행사도 진행한다. 7월 12일부터 25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진행하며 ‘매생이 삼계탕’, ‘전복죽’, ‘전복 닭강정’ 등 초복 대표 보양식만을 모아 판매한다. 특히 ‘삼계탕 HMR’ 상품을 세 개 이상 구매 시 ‘손질 전복(5미)’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참 매생이 삼계탕 (1만3000원)’, ‘두 배 진한 전복죽 (1만2000원)’, ‘전복 닭강정 (小: 1만원, 大: 2만2000원) 등이 있으며 롯데온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Food 부문장은 “폭염과 장마로 힘든 여름이 예상되는 만큼 초복 대표 인기 음식을 엄선해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계절과 시기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3일에서 7일 5일간 대구에서 열린 ‘2024 대구 치맥 페스티벌(이하 치맥 페스티벌)’에 참가,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9일 밝혔다.

교촌은 대구 두류공원 내 시민광장에 특별 판매 부스를 차리고 고객들을 만났다. 교촌의 대표 메뉴인 ‘점보윙시리즈 3종’(교촌·레드·허니) 등 치킨과 수제 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의 신제품 ‘문베어브루잉 윈디힐 생맥주’, ‘캔맥주 6종’(윈디힐, 짙은밤, 여름밤, 문댄스, 소빈블랑, 모스카토) 등을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문베어브루잉의 6종을 맛볼 수 있는 ‘문베어 6종 선물 세트’는 현장에서 특가로 판매돼 방문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완판됐다. 치맥 페스티벌이 열린 5일간 교촌은 준비한 치킨, 맥주를 전량 소진하며 국내 고객뿐 아니라 방문한 외국인의 발길을 끌어 모았다.

또한 교촌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초청 이벤트로 마련된 교촌 VIP 라운지(교촌 부스 2층)에도 많은 고객들이 방문했다. 초청 고객들은 “교촌의 시원한 라운지 덕에 무더운 날씨에도 무료 치킨과 맥주와 함께 쾌적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10년이 넘도록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인 ‘대구 치맥 페스티벌’의 대표 참가사로 우리나라의 치맥 문화를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국내를 대표 치킨 브랜드로 전 세계에 치맥 문화를 전파할 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웨딩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NS홈쇼핑이 웨딩패키지 상품을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NS홈쇼핑은 10일 밤 10시 55분부터 국내 1위 웨딩 전문기업 '다이렉트컴즈'의 '다이렉트결혼준비 웨딩패키지'를 단독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다이렉트결혼준비 웨딩패키지'는 3년 연속 국내 1위, 연간 3만 쌍의 예비 부부가 선택하는 믿을 수 있는 웨딩 컨설팅 '다이렉트웨딩'가 준비한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패키지 상품이다.

웨딩홀 투어부터, 본식 당일까지 1:1 전담 플래너가 배정되고, 국내 스드메, 혼수 업체 대부분이 제휴되어 있어 회원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격 비교를 통해 거품을 쏙 뺀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혼을 준비할 수 있다.

특히, 고물가 시대에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2년 내 계약한 금액 그대로 인상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안정적인 결혼 준비가 가능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본식을 위한 '드레스+메이크업' 구성부터, 토탈스튜디오 촬영이 더해진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구성 등 '다이렉트웨딩'의 다양한 웨딩 패키지를 확인해 보고, 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예약 후에는 배정된 전담 플래너의 설명과 견적 상담을 거쳐 원하는 웨딩패키지를 계약할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 방송 혜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NS홈쇼핑은 '다이렉트결혼준비 웨딩패키지' 단독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상담 예약을 신청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상담예약 전화번호만 남겨도 실시간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과 랩그로운 1캐럿 6프롱 다이아몬드 반지를 각각 2명씩 총 4분에게 제공한다.

또한, 상담 예약 후 방문 상담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만원과 코렐 접시 6p 세트의 혜택을 모두 제공한다.

NS홈쇼핑 TV무형상품팀 민선주 MD는 "인생에서 가장 행복해야 할 결혼을 믿을 수 있는 곳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TV홈쇼핑 최초로 웨딩패키지를 준비했다"며, "결혼을 앞두고 웨딩 패키지에 관심이 있는 예비부부와 부모님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방송 중에만 드리는 특별한 혜택도 꼭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OOAh luxe)’가 오는 14일까지 국내외 프리미엄 브랜드의 여름 패션 상품들을 대거 선보이는 ‘시티 바캉스룩’ 기획전을 진행한다.

스타일리시하고 시원한 여름 패션을 위한 의류, 신발, 쥬얼리, 선글라스 등 다양한 품목의 상품들을 준비했으며, ‘11번가 신한카드’로 구매 시 7% 할인(최대 20만원)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주요 패션 플랫폼에서 인기리에 판매중인 국내 디자이너 컨템포러리 브랜드 ‘하케쉬(Hackesch)’의 썸머 컬렉션 제품들을 단독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트렌드인 ‘쇠맛’ 콘셉트의 광택감 있는 소재가 돋보이는 ‘파크 백(Park bag)’ 구매 시, 함께 연출할 수 있는 ‘백 참(Bag charm)’을 증정한다. 한여름 밤의 로맨틱한 무드를 담은 ‘스태리 랩 스커트(Starry Wrap Skirt)’도 할인 판매한다.

멕시코 전통 신발 ‘허라취(Huarache)’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말리부 샌들’도 최대 12% 할인가로 준비했다. 비건 소재를 사용해 물과 얼룩에도 강한 ‘말리부 샌들’은 장마철에도 즐겨 신을 수 있어 여름 시즌에는 품절 사태를 빚을 정도다. 인기 모델인 ‘ZUMA’ 슬리퍼는 14만원 대에, 70년대 남부 캘리포니아 해변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SURFRIDER’ 플립플랍은 10만원 대에 판매한다.

여름 필수품인 선글라스의 라인업도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구찌’ 선글라스와 뉴질랜드의 스타 디자이너 카렌 워커의 ‘딥 프리즈’ 선글라스가 대표적이다. 또한 ‘드래곤디퓨전’의 ‘폼폼 더블 점프백’, ‘셀린느’의 라탄백, ‘이자벨 마랑’의 로고 자수 토트백, ‘라코스테’의 목걸이와 팔찌 등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지난해 3월 론칭한 ‘우아럭스’는 하이엔드(High-End) 브랜드부터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브랜드까지 1600여 개 브랜드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명품 쇼핑플랫폼 ‘트렌비’와의 제휴로 중고명품을 강화하는 등 상품 셀렉션을 확대한 결과, 론칭 초기 대비 판매 브랜드 수는 약 2배, 상품 수는 18배 증가했다.

11번가는 ‘우아럭스’ 외에도 엄선된 국내외 이슈라이징 브랜드들을 공식 입점 형태로 선보이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우아픽(OOAh pick)’을 운영 중이다. 노르딕 감성을 더한 영국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플랜잇’,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의 시계, 연예인들이 즐겨 쓰는 하이엔드 타월 브랜드 ‘테토’ 등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 상품들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11번가 신현호 패션/뷰티담당은 “고객들이 우아한 여름 패션을 즐길 수 있도록 ‘우아럭스’만의 감도 깊은 셀렉션으로 이번 기획전을 구성했다”며, “명품 버티컬 ‘우아’를 통해 패션부터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쳐 트렌디하고 수준 높은 쇼핑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가 미국북서부체리협회와 협업해 제철 체리를 활용한 여름 시즌 신메뉴를 오는 22일까지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여름 신메뉴는 신선한 체리를 고명으로 올린 △체리 프로틴 플레이트 4종 △체리 요거트 △체리 에이드 등으로 구성됐다. 체리 프로틴 플레이트 4종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비롯한 각종 야채를 각각 비프 스테이크, 치킨, 허니갈릭 치킨, 이베리코 포크 등 육류와 곁들인 프리미엄 샐러드다.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균형이 뛰어나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프레시 체리 요거트’는 동원F&B의 대표 농후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로 만든 신선한 요거트에 생체리, 그래놀라, 꿀을 함께 넣어 상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프레시 체리 에이드’는 상큼한 체리향이 가득한 제로 칼로리 에이드로, 신선한 생체리를 듬뿍 담았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미국 북서부 지역은 비옥한 땅과 풍부한 일조량, 일교차가 18도 이상 벌어지는 기온 등 체리 재배에 적합한 자연환경을 갖춘 곳으로, 100년 넘게 우수한 품질의 체리를 생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샐러드, 음료 등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9일 ‘청크 초코칩 크루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루키는 크루아상 페이스트리 속에 달콤한 쿠키 반죽을 채우고 크루아상 위에 쿠키크림을 토핑한 디저트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된 크루키는 최근 틱톡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퀼리티의 트렌디한 디저트를 맛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신제품은 고품질 버터의 풍미가 살아있는 크루아상에 달콤한 청크 초코칩이 콕콕 박혀 있어 달콤한 맛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한다. 또한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크루아상 겉면에 부드러운 단맛을 지닌 쿠키 크림이 채워져 있어 풍부한 맛과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청크 초코칩 크루키’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는 물론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픽업 주문도 가능하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약과 디저트’, ‘토피넛 크룽지’,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 등 최신 트렌드를 즉각 반영한 신상 디저트를 꾸준히 선보이며 남녀노소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트렌디한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채로운 디저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혹서기를 대비해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이륜차 배달안전수칙을 전달하는 ‘배-테랑(배달 베테랑) 안전 능력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혹서기를 맞아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라이더가 여름철 배달할 때 알아두면 좋을 12가지 안전수칙을 문제형태로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체 문제를 푸는데 약 10분이 소요되며 ▲1교시 폭염 안전수칙(무더위 대처방안) ▲2교시 위생 안전수칙(위생과 배달통 관리) ▲3교시 우천 안전수칙(빗길 안전운행) 등 크게 3가지 주제로 출제된다. 

우아한청년들은 안전 능력고사 문제들을 지난해부터 진행한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에서 라이더들에게 전달한 안전수칙 내용들을 중심으로 출제했다고 밝혔다.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은 매월 15일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우아한청년들이 안전한 배달과 관련된 정보들을 전달해온 정기 안전캠페인이다.

이번 능력고사 문제를 모두 맞혀 안전 1등급을 획득한 배-테랑(배달 베테랑) 라이더는 추첨을 통해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안마의자, GS칼텍스 100만원 주유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참가한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추첨해 배민상품권을 증정한다. 배-테랑 안전 능력고사는 오늘(9일)부터 15일까지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7일에 발표된다. 

라이더들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은 혹서기를 대비해 라이더들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라이더 생수나눔 캠페인 ▲라이더들의 시원하고 안전한 배달환경을 돕는 ‘혹서기 물품지원’ ▲ 업계 최대 라이더 제휴혜택 서비스 ‘배-네핏(배민커넥트 베네핏)’ ▲여름철 안전배달용품 공구장터 ▲편의점 동행 쉼터 사업 등 다채로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여름철 배달하는 라이더를 위해 혹서기 안전과 관련된 정보를 습득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혹서기 안전수칙을 이번 기회에 한 번 더 알려 라이더들의 배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여름도 라이더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쿨 디저트 신제품 ‘ㅋㅋㅋ아이스박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자를수록 웃음 충전!’의 콘셉트로 이색적인 디저트 ‘ㅋㅋㅋ아이스박스’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빵터지게 웃는 모습을 나타내는 ‘ㅋㅋㅋ’를 형상화한 재밌는 비주얼은 물론 달콤한 맛까지 살렸다. 특히 얼려 먹는 쿨 디저트 제품으로, 살짝 해동 후 차갑게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ㅋㅋㅋ 아이스박스’는 블랙쿠키 맛 시트에 켜켜이 쌓은 마스카포네 크림을 가득 넣어 꾸덕꾸덕 진하고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또한 단면을 자르면 나타나는 ‘ㅋ’ 모양의 시트를 적용해 웃음이 필요한 나를 위해 선물하거나 주변 지인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하기에도 제격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른 장마와 더운 날씨로 인한 쿨 디저트 제품의 인기에 따라, 맛은 물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인다”며 “한 입 한 입 먹을수록 시원함과 즐거움이 늘어나는 ‘ㅋㅋㅋ 아이스박스’와 함께 웃음 가득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오뚜기가 출시 3년 차에 접어든 짜장라면 ‘짜슐랭’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짜슐랭 매력탐구생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뚜기는 내식 수요 증가로 다양한 유형의 라면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짜장라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짜슐랭의 다채로운 매력을 발굴해 확산하고자 해당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차(7월 8일~8월 4일) △2차(8월 5일~9월 8일)로 나눠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짜슐랭을 조리해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개인 SNS 채널에 업로드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물 URL을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1차(8월 9일), 2차(9월 13일) 두 차례 이뤄질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차수별 당첨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오뚜기는 매월 10명씩 총 2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짜슐랭 도자기 식기 세트’와 오뚜기몰 마일리지 1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매월 20명씩 총 40명에게는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한 ‘오뚜기 라면 기획세트(짜슐랭, 크림진짬뽕, 스파게티)’를, 매월 30명씩 총 6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짜장라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짜슐랭’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진한 짜장 풍미와 차별화된 조리방식 등 짜슐랭이 지닌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신라면세점이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자동차를 증정하는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출국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8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신라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와 △차량 구매 이벤트로 진행된다.

‘경품 추첨 이벤트’는 신라면세점 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과 온라인점에서 행사 기간 내 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대자동차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캐스퍼 일렉트릭’, 신라스테이 숙박권, 브랜든 여행용품 패키지 세트 등을 제공한다.

또한 신라면세점은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구입 시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차량 구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회원이라면 현대자동차 캐스퍼(일렉트릭)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계약금 10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을 통해 차량을 출고한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면세점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S리워즈를 추가 제공한다.

○.. 쿠팡이 로켓그로스에 관심 갖는 판매자를 위해 전용 웹사이트(sell.coupang.com)를 신규 개설했다. 판매자들은 이곳에서 로켓그로스 서비스 전반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판매자들에게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살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쿠팡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와 함께 지난해 3월 론칭한 로켓그로스는 중소상공인들이 상품 입고만 하면 이후의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로켓그로스 판매자 웹사이트에는 판매자들이 그동안 궁금해했던 로켓그로스 시스템과 등록 방법 등이 보기 쉽게 정리돼 있다. 특히 셀러들이 사전에 예산을 계획하고 정비할 수 있도록 ‘요금 안내’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했다. 해당 페이지에서 판매 수수료를 비롯해 입출고 및 배송 요금, 물류센터 보관 요금 등 기타 상세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은 판매자들이 서비스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판매자 교육센터’ 페이지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초보 판매자를 위한 단계별 가이드 및 전문가 팁부터 교육 자료, 비디오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 ‘로켓그로스 뉴스룸’ 페이지에서는 판매자들의 생생한 인터뷰로 위기를 극복한 일화와 판매 노하우 등 실제 성공 사례도 엿볼 수 있다.

오는 18일에는 공식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로켓그로스 셀러 웨비나’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로켓그로스가 낯선 이들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상품 등록 및 입고 방법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웨비나에 참석하고 상품을 입고한 판매자에게는 로켓그로스를 통한 매출 성장 심화 교육 초청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웨비나는 로켓그로스 판매자 웹사이트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그로스 웹사이트는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초보 판매자들도 손쉽게 제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판매자들이 우수한 상품을 어려움 없이 판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명회와 컨설팅을 진행하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가 지역사회 환원 및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이하 RMHC Korea)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RMHC Korea 서울사무국에서 열린 협약식은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와 제프리 존스 RMHC Korea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상웰라이프는 이번 협약을 통해 RMHC Korea에 약 4천만원 상당의 ‘뉴케어’ 제품을 지원한다. 제품은RMHC Korea가 운영하는 양산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의 하우스(이하 양산하우스) 내 객실과 식당, 음료 냉장고 등 필요한 곳에 비치된다. 

대상웰라이프는 보호자들이 식사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균형영양식 및 당플랜 죽과 즉석밥, 어린이 성장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 성분을 함유한 영양간식 ‘마이키즈’ 등 11종을 제공한다. 양산하우스를 이용하는 중증질환 환아와 가족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RMHC Korea는 2007년 설립돼 ‘함께 만드는 특별한 기적’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재단이다. 양산하우스 운영을 통해 장기 입원 환아와 그 가정이 병원 인근에서 함께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지난해 3월부터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튼튼 마이키즈’ 사업을 진행해 결식우려아동의 균형 잡힌 식생활 지원에 앞장서고, 올 4월에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영양 섭취를 돕고 활발한 사회 활동을 지원하고자 대한노인회서울시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유년부터 노년까지 전 연령층을 위한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중증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아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기부 문화 실천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올림픽 공식 맥주로서 한국 선수들의 올림픽 선전과 응원열기를 북돋울 TV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를 통해 카스는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단을 향한 응원과 함께 전 국민의 마음이 하나로 모인다는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상은 올림픽 경기를 관람하는 카스 여름 캠페인 모델 세븐틴의 스페셜 유닛 부석순, 직장 동료들 또는 가족들이 각자의 집이나 식당에 모여 화면 속 경기를 지켜보는 장면들로 시작된다.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들과 경기를 지켜보는 시민들의 모습을 교차해 보여주며, 경기 전의 긴장된 표정부터 승리한 후의 기쁜 환호까지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대한민국의 선전을 간절히 기원하고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많은 국민들을 울렸던 감동의 순간을 재현하기 위해, 카스는 해당 광고 영상에 실제 올림픽 중계 화면을 삽입하여 그 진정성을 더했다. 영상에서는 ‘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으로 2016 리우올림픽에서 한국 펜싱 사상 남자 에페 개인전 최초로 금메달을 안겨준 2016 리우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및 2020 도쿄올림픽 동메달리스트 박상영 선수(현 울산광역시청 소속)의 우승 경기, 배드민턴 여자복식 간판으로 오랫동안 함께 호흡을 맞춰온 김소영, 공희용 선수의 2020 도쿄올림픽 동메달 결정전, 그리고 2020 도쿄올림픽 태권도 은메달리스트 이다빈 선수와 이창건 감독의 포옹 등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올림픽 경기 명장면을 보여준다.

이중 배드민턴 국가대표 김소영(현 인천국제공항 스카이몬스 소속), 공희용(현 전북은행 소속) 두 선수는 파리올림픽을 마지막으로 출전해 ‘유종의 미’를 거둘 준비를 하고 있으며, 태권도 국가대표 이다빈 선수(현 서울특별시청 소속)는 금메달의 영예를 노린다.

오비맥주 카스는 2024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올림픽 한정판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 6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내 공식 행사인 ‘올림픽데이런 2024’에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올림픽 응원 열기를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탁구 최초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양궁 전설 김수녕,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 배드민턴 감독 하태권, 유도 선수 겸 코치 조준호 등 국가대표 선수로서 역사적 순간을 기록해 온 올림픽 영웅들과 함께 2024 파리올림픽의 선전을 기원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올림픽 캠페인 광고 영상은 TV채널 뿐 아니라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올림픽 개막을 목전에 두고 공개한 이번 광고는 올림픽에 참가했던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실제 경기 모습과 함께, 한 마음으로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하는 국민 모두의 모습을 담았다”며, “2024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이자 오랜 시간 소비자들과 함께해 온 국민맥주로서 카스는 이번 여름 전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며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함과 동시에 우정과 화합의 순간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간편하고 시원한 전해질 보충을 위해 ‘이온플러스+’ 브랜드를 론칭하고 캔디와 빙과 등 총 2종의 신제품으로 헬스&웰니스 영역을 강화한다.

이온이라고도 불리는 전해질은 원활한 신체활동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4대 미네랄 성분(나트륨,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를 뜻하며, 혈액이나 체액 등에 적정한 비율로 유지되어야 한다.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더위가 찾아오는 여름철에는 땀이 많이 나 전해질이 손실되기 쉬워 상황에 따라 적절히 보충해줘야 한다.

롯데웰푸드 ‘이온플러스+’는 쉽고 맛있게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는 헬스&웰니스 브랜드다. 휴대와 간편한 섭취에 초점을 맞춘 ‘이온플러스+ 캔디’와 음료보다 시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온플러스+ 아이스’를 선보인다.

‘이온플러스+ 캔디’는 섭취와 휴대 편의성을 극대화한것이 특징이다. 음료보다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성이 높다. 낱개 포장으로 필요한만큼 챙겨다니기도 좋다. 더운 날씨에 땀이 많이 날 때나 일상 생활 중 기력이 떨어질 때, 가벼운 운동을 할 때 등 언제나 간편하게 전해질 보충이 가능하다. 무설탕으로 부담도 없다.

‘이온플러스+ 아이스’는 보다 시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얼음 아이스컵 빙과다. 무더위에 땀을 많이 흘렸을 때나 스포츠를 즐긴 후, 일상 속 산책에서 갈증을 느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시원하게 먹기 좋다. 컵 형태의 빙과로 섭취가 간편한것도 장점이다. 칼로리는 한 통(200ml)에 12kcal 밖에 되지 않아 부담없이 먹기 좋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지속적으로 헬스&웰니스 브랜드를 선보이며 보다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느낌의 먹거리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무설탕, 무당류 디저트 ‘제로(ZERO)’, ▲단백질 전문 브랜드 ‘이지프로틴’, ▲식물성 디저트 ‘조이(Joee) 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올 여름 성수기를 적극 공략하는 ‘0칼로리’ 아이스 바를 선보이기도 했다. 롯데웰푸드의 대표 빙과 브랜드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를 0칼로리 제품으로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 이온플러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시원하게 전해질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헬스&웰니스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7월 31일까지 현대카드로 결제 시 M포인트를 구매금액의 최대 50%까지 사용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아웃백은 평소 구매금액의 20%까지(목요일 하루만 50%) 사용 가능하던 M포인트 혜택 범위를 대폭 확대해 7월말까지 평일에 한해 최대 50%까지 차감 결제할 수 있게 했다.

이번 혜택은 현대카드 M포인트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적용 받을 수 있다. (단, 딜리버리 전용 매장은 제외) M포인트는 1000 포인트부터 사용 가능하며, 타 제휴 할인 및 중복 할인 적용은 불가하다.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을 꾸준히 사랑해주는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7월 한 달간 제휴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며 “무더운 여름, 시원한 아웃백에서 맛있는 식사하시고 소중한 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 8일 인천스페셜올림픽코리아 소속 장애인 스포츠 선수 18명을 채용하는 근로계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장애인 스포츠 선수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훈련 환경을 제공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함이다.

인천 남동구 다지기심리운동연구소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인천지사 홍두표 지사장, 인천스페셜올림픽코리아 박민서 회장 및 기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체결식을 통해 축구선수 10명과 보체선수 8명은 훈련 및 대회 참가로 근로를 대체할 수 있고, 회사 소속으로 각종 장애인 스포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인천스페셜올림픽코리아 박민서 회장은 “선수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훈련 여건을 제공해 준 남양유업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스포츠 인재 발굴과 육성에 힘쓰기 위해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에 힘쓰고 있다”며 “남양유업과 함께할 선수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 KT&G(사장 방경만)가 편의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의 판매처를 서울 주요 편의점과 전국에 위치한 릴 스테이션, 릴 온라인몰로 확대한다.

‘릴 에이블 2.0’은 지난달 26일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6개소에서 처음 출시됐다. 이어 오는 10일부터 서울 지역 주요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8510개소와 전국에 위치한 릴 스테이션 525개소로 판매처가 확대되며, 릴 공식 홈페이지의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릴 에이블 2.0’은 디바이스 하나로 ‘리얼’, ‘그래뉼라’, ‘베이퍼 스틱’의 3가지 종류 스틱을 즐길 수 있으며, 밸런스 모드와 클래식 모드 등 2가지 사용모드가 장착돼 차별화된 흡연감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전 예열시간 20% 단축, ‘일시 정지’ 및 ‘고속 충전’ 기능 적용 등 사용자 편의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제품 색상은 ‘코튼 블루’, ‘코지 버건디’, ‘스페이스 블랙’, ‘샴페인 골드’ 총 4가지로 판매처별 구매 가능한 색상이 다르다. 릴 미니멀리움의 경우 4가지 색상 모두 구매 가능하며, 편의점과 온라인몰에서는 ‘코튼 블루’와 ‘버건디’ 2가지 색상을 구입할 수 있다.

‘릴 에이블 2.0’의 권장 소비자가는 8만8000원이다. ‘릴 에이블 1.0’ 제품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기를 반납하면 3만원을 할인해주는 보상 판매 이벤트도 진행된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릴 에이블 2.0’은 출시 직후부터 제품 기능과 편의성에 대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은 와우회원 대상으로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와우 빅세일’을 오는 15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와우 빅세일은 연중 2회 상/하반기로 나뉘어 열리는 행사로, 쿠팡이 판매하는 모든 분야에서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제품을 선정해 할인가에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는 ▲가전 분야의 삼성, LG, 로보락 등 ▲패션 분야의 나이키, 뉴발란스, 로이드 등 ▲키친 분야의 휘슬러, 테팔, 포트메리온 등 ▲식품 분야의 롯데웰푸드, 오리온, 더미식 등 ▲뷰티 분야의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에뛰드 등 ▲생활용품 분야의 베베숲, 피죤, 도브 등 660여 개다.

와우회원은 다양한 테마로 준비된 할인 코너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990특가 카테고리 빅세일’ 코너는 매일 오전10시/오후6시마다 990원, 1990원 특가 상품 선착순 공개한다. ’원데이 빅세일’은 상반기 쿠팡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단 하루 동안 행사 내 최대 혜택의 특가 상품을 제공한다. ‘브랜드 빅세일’ 코너에는 매일 최대 3개 브랜드가 브랜드별 단 하루 즉시할인 또는 쿠폰할인 등 다양한 할인 상품을 내놓는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로켓직구 빅세일’ 코너가 신설된 것이다. 쿠팡은 직구 상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직구 소비자들의 최대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미국의 대규모 쇼핑 행사)’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대표 상품은 ▲일본의 Fino 프리미엄 헤어 마스크(230g, 1만 3000원대) ▲홍콩의 버버리 브릿 쉬어 포 허 오 드 뚜왈렛(100ml, 3만8000원대) ▲미국의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트리플 스트렝스(180정, 4만4000원대) ▲중국의 마샬 스탠모어 3세대 무선스피커+어댑터 세트(29만2000원대) 등이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빅세일은 와우회원을 위한 상/하반기 결산 대축제인 만큼 매 행사마다 최대 혜택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행사를 통해 평소 구매하고 싶었던 상품을 큰 할인가에 ‘득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TV홈쇼핑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품질·가치·기대수준 등 6가지 부문에 대한 소비자 평가 내용을 발표한다.
 
현대홈쇼핑은 신규 물류센터를 오픈해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숏폼 자동 제작 시스템으로 콘텐츠 차별화에 나서는 등 고객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인지가치와 고객인지품질, 고객기대수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수상했다.
 
지난달 현대홈쇼핑은 출고 자동화 시스템, 상품 중량 계측 장비 등 자동화 설비를 갖춘 화성 물류센터를 새롭게 오픈한 바 있다. 이 물류센터는 연면적 약 3만8000㎡(1만1400평), 전체 3개층에 최대 158만 박스를 보관할 수 있는 규모로, 하루 출고 물량이 최대 5만건에 달한다. 기존 경기도 군포에서 운영하던 물류센터와 비교해 물동량이 약 20% 늘어나 고객에게 신속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현대홈쇼핑은 올해 AI 숏폼 자동 제작 시스템을 도입하고 자체 패션 브랜드 ‘머티리얼랩’을 새롭게 선보이며 상품과 콘텐츠 전반에 걸친 차별화에 박차를 가했다. AI 기술로 TV방송 영상을 1분 하이라이트로 자동 편집해 유튜브 숏폼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해당 영상들은 ‘유튜브 쇼핑’ 기능도 이용 가능해 고객에게 보는 재미와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머티리얼랩은 화려한 패턴이나 디자인 없는 ‘무지(無地)티’임에도 불구하고 목표 매출을 3배 가까이 초과 달성하고 초도물량이 완판되는 등 고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더불어 현대홈쇼핑은 중∙소형가전 전용 수거함에 모아진 폐전자제품을 무상으로 가져다 철∙구리∙알루미늄 등으로 재생산하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과 친환경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진행하는 등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혁신과 노력이 현대홈쇼핑의 고객 만족도 조사 1위 수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끝없이 혁신한 결과로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고 경영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물빛소리 합창단이 오는 23일 오후 7시30분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제1회 정기연주회 ‘빛의 소리(Sound of Light)’를 개최한다. 전석 무료 초대석이며, 공연은 90분간 진행된다.

중증 시각장애인 20명으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 재활을 돕고 시각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22년 12월 창단됐다. 물빛소리 합창단이 단독으로 공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빛의 소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주회에서는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를 통해 그 무엇이든 환하고 밝게 만드는 빛(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대중과 교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준 높은 합창곡을 일반 관객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하고 귀에 익숙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누구든 음악적 매력과 감동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아름다움, 빛, 삶과 같은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두껍아 두껍아’, ‘첫사랑’, ‘나 하나 꽃피어’, ‘달빛(Claire de Lune)’ 등 희망, 설레임, 사랑을 노래하는 작품 12곡을 현악 앙상블의 연주와 함께 물빛소리 합창단의 목소리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연주회의 지휘는 함정민 물빛소리 합창단 지휘자가 맡으며, 초청 연주자들이 특별 출연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전석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정기연주회 당일 현장에서 티켓(전석 초대석)을 선착순 배부하며, 입장은 5세 이상 가능하다.

○.. 현대백화점은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백화점 부문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의 모든 활동은 항상 고객 관점에서 시작한다. 또한, ‘고객을 행복하게 세상을 풍요롭게’라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실이용 고객으로 구성된 행복 인사이트 위원회를 운영해 온라인 피드백과 오프라인 간담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현장 고객의 소리를 듣고 있다. 쇼핑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 행복 지수를 측정하는 등 지속적인 고객 연구를 통해 만족스러운 서비스 및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새로운 경험과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미래형 백화점 플랫폼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태국 시암 피왓 그룹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해 태국 수도 방콕 쇼핑몰 내 K푸드, K팝, K웹툰 등 K콘텐츠로 구성된 전문관을 운영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지난 4월에는 일본 대형 유통 그룹 파르코(PARCO)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5월 10일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는 일본 내 현대백화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것은 물론, 해외에서의 K패션 브랜드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은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2019년부터 전 점포에서 진행 중인 친환경 활동 ‘365 리사이클’ 캠페인이 있다. 해당 캠페인은 매년 10만명 이상의 고객이 자원 순환 활동에 동참하며, 업계의 대표적인 환경 친화적 공익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이와 함께 종이로 재활용이 불가능한 지류 영수증을 줄이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정책을 시행했으며, 백화점에서 발생하는 폐지를 재생지로 자원화하고 이를 쇼핑백으로 제작해 사용하는 ‘독립자원순환시스템’도 업계 최초로 도입해 연간 1,000만장의 쇼핑백을 재생지 100% 소재로 대체했다.

민왕일 현대백화점 부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감으로써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공익 활동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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