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연락처로 외부 전화번호 검색
법인폰도 에이닷 기능 활용 가능
SK텔레콤이 AI 개인비서 어플 '에이닷'의 업데이트를 알렸다.
이번 업데이트로 에이닷 유저는 외부 어플에서 전화번호를 검색할 필요 없이 에이닷 안에서 바로 검색하고 전화를 걸 수 있다.
에이닷 유저 A씨는 "기존에는 에이닷이 기본 전화 어플이 아니다보니 네이버지도에서 전화번호를 검색한 뒤 에이닷에 붙여넣기 해서 써야 했다. 이제 어플 안에서 '미용실'을 검색하면 근처 미용실 전화번호를 바로 보여줘서 편리하다"고 말했다.
이는 '비즈연락처' 기능이 추가됐기 때문이다. 비즈연락처는 내 연락처에 저장하지 않은 업체 전화번호도 상호검색을 통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에이닷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폭도 넓어졌다.
이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SKT에 가입했다면 에이닷을 사용해 통화, 통화녹음, 통화요약 세 가지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기타 통신사를 이용 중인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에이닷으로 통화하고 녹음하는 것은 안 되지만 통화요약 기능은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법인 고객들도 개인인증이 된 법인폰이라면 에이닷 전화에 가입하여 통화 녹음 및 요약, AI 제안, 통역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용훈 SKT AI 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 전화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