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인디게임 2종 ‘Shambles’? 및 ’Light Odyssey’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인디게임 2종 ‘Shambles’? 및 ’Light Odyssey’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20 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가 2종의 인디게임과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으며 내실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인디게임 발굴에 열정을 쏟고 있는 해당 회사가 이와 같은 행보를 이어 나가며 게임 문화에 기여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바다를 관장하는 신이자 청룡(靑龍)으로 등장하는 '용왕 샤룬'은 약화 효과로부터 아군을 보호하고 적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디버프를 부여하는 '만능 캐릭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Shambles. [이미지=그라비티]
Shambles.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인디게임 2종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이번 퍼블리싱 계약으로 EXLIX의 ‘Shambles’, SSUN GAMES의 ‘Light Odyssey’를 글로벌 지역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본사 및 해외 지사가 보유한 다수의 퍼블리싱 경험과 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타이틀 2종의 성공적인 론칭을 이끌어내고 개발사와 협업 관계를 구축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퍼블리싱 사업에 적극 나서며 PC 및 콘솔 사업 영역을 한층 확대해 나가는 중이다.

먼저, Shambles는 국내 개발사인 EXLIX가 만든 덱빌딩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이다. 상황에 맞는 스킬과 카드를 사용해 맞서는 턴제 전투 방식을 채택했으며, 핵 전쟁으로 기존 문명이 멸망한 이후 벙커에서 나온 탐험가들이 새로운 세상을 모험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주인공의 선택에 따라 세계관이 달라져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다양한 엔딩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으로 Light Odyssey는 국내 개발사인 SSUN GAMES가 개발한 보스 러시 액션 장르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심연에 잠식된 세계에 빛을 되찾기 위해 떠난 모험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여러 보스와 전투해 승리해야 한다. Light Odyssey는 수준 높은 영상 그래픽과 섬세한 디테일, 감성을 자극하는 사운드로 게임스컴 아시아 2023 창의성상을 수상하는 등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그라비티는 스팀에서 진행하는 2024 타이베이 게임쇼 특별 페이지에 Shambles와 Light Odyssey를 출품할 예정이다.

신규 월광 영웅 ‘용왕 샤룬’ 업데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신규 월광 영웅 ‘용왕 샤룬’ 업데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용왕 샤룬’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금) 밝혔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 ‘용왕 샤룬’은 바다를 관장하는 신이자 청룡(靑龍)으로 등장한다. 사람들의 경배를 받지만 태풍이나 해일의 피해가 클 때에는 두려움의 대상이기도 하다.

5성 등급의 광속성 정령사 영웅인 ‘용왕 샤룬’은 ‘기절’, ‘수면’ 등 행동을 봉쇄하는 약화 효과로부터 아군을 보호하고 적에게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신규 강화 효과 ‘쇄도’를 부여해 팀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세번째 스킬인 ‘비가 오려나아~’는 적 전체를 공격해 강화 효과 지속 시간과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키고 직업군 별로 다른 약화 효과를 부여하는 ‘직업군 약화 효과’를 발생시킨다. 직업군 약화 효과에 걸린 적이 ‘도적’, ‘전사’, ‘사수’, ‘마도사’ 영웅이라면 공격력 감소, ‘기사’와 ‘정령사’ 영웅이라면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된다.

더불어, 두번째와 세번째 스킬에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빠르게 턴을 확보하고 보조 스킬들을 활용하기 용이하다.

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 케네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 케네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19일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71번째 신규 캐릭터 ‘케네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케네스’는 불과 도끼를 활용해 전투에 임하는 캐릭터다. 주요 스킬로 ▲도끼를 크게 휘둘러 스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대상을 공중에 짧게 띄우는 ‘분노의 일격’ ▲주변 모든 것을 불태워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피해 흡수 보호막을 생성하는 ‘업화’ ▲돌진하며 기본 공격 강화 및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맹공격’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군악대 레니’ 스킨 및 ‘군악대 레니 퍼펙트 패키지’가 추가됐다. ‘군악대 레니 퍼펙트 패키지’는 ‘동적 이모티콘’ 1종, ‘정적 이모티콘 1종’, 프로필 아이콘 1종 등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중후한 매력의 보안관을 테마로 한 ‘와일드웨스트 아이작’ 스킨 및 ‘테오도르’ 이모티콘 4종을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21일까지 ‘케네스 출시 기념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터널 리턴’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쿠폰을 게임 내에서 입력한 이용자는 이벤트 재화인 ‘이벤트 NP’, ‘스킨 데이터 박스 세트’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월 14일까지는 ‘케네스 플레이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성공한 이용자에게 ‘케네스’ 이모티콘 및 프로필 아이콘을 보상으로 증정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