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쿠팡 최고 실적 비결은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착한상점 매출 40% 성장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쿠팡 최고 실적 비결은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착한상점 매출 40% 성장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1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과 협업하는 중소상공인들이 기록적인 매출 성과를 거두며 동반 성장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 이는 쿠팡의 지난해 4분기 사상 최대 실적의 비결로도 분석되는데요. 쿠팡은 정부 및 지자체, 유관기관 등 18개 단체와 협업해 중소상공인 판로를 꾸준히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편 NS홈쇼핑의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19일 단하루 특집방송 '새봄 점프 업!'을 실시합니다. 패션 상품 부터 집단장 용품까지 기분 좋은 쇼핑을 돕는 특집방송인 '새봄 점프 업!'은 상품 구매 완료 시 ‘황금 수저(3.75g) 이벤트’까지 자동 응모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요기요가 엔데믹 이후 맞는 첫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야놀자'와 함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2022년 쿠팡 착한상점 참여 기업 매출 성장률.[사진=쿠팡]
2022년 쿠팡 착한상점 참여 기업 매출 성장률.[사진=쿠팡]

○.. 쿠팡과 협업하는 중소상공인들이 기록적인 매출 성과를 거두며 동반 성장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쿠팡은 '착한상점'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신용데이터(KCD)에 따르면 이는 동기간 전국 소상공인 매출 성장률인 11.9%에 비해 약 3배 높은 수치다. 

‘착한상점’은 지난해 8월 쿠팡 내 별도의 상위 페이지로 오픈한 상설 기획관으로,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착한상점’을 통해 총 18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하고 농축수산인들과 스타트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등의 우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자체를 넘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유관 기관과 최초로 상생 사업을 펼쳤다. 

‘착한상점’을 통한 중소상공인의 비약적인 성장률은 동기간 쿠팡 전체 매출 성장률인 26%보다도 높은 수치다. 실제로 쿠팡 전체 판매자 중 약 70%는 연 매출 30억 미만의 소상공인들로 약 1800만 명에 달하는 쿠팡 활성고객에 기반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쿠팡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사상 최고 실적을 거둔 데에는 함께 협업한 중소상공인의 성장이 뒷받침된 셈이다. 

쿠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위기에도 온라인으로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하며 재도약했다. 

경북 상주에서 곶감을 생산하는 ‘감칠맛’은 2021년 쿠팡 경북세일페스타를 통해 온라인에 진출한 뒤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25% 성장했으며, 온라인 판매 금액은 오프라인 금액을 넘어서기도 했다. 

베이커리 전문 중소기업 ‘디엔비’는 코로나로 매출 30%를 담당하던 군납과 학교 급식 납품이 중단돼 위기를 맞았지만, 쿠팡을 비롯한 온라인 판로 개척으로 돌파구를 찾았다. 2020년 0% 수준이었던 디엔비의 온라인 매출 비중은 현재 20%까지 늘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은 곧 쿠팡의 성장과도 다름없다"며 "앞으로도 '착한상점'을 비롯한 다양한 상생 사업을 통해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9일 티커머스 NS샵플러스에서 ‘새봄 점프 업’특집 방송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NS샵플러스의 ‘새봄 점프 업’ 은 봄 시즌 패션, 쥬얼리, 인테리어, 집단장 나들이 상품을 모아 최강 구성과 혜택으로 19일 단 하루 방송하는 특집전이다.

NS샵플러스 특집방송 ‘새봄 점프 업’ 에서는 다양한 봄맞이 새 단장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산책하고 운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슈즈 상품도 대거 편성했다. 오전 6시 ‘르까프 니트 트레일화 1종 (4만9800원)’, 오전 10시 40분에는 ‘올리 소가죽 제인 컴포트 슈즈(3만9000원), 오후2시 40분에는 ‘네파이젠벅 트래킹화1종(7만9000원)’, 오후 6시 40분에는 ‘밀레 러닝화 1종(7만9000원)’을 방송한다. 캠핑부터 골프까지 야외활동에서 필요한 봄 아우터도 만날 수 있다. 오전 11시 40분에는 ‘펠틱스 바람막이 1종(3만9000원)’ 오후 1시 40분에는 ‘푸마골프 남녀 재킷’ 을 7만9000원에 판매한다. 각 상품 별로 마련된 할인쿠폰과 특별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적용해 올 시즌 최강 조건으로 봄 시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새봄 점프 업’ 특집방송을 위해 구매자를 대상으로 자동 응모되는 ‘황금 수저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황금 수저(3.75g)’를 준다.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며 당첨자 확인은 4월 4일 NS몰 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샵플러스에서 마음이 설레는 계절을 맞아 봄 신상부터 여행상품까지 단 하루 최강혜택을 적용한 특집전을 마련했다”며, “’새봄 점프 업’ 특집방송에서 최강혜택으로 기분 좋은 쇼핑하시고, 황금 수저의 행운에도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배달앱 요기요가 엔데믹 이후 맞는 첫 봄나들이 시즌을 기념해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봄나들이 철을 맞아 외부 활동이 많은 요기요 고객들에게 포장 할인 혜택을 주고, ‘야놀자’의 혜택까지 브랜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앱 내 ‘요기요X야놀자’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요기요의 매일 특별한 할인을 즐길 수 있는 소비자 프로모션 ‘요기픽’과   중복 할인 가능하며, 브랜드에 따라 최대 55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요기요에서 포장 주문하면 ‘야놀자’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7000원 할인쿠폰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되어 쿠폰이 지급된다.

야놀자에서도 요기요의 할인 행렬이 이어진다. ‘야놀자’ 초특가위크 놀먹보 이벤트를 통해 요기요 앱에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요기서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2만5000원 이상 배달 및 포장 주문 결제 시에만 적용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

요기요 우재훈 제휴 마케팅 실장은 “본격적인 봄나들이 철을 맞아 야외활동 중에도 요기요와 함께 맛있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브랜드 협업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요기요 포장으로 만나는 미식의 즐거움과 함께 야놀자에서 만끽할 수 있는 여행, 액티비티까지 함께 즐기며 행복한 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나! 샌드 치즈크림’과 ‘다이제 샌드 바닐라&밀크크림’ 2종의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오리온 샌드 특유의 비스킷과 크림의 조화로운 맛을 배가 시키고, 제품을 2개 속포장에 나눠 담아 취식 편의성도 높였다.

2006년 출시된 ‘나! 샌드 치즈크림’은 부드러운 버터 비스킷에 치즈크림을 넣어 ‘단짠’ 맛을 제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2011년 처음 선보인 ‘다이제 샌드 바닐라&밀크크림’은 미니 사이즈의 ‘다이제’ 통밀 비스킷 사이에 밀크크림을 넣어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출시 시점에 맞춰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올해 소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샌드 제품 2종을 증정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버터쿠키와 치즈크림, 통밀 비스킷과 밀크크림의 조화로운 맛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공부할 때나 업무 중 휴식시간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도 제격”이라고 밝혔다.

○.. 최근 금리인상과 더불어 식재료와 배달비 상승으로 외식보다는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덩달아 음식물쓰레기 처리에 대한 고민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청호나이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음식물쓰레기 냉장고(모델명 : CH-03FDS)는 3L 용량으로 일반가정에서도 넉넉히 사용할 수 있으며, 본체와 내통으로 이루어진 이중 구조형태로 음식물에서 나는 악취를 빈틈없이 잡아준다. 

CH-03FDS는 열전 냉각 기술 방식인 펠티어(Peltier) 기술이 적용되어 음식물 쓰레기가 부패하지 않도록 -1~3도의 낮은 온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평균 소음 24.8 dB의 저소음으로 늦은 저녁이나 이른 아침 시간에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최근 전기와 가스 등 각종 공공요금 인상으로 각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CH-03FDS는 소비전력이 낮아 전기료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제품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음식물 쓰레기 냄새에 대한 불쾌함이 없도록 이용자의 편리성과 쾌적함을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 50대 1의 경쟁률 제너시스BBQ 신입사원들이 바쁜 교육과정 중에도 선한 영향력 확산에 동참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이 역량강화를 위한 담금질과 동시에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직접 조리한 치킨 1000마리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51명의 신입사원들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프랜차이즈 전문가의 역량을 펼치기 위해 가맹사업법, 산업안전법, BBQ 마케팅, 매출 및 손익관리 등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시작했다.

또한 인문교육 과정 중에 수차례 실습 교육 시간을 거친다. 이렇게 지금까지 실습 시간동안 직접 조리한 치킨 1000마리는 선한 영향력 확산에 사용됐다.

직접 만든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복지시설, 장애인복지센터, 노인요양원 등에 기부했으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할 경우 2000만원을 넘는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한 신입사원은 "단순히 필요한 직무를 배우고 치킨을 만드는 방법을 배운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과학적인 방법과 까다로운 조리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다는 것에 놀랐다"며 "또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우리가 직접 만든 치킨을 기부를 하고 나니 얼마나 중요한 과정을 배우고 있는 것인지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다른 신입사원은 "우리가 만든 이 많은 치킨이 어디로 가는지 궁금했었는데 착한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소중한 한끼의 식사가 된다고 생각하니 더 진지하게 임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오늘만을 기다렸고 원하는 만큼 치킨을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행복하고 기쁘다는 청소년복지시설 직원분의 감사 인사가 가장 기억에 남고 보람을 느낀 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윤홍근 BBQ 회장은 "인재가 기업을 살린다"고 신년사를 발표하면서 우수한 인재 발굴 차원으로 '대졸 초임 연봉 33.5%. 파격 인상'발표하고 新인재경영을 선언해 제너시스BBQ그룹의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자가 2주일 만에 2500명이 몰렸고, 창사 이래 처음으로 50:1의 경쟁률을 보이며 뜨거운 관심을 얻은 바 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제빙은 물론 정수까지 가능한 대용량 ‘아이스트로 디스펜서 제빙기(모델명: ID-070AN)’의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냉동전문기기 전문업체, 아이스트로 생산 제품으로 일일 제빙량 75kg까지 가능하다. 깨끗하고 신선한 얼음을 급속으로 생산하며, 넉넉한 적재공간으로 사무실, 카페, 식당 등 업소 및 다중이용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서 끊김없이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물, 얼음, 물&얼음 3가지 형태로 투출하며, 버튼 하나만 누르면 컵을 이동시킬 필요없이 하나의 투출구에서 정수된 물과 얼음을 동시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편의성과 함께 위생 기능도 극대화했다. 자동 투출 및 얼음 밀폐 보관 방식으로 오염 물질의 유입을 차단하는 한편, 물과 얼음이 나오는 투출구에 ‘LED UV램프’를 탑재해 얼음의 세균, 박테리아 노출과 번식을 억제했다. 또 음료나 음식물이 튀어 오염될 우려가 있는 제품 전면 커버도 언제나 손쉽게 분리해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세척 및 관리 등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SK매직은 2-4개월 주기로 방문해 제품 클리닝, 정수 필터 교체 서비스 등 안심OK 서비스를 진행하며, 12개월 단위로 전문 서비스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코크 교체 및 성능 유지를 위한 제빙기 내부 스케일링 서비스 등을 진행한다. 

SK매직 관계자는 “대용량 디스펜서 제빙기를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고 관리까지 가능한 렌탈 서비스로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디스펜서 제빙기 렌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오는 18일 오후 5시 45분 남성 특화 방송 ‘멋진 남자 쇼’에서 피지오겔 남성 화장품 패키지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의 ‘멋진 남자 쇼’는 올해 1월부터 3주마다 진행하는 3040 남성을 위한 패션 특화 방송이다. 주로 여성 위주였던 기존 홈쇼핑 고객 다각화를 위해 ‘무주공산’으로 평가받던 3040 남성 패션 시장 선점에 나서기 위한 파격적인 편성 전략이다.
 
이날 ‘멋진 남자 쇼’에서는 남성 패션에 이어 남성전용 화장품 판매를 진행한다. 쇼핑을 어렵게 느끼는 남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트렌드, 사용 후기 등을 유명 인플루언서 ‘김배우’와 함께 쉽고 재밌게 설명하는 방송이 고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면서 패션 상품 판매에만 국한될 필요가 없다는 판단에서다.
 
이날 방송에서는 피지오겔 DMT 포맨을 TV홈쇼핑 최초로 판매한다. 피지오겔은 175년 전통의 유명 독일 브랜드로, 시청자는 토너 200ml 2개와 플루이드 로션 100ml 4개로 구성된 6종 세트 등 방송 단독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 적립과 현대카드 구매 시 5%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야외활동 증가에 따라 남성 고객의 화장품 수요도 빠르게 증가해 선제적으로 남성 전용 화장품 방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존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남성을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여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휘닉스 평창이 운영 중인 블루캐니언 워터파크가 개장한다.

춘하계 시즌 개장을 앞두고 내부 시설물 관리 및 보수 등의 정비기간을 가졌던 블루캐니언은 준비를 마치고 3월 20일 개장한다.

23시즌 블루캐니언의 주요 특징은 해피아워 다이닝이다. 올인클루시브 호텔&리조트를 지향하는 휘닉스 평창이 준비한 블루캐니언 해피아워는 기존 푸드코트 외에 맥주와 와인을 무제한으로 편하게 즐기는 다이닝펍으로 물놀이 후 부담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휘닉스 평창은 블루캐니언 개장에 맞춰 객실과 식음, 블루캐니언 이용을 포함한 조이풀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조이풀 패키지는 콘도 객실에 온도 레스토랑 조식(중식으로 변경 가능) 뷔페, 블루캐니언 입장 및 해피아워 이용 등이 포함됐다. 4월까지는 객실도 리모델링 완료된 휘닉스 평창 최고급 콘도 스카이동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네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인 ‘#004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Colombia La Macarena Red Bourbon)’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커피앳웍스의 ‘엔지니어드 커피’는 전문가들의 기술이 집약된 커피라는 의미로, SPC의 커피 전문가들이 무산소 발효가공 등 다양한 가공 기술을 활용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한정 제품 시리즈다.

이번에 선보인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은 콜롬비아 카우카 주 피엔다모에서 수확한 고품질의 레드버번 품종 커피를 활용했다. 무산소 가공(커피를 가공하는 발효 탱크 내 산소를 제거해 향미를 극대화하는 방식)을 거친 후, 상온에서 한차례 더 발효한 복합 발효 가공방식으로 오렌지의 향미와 흑설탕에 절여진 살구의 달콤함, 화려한 장미향을 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레드버번’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드립, 케맥스 등 다양한 추출 방법을 통해 제공되며, ‘드립백(1800원)’과 ‘원두(100g 1만3000원)’로도 출시된다. 원두와 드립백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무산소 발효가공은 커피 가공 과정에 와인의 발효 방식을 적용해 향미를 극대화한 커피업계의 세계적인 트렌드”라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과 트렌드를 적용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스페셜티 커피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이 영유아기 아이들의 환절기 질환,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할 수 있는 유용한 ‘꿀팁’을 공개한다.

남양유업은 오는 23일 오전 10시 30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유아 환절기 질환 예방&아토피 피부염’을 주제로 임신육아교실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야외 활동이 많은 봄철에 발생하기 쉬운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치료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부천서울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소속 전문의 정유라 과장이 강사로 나선다.

본 강의에 이어 주요 증상 예시, 면역 강화 방법 등 사전 접수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Q&A 시간을 마련해 보다 유익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엄마들은 22일까지 남양유업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출산, 육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가족 단위 나들이가 급증하는 시기에 맞춰 영유아 질환에 대비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담는데 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엄마들의 건강한 삶에 힘이 될 수 있는 임신육아교실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동서식품은 16일 정기승진 임원인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원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사장: 김광수 ▲ 상무: 안선민, 이동희, 이현주, 강성룡.

1959년생인 김광수 신임 동서식품 사장은 연세대 행정학과와 같은 대학 MBA를 졸업했고, 동서식품에서 베버리지 마케팅 이사와 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거쳤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의 다양한 레시피와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My Amazing Oat mix’라는 슬로건을 담은 캠페인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광고 영상에는 ‘새롭게 즐기는 비건 오트 음료’를 컨셉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어메이징 오트를 넣어 만든 다섯 가지 스폐셜 레시피를 담았다. 

매일유업은 스무디·팬케이크·아인슈페너 등 우유 대신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해 쉽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스폐셜 레시피를 공개했다. 아직 비건 오트 음료를 낯설게 느끼는 고객들에게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어메이징 오트를 보다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 것. 광고 속 배경음악(BGM)은 4인조 밴드 다섯(Dassut)의 수록곡 ‘점심시간’이 삽입됐다. 여기에 신진 일러스트 작가 토티(권희정)와의 협업으로 일상 속 어메이징 오트를 즐기는 모습을 일러스트화하여 감각적인 광고 영상으로 구현했다. 

매일유업은 캠페인 온에어를 기념, 4월 15일까지 어메이징 오트 홈페이지에서 어메이징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나만의 원픽메뉴 고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 광고 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어메이징 오트 레시피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어메이징 오트 브랜드 굿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1박스, 어메이징 오트 편의점 모바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어메이징 오트 스페셜 메뉴 소문내기' 이벤트다.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어메이징 오트의 5가지 스페셜 메뉴 중 하나를 자신의 SNS에 업로드(필수 해시태그 포함)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1인에게 핀란드 여행권을 증정한다. 

또한 매일유업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디지털 굿즈를 공개한다. 광고 영상 속 어메이징 오트를 즐기는 모습을 그린 일러스트를 활용한 배경화면 등이다. 디지털 굿즈는 PC, 모바일, 스마트워치 순으로 순차 공개되며 어메이징 오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광고 캠페인 온에어를 기념해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1박스(24입) 구입이 부담스러웠던 고객을 위해 특별히 어메이징 오트 소포장 6입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매일유업은 19일까지 네이버 직영스토어 ‘어메이징 위크’에서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19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어메이징 위크 마지막 혜택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매일유업 식물성 음료 라이브'를 진행한다. 청정 핀란드산 오트로 만든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와 달지 않아 매일 마실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매일두유'는 물론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로 만든 '아몬드 브리즈'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는 다른 오트 음료에 비해 달지 않고 깔끔한 맛으로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오트는 재배 시 물과 토지를 적게 사용한다는 점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곡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고품질 핀란드산 오트로 만들어 맛과 영양이 풍부한 어메이징 오트는 건강도 챙기고 지구도 살릴 수 있는 놀라운 힘을 갖고 있다”며 “어메이징 오트가 선보이는 감각적인 캠페인 광고 영상을 통해 어메이징 오트를 새롭게 즐기시길 바라며, 다양한 이벤트와 온라인 기획전, 라이브 방송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교촌치킨이 3월 중 앱 전체 회원에게 방콕점보윙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신메뉴 ‘방콕점보윙’을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촌은 행사 기간 교촌치킨앱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방콕점보윙[R/S]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방콕점보윙은 MZ세대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시즌 한정 메뉴로 국내산 청양 홍고추의 매운맛과 태국 향신료의 감칠맛이 더해져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메뉴다. 동남아 식재료인 타마린드 소스와 크러쉬드 페퍼를 활용한 태국식 매운 감칠맛에 은은한 불향을 더해 매운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시즌 한정메뉴인 방콕점보윙을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더욱 실속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교촌치킨은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통해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