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브리핑] 한화투자증권, 보이스 피싱 예방직원에게 표창장 수여 등
상태바
[증권가 브리핑] 한화투자증권, 보이스 피싱 예방직원에게 표창장 수여 등
  • 김윤화 기자
  • 승인 2021.10.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증권, 25일 카카오페이 야간 공모주 청약시작
- 업비트, 출시 4주년 기념한 인포그래픽 공개
[출처=한화투자증권]
[제공=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2일 목동지점 박혜경 업무팀장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과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공으로 양천경찰서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박 팀장은 신규계좌 개설을 요청한 한 고객으로부터 이상한 점을 발견하고 계좌 지급정지를 신청했다. 이후 박 팀장은 경찰과 사내 컴플라이언스팀과 협조한 끝에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이날 양천경찰서는 은행뿐만 아닌 증권사 계좌를 통한 보이스피싱도 늘어나고 있으니 지속적인 주의를 가져야한다고 당부했다.

[출처=삼성증권]
[제공=삼성증권]

○…삼성증권은 25일 오후 10시부터 온라인을 이용한 카카오페이 야간 공모주 청약신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개시한 야간 공모주 청약서비스는 평일 낮시간 활용이 어려운 직장인, 자영업자 등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삼성증권은 온라인 청약고객 중 당일계좌 개설 고객에게도 특정 조건에 한해 청약을 가능하도록 했다. 삼성증권은 카카오페이 상장 대표 주관사로 주관사 및 인수단 증권사 중 최대 규모인 일반청약분 54%를 청약받는다.

[출처=업비트]
[제공=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지난 24일 출시 4주년을 맞아 지난 성과를 기록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한 인포그래픽에는 업비트 회원수, 연령대, 거래시간 등과 관련된 다양한 기록들이 담겼다. 회원수 추이에서 업비트는 2017년 10월에 출시해 4년여만에 890만명의 고객을 유치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한 해 동안 회원수가 3배가량 급증한 모습이 눈에 띄었다. 또 지난해 최다 고객연령층도 30대에서 올해 20대(31%)로 역전됐다. 이외에도 총 이벤트 진행횟수, 평균체류 시간 등 다양한 업비트만의 성과가 담겨있어 이목을 끌었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