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브리핑]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에 대비한 라이프·금융 매거진 발간 등
상태바
[증권가 브리핑]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에 대비한 라이프·금융 매거진 발간 등
  • 김윤화 기자
  • 승인 2021.10.1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안타증권, 재테크 초보 MZ세대를 위한 웹드라마 공개
- 삼성자산, M&A 기업 투자 ‘삼성 글로벌 M&A 펀드’ 출시
[출처=NH투자증권]
[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12일 자사 100세시대연구소가 엮은 100세 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62호(10월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호에는 전국 와인 전문 레스토랑, 건강식 선택법 등 다양한 라이프 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강남 8학군 고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다 50대 초반에 귀농귀촌을 한 이정휘씨의 이야기가 소개돼 이목을 끌었다. 은퇴 이후 귀농귀촌하며 겪은 현실과 귀촌성공을 위해 준비 해야할 점을 골고루 담아냈다. 이외에서 THE100 매거진에는 주택시장 변수 등 여러 금융정보를 또한 담아냈다.

[출처=유안타증권]
[제공=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재테크 금융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세대를 위해 제작한 웹드라마 ‘아이돈케어’를 13일 공개할 예정이라 밝혔다. 드라마는 결혼자금을 위해 재테크에 처음 뛰어든 예비 신혼부부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유안타증권은 드라마를 통해 재테크에 익숙하지 않은 MZ세대에게 안정적이고 올바른 투자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와이낫미디어와 공동제작한 ‘아이돈케어’는 매주 수요일 업로드될 예정이다.

[출처=삼성자산운용]
[제공=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12일 적극적인 M&A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한 기업에 투자하는 ‘삼성 글로벌 M&A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펀드는 투자대상이 되는 기업군을 사업통합형, 복합기업형, 사업발굴형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투자가능 종목으로는 프랑스 명품업체 LVMH, 월트디즈니, 화이자 등이 있다. 최근 글로벌 저금리 기조에 글로벌 M&A 시장은 활황을 보이고 있다. 올 2분기 이미 지난해 전체 M&A 거래규모의 75%를 뛰어넘었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